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여유로운 시 ('시경' 에 어떤 표현이 침착하고 경솔할 수 없는 시)
여유로운 시 ('시경' 에 어떤 표현이 침착하고 경솔할 수 없는 시)
위진: 도연명
집을 짓는 것은 인정이라 차마가 없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마음은 자기 중심적이 아니다.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이 말은 일리가 있어, 나는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까먹었다.
2. "왕세인의 죽루에 메시지를 보냅니다."
당나라: 이가우
자랑스러운 관원들은 제왕장상 앞에서 한가롭게 웃으며 하서 대나무를 베어 고층 건물을 지었다.
남풍이 싱그러운 미풍이 자연스럽게 불어오는 것은 푸규산 팬이 아니라 갈매기에 모자를 쓴 사람이 한가롭게 잠을 잔다.
3. "보트 피아노"
당나라: 백거이
새는 살아 있고, 물고기는 움직이지 않고, 밤의 달은 신강을 비추고 있다.
밖에는 아무것도 없고 배 위의 피아노만 있다.
칠현은 좋은 친구이고, 두 귀는 지음이다.
마음의 평온함은 고요를 의미하며, 이런 침묵 속에는 고대와 현대가 없다.
4. "잔디를 따고 돌아오니 입술에 붉은 입술이 묻었다."
송나라: 육유
약을 따고 돌아오자 나 혼자 초가점에 가서 새 술을 팔았다. 황혼에 연기가 가득하다. 나는 도처에서 어부들이 노래를 부르는 것을 들었다.
술에 취해 하늘의 파도를 두려워하지 않다. 강호에서 숨기고 그대로 내버려 두다. 아무 일도 하지 않는 사람이 되다.
5. 제목 벽
당나라: 양응식
뜰은 선정처럼, 꽃은 둥근 생각처럼 보인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자연적으로 의를 알고 신선에게서 배우려고 노력하다.
6. 《참 금식산거》
당나라: 방간
이곳이 조용하고 먼지가 날리는 길에 공로가 있다. 10 여 개의 줄기와 들대나무, 한두 그루의 산꽃.
샘은 돌 주위를 가늘고, 직경이 기울어져 있다. 아무도 조용할 줄 모르고 희미한 구름 속을 왔다갔다한다.
2. 시 한 수를 묘사하고 깨끗하고 조용하며 여유롭고 사치스럽지 않다. 1, 창피하지 말고 법정 앞에 꽃이 피는 것을 보아라. 나는 무심코 머무를 생각도 없고, 단지 하늘 밖의 구름을 바라보고 있을 뿐이다.
2. 밖에 황혼에 눈이 오는 느낌이 있는데 안에 술 한 잔 하는 게 어때요? 。
3. 산의 색깔도 있고 없는 이 강은 천지를 가로지른다.
4. 만약 당신이 약속이 있다면, 자정 이후에 오지 않고, 바둑돌을 두드려 그들을 코담배에 던져라.
5. 강물이 나의 진로를 가로막을 때까지 계속 걸어갈 것이다. 그리고 앉아서 떠오르는 구름을 바라본다.
6, 해마다 장이 부러지고, 달밤, 짧은 송강이 예상된다.
7. 지금, 내 마을 근처에서 사람들을 만나니, 나는 감히 한 가지 질문을 할 수 없다.
8. 나는 오랫동안 잠을 자고, 무자비하게 생각하고, 어린아이가 버드나무 가지를 잡는 것을 보고 있다.
9. 큐슈는 분노하고 노발대발하며 천리마차는 슬퍼한다.
10, 요즘 무한히 슬퍼요. 누가 말을 많이 해요? 모든 것은 운명의 안배를 따르고, 초봄, 창밖의 푸른 그림자가 휘청거리고, 기러기가 돌아오고, 황달이 노래하고 춤을 추며, 눈물을 글썽인다.
1 1, 내 고향에서 온 너, 거기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말해줘! 。 매화입니다. 당신이 나의 실크 창문을 지나갈 때 한매가 피었습니다.
12, 나는 차가운 우물에서 나온 물로 양치질을 하고 옷을 닦으면서 마음을 정화한다. 느긋하게 불경을 들어 올리고, 걸음걸이를 걸어 동영을 벗어나 큰 소리로 읊었다. --Liu Zongyuan "반 차오 교사 대학 아침 독서 불교 경전"
13, 관조는 그가 조용하고 은둔하다고 말했다. --바이 주이 \ "우 단 \"
14, 대나무 속삭임 세탁녀가 돌아오고 연잎이 어선 앞에서 굴복한다. 봄의 봄에는 휴식을 취할 수 있고, 가을의 태양은 언덕에 오래 머무를 수 있다. -왕 웨이 "산 가을 밤"
15, 세상은 이미 이 가르침의 진원을 잊고, 세상에 쫓기는 사람. --Liu Zongyuan "반 차오 교사 대학 아침 독서 불교 경전"
16, 마음이 가볍고 고금이 없다. --바이 주이 \ "밤 보트 도움 진 \"
17, 하늘이 높고 구름이 옅은 달빛, 갈매기는 언제 파도가 잔잔한지 안다-이백' 한양보조록 중 하나'
18, 석실은 조용하고 얼음못은 달빛이 잔인하다. --지아 섬 "잉크 노동자에게 화이트 파빌리온 보내기"
19,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20. 만남은 늦고, 오직 경정산뿐이다.
3.' 깨끗하고 조용하며 여유롭고 사치스럽지 않다' 는 시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반초사범학원은 아침에 당대의 류종원의' 선경' 을 읽고, 나는 차가운 우물에서 나온 물로 이를 닦고, 옷을 닦으며 마음을 정화했다.
당대의 백거이' 우단 증정' 의 관원인 조는 그가 조용하게 은거했다고 말했다. 산속 가을밤 당 친구의 왕자야, 봄이 이미 지나갔는데 네가 아직 여기 있는데 그게 무슨 상관이야? 。
당나라 때 류종원은 아침에 반초사범학원에서 선경을 읽었는데, 세상은 이미 이 교육의 진정한 샘이 세상에 쫓기고 있다는 것을 잊어버렸다. 당백거이' 주야가 진나라를 돕는다' 는 그윽하고 밋밋하며 고금이 없다.
당이백은' 한양보록 중 하나' 의 맑은 하늘이 하월백으로 갈매기가 안지한다. 당가도는 "백정을 잉크공에게 보내라" 는 굴욕적이고 아름다웠다.
명홍영명은' 채근담' 이 굴욕을 당하여 법정 앞에 꽃이 피는 것을 보았다. 나는 무심코 머무를 생각도 없고, 단지 하늘 밖의 구름을 바라보고 있을 뿐이다.
당대의 백거이' 우단 증정' 의 관원인 조는 그가 조용하게 은거했다고 말했다. 동진 도연명' 음주 5' 채국화 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보았다.
돈 "나는 종남산의 정수에 있다" 강물이 나의 진로를 가로막을 때까지 계속 걸어가고, 앉아서 떠오르는 구름을 바라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송조 석수의' 손님' 은 자정을 넘지 않는 약속이 있어서 바둑을 두드려 코담배에 던졌다.
당의' 한수를 바라보다' 에서 이 강은 천지를 가로질러 흐르고 있는데, 그곳의 산색은 모두 있고 없다. 고시 중 어떤 이미지가 청고 비범한 출신을 대표하는가? 매화는 인내, 백절불굴, 과감한 선풍과 자강불식의 정신적 자질을 상징한다.
다른 꽃들은 봄에 피지만 다르다. 날씨가 추울수록 바람이 눈을 압박하고 꽃이 더 활기차게 피면 할수록 연약해진다.
국화는 도도함과 고귀함, 완강하고 불굴하며, 서리가 내리고 차갑고 만발한 생명을 대표한다. 대나무는 충성, 우아함, 성실을 대표한다.
난초는 아름다움, 순결, 소박함, 미덕, 미덕, 우아함을 상징한다. 참조: http://www.gushiwen.org/.
"마음의 평화" 에 관한 구절은 무엇입니까? 1, 사람들은 한가한 계수나무 꽃이 떨어지고, 밤은 고요하고 봄은 텅 비어 있다. 달빛이 산새를 놀라게 하고, 소리가 봄계에 들어온다. -왕 웨이 \ "새 mingjian \"
해석: 고요한 산골짜기에는 사람이 거의 없고, 계수나무만 소리 없이 떨어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한밤중에 더 깊어져서, 모든 것이 고요하여, 아무것도 없는 것 같다. 명월이 계곡에서 솟아올라 산속의 새들을 놀라게 했다. 그것은 때때로 계곡에서 부드러운 짹짹 소리를 낸다.
2. 너의 일곱 줄은 소나무 숲 속의 찬바람 소리와 같다. 비록 나는 이 오래된 곡을 매우 좋아하지만, 오늘 대부분의 사람들은 연주하지 않는다. --리우 Changqing "피아노 연주"
해석: 칠현금은 그윽한 소리를 내며 조용히 듣는다. 찬바람이 솔숲으로 불어오는 것처럼 슬프다. 나는 고곡을 매우 좋아하지만, 지금의 사람들은 별로 연주하지 않는다.
3. 황제의 고향을 돌아보면 우손이 돌아오면 왕이 아니다. 외진 곳은 이미 전쟁을 멈췄고, 전쟁의 연기와 먼지는 이미 멀어져 일월의 청휘로 가득 찼다. -창건한' 샤세곡'
해석: 우손이 한 () 에 취직한 후 국왕의 칭호를 취소하고 한나라의 종속물이 되었다. 전쟁은 외진 곳에서 멈추고, 전쟁의 연기와 먼지가 사라지고, 곳곳에 일월의 광채가 가득하다.
4. 세월이 흐르면서 나에게 평온을 주시고 만가지 일에서 벗어나세요. 고책이 없어 국가에 보답할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산림을 은퇴할 수밖에 없었다. 넓은 바람, 바람이 나무 그늘 아래, 달이 오른쪽에서 피아노를 치고 있다. 가난한 사람에게 묻는 것은 일리가 있다, 들어봐, 호수에 어부가 노래를 부르고 있어! 。 --왕 웨이 답 부독 장
해석: 사람의 만년은 특히 조용함을 좋아하고, 세상 만물에 무관심하다. 나는 국가에 보답할 고명한 계획이 없는 줄 알고 고향의 깊은 산속에 은거하려고 했다. 옷을 벗고 바람을 쐬고, 산이 높고 달이 밝아서 마침 피아노를 치고 있다. 가난과 통달한 이치를 묻는다면, 수포 깊은 곳의 낚시 노랫소리를 들어보세요.
5. 당신은 문장 조용하고 종고루는 길다. 혼자 황혼에 앉아 있는데, 누가 짝이냐, 자비화 대 자비랑. --바이 주이 "중국 도서 지방"
해석: 나는 사륜각에서 당직을 서는데 쓸 것이 없다. 주위는 고요했고, 종북루의 물방울만 떨어지는 소리뿐이었다. 시간이 너무 느리게 지나가다. 이 황혼의 외로움 속에서 나는 혼자 앉아 있다. 누가 나와 함께 있어? 오직 중국과 나, 랭, 상대적으로 말문이 막혔다.
6, jiangyue 는 단지 몇 피트, 야간 조명 에 갔다. 모래머리의 황로는 소리가 없고, 선미의 물고기는 비명을 지르고 있다. -두보 《만성가》
해석: 물 속의 달빛은 나에게서 몇 피트밖에 떨어져 있지 않다. 바람에 흩날리는 등롱이 밤하늘을 비추면 곧 자정이 된다. 모래사장에 서식하는 백로는 몸을 웅크리고 조용히 잠을 잤는데, 배의 뒷부분에 있는 물고기가 수면 밖으로 튀어나올 때 가끔 나는 소리를 제외하고는.
7, 청자는 무능하고, 나는 고독한 구름을 사랑하고, 나는 스님을 사랑한다. 인파를 강해로 보내고 싶고, 악유원 관광지는 소릉을 올려다보고 싶다. --두목 "나는 별 다섯 개짜리 전에 악유묘에 올라간다"
해석: 너무 많은 경우 한가한 사람이 있으면 무능하다. 나는 구름의 외로움을 좋아하고 스님의 조용함을 좋아한다. 나는 손을 잡고 강해 오흥에 가고 싶다. 나는 다시 한번 악유원 관광지에 올라 태종의 소릉을 보았다.
8, 수직 말 발 모래, 물 긴 산 멀리. 형세를 눈여겨보고, 마음속에 대나무가 있고, 느릿느릿하며, 내색을 하지 않는다. 종택 《조발》
해석: 우산 뚜껑이 말 뒤에 걸려 있고, 말발굽이 노란 모래 위에 밟히고, 부스럭거리고, 부스럭거리다. 산은 멀고 물은 끝이 없어 길을 따라 들꽃이 많이 보인다. 적과 적의 형세를 보고 전술 전략은 이미 마음속에 새겨져 있다. 병마는 천천히 행진하고, 삼군은 조용했고, 아무도 떠들지 않았다.
9. 이 매혹적인 오두막의 높은 곳에서 나는 천국 5 성의 정원을 마주하고 있다. 나는 긴 비 후에 파랗고 조용한 시골을 보았다. 소산 청록색 외진 지역의 진수, 한궁 모루 소리 뉴스가 차갑고 가을이 왔다. 빈 제단은 밑바닥의 흩어진 그림자를 분명히 하고, 작은 구멍은 가느다란 초향을 맑게 한다. 왜 천국의 천국을 찾아야 하는가, 세상에는 아름다운 복숭아화원이 있다. --youxian 사원 에 새겨진 한 이순신 시
해석: 센다이 유센오성 12 층; 슬픈 것은 풍경이다. 하룻밤 째깍거리는 가을비가 비로소 쉴 수 있다. 산은 텅 비어 먼 진나라의 나무와 연결되어 있다. 근처에 옷을 깨뜨리는 소리가 나서 한궁이 이미 늦가을이라고 보고했다. 성긴 소나무 그림자가 제단에 흩어져 도관을 더욱 조용하게 한다. 초종은 향기를 맡고, 동굴 경로는 그윽하다. 다른 곳에 가서 선경을 찾을 필요가 없다. 신선이 사는 곳도 있는데, 단추라고 합니다.
10, 한양의 성벽이 구름 먼 곳에 우뚝 솟아 있는 것은 나의 고독한 돛의 또 다른 여정이다. 상인은 낮에 자고, 파도를 알고, 뱃사공은 밤에 말을 한다. 이삼상추모 양쪽의 흰털을 보세요. 명월접시가 더욱 그렇습니다. 고향은 이미 전쟁으로 파괴되어 징과 북소리를 들을 수 있다. --루쉰 "야박 무창"
해석: 구름이 안개가 걷히고 멀리서 한양성을 볼 수 있다. 이 외로운 배는 아직 하루 정도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상인들은 낮에 잠을 자서 이것이 평온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뱃사공들이 밤에 소리쳐서야 물이 오르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사원 흰색, sanxiang 가을 색상 보완; 만리에 집을 떠나 밝은 달이 동반하는 귀향. 나는 가족 사업을 생각한다. 그것은 이미 전쟁과 함께 사라졌다. 강에서 잦은 북소리를 다시 듣는 것과 같다.
5. 침착하고 느긋한 유명인 어록을 구하여 담담하고 명리에 대한 명언은 다음과 같이 완전히 수집되지 않는다.
(1) 아는 사람은 지혜롭고, 아는 사람은 밝다. -(노자)
사람이 성현이 아니면 누가 잘못이 없겠는가. 지나면 고치기 어렵다. -(좌전)
(3) 평생 동안 나무를 접는다. 9 층 역, 누적 토양 시작;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노자)
(4)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안연"
(5)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논어 정치'
(6)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한 사단이 있어야 한다: 그 선을 택하고 그로부터, 그 잘못을 고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논어)
(7) 옥은 다듬지 않고, 그릇이 되지 않는다. 남들은 배우지 않아도 모른다. -《예기》
(8) 길이 멀고 수리가 멀어서, 나는 위아래로 수색할 것이다. -(좌소)
(9) 백성은 중중하고, 나라는 차차, 군은 빛이다. --(맹자는 이것에 전념한다)
(10) 가난하면 혼자 있고, 다다르면 세상을 구할 수 있다. --(맹자는 이것에 전념한다)
(1 1) 박학, 심문, 심사숙고, 분별력, 견지. -(중용의 길)
(12) 노력하지 않는 젊은이는 슬프다. -(한악부 장가)
(13) 냉막 없음, 불분명함, 조용하지 않음, 멀지 않음. -(삼국제갈량의 계율)
(14) 작은 악을 행하지 말고 작은 선을 행하지 마라. -(삼국 유비)
(15) 동쪽 구석에서 길을 잃고 오디, 느릅나무를 수확했다. ("후한서 풍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