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사기에서 "천지의 기율을 따르고, 은명한 업, 생사론, 생존의 어려움" 을 어떻게 해석하는가?

사기에서 "천지의 기율을 따르고, 은명한 업, 생사론, 생존의 어려움" 을 어떻게 해석하는가?

소단 부락의 후예 황제, 성은 공손, 이름은 헌재이다. 그는 태어날 때 매우 영적이어서 태어난 지 얼마 되지 않아 말을 할 수 있었다. 그는 젊었을 때 총명하고 기민하며, 자라서 성실하고 근면하며, 자라서 지식이 해박하여 일을 똑똑히 보았다.

헌원 시대에 신농후예는 이미 쇠락했고, 제후들은 서로 공략하고 백성을 살육했지만, 신농은 그들을 정복할 힘이 없었다. 그래서 헌원이 무술을 연마하여 공물을 바치지 않는 제후를 정복하고 제후들이 모두 돌아왔다. 치우는 제후들 중에서 가장 폭력적이어서 아무도 그를 정복할 수 없다.

염제가 압제 제후를 공격하려 하자 제후들은 모두 헌재에서 돌아왔다. 그래서 Xuanyuan xiude, 군대를 개편, 사계절의 가스 변화를 연구, 곡물을 심고, 사람들을 위로하고, 땅을 측정하고, 곰, 전갈, 전갈, 전갈을 훈련시킵니다. (CH, Chu), 호랑이 등 야수가 한천 시골에서 염제와 싸워 몇 차례의 전쟁을 벌여 염제를 정복하고 승리를 거두었다. 치우가 반란을 일으켜 황제의 명령을 거역하다. 그래서 황제는 제후의 군대를 소집하여 사슴의 시골에서 치우와 싸우다가 결국 그를 사로잡아 죽였다. 이런 식으로, 천하제후들은 황제로서 헌원을 존경하고 신농을 대신하는데, 이것이 바로 황제이다. 천하에 불순종할 때가 있을 때, 황제는 한 곳을 정복하러 간 다음, 길을 따라 산을 베고 길을 떠났고, 이때부터 그곳에서 평안한 적이 없었다.

황제는 동중국 해를 건너 환산과 태산에 올랐다. 서쪽으로 귀뚜라미에 이르러 계두산을 올랐다. 남쪽으로 장강으로 내려가 웅산 상산에 오르다. 고기죽 (xūn yù 욕, 훈옥) 부족을 추방하고 북상하며 부산에 와서 신하들과 방 증서를 점검하고 주루산 기슭에 두의를 세웠다. 황제는 정착할 곳이 없어 사방으로 이주했다. 그가 그의 군대를 어디로 인도하든지 간에, 그는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병영을 세웠다. 황제가 봉한 관직은 모두 운명을 따서, 군대는 운사라고 부른다. 그는 좌우 대옥을 설치하여 좌우 대옥이 제후국을 감독한다.

이때 모든 나라가 안정되었다. 그래서 예로부터 황제가 왔을 때 귀신과 산천을 제사하는 사람이 가장 많았다. 황제는 하늘이 내려준 보딩 () 에게 주어졌기 때문에, 그는 태양의 운행을 관찰하고, 점술용 풀로 역법을 계산하고, 하늘을 구하는 날짜를 예언했다. 그는 후풍, 이목, 상현, 대홍을 임명하여 인민을 관리한다. 황제는 천지 4 시의 법칙을 따르고, 음양의 변화를 추측하고, 생사의 이치를 해석하고, 존재와 죽음의 원인을 탐구했다. 그는 계절에 따라 수백 종의 작물의 초목을 파종하고, 새, 짐승, 누에를 길들이며, 해와 달과 별을 측정하여 역법을 정하고, 흙, 석두, 옥석을 채집하여 민간용으로 삼고, 근로를 견디며, 물, 불, 나무, 각종 재물을 절약하였다. 그는 천자가 흙이 있는 속성의 길조 표시이고, 흙의 색깔은 노란색이기 때문에 황제라고 부른다.

황제는 25 명의 아들이 있는데, 그중 14 명은 자신의 성을 세웠다. 황제는 헌원산에 살면서 서릉국의 딸과 결혼했다. 레이즈입니다. 조상은 황제의 귀비이다. 그녀에게는 두 아들이 있는데, 그들의 후손들은 모두 천하를 가지고 있다. 하나는 현도라고 하고, 경양은 제후가 되어 강에 정착했다.

또 다른 이름은 창읍인데, 제후로도 봉쇄되어 물처럼 정착했다. 창읍은 촉산의 딸과 결혼하여 창복이라는 이름을 지어 레빈을 낳았다. 레빈은 성인의 미덕을 가지고 있다. 황제가 죽은 후 조삼나무에 묻혔고, 그 손장의의 아들 열문은 전황제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