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프랑스 다큐멘터리 "조류 이주" 분석
프랑스 다큐멘터리 "조류 이주" 분석
이것은 매우 조용한 영화이다. 처음부터 끝까지 수많은 철새들이 날고 있다. 그들은 먹이를 찾아 놀고 있다. 음성 해설은 매우 적고, 가끔 자막이 흘러나온다.
"회색 거위, 3000 킬로미터 여행, 지중해 분지 (왕복) 에서 북유럽까지"
"두루미, 4000 킬로미터, 이베리아 반도 (왕복) 는 북반구 숲에 있다."
노란 부리 백조, 3000 킬로미터, 동아시아 (왕복) 시베리아툰드라'
하지만 그림과 음악은 충분히 감동적이다. 프랑스 프로듀서 자크 베한용 17 대의 카메라가 3 년 만에 27 종의 철새의 대이동을 기록했다.
매년 봄이면 유럽과 아메리카에서 온 철새들이 북극으로 날아가 아이를 낳습니다. 북극에서 짧은 여름을 보낸 후, 그들은 출발점으로 돌아가기 위해 수천 킬로미터를 여행해야 한다. 이 영화는 그들의 대이동 과정을 기록하였다.
카메라 언어는 깨끗하고 간단하며, 다른 종류의 새만 날개를 치며 날고, 날아가는 무한한 산맥, 색채가 현란한 광활한 평원, 유럽 연편의 성, 용솟음치는 바다, 끝없이 펼쳐진 사막. 가장 장관인 장면은 지구 전체를 배경으로 한 것이다. 회전하는 각도에서 푸른 바다와 갈색 땅을 비춰 하얀 새 떼가 천천히 움직이는 것을 분명히 볼 수 있다. 이렇게 직설적인 렌즈로 보잘것없는 새 한 마리를 수천 킬로미터의 큰 장면에 두는 것은 매우 충격적이다. 보고 나서 철새의 대이동 중의 집념 정신이 뒤흔들렸는데, 아마도 영화 시작 부분의 화외음과도 같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것은 생명의 투쟁이다.
이 영화의 음악은 순수하다. 웅장한 멜로디 속 사람의 콧노래, 긴 카메라 아래 새의 비상과 함께 수시로 울려 퍼지며, 약함에서 강까지 울려 퍼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닉 케프의 영화 속 작품은 종교와 신성한 분위기를 지니고 있으며, 목소리로 이주한 새들에게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힘을 부여한다.
영화에는 줄곧 다른 새들의 노랫소리가 흐르고 있어 매우 진실하고 섬세하다. 영화를 볼 때, 나는 내가 한 새의 군락에 있는 것 같아서, 나는 그들의 풍부한 언어를 가까이서 들었다. 이상하게도 새의 노랫소리를 들으면 조용해진다.
가장 따뜻한 장면은 철새가 북극으로 날아가 자신의 새를 낳는 장면이다. 경쾌하고 발랄한 여자 콧노래에서 백조 한 마리가 갑자기 바닥에 누워 있는 엄마의 깃털 밑에서 튀어나와 재잘재잘 지저귄다. 흰 점이 있는 검은 새 한 마리가 갓 태어난 새 두 마리를 등에 업고 물 위에서 수영을 하며, 작은 것은 수면을 보는 것이 편하다. 노란 부리 백조 부부 사이에는 네 마리의 작은 백조가 있고, 한 가족은 여섯 식구가 우아하게 수면 위를 헤엄친다. 새 한 마리가 어머니의 등을 기어오르려고 했지만, 그것은 몇 번이고 미끄러져 내려왔다. 노란 눈과 노란 입을 가진 통통한 새 한 마리가 앞으로 나아가고 있다. 그것은 노란 눈으로 카메라의 클로즈업, 바보, 귀여움을 보고 있다.
나는 이 장면을 여러 번 보았고, 새 가족이 다정하게 함께 있는 것을 보았다. 그런 무한한 온정: 새의 세계에는 사랑, 애정, 인간이 경험할 수 있는 감정 속에서 새도 있다.
자막에서 말했듯이, 이것은 또한 조류 보호에 관한 영화이다. 이 영화는 관객이 새의 시각으로 사람을 바라보게 하는 데 성공했다. 소리 없는 렌즈로 지구라는 집에서는 인류가 이미 너무 많이 차지하고 너무 많이 약탈했다는 것을 알려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람들의 패권과 오만함 속에서 새의 세계는 이미 매우 작은 범위로 축소되었다.
차가운 음악 속에서 거대한 수확기 한 대가 멀리서 휙휙 지나가고, 풀숲 속의 외로운 어린 새의 클로즈업, 그것은 어리석게도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른다. 수확기는 이미 지나갔다 ...
몇 발의 총소리가 나자 힘차게 앞으로 나아가는 기러기 떼가 하늘에서 내려왔는데, 떨어지는 모습이 마치 긴 신음소리로 수면을 가로지르는 것 같았다. 네 명의 밀렵꾼이 방금 엽총을 내려놓았다.
새장에 갇힌 캐나다 거위 한 마리가 그녀의 동반자가 하늘에서 멀리 날아가는 것을 보고 철조망 뒤의 검은 눈에 슬픔이 가득했다.
절망적인 음악에서 붉은 가슴기러기 떼가 오염이 심한 도시, 거대한 굴뚝, 아래의 회색 도시를 날아갔다.
영화는 매우 긴장된 표정으로 새의 눈과 인간 세계의 폭력과 공포를 확대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수많은 아름다운 장면들이 조류 세계의 다양한 아름다움을 보여 주는 데 사용된다. 혈색의 석양 아래 학이 나무에 떨어지고 날개가 그림처럼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붉은 구름 아래, 수천 마리의 새들이 시대에 뒤떨어진 채 지저귀는 바람에, 하늘에는 장관인 검은 연기가 솟아올랐다. ...
우리가 이 장면들을 볼 때, 한 가지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하늘에 새의 날개가 더 이상 날아가지 않는다면, 우리 눈에는 이렇게 생동감 있게 보일 수 있을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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