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애국 연설 원고를 어떻게 쓰는가? 모범문이 없으면 어떻게 쓰는지 꼭 가르쳐 주세요.

애국 연설 원고를 어떻게 쓰는가? 모범문이 없으면 어떻게 쓰는지 꼭 가르쳐 주세요.

전재, 너에게 큰 쓸모가 있는지 모르겠다, 허!

(a) 제목을 결정하고 자료를 선택하다

1. 언어활동의 성격과 목적에 따라 화제를 확립하다.

주제란 연설의 중심 주제다. 연설원고의 저술은 사회적 또는 과학적 가치, 실제적 또는 학술적 의미를 지닌 구체적인 문제를 중심으로 전개되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목적이 없다.

강연자는 항상 연설의 성격과 목적에 근거하여 주제를 확정한다. 학술 강연을 하라는 초대를 받으면 자신의 최신 연구 성과나 습득한 최신 학술 정보를 소개하여 화제를 가장 학술적으로 만들어야 한다. 사상 교육류의 강연에서 발언한다면 현실에서 가장 신선한 현상과 청중의 가장 관심 있는 문제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발표해야 한다. 경선 연설과 취임 연설도 청중의 이상과 소망을 사로잡아 화제를 선택할 수 있어야 한다.

2. 연설의 주제와 청중에 따라 자료를 선택하세요.

자료는 연설 원고의 혈육이기 때문에 자료의 선택과 사용은 연설 원고를 쓰는 과정에서 중요한 부분이다.

우선 주제를 중심으로 소재를 선별해야 한다. 주제는 연설의 사상적 관점과 연설의 목적이다. 재료는 주제 형성의 기초이자 주제의 기둥이다. 연설의 사상과 관점은 반드시 자료가 뒷받침되어야 하고, 자료는 주제를 충분히 표현하고 힘있게 지탱해야 한다. 따라서 주제를 충분히 설명하고, 강조하고, 부각시킬 수 있는 재료는 모두 골라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재료와 관점의 통일을 위해 버려야 한다. 또한 참신하고 전형적이며 진실한 소재를 선택해 주제를 더욱 심오하고 강력하게 만들어야 한다.

둘째, 재료 선택도 관객의 상황을 고려해야 한다. 청중의 정치적 자질, 사회적 지위, 문화 교육, 심리적 수요가 모두 연설을 제약하고 있다. 그래서 선정한 소재는 최대한 관중의 생활에 가까워야 하고, 그들이 이해할 수 있게 하고, 흥미롭게 들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일반적으로 청소년들에게 연설하는 것은 재미있고 의미가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그들이 숭배하는 사람과 깜짝 놀랄만한 것을 선택하려고 노력하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노동자 농민에 대한 연설은 생동적이고 재미있고 통속적이며, 가능한 한 주변 사람들의 예와 그들 사이에서 일어난 일을 인용해야 한다. 그러나 지식인 연설에서 자료 사용에 대해서는 반드시 문화적 수준에 주의해야 한다.

(2) 시작, 주체 및 끝을 신중하게 준비하십시오.

유형과 내용에 따라 연설의 구조가 다르지만 구조의 기본 형식은 시작, 주체, 끝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부분의 구체적인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매력적인 목소리로 시작합니다.

연설의 시작은 연극의 시작 부분에 있는' 시청' 처럼 문장 전체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다음과 같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단도직입적으로 주요 관점을 말하지 마라.

이런 시작은 빙빙 돌지 않고, 단도직입적으로, 처음부터 자신의 관점을 제시한다. 예를 들어 194 1 중립네시는 독일 의회에서 군사지출에 반대하는 성명을 시작으로 "이 제안에 반대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고 말했다.

사실을 진술하고 배경을 설명하지 마라.

처음부터 청중에게 새로운 사실을 보고하면 사람들의 주의를 끌고 청중을 끌어들이기 쉽다. 예를 들어 스탈린은 7 월 3 일' 방송연설' 의 시작 194 1: "히틀러는 6 월 22 일부터 우리 조국에 대한 배신적인 군사공격이 계속되고 있다. 적군은 용감하게 싸웠지만 적의 정예사단과 정예공군부대는 전쟁터에 패주했지만 적들은 전선에서 신선한 부대를 옮겨 계속 포위를 돌파했다. 우리 조국은 심각한 위험에 직면해 있다. "

질문하지 말고 사람들이 생각하도록 해라.

질문을 통해 청중에게 한 가지 문제에 대해 생각하도록 유도하고 서스펜스를 만들어 답을 아는 것에 대한 기대를 불러일으켰다. 예를 들어 소곡의 인생, 이상, 추구는 이렇게 시작된다. "사람은 자신의 청춘을 어떻게 대해야 하는가? 나는 너와 내가 여기 있는 상황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다. "

경구를 인용하지 말고 아래의 말을 이끌어 내라.

심오하고 생각을 자극하는 경구를 인용하여 다음과 같은 내용을 이끌어 낸다. 예를 들어, "내 사고와 부상" 이라는 제목의 대학생 연설은 처음부터 훌륭했습니다. "한 사람의 인생이 결코 혼란스럽지 않다면, 그는 결코 생각해 본 적이 없다." "

처음엔 아직 몇 가지 방법이 있어서 일일이 열거하지 않았다. 요컨대, 처음부터 어떤 형식을 취하든 먼저 사람을 빼앗고 매력이 있어야 한다.

2. 주체 부분은 한 층씩 전개해 오르가즘으로 밀어야 한다.

연설의 주체는 차근차근 전개되어 오르가즘으로 밀어붙여야 한다. 오르가즘이란 강연에서 가장 흥미진진하고 흥미진진한 부분이다. 주체 부분의 글쓰기는 이론적으로는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구조 수준을 세심하게 안배하고, 층층이 심화되고, 고리가 맞물려 자연스럽게 고조로 밀어야 한다.

주요 섹션은 다음 세 가지 방법으로 확장할 수 있습니다.

T 좌표.

연설의 중심 논점을 중심으로 서로 다른 각도와 측면에서 표현된 구조로, 바퀴의 차축과 그것의 스포크처럼 사방팔방으로 방사형으로 펼쳐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각 당사자는 중심 논점을 직접 대면하여 중심 논점을 증명한다.

T 프로그레시브.

즉, 표층과 얕은 층부터 시작하여 점진적으로 심화되고 층층이 추진되는 방법을 채택하여, 결국 깊은 주제를 밝혀내는데, 마치 죽순을 벗기는 것처럼 층층이 진행된다. 이런 방식으로 연설원고의 구조 수준을 안배하면, 일을 표와 안에서 철저히 설명하고 증명할 수 있다.

T 병렬 프로그레시브 조합.

이 구조는 병행 중인 전달을 포함하거나, 전달의 병행을 포함한다. 이런 방법은 종종 성대한 강연에 쓰인다.

3. 결말은 아예 간결하고 힘있어야 한다.

연설의 끝은 주요 내용 발전의 필연적인 결과이다. 끝내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유도나 승화, 희망, 부름이 있습니다. 좋은 결말은 전편의 길이, 간결함, 간결성, 간결성, 힘, 뱀을 그리는 것을 피하고, 가지를 더하고, 잎을 더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범문이

게티스버그 연설

링컨

87 년 전, 우리 선조들은 이 대륙에 새로운 나라를 세웠는데, 그것은 자유 속에서 태어나 평등하게 태어났다는 원칙을 따랐다.

이제 우리는 이 나라를 시험하기 위해 위대한 내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혹은 자유에 잉태되어 이러한 원칙을 관철하는 어떤 나라가 오래 존재할 수 있는지를 시험하고 있습니다. (존 F. 케네디, 자유명언)

우리는 이 전쟁의 위대한 전쟁터에 모였다. 열사들은 이 나라의 생존을 위해 목숨을 바쳤고, 우리는 여기에 모여 이 전장의 일부를 그들에게 바쳐 마지막 안식처로 삼았다. 우리가 이렇게 하는 것은 완전히 적절하다.

그러나, 더 넓은 의미에서, 우리는 이 땅을 바칠 수 없고, 우리는 그것을 신격화할 수 없고, 우리는 그것을 신격화할 수 없다. 여기서 싸운 용사들, 살아 있는 용사들, 죽은 용사들은 이미 이 땅을 성화시켰는데, 이것은 우리의 빈약한 힘으로 증감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오랜 시간 동안 세상은 우리가 오늘 여기서 하는 말을 주의하거나 기억하지 못하지만, 세상은 용감한 사람이 여기서 하는 일을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

반대로, 우리 살아 있는 사람들은 이곳에서 용사들이 이렇게 숭고하게 추진하는 미완사업에 헌신해야 한다. 대신, 우리는 여전히 우리 앞에 놓여 있는 위대한 임무에 헌신해야 한다. 그래서 우리는 이 영광스러운 죽은 사람들로부터 더 많은 헌신정신을 끌어낼 수 있고, 그들이 이미 자신의 사업을 완전히 희생하고 완전히 희생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그래야 우리가 여기서 가장 큰 결심을 하고, 이 죽은 사람들이 헛되이 죽지 않도록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야 나라가 신의 가호 아래 자유롭게 다시 태어날 수 있다. 이 국민이 소유하고, 민치하고, 국민이 누리는 정부를 영원히 존속하게 하다.

범문희

미국 크리스마스에 대한 즉석 연설

처칠

(1944 년 12 월 24 일)

친애하는 자유를 위해 싸우는 노동자와 병사들:

제 친구, 위대하고 걸출한 루즈벨트 대통령은 크리스마스 이브에 대한 연설을 하고 모든 미국 가정에 우호적인 헌신을 했습니다. 이제 위키와 몇 마디 할 수 있어서 영광입니다.

나는 가족과 조국에서 멀리 떨어져 오늘 이곳에서 명절을 보냈지만, 나는 전혀 타향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우리 어머니의 피가 너와 같기 때문인지, 아니면 내가 이곳에서 다년간의 우정을 얻었기 때문인지, 아니면 같은 글, 신앙, 이상을 가진 두 나라의 투쟁으로 인한 기초정 때문인지, 아니면 이 세 가지 관계의 조합 때문인지 모르겠다. 결론적으로, 나는 미국의 정치센터 워싱턴에서 휴가를 보냈는데, 나는 전혀 낯선 사람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당신과 나 사이에는 이미 손발의 정이 있습니다. 당신의 환영 아래, 당신과 난로 옆에 앉아 크리스마스의 기쁨을 나누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하지만 올해 크리스마스 이브는 이상한 크리스마스 이브다. 전 세계가 모두 네가 죽고 사는 투쟁에 휘말려 과학이 설계할 수 있는 공포무기를 이용해 서로를 죽이게 되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우리가 다른 나라의 영토와 부를 노리는 악의도 없고, 물건을 빼앗으려는 야망도 없고, 비열한 생각도 없다면, 우리의 올해 크리스마스는 매우 괴로울 것이다.

전쟁의 광풍이 사방으로 몰려와 우리를 놀라게 했지만, 오늘날 집집마다 조용하고 엄숙한 분위기 속에서 명절을 보내고 있다. 오늘 밤, 우리는 우리의 두려움과 걱정을 제쳐두고, 잠시 잊고, 그 불쌍한 아이들을 위해 즐거운 모임을 마련할 수 있다. 전 세계에서 영어를 하는 가정은 오늘 밤 밝고 평화로운 작은 세상이 되어야 하며, 아이들이 가능한 한 이 아름다운 밤을 즐기게 하고, 부모의 은혜 때문에 즐겁게 지내게 하고, 우리 자신도 이런 근심 걱정 없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게 해야 한다. 내년에는 우리 아이들이 상속권을 박탈당하지 않도록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힘든 임무를 맡을 것이다. 문명세계에서의 그들의 자유로운 생활은 파괴되지 않을 것이다. 그러므로 하느님의 도피 아래 여러분 모두 즐거운 성탄절을 기원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 2006-11-117: 41:25 sat |

(a) 제목을 결정하고 자료를 선택하다

1. 언어활동의 성격과 목적에 따라 화제를 확립하다.

주제란 연설의 중심 주제다. 연설원고의 저술은 사회적 또는 과학적 가치, 실제적 또는 학술적 의미를 지닌 구체적인 문제를 중심으로 전개되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목적이 없다.

강연자는 항상 연설의 성격과 목적에 근거하여 주제를 확정한다. 학술 강연을 하라는 초대를 받으면 자신의 최신 연구 성과나 습득한 최신 학술 정보를 소개하여 화제를 가장 학술적으로 만들어야 한다. 사상 교육류의 강연에서 발언한다면 현실에서 가장 신선한 현상과 청중의 가장 관심 있는 문제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발표해야 한다. 경선 연설과 취임 연설도 청중의 이상과 소망을 사로잡아 화제를 선택할 수 있어야 한다.

2. 연설의 주제와 청중에 따라 자료를 선택하세요.

자료는 연설 원고의 혈육이기 때문에 자료의 선택과 사용은 연설 원고를 쓰는 과정에서 중요한 부분이다.

우선 주제를 중심으로 소재를 선별해야 한다. 주제는 연설의 사상적 관점과 연설의 목적이다. 재료는 주제 형성의 기초이자 주제의 기둥이다. 연설의 사상과 관점은 반드시 자료가 뒷받침되어야 하고, 자료는 주제를 충분히 표현하고 힘있게 지탱해야 한다. 따라서 주제를 충분히 설명하고, 강조하고, 부각시킬 수 있는 재료는 모두 골라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재료와 관점의 통일을 위해 버려야 한다. 또한 참신하고 전형적이며 진실한 소재를 선택해 주제를 더욱 심오하고 강력하게 만들어야 한다.

둘째, 재료 선택도 관객의 상황을 고려해야 한다. 청중의 정치적 자질, 사회적 지위, 문화 교육, 심리적 수요가 모두 연설을 제약하고 있다. 그래서 선정한 소재는 최대한 관중의 생활에 가까워야 하고, 그들이 이해할 수 있게 하고, 흥미롭게 들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일반적으로 청소년들에게 연설하는 것은 재미있고 의미가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그들이 숭배하는 사람과 깜짝 놀랄만한 것을 선택하려고 노력하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노동자 농민에 대한 연설은 생동적이고 재미있고 통속적이며, 가능한 한 주변 사람들의 예와 그들 사이에서 일어난 일을 인용해야 한다. 그러나 지식인 연설에서 자료 사용에 대해서는 반드시 문화적 수준에 주의해야 한다.

(2) 시작, 주체 및 끝을 신중하게 준비하십시오.

유형과 내용에 따라 연설의 구조가 다르지만 구조의 기본 형식은 시작, 주체, 끝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부분의 구체적인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매력적인 목소리로 시작합니다.

연설의 시작은 연극의 시작 부분에 있는' 시청' 처럼 문장 전체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다음과 같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단도직입적으로 주요 관점을 말하지 마라.

이런 시작은 빙빙 돌지 않고, 단도직입적으로, 처음부터 자신의 관점을 제시한다. 예를 들어 194 1 중립네시는 독일 의회에서 군사지출에 반대하는 성명을 시작으로 "이 제안에 반대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고 말했다.

사실을 진술하고 배경을 설명하지 마라.

처음부터 청중에게 새로운 사실을 보고하면 사람들의 주의를 끌고 청중을 끌어들이기 쉽다. 예를 들어 스탈린은 7 월 3 일' 방송연설' 의 시작 194 1: "히틀러는 6 월 22 일부터 우리 조국에 대한 배신적인 군사공격이 계속되고 있다. 적군은 용감하게 싸웠지만 적의 정예사단과 정예공군부대는 전쟁터에 패주했지만 적들은 전선에서 신선한 부대를 옮겨 계속 포위를 돌파했다. 우리 조국은 심각한 위험에 직면해 있다. "

질문하지 말고 사람들이 생각하도록 해라.

질문을 통해 청중에게 한 가지 문제에 대해 생각하도록 유도하고 서스펜스를 만들어 답을 아는 것에 대한 기대를 불러일으켰다. 예를 들어 소곡의 인생, 이상, 추구는 이렇게 시작된다. "사람은 자신의 청춘을 어떻게 대해야 하는가? 나는 너와 내가 여기 있는 상황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다. "

경구를 인용하지 말고 아래의 말을 이끌어 내라.

심오하고 생각을 자극하는 경구를 인용하여 다음과 같은 내용을 이끌어 낸다. 예를 들어, "내 사고와 부상" 이라는 제목의 대학생 연설은 처음부터 훌륭했습니다. "한 사람의 인생이 결코 혼란스럽지 않다면, 그는 결코 생각해 본 적이 없다." "

처음엔 아직 몇 가지 방법이 있어서 일일이 열거하지 않았다. 요컨대, 처음부터 어떤 형식을 취하든 먼저 사람을 빼앗고 매력이 있어야 한다.

2. 주체 부분은 한 층씩 전개해 오르가즘으로 밀어야 한다.

연설의 주체는 차근차근 전개되어 오르가즘으로 밀어붙여야 한다. 오르가즘이란 강연에서 가장 흥미진진하고 흥미진진한 부분이다. 주체 부분의 글쓰기는 이론적으로는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구조 수준을 세심하게 안배하고, 층층이 심화되고, 고리가 맞물려 자연스럽게 고조로 밀어야 한다.

주요 섹션은 다음 세 가지 방법으로 확장할 수 있습니다.

T 좌표.

연설의 중심 논점을 중심으로 서로 다른 각도와 측면에서 표현된 구조로, 바퀴의 차축과 그것의 스포크처럼 사방팔방으로 방사형으로 펼쳐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각 당사자는 중심 논점을 직접 대면하여 중심 논점을 증명한다.

T 프로그레시브.

즉, 표층과 얕은 층부터 시작하여 점진적으로 심화되고 층층이 추진되는 방법을 채택하여, 결국 깊은 주제를 밝혀내는데, 마치 죽순을 벗기는 것처럼 층층이 진행된다. 이런 방식으로 연설원고의 구조 수준을 안배하면, 일을 표와 안에서 철저히 설명하고 증명할 수 있다.

T 병렬 프로그레시브 조합.

이 구조는 병행 중인 전달을 포함하거나, 전달의 병행을 포함한다. 이런 방법은 종종 성대한 강연에 쓰인다.

3. 결말은 아예 간결하고 힘있어야 한다.

연설의 끝은 주요 내용 발전의 필연적인 결과이다. 끝내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유도나 승화, 희망, 부름이 있습니다. 좋은 결말은 전편의 길이, 간결함, 간결성, 간결성, 힘, 뱀을 그리는 것을 피하고, 가지를 더하고, 잎을 더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범문이

게티스버그 연설

링컨

87 년 전, 우리 선조들은 이 대륙에 새로운 나라를 세웠는데, 그것은 자유 속에서 태어나 평등하게 태어났다는 원칙을 따랐다.

이제 우리는 이 나라를 시험하기 위해 위대한 내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혹은 자유에 잉태되어 이러한 원칙을 관철하는 어떤 나라가 오래 존재할 수 있는지를 시험하고 있습니다. (존 F. 케네디, 자유명언)

우리는 이 전쟁의 위대한 전쟁터에 모였다. 열사들은 이 나라의 생존을 위해 목숨을 바쳤고, 우리는 여기에 모여 이 전장의 일부를 그들에게 바쳐 마지막 안식처로 삼았다. 우리가 이렇게 하는 것은 완전히 적절하다.

그러나, 더 넓은 의미에서, 우리는 이 땅을 바칠 수 없고, 우리는 그것을 신격화할 수 없고, 우리는 그것을 신격화할 수 없다. 여기서 싸운 용사들, 살아 있는 용사들, 죽은 용사들은 이미 이 땅을 성화시켰는데, 이것은 우리의 빈약한 힘으로 증감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오랜 시간 동안 세상은 우리가 오늘 여기서 하는 말을 주의하거나 기억하지 못하지만, 세상은 용감한 사람이 여기서 하는 일을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

반대로, 우리 살아 있는 사람들은 이곳에서 용사들이 이렇게 숭고하게 추진하는 미완사업에 헌신해야 한다. 대신, 우리는 여전히 우리 앞에 놓여 있는 위대한 임무에 헌신해야 한다. 그래서 우리는 이 영광스러운 죽은 사람들로부터 더 많은 헌신정신을 끌어낼 수 있고, 그들이 이미 자신의 사업을 완전히 희생하고 완전히 희생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그래야 우리가 여기서 가장 큰 결심을 하고, 이 죽은 사람들이 헛되이 죽지 않도록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야 나라가 신의 가호 아래 자유롭게 다시 태어날 수 있다. 이 국민이 소유하고, 민치하고, 국민이 누리는 정부를 영원히 존속하게 하다.

범문희

미국 크리스마스에 대한 즉석 연설

처칠

(1944 년 12 월 24 일)

친애하는 자유를 위해 싸우는 노동자와 병사들:

제 친구, 위대하고 걸출한 루즈벨트 대통령은 크리스마스 이브에 대한 연설을 하고 모든 미국 가정에 우호적인 헌신을 했습니다. 이제 위키와 몇 마디 할 수 있어서 영광입니다.

나는 가족과 조국에서 멀리 떨어져 오늘 이곳에서 명절을 보냈지만, 나는 전혀 타향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우리 어머니의 피가 너와 같기 때문인지, 아니면 내가 이곳에서 다년간의 우정을 얻었기 때문인지, 아니면 같은 글, 신앙, 이상을 가진 두 나라의 투쟁으로 인한 기초정 때문인지, 아니면 이 세 가지 관계의 조합 때문인지 모르겠다. 결론적으로, 나는 미국의 정치센터 워싱턴에서 휴가를 보냈는데, 나는 전혀 낯선 사람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당신과 나 사이에는 이미 손발의 정이 있습니다. 당신의 환영 아래, 당신과 난로 옆에 앉아 크리스마스의 기쁨을 나누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하지만 올해 크리스마스 이브는 이상한 크리스마스 이브다. 전 세계가 모두 네가 죽고 사는 투쟁에 휘말려 과학이 설계할 수 있는 공포무기를 이용해 서로를 죽이게 되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우리가 다른 나라의 영토와 부를 노리는 악의도 없고, 물건을 빼앗으려는 야망도 없고, 비열한 생각도 없다면, 우리의 올해 크리스마스는 매우 괴로울 것이다.

전쟁의 광풍이 사방으로 몰려와 우리를 놀라게 했지만, 오늘날 집집마다 조용하고 엄숙한 분위기 속에서 명절을 보내고 있다. 오늘 밤, 우리는 우리의 두려움과 걱정을 제쳐두고, 잠시 잊고, 그 불쌍한 아이들을 위해 즐거운 모임을 마련할 수 있다. 전 세계에서 영어를 하는 가정은 오늘 밤 밝고 평화로운 작은 세상이 되어야 하며, 아이들이 가능한 한 이 아름다운 밤을 즐기게 하고, 부모의 은혜 때문에 즐겁게 지내게 하고, 우리 자신도 이런 근심 걱정 없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게 해야 한다. 내년에는 우리 아이들이 상속권을 박탈당하지 않도록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힘든 임무를 맡을 것이다. 문명세계에서의 그들의 자유로운 생활은 파괴되지 않을 것이다. 그러므로 하느님의 도피 아래 여러분 모두 즐거운 성탄절을 기원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첫째, 처음엔 관중을 사로잡아 사람을 매료시켜야 한다.

연설의 시작은 개회사라고도 불린다. 그것은 연설의 구조에서 두드러진 역할을 한다. 스위스 작가 윈클러는 이렇게 말합니다. "개회사에는 두 가지 임무가 있습니다. 하나는 연설자와 청취자 사이에 같은 느낌을 갖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장면을 열고 화제를 도입하는 것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 좋은 강연은 처음부터 가장 간단한 언어와 가장 절약된 시간으로 청중의 주의력과 흥분을 불러일으켜 놀라운 효과를 내야 한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개회사의 기교는 주로 다음을 포함한다.

1, 쐐기. 몇 마디 진실한 말로 관중과 개인적인 관계를 맺고, 관중의 호감과 신뢰를 얻다.

2. 응집력. 한 가지 상황이나 토론할 문제를 직접 반영하고, 작은 일, 비유, 개인적인 경험, 일화, 예상치 못한 질문으로 주요 발언을 연결한다.

3. 자극. 질문을 하고, 청중의 사고를 자극하고, 청중의 주의를 연설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4. 터치 문제. 처음부터 청중에게 네가 무슨 말을 하려는지 말해라. 세계의 많은 저명한 정치가, 작가, 국가 지도자들이 이런 연설을 했다.

강연이 시작될 때,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데, 보통 다음과 같이 사용한다.

1. 단도직입적으로 주제를 제시하다. 이런 시작은 강연이 처음부터 주제로 곧장 달려가서 강연의 중심을 직접 제시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송경령은 캐나다 빅토리아 대학의 명예 법학 박사를 받는 의식에서 "캐나다 빅토리아 대학의 명예 법학 박사를 받게 되어 영광입니다" 라고 말했다. 이 방법을 사용할 때, 먼저 연설의 중심을 명확하게 파악하고 청중에게 제시할 논점을 내놓아 청중에게 연설의 중심이 무엇인지 알려주고 즉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상황을 소개하고 근본 원인을 설명하십시오. 이런 시작은 관중과의 거리를 빠르게 단축시켜 관중들이 아래를 이해하기를 열망하게 한다. 예를 들어, 188 1 12.5 가 출간한 엥겔스가 신야비 마르크스 무덤 앞에서 한 연설은 "우리가 지금 묻고 있는 이 고귀한 여인은/Kloc-에서 태어났다 마르크스가 트리르에 있을 때, 그녀의 아버지 폰 웨스트워런 남작은 그의 가족과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었다. 두 가정의 아이가 함께 자랐다. 마르크스가 대학에 들어갔을 때, 그와 그의 미래의 아내는 그들의 생활이 영원히 연결될 것이라는 것을 알았다. " 이 시작은 발생한 일과 인물, 물체에 대해 필요한 소개와 설명을 하여 시청자들의 화제를 더욱 일깨우기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3. 문제를 제기하여 주의를 끌다. 이 방법은 청중의 특성과 연설의 내용에 근거하여 청중의 사고를 자극하여 청중의 주의를 끄는 것이다. 예를 들어, 1854 년 7 월 4 일, 프레드릭 더글라스가 미국 뉴욕 주 로체스터에서 열린 국경대회에서 발표한' 노예제를 부정하는 연설' 은 청중의 긍정적인 사고를 불러일으켜 분노와 깊은 경지로 인도할 수 있다. "시민 여러분, 저를 용서해 주십시오. 오늘 왜 나 혹은 내가 대표하는 노예가 당신들의 국경일과 무슨 관계가 있습니까? 독립선언에 명시된 정치자유와 출생평등의 원칙도 우리 머리 위에 떨어졌나요? 그래서 당신은 내가 우리 나라의 제단에 우리의 겸손한 경의를 표하고, 우리가 얻은 것을 인정하고, 당신의 독립이 우리에게 준 은혜에 대해 우리의 진심 어린 감사를 표하기를 원하십니까? " 이 세 가지 방법 외에도 해설, 서스펜스, 경고, 유머, 말장난, 서정 등이 있다.

둘째, 주체는 고리로 맞물려 깊이가 있어야 한다.

이것은 연설의 주요 부분이다. 글쓰기 과정에서 계층, 리듬, 연결 등 몇 가지 문제를 잘 처리해야 한다.

(1) 계층성은 연설사상 내용의 표시 순서이며, 연설자 사고의 단계와 연설자가 객관적인 사물을 인식하는 과정을 반영한다. 음성의 공간 및 시간 특성에 따라 음성 자료를 선택하고 결합하여 음성 구조의 계층을 형성합니다. 연설은 청중을 직접 대면하는 활동이기 때문에, 청중은 연설의 구조 수준을 시각적으로 파악할 수 없고, 청각 수준에 대한 파악도 연설 시간에 의해 제한된다.

그러면 연설의 구조를 어떻게 분명히 할 수 있습니까? 청중이 청각을 통해 계층의 특징을 파악하는 것에 따르면, 연설 구조 수준을 표현하는 기본 방법은 연설에 뚜렷한 유성어 부호를 설치하여 적절한 시기에 청중을 끌어들이는 것이다. 청각을 통해 명확한 계층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강연자는 강연에서 반복적으로 질문을 하고, 문제에 근거하여 자신의 관점을 천명하여 구조를 연결하고 심화시켰다. 또한 연설에서 "첫 번째", "두 번째", "이후" 등의 꺾어진 문장이나 단어를 사용하는 것도 계층을 구분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2) 리듬은 연설 내용이 구조적으로 완화되고 기복이 있는 것을 말한다. 언어 구조의 리듬은 주로 언어 내용의 전환을 통해 이루어진다. 연설 내용의 전환은 주제 주도의 내용에 유머, 시, 일화 등을 적절히 삽입해 청중의 주의력을 고도로 집중시키는 것이다. 이런 방법을 사용하는 것보다 더 긴 훌륭한 강연자는 거의 없다. 연설 구조의 리듬은 분명하고 적당해야 한다. 밋밋하고 직접적인 서술, 밋밋한 침체는 물론 관객들을 긴장시키고 지치게 하며, 너무 잦은 콘텐츠 전환도 관객의 주의력을 분산시킬 수 있다. 따라서 삽입 된 내용은 연설의 목적을 위해 봉사해야하며 리듬의 빈도는 청중의 심리적 특성에 따라 결정되어야합니다.

(3) 연결이란 강연의 모든 내용 계층을 연결하여 완벽한 전체감을 주는 것을 말한다. 연설의 리듬은 연설의 내용을 제때에 바꿔야 하기 때문에 연설의 구조를 어지럽게 하기 쉽다. 컨버전스는 구조의 견고성과 밀도에 대한 보상으로, 각 콘텐츠 수준의 전환을 더욱 교묘하고 자연스럽게 만들어 연설을 전체감으로 가득 채우고, 연설 주제가 사람의 마음을 파고드는 데 도움이 된다. 언어 모델 구조가 맞물리는 방법은 주로 전환이나 두 단계의 동일한 전환문을 사용하는 것이다.

셋째, 끝은 간결하고 강력해야 하며, 여음은 빔을 감아야 한다. 끝은 연설의 자연스러운 끝이다. 간결하고 시끌벅적한 결말은 관객들을 흥분시키고, 그들이 끊임없이 생각하고 생각하도록 격려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느슨하고 무미건조한 결말은 관객이 일의 변화에 따라 지루하고 잊혀질 수밖에 없다. 어떻게 해야만 관중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까? 미국 작가 존 울프는 "청중의 관심이 절정에 이르렀을 때는 과감하게 연설을 끝내고 끝내지 않고 갑자기 끝내는 것이 좋다" 고 말했다 이것이 연설을 끝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강연이 절정에 이르렀을 때 청중의 대뇌피질은 매우 흥분되어 주의력과 정서가 모두 최상의 상태에 있었다. 이런 상태에서 갑자기 강연을 닫으면, 청중의 머릿속에 남겨진 마지막 인상이 특히 깊다. 연설의 끝에는 고정적인 형식이 없거나, 연설의 전문점에 대한 간결한 총결, 호소, 격려의 말, 유명한 시구, 유머러스한 말 등이 없다. 하지만 전반적인 원칙은 관중을 감동시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