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중국 문학의 세 글자는 무엇입니까?
중국 문학의 세 글자는 무엇입니까?
명말에 소설을 전문적으로 쓰는 작가가 있다. 그의 세 편의 소설은 중국 문학의 삼언이라고 할 수 있다. 세 편의 소설은 무엇입니까? 그래서 밝은, 그리고 싱 얀? 이 세 편의 소설은 모두 같은 저자인 풍몽룡에서 나온 것이다. 명말에 많은 소설이 쏟아져 나왔는데, 그 중 이 세 글자는 가장 대표적인 소설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세 글자는 중국의 전통 사상과 유가 사상이 서로 융합되는 것을 나타낸다. 이런 소설 형식은 당시 가장 특색이 있었나요? 참신한 예술 형식? 。 삼언의 작문 특징은 무엇입니까?
첫째, 봉건사상과 문학예술의 충돌이 명대 전체 사회의 비약적인 발전과 함께 단순한 춤과 음악은 더 이상 사람들의 오락 활동을 만족시킬 수 없다. 소설은 모두가 여가 시간을 보내는 좋은 방법이 되었다. 원대 작가 풍몽룡의 작품은 항상 문학 창작과 관련이 있다. 당시 명나라는 사회 전체가 긍정적인 상태에 있었고 대외무역이 날로 늘어나면서 외국에서 온 새로운 것들을 많이 받아들였다. 풍몽룡은 이에 영향을 받아 세 가지 이야기를 쓰기 시작했다. 세 가지 이야기에서 볼 수 있듯이 풍몽룡은 사회의 영향을 받았지만 문학 창작에서의 그의 사상과 심미는 세속주의의 영향을 받지 않았다. 하지만 나만의 독특한 생각을 가지고 있다. 유교 사상은 문학의 다른 문화 사상과 결합하여 새로운 사고 방식을 형성하였다.
둘째, 새로운 감정 방식. 소설 속 이 세 글자가 가져온 감정은? 즐겁고 음탕하지 않고, 슬프고 다치지 않는가? 나는 너무 행복해서 자신을 방종하지 않을 것이고, 너무 슬퍼서 자신을 해치지 않을 것이다. 행복이나 슬픔은 모두 한계가 있다. 이런 상황은 문예에서 세 글자가 대중에게 쾌감을 가져다 주지만 동시에 과격한 감정을 일으키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것은 중국 전통 문예의 특징이다. 외국 소설에서처럼 너무 즐겁고, 너무 슬프고, 너무 슬픈 감정이다. 고대에는 발휘할 여지가 없었다.
"삼언" 은 중국 문학의 맹아 시기 전체의 상태를 대표하여 사람들에게 칭송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