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번역: "현대인들은 고대인을 못지않게 사랑한다" "두려움 속에 두려움을, 심연을 마주한 듯, 살얼음으로 뒤덮인 듯"
번역: "현대인들은 고대인을 못지않게 사랑한다" "두려움 속에 두려움을, 심연을 마주한 듯, 살얼음으로 뒤덮인 듯"
'현대인을 멸시하지 않고 고대인을 사랑하라'는 것은 시를 공부할 때 고대인을 사랑해야 하지만 우신이나 사대대사 같은 현대인을 경멸해서는 안 된다는 뜻이다.
'심연을 덮듯이, 얇은 얼음을 덮듯이 두려움으로 대하라'는 것은 정치적 상황에 직면할 때 심연에 직면한 것처럼, 살얼음 위에 있는 것처럼 조심한다는 뜻이다. 조심하고 극도로 조심스럽게 행동한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출처 :
1. 오늘날 사람들은 고대인을 사랑합니다. 당나라 시인 두보의 <육경>에서.
Yu Xin의 기사는 더욱 성숙하고 성숙해졌으며 Ling Yunjian의 글쓰기 스타일은 창의성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오늘날 사람들은 시의 확산을 비웃지만, 과거의 성인들이 젊은 세대를 두려워했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하고 있다.
왕양과 루뤄는 당시 유행하던 상태였고, 그들의 글은 천박하고 천박했다.
얼조의 몸과 이름이 모두 망가지고 강물이 영원히 흐르지 못할 것이다.
여왕은 서예와 서예에 능했지만 한나라, 위나라에 비해 열세였다.
용, 호랑이, 척추는 모두 왕의 통제를 받고 있으며 나는 당신과 조조를 항상 보았습니다.
많은 사람의 재능을 칭찬하기는 어렵지만, 지금 그 중 최고는 누구일까요?
또는 푸른 바다에 떠 있는 에메랄드색 난초와 고래를 보세요.
현대인들은 고대인을 아무리 사랑해도 사랑하는데, 그들의 맑은 말과 아름다운 문장은 틀림없이 이웃이 될 것이다.
기량의 뒤를 따를까 봐 몰래 굴송이팡가에 오르는 모습.
이전 성자들의 수준에 도달하지 못했다고 의심하지 마십시오. 먼저 온 조상들에게 말합시다.
Bie Cai의 가짜 몸매는 우아하고 Zhuan Yiduo는 당신의 주인입니다.
번역:
유신의 기사는 노년기에 더욱 성숙해졌으며, 그의 글쓰기 능력은 훌륭하고 활력이 넘치며, 그의 생각은 흐르고, 그의 글쓰기는 자유롭고 쉽습니다. 오늘날 사람들은 그가 남긴 글을 비웃고 비판하고 있습니다. 만약 유신이 살아 있었다면 젊은 세대인 여러분은 정말 겁을 먹었을 것입니다.
시대적 여건 하에서 왕보, 양종, 육조림, 낙빈의 작품은 최고의 경지에 이르렀다. 사대사의 글은 보수 문인에게서 경박하고 조롱거리로 여겨졌다. 너희 보수 문인들은 역사의 기나긴 강물 속에서 하찮은 존재이므로 명예와 명예를 잃을 수밖에 없지만, 네 영웅은 시들지 않고 영원히 지속되는 강과 같다.
4대 영웅인 왕(王)·양(陽)·로(魯)·라(羅)가 시를 지었다고 해도 그들의 작품은 한(汉)나라나 위(魏)나라의 시만큼 좋지는 못하지만 시경(宋書), 초가(楚歌)에 가깝다. 하지만 그들은 장거리를 달리면 넘어지는 당신과는 달리, 여전히 수직과 수평으로 질주하며 왕을 몰 수 있는 말들이었습니다.
당신의 재능은 위에서 언급한 것들을 능가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이제 그보다 더 많은 것을 성취할 수 있는 사람이 있을까요? 너희들이 쓴 풍부하고 섬세한 시들은 난초 위를 날아다니는 에메랄드와 같아서 웅장함이 부족하고 푸른 바다에서 고래를 잡는 것만큼 강력하고 웅장하지도 않고 단지 작고 섬세한 장치일 뿐이다.
시를 공부할 때는 고대인을 사랑해야 하지만 우신이나 사대대사 같은 현대인을 멸시해서는 안 된다. 그들의 맑은 말과 아름다운 문장을 같은 어조로 사용해야 한다. 굴원과 송우를 마음속으로 추구하려면 그들과 보조를 맞출 수 있는 정신과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근원을 잃고 제나라와 양나라의 경박하고 옆으로 가는 사람들의 발자취에 빠지게 될 것입니다. .
그 천박한 사람들이 선배들만큼 뛰어나지 않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선배들의 훌륭한 전통을 계승하고 서로 배우는 데에는 우선순위가 있어서는 안 된다. 형식과 내용이 빈약한 시를 구별하고 다듬고 없애고, 시경의 고상한 전통을 배우며, 스승이 많을수록 겸손히 배우라.
2. 심연을 마주한 듯, 살얼음 위를 걷는 듯: 『시경·소야·샤오민』 중에서: “심연을 마주한 듯 두려움으로 싸우다. 살얼음 위를 걷는다면."
민티안의 위력이 대단해서 흙에 바릅니다. 탈출할 계획이라면 언제 멈출 것인가? Zang의 계획을 따르지 않으면 사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나는 그 계획을 첩으로 간주합니다.
潝潝蝿訿는 공자의 비애이기도 하다. 계획을 세우면 그 반대가 됩니다. 주저하지 않고 계획을 세우면 올바른 기반이 마련될 것입니다. 나는 그 계획을 바보로 여기며 그것에 무관심합니다.
거북이 생활에 지쳐서 말하지 않겠습니다. 남편은 많지만 그들을 모을 필요는 없습니다. 법정이 연설로 가득 차 있는데 누가 감히 책임을 지겠습니까? 도적의 계획과 마찬가지로 다오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직도 우리가 여기에 있다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조상들의 도적은 과정이고, 위대한 유다의 도적은 성서입니다. Wei'er의 연설은 듣는 것입니다. Wei'er의 연설은 싸우는 것입니다. 도교를 바탕으로 집을 지은 것처럼 그는 결코 실패하지 않고 성공할 것입니다.
나라가 쇠퇴하더라도 신성할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다. 비록 사람들이 피곤하고 피곤하더라도 그들은 현명하거나 재주가 있을 수도 있고, 엄숙하거나 냉담할 수도 있습니다. 저 샘물이 흐르듯이 잃을 것도 없다.
감히 호랑이를 공격하지 말고, 감히 강에 맞서 싸우지도 마세요. 사람들은 하나는 알지만 다른 하나는 모릅니다. 마치 심연을 마주한 듯, 살얼음 위를 걷는 듯 두려움에 맞서 싸운다.
번역:
하늘이 너무 잔인하여 우리 국경에 재난이 찾아왔습니다. 제국 정부의 계획은 너무나 사악해서 언제 멈출지 알 수 없습니다. 좋은 조언은 따르기 어렵고, 비뚤어진 길은 끝이 없습니다. 내 생각엔 황실의 계획에는 단점이 너무 많다고 생각한다.
악당은 반체제 인사를 울부짖으며 공격하며, 옳고 그름을 가리지 않는 비참함을 느낀다. 좋은 전략이 있으면 모두 따르기를 거부합니다. 나쁜 계획이 있으면 모두 동의할 것입니다. 나는 황실의 계획을 보고 그것이 어디로 갈지 궁금했습니다.
점쟁이 거북이는 나에게 자신의 계획을 알려주는 것에 지쳤습니다. 조언자와 상담자는 많지만 좋은 의견은 없습니다. 감히 단점을 지적하는 토론이 법정을 가득 채웠습니다! 장거리 여행을 계획하는 것과 같지만 길에서는 뜻대로 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계획은 고대의 성현들이 본을 따르지 않았고, 전통적인 길을 따르지 않았다는 사실에 슬프다. 왕은 터무니없는 말 듣기를 좋아하고 피상적인 견해를 가진 사람들은 소송을 제기합니다. 궁전을 짓는 것과 마찬가지로 당연히 성공하지 못할 것입니다.
나라에는 법이 없는데 어떤 사람은 똑똑하고 어떤 사람은 혼란스럽다. 백성은 비록 부자는 아니지만 현명하고 현명하며 나라를 다스릴 수 있고 진지합니다. 끊임없이 흐르는 샘물처럼 부패와 부패를 허용하지 않습니다!
나는 맨손으로 호랑이와 싸울 수도 없고, 걸어서 강을 건너갈 수도 없다. 사람들은 이러한 위험에 대해서만 알고 다른 재난에 대해서는 알지 못합니다. 깊은 심연에 직면한 것 같고 살얼음판을 밟은 것 같은 정치적 상황에 직면할 때면 몸이 떨립니다.
추가 정보:
1. "Six Quatrains in Play"의 저자 소개:
두보(712-770), 아름다운 인물 , 자신을 Shaoling Ye Lao라고 불렀습니다. 그는 진사(眞士)로 평가되지는 않았으나, 한때 교육공학부(文科職府)를 지냈으며, 말년에는 산업공학부(工工府府)로 불렸다. 그는 당나라 최고의 사실주의 시인으로, 이백과 함께 '시성인'으로 추앙받았다. 그의 시는 당시의 사회적 모순을 과감하게 폭로했고, 가난한 사람들에 대한 깊은 공감을 표현했으며, 내용이 깊었다.
많은 훌륭한 작품이 당나라의 번영에서 쇠퇴까지의 역사적 과정을 보여 주며 '시사'라고 불립니다. 예술적인 면에서는 다양한 시형식을 구사하는 데 능하며, 특히 운율적인 시가 다양하지만 주로 우울한 언어를 사용하며 표현력이 높다. 『두공부집』을 포함해 현존하는 시가 1,400여 편이 넘는다.
2. 시경·소야:
'시경·소야'는 '시경'의 우아한 두 장 중 하나이며, 진(秦)시대 이전. 그 내용은 매우 광범위하고 풍부하며,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전쟁과 노동에 관한 작품입니다. 이 작품은 주나라의 풍부하고 다채로운 사회생활과 특별한 문화 형태를 묘사할 뿐만 아니라 주나라 사람들의 정신적 전망과 정서적 세계를 드러냅니다.
사회의 실제 생활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환상이나 기이함이 없고, 초자연적인 신화가 거의 없으며, 제사, 연회, 농사 등은 주나라의 사회적 경제와 의례 및 음악 문화의 산물이다. 다른 시들은 시사, 사회 관습, 전쟁에 관한 시입니다. 『시경:소야』는 현실 정신이 충만한 중국 최초의 시로, 코비 노동, 결혼, 사랑에 대한 서사를 묘사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현실을 직시하는 한시의 전통.
바이두백과사전 - 극은 6행행이다
바이두백과사전 - 심연을 마주한 듯, 살얼음 위를 걷는 듯
바이두백과사전 - 시가· 샤오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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