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불교에서' 악업' 이란 무엇을 의미합니까?
불교에서' 악업' 이란 무엇을 의미합니까?
한 생물을 죽이다
다른 살아있는 중생을 위한 기지. 자살은 살인죄를 범할 수 있지만 살인죄는 범하지 않는다.
인심, (1) 사고, 정확한 사고에 근거하여 중생이 살해된 것을 확인하다. 만약 당신이 감정이 있다면, 당신은 생각하지 않거나, 당신이 생각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실수입니다. 당신은 살인죄를 범하지 않았습니다. 만약 네가 누가 오든 네가 죽임을 당할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네가 옳다면, 다른 9 가지 악업은 유추될 것이다. (2) 마음을 일으키고, 일부러 중단없는 살생의 마음을 불러일으킨다.
가행, 스스로 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가르치고, 지팡이, 독, 마술로, 어떤 방법으로 중생을 죽이든 간에.
보통 사람은 사람을 죽이라고 잘못 생각하고, 자신은 손을 대지 않고 살인죄를 범하지 않는다. 사실 사람을 죽이는 것을 가르치는 것은 자기가 죽이는 것과 별반 다르지 않다. 집단 살인이라면, 모든 참가자들은 주인과 노예를 가리지 않고 살인죄를 범한다. 다음의 9 가지 악업은 모두 동일하며, 뒤에는 군말을 하지 않을 것이다.
결국 가행에 따라, 그는 그때 혹은 그 이후에 죽었다. 그러나 작가가 먼저 죽거나 동시에 죽는다면, 그는 결국 살인죄를 범하지 않을 것이다. 작가가 이미 화신하거나 환생했기 때문에, 그가 사업에 의존하는 심신이 이미 변화했기 때문이다.
살인의 동기는 탐욕, 치매, 삼독이다. 만약 당신이 증오로 살인을 한다면, 그것은 분노의 살인이다. 피부, 고기, 뼈 등을 위해 도살하다. 탐욕으로 인한 살인입니다. 바이러스 백신 뱀, 맹수, 모기, 파리, 벼룩, 이가 살인이라고 생각하는데, 그렇다면 살인은 희망찬 생각이다. 마찬가지로, 다른 9 가지 악행은 모두 탐욕과 무지로 인한 것이다.
둘은 서로 맞지 않는다
기초, 타인을 위한 소유, 권리, 지속적인 재산.
계몽, (1) 사유는 정확한 사고에 기반을 두고 있다. (2) 업주의 허가 없이 자신의 즐거움을 위해 부동산을 발동하다. 즉, 주인은 자선을 베풀지 않고, 작가는 그 재산의 마음을 얻으려고 노력한다.
은행을 추가하여 강제로 강탈하거나 몰래 훔치다. 부채, 예금 등을 넣으면 자신의 교활함과 속임수로서 다른 사람에게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스스로 하든지 아니면 그에게 하도록 가르치든지.
결국, 네가 재산을 자신의 것으로 여기면, 너는 그 마음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아니,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권위, 권세 있는 사람, 예를 들어 국왕, 불법적인 수단으로 인민의 재산을 약탈하다. (2) 도둑이 주인이 보지 못한 곳에서 몰래 재물을 훔치는 것과 같은 도둑질은 하지 않는다. (셋) 행패시를 속이고, 놓지 않고, 예를 들면 장사, 거래, 거짓말, 불법 계량 등의 수단으로 서로 속이고, 재물을 요구하다.
삼해
하지 말아야 할 일, 하지 말아야 할 일, 하지 말아야 할 일, 하지 말아야 할 일, 하지 말아야 할 일, 하지 말아야 할 일 등 네 가지 근거가 있다. 아무것도 할 수 없는 것은 모든 남자, 여자, 황종인 등을 가리킨다. 그들의 합법적인 배우자를 제외하고는 간음해서는 안 된다. 진만집우 () 와 가마바 선인금강 () 은 모든 것을 포기하는 해석에 특히 자신의 부모, 자녀, 7 족과 간음해서는 안 된다는 점을 강조했다. 비손가락은 휴식 부위 (예: 입, 의자, 손, 허벅지, 허벅지 등) 를 가리킨다. ) 정상적인 가지와 채널을 제외하고 합법적인 부부라도. 비장소는 부부가 간통죄를 할 수 없는 곳을 가리킨다. 상기 사단 부근, 탑, 절, 기타 앞 등. 모든 포기의 해석' 에서 빛이 있는 곳에서는 부정한 일을 해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다. 특히 부부 침실에서 불상과 경서를 제공할 수 없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매번 간통죄가 근본 범죄다. 또 넥타이는 벗을 수 없지만 불상, 축복품 등이 있다. 네가 입는 것은 깨끗하지 않으면 내려놓고 침실 밖의 방에 놓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근본적인 범죄다. 시간이 아닌 것, 즉 부부 사이의 시간은 깨끗하지 않으면 안 된다. 낮, 생리, 임신, 산전 산후, 수유기, 금식기, 병, 고민, 우울증 등.
관정, (1) 사고, 기초 위에서 사고하는 것은 잘못이 없다. 위의 네 가지 상황을 가리킨다. (2) 마음을 열고 불결한 일을 하려고 한다.
여러 줄은 음행을 하고, 입으로는 음행을 하고, 몸은 음행을 한다.
결국 나는 환경과 조화를 이루고, 한계를 넘고, 즐겁다. 한도를 초과하는 것은 한도를 초과하는 것이다.
네 가지 거짓말
8 가지 기초가 있다: 본 말 못 본 것, 듣던 말 못 들은 것, 알 수 없는 것 (여섯 번째 의식), 느끼는 것, 느끼지 못한 것, 이 네 가지, 네 가지 대립. 그는 형세의 의의를 이해할 수 있다
인심, (1) 사고, 올바른 사고를 바탕으로, 당신이 본 것을 당신이 보지 못한 것으로 바꾸고, 당신이 보지 못한 것을 당신이 본 것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2) 마음을 열고, 진실을 감추고, 또 다른 허위 상황을 교환하고, 일부러 거짓말을 한다.
대사 한 마디를 더하거나, 허튼소리를 하거나, 거짓된 상황을 묵인하거나, (만약 누군가가 당신에게 공성을 증명하냐고 묻는다면, 대답하지 않으면 묵인하는 것이다.), 자신의 몸으로 거짓된 상황을 가리킨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스스로 하든지 아니면 그에게 하도록 가르치든지.
결국 다른 사람들은 이미 무슨 말을 하는지 이해했다. 모든 것을 포기하라' 는 관점에 따르면, 마음의 변화에 대해 다른 사람이 의미를 해석하고 이해를 바꾸면 거짓말이 된다. 다른 사람들은 이해하지 못하고 자신의 이해를 바꾸지 않기 때문에 단지 아름다운 글이 될 뿐이다. 다음 세 가지 언어 산업은 상황이 해결되지 않았을 때 모두 아름다운 언어일 뿐이다.
거짓말은 세 가지가 있다: (1) 일반적인 거짓말은 모두 다른 사람을 속이려는 의도를 가진 혼잣말이다. (2) 선법은 공덕이 없고, 악업은 죄악이 없고, 정토에는 복보가 없고, 악리는 고통이 없고, 부처는 공덕이 없다고 말하는 것과 같은 큰 거짓말이다. (3) 대사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신통이 있다고 말한다.
오분어
기초, 조화 또는 불협화음의 중생.
계몽, (1) 사유는 정확한 사고에 기반을 두고 있다. (2) 하나의 마음을 시작하고, 사랑과 하나가 되어, 서로 멀어지게 하고 싶다. 불협화음, 당신은 그것을 즐길 수 있습니다.
캐나다 은행은 진심을 바탕으로 자신의 기쁨에 따라 진언이나 거짓말로 말한다.
결국, 다른 사람들은 의미를 이해합니다.
이간어는 두 가지가 있다: (1) 공개 이간어는 일반적으로 권위자들이 두 사람이 동시에 있을 때 두 사람을 마주보고 분리하는 데 사용된다. 예를 들어, "이 사람은 은밀히 당신이 열등하다고 말하고 면전에서 당신을 박해합니다. 오늘 너희 둘은 그렇지 않은 것 같다. " 면전에서 이간질하는 이런 언어를 좋아한다. (2) 은밀히 상대방을 멀리하고, 같은 감정을 가진 두 사람 사이에 한 사람 앞에서 "당신이 그를 매우 신경쓰지만, 그는 당신에게 어떻게 합니까?" 라고 말했다 소외로 그들을 갈라놓다.
여섯 개의 무례한 단어
기지는 상황에 대한 걱정을 초래할 수 있다. 즉, 상황에 의존하면 걱정이 될 수 있다.
계몽, (1) 사유는 정확한 사고에 기반을 두고 있다. (2) 속마음을 일으키고 막말을 하는 쾌감을 불러일으킨다.
또한 진언이나 거짓으로 카스트, 몸, 직업, 계율의 범법, 현재의 과실에 따라 듣고 싶지 않은 언어를 말한다.
결국, 다른 사람들은 의미를 이해합니다.
예를 들어, 대중 앞에서 추인에게 자신의 결점을 널리 알리거나, 신체적 결함이 있는 맹인 농아인을 직접 부르거나, 상대방의 죄악을 말하거나, 거친 말을 하는 것과 같은 저속한 말. 또 온화하게 상대를 기분 나쁘게 하는 언어도 불량 언어에 포함돼 있다.
키치어
엉뚱한 말은 7 가지가 있다: (1) 토론 과실, 소송, 경쟁; (b) 외부 또는 주문 필 하모닉, 수신, 읽기; (3) 한숨과 같이 고민에 시달리는 언어; (d) 웃음, 장난, 사랑 등 언어.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5) 민중 중에서 왕, 신하, 국가, 도둑의 이론을 선전하고자 한다. (6) 술에 취해 미친 언어를 말한다. (7) 악담을 하다.
영어를 할 때는 부지런하고 용감해야 한다는 말을 덧붙인다.
결국, 결국, 당신은 다른 사람이 의미를 해석할 필요가 없습니다.
팔탐
기지, 다른 사람의 재산에 속한다.
계몽, (1) 사유는 정확한 사고에 기반을 두고 있다. (2) 남의 재물을 자기 소유로 삼으려는 마음을 열다.
상술한 제의에 대하여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서 실제적인 행동을 취하다.
결국 그 속성을 생각하는 것은 너의 것이다.
요컨대, 다른 사람의 재물에 대해서는 "내가 어떻게 얻을 수 있을까?" 를 반복해서 계산한다 남의 재산을 갈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탐욕스럽다.
탐욕에는 다섯 가지 측면이 있을 것이다: (1) 걱정됨: 특히 집착하고, 자신의 재산을 지켜라. (2) 탐욕: 항상 부와 성장을 갈구하고 축적을 원한다. (3) 폭식: 다른 사람이 중국을 위해 가지고 있는 부와 부에 대해 깊은 부러움과 군침을 느낀다. (4) 전략적 두뇌가 있어야 한다: 머리 속에서' 이 사람의 재산이 어떻게 내 소유가 될 수 있는가' 를 계산해서 다른 것들로부터 인심을 얻을 수 있다. (5) 한 가지 명목이 있다: 나는 탐욕에 현혹되어, 마음속으로는 부끄러움을 느끼지 않고, 탐욕의 과거도 모르고, 어떻게 멀리해야 할지 모른다. 이 다섯 개의 마음이 하나가 부족하면 욕심 많은 마음은 완벽하지 않다.
탐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어떻게 내면의 사고를 통해 다른 사람이 자신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지, 어떻게 자신의 자원, 음식 등을 만들 수 있는가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음식명언) 나를 위해 일하다 생각은 어떻게 왕, 신하, 상인, 4 대 제자가 나를 위해 봉사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내가 식견이 넓고, 용감하고, 근면하며, 그렇게 지불하기를 바라지 않는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떻게 나를 천국에 살게 하고 오욕의 아름다운 기쁨을 누릴 수 있을지 생각해 보세요. 부모, 아내, 하인, 동배, 친구의 자원을 얻는 방법을 생각하다.
진구의 마음
기수, 번거로움을 초래할 수 있다.
계몽, (1) 사유는 정확한 사고에 기반을 두고 있다. (2) 마음을 열고, 모든 피조물을 구타하고 모욕하는 마음을 발동한다. 예를 들면, 어떻게 그의 피조물을 살해당하게 할 것인지, 다른 사람이 재산을 잃게 하려고 한다.
선을 더하는 것은 머리가 발기하는 행위이다.
결국, 마음은 이미 싸우고, 굴욕을 당하고, 중생을 해치기로 결정했다.
요컨대, 나는 "나는 이렇게 정이 많은 중생을 다치게 해야 한다" 고 분개했다. 다른 사람이 소유한 공덕과 재산에 불만을 품다. 사람을 불행하게 만드는 방법; 남의 불쾌한 일에 남의 불행을 기뻐하는 것은 반감이다. 그래서 그에 대한 감정도 반감이다.
화가 원만하려면 오심이 있어야 한다: (1) 증오심, 환경에 대한 자신의 상처를 기억하고, 이생에서 미워해야 한다. (2) 차마 화를 낼 수 없고, 차마 상대방에게 사양할 수 없다. (3) 원한을 품고, 다른 사람이 자신에게 좋지 않다고 반복해서 생각하고, 그 사람에게 보복해야 한다. (d) 전략적 마음, 죽이는 방법에 대한 내적 사고 등.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5) 마음을 가리고, 원망하고, 고생하고, 멀리 떨어져 있는지 모른다.
만약 다른 사람이 나에게 해본 적이 있거나 여러 가지 헛소리를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면, 나도 그에게 헛소리를 해야 한다. 아무리 많은 생각을 해도 내 마음을 아프게 할 것이다. 지금 다른 사람이 사랑하는 사람을 잃고, 부를 잃고, 좋은 법을 잃고, 앞으로 악리에 빠지길 바란다면, 이런 상처는 터무니없는 분노에 속한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십사견
기초는 사실 의미가 있다. 즉 인과 전생 환생 등 명언에 실제로 존재하는 법칙이다.
(a) 사악한 견해를 진정으로 안아야 한다고 마음속으로 생각하다. (2) 마음을 시작하고 정견을 비방하는 쾌감을 가동한다.
은행을 추가하여 내면에 따라 실제 행동을 계획하다. 이것은 원인, 결과, 일의 네 부분으로 나뉜다. (a) 비방, 즉 선과 악 등이 없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2) 선과 악의 열매가 존재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중상과 과일; (3) 비방은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비방 번식종, 보유 종, 부모가 낳은 것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인맥의 역할을 비방하고 과거와 후대의 존재를 부인하다. 비방은 화생과 감각의 존재를 부인함으로써 작용한다. (4) 사실을 비방하고 아라한 등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결국, 사악한 견해를 쥐고, 마음은 비방하기로 결정했다.
사견의 원만함은 다섯 가지 마음이 있어야 한다: (1) 우심이 있다. 즉 자신이 아는 것을 진실하게 알지 못하는 것이다. (2) 잔인하고 의존적이며 행복한 반전 이론; (3) 유행할수록 각종 법칙에 대한 비이성적 관찰이 습관이 된다. (4) 마음이 나쁘고, 자신의 의견과 다른 것을 비방하는 것 (예: 비방 자선, 공양, 불제, 선행등). , 그리고 나쁜 것을 잃는 것은 연속적입니다. (5) 나는 위장이 하나 있는데, 나는 나의 사견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자신이 어떤 고통을 겪었는지, 어떻게 떠나야 할지 모르겠다. 만약 위의 다섯 가지 항목 중 하나가 적다면, 그것은 사견이 아니다.
비록 다른 종류의 사견이 있지만, 여기서 우리는 가국이 언급한 4 법만을 사견이라고 부른다. 왜냐하면 이 4 법은 모든 선근을 끊고 마음대로 모든 악을 따를 수 있기 때문이다. 이것은 사견에서 매우 무겁다. 요컨대, 사견은 두 가지 범주로 요약할 수 있다: 인과관과 빈번한 간헐관. 인과관은 없다. 즉 선행법은 공덕이 없고, 악은 죄악이 없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왕왕 파견은 이단사설로, 62 종의 사견으로 나눌 수 있으며, 속견과 파견으로 요약할 수 있다.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신이 내가 자주 있다고 생각하거나, 세상의 창조자가 하늘 밖에서 떠난다고 생각하거나, 천하를 두루 돌아다닌다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믿음명언) 파견이란 모든 법이 타고난 것을 의미하며, 그것은 전대, 인연, 해방의 존재를 인정하지 않는다. 만약 어떤 사람이 이단 정경이 진실이고 그것을 따른다고 생각하거나, 부처의 가르침, 스승의 가르침, 현자의 정경이 사실이 아니라고 생각한다면, 의심하거나 비방하는 것은 사견이다.
10 악, 살인, 분노, 분노는 삼독에서, 분노에서 비롯된다. 아니, 색욕, 탐욕은 삼독에서, 탐욕에서; 거짓, 이질, 기이한 인연과 결말은 모두 삼독으로 인한 것이다. 사견은 삼독으로 인한 것이지만, 치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