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주의 철리시
주의 철리시
0 1 연못 춘초의 꿈을 느끼지 못했는데 계단 앞의 나뭇잎은 이미 가을이다.
"가끔" 소년은 배우기를 좋아하고, 1 인치의 시간은 얕지 않다. 연못에서 달콤한 봄풀이 자라기를 기다리지 않고 계단 앞의 오동잎이 이미 가을바람에 부스럭거렸다.
인생은 늙기 쉽고, 공부는 쉽지 않다. 따라서, 약간의 시간도 과소평가하거나 낭비해서는 안 된다. 이것은 잘 알려진 이치이지만, 우리는 어느 순간에야 비로소 시간이 쏜살같이 지나가고,' 지난 일은 뒤쫓을 수 없다' 는 것을 진정으로 깨달았다. (존 F. 케네디, 시간명언) 이 시에서, 주마지막 두 마디로 구성된 광경이 눈에 선하다: 연못 춘초가 깨어나지 않고 계단 앞에 오동잎이 이미 가을이 울렸다.
주씨의 권고시를 읽으면 시간이 빨리 가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 그것은 매우 충격적이다. 문득 돌이켜 보아서야 시간이 흘러가고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는 것을 알았다. 중년층이 바로 이런 순간일지도 모른다.
어떤 사람들은 이 이치를 누가 이해하지 못한다고 말합니까? 하지만 많은 경우, 젊었을 때의 시간은 정말 허송세월했다. 우연히 뒤돌아봐야 진정으로 느낄 수 있다.
동풍을 알면 언제나 봄이다.
"봄날" 승일은 물가를 찾아 끝없이 새로운 경치를 찾는다. 누구나 봄의 얼굴을 볼 수 있고, 봄바람이 불고 꽃이 피고, 수천수만의 보라색이 도처에 봄의 광경이 펼쳐져 있다.
이것은 오랫동안 오독된 시이다. 언뜻 보면 모두 봄의 경치인 것 같아 대자연 속 꽃이 만발하는 생기와 아름다움을 느끼게 한다. 일반적으로' 천가시주' 에서도 봄산수시라고 한다. 사실 이것도 철리시입니다.
주시대에' 수라바' 는 일찌감치 함락됐고, 그도 한번도 실제로 현장에 가서 봄을 찾아본 적이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사실, 시의 봄바람이 만물과 꽃을 부는 것은 성인의 길에 대한 은유이다. 그것이 이 세상을 지나갈 때, 도처에 생기발랄하고 만물이 위로 올라가는 생동감 있는 광경이 가득하다.
이제' 봄바람' 이라는 뜻은 문맥에서 더 광범위하게 사용될 수 있다.
03 운하가 이렇게 명확한지 물어봐? 무궁무진하고 무궁무진한 생수가 끊이지 않기 때문이다.
반 무 () 의 네모난 연못이 열렸을 때 하늘에 먹구름이 잔뜩 끼었다. 연못의 물을 묻는데 왜 이렇게 맑습니까? 무궁무진하고 무궁무진한 생수가 끊이지 않기 때문이다.
이것도 주가 매우 유명한 철리시로, 봄날처럼 정이 있고 흔적이 드러나지 않는 것은 모두 경경에 있다. 이것이 주철학시의 고명한 부분이다.
그는 눈앞의 연못이 거울처럼 하늘과 구름을 비춰 하늘이 어디에 있는지, 물이 어디에 있는지 모른다고 썼다. 처음 두 구절은 연못의 맑음을 묘사하고, 마지막 두 구절은 왜 한 가지 이치를 전달한다. 근원에 끊임없는 생수가 있어야만 연못이 거울처럼 맑고 생동감 있게 그려질 수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시는 의미심장하고 광범위하게 응용된다: 독서, 지식 학습, 심지어 어떤 예술, 상업, 생활, 생태.
항상 헛수고이지만, 이것은 자유의 날이다.
"독서는 생각하고 있다" 의 두 번째 부분은 어젯밤 강에 봄물이 가득 찼고, 몽충선은 소털처럼 많았다. 예전에는 많은 힘을 써서 밀어낼 수 없었는데, 오늘은 물 사이로 이동할 수 있다.
이는' 독서인식' 의 두 번째이자 생생한 사례를 통해 독서학습의 이치를 다룬 것이다. 얕은 배가 클 때, 힘이 많이 들더라도 반드시 배를 밀어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봄물이 하룻밤 사이에 솟아오르면 배는 강에서 홍모처럼 가벼워질 수 있고, 많은 힘을 들이지 않고도 물 속을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다.
독서와 글쓰기에는 영감과 충분한 기본기가 필요하다. 어느 정도 축적되거나 영감이 솟구치면 역도가 가벼워지기 쉽다.
오늘 신문을 보니 아직도 청산녹수가 많다.
미즈구치에서 항해하는 두 사람, 첫 번째' 어젯밤 배에 비가 내렸을 때, 강 전체의 비바람은 어땠을까? 현재 시험지만 봐도 청산나무는 여전히 많다.
배가 강을 항해할 때 시인은 헝클어진 옷을 가지고 파도를 따라 다니며, 밤새 폭풍우가 몰아치는 늑대 떼가 얼마나 처량한지 걱정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날이 밝자 시인은 전전긍긍하며 텐트 커튼을 말아 보려 했지만 사방은 청산나무, 녹색천지였다.
세상의 바람, 비, 파도는 모두 급하지만, 우리가 청산녹수처럼 영원히 서 있을 수 있다면, 우리는 변하지 않는 곳에 서 있을 수 있다. 비바람이 지나간 후에도 청산은 여전히 푸르고, 푸른 나무는 여전히 울창하고, 산하는 변하지 않는다.
애초에 실제 출처를 믿을 수는 없었지만, 곳곳에서 의지할 수는 없었다.
"나는 세 개의 직함이 있고, 세 번째는 흐르는 물을 따라 개울의 근원을 찾지만, 근원에 이르면 망연자실하다. 나는 진정한 근원이 발견되지 않았다고 믿는다. 아니면 지팡이의 기둥이 올 때의 흐름을 즐기고 있다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물의 흐름에 따라 시냇물의 근원을 찾다가, 근원에 도달하는 것은 서글프다. 진정한 근원은 도달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목발을 짚고 양손을 짚고 길의 아름다움을 감상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당신은 "물이 내 길을 막고 앉아서 떠오르는 구름을 볼 때까지 걸을 것" 이라는 선선을 느낍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