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홍군은 원정난을 두려워하지 않고, 전산은 한가할 뿐이다. 이 시는 누가 쓴 것입니까?
홍군은 원정난을 두려워하지 않고, 전산은 한가할 뿐이다. 이 시는 누가 쓴 것입니까?
홍군은 원정난을 두려워하지 않고, 전산은 한가할 뿐이다. "첫 번째 대련은 단도직입적으로 홍군의 용감하고 완강한 혁명정신을 칭송했다. 이는 전편의 중심 사상이자 시 전체의 예술 기조이다. 그것은 시 전체의 정신의 시작이며, 시 전체의 예술적 개념의 매듭이다. "두려워하지 않는다" 라는 단어는 시 전체의 시안이다. "한가할 뿐" 은 "두렵지 않다" 를 강화하고 반복한다. 원정난' 은 이 평범하지 않은 역사 과정을 포괄하고,' 만수천산' 은' 어려움' 의 내외적 의미를 그려냈다. 이런 연결은 산에 떨어진 석두 한 조각처럼, 전 편에 영향을 미치고 시 전체를 뒤덮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우연히 안녕하다" 는 시인은 금을 사다리로 여기고 사회의 적과 맴도는 통수 풍격을 표현했다. "확고한 말투를 강화했다.
시 전체는 첫 부부부터 두 가지 사고를 발전시켜 두 개의 시공간을 구축했다. 하나는 객관적인 현실이다:' 원정난',' 전산' 의 위험은 환생한다. 하나는 주관적이고 심리적이다.' 두렵지 않다' 와' 한가할 뿐이다' 는 강한 대조를 이루고 시 전체의 광활한 물리적 공간과 장엄한 심리적 공간을 만들어 시 전체의 호방하고 넓은 기조를 다졌다.
전련'' 정련' 은 각각 산과 물 두 방면에서 홍군이 어려움을 이겨내는 상황을 묘사하며, 위의' 천산'' 만수' 라는 두 단어에서 유래했다. 시인은 홍군 장정의 노선에 따라 전형적인 의미를 지닌 네 개의 지명을 선택했는데, 모두 유명한 자연재해로 홍군 장정 도중에' 만수 천산' 을 고도로 요약했다. 마오쩌둥의 시에는 많은 지명이 있다. 대부분' 청평악' 과 같은 행군 노선을 표현하는 데 쓰인다. 강계대전',' 붉은 깃발이 정강을 뛰어넘어 용암을 상항까지',' 나비연화'. Tingzhou 에서 창사에, "그리고" 백만 노동자와 농민이 함께 장시 () 를 휩쓸고 호우 () 를 공격한다. " 이것들은 공농 홍군 군사 활동의 실제 기록이다. 이로써 마오쩌둥의 시는 중국 혁명과 다른 시와 밀접한 관계가 있음을 알 수 있다. 표시되는 공간 거리도 더 큽니다. 특히, 위에서 인용한 네 글자는 홍군이 행진하는 속도가 빠르고 기세가 막을 수 없고, 화면 속 홍군의 운동감이 강하다는 점을 강조한다. 이 단어에서 시인은' 홍군 원정은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는 중심 사상을 중점적으로 표현하며 홍군의 어려움에 대한 경멸을 강조했다. 이것은 홍군 지전사의 내면세계를 표현한 것이다. 그래서 홍군에 대한 묘사는 숨겨져 산천으로 홍군의 공훈을 받쳐준다. 동사' 탱' 과' 걷기' 가 산을 정적에서 돌게 하는 것은 홍군 정신의 외현적인 표현이다. 일반적으로 토지명 입시가 비교적 어렵고 지명이 너무 많으면 실패하기 쉽다.
"오령흥파, 우몽복토환." 대산과 홍군이 산을 정복하는 것에 관한 대련이 있다. 무릉과 우몽은 객관적인 존재이지만 시인의 시야에 들어가면 심미 대상이 된다. 그래서 더 이상 단순한 산이 아니라 감정적 인 물체입니다. \ "더 당신이, 더 많은 군 의 붉은 군대 를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보잘것없는 강조에 홍군의 어려움에 대한 경멸이 두드러졌다. 시인은 두 조의 아주 작은 대립을 통해 홍군의 완강함과 영웅적 기개를 충분히 표현했다. 예술적 관점에서 볼 때, 이것은 과장과 대비이다. 산을 명선으로 쓰고, 홍군을 암선으로 쓰고, 동정을 결합하고, 빛과 그늘을 결합하고, 대비가 뚜렷하고, 매우 교묘하다.
"금사강 절벽은 따뜻하고, 대도교는 궤도를 가로질러 춥다." 첫 번째 대련은 물과 홍군이 물을 정복하는 것에 관한 것이다. 홍군이 금사강과 대도하를 강도하는 것은 장정 역사상 중요한 의의가 있다. 금사강은 넓고 급해서, 장개석 꿈은 모두 이 천험을 이용하여 홍군을 사천, 운남, 구이저우의 변두리로 에워싸고 싶어 한다. 1935 년 5 월, 홍군은 금사강을 교묘하게 건넜다. 교묘하게 금사강을 건너는 것은 홍군의 가장 풍부한 전략 전술이다. 그렇게 강을 강도하는 것은 홍군의 가장 용감하고 완강한 전투이다. 대도하는 것은 금사강보다 험악하지 않고, 적은 중병으로 수비한다. 교활한 적들은 또한 강에 있는 정교의 널빤지를 헐어 버리고, 단지 13 개의 철삭만 남겼다. 그러나 용감한 홍군은 적의 총탄을 무릅쓰고 대도하를 건넜습니다. 홍군을 두 번째 석달로 만든 장개석 음모를 분쇄했다. 따라서이 두 문장으로 쓰여진 전투는 전형적인 의미가 있습니다. 무릉' 과' 우몽' 이라는 말은 주관적인 감정을 통해 홍군의 영웅적 기개를 직접 표현했고, 이 두 말은 장면을 써서 이야기를 기록하고 기록을 통해 홍군의 영웅적 사적을 표현한 것이다.
목련에서' 따뜻한' 과' 차가운' 의 반의어는 시인이 세심하게 설계한 두 개의 감정적 혈이다. "차가운" 글자는 차갑고 귀에 거슬려 구사일생의 뒷맛을 전달하고 있다. 두 형용사는 정신의 거대한 변화이며, 감정의 분열이며, 끝없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밖에서 끝없는 의취를 나타내고, 흔들리고, 주저하며, 장치이다.
축구 협회의 첫 리그에 대한 반응은 "민산설이 나를 더욱 기쁘게 하고, 삼군이 지나자 나는 기뻤다" 는 것이다. 처음엔' 나는 두렵지 않다' 고 말하고, 마지막에는' 나는 더 기쁘고 안심이 된다' 며, 주제를 강화하고 시의 취지를 승화시켰다. "나는 더 기쁘고 안심된다" 는 상부의 것을 물려받았고, 상기의 감정의 마무리이기도 하다. 홍군은 오악을 넘고, 우몽을 넘고, 금사를 넘고, 큰길 입구를 빼앗아 적의 포위망에서 혈로를 하나 죽였다. 전략 이전의 목적은 기본적으로 실현되었다. 이전의 기쁨에 비해 자연은 하나의 슬픔보다 더 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략명언) 4.' 만면봄바람' 으로 삼군의 웃음소리를 쓰는 것은 마지막 승리의 웃음소리로 시 전체의 낙관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