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공자의 명언은 겸손하다
공자의 명언은 겸손하다
공자의 겸손에 관한 명언 정선 1 춘추시대 공자의 논어. 매사에 가르침을 구하다. 공자의 논어 바슈 (Bashu) 는 "태묘 (Taimiao) ~" 에 아들이있다. 구멍은 매우 학문이 많은 사람으로, 삼천 제자가 있는데, 매일 그에게 가르침을 청한다. 그러나 그는 결코 자만하지 않는다. 모르는 일이 생기면 항상 다른 사람에게 가르침을 청한다. 이런 허망하고 하문하는 정신은 지금까지도 후세의 본보기가 될 수 있다.
괜찮아요.
공자가' 논어 영업' 에서 범한 잘못은 군더더기가 아니다.
과거는 그것을 지나가게 해라.
춘추시대 공자의 논어 팔촉. 이상 (기): 이상. 과거의 잘못을 책망할 필요는 없다. 이 말은 사람을 너그럽게 대하는 태도를 보여 주며, 지금까지도 자주 인용되지만, 이미 인식하고 시정한 흔한 실수에만 적용된다. 만약 심각한 실수였거나, 내가 잘못을 저질렀거나, 깨닫지 못했거나, 바로잡았다면, 역시 추궁해야 할 것이다. 그래야만 "앞차의 교훈, 병을 치료하고 사람을 구할 수 있다" 고 할 수 있다.
지난날의 잘못은 묻지 않다
공야장, 춘추시대의 논어. 남의 과거 나쁜 행적을 신경 쓰지 마라. 이 말은 공자의 선량함, 관용, 관대함을 표현했다. "오래된 원한을 생각하지 마라" 만이 오래된 원한을 버리고 모든 것을 바라볼 수 있다. 지난날의 잘못을 묻지 않고서야 단결하여 새로운 기초 위에서 일을 잘 할 수 있다. 마음이 넓어서 시시콜콜 따지지 않는 것을 형용할 수 있다.
무위로 다스리다.
춘추시대에는 공자의 논어와 위령공이 아무 일도 하지 않았다. 도가는 자연의 변화에 순응한다는 뜻이다. 거버넌스: 거버넌스. 자연의 변화에 순응하고, 무위로 다스리다. 원래 순정이 집권할 때는 요의 사고방식에 따라 어떠한 변화도 하지 않았다. 나중에는 일반적으로 도덕으로 민중을 개조하는 것을 가리킨다.
공자의 겸손에 관한 명언은 정선 2 1) 덕이 외롭지 않으면 이웃이 있어야 한다. -논어
2)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킨다. 글을 친구로, 인을 친구로 삼다.
3) 아는 사람은 좋은 사람보다 못하지만, 좋은 사람은 악자보다 못하다.
4) 냄새를 맡으면, 저녁에 죽는다. -"논어 입인"
5) 인자한 지사는 인자하고, 해인은 없고, 죽음은 인자하다.
6) 예용, 그리고 비싸다. -"논어 학습"
7) 말하지 않으면 경솔하다. 말하는 것은 숨기는 것이다. 색깔을 보지 못했다면 어색할 것이다.
(8) 군자는 음식을 먹지 않고, 안사위이며, 사물에 민감하면 신중하고, 바른 길이 있으면 배우기를 좋아한다.
9) 덕치국, 예를 들면 북진, 별들이 모인다.
10) 말은 반드시 믿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지만, 칭찬의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된다. 말이 불충실하고, 공손하지 않고, 비록 상태에 있지만, 사실입니까?
1 1) 모두가 형제입니다. -"논어 안연"
12)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킨다. -"논어 학습"
13)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도 안다.
14) 군은 병으로 무명이다.
15) 좋으면 받고, 나쁜 것을 보면 탐탕처럼 보인다.
16) 너무 똑바로 배워서 표지도 삐었다. 만약 네가 용감하고 열심히 공부한다면, 너의 표지는 매우 혼란스러울 것이다. 배우기는 어렵지만 미치기도 합니다.
17) 오곡을 가리지 않고 4 체가 불근하다. -《논어》
공자의 겸손에 관한 명언은 3 1) 부드러움, 착함, 공경, 검소하게 정선해야 한다. -"논어 학습"
2) 공부를 잘하지 못하면 지는 것을 두려워할 것이다.
3) 저자를 모르는 나는 아무것도 아니다. 많이 듣고, 선을 택하고, 많이 보고 많이 이해하다.
4) 믿음이 없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논어는 정치다"
5) 정치 정직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너 얌전하게 굴면 안 돼, 성실한 사람처럼?
6) 화내지 마세요.
7) 뚱뚱한 말을 타고 가볍게 출전한다. -"논어 영업"
8) 적게 먹고, 물을 많이 마시고, 팔을 구부리고 베개를 베고 즐거워한다.
(9) 고대인들은 말을 할 수 없었고, 허리를 굽혀 절하는 것을 부끄러워했다.
10) 야망이 있는 사람들은 모두 솔직하고 정직한 사람들이다. 그 말과 행동을 보고, 아래 군중을 고려하다. 군자는 태연하고 교만하지 않고, 소인은 교만하고 태연하지 않다.
1 1) 프랑스어, 불가능한가요? 비싼 것으로 바꾸다. 손잡이 일은 말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비싼 버클. 연역하지 않고 변화를 피하기 위해 나는 이미 지나간 일의 끝에 있다.
12) 이익을 보고 의를 잊고 위난에 목숨을 바치다. -"논어 현문"
13) 먼 곳에서 온 친구가 있으면 즐겁지 않습니까?
(14) 덕이 있는 사람은 반드시 말을 해야 하고, 말이 있는 사람은 반드시 덕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15) 글로 말할 수 있고, 그들과 이야기하지 않고, 손해를 볼 수 있다. 말로 그것과 이야기하지 마라, 실태하다. 아는 자는 사람을 잃지 않고, 말을 잃지 않는다.
16) 이익을 보고 의를 잊고 조난 중에 목숨을 바치다.
공자의 겸손에 관한 명언은 4 1) 자신이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행하지 않는다. -논어
2) 자신이 할 수 없다는 것을 안다. -"논어 현문"
3) 책임을 다하고 선생님께 굴복하지 않는다. -"논어 위령공"
4) 군자는 근리에 급급하다. -"논어 영업"
5) 군자의 의는 품질이고, 예의는 행동이고, 손은 행동이고, 편지는 성공이다. 신사!
6) 선인은 배우기 쉽지 않고, 그 커버도 어리석다. 잘 알고, 잘 배우지 못하면, 너의 명목은 흔들린다. 성실은 배우기 쉽지 않고, 그 뚜껑도 도둑이다.
7) 배우면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고, 생각하지 않으면 배우지 않으면 위태롭다.
프랑스어를 할 줄 아세요? 비싼 것으로 바꾸다.
9) 군자는 현자를 공경하고, 대중을 용인하며, 가선은 뉘우치면 안 된다.
10)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고 스승이 될 수 있다.
1 1) 야망이 있는 사람들은 모두 솔직하고 정직한 사람들이다. 그 말과 행동을 보고, 아래 군중을 고려하다.
12) 덕을 지키지 않고, 어떻게 존재할 수 있고, 어떻게 죽을 수 있습니까?
13) 자신을 부끄럽게 여기고, 사방팔방에서 인생을 모욕하지 않는 것이 독서인이다.
공자의 겸손에 관한 명언은 5 1, 정직한 사람은 당당하고 소인은 왕왕 영욕을 함께 한다.
2, 화가 나서 먹는 것을 잊고, 즐겁고 근심을 잊고, 노년이 구름아 올 줄은 몰랐다.
신사는 (말) 쉬운, 말 (말) 잘못, 말 (말) 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4, 군자는 주보다 못하지만 소인은 못하다.
5. 불의한 부귀는 나에게 뜬구름 같다.
6. 현자이, 돌아와! 한 숟가락의 음식, 한 숟가락의 술, 각박한 골목에서는 차마 볼 수 없다. 너의 즐거움을 되찾지 말아라. 현재, 돌아와!
7. 독서인이 도상에서 기개가 있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의식주가 소홀한 사람을 부끄럽게 여겨야 한다.
8. 부유하고 비싼 것은 사람이 원하는 것이다. 만약 네가 이 길을 가지 않는다면, 너는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이다. 가난과 인색함은 사람들이 싫어하는 것이다. 큰길로 가지 않으면 가지 않는다.
9, 돈이 있으면 구할 수 있지만, 채찍에도 불구하고 나도 한다. 만약 네가 요구할 수 없다면, 내가 말한 대로 해라.
10, 먼 곳에서 온 친구가 있는데 즐겁지 않아요? 이익을 보고 의리를 잊고, 목숨을 버리고 의리를 취하다.
1 1, 하위는 생산을 나타냅니다. "군자의 길은 네 가지가 있다: 자신의 존경, 일의 존중, 이익의 양민, 의민."
12, 군자는 화목하고, 소인은 함께 화목하지 않다.
13, 자신의 존중을 키우고 ... 자신을 키워 사람을 보호하고 ... 자신을 키워 국민을 보호한다.
14, 6 피트 고아를 맡길 수 있어 백리의 생명을 보낼 수 있어 명절을 빼앗을 수 없다.
15, 뜻이 있는 선인, 생사해인이 없고, 죽음이 인자하다.
16, 군은 병으로 무명이다.
17, 관대하고 대범하며 솔직하고 정직하다. 그 말과 행동을 보고, 아래 군중을 고려하다.
18, 군자는 태연하고 교만하지 않고 소인은 교만하고 태연하지 않다.
19, 군자가 벼슬을 하는 것도 자신의 의를 다하는 것이다.
20. 군자는 다투지 않고, 집단은 당이 아니다.
2 1, 군자는 음식을 구하지 않고 도를 도모하고, ... 군자는 근심하고 가난하지 않다.
22. 프랑스어를 할 줄 아세요? 비싼 것으로 바꾸다.
(23), 좋은 것을 보고, 나쁜 것을 보고, 탕을 탐구하는 것과 같다.
24. 군자는 현자를 공경하고, 대중을 용인하며, 가선은 뉘우치면 안 된다.
25. 독서인의 가벼운 주택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26, 음식을 먹고, 물을 마시고, 팔베개를 구부리고, 음악도 그 안에 있다.
27, 관심사에 넣고 더 불평하십시오.
(28), qiuren 덕인, 무엇 쓴 원한.
품질은 문학보다 낫다. 문학은 역사보다 낫다. 부드러움, 그리고 신사.
30. 인자는 근심하지 않고, 아는 자는 현혹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공자
3 1, 아는 사람은 미혹되지 않고, 어진 사람은 걱정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32. 아버지는 그의 야망을 관찰하고 계시지만, 아버지는 그의 행동을 관찰하지 않으셨다. 3 년 동안 아버지의 길을 바꾸지 않는 것은 효도하다고 할 수 있다.
33. 젊었을 때는 혈기가 일정하지 않아서 끊어야 한다. 그것은 또한 강하고, 피투성이이며, 싸우고 있습니다. 늙어도 피가 쇠약해져서 끊을 수 있다.
34, 음식 1 인분, 음료수 한 숟가락, 뒷골목에서 사람들은 걱정하지 않고 돌아가도 즐거움을 바꾸지 않는다.
사람은 야망을 가질 수 있고, 야망이 없어서는 안 된다.
(36), 교묘한 말로 색채를 만들고, 싱그러운 인의를 만들어라!
37. 도덕은 덕이고 예의는 수치다.
(38), 감기, 그리고 송백조각 을 알 수 있다.
39. 나는 태어날 때부터 알고 있는 것이 아니라, 그렇게 오래되어서, 나는 찾기를 갈망한다.
40. 사람의 생활은 직설적이고, 살지 않는 사람은 운이 좋다.
4 1, 품질은 문학보다, 문학은 품질보다 낫다. 부드러움, 그리고 신사.
42. 부모님이 계시면 멀리 가지 않으면 꼭 잘 여행해야 한다.
43, 화내지 말고 질투하지 마라.
44. 십중팔구, 나는 배우기로 결심했다. 서른은 서른이고, 사십은 미혹되지 않고, 오십은 천명, 예순, 순순, 칠순이라는 것을 안다.
45. 도중에서 기개가 있고, 옷을 가리지 않고, 먹을 수 없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사람들을 토론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46), 화가 나서 음식을 잊고, 즐겁고 근심을 잊고, 노년이 다가올지 모르겠다.
47. 밥을 먹고 물을 마시고 팔을 구부리고 베고 즐거워합니다. 불의한 부귀는 나에게 뜬구름 같다.
(48) 는, 시안 (西安) 시 제나라 연의, 시안 (西安) 을 보지 않고 스스로 반성하는 것을 보았다.
49. 현자이, 돌아와! 한 숟가락의 음식, 한 숟가락의 술, 각박한 골목에서는 차마 볼 수 없다. 너의 즐거움을 되찾지 말아라.
50. 부유하고 비싼 것은 사람이 원하는 것이다. 만약 네가 이 길을 가지 않는다면, 너는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이다. 가난과 인색은 인류의 죄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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