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칸트는 유명한 금구를 인용했다
칸트는 유명한 금구를 인용했다
나는 외롭다, 나는 자유롭다, 나는 나의 황제이다.
3. 아름다움을 판단하려면 수양된 머리가 있어야 한다.
4. 두 가지가 있습니다. 내가 생각하는 횟수가 많을수록 시간이 길어지고, 그것들은 내가 보는 새롭고 뼈아픈 놀라움과 진지함으로 가득 차게 된다. 그것이 바로 내 머리 위의 별과 마음속의 도덕법칙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5.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은 내 머리 위의 찬란한 별과 내 마음속의 도덕 기준이다.
6. 가장 신성하고, 가장 오래 지속되고, 나날이 새로워지고, 우리를 가장 놀라게 하는 두 가지가 바로 하늘의 별과 마음속의 도덕법이다.
아름다움은 도덕적 친절의 상징입니다.
8. 한 사람이 한 말은 반드시 사실이지만, 그는 모든 진실을 말할 의무가 없다.
9. 아름다움은 목적 없는 기쁨이다.
10. 내가 이미 이 길에 서 있기 때문에, 내가 계속 걷는 것을 막을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1 1. 성실은 모든 총명함보다 낫다. 이는 총명함의 기본 조건이기 때문이다.
12. 수줍음은 천성의 비밀이며 방종한 욕망을 억누르는 데 쓰인다. 그것은 자연의 부름을 따르지만, 시종 선과 미덕과 조화를 이룬다.
13, 자살은 신이 금지하셨기 때문에 얄밉다. 신은 자살이 금지되어 있다. 왜냐하면 그것은 얄밉기 때문이다.
14. 일은 생활을 즐겁게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생활에 목표가 없는 것은 항해에 나침반이 없는 것과 같다.
16, 큰일 나고 싶으면 젊을 때 시작해.
17, 유머를 배우지 않으면 사람은 너무 씁쓸하다.
18, 활동이나 운동은 인체 건강의 선생님이다.
19. 만약 당신이 비도덕적인 일을 당하면 즉시 혐오감을 느끼지 않고, 좋은 일을 만나자마자 행복하지 않으면, 당신은 도덕감이 없고, 이런 사람은 양심이 없습니다. 부도덕한 일을 하고, 형을 선고받은 사람을 두려워하며, 자책하는 것은 자신의 행동이 부적절하기 때문이 아니라, 고통의 결과를 생각하면 간담이 서늘하기 때문이다. 이런 사람은 양심이 없고 양심의 표면만 있다. 그러나 행동 자체의 비도덕성을 깨달을 수 있는 사람은 결과에 관계없이 양심이 있다.
자유는 당신이 하고 싶은 대로 하도록 하는 것이 아니라, 하고 싶지 않은 것을 가르쳐 주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자유명언)
2 1, 화를 내는 것은 다른 사람의 잘못으로 자신을 처벌하는 것이다.
22. 삶의 고통을 덜어주는 데 도움이 되는 세 가지가 있다: 희망, 수면, 미소.
23. 바다가 위대하다는 것은 그 아름다움, 장대, 관대함 외에 자체 정화 기능도 있다.
24. 한 사람의 결점은 그가 처한 시대에서 비롯되지만, 그의 미덕과 위대함은 그 자신의 것이다.
25. 삶에서 위로와 즐거움을 얻으려 할수록, 그 사람은 더욱 만족하지 못한다.
26. 천재는 스스로 법을 제정한 사람이다.
27. 한 행위의 도덕은 그 결과에 달려 있지 않고, 그 배후의 의도에만 달려 있다.
고통은 어쩔 수 없이 이곳을 떠나야 한다는 것이다.
29. 바쁠수록 자신이 살아 있다는 것을 강하게 느낄수록 자신의 생명의 존재를 의식하게 된다.
30. 최선을 다했는데도 아무것도 얻지 못했다면, 남은 것은 선의뿐이다. 잠자는 보석처럼 눈부신 빛을 내뿜으면 그 자체가 가치가 있다.
3 1, 우리의 모든 지식은 감성으로 시작하고 지성으로 들어가 결국 이성으로 끝난다. 이성보다 더 높은 것은 없다.
32. 한 사람은 자신이 없어서 다음날 일어나고 싶지 않다.
33. 나는 위에 있다, 찬란한 별빛; 도덕의 법칙은 내 마음속에 있다.
자연미에 직접적인 흥미가 있다 ... 항상 선량의 상징이다.
35. 아이의 요구를 거절할 충분한 이유가 없다면 만족시켜야 한다. 만약 이 요구에 동의하지 않는 이유가 있다면, 그가 바람을 피우는 것을 허락하지 않을 것이다. 일단 거절하면 바꾸지 마라.
36. 교육의 가장 복잡한 임무 중 하나는 법에 복종하는 강제와 아이들에게 그들의 자유력을 잘 활용하도록 교육하는 것이다. 아이가 자신과 타인에게 해로운 일을 하지 않는 한, 아이에게 행동의 자유를 주고 아이의 뜻을 바꾸려 하지 말아야 한다. 아이들에게 다른 사람에게 목표 달성 가능성을 제공해야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는 것을 알리다.
도덕은 먼저 자신을 지배해야합니다.
젊었을 때처럼 즐겁다! 청춘은 종달새처럼, 그 아침 노래가 있다. 나이팅게일처럼 나이팅게일은 세레나데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39. 종교란 우리의 모든 의무를 하느님의 명령으로 여기는 것이다.
40. 철학의 의무는 오해로 인한 환각을 없애는 것이다.
4 1, 사람, 사실 모두 이성적인 사람들이기 때문에 존재한다. 그들이 목적이기 때문이지, 그 의지의 도구만을 위한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42. 깨달음은 한 사람이 그가 마땅히 받아야 할 병실 상태에서 나온 것이다. 워드 상태는 다른 사람의 지도 없이 자신의 이성을 운용할 수 없는 상태이다. 이런 후견인 상태의 원인이 이성이 결여된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의 지도 없이 자신의 이성적인 결심과 용기가 부족하다는 것이 자해다. 그래서, Sapere aude [감히]! 자신의 이성을 쓸 용기가 있어야 한다!
43. 도덕은 정말로 사람들이 자신을 행복하게 하는 방법을 지도하는 교조가 아니라, 사람들에게 어떻게 행복할 자격이 있는지를 지도하는 이론이다.
44. 사랑이 나를 필요로 할 때 나는 자격이 없고, 그는 내가 사랑이 필요할 때 나를 떠났다.
아름다움은 도덕적 친절의 상징입니다.
46, 술은 사람을 경쾌하게 말할 수 있고, 술은 자신의 감정을 토로할 수 있다. 따라서 술은 일종의 도덕적 본성, 솔직한 마음을 전달하는 물질이 되었다.
47. 철학은 가르칠 수 없다. 철학은 영원히 사상가의 사업이다.
48. 자신의 행복을 위해 모든 사람이 가지고 있는 목표 (타고난 충동 때문) 이지만, 이 목표는 결코 모순이 없는 의무로 볼 수 없다. 모든 사람이 불가피하게 자동으로 원하는 것은 의무의 개념이 아니다. 의무는 의무적이기 때문에 원하지 않는 목적이 있다. 그러므로 사람이 자신의 행복을 촉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할 의무가 있다고 말하는 것은 모순적이다. --
49. 이성은 자신의 원칙을 한 손에 들고 그 원칙에 따라 연구와 실험을 진행하며 자연으로 향한다.
50. 미국에서 가장 꺼리는 것은 반감이지만 숭고한 것은 웃음을 자아낸다. 그래서 남자가 가장 괴로워하는 것은 네가 무능하다고 말하는 것이고, 여자는 네가 못생겼다고 말하는 것을 싫어한다.
5 1, 네가 책임을 다하면 사람들은 진심으로 너를 존경할 것이다.
52. 인간이 자연을 인식하는 과정에서 사물이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니라 사람이 사물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우리가 현실 세계를 구축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사물을 아는 과정에서 사람은 사물 자체보다 더 중요하다. 사실, 우리는 일의 진상을 인식할 수 없다. 우리는 사물의 표상만 알 수 있다.
53. 경험은 우리에게 어떤 것이 이런 상태에 있다는 것을 알려 주지만, 그것이 다른 상태가 될 수 없다는 것을 알려주지 않았다.
54. 아름다움은 도덕의 상징이다.
55. 부모들은 아이를 교육할 때, 보통 아이를 현재의 세계에 적응시킬 뿐이다. 설령 타락한 세상이라도. 이것은 중국의 많은 학부모들의 진실한 묘사이다. 후대의 지속과 생존은 동물의 진화에 큰 의미가 있지만, 인간처럼 그것을 추구하는 것은 아니다. 아이를 낳는 것은 노예주에게만 막을 뿐이다. 이런 부모는 자기 자식을 사랑한다고 말할 자격이 없다.
56. 탐욕은 인간 내면의 바깥 세상에 대한 끝없는 갈망이다.
57. 도덕적 처벌이 더 이상 유효하지 않을 때, 사람들은 그것을 육체처벌에 투입하지만, 육체처벌을 통해 좋은 품격을 창조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58. 인간은 이 세상이 창조한 궁극적인 목표이다. 인간은 이 세상에서 유일하게 목적을 형성할 수 있는 개념이며, 그의 이성을 이용하여 목적이 형성된 많은 것들 중에서 하나의 목적을 형성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이다.
59. 다른 사람의 선택에 따라서만 행복할 수 있는 사람은 불행을 느껴야 한다. 자신의 강한 이웃의 선택에 대한 판단이 자신의 판단과 일치한다는 것을 어떻게 보장할 수 있기 때문이다.
60. 웃기는 것은 기대와 결과의 심각한 불균형이다.
6 1, 이성에 대한 비판은 필연적으로 과학으로 이어질 것이고, 반대로 비판없이 임의로 이성을 적용하면, 사람들이 똑같이 상반되는 주장으로 반대할 수 있는 근거 없는 주장으로 의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62. 의지의 자율은 모든 도덕법과 그에 부합하는 의무의 유일한 원칙이다.
63. 현학의 진정한 경로는 혼돈의 끝없는 경험 대상과의 교제가 아니라 이성 자체에서 출발하고 이성 자체는 대화가 있다. 이것은 현학의 기초이므로 제거할 수 없다.
64. 남자는 쉽게 조사되고 여자는 자신의 비밀을 누설하지 않는다.
65. 그것을 진실이나 판단의 주관적 유효성으로 여기는 것은 관계에는 의견, 신념, 지식의 세 가지 수준이 있다고 믿는 것이다. 의견은 주관적이고 객관적으로는 완전히 진실한 의견으로 여겨지지 않는다는 것이다. 만약 그것이 진짜라고 생각하는 것은 주관적인 충분하지만 동시에 객관적인 결핍으로 간주된다면, 그것은 신앙이라고 한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마지막으로, 주관과 객관성은 모두 충분하다. 그것이 진실이라고 여겨질 때 지식이라고 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독서의 즐거움 중 하나는 자신이 때때로 역사상 가장 위대한 사상가와 함께 그것을 떠올린다는 것을 발견하는 것이다. 순배치를 보기 전부터 지식과 관점을 생각했다. ...
66. 형이상학은 완전히 고립되고 사별적인 이성지식으로 경험의 전수를 완전히 초월한다. 정확히 말하자면, 그것은 개념에만 의존하기 때문에 (수학이 개념을 직감에 적용하는 것과는 달리), 여기서 자신의 학생이 되는 것은 합리적이다. 형이상학은 다른 모든 과학보다 오래되었지만, 다른 모든 과학이 파괴된 야만적인 심연이 완전히 삼켜져도 살아남을 수 있지만, 지금까지 운명은 결코 그렇게 지켜본 적이 없어 믿을 만한 과학의 길을 선택할 수 있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과학명언)
67. 우리는 객체에 자극을 받는 방식으로 이런 능력의 표상 (수락) 을 얻어 지각이라고 한다.
68. 두 사람이 자신을 상대방에게 완전히 넘겨줄 때만 성행위는 대상화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성력을 상대에게 쓰는 것이 아니다. 부부가 그들의' 사람, 몸, 영혼의 모든 방면, 좋고 나쁨' 을 공유해야만 그들의 성행위가' 사람과 사람 사이의 통일' 으로 이어질 수 있다.
69. 종교란 우리의 모든 의무가 하느님의 명령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70. "우리가 확신할 수 있는 것은 단 한 가지뿐이다. 그것은 우리가 결국 죽을 것이라는 것이다." 죽음으로서 다른 사물이 죽는 것을 보고 얻은 경험인 것 같다. 그러나 이 명제는 확실히 필연적인 명제이다. 그러나 에녹 같은 사람의 존재 여부는 결국' 예외가 발견되지 않았다' 는 경험적 판단이라고 말할 수 있다.
7 1 .. 물질을 주세요. 우주를 만드는 데 사용하겠습니다.
72. 의지의 자율은 그에 상응하는 모든 도덕법과 의무의 유일한 원칙이다. 반대로, 어떤 타율도 책임을 전혀 확립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책임 원칙과 의지의 덕목과 대립한다. 미덕의 유일한 원칙은 법의 모든 자료의 독립성에 있다. 동시에, 그것은 간단한 보편적 입법 형식을 통해 반드시 감당해야 하는 어떤 규범을 통해 임의성을 규정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런 독립은 소극적 이해의 자유다. 따라서 도덕법은 순전히 실천적 이성의 자율만을 표현한다. 이런 자율은 그 자체로 모든 규범의 형식 조건이며, 이런 조건 하에서만 모든 규범이 가장 높은 실천법과 일치할 수 있다. 따라서, 규칙과 연결된 욕망의 대상으로 존재할 수 있는 의지의 물질을 실천 법칙에 투입할 수 있다면, 그 어떤 법칙도 그 결과 형성된다. 즉, 충동이나 취미가 자연의 법칙을 준수하는 것에 대한 의존이다. 의지는 자신에게 법칙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단지 병리 법칙을 합리적으로 준수하는 규범을 제공할 뿐이다.
73. 논리의 큰 성공에 관해서는, 그것은 단지 자신의 한계로부터 이익을 얻었을 뿐, 이 한계로 인해 지식의 모든 대상과 차이를 빼앗을 권리도 있고, 그 안에서 지성은 자신과 그 형식을 제외하고는 다른 어떤 것도 처리하지 않는다.
74, 이러한 명령은 결과와 그 적절성만을 고려하여 이성적인 존재를 지정하거나, 특정 조건의 원인으로 삼거나, 효과를 달성하기에 충분한지 여부에 관계없이 의지만 고려한다. 전자는 가설적인 명령이 될 것이며 숙련된 규범만 포함될 것이다. 반대로, 후자는 결정적이고 유일한 실행 가능한 규칙이 될 것이다. 따라서, 가이드라인은 몇 가지 원칙이지만, 그것들은 명령이 아니지만, 명령 자체가 조건부라면, 즉 의지를 절대적으로 의지로 규정하지 않고 단지 원하는 결과를 고려한다면, 즉 그들이 단지 가설적인 명령이라면, 그들은 실천의 규범이지만 결코 실천의 법이 아니다.
75. 시간은 없어서는 안 될 표상이며 모든 직관의 기초이다. 사람들은 시간에서 이미지를 완전히 제거할 수 있지만, 일반 이미지의 경우 시간 자체를 취소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시간은 자연이 주는 것이다. 시간에만, 모든 명백한 현실이 가능하다. 이러한 모든 표현은 제거될 수 있지만, 시간 자체 (표현 가능성의 보편적인 조건) 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76. 자기 훈련의 원칙은 유일한 도덕적 원칙이다.
77. 지성이 할 수 있는 것은 항상 일반적인 가능한 경험에 대한 가정일 뿐, 나타나지 않으면 경험의 대상이 될 수 없기 때문에 지성은 결코 감성의 경계를 넘을 수 없다. 감성의 경계 내에서만 대상을 우리에게 줄 수 있다.
78. 모든 필연성은 선험적 조건 위에 세워진 것이다.
79. 그것은 판단의 각종 표상에 통일성의 같은 기능을 제공하고, 각종 표상의 순수한 종합에 직관적인 방식으로 통일성을 제공한다. 이 기능을 일반적인 방식으로 표현하는 것을 순지성 개념이라고 한다.
80. 지식은 경험에서 시작되지만, 경험에서 비롯된 경험 지식이 아니라, 우리가 받아들이는 인상과 고유의 인지능력의 복합이다. 선천적 지식: 경험에 의존하지 않고 경험과 완전히 별개인 이른바' 순수' 이다. 이전의 형이상학은 교조적이고, 무에서 생겨난 것이다. 칸트의 목적은 이성의 범위, 규칙, 국경을 천명하여 형이상학을 믿을 수 있는 길로 나아가게 하는 것이다. 후젤의 현상학은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거죠?
8 1. "판단력 비판" 이 대답해야 할 질문은: 우리는 어떤 희망을 가질 수 있는가? 칸트의 대답은: 만약 내가 진정한 도덕이 되고 싶다면, 나는 하느님이 존재한다고 가정해야 한다. 모든 것이 생명이 끝난 후에 묶여 있는 것은 아니다. 판단력 비판' 에서 칸트는 인간의 정신활동의 목적, 의미, 작용 방식, 인간의 심미 감상 능력과 판타지 능력도 주목하고 있다.
8 1, 직감은 주체의 형식품격이며, 주체는 객체에 의해 자극을 받아 객체가 주는 직접적인 표상을 얻는다. 이것도' 직감' 즉 외부 감각의 일반적인 형태다.
82. 내용이 없는 사상은 텅 비어 있고, 개념이 없는 직관은 맹목적이다.
83. 지금 이미 실천 변화의 최고 원칙을 천명하였다. 즉, 그것은 먼저 그것이 포함하는 것을 지적하였다. 즉, 그것은 완전히 선천적이고, 경험 원칙과는 별개이며, 그것이 다른 모든 실천 원칙과 다르다는 것을 지적한다.
84. 도덕 원칙은 절대 명령이어야 한다.
85. 시간은 추리의 개념이 아니다. 혹은 사람들이 말하는 것은 보편적인 개념이 아니라 순수한 형태의 감성적 직관이다.
86. 시간의 무한성은 모든 제한된 시간 길이가 제한된 유일한 시간을 기준으로 가능하다는 의미일 뿐이다. 따라서 시간의 기원의 표상은 무제한으로 주어져야 한다.
87. 시간은 어느 정도 경험에서 추상화된 경험 개념이 아니다. 시간의 출현이 자연에 기반을 둔 것이 아니라면, 동시에 또는 연이어 의식에 진입하지도 않기 때문이다. (존 F. 케네디, 시간명언) 시간의 표상을 전제로 해야만 사람들은 어떤 물건이 같은 시간 (같은 시간) 이나 다른 시간 (선후) 에 존재한다는 것을 표상할 수 있다.
88. "그러므로 시계열에서 우리는 경험보다 앞선 지식이 없다. 우리의 모든 지식은 경험으로 시작된다."
89. "시간상 우리는 경험보다 앞선 지식이 없다. 모든 지식은 경험으로 시작된다."
90. 지식인은 감히 모든 공개석상에서 이성을 운용하는 사람이다.
9 1, 우리 자신도 우리가 깨달을 수 있는 표상이 있다. 하지만 이 의식은 아무리 광대하거나 정밀하거나 정확하더라도 여전히 표상일 뿐이다. 즉, 그것은 우리 마음이 이렇거나 그런 시간 관계에서 내재하는 규정이라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92. 개념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모델이 필요하다. 즉, 목적원칙적으로 각 부분의 이질성과 질서가 필요하다.
93. 이미지 이질성에 대한 파악은 언제나 다가온다. 각 부분의 외관이 연이어 상승하다. 그것들이 객체에서도 잇따르는지 여부는 반성의 두 번째 점이며, 첫 번째 점은 포함되지 않는다.
94. 순지성의 개념은 결코 선험적인 응용이 있을 수 없고, 언제든지 경험이 있는 응용만 할 수 있다. 순수 지성의 원칙은 가능한 경험과의 관계에서 감각의 대상과만 연관될 수 있으며, 우리가 그것들을 직관적으로 감지할 수 있는 방식에 관계없이 일반 사물과 연관되어서는 안 된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95. 나는 모든 시대에서 철학자뿐만 아니라 일반 지식인들조차도 이런 영원성을 모든 이미지 변화의 기초로 사전 설정하였으며, 언제든지 그것이 의심할 여지가 없다고 가정할 것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철학자가 "세상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든 실체는 영원히 존재할 것이다" 고 말했을 때, 우칭이 변했을 때만 그가 더 분명하게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96. 모든 표현에서 지속성은 개체 자체다. 즉, 변경할 수 있거나 변경할 수 있는 모든 것이 이 실체에 속한다.
97. 모든 지식은 아무리 불완전하거나 난해해도 개념이 필요하다. 그러나 그 형식으로 볼 때, 이 개념은 언제나 보편적인 것, 규칙으로 사용되는 것이다. 주어진 이미지에서 이런 이미지들의 필연적인 재생을 보여줌으로써 이러한 이미지들의 의식의 통합성을 보여줘야 직관적인 기준이 될 수 있다. 이런 식으로, 우리 이외의 다른 것들의 지각에 있는 한 대상의 개념은 광범위한 표상과 비관통성, 모양 등의 표상을 필연적으로 만든다.
98. 순전히 이성적인 개념에서 나온 가능성이 무엇이든, 이러한 개념은 결국 반성에서 얻은 것이 아니라 추론에서 얻은 것이다.
99. 자연이 우리의 주관적인 통각 기초를 따라야 한다고 말하는데, 심지어 그 규칙성에 의존해야 한다는 것은 상당히 불합리하고 놀랍다.
100, 직감에 주어진 잡다한 통각, 그것의 완전한 동일성은 일종의 표상의 종합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런 종합의식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문자 데이터
이마누르 칸트 (독일어: Immanuel Kant, 1724-65438 년 4 월 22 일 +65438 년 2 월+02,0804), 독일의 유명한 철학자, 독일 고전 철학의 창시자 그의 이론은 현대 서구 철학에 깊은 영향을 미치고 독일 유심주의, 칸트주의 등 많은 유파를 열었다.
칸트는 계몽운동의 마지막 주요 철학자이자 독일 사상계의 대표 인물이다. 그는 소크라테스, 플라톤, 아리스토텔레스에 이어 서구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사상가 중 한 명으로 여겨지는 르네 데카르트의 이성주의와 베이컨의 경험주의를 조화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