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고시 중의 염정명언

고시 중의 염정명언

정직하고 정직한 고대 경구

1, 성실한 사람은 자신의 모습을 드러내고, 성실한 사람은 먼저 자신이다.

해석: 개인의 외모를 단정하게 유지하려면 먼저 성실해야 하고, 그 다음에는 부하 직원이 성실해야 한다.

2, 장관 법, 샤오 첸 싼.

해석: 대신은 법을 지킬 수 있고, 하급대신은 청렴할 수 있다.

3, 하지만 관직은 횡포하지 않는다, 즉 오촌 노래.

해석: 관리들이 청렴결백하고, 관리들이 포학하지 않는 한, 국민들은 옹호하고, 노래와 춤이 평평해질 것이다.

4. 탐욕을 끊고 정치를 하다. 탐욕, 탐욕, 탐욕, 정치 기반을 잊지 마세요. 성실하고 검소해야 한다. 네가 검소하면 너는 검소하지만, 너도 대범하고 성실할 것이다.

해석: 관직을 위해서는 탐욕과 정치를 막아야 한다. 물론, 탐욕은 욕심이고, 명예도 욕심이다. 허영에 탐닉하지 말고 정치의 본질을 잊어라. 검소만이 성실을 유지하는 유일한 방법이다. 검소하고, 자신을 엄하게 단속하는 것은 검소하다. 다른 사람만 요구하고, 인민만 검소하게 요구하며, 검소한 것은 아니다. 우리는 우리의 행동이 정직하고 규율을 유지하기 위해 자신을 엄하게 단속하고, 남을 너그럽게 대해야 한다.

5. 남이 뇌물을 받는 것은 자기가 원하는 것이 아니다. 다만 좋은 점이 있을 뿐이니 걱정하지 마세요. 이에 따라 뇌물 방지 바람이 고위층부터 시작됐다. 위에서 한 일도 아래에서 인도하는 것이다. 만약 네가 잘하지 못한다면, 너는 한번 검사해야 한다.

역사: 사람들은 뇌물을 주고 싶지 않아요. 뇌물을 주는 것이 개인에게 좋기 때문에 뇌물을 주지 않는 우려가 있다. 따라서 뇌물 수수의 바람을 억제하려면 상층부에서 시작해야 한다. 상층부는 하층을 인도할 수 있고 상층부는 하층의 뇌물을 막을 수 있기 때문이다.

6, 그 몸 긍정적, 명령 없음; 그의 몸은 바르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해석: 지도자는 공정만 하면 부하들이 자각적으로 행동하게 할 수 있다. 나는 직남이 아니다, 비록 사람들이 명령에 진지하게 복종하지는 않지만.

7, 공공 밝은, 성실하고 힘이 있다.

해석: 만약 당신이 정의롭다면, 당신은 일을 이해할 수 있고, 당신이 정직하다면, 당신은 위신을 가질 수 있다. (존 F. 케네디, 정의명언)

8. 성실한 사람은 욕심이 많고 믿는 사람은 병이 있다.

해석: 성실한 사람은 탐욕을 미워하고, 신용을 지키는 사람은 위선을 반대한다.

9, 탐욕과 사랑은 바다와 같고, 탐욕은 불구덩이이다.

해석: 탐욕과 색욕에 탐닉하는 것은 고해에 들어가는 것이고, 지나치게 욕심을 부리는 것은 불구덩이에 뛰어드는 것이다.

10, 지민에 따르면 치국 안민은 이익을 도모해서는 안 된다고 한다. 치업은 교육에 불리하고 정령은 따르지 않는다.

역사: 일정한 강역에 따라 한 무리의 사람들을 관리하고, 치국 안민에 종사하는 사람은 결코 사리사욕을 추구해서는 안 된다. 만약 네가 수중의 권력을 이용하여 개인산업을 운영한다면, 너는 민중을 교육할 수 없고, 민중도 국가의 법률과 정책을 지키지 않을 것이다.

조급하고 사심이 없어 시험장에 관련되어 있으니 친척들은 반드시 나를 용서해야 한다.

거울 마음은 비추지만, 글로는 상기이다.

Zhu qinggui 는 Zhejiang 에서 시험관으로 일할 때 로비에 서명했습니다.

바람 에 두 소매, 조용히 이 생활 관운 을 회상한다; 좋은 달이 올 때 랑은 우리와 함께 있을 것이다. 청대 구이저우 순무는 대련을 빌렸다.

강 백 개, 기량이 크다. 벽은 천리를 세우고, 욕심이 없으면 금방 한다.

임칙서는 광저우에서 아편을 금지할 때 당에 대련을 썼다.

청관에는 관악이 없고, 인재는 허리를 굽히지 않는다. --고대 훈련 부부

모두들 사소한 일은 대충 하고, 큰일은 대충 하지 않으면 충분하다.

나는 돈을 좋아하지 않는다. 오시면 알게 되고, 가면 더 잘 이해하게 됩니다. 내가 뭘 신경쓰는 거야?

청 주냉봉은' 학교 펀드 매니저의 연락처' 로 개명됐다.

조중 () 은 관직 () 으로 문앞에 보내는 것을 부끄러워하고, 외위관 () 은 사람됨을 부끄럽게 여긴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명나라 인사 부서 자체 서명 문련.

마음은 천지를 불쾌하게 하지 말고, 언행은 자손에게 남겨야 한다. --명나라 위안 chonghuan 리안

성실은 가난을 말하지 않고, 근면은 고생을 하지 않는다. 그들이 들은 것을 존중하고 그들이 아는 것을 한다. --고대 훈련 부부

사물에 대한 만족은 항상 만족스럽고, 사람은 욕심이 없으면 강건하다. 경주 연운

백리는 부지런히 보충한다. 한 관원의 봉급은 얇고 검소하다. --qingyao 는 company 에 의해 쓰여진 부부를 샀다.

더 말할 필요도 없이, 스스로 휴식을 취한다.

벼슬은 보통이고, 무슨 생각을 하든 민생과 국계와 관련이 있다.

--계림 푸 노동 조합

성실은 마음이고, 충성은 전쟁이다. 문장 들은 책에 있고 공덕은 국민에게 있다. --류 저우 허우 cilian

재물을 사랑하지 않고, 죽음을 아끼지 않는 것은 태평의 근본이고, 명언이며, 탐욕스러운 사람은 무릎을 꿇는다.

짚 한 다발을 들고, 대마 한 가닥을 취하고, 군법을 결벌하고, 인민호국, 강강산을 보호하다.

--항주 서호 왕위 무덤 커플

속물은 오만하고, 가까이 있지 않은 사람은 깨끗하다. 가깝지만 더럽지 않은 사람은 특히 청정하다. 지능형 기계, 무지한 높은; 필요 없으면 유난히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명홍응명" 채근담 "

해석: 혁혁한 권력, 후한 이익, 눈부신 명성, 가까이 가지 않아도 순결을 지킬 수 있다. 움직이지 않는 사람에게 가까이 가는 것은 특히 고상하다. 자신이 총명하고 간사한지 모르는 것이 낫다. 알면서도 쓰지 않고 더욱 고귀하게 보이다.

인심은 옳고 그름을 분간할 수 있고, 지난 일은 결정할 수 있다. 수치심을 잊지 말고 일어서라. "왕경영빈" "난로를 에워싸고 야화" "

해석: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일을 처리할 때 결단력 있게 결정할 수 있다. 품행이 단정하고 수치심이 있는 사람은 사람을 대하는 데 비열하지 않다.

간이 아프고, 눈이 보이지 않고, 신장이 아프고, 귀가 들리지 않는다. 환자는 다른 사람에게 보이지 않으면 모든 사람이 볼 수 있다. 그래서 군자는 분명히 죄를 짓지 않으려고 하면, 반드시 먼저 무형에 미움을 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자기관리명언) "명홍응명" 채근담 "

해석: 간이 병에 걸렸을 때, 눈이 잘 보이지 않고, 신장이 병에 걸렸을 때 귀가 잘 들리지 않는다. 병은 사람의 보이지 않는 내장에서 발생하지만, 증상은 사람이 볼 수 있고 이해할 수 있는 곳에서 발생한다. 그래서 군자는 잘못이 없다고 생각한다면 사람들이 볼 수 없는 미세한 부분으로부터 공을 들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작은 이익을 보면 큰 공을 세울 수 없다. 이기적으로 상인을 도모해서는 안 된다. "왕경영빈" "난로를 에워싸고 야화" "

해석: 작은 이익만 볼 수 있다면 큰 성적을 낼 수 없다. 만약 네가 사심이 있다면, 너는 대중을 위해 일할 수 없다.

사물을 성인으로 취급하는 사람들이 그들을 돕습니다. 자신을 위해 일하는 사람, 대중이 가다. (한 "화이난자병 노신")

해석: 대중의 이익을 위해 일을 하면 모두들 그를 따라 그를 돕는다. 일을 할 때 권력으로 사리를 도모하면, 모두들 그를 떠나 그를 버릴 것이다.

선비는 천하의 마음이 있으면 천하의 현자를 키울 수 있다. (장원 양호의 "풍헌충")

해석: 관료사의사는 대중에게 봉사하는 마음이 있어야 천하의 현재를 추천할 수 있다.

세상에는 좋은 사람이 있지만, 세상에는 반드시 나쁜 사람이 있을 것이다. (전국 "맹자 탱 웬공 상")

해석: 위에 있는 사람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아래에 있는 사람은 바람을 따라갈 것이고, 종종 더 나빠지는 경향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늙어서 익장할 때, 차라리 설렘을 느낄 것이다. 가난하면 강해지고, 푸른 하늘에는 떨어지지 않는다. "돈" 왕 탱팅 서문 "

해석: 사람이 늙었으니 더 기개가 있어야 한다. 그들은 자신의 백발 때문에 과거의 뜻을 바꿀 수 있습니까? 형세가 어렵고 궁핍하니, 우리는 더욱 강해야지, 원대한 포부를 잃어서는 안 된다.

배고픈 미끼는 결국 어부들에 의해 남용될 것이다. 날개에 묵직한 돈이 묶여 영원히 높이 날지 않는다. 견마의 목소리와' 제로 거리' 는 실수를 피할 수 없다. 성실하게 사람이 되어야 인재가 될 수 있다. 벼슬을 할 수 있고, 청렴결백이 제 1 난이다.

-[금] 원호는' 원직산집' 을 물었다

성실한 사람, 국민의 표도; 탐욕스러운 사람은 인민의 도둑이다.

-[노래] 바오 청 \ "공식 구걸 \"

공무원이 돈을 사랑하지 않으면 천무는 죽고 세상은 태평할 것이다.

-[송] 악비

세상에는 탐욕 같은 것이 없다. 몇 사람이 여기서 인생을 놓쳤다.

-[송] 주

갈 수는 없지만 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전국 시대" "견자 정명"

옛 성현의 나라와 가정을 보면 검소하고 사치스러워진다.

--[돈] 리 shangyin "서사시"

근심과 노동은 흥국할 수 있고, 한가한 것은 죽을 수 있다.

-[노래] Ouyang xiu "5 세대 돌 링 개념 순서"

물건은 반드시 먼저 썩고, 뒤이어 벌레가 태어난다. 사람은 반드시 먼저 의심하고, 그 다음에 들어간다.

--[노래] 수시 "팬 Zeng"

부는 탐욕을 불러일으키고, 색채는 빠져들게 하고, 명성은 연민을 불러일으키며, 잠재력은 사람을 의지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돈명언) 네 병이 다 갔으니 먼지 속에 있는 거 아니야?

-[노래] 소옹 \ "남자 노래 \"

네가 늙고 몸이 강할 때, 너는 차라리 설렘을 느낄까? 가난하면 강해지고, 푸른 하늘에는 떨어지지 않는다.

-[돈] \ "왕 tengting 순서 \"

탐욕만 생각하면 마음이 여리고, 어지러워지고, 비참하고, 더럽고, 평생 자신의 성격을 망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래서 고대인들은 탐욕을 보물로 삼았다.

진청홍은' 정치중의 유산' 권' 언행편집' 을 도모했다.

공은 밝고 성실은 강하다.

--Zhu Qing shunshui 의 "boyang 는 말했다"

성실한 사람의 미인절, 더러운 사람의 추함. 수재는 비천하지 않고, 여자는 깨끗하지 않다. 불순한 딸은 좋은 일을 할 수는 없지만 속죄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성실하지 않은 사람은 아무리 예뻐도 모자란다!

송진덕수' 서산정훈'' 총서 통합 제 1 판'

구하지 않으면 이미, 다투지 않으면 이미, 백성은 알고 있다. 백성을 탐내지 마라, 그러나 백성은 염렴함을 안다.

--송 양완리 "판정서 참조"

관원은 내가 엄한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내가 성실하다는 것을 두려워하며, 인민은 우리의 능력에 만족하지 않고, 우리의 대중에게 봉사한다. 민중은 감히 늦출 수 없고, 청관은 감히 속일 수 없다.

-"청북관진"

슬림하고 신중하며, 강직하고, 결백하며, 담백하고 무위하며, 문화의 근본이기도 하다.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고, 혼란을 홀로 보고, 원한을 품고, 상벌이 엄격하고, 통치에 능하다.

--왕 한 푸 \ "잠재 남편 이론 실제 공 \"

조용주의, 다음 날 때; 만약 네가 성실하고 깨어 있다면 땅은 풍부할 것이다. 신사는 부유하지만 그는 자신의 건강에 관심이 없다. 그는 비록 가난하지만, 이익으로 성실을 파괴하지는 않는다. 그것을 관직으로 아는 자는 법리인에게 복종한다. 관직을 모르는 자는 법을 어기고 사람을 침범한다.

--동한 마융 "충의경"

치욕은 크고 죽음은 작다.

-"송석엽몽정전"

네가 준 선물은 좋다, 백성은 감히 불경을 하지 못한다. 만약 당신이 정의라면, 사람들은 감히 거절할 수 없습니다. 좋은 편지, 그럼, 사람들은 감히 사랑하지 않을 수 없다. 카디프 이 경우, 아이 피곤, 왜 작물 을 사용하는 사람들 의 사중주! -"논어 루즈"

벼슬을 위해서는 청렴하고 신중하며 부지런해야 한다. 만약 네가 이 세 가지 일을 다 해낸다면, 왜 치료하지 않니? --남조 유연 맑은' 세설 신어'

짧은 말을 하지 않도록 바람이 불다. --유 밍 돈 "베이징"

우리 나라의 간부는 인민의 공복이니 대중과 동고동락해야 한다. 쾌락을 즐기고, 고생을 두려워하고, 심지어 뒷문으로 가서 특수화를 하면 공분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주은래 선집" 제 2 권, 제 2 페이지

모든 * * * 멤버들은 고난과 소박함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겉치레와 낭비를 부끄럽게 여겨야 한다.

-'유소치 선집' 제 2 권, 제 4 권. 한 페이지

공금은 잘 축적하고 공금을 벗겨야 하며, 국민의 의견은 강렬하지 않아야 한다.

-"주드 선집" 2, 4 페이지.

우리나라가 발달할수록 창업을 열심히 해야 한다.

-"덩 샤오핑 선집" 제 3 권 제 3 호. 6 페이지

성실한 사람은 영원히 즐겁고 바라지 않는다. 탐욕스러운 사람은 항상 결핍에 대해 걱정한다. (조지 버나드 쇼, 정직명언)

--sui wangtong "왕 슈오 타오 기사"

당풍이 염정격언이다

증기장

1, 반부패 깃발을 높이 들고 시대의 정기를 발양하다.

2, 충간 의담은 어색하지 않고, 교만하게 정의를 바칩니다.

3, 의리는 관료에 의해 쓸려지고, 바람은 소매가 썩는다.

4, 나무는 정정하고 바른 길로 가는 것은 청관이다.

5, 긍정적 인 몸, 두 소매 바람 학습 고대와 현대.

6, 정직해야 하고, 정직해야 하며, 온당하게 해야 한다. 벼슬을 하려면 청백하고, 청백하고, 덕고기가 시원해야 한다.

7. 솔직해지려면 솔직해야 한다.

8. 홍타오는 바다의 기둥이고, 사풍은 어디에나 있다.

9, 반부패는 기초이고, 이기적인 탐욕은 만악의 근원이다.

10, 정치는 자기를 위해서가 아니라, 권력은 사사롭지 않다. 청렴결백하게 벼슬을 하고, 성실하게 일을 하고, 정정당당하게 사람이 되다.

1 1, 건강한 체격 교육, 양소매청풍 교육.

12, 청렴하고 청렴하며 스승의 표입니다. 정기가 늠름하여 중화의 정기를 발양하다.

13, 경기장이 깨끗하고 정직하다.

14, 덕이 없으면 성립되지 않고, 덕이 없으면 나라가 강하다.

15, 관품은 인품에서, 정적은 정치도덕에서 나온다.

16, 작풍은 생산력이고, 작풍은 응집력이고, 작풍은 전투력이다.

17, 학문보다 낫다. 명예는 당성에서 비롯되고 부패는 정기에서 끝난다.

18, 대중은 늦출 수 없고, 청관은 감히 속일 수 없다. 공중위생이 공명정대하다.

19, 민주주의 집중제, 민족 부흥; 독단과 자멸 당풍이 바르며 세풍이 바르다. 근면은 백성을 사랑하고, 나라는 부민이 강하다.

20. 정오, 나는 성공하고 염정을 주장할 것이다.

2 1, 표본과 치료, 근본에 중점을 둡니다. 근원에서 부패를 다스리는 것은 장기적인 효과가 있다.

22. 정당을 공립하고 집권을 민으로 삼다. 반부패를 제창하고 청렴을 제창하는 데 공로가 천추에 있다.

23. 명리를 물처럼 여기고 사업을 산처럼 본다.

권력은 책임을 의미하고, 직책은 헌신을 의미합니다.

25. 성실로 편지를 받고 당성으로 인심을 결집하다.

26, 작풍은 청렴결백해야 하고, 벼슬은 청렴해야 한다.

27, 헌신은 끝이 없고, 목적은 마음속에 있다.

(28), Fuzheng quxie, 양 공 억제 개인.

(29), 청렴결백하고, 부지런히 백성을 위해 일하다. 당과 인민에게 떳떳하다.

30. 당기 국법이 제일이다. 사정 민의는 만만치 않다.

둘째, 공복 편

3 1, 간부는 민청렴을 위해 인민마음이 연달아 당과 함께 간다.

32. 정치의 관건은 보민이고, 보민의 길은 경찰의 질고에 있다.

33. 사람들은 공 (gong) 의 범죄에 대해 논평했다. 옳고 그름, 국민들이 결정하다.

창업은 근검절약이 필요하다. 벼슬을 위해서는 당을 국민으로 삼아야 한다.

군중은 물이고 간부는 배입니다. 천년 고훈은 마음속에 물을 배에 싣고 배를 뒤집을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한다.

(36), 권리는 책임을 잊지 않고, 위치는 공복의 마음을 바꾸지 않는다.

37. 인민을 사랑하는 마음을 깊이 품고, 국민을 위한 책임을 지키며, 부민을 잘하며, 국민을 위한 일을 많이 한다.

청렴결백한 정치, 국민을 위해 봉사한다. 영원히 인민 공복이 되다.

39. 자구를 위해 사람의 고통을 생각하고, 자신을 격려하기 위해 사람의 즐거움을 생각하다. 작은 부분이 사람들의 반감을 불러일으키게 하지 말고, 방종이 사람들의 분노를 불러일으키게 하지 마라.

(40), 청백함, 좋은 시아버지, 좋은 관리가 되십시오. 실속 있게 하나하나 잘 해내다.

4 1, 정부의 목소리가 나간 후 여론이 수다를 떨고 있다.

42. 인민은 국가이고, 이것이 바로 국가이다.

43. 남들은 내가 엄하다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내가 성실하다는 것을 두려워한다.

44. 당원 간부는 세 가지를 해야 한다: 명예적으로는 손을 뻗지 않고, 실질적으로 손을 뻗지 않는다.

(45), 난류 청명, 국민을 위한 당; 사심 없이 두려움 없이 기꺼이 바치다.

(46), 제발 보내지 마세요, 쏘지 마세요, 상을 주지 마세요, 관직을 하지 않습니까? 근검하고 청렴하여 하인을 위해 기뻐하다!

47. 인민간부는 관직을 위해 인민을 축복하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빈말을 적게 하고, 실제적인 일을 많이 하면, 대중은 인민의 옹호에 만족한다.

48, 사람들의 좋은, 좋은; 국민들이 미워하는 것은 악이다.

금과은 상은 인간의 짱 만큼 좋지 않다. 금은잔은 사람의 입소문만큼 좋지 않다.

50. 취지를 잊고, 국민을 배신하고, 왕따하고, 인민을 착취하는 것은 스스로 무덤을 파는 것과 다름없다.

5 1. 인민을 위해 최선을 다하면 인민은 영원히 너를 그리워할 것이다.

52, 마을은 마을을 보고, 가구는 가구를 보고, 대중은 당원을 보고, 당원은 간부를 본다.

53. 평소에 대중을 위해 실제적인 일을 많이 해야 백성들이 진심으로 옹호할 수 있다.

54. 백성은 탐내지 않고, 당은 부패하지 않는다. 인심이 등을 돌리고 생사를 결정하다.

55.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것은 말로만 하는 것이 아니라 행동으로 옮겨야 한다. 56. 궁리 (WHO) 는 공복이 되기를 원하며, 그는 매우 만족한다.

57, 권력, 책임.

58. 사람은 물과 같고, 물은 배에 실을 수 있고, 배도 뒤집을 수 있다. 여론이 호탕하고, 물결에 따라 흐름을 따라가면, 필연코 죽을 것이다.

59, * * 회원은 정직하고 헌신해야합니다. 대국, 노선에서 벗어나서는 안 된다. 대관은 반드시 한쪽의 발전을 추진해야 국민의' 부모관' 이 될 수 있다.

60. 청풍양소매가 앞으로 나아가고 시대와 함께 전진하여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셋째, 성실성을 제창한다

6 1, 국민 반부패를 동원하여 청렴을 제창한다. "세 가지 대표" 를 명심하십시오. 확고한 신념, 시련을 견딜 수 있다. 시대와 함께 전진하여, 줄곧 전진하지 못했다.

62. 근면한 정정은 휘황찬란하고 반부패는 발전을 촉진한다.

63. 청렴은 탐관이 아니다. 근면은 게으른 관리가 아니다. 관직은 용관이 아니다.

64.' 덕' 을 우선으로 하고, 청렴하고 자율적으로' 성실' 을 근본으로 한다.

65, 의식과 염치, 국가의 4 차원; 4 차원은 개방되지 않고, 나라는 나라가 되지 않는다.

66. 연꽃은 깨끗해서 존경을 받는다. 사람들은 성실하기 때문에 성실하다.

67. 엄은 사랑이고 송은 해악이다. 성실을 말하지 않으면 무너질 것이다.

68. 반부패 제창은 국책이다. 반부패는 제창하지 않으면 어렵고, 진실을 추구하지 않으면 실용적이지 않으면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