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견지한 고시를 묘사하다

견지한 고시를 묘사하다

1. 고수에 관한 고시

고수에 관한 고시 1. 집념의 시.

꾸준한 시구

1 .. 물 한 방울은 돌을 뚫을 수 있지만 밧줄은 나무를 톱질할 수 있다.

2. 만약 당신이 항상적이라면, 왜 밤에 5 시에 일어나야 합니까? 가장 쓸모없는 것은 하루에 열흘 동안 얼어붙은 것이다.

3. 한 발짝 내딛지 않고, 천리까지 쌓지 않는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이 될 수 없다.

4. 공업이 부지런하고 게으름을 피우면, 성공으로 유명해지면 사념에 파괴된다.

5.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성사된다. 만약 네가 부도를 깨고 침몰한다면, 너는 결국 초나라에 있을 것이다. 노력하는 사람은 보답이 있고, 그들은 자신의 용감함을 위해 지불한다. 삼천여 갑은 오씨를 삼킬 수 있다.

끈기

주장: 긴장을 풀다. 그것은 끝까지 견지하고 조금도 긴장을 풀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일을 꾸준하게 하는 것을 묘사하다. "청고 유중전": "서고무병단, 백절불굴, 도둑이 가난해서 항복을 구걸하고 있다." 큰 비극: "정오가 되자 이 다섯 명의 집요한 사람들은 이미14km 를 떠났다."

2. 고수에 관한 고시

태산은 흙을 허락하지 않으므로 커질 수 있다. 강과 바다는 세세한 흐름을 가리지 않으므로 깊을 수 있다.

리스

네가 조각하지만 중도에 포기하면 썩은 나무 한 조각이라도 부러지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조각명언) 만약 네가 끊임없이 조각한다면, 심지어 금속과 석두 조차도 조각할 수 있다.

-견권 상태.

천망치 백련, 동서남북 바람이 세다-정판교

현명한 사람이 있으면 일이 성공한다. 깨진 주전자 침몰, 수백만 진관 결국 추, 분발 강한 사람, 반드시 얻을 것이다, 우 삼킬 계획이 있을 것이다.

야망이 없는 사람은 항상 그것을 동경하고, 야망이 있는 사람은 항상 그것을 동경한다.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한 걸음 내딛지 않으면 천리 여행도 할 수 없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과 바다가 될 수 없다. 너는 한 번에 열 걸음을 뛸 수는 없지만, 어쩔 수 없다.

고집에 관한 고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포기, 죽은 나무는 꺾이지 않는다; 만약 네가 포기하지 않는다면, 석두 굴러갈 것이다.

옛사람들은 아무것도 배우지 못했고, 늙어가는 데는 시간이 걸린다.

-육유

팔꿈치 오일 마감 효과가 가장 좋습니다.

-중국 속담.

상수가 있다면, 왜 밤에 잠을 자야 합니까? 가장 쓸모없는 것은 하루에 열흘 동안 얼어붙은 것이다.

마오 쩌둥.

하루에 1 달러, 하루에 10 달러입니다. 밧줄은 나무를 톱질하지만 물은 석두 떨어진다.

-반고

물을 거슬러 배를 타고 힘겹게 버티며 단숨에 후퇴하다.

-동.

위대한 작품은 힘으로 완성한 것이 아니라 견지로 완성한 것이다.

목표에 접근할 때 뒤돌아보지 마세요.

만약 네가 산에 오른다면, 너는 산꼭대기까지 올라갈 것이다. 만약 네가 떨어지면, 너는 심연에 빠질 것이다. 생활은 열심히 일하는 것이고, 수확은 없다. -장 헹

2. 공업이 정진하고, 연극이 폐지되고, 행동이 생각에 파괴된다. -한유

3. 왜 꼭 한밤중에 자고 5 시에 일어나야 합니까? 가장 쓸모없는 것은 하루에 열흘 동안 얼어붙은 것이다.

4. 시가 부지런하고 부지런하지 않고 텅 비었다. -한유

5. 만약 한 사람이 할 수 있다면, 그것은 이미 100 이다. 사람은 10 가지 방법으로 할 수 있는데, 수천 가지가 있다. -축의기

부는 뿌리가 없지만 근면에서 비롯됩니다. -펭 멩 롱

7. 천랑은 어렵지만 황사를 날려 버리는 데는 시간이 걸린다. -유우석

8. 풍화절대, 한 번 가도 돌아오지 않아 아침에 일어나도 견디기 힘들다. 제때에 격려하고, 시간은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도연명

9. 근면은 봄의 어린 묘목과 같다. 증가하지 않으면 나날이 강해진다.

학교를 그만두는 것은 맷돌과 같다. 상처를 볼 수 없어 매일 손해를 본다.

10. 만 권 이상의 책을 읽으며, 붓을 신처럼 쓴다.

1 1. 매화향은 얼지 않고 뼈를 어떻게 먹습니까?

12. 사람들이 책을 읽는 밤이다.

13. 군자, 자강불식. --변화의 책 (진나라와 한 왕조 이전의 유교 고전)

14. 흐르는 물은 썩지 않고, 가족은 썩지 않고, 민생은 부지런하다. -장 shaocheng

15. 접이식 나무는 밀리에서 태어났다. 9 층대는 기초흙으로 시작합니다.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노기는 노자의 《도덕경》에서 인용되었다.

16. 일약 10 단계가 아니다. 10 명의 운전자 쑤, 공로가 없어서는 안 된다.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견권 조건 은 견권 에서 인용, 학습 을 격려했다.

17. 촉산은 갈 길이 있고 학문은 끝이 없다.

4. 끈기에 관한 시

검봉은 맷돌에서, 매화향은 쓴 추위에서 나온다.

천난만험을 겪었지만, 광사를 불어야 금에 도착할 수 있다. -유우석

고대인들은 모든 것을 배우는 데 지극하고, 젊었을 때 늙어가는 것도 시간이 걸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육유

추운 날씨도 아니고 매화향이 어디서 오는가. -펭 멩 롱

루만만치가 Xi 를 수리하면, 나는 위아래로 수색할 것이다. 굴원

물을 거슬러 배를 타고 힘껏 꽉 잡고, 장대가 있으면 물러난다. -동.

책을 읽고 만 권을 깨뜨리니, 붓을 쓰는 것이 마치 신이 있는 것 같다. (두보)

독서는 한밤중 오경에 북을 치는 것이 아니라, 열한과 접촉하는 것을 두려워한다. -곽말로

깃털이 없으면 위험과 어려움을 두려워해서는 안 된다. -이백

정신은 여러 차례의 시련을 거친 것이고, 날카롭고 불굴의 것이다. -송유국

가난은 힘을 얻게 되고, 영원히 성공을 얻겠다는 야망을 잃지 않을 것이다. 왕보

만약 남편이 꾸준하다면, 성공이나 실패는 충분하지 않다. -육유

세상에 어려운 일이 없으니, 기꺼이 등반하기만 하면 된다. 모택동

세상의 모험은 이렇다. 인내는 마지막이다. -정섭

옥 한 조각이 광택을 낼 때, 그것은 유용한 도구가 되었다. 보검봉은 맷돌에서 나오고, 쇠공이는 갈아 바늘을 만든다. 하늘을 등에 업고 가다-왕.

옛일에 큰일을 이룬 사람은 재주가 있을 뿐만 아니라, 꾸준히 지키기로 결심했다. (소식)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견자 설득)

하루에 1 달러, 하루에 10 달러입니다. 밧줄은 나무를 톱질할 수 있지만, 석두 한 조각이 그것을 꿰뚫을 수 있다. -반고

쿵푸가 깊기만 하면 쇠절굿공이를 갈아 바늘을 만든다. -중국 속담

끈기에 관한 고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오래 참음에 관한 고시에는 죽석, 이소, 걷기가 어렵고, 파도와 모래, 간혹 성공하는 것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천추백련을 거쳐 동서남북에 바람이 불었다. 정판교의 시' 죽석' 은 비바람에도 대나무가 여전히 강하다는 것을 번역했다.

이 시는 대나무의 끈질긴 집념의 품질을 집중적으로 표현했다. 연죽의 시를 읊는 것이기도 하고, 영물의 시이기도 하다.

처음에 사람들은' 견지' 라는 단어를 암주를 상징하며 그 매력과 완강한 생명력을 전달했다. 2. 길이 멀고, 수리가 멀고, 나는 위아래를 찾아 구한다. 굴원의 시' 이소' 는 번역된다. 앞길이 길고, 나는 위아래를 찾아 구한다.

이 시는 시인의 자서전의 인생 경험, 경험, 마음의 여정을 중심으로 한다. 전반부는 초국의 운명과 인민생활에 대한 시인의 관심을 거듭하며 정치 개혁 소망과 재난 순간에도 자신의 이상을 견지하고 악세력에 타협하지 않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후반부에는 시인이 천정을 돌아다니며 이상을 추구하는 실현, 실패 후 죽고 싶은 애국애민의 사상 감정이 반영됐다.

3. 어느 날, 나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나의 탁한 돛을 똑바로 세우고,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이백의 시' 난행' 의 번역은: 언젠가는 내가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칠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구름돛을 높이 매달아 바다 속에서 전진하라! 이 시는 시인이 정치길에서 어려움에 부딪친 후의 심정을 표현하며, 시인이 악과 동류하기를 원하지 않고 독선을 원하지 않는 모순을 반영한다. 바로 이런 해결할 수 없는 모순에 의해 야기된 감정의 파란으로, 시가 집단을 남다르게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 속의 기복이 심한 감정, 점프하는 사고, 높은 기세로 작품은 독특한 예술적 매력을 지니고 후세 사람들이 널리 낭송하는 천고의 가작이 되었다. 4. 힘들지만 들모래를 날려야 황금에 도달할 수 있다. 당우석의 시' 파도사' 의 번역은 금이 천만 번 걸러져야 한다는 것이다. 힘들지만 모래가 다 뽑힌 후에야 반짝이는 금이 드러난다.

이 절구는 골드러시의 말투를 모방하여 골드러시 직업에 대한 혐오감과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열망을 보여준다. 강을 끼고 살고, 견우직녀가 사는 천하는 조용하고 아름답지만, 황하 연안의 골드러시는 하루 종일 생계를 위해 분주하다.

은하수로 곧장 달려가 견우직녀를 방문하여 조용한 전원생활에 대한 희망을 걸었다. 이런 낭만적인 이상은 호매한 구어로 토로하면 소박하고 소박한 아름다움이 있다.

5. 젊은이들은 늙기 쉽고 배우기가 어렵고, 1 인치의 시간은 가벼워서는 안 된다. 주번역' 우연한 성공' 이란 시는 청춘의 날은 쉽게 흘러가지만 공부는 성공하기 어렵기 때문에 한 치의 시간도 아껴야 하고, 쉽게 놓아주지 말라는 시입니다.

이것은' 이' 시로, 구체적인 집필 날짜는 알려져 있지 않다. 대략 사오싱 원년 (1 162) 이다. 이 시는 일본 내에서는 널리 전해지고, 중국 대륙에서도 널리 전해지며, 참고인 줄 알았다.

그 주된 목적은 젊은이들에게 시간을 아끼고 열심히 공부하라고 권하는 것이다. 설득이자 자기 경고다. 확장 데이터:

주장: 긴장을 풀다.

끝까지 견지하고, 결코 태만하지 않고, 일을 끈기 있게 하는 것을 묘사하며, 항심과 끈기가 있음을 비유한다. "청고 유중전": "서고무병단, 백절불굴, 도둑이 가난해서 항복을 구걸하고 있다."

큰 비극: "정오가 되자 이 다섯 명의 집요한 사람들은 이미14km 를 떠났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끈기 있게 버티다.

고집에 관한 고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포기, 죽은 나무는 꺾이지 않는다; 포기하지 않으면, 석두 들은 고대인의 지식을 롤백할 수 있고, 늙어가는 데는 시간이 걸린다.

-육유는 노력만 하면 쇠공이를 갈아 바늘을 만든다. 중국 속담: 만약 당신이 집착한다면, 왜 밤에 잠을 자야 합니까? 가장 쓸모없는 것은 하루에 열흘 동안 얼어붙은 것이다.

-마오 쩌둥: 하루 1 달러, 10 달러 10 일. 밧줄은 나무를 톱질하지만 물은 석두 떨어진다.

반고는 물을 거슬러 배를 타고 억지로 버티며 단숨에 물러났다. 동아의 위대한 작품은 힘으로 완성되는 것이 아니라 견지로 이루어진다. 목표에 접근할 때 뒤돌아 보지 마라. 만약 네가 산에 오른다면, 너는 산꼭대기까지 올라갈 것이다. 만약 네가 떨어지면, 너는 심연에 빠질 것이다. 생활은 근면하다, 너는 아무것도 얻지 못할 것이다.

-장 헹 2. 공업이 부지런하고, 연극이 폐지되고, 하는 일은 생각에 파괴된다. -한유 3. 왜 꼭 밤에 자고 5 시에 일어나야 합니까? 가장 쓸모없는 것은 열흘 동안 얼어붙은 것이다.

4. 시가 부지런하고 부지런하지 않고 텅 비었다. -한유 5. 만약 한 사람이 할 수 있다면, 그것은 이미 100 이다. 사람은 10 가지 방법으로 할 수 있는데, 수천 가지가 있다.

-'예기' 6. 부는 뿌리가 없지만, 그것은 근면함에서 얻은 것이다. -펭 멩 롱 7. 천랑은 평평하기 어렵고, 황사에서 금까지 하면 된다.

유우석 8. 장년은 더 이상 오지 않는다. 아침에 일어나기가 어렵다. 제때에 격려하고, 시간은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도연명 9. 근면은 봄의 어린 모종과 같다. 증가하지 않으면 나날이 강해진다.

학교를 그만두는 것은 맷돌과 같다. 상처를 볼 수 없어 매일 손해를 본다. 10. 만 권 이상의 책을 읽으며, 붓을 신처럼 쓴다.

1 1. 매화향은 얼지 않고 뼈를 어떻게 먹습니까? 12. 사람들이 책을 읽는 밤이다. 13. 군자, 자강불식.

-'주역 간' (진한 이전의 유교 고전) 14. 흐르는 물은 썩지 않고, 가족은 죽지 않고, 민생은 부지런하다. -장소성 15. 평생 나무를 꺾다. 9 층대는 기초흙으로 시작합니다.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노기는 노자' 도덕경' 16 에서 인용했다. 일약 10 보를 걸을 수 없다. 10 명의 운전자 쑤, 공로가 없어서는 안 된다.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견권 상황은' 견자 설득' 17 에서 인용됐다. 촉산에는 길이 있고, 학문에는 끝이 없다.

7. 오래 참으며 번거로움을 두려워하지 않는 고시나 명언을 보여줄 수 있다.

그러므로 하늘은 대임할 것이니, 사람은 먼저 그 심지를 쓰고, 뼈를 쓰며, 그 몸을 굶기고, 그 몸을 비우고, 그 행로를 어지럽히므로, 인내하고, 인내를 늘려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인내, 인내, 인내, 인내)

그것이 할 수 없는 혜택을 입다.

몽크, 전국 시대의 사상가, 교육자.

세상에 어려운 일은 없는데, 마음이 있는 사람이 있을까 봐 걱정된다. 천하의 만사가 쉬우니, 나는 부주의한 사람을 두려워한다.

청나라 시인 위안 메이입니다.

예술가의 모든 자유와 가벼움은 거대한 억압으로 얻은 것이며, 엄청난 노력의 결과이다.

--러시아 작가 니콜라 고고리

언젠가는 최종적으로 실현될 궁극적인 목표를 향해 한 걸음 내딛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또한 각 단계를 목표로 삼아 한 단계로 작동하도록 해야 한다.

독일의 시인 괴테

성공의 끈기는 실패의 끈기보다 더 중요하다.

-라 로시포코, 프랑스 작가

인내와 끈기는 고통스러운 일이지만, 점차 너에게 수익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오비드, 로마 시인

언제나 무슨 일이 발생하든, 나는 결코 자신이 약간의 좌절감을 가질 수 있도록 허락하지 않을 것이다.

-애디슨

태산은 흙을 허락하지 않으므로 커질 수 있다. 강과 바다는 세세한 흐름을 가리지 않으므로 깊을 수 있다.

리스

네가 조각하지만 중도에 포기하면 썩은 나무 한 조각이라도 부러지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조각명언) 만약 네가 끊임없이 조각한다면, 심지어 금속과 석두 조차도 조각할 수 있다.

-견권 상태.

고금의 대업, 대학은 반드시 세 경지를 거쳐야 한다.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시들고, 나는 홀로 높은 곳에 올라 천지를 바라본다" 는 것도 제 1 경지이다. 허리띠가 점점 넓어지고 후회하지 않고, 이초췌함을 위해' 이것도 제 2 의 경지이다. "뭇사람이 그를 찾아 천바이두를 찾다가 문득 돌아보니, 그 사람은 등불이 맹장에 있었다." 이 세 번째 경지도 마찬가지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왕 Guowei

8. 끈기와 끈기에 관한 고시는 무엇입니까?

1.' 법승 보유' 시인: 스문준 왕조: 송대

먼저 불가계율을 지켜야지, 세상에 물들지 마라. 정오 이후에는 밥 먹는 것을 잊고 일 년 내내 명상만 한다. 담배를 태운 적이 있습니까? 용은 곤충을 여과하는 봄이다. 내가 언제 너를 만날 수 있을까? 너에게 다섯 글자를 말해 줄게.

"해피 투어" 시인: 송태종 왕조: 송나라

제자는 강요하지 않기 때문에 생사문에서 모른다. 음양에는 생상이 없어, 그 잘못을 변명하기 어렵다.

"타오 송" 시인: 돌 왕조: 송나라

하늘을 태우면 피곤해 지는데, 다른 사람을 계속 도와야 한다. 번뇌가 쉬자 모든 것이 다 보리가 직접 보냈다.

4. "신력사원" 시인: 리웨이 왕조: 당나라

대사의 출중한 외모, 오악삼선방. 일월주를 견지하고 창강의 길이를 보다. 병고의 고통을 모두 뽑았으니, 너는 마치 법왕 같다. 테라스 방초, 채소가 향긋하다. 나무 색깔은 높고, 하늘은 음흉하다. 첫 번째 뜻을 맡을 때마다 내 마음은 깨끗하고 윤기가 난다.

5. "린 huiyou 시 두 편" 시인: 카오 타오 시대: 송나라

조정의 날, 나는 간언풍을 견지한다. 사재는 대정 방침이고, 황제는 외로움과 충성심을 잘 알고 있다. 오복은 앞말이 없고, 용비상은 낡은 공을 가지고 있다. 중흥의 사람을 찾는 곳, 직원의 동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