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미래가 없는 것이 위대하다" 는 정확한 설명은 무엇인가?

"미래가 없는 것이 위대하다" 는 정확한 설명은 무엇인가?

후배의 책임을 다하지 못한 것이 가장 큰 불효다.

출처: "맹자 리루": "불효는 세 가지가 있고, 마지막은 가장 크다." -응?

불효 행위에는 세 가지가 있는데, 효가 가장 크다. 순혼은 부모님께 알리지 않고 군자는 부모님께 알려준다고 생각했다. 이 말은 불효한 행위가 세 가지가 있는데 그 중 후배의 책임을 다하지 못한 것이 가장 심각하다는 뜻이다. 순혼이 부모에게 말하지 않는 것은 후배로서의 그의 책임이 아니다. 이 선생은 비록 그가 부모님께 말하지 않았지만, 실제로는 그들에게 말했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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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윤리학회 회보' 도덕과 문명' 은 유림영의 논문' 불효 3, 대내세' 를 발표했다.

요약: 맹자의 명언인' 불효는 셋, 무후는 대' 는 사건이 있다는 정의가 있다.' 시집가도 부모에게 알리지 않는 자는 없다', 즉 시집가는 것은 부모에게' 무후' 라고 말하지 않는 방법이다. 동한 이후 학자들은' 후' 를' 자' 나' 자손' 으로 해석하고' 순례' 의' 무후' 뒤에 부정사' 두려움' 을 더해 원문을 뒤바꿔 문장의 뜻을 이해했다.

이것은 원문과 맹자의 해석을 파괴하고 유교 삼효관념의 위치를 뒤엎었고, 증자와 맹자는 3 급 효도의 1 위를 부모에 대한 존경의 문제로 여겼다. 사실, 주조의' 후',' 후' 는 휴가를 낼 수 있고, 주조 예의제도의' 후자' 는 제자들 사이에서 독특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보통 장남이다. 하상왕은 황후라고 하고, 주나라 예의는 왕을 천자라고 부르고, 존첩은 황후라고 하면 금기를 초래할 수 있다.

고대의 "뒤" 는 "스" 의 반의어이다. 그것의 기본 의미는 주와 군주이며, 그것은 존경할 만한 사람을 가리킨다. 뒤' 와' 군' 자는 모두 호령을 상징한다. 엘야는 "후자도 왕이다" 고 말했고, "설문해자" 는 "군존도" 라고 설명했다. 맹자의 "없음" 은 때때로 "아버지, 군왕, 짐승" 과 같이 더할 수 없는 것을 가리킨다.

따라서' 무후' 는' 무후' 에서 벗어나야 한다. 무주 (무군, 불경), 즉 어른을 존중하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 가족 맥락에서 무주 (무군, 불존가족) 이다. 이런 지시는 삼효관념과 순의 본보기와' 대' 를 유연하게 해석하여 시경' 맹자' 의 다른 곳에서 토론한 관련 화제를 우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