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리우 Guanzhong 성격 업적

리우 Guanzhong 성격 업적

1984 년 중국 최초의' 공업설계과' 가 설립되었다. 여러 해 동안 그는 성실하고 스승이 되어 중국 공업 디자인의 이론적 기초와 교육 체계를 확립하여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공업 디자인 학과 지도자이자 이론가가 되었다. 그 교육, 학술, 디자인 실천 활동은 전국에 널리 퍼져 있으며, 본 전공의 교육, 디자인 엘리트, 백본을 대량으로 배양하였다. 그의' 생활양식론',' * * * 미관',' 실용주의' 등의 이론과 방법은 국내뿐만 아니라 국제디자인계에 지도적인 영향을 미쳐 중국 자체의 디자인 이론 체계를 형성하였다.

그의' 생활양식론',' * * * 미관',' 실용주의' 등의 이론과 방법은 국내뿐만 아니라 국제디자인계에 지도적인 영향을 미쳐 중국 자체의 디자인 이론 체계를 형성하였다. 교학개혁과 학술성과는 국가급 2 등상, 은상, 성부급 1 등상, 2 등상, 중국공업디자인협회 1 등상, 1 등상, 국제심사위원금상, 지명상을 수상했다. 디자인 결과는 서독 특허국의 "실용 신안" 특허를 획득했습니다. "디자인 이론" 은 독일 출판계에서 출판된다. 교육 이념, 이론 및 방법은 국내 고교 대부분의 관련 전공과 기업에 의해 채택되고 보급된다. 배양된 학생은 국제 유명 기업 (예: 벤츠, 지멘스, 필립스, 대박, 대중 등) 에서 디자인 백본을 맡고 있다. ). 콘텐츠 선생님으로서 저는 매년 교육 업무량 1-2 배를 초과합니다. 대학원생과 박사생 외에도 학과 1, 2 학년 기초수업과 고학년 전공디자인수업도 합니다. 동시에 여러 국가, 지방 및 장관급 과학 연구 프로젝트를 맡았다. 그는 또한 국내외 학술 교류 활동 및 수평 연구 프로젝트에 자주 주재하고 참여하여 학생들을 국제 디자인 대회에 이끌고 자주 상을 받는다.

대사의 경험

디자인은 건강하고 합리적인 생활 방식을 창조하기 위한 것이다. "창조" 강조-인간의 삶을 더 건강하고, 합리적이고, 절제하고, 대부분의 사람들과 "조화" 시킵니다. 자연과 조화롭게 지내다. 디자인은 인류의 수요, 발전, 생활 환경 조건 사이의 관계를 조율하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지속가능한 발전 이론이다. 디자인의 대상은 표면적으로는 "물건" 이고, 본질적으로 "물건" 이다. "물건" 과 "정" 의 이치, 즉 "물건" 을 연구하다. "물건" 은 사람과 사물 관계의 중개자이다. 다른 사람 또는 같은 사람, 다른 환경, 다른 시간, 다른 조건, 심지어 같은 목적을 위해 다른 도구, 방법, 행동 과정 및 행동 상태가 필요합니다. 사용하는 도구, 제품, 심지어 모양, 재료, 구조는 당연히 다르기 때문에 우리가 이해할 때' 사물' 이라는 개념이 나타난다. 디자인은' 이성' 을 분명히 연구하는 것이다. 그것의' 취향' 은 선택 원리, 재료, 구조, 공예, 모델링, 색채의 평가 근거이다. 목표 시스템을 달성하기 위해' 사물' 을 조직하고 통합하는 설계 이론과 방법으로,' 사물' 이라는 제한과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외적 요소를' 사물' 의 선택과 통합이라는 내재적 요인의 기초로 삼고 있다. 실사구시' 는' 실용주의' 의 정수이자 디자인의 정수이다. "사물" 에 대한 연구에 초점을 맞추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외부 요인으로부터 "목표 시스템" 과 "새로운 종" 의 개념을 수립한다. 디자인의 결과는' 물건' 이지만, 디자인의 출발점은' 물건' 이다. 우리는' 창조' 를 숭상하며 모방에 만족하지 않는다. 우리는' 사물' 의 연구부터 시작하여 우리의 목표 달성을 제한하는 외적 요인을 연구하여' 사물' 의 본질을 깊이 이해하고' 신종' 을 창조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중국 전통 관념의 정수이다.' 이미지를 뛰어넘어야 최고를 얻을 수 있다'.

명사가 메시지를 보내다

당대 중국인의 의식주 문제를 연구하고, 중국의 자원과 국제 환경에서 출발하여 자신의 생활 방식을 탐구하고, 자신의 지속 가능한 발전 경로를 선택하였다. 이런 디자인은 당연히' 당대 민족화' 이지, 전통적인 형식의' 박물관' 이 아니라' 서양식' 문명이 아니다. 이런 식으로 우리 조상들은 역사와 중국의 민족 전통과 스타일을 끊임없이 창조하였다. 역사는 지금의' 어제' 이고, 오늘은 미래의' 역사' 이다. 그러므로 역사 현상에서 출발하지 마라. 역사 현상은 선민의' 물' 과 당시의 생활방식의 물화이다. 중국 당대 현실에서 출발하여 끊임없이' 새로운 민족 전통' 을 창조하는 것이 디자인의 최우선 과제이다. 중국을 창조하는' 오늘' 은 중화민족을 창조하는' 내일의 역사' 이다.

명사의 말

기능 대신 요구 사항, 대상 시스템에 중점을 둡니다. 사물보다는 사물에 초점을 맞추다. 외부 에 대한 우려 때문에 비 내부 원인; 요소보다는 구조적 관계에 중점을 둡니다. 지역보다는 전체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상태보다는 프로세스에 중점을 둡니다. 해석보다는 이해에 중점을 둡니다. 서사보다는 기도에 치중하다. 디자이너와 사용자 간의 "상호 주관성" 에 중점을 둡니다. 동종 요법, 적절한 중지; 이미지를 넘어서, 당신은 이해합니다. 청화대는 교육부 직속 중점 대학으로, 이치, 공, 문, 법, 의학, 경, 관, 예술 등 학과를 보유한 종합 대학으로, 현재 종합형, 연구형, 개방형' 세계 일류 대학의 목표로 매진하고 있다. 청화대 디자인예술학과는 국가 중점 학과이다. 이 학과의 형성은 1956 중앙공예미술학원 설립에서 시작되었다. 지난 50 년 동안 조국의 우수한 문화 전통을 계승하고 외국의 선진 현대 디자인 경험을 차용했다. 장기간의 실천과 축적을 거쳐 우수한 학술 전통과 학풍을 형성하고, 예술과 과학의 결합을 중시하며, 중국특색 있는 연구형 디자인 예술 교육 체계를 발전시켰다. 198 1 년 석사 학위 수여권 획득 1986 은 전국 유일의 박사 학위 수여점이 되었다. 2003 년 국가인사부는 예술학 박사후 연구 이동소 설립을 승인했는데, 이 학과는 교원의 역량이 풍부하여 국내에 영향력이 있는 예술학 전문 학술 지도자들을 많이 모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대오가 젊고, 에셜록이 합리적이다. 기존 교수 26 명, 부교수 44 명 중 박사 멘토 12 명. 최근 5 년 동안 본 학과는 국가 과학 연구 프로젝트 30 여 건을 주재하여 국가급 보상 8 개, 성 장관급 보상 70 개, 대량의 높은 수준의 학술 논문을 발표했는데, 그중 핵심 정기 간행물은 200 여 종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본 학과는 교학을 중시하고, 연이어 1 전국 우수 박사 학위 논문, 4 개 국가 교육 성과 2 등상, 여러 편의 전국 우수 교재, 여러 성 장관급 교육, 교재상을 받았다. 학과는 여러 국제 유명 예술대학과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협력 교류 관계를 맺어 학과가 시종 국제 연구의 최전방에 있으며 국내에서 선두를 차지하도록 보장했다. 대량의 높은 자질의 인재를 양성하여 국내외에서 깊은 영향을 끼쳤다. 1' 패턴 디자인',' 물질 이론',' 디자인 문화',' 생활미학',' 인공과학',' 디자인 과학',' 시스템 디자인 사고 방법' 등의 이론을 창설해 세계 선진국 본과에 입학했다 중국 디자인 학과의 학술 지도자가 되다.

유관중은 높은 학술조예가 높은 고등직업교육에 탁월한 공헌으로 2007 년 8 월 22 일 교육부에 고등교육 석사 3 등상을 수여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