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9 학년 어문 상권' 논수양' 코스웨어 3 편.

9 학년 어문 상권' 논수양' 코스웨어 3 편.

《교육론》 9 학년 국어 상권, 조목 편집.

교육 목표

지식과 기술

1. 단어를 축적하고, 발음을 정확하게 읽고, 서체를 기억하고, 핵심 단어의 뜻을 이해하다.

2. 관점과 지원 자료, 중심 논점, 분논점의 관계를 이해합니다.

3. 자주 읽고, 진지하게 탐구하고, 적극적으로 토론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다.

프로세스 및 방법

1. 빠르고 효율적인 묵독에서 문장 구조 파악, 문장 사고 이해, 의론논문에서 추리와 예를 이해하는 일반적인 방법.

이 언어의 엄격하고 평화로운 특징을 경험하십시오.

감정적 태도와 가치관

창조성 사유가 현실 생활에서 중요한 의미를 이해하고, 학생들이 창조정신과 창의력을 가진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도록 독려한다.

교육의 중점과 난점.

1 .. 추리 사상과 사실로 이 문장 논증 방법을 파악하다.

아이디어와 그들을 지원하는 자료 사이의 관계를 이해하십시오.

3.' 창의성의 진정한 관건은 지식을 어떻게 사용하는가' 라는 말의 의미를 이해하는 것이다.

수사학적인 질문의 표현 효과를 맛보십시오.

교육 도구

PPT 를 가르치고, 오디오를 낭독하다

교수법

1. 상황 교수법.

2. 대화형 탐구법.

교육 시간

세션 2 개

교육 과정

제 1 종

우선, 재미있는 소개입니다

학생 여러분, 백지 한 장에 네 뿔이 있습니다. 만약 그것을 자르면, 그것은 몇 개의 뿔이 있습니까? (3, 5 ... 절단 방법에 따라 비스듬하게 썰거나, 작은 각도만 자르거나, 한 각도만 구부릴 수도 있습니다 ...) 보시다시피, 생활 속의 일은 단지 하나의 정답이 아닙니다. 소동포의 시에서 말했듯이, "일령측망은 거리가 다르다." 어떤 것이든 서로 다른 각도에서 관찰하고 생각하는데, 얻은 결론도 다르다. 이를 위해서는 창의적인 사고가 필요하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오늘, 이 진리에 관한 텍스트, 즉 창조적 사고에 대해 배우자.

둘째, 지식 카드

1. 작성자 파일

로차 8226; 비용 8226; 잉거는 1948 에서 태어났고, 미국 실업가, 학자, 창조론자입니다. 출판된 작품은' 발차기의 마음',' 첫발' 등이다.

진정한 행복한 사람은 아이와 창의적인 사람이다' 는 그의 명언이다.

2. 배경 링크

이 글은 "중외 모국어 특선 교재" (장쑤 교육출판사, 2000) 에서 발췌한 것이다.

생활과 학습 과정에서 많은 사람들이 전통 관념에 얽매여 고정 사고 방식을 형성하기 쉽다. 그들은 지식을 융통성 있게 운용하는 데 능숙하지 못하여, 동그라미 밖에서 생각하지 않는다. 또한, 인생에서 어떤 사람들은 발명 창조가 천재적인 일이라고 생각하는데, 자신과는 인연이 없고, 자신이 창조를 발명할 수 있다는 것을 믿지 않고, 자기억압을 초래하고, 결국 창의력을 상실하게 된다. 이 글은 바로 이런 상황을 겨냥한 것이다.

3. 어휘 축적

(1) 어려운 단어

땅 (Di), 길 (jí), 원 (yun), 항정 (Heng), 자 (zh ß), 치 (Qi) 입니다.

(2) 키워드

탐구: 탐구와 추구.

빨 아: 빨 아.

심오함: (지식) 심오하고 광범위합니다.

창의력: 창조적인 생각이나 관점.

재료: 정제되지 않은 원시 재료를 나타냅니다.

심사숙고: 어구를 반복해서 생각하고 반복적으로 생각하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뿌리가 깊고 굳다: 기초가 깊고 견고하여 흔들릴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유효: 시행이 유효하다는 것은 어떤 방법이나 조치가 이미 시행되어 매우 효과적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근면: 근면, 지칠 줄 모른다. 근면, 근면, 지칠 줄 모른다.

끈기: 장기간 견지. 끈기, 항심.

말할 필요도 없다: 말할 필요도 없다. 나머지, 알겠습니다.

단순함: 사물을 묘사하는 것은 매우 간단하다.

인내: 한 가지를 조각하고 결코 놓아주지 마십시오. 끈기가 있고 항심이 있다는 것을 비유하다. 조각, 조각.

제 2 교시

첫째, 최초의 인식은

1. 주제에 대한 토론

창의적 사고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문장 제목일 뿐만 아니라 저자가 토론하는 대상이기도 하다.

2. 계층 적 설명

첫 번째 부분 (1 ~ 3 항) 은' 생활에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하나뿐이 아니라 여러 가지가 있다' (즉, 사물에 대한 정답이 하나 이상 있다) 는 관점을 제시하며' 하나의 답에 만족하지 않고 탐구를 포기하지 않는다' 는 중요성을 강조했다.

두 번째 부분 (4 ~ 12 항) 은 "두 번째 답안을 찾거나 문제를 해결하는 다른 경로와 새로운 방법은 창의적 사고에 의지해야 한다" 는 관점을 제시했다. 창조적 사고의 기본 요소에 대해 토론하십시오. 창조성과 창조성의 부족을 지적했다.

제 3 부 (13 항): "누구나 창조성이 있다" 고 합니다. 그가 해박한 지식, 새로운 것을 탐구하는 태도와 의식, 끈기를 가지고 있다면, 그는 창의적인 사람이다.

둘째, 깊은 이해

1. 문장: "사람의 창의력 여부를 구분하는 주된 이유 중 하나는 창의적인 사람들이 자신의 작은 아이디어에 관심을 갖고 있다는 것입니다." 왜 그렇게 말하죠?

사회 발전에서 볼 수 있듯이, 위인의 천재적인 창조는 종종 작은 아이디어로 시작된다. 뉴턴은 애플이 착지에 대해 생각하는 문제에서 만유인력 이론을 만들었다. 와트는 솥뚜껑에 대고 냄비의 끓는 물을 관찰함으로써 증기기관을 개선했다. 프랑스의 위대한 수학자 판가타운이 수학에서 이룬 위대한 업적은 대부분' 무심코 튀어나온 작은 생각' 으로 시작된다. 처음부터 큰 아이디어가 있었지만, 거의 없었다. 작은 아이디어가 점차 큰 창작으로 발전한 것은 하나의 법칙인 것 같다.

2. 왜 사물에 대한 정답이 하나 이상인 새로운 사고방식을 세워야 하는가? 작가는 어떤 논증 방법으로 이 이치를 설명합니까? 문장 중에 또 어떤 논증 방법이 사용됩니까?

(1) 사물에 대한 정답이 하나 이상이라는 것을 인식하고, 하나의 답에 만족하지 않고, 찾기를 포기하지 않으면 발견하고, 창조하고, 발전할 수 있기 때문이다.

(2) 저자는 찬반 대비의 방법으로 이 이치를 설명한다. "정답이 하나뿐이라고 생각되면 답을 찾으면 멈춰라." 라고 말하세요. 앞서 말한 "하나의 답에 만족하지 않고 탐험을 포기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고 말했다. 정반 대비는 추리를 전면적으로 투철하게 하여 설득력을 증강시켰다.

(3) 예를 들어, 저자는 창의적 사고를 일으키기 위해 반드시 갖추어야 할 요소를 논술할 때 구텐베르크 발명 인쇄기와 조판, 롤랜드 8226 의 예를 열거한다. 부시넬이 대화형 탁구 비디오 게임을 발명한 예입니다. 사례는 전형적이고 대표적이며 구체적이고 확실하다.

인용문 논점 (예: 10 항) 은 모 심리학 전문가 그룹의 연구 결론을 가리킨다.

끝말

이 글은 객관식 질문부터 시작하여 창조적 사유가 무엇인지, 어떻게 자신을 창의적인 사람으로 만들 수 있는지, 자신의 창의력을 굳게 믿고, 호기심을 유지하려고 노력하며, 끊임없이 탐구하고, 창의적인 사람이 되라고 호소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크리에이티브,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판서 디자인

질문: 하나의 대답에 만족하지 않고, 찾기를 포기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문제 분석: 창의적 사고의 본질적 요소, 창의성의 주요 기초.

문제 해결: 창의적인 사람이 되는 열쇠는 점점 더 깊어져야 한다.

9 학년 어문 상권' 수양론' 코스웨어 2 집

교육 목표

지식과 능력

1.' 무모, 피로, 자제' 라는 단어의 소리, 모양, 의미를 파악하다.

텍스트를 읽고 문장 주요 내용을 파악하십시오.

프로세스 및 방법

1 .. 문장 논증 사고를 바로잡다. 진정한 교양과 매너가 무엇인지 이해하다.

2. 이 글에서 사용된 예시논증과 비교논증의 역할을 이해하다.

감정적 태도와 가치관

작가의 관점을 분명히 하고, 진정으로 교양이 있는 우아한 사람이 되는 법을 배우다.

중점과 난점

교학 중점

문장 논증 사상을 바로잡다.

가르치는 데 어려움이 있다

이 글에서 사용된 예시 논증과 비교 논증의 역할을 이해하다.

학급 배정

1 세션

교육 과정

한 시간

첫째, 새로운 커리큘럼의 도입

모두 알다시피, 교육을 받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하지만 육아에 대한 이해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다. 작가 겸 문학 이론가 드미트리에서? Lihajov 의 눈에는 어떻게 교육받을 수 있습니까? 오늘 우리는 그의 문장' 논교육' 을 배워서 이 문제의 답안을 탐구할 것이다.

둘째, 독립예습

1. 배경 정보

드미트리? 리하체프 (1906- 1999) 는 20 세기 전 소련의 지식인 중 한 명인 정치가, 작가, 문예이론가, 활동가 중 한 명이다. 그는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태어나 10 월 혁명을 목격했다. 17 세 대학에 입학하여 인류학과 언어학을 공부하다. 1938 년 레닌그라드 러시아 문학대학에 입학했다. 레닌그라드 보위전에 참가했다. 1946- 1953 레닌그라드 대학교 교수. 197 1 년 소련 과학원 (현 러시아 과학원) 원사에 당선되다. 1986 년에 그는 러시아 문화의 근원을 다시 찾기 시작했다. 소련이 해체된 후, 지위는 톨스토이와 도스토예프스키와 맞먹는다. 문화의 거장으로서 그는 일생을 조국에 바쳐 20 세기 러시아 지식의 상징이 되었다.

미리 보기 확인

(1) 발음 보정

돌격 (털), 피로 (kn), 분노 (T), 함양 (H-N), 외람되지만

자화자찬 (Li), 준수 (k é), 약속 (nu 유), 자제 (chí), 흡수 (jí), 인위적 (jio) 입니다.

꼬임 (ni), 속담 (zhn), 씹기 (jué), 끝없는 (x-욕망), 어색함 (gn)

제자리 (ch 욕망), 교육 (jio), 어려움 (n 22n)

상황, 교육 및 재난

(2) 단어의 정의

냉막: 냉막, 냉막. 사막: 추위.

마음대로: 원하는 대로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한다. 따라와, 내려놔 원하다, 원하다.

제멋대로: 남의 충고를 받아들이지 않고 고집스럽게 자신의 주관적인 생각대로 하는 것을 말한다.

자화자찬하다. 자화자찬을 비유하다. 꽹과리를 치고 북을 치다.

가식: 묘사가 너무 가식적이고 부자연스럽다. 굽이를 곧게 펴다. 곧은 것을 꼬집다.

예속풍아: 체면을 꾸미기 위해 문인을 사귀고 관련 문화 활동에 참가한다.

무작위 변형: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변형합니다. 기회, 기회, 상황.

셋째, 협력 탐구

(a) 전반적인 인식

1. 이 문장 기조는 무엇입니까?

답안 예: 이 글은' 교양이 있다' 와' 교양이 없다' 는 많은 현상을 통해 많은 사례를 비교 분석해 자연스럽게 자신의 결론을 얻어' 진교양' 과' 유아풍모' 의 본질을 탐구한다.

이 문장 논증 아이디어는 무엇입니까?

답안 예: 1 부 (1 및 2 항): 단도직입적으로 주제를 소개한다.

2 부 (3- 12 항): 먼저' 교양이 없다' 의 예를 말하고' 교양이 있다' 는 표현을 통해' 교양이 있다' 가 무엇인지 토론한다.

제 3 부 (13- 18 항): 사례와 현상을 열거하여' 야' 가 무엇인지 논증한다.

(2) 연구 및 분석

1. 어려움을 돌파하다

(1) 5- 10 항은 주로 무엇을 논의합니까? 이 몇 단락의 유사점은 무엇입니까?

답안 예: 5- 10 항은 주로 이면에서 무식한 표현을 논술한다. 이 단락의 토론은 한 사람이 밖에서 예의 바르지만 집에서는 그의 가족을 존중하지 않는다고 가정한다. 대조적으로, 그것은 한 사람이 어떻게 교육을 받은 것으로 간주될 수 있는지를 반영한다.

(2) 저자가' 매너' 를 토론할 때의 논증 사유는 어떤가?

답안 예:' 예절' 에 관한 책을 먼저 말하고, 사람을 대하는 문제를 제기한 다음 잘못된 관점을 반박한다. 그런 다음 은혜의 기원을 설명하십시오. 그런 다음 매너의 현상을 열거하고 매너가 따르는 원칙을 토론했다. 최종 결론은 우아한 행동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다른 사람을 존중해야 한다는 것이다.

(3) 이 글의 주요 논증 방법을 예시하다.

답안 예: 예시 논증. 이 기사의 5- 10 항과 17 항에는 모두 집중 예론이 있다. 5- 10 항은 불량한 교양의 예를 열거하고, 17 항은 우아한 행동거지의 구체적인 표현을 열거한다. 이 예들은 진정한 교육과 우아한 행동이 무엇인지 생생하게 증명한다.

논증을 비교하다. 이 글은 여러 곳에서 비교 논증 방법을 채택하고 있다. 5- 10 항은 각 단락마다 가설과 비교를 통해 무식한 표현을 나열하여 무식한 구체적 지향을 보여준다. 2 부의 2 층도 1 층이다. 먼저' 미교육' 의 예를 들며' 교육' 의 표현을 들어 대비를 통해 실제 교육 상황을 더 잘 반영할 수 있다.

2. 작문 방법 탐구

이 문장 쓰기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답안 예: (1) 문필이 생동감 있고, 민첩하며, 또렷하다. 교육 자체를 논의하는 것부터 교육의 중요한 표현 분석까지,' 풍채' 는 작가의 기본 관점을 관통한다. 교육의 본질은 존중이다. 청소년에게 쓴' 편지' 로서 문제를 탐구하는 논리와 추론이 있고, 생동감 있는 사례와 정교한 관점과 경구가 더해져 생각을 자극해 씹고 음미할 가치가 있다.

(2) 방법은 다양하고 논거는 힘이 있다. 예: 이 글의 5- 10 항과 17 항은 모두 예시로 토론한 것이다. 5- 10 항은 불량한 교양의 예를 열거하고, 17 항은 우아한 행동거지의 구체적인 표현을 열거한다. 이 예들은 진정한 교육과 우아한 행동이 무엇인지 생생하게 증명한다. 비교 논증: 이 글은 여러 곳에서 비교 논증 방법을 사용하였다. 5- 10 항은 각 단락마다 가설과 비교를 통해 무식한 표현을 나열하여 무식한 구체적 지향을 보여준다. 2 부의 2 층도 1 층이다. 먼저' 미교육' 의 예를 들며' 교육' 의 표현을 들어 대비를 통해 실제 교육 상황을 더 잘 반영할 수 있다.

넷째, 수업 요약

학생 여러분, 이 본문에 대한 학습을 통해 우리는 교육의 중요성과 어떻게 교육을 받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작가의 관점을 믿으면 반드시 너에게 많은 깨우침을 줄 것이다. 물론, 교육에 대해서도 많은 견해를 가지고 있어야 하며, 수업이 끝난 후에도 계속 탐구하고 토론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교육명언) 그러나 어쨌든, 우리는 저자로부터 배우고 교양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다섯째, 실용적인 디자인

본 수업의 상응하는 교육을 이수해 주십시오.

9 학년 어문 상권' 수양론' 코스웨어 3 회판

교재 해석:

《교육론》은 의론논문이다. 많은' 교양' 과' 교양 없는' 현상을 통해' 진교양' 과' 풍채' 의 본질을 탐구하며 간단하고 실용적이다. 저자는 일률적으로 논하는 것이 아니라 수많은 사례들의 비교 분석에서 자연스럽게 자신의 결론을 이끌어 낸다. 문장 생동감, 지혜, 사고방식, 교육 자체에 대한 토론에서 교육의 중요한 표현인' 풍채' 에 이르기까지 작가의 기본 관점을 관통한다. 교육의 본질은 존중이다.

청소년에게 보내는' 편지' 로서, 이 문장 수업은 중학생이 읽을 만한 가치가 있고, 교사와 학생이 토론할 만한 가치가 있다. 이것은 청소년의 사상 도덕 교육의 좋은 모델이다. 따라서 교사는 학생들에게 반복적인 씹는 것과 품위 있는 논단과 경구, 문장 사고방식 빗질, 비교 논증 및 예시 논증 방법 등을 지도해야 한다.

교육 목표:

1. 전문을 통독하여 문장 논증 사상을 바로잡다. "진정한 교양" 과 "풍채가 좋다" 가 무엇인지 이해하다.

2. 이 글에서 사용된 예시논증과 비교논증의 역할을 이해하다.

3. 작가의 관점을 분명히 하고 진정으로 교양 있고 우아한 사람이 되는 법을 배웁니다.

교육 중점 및 어려움:

초점: 1. 저자의 관점을 이해하고 문장 논증 사상을 빗질하다.

2. 이 글에서 사용된 예시논증과 비교논증의 역할을 이해하다.

어려움: 학습 텍스트의 사례 분석을위한 구체적인 논증 아이디어.

교수법 및 학습 방법:

교수법법: 감상취향법: 교학에서 학생 세계관이 막 형성된 좋은 계기를 통해 학생들이 진정한 교육이 무엇인지, 고아가 무엇인지, 문장 관점으로 학생들의 언행을 지도하도록 지도한다.

학습 방법: 비교 독서 감상법: 문장 자체에는 많은 대비가 있다. 예를 들면 먼저 교육을 받지 못한 예를 열거하고, 진짜 교육이 무엇인지, 학생들이 비교 읽기를 유도하고, 비교를 통해 결론을 얻어 작가의 관점을 더 빨리 이해할 수 있다.

교육 준비:

교사: 예습 테스트, 문제지도, 칠판 디자인, 강의실 테스트 등의 코스웨어를 준비한다.

학생: 수업 전에 본문을 예습한다. "교육" 에 관한 유명한 경구를 수집하십시오. "읽기, 쓰기, 쓰기" 에서 새 단어의 발음과 의미를 해결하다

클래스 일정:

1 세션

새로운 과정을 탐구하다

교육 과정:

교사 이론 강의 중 교수 전략의 설계 의도.

우선 본문을 소개하고 흥미를 불러일으키며 사고를 일으킨다. (약 3 분) 소개 방법 1: (주제 소개)

교육자 수홀린스키는 이렇게 말합니다. "인간의 사랑보다 더 지혜롭고 복잡한 것은 없다. 그녀는 꽃 중에서 가장 정교하고 간단하며 아름답고 평범한 꽃이다. 이 꽃 클러스터의 이름은 교육입니다. 클릭합니다 그리스 철학자 헤라클레트도 "교육은 교육받은 사람의 두 번째 태양이다" 고 말했다 그러면 어떻게 하면 교양 있는 사람이 될 수 있을까? 교육을 받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오늘, 리하르체프의' 논교육' 에 들어가 진정한 교육이 무엇인지 토론합시다.

가져오기 방법 2: (백그라운드 가져오기)

러시아 과학원 전 원사 드미트리? 세르게이예비치? 리하르치프는 당대의 가장 걸출한 학자이자 작가이다. 먼저 선생님께 그의 책' 선과 미의 편지' 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편지" 는 특정한 수신자가 아니라 모든 독자를 위한 것이다. 이 책은 젊은이들에게 쓴 것으로, 가는 길이 가장 실용적이고 정확하다는 것을 그들에게 알리기 위한 것이다. 이 책을 다 읽으면 독자들은 그의 건의가 생활의 모든 방면과 관련되어 사람들이 그로부터 이익을 얻는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이것은 지혜로 가득 찬 편지집이며, 고귀한 스승의 폐부의 말이다. 그 천부적인 재능은 설득에 있다, 학생과 교심을 잘 하는 데 있다. "교육" 은 하쇼프가 쓴 "선과 아름다움의 편지" 에서 뽑혔다. 육아에 관한 명언경구를 인용해 화제를 불러 학생들이 수업에 직접 들어가 최대한 빨리 집중하는 데 도움이 된다.

선과 미의 편지' 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통해 학생들은 이 책의 주요 내용에 대한 대략적인 이해를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연구할 이 문장 내용 성향과 독자 집단을 이해하여 학생들이 문장 취지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기초를 다졌다.

둘째, 본문을 처음 보고 자신의 감정에 대해 이야기한다. (약 15 분) (1) 예습을 점검하고 상식을 배우다.

교사 코스웨어는 이 문장 속의 새 단어를 전시하여 주음과 키워드라는 뜻을 남겼다. 학생들이 조를 나누어 토론하여 해결하다. 선생님은 마침내 전화를 걸어 똑똑히 말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1. 다음 단어를 주의하세요.

준수 (K æ), 약속 (NU), 자제 (chí)

그림 (jí), 꼬임 (ni), 속담 (zh, n)

충격 (털), 당황 (g n), 함양 (h 22n)

가식 (Jiǎo), 부어 (Xi)

예속풍아

분노 (tíng) 예의 (bιn)

자화자찬하다

2. 다음 단어를 설명합니다.

(1) 서두르다: 경솔하고 고려하지 않는다.

(2) 점잖고 예의 바르다: 풍채가 멋스럽고 점잖고 예의 바른 모습을 묘사한다. 빈빈은 원래 문예를 겸비한 것이었는데, 나중에는 고아한 것으로 묘사되었다.

(3) 냉막: 냉막, 냉막. 사막: 추위.

(4) 마음대로: 자신의 뜻대로 하고 싶은 일을 한다. 따라와, 내려놔 원하다, 원하다.

(5) 자기 방식대로 한다: 남의 건의를 받아들이지 않고 고집스럽게 자신의 주관적인 생각을 따르는 것을 말한다.

(6) 자화자찬하다. 자화자찬을 비유하다. 꽹과리를 치고 북을 치다.

(7) 인위적: 너무 인위적인 것을 묘사하는 것은 부자연스럽다. 굽이를 곧게 펴다. 곧은 것을 꼬집다.

(8) 예속풍아: 외관을 꾸미기 위해 문인을 사귀고 관련 문화활동에 참여한다.

(9) 표상 외에는 아무것도 없다: 그것의 표상이 비어 있지만, 그것은 진실이 아니다.

(10) 임기응변: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기회, 기회, 형세.

(1 1): 가식적이거나 과장된 자세를 취하다. 부자연스럽거나 부자연스럽다.

3. 커뮤니케이션은 그룹 내 관련 저자 정보를 수집하고, 선생님은 보충할 것이다.

(코스웨어 데모)

(1) 작성자 소개:

드미트리? 리하체프 (1906-1999) 는 20 세기 러시아 지식인, 정치가, 작가, 문예이론가 중 한 명이다. 그는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태어나 10 월 혁명을 목격했다. 17 세 대학에 입학하여 인류학과 언어학을 공부하다. 1938 년 레닌그라드 러시아 문학대학에 입학했다. 레닌그라드 보위전에 참가했다. 1946 부터 1953 까지 레닌그라드 대학교 교수. 197 1 년 소련 과학원 (현 러시아 과학원) 원사에 당선되다. 65438 년부터 0986 년까지 그는 러시아 문화의 근원을 다시 찾기 시작했다. 소련이 해체된 후, 지위는 톨스토이와 도스토예프스키와 맞먹는다. 문화의 거장으로서 그는 일생을 조국에 바쳐 20 세기 러시아 지식의 상징이 되었다.

(2) 전반적인 인식, 먼저 텍스트를 이해하십시오.

학생들은 처음으로 본문을 읽고, 다음 문제를 둘러싸고 문장 주요 내용을 이해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1. 저자는 교육이 먼저 어디에 반영되었다고 생각합니까?

명확하다: 저자는 교육이 먼저 가정에 반영된다고 생각한다.

2. 5- 10 항은 주로 무엇을 토론합니까? 이 몇 단락의 유사점은 무엇입니까?

명시적: 5- 10 항은 주로 이면에서 한 사람의 교양 없는 표현에 대해 논의한다. 이 단락들은 모두 한 사람이 밖에서 점잖고 예의 바르지만 집에서는 가족을 존중하지 않는다고 가정한다. 대조적으로, 그것은 한 사람이 어떻게 교육을 받았는지 반영한다.

이 문장 제목을 이해하는 방법?

"교육 이론" 에서 "이론" 이라는 단어는 문장 성격을 결정합니다. "교육" 은 이 글의 주제이며, 이 글의 논점, 즉' 교육자' 와' 진정한 교육' 을 함축하고 있다. 예습을 점검하는 목적은 학생들의 수업 전 예습의 효과를 검증하고, 교사들이 제때에 학습 상황을 이해하고, 교학의 중점을 조정하기 위한 토대를 마련하는 것이다.

학생들이 본문을 처음 읽는 기초 위에서 본문을 인식하도록 지도하고, 초보적으로 본문을 빗질하는 사고방식은 학생들에게 완전한 인식을 주어 학생들이 전체적으로 본문을 파악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

셋째, 협력 탐구, 입고 입국한다. (약 20 분) (1) 본문을 다시 읽고 구조를 빗어 낸다.

본문의 논증 사상을 빗질하고, 구조 계층을 나누고, 의미를 총결하다.

(그룹 내 협력이 완료되면 선생님은 순시 지도를 하시고, 교류가 끝나면 분명해진다. ) 을 참조하십시오

명료함: 제 1 부 (1, 2): 단도직입적으로 주제를 소개합니다.

2 부 (3- 12): 먼저' 교육받지 않은 사람' 의 예를 말한 다음' 교육받은 사람' 의 표현을 통해' 교육받은 사람' 이 무엇인지 토론한다.

1 층 (3- 10): 가정과 비교를 통해 교육을 받지 못한 사례를 열거합니다.

2 층 (1 1, 12): 실제 교육이 무엇인지 정면으로 논의합니다.

제 3 부 (13-18): 사례와 현상을 열거하여' 야' 가 무엇인지 논증한다.

(2) 본문을 연구하고 깊이 탐구하다.

(그룹 교류의 형식으로 다음과 같은 문제를 토론하고 본문을 깊이 공부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1. 2 부에서는 먼저' 문화 없음' 의 예를 말한 다음' 문화' 의 표현을 말한다. 이렇게 쓰면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명료함: 이렇게 쓰면 정말 교양 있는 것을 강조하는 데 도움이 된다. 특히 많은 사례와 현상을 열거한 후 독자들은 비교에서' 교양' 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

2. 이 글에서 작가는' 교양' 토론에서' 매너' 토론으로 바뀌었다. 그들 사이에는 어떤 내적 관계가 있습니까?

명시적: 학력은 매너의 기초이고, 매너는 학력의 외적 표현이다.

3. 작가가' 매너' 를 토론할 때의 논증 사유는 무엇입니까?

먼저' 매너' 에 관한 책을 이야기하고, 사람을 대하는 문제를 제기한 다음, 잘못된 관점을 반박한다. 그런 다음 은혜의 기원을 설명하십시오. 그런 다음 매너 현상을 열거하고, 매너를 발전시키는 데 따라야 할 원칙을 토론했다. 마지막으로 우아한 행동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다른 사람을 존중해야 한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3) 문장을 감상하고 탐구에 집중하다.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다음 문장을 반복해서 읽도록 지도한 다음, 문장 취지와 전후문의 관계를 결합하여 핵심 단어나 문장의 표현 효과를 이해하도록 지도한다. 그룹 토론, 수업 내 교류. ) 을 참조하십시오

시음 하이라이트:

(1) "서로 방해하지 않는 것을 잊지 말라" 는 밑줄 단어의 역할을 음미합니다.

분명히: "기억" 은 기억하는 의미입니다. 이것은 일종의 경고이자 관점이다.

(2)' 이 점을 이해하고 즉흥적인 지혜를 더하면 은혜가 자동으로 너에게 온다' 는 밑줄 단어의 표현 효과를 이해한다.

명확한: "만약 ... 더하기 ... 그리고 ..." 이 관련 단어들은 문장 전후의 논리적 관계를 표현하고, "매너" 를 얻는 방법을 적절하게 토론했다.

(3) "성인이 되어서도 여전히 부모를 돌보는 것을 당연한 일로 여기지만, 부모도 관심과 도움이 필요하다는 것을 동시에 볼 수 없다면, 그가 교양 있는 사람이라고 말할 수 없다." 이 문장에서 관련 단어의 역할은 무엇입니까?

명확한: "만약 ... 그럼 ..." 가설적인 복문 세트를 구성합니다. 이것은 이 현상이 가설이며 반드시 진실인 것은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다. 가설적인 원인을 통해 가설적인 결론을 도출하는 것은 인간의 사고에 부합하는 것이다. 사회 현상을 매핑하여 비슷한 현상이 있는 개체를 각성시키다. 이 링크의 세 단계는 전체부터 국부적인 인지 텍스트에 이르기까지 문장 주요 내용을 파악하고 문장 아이디어를 빗질하는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 교사는 학생들을 그룹 토의로 안내하고, 서로 보완하며, 각 학생을 교실에 참여시키고, 독립적으로 생각하고, 의견을 발표하고, 학생의 주관적 능동성을 충분히 발휘한다.

넷째, 빗질하고, 축적하고 운용한다. (약 7 분) (1) 주제를 탐구하다

1. 이 글의 주요 논증 방법을 예시하다.

Clear: (1)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이 기사의 5- 10 항과 17 항 모두 예시를 가지고 있다. 5- 10 항은' 불량한 행동' 의 예를 열거하고, 17 항은' 우아한 행동' 의 구체적인 표현을 열거한다. 이 예들은 진정한 교육과 우아함이 무엇인지 생생하게 증명한다.

(2) 비교 논증. 이 글은 여러 곳에서 비교 논증 방법을 채택하고 있다. 5- 10 항 각 단락은 가정과 비교를 통해 교육을 받지 못한 성과를 나열하여 교육을 받지 못한 구체적인 방향을 보여 줍니다. 2 부 앞 2 층은 먼저' 미교육자' 의 예를 먼저 이야기한 다음' 교육자' 의 표현에 대해 이야기하여 대비를 통해 실제 교육 상황을 더 잘 반영할 수 있다.

이 문장 주요 내용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명료함: 이 글은 많은' 교양' 과' 교양 없는' 현상을 통해' 진정한 교양' 과' 매너' 의 본질을 탐구하고, 많은 사례를 비교 분석하고, 자연스럽게 결론을 내리며, 우리가 진정한 교양과 매너가 무엇인지 이해하고, 교양 있는 사람이 되도록 지도하는 데 도움이 된다.

(2) 확장 및 확장

자신의 현실에 근거하여 어떻게 교육을 받는지 이야기하다.

조를 나누어 교류하고, 발언할 때 자신의 예를 결합하다. 한 학생이 이야기를 끝낸 후, 다른 학생회는 평가와 보충을 진행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교사와 학생 요약

학생들은 먼저 수확에 대해 이야기하고, 선생님은 다시 보충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이 문장 생동적이고, 슬기롭고, 머리가 또렷하며, 교육 자체에 대한 토론에서 교육의 중요한 표현인' 풍채' 에 이르기까지 작가의 기본 관점을 관통한다. 교육의 본질은 존중이다. 청소년에게 보내는' 편지' 로서 문제를 토론하는 논리와 추론뿐만 아니라 생생한 예도 많이 들어 있다. 여기에 정교한 관점과 경구를 더하면 생각을 자극할 수 있고, 반복해서 씹고 음미할 만한 가치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특히 글에서 서술한 이치는 모든 학생이 공부할 만한 가치가 있으며, 그로 하여금 자신의 생활 속에서 다른 사람과의 교제에서 진정으로 교양 있는 사람이 되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이 코너는 주로 학생들이 본문의 취지를 이해하도록 유도하고, 학생들이 자신이' 교육받은' 에 대한 인식을 이야기하도록 유도하고, 학생들이 어떻게 교육을 받는지 실감하게 하는 것이다.

칠판 디자인:

제 1 부 (1, 2): 단도직입적으로 화제를 불러일으키다.

교육의 두 번째 부분 (3- 12): 먼저' 교양 없는' 예를 말하고,' 교양 있는' 표현을 통해' 교양 있는' 이 무엇인지 토론한다.

제 3 부 (13-18): 사례와 현상을 열거하여' 야' 가 무엇인지 논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