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노래 교육에서 학생들의 음악적 상상력을 키우는 방법
노래 교육에서 학생들의 음악적 상상력을 키우는 방법
학생 교육은 전체 인생 교육의 기초이며, 사람의 덕, 지혜, 체, 도야정서를 형성하는 중요한 단계이다. 앞으로 혁신적인 인재를 양성하는 임무는 교육자가 도저히 감당할 수 없는 책임이지만, 혁신은 상상력에서 벗어날 수 없다. 상상력은 지능의 날개와 같고 상상력은 모든 창조의 전제이다. 상상력이 없는 것은 날개가 없는 새와 같다. 많은 성공한 사람들은 환상과 상상력으로 가득 차 있다. 음악은 청각의 예술이며 소리를 통해 이미지를 형성하는 한 형식이다. 음악 예술이 창조한 모든 예술 이미지는 모두 음악 상상력의 산물이다. 아름다운 음악의 영향으로 학생들의 잠재적인 원시 상상력이 깨어나고, 이에 따라 마음이 도야되고 창의력이 배양된다. 아인슈타인은 "상상력은 지식보다 더 중요하다. 지식은 제한적이고 상상력은 세상의 모든 것을 요약하고 진보를 촉진하며 지식 진화의 원천이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학생들의 상상력을 키우는 방법, 교육자를 올바르게 인도하는 방법, 아름다운 음악을 학생들에게 전달하는 방법, 그들이 좋아하고 흥미를 갖게 하는 방법, 교육자들이 직면한 절박한 문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첫째, 상상력이란 무엇입니까? "사람들은 과거에 인식했던 것들의 이미지를 회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이미지도 만들 수 있다. 자극의 영향으로 인뇌에서 오래된 경험 (즉, 오래된 표징) 을 재조합하고 새로운 이미지를 생성하는 과정을 상상력이라고 한다. 상상력은 당신의 머리 속에 생각이나 그림을 만들 수 있는 능력이다. (조지 버나드 쇼, 생각명언) 상상력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 있는 이미지가 개조되어 새로운 이미지를 만들어내는 심리 과정이며 복잡한 심리활동이다. 이미지와 혁신이 그 특징이다. 상상력에는 무작위 상상력과 비자발적 상상력이 포함되며, 그 내용은 상상력을 재창조하고 창조할 수 있는 능력도 있다. 물론 환상, 이상, 환상으로 나뉜다. 상상력은 사람이 일찍이 알고 있던 기초 위에서 거치지 않은 사물과 이미지를 형성하는 능력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예를 들어 떠아' 불만' 의 6 월 눈,' 서유기' 의 소란스러운 천궁,' 신백녀전설' 의 백뱀보은은 모두 상상력의 산물이며 상상력은 인간의 사고 활동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사람들의 삶에서 흔히 있는 일을 상상하다. 예를 들어, 음악을 들을 때, 사람들은 자기도 모르게 멜로디에 따라 기복이 있는 그림을 상상한다. 공중에 떠 있는 흰 구름을 보면 그때의 심정에 따라 초원에서 수탉을 쫓거나 달리는 것으로 상상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상상의 특징은 머리 속의 이미지에 의해 생기는 것이지, 특별한 의도에 의해 생기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무의식적인 상상에 속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생각명언) 무작위 상상력은 재창조상상력과 창조상상력으로 나뉜다. 상상력을 재건하는 것은 언어의 묘사나 패턴의 표상에 따라 머릿속에서 상응하는 이미지를 재창조하는 과정이다. 이런 상상력은 문학 감상과 상호 이해에 필요한 심리 과정이다. 예를 들어, 문학 작품을 읽을 때, 작가의 높은 수준의 필법과 예술 풍격의 영향으로 작품 속의 많은 인물들과 자연 경관들이 생동감 있게 묘사되어 있으며, 이 작품들은 여러 계층의 독자들이 축적한 지식을 이용하여 재창조되었다. 무작위 상상 속의 창조적 상상력은 특정 목적과 임무에 따라 머릿속에서 독립적으로 새로운 이미지를 만드는 과정이다. 이런 새로운 이미지를 만드는 과정은 누적된 감성 소재를 바탕으로 해야 한다. 풍부한 상상력은 우리 인류가 다른 종보다 우월할 수 있는 근본 원인이다. 상상력 때문에 우리는 발명을 창조하고 새로운 사물의 정리를 발견할 수 있다. 상상력이 없으면 우리 인간은 발전할 여지가 없다. 아인슈타인은 풍부한 상상력으로 상대성 이론을 발견했다. 뉴턴은 사과에서 떨어질 수 있었다. 그는 만유인력이라는 중대한 과학적 발견을 상상했다. 그도 상상력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상상력은 반드시 현실을 바탕으로 해야 하고, 현실에서 완전히 벗어나서는 안 되며, 객관적인 현실의 반영이다. 상상 속의 어떤 것은 실생활에 나타날 수 없지만, 전체적인 물질은 사실 객관적인 현실에서 나온 것이다. 예를 들어 돼지 머리, 인간, 오치갈퀴, 저팔계가 입는 옷, 말하는 언어 등 저팔계의 완전한 이미지를 구성하는 소재가 실생활에 존재한다. 인간의 상상력은 우리 생활 곳곳에서 볼 수 있지만, 어떻게 개발하고 긍정하느냐도 매우 중요하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잘 처리한 것은 학생들이 재창조할 수 있는 능력을 발굴하는 것을 돕는 것이고, 잘 처리하지 못하는 것은 그들의 상상의 날개를 부러뜨리는 것이다. 인간의 상상력은 광범위한 지각, 풍부한 경험, 해박한 지식을 바탕으로 형성된다. 19 세기 중반, 미국의 한 기자가 대량의 정보와 풍부한 사건 해결 지식을 습득했다. 한번은 뉴욕에서 매우 기괴한 살인사건이 발생했는데, 경찰은 사건을 해결할 수 없었지만, 그는 그것을 탐정소설로 써서 필라델피아의 여러 신문에 실었다. 나중에 사건을 해결했는데, 사건 해결 과정이 그의 소설과 매우 비슷하다는 것을 알았다. 풍부한 상상력도 해박한 지식을 바탕으로 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지식이 없으면 과학적 근거가 없고, 공상과 환상이다. 그러나 지식과 상상력은 같은 것이 아니다. 지식은 상상력을 자극하는 전제 조건이다. 어떤 사람들은 지식이 많지만 관념이 너무 보수적이어서 날개를 펴지 못한다. 에디슨은 책을 많이 읽지 않고 지식도 독학한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배운 것을 최대한 활용하고 2000 여 종의 창조를 창의적으로 상상하고 발명할 것이다. 프랑스 생물학자인 클로드 나드는 "우리의 연구에 가장 큰 걸림돌은 우리가 모르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아는 것" 이라고 말했다. 사람은 자신이 가진 것에 얽매여서는 안 되고, 자신이 가진 것을 바탕으로 과감한 환상을 가지고 오리지널 새로운 관점을 제시해야 한다는 뜻이다. 둘째, 음악 교육에서의 상상력의 역할과 중요성. 프랑스 대문호 우고는 이렇게 말했다. "인간의 지혜는 세 개의 열쇠를 쥐고 있다. 하나는 수학을 열고, 하나는 글자를 열고, 하나는 노트를 여는 것이다. 지식, 사상, 환상이 모두 그 안에 있다. " 상상할 수 있듯이, 음악 교육에서 상상력의 역할은 무시할 수 없다.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를 발전시키기 위해 학생의 자질을 전면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음악 교육에서 학생들의 심리로 시작해야 하며, 음악 청각의 인식으로 체험과 환상을 느낄 수 있게 하고, 동시에 아름다운 미래에 대한 무한한 동경을 불러일으켜야 한다. 음악은 어느 정도 우리 중화 5 천여 년의 문명을 물려받았다. 예로부터 음악은 사람들의 중시를 받았다. 음악이 피로를 풀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져 현재 일본에서 널리 유행하고 있는 심리요법이 등장했다. 상상력은 지식보다 더 중요하다. 아인슈타인은 "상상력은 지식보다 더 중요하다. 지식은 제한적이기 때문이다. 상상력은 세상의 모든 것을 요약하고 창의력의 진보를 촉진하는 것이 지식 진화의 원천이다" 고 말했다. 상상력은 과학 연구의 진정한 요소이다. " 음악은 듣는 예술이다. 그것은 소리로 언어를 만든다. (서양속담, 음악속담) 뮤지션은 작곡할 때 자신이 축적한 시대에 대한 경모, 생활에 대한 깨달음, 창작에 대한 계발, 사회 환경에 대한 변화, 아름다운 음표로 변신해 독특한 스타일로 표현했다. 음악 표현의 경지를 렌더링하면, 이때 다른 예술이 도달할 수 없는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 성공한 모든 예술가는 풍부한 상상력을 뒷받침한다. 그래서 음악은 풍부한 상상력을 필요로 하고, 창작할 때 약간의 과장을 허용한다. 작곡가들은 종종 관례를 깨고, 일반인의 사고방식을 깨고, 예상치 못한 각도에서 놀라운 작품을 만들 수 있다. 이 작품들이 대사나 예술가의 2 차 창작을 통해 감상자에게 전달되었을 때, 교육자들은 감동을 받았다. 음악의 흥망 성쇠와 함께, 사람의 내면 세계는 점차 상상의 절정에 이를 것이다. 이런 상상력은 작문처럼 조건부로 제한되지 않고, 거문고를 타는 것처럼 지법에 의해 제한되고, 그림처럼 그림에 의해 제한되지 않는다. 일단 이 상상의 왕국에 들어가면 고삐 풀린 야생마처럼 끝없는 초원을 질주하고, 독수리처럼 푸른 품에서 날고, 음악의 경지로 예전의 아름다움과 미래에 대한 환상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음악을 좋아하는 모든 사람은 오랫동안 음악의 영향을 받아 필연적으로 그의 창의력과 지식욕구를 자극할 것이다. 위대한 교육자 수홀린스키도 음악이 사고의 강력한 원천이며 음악 교육 없이는 건강한 지적 발전이 없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초중고등학교 교육은' 상상' 의 역할을 중시해야 하며, 학생들이 음악에 대한 인식에서 상상의 날개를 펼치고,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동경과 미래 세계에 대한 동경을 불러일으켜야 한다. 이런 식으로 음악 교육의 상상력은 하나의 사상, 정신, 하나의 관념으로 융합될 수 있으며, 과학적 환상과 현실을 창조하는 거리를 단축시키고, 풍부한 상상력과 대담한 혁신 정신을 배양하여 그들이 과감하게 돌파하고,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고, 풍성한 결실을 맺을 수 있게 한다. (2) 상상력은 기교보다 더 중요하다. 우리나라 일반 음악 교육의 궁극적인 목적은 학생들의 상상력과 혁신 능력을 키우는 것이다. 낡은 모드에서 학생들의 사유는 항상 상자 안에 잠겨 있다. 좋은 학생의 기준은 답안을 외워 선생님의 질문에 대답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그동안 학생들의 사유는 주동에서 수동적으로 바뀌었다. 그러므로 우리는 새로운 형태의 요구에 적응하고 일반 음악 교육의 법칙을 탐구해야 한다. 가장 중요한 이념은 학생들의 상상력과 창의적 사고를 키우는 것이 종종 학생에게 기술을 주입하는 것보다 제창할 만한 가치가 있다는 것이다. 많은 훌륭한 교육자들과 저명한 학자들은 교육의 대상, 특히 초중고생들이 악기의 반주를 통해 드러날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주었습니다. 음악 교육자는 무지를 통해 자신의 작품을 분석하려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음악 지식을 강화하려고 한다. 학생들에게 음악 지식을 강의하면 학생들의 감상 수준을 높일 수 있으며, 앞으로의 작품에서 무의식적으로 드러날 것이다. 음악 교육자로서 학생들의 상상력과 창의력 배양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상상력, 음악적 소양, 창의력이 강한 학생을 양성해야 한다. (3) 학생들의 풍부한 상상력 사고능력을 배양한다. 음악교육은 단지 학생들의 음악적 소양을 키우는 것이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학생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우리 교육자들은 낡은 모델에 따라 학생 음악을 가르쳐서는 안 된다. 대신 전통적인 교수를 깨고 학생들의 지능과 상상력을 발전시키는 교수법을 견지해야 한다. 사진, 오디오 자료, 음악 과외 지식을 통해 학생들이 상상의 날개를 펴고 음악의 멜로디에 몰입해 음악 과외 지식에 대한 이해에 따라 2 차 사고의 음악 창작을 하도록 유도한다. 교육 실천에서, 우리는 학생이 교육의 주체라는 것을 영원히 기억해야 한다. 수업 중이든 수업이 끝난 후든 학생의 주동성을 동원하고, 학생들에게 상상력, 사고, 창조를 위한 시간을 많이 마련하고, 학생들이 과감하게 돌파하도록 격려해야 한다. 학생들은 같은 음악에 대해 서로 다른 이해와 느낌을 가지고 있다. 일부 학생들은 피상적인 이해일 뿐이지만 학생들의 주관적 능동성을 동원해 상상력과 사고력을 활성화시킬 수 있다. 따라서 교육과정 전반에 걸쳐 교육자들은 이른바' 정답' 을 규정하지 않는 것이 좋다. 이렇게 하면 학생들의 사유가 제한되고 발휘에 불리하다. 학생들의 토론과 비교를 통해 정확한 느낌과 표현을 학생들의 마음속에 깊이 묻어 모든 사람이 발휘할 수 있도록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 비교 학생이 선생님의 지시에 따라 교육을 완성하는 효과는 완전히 다르다. 상상력은 인생에서 가장 밝고 밝은 색이며, 우리 삶에서 없어서는 안 된다. (조지 버나드 쇼, 생각명언) 학생들의 상상력이 어느 정도 이르면 교사의 지도가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셋째, 음악 교육에서 학생들의 상상력을 키우는 방법. 한 작가는 두 사람이 작가가 될 수 없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하나는 가난에 사는 사람이다. 또 다른 종류는 생활예술에 대한 감정력이 부족한 사람이다. 음악 교육은 "듣기" 예술의 표현이다. 연령과 단계에 따라 학생들을 위해 교육자들이 청각에서 음악의 아름다움을 느끼도록 지도하고, 상상력을 통해 음악을 친근하게 만드는 것도 중요하다. 음악 교육도 사람의 정신 정화를 촉진하는 활동이다. 교사로서, 어떻게 아름다운 음악예술을 학생들에게 전달하고, 학생들이 청각감각에서 승화되고, 음악을 즐길 수 있게 하는 것은 음악 교육자들의 의무이다. 그렇다면 음악 교육자들은 어떻게 학생들의 상상력을 정확하게 키우고 발전시킬 수 있을까? (1)' 배경안내법' 음악의 상상력은 자유롭지만, 이런 상상력은 주제에서 벗어나는 마음대로 상상하는 것이 아니다. 어떤 작품이나 음악이든 역사적 배경과 선행결과가 있다. 예를 들면, 중국의 이호곡' 이천영월' 과 같다. 그것의 창작 배경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듣기만 하면 지루함을 느낄 수 있고, 음악회는 계속 반복되어 학생들이 빨리 끝내고 싶어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음악적 배경을 이해하고 들으면 학생들은 상상의 세계에 정확하게 들어갈 수 있고 작가의 굴곡이 심한 일생, 비참한 일생을 느낄 수 있고 작가가 어두운 사회에 대한 분노를 드러내고 무정한 사회생활에 대한 어쩔 수 없는 정을 느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또 비파의' 복옥기' 는 중국 고대의 장관전쟁 장면을 전형적이고 구체적으로 생동감 있게 묘사한 것이다. 기원전 202 년 초한결전을 근거로 한군이 10 면 매복진으로 초군을 물리친 역사적 사실이다. 학생들은 배경을 알고 전장의 강렬한 장면을 체험하고, 우리 학생들의 강의를 위한 길을 깔고, 더욱 중요한 것은 그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상상력을 풍부하게 하는 것이다. (2)' 보고 들은 것을 표현하는 방법' 은 교실에서 교사가 토론의 초점을 제공하고, 학생이 그룹화하거나 자유롭게 조합해 토론하는 것을 말한다. 서로 토론함으로써 교실 분위기를 활발하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상상의 날개를 펼칠 수 있게 한다. 음악 감상은 경청의 예술이며, 창의적인 사고 활동으로 영감을 불러일으키고 지혜를 계발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예를 들어, 학생들이' 장장 귀환' 을 감상하게 하고, 학생들이 세그먼트별로 음악을 감상하고, 음악의 기본 경지와 민족 스타일을 이해할 때, 디자인은 듣고, 토론하고, 각자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는 것이다. 일부 학생들은 함께 즐겁게 박람회에 가고, 또 다른 학생들은 박람회에서 돌아와 풍부한 전리품을 얻는 즐거운 기분이라고 말했다. 학생들은 토론에서 노래에 대한 이해를 깊게하고, 이런 활발한 분위기 속에서 상상력을 발휘했다. 예를 들어, "작은 보트" 를 감상하세요. 처음 듣고 나서 학생들에게 이 음악이 어떤 그림을 묘사하는지 그룹으로 토론하게 했다. 학생들은 연상과 상상을 통해 자신의 언어로 처음 들은 음악을 표현할 수 있다. 한 학생이 말했다: 나는 마치 초승달이 바다 위에 잔잔하게 비치는 것을 본 것 같다. 푸른 물결이 출렁이고, 파도가 반짝이며, 얼마나 조용한 밤인가! 하얀 달토끼가 계화나무 밑에서 깡충깡충 뛰는 것을 본 것 같다. 너무 귀엽다 ... 아름다운 음악이 학생들의 토론을 통해 끝없는 상상력을 가져오고, 학생들을 몰입시키고, 학생들의 감정노래를 불러일으키고, 상상의 문을 열고, 학생들이 다른 음악에서 상상력을 발휘하고, 창의력을 자극할 수 있도록 하는 것 같다. (c)' 자유상상력' 은 학생들이 발산적 사고활동을 하도록 유도할 때 죽음을 제한하지 말고, 학생들이 여러모로 생각하고, 상상력을 발휘하고, 상상력을 넓히게 한다. 예를 들어, 수업 시간에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자신이 감상한 음악에 대한 느낌을 색으로 표현하라고 요구하곤 합니다. 많은 동창들이 노란색, 빨간색, 파란색, 녹색 등을 선택하지만, 확실히 학생이 회색이나 검은색을 사용하는 것은 사실이다. 그들도 이 두 가지 색깔의 이유를 제시했다. 이것도 허용되니 격려해야 한다. 교사는 학생을 쉽게 부정해서는 안 되며, 예술 법칙에 부합한다면 학생의 독특한 사고 활동을 보호해야 한다. 예를 들어, 노래를 배우고, 일반적인 법칙에 따라 문장 부호가 있는 곳에 노래를 부를 때는 숨을 한 번 마셔야 하지만, 어떤 학생들은 종종 마음대로 숨을 쉰다. 선생님의 지도와는 다르지만 쉽게 즉시 부정할 수는 없다. 선생님과 학생이 함께 분석해 그의 창법은 특색이 있지만 말을 더듬는 창법처럼 느껴져 다른 사람들도 이 가사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도록 이렇게 노래해야 한다. 요컨대, 음악 교육에서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를 키우는 것은 중요하고 필연적이다. 학생들의 음악적 상상력을 풍부하게 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창의력을 단련시켰다. 학생들의 사고력 개발에 긍정적인 역할을 한다. 교육개혁의 오늘, 음악교실 수업에서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를 키우는 것은 반드시 매력적인 전망을 보여줄 것이다. (4)' 무용공연법' 은 예로부터 음악과 춤이 불가분의 결합체였으며, 형식미와 음악미의 융합이다. 낙혜-사장' 에는 "이야기는 말로 충분하지 않다 ... 그래서 나는 손으로 춤을 추는 방법을 모른다" 고 기록되어 있다. 노래를 부를 때 매우 흥분하고, 손이 춤을 추고, 발이 무의식적으로 춤을 춘다고 한다. 교사는 학생들이 음악으로 인한 연상과 상상력을 표현하도록 격려해야 하며, 학생들이 음악의 즐거움을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음악을 들으면 학생들이 동작, 언어, 화면을 연결하도록 지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학생들에게' 벼이삭을 따는 소녀' 라는 곡을 들려주면서' 벼이삭을 따는 소녀' 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학생들은 마치 현장에 있는 것 같아서, 곧 그들은 아름다운 소녀가 벼이삭을 따는 것을 연기할 것이다. 노래 학습과 춤의 유기적 결합에서 교사는 학생들이 춤 동작에서 노래의 내포를 생각하고 이해하도록 유도할 수 있고, 학생들의 사고를 계발하고, 학생의 지능을 개발하며, 학생들이 식량을 소중히 여기는 이치를 알게 할 수 있다. 다시 한 번, 다이 곡조' 아름다운 곳이 있다' 를 감상할 때, 학생들에게 다이 댄스' 삼곡' 의 기본 자세를 그대로 유지하도록 요구하며, 자신이 작곡한' 득의양양',' 공작새가 스크린을 여는 것' 을 상상한다. 편집 후 무대에 올라 공연하자 선생님들은 하나하나 평론하였다. 학생들은 자신의 창작 성과를 보고 성취감을 갖게 되어 창작 욕구를 자극한다. 이에 따라 음악 교육에서 노래와 음악의 내용에 따라 춤 동작을 만들어 학생들이 노래를 부르면서 공연하게 할 수 있다면, 노래에 대한 학생들의 내면적 경험과 이해를 깊게하고 학생들의 풍부한 음악적 상상력을 넓힐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5)' 회화 표현' 의 예술 창작은 서로 통한다. 색채와 도안을 이용하여 학생들이 음악을 이해할 수 있게 하는 것이 가능하다. 음악 교재의 화면 부분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글로 명확하게 표현하기 어려운 많은 의미가 이것에 달려 있다. 특히 3 학년 학생들은 단어가 많지 않고, 언어능력이 떨어지고, 색도를 좋아하는데, 이때 그림을 그려 음악에 대한 이해를 표현할 수 있다. 초등학교 저학년 노래는 비교적 간단하고 이해하기 쉬우니 그림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해야 한다. 예를 들어 노래' 작은 별' 은 가사를 가르치는 과정에서 학생들이 가사를 보면서 그림을 그리기 시작하면서 빛나는 별을 그리게 한다. 그림의 작용으로 학생들은 선율이 아름다운 밤하늘에 빠르게 들어와 학생들이 음악적 상상의 날개를 펼칠 수 있게 해 가사를 기억하고 노래 공부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또 다른 예로, 감상 수업에서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붉은색과 같은 음악의 분위기를 색깔로 표현하라고 요구하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파란색--서정적이고 아름다운; 블랙-슬픔, 두려움 등. 학생들은 어떤 색이 어떤 음악을 대표하는지 알고 나면 자연스럽게 음악에 대한 자신의 이해에 따라 이 색깔을 선택하게 된다. 예를 들어, 오리 몇 마리를 즐길 때 학생들은 연달아 노란색과 빨간색을 사용한다. 그들은 그들의 상상력을 운용한다. 오리는 줄을 서서 흔들하며 강가에서 수영을 하며 기분이 좋아서 이 색깔들을 사용한다. 제비의 감상과 같은 것들이죠. 선생님은 노래를 가르친 후 학생들에게 어떤 색깔을 사용하는지 자세히 생각해 보라고 하셨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파란색을 사용한다. 이는 학생들이 다양한 색깔로 표현된 음악적 감정을 알게 되면, 노래나 음악을 들을 때 느끼는 아름다움을 색깔로 표현하고 아름다운 그림을 그려서 아름다움을 창조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6) "음악 창작 방법" 음악 창작 활동은 노래, 기악 교육 등 비교적 광범위하다. 학생들의 표현력을 키우는 훈련에서는 먼저 학생들이 리듬과 음준의 기초를 잘 다지도록 돕고 작품에 대한 자신의 이해에 따라 창의적인 공연을 하도록 계발하는 것이 학생들의 상상력을 키우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음악 실천도 음악의 아름다움을 창조한다. 학생들은 기악에도 관심이 많지만 학교 자원이 제한되어 수업 시간에 모든 사람을 위해 한 곡을 만들 수 없는 경우가 많다. 이때 교사는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고, 학생들이 풍부한 상상력을 발휘하도록 격려하고, 학생들이 페트병, 젓가락, 그릇 등과 같은 일상생활의 재료를 사용하도록 고무해야 한다. , 음악을 발굴하고,' 작은 악기' 를 만들고, 교실에서 서로 자신의 작품을 교류하며, 지식에 대한 욕구를 불러일으키고, 창작의 성공감을 경험하게 한다. 노래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가사를 만들도록 지도하다. 초등학교 교과서에는 생활에 가까운 노래, 특히 저학년이 많다. 멜로디와 가사는 이해하기 쉽다. 교사는 이를 출발점으로 학생들의 가사 능력을 키워야 하며, 학생들의 노래 공부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학생들이 노래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예를 들어 초등학교 교재' 코끼리 두 마리' 는 학생들이 노래를 배운 후 대담하게 생각하도록 독려하고,' 코끼리 두 마리' 를' 새끼 오리 두 마리' 로,' 코 꼬임' 을' 입을 올리고 서로 입맞추다' 로 바꾸도록 독려한다. 만남 악수' 를' 만남 친얼굴' 등으로 바꾸는 등. 이 행사에서는 학생들이 작곡하도록 독려할 뿐만 아니라 노래를 부를 때 동물의 동작을 모방하도록 독려했다. 이런 실천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력이 크게 향상될 수 있다. 넷째, 음악 교육에서 학생들의 상상력을 정확하게 지도하고 배양한다. 창의력과 혁신이 없다면 학생들은 개성을 가질 수 없습니다. 한 작가는 그의 학생이 그에게 "나는 음악을 좋아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내가 감상 수업에서 말한 모든 것이 틀렸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듣고 깜짝 놀랐는데, 어떻게 이렇게 마음대로 아이의 음악에 대한 상상력을 부정할 수 있을까, 그들의 이해는 틀릴 수도 있지만, 적어도 그는 상상력이 있다. 아마도 그는 그 창작자들의 심정을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에, 우리 선생님은 학생들과 함께 분석하고 이해해야 한다. 교실 수업에서 교사는 학생들에게 안정감과 신뢰감을 주어야 한다. 이런 조화로운 관계와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만 학생들은 대담하게 마음껏 놀 수 있다. 교사로서 학생들의 창조적 성과를 감상적인 시각으로 보고, 그들이 계속 실천하고 창조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선생님은 깨우침을 1 위에 두어야 한다. 음악 수업을 감상할 때 먼저 설명하지 말고, 학생들이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자신의 관점과 감정을 충분히 표현하도록 하세요. 독일의 유명한 교육자인 도스토예프스키는 "교육의 예술은 기술을 전수하는 것이 아니라 계발, 각성, 격려에 있다" 고 말했다. 학생의 주체적 지위를 확립하기 위해서는 먼저 교학 역할을 바꾸고, 원래 교사 중심의 교실 수업을 학생 중심의 학습으로 전환하여 학생들의 상상력이 진정으로 발휘되도록 해야 한다. 아인슈타인은 "문제를 제기하는 것이 종종 그것을 해결하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고 말했다. 한 학자가 말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학생들은 음악 학습에서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예를 들어, 슬픈 노래를 가르치면, 학생들은 왜 슬픈 감정으로 이 노래를 부르는지 묻습니다. 이때 교사는 학생들이 대담하게 질문하도록 격려하고, 학생들이 관찰, 질문, 가설, 추리, 검증을 통해 반복적으로 문제를 연습하고, 점차 사고하고, 질문하고, 배우는 좋은 습관을 길러야 한다. 음악은 듣는 예술이다. 교육자들이 아름다운 예술, 아름다운 음악을 학생들에게 전달하려면 학생들을 지도하고, 음악 요소를 분석하고, 음악 감정을 파악하고, 학생들에게 현재 자신이 감독이고, 모든 인물, 화면, 장소 등이라고 말해야 한다. 그들은 이렇게 말한다. 이것은 진짜 음악 교실이다. 일부 교육자들은 학생들의 상상력을 키우기 위해 학생들이 자신이 생각하는 미래 세계가 어떤 모습인지 상상하도록 요구하며 상상력을 창조하는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창조의식을 키우고 미래의 창의력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한다. 하지만 일부 교육자들은 실용성과 비리를 지나치게 강조하면서 일부 초등학생들의 사고방식을 포맷했다. 그들은 성인의 사유로 문제를 해결하기 시작하여 더 많은 칭찬과 많은 공리를 교환하기 시작했다. 물론 이것도 성숙한 것이지만, 아이의 상상력의 날개가 부러졌을 뿐이다. 어떤 부모들은 당신의 딸이 두세 살 때 원을 그릴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녀는 사과, 입, 태양 등과 같은 많은 대답에 대답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하지만 지금, 당신이 1 학년에 들어간 후에 그녀에게 물어보면, 그녀의 대답은 매우 간단하고 둥글며 0 보다 작습니다. 또 한 번은 중국어 문제가 학생들에게' 원' 의 반의어에 대답하게 했다. 딸은' 평' 이라고 썼는데 선생님은' 방' 이라고 하셨다. 결국 이 문제는 득점이 없다. 내 딸은 매우 우울하다. 그녀는 집에 가서 공을 놓아도 여전히 기분이 좋지 않다. "둥글거나 납작하다!" 라고 말했다. 왜 선생님이 내가 틀렸다고 하셨어요? 사실 예술은 한계가 없다. 사람마다 문화 수준과 감상 각도에 따라 얻은 상상력도 다르다. 따라서 선생님은 학생들의 상상력을 보호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쉽게 부정하지 말아야 한다. 교사로서, 음악 교육에서 학생들의 상상력을 정확하게 유도하고, 음악의 아름다움을 전파하고, 학생들이 음악 감정에서 음악을 경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도 모든 음악 교육자의 책임이다. 끝말의 매력은 그것의 매력과 감화력에 있다. 음악예술의 매력은 그 감정 * * * 음에 있어 더욱 역동적이다. 청각 감각에서 사고 활동으로 직접 들어가는데, 아직 명확한 사고능력에 이르지 못한 순간은 가장 전염성이 있는 순간이며, 가장 풍부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생각명언) 상상력은 지능의 날개와 같고 상상력은 모든 창조의 전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