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학생들에게 문어문을 계발하는 편지를 쓰다
학생들에게 문어문을 계발하는 편지를 쓰다
2, 산업 정밀 근면, 불모지. -한유 \ "학습 솔루션 \"
3, 1 인치의 시간은 1 인치의 금이고, 1 인치의 금은 사기 어렵다. -'증광현자'
4, tianxing 건강, 신사 자기 개선. -'주상'
5, 야망이 강하지 않아, 지혜는 도달할 수 없다. -'묵자 슬림함' 명언.
6, 녹색, 파란색에서 녹색; 얼음, 물은 수냉보다 낫다. -"견자 설득"
7. 큰 뜻을 품다. --제갈량 "외생 십계명"
8. 그녀의 남편은 야심적이지만 만리는 여전히 이웃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카오 다우 \ "왕 비아 오 에 흰 말 을 보내 \"
9.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성사되었다. -후한 강전
1 1, 일단 정상에 오르면 다른 산들이 하늘 아래에서 짧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두보' 망악'
12, 추위, 그리고 송백이 시들어 떨어지는 것을 알아본다. -"논어 자한"
명언은 한어의 한 단어이고, 병음은 míng yán 으로, 기본적으로 매우 유명한 말, 유명한 말, 일반적으로 이름이 있는 사람이 말하는 것을 의미한다. 유의경의' 세설신어' 에서 구양수의' 귀전' 등에 이르기까지.
2. 고등학생은 반드시 격려고문을 읽어야 한다. 중국, 위풍당당한 소년이 [청나라, 1900 년 2 월] 일본인 양계초가 나를 중국이라고 불렀고, 하나는 맏제국이고, 하나는 맏제국이라고 불렀다.
언어이기도 하고 유럽인과 서양인의 말의 번역이기도 하다. 오! 나는 중국의 맏이입니까? 임공은 말했다: 악! 뭐야! 뭐야! 내 머리 속에는 젊은 중국인이 있다.
국가의 노소를 말하려면 먼저 인민의 노소를 말해라. 노인들은 늘 과거를 생각하고, 젊은이들은 늘 미래를 생각한다.
과거만 생각해서 향수를 느낀다. 미래를 생각해야 희망이 생긴다. 향수만 있기 때문에 보수적이다. 희망만 있어서 분진하다.
보수만 있기 때문에 영원히 늙는다. 오직 진취적이어서 새롭다. 과거만 생각하고, 모든 것이 원래의 모습이기 때문에 평소대로만 알고 있다. 미래에 대해 생각하고 어떤 일을 해도 미래가 없는 사람들만이 규칙을 어기는 경우가 많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노인들은 늘 걱정이 태산이고, 젊은이들은 늘 쾌활하다. 그냥 너무 많은 걱정, 그래서 낙담; 쾌감을 위해서라서 잘난 체한다.
낙담만 해서 겁이 나요. 하지만 자부심도 충만해서 호마이다. 나약함밖에 없으니 너희들은 함께 지내라. 용감할 뿐이니 위험을 감수해야 한다.
오직 너만이 세상을 파괴할 수 있다. 모험만이 세상을 만들 수 있다. 노인들은 항상 사물에 싫증을 느끼지만, 젊은이들은 항상 즐겁다.
사물에 싫증을 느끼는 사람만이 모든 것이 괜찮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좋은 것만 있기 때문에 나는 항상 모든 것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한다. 노인들은 석양 같고, 젊은이들은 일출 같다.
노인들은 출산할 수 없는 젖소 같고, 젊은이는 젖을 먹는 호랑이 같다. 노인들은 스님과 같고, 젊은이들은 협객과 같다.
노인은 사전과 같고 노인은 오페라와 같다. 노인들은 아편 담배 같고 젊은이들은 브랜디 같다.
노인들은 다른 행성에서 온 운석과 같고, 젊은이들은 바다의 산호섬과 같다. 노인들은 이집트 사막의 피라미드와 같고, 젊은이들은 시베리아의 철도와 같다.
노인들은 가을 뒤의 버드나무와 같고, 젊은이들은 봄전 풀과 같다. 노인들은 사해와 같고 젊은이는 장강의 시작과 같다.
이 노인은 이 젊은이와 성격이 다르다. 인공은 사람은 내재적이고 국가도 내재적이라고 말했다.
임공이 말했다: 아파, 보스! 옥양강 머리의 거문고를 타는 여자, 명월이 배 주위를 돌 때 단풍잎이 우수수 있고, 추위는 철처럼, 꿈처럼 환상처럼, 낙양 먼지 봄꽃 가을달의 아름다움을 회상한다. 서궁 남문, 백발 궁아와 등불이 마주 앉아 개원과 천보 사이의 유사, 스펙트럼' 채우' 를 이야기하다.
녹문은 호박을 심고, 유유민을 남겨두고, 말을 잘 듣는 아이들에 관심을 갖고, 후문이 해주처럼 성황을 회상한다. 나폴레옹과 그의 추종자들은 헤미아에 있었고, 알라는 실란에 있었고, 그들은 경비병이나 방문객들과 함께 있었다. 그들은 단도를 가지고 중원을 질주하며 유럽을 휩쓸고 피를 흘리며 바다를 죽였으며, 각국은 엄청난 업적에 충격을 받았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처음엔 화가 나고, 그 다음은 애무하고, 마지막에는 거울을 잡는다.
아이고, 얼굴이 온통 이빨로 가득하고, 머리카락이 다 자랐어, 늙었어! 그렇다면, 근심과 안개 외에는 걱정할 것도 없고, 고민의 천지도 포기하지 않았다. 퇴폐적 인 당나라 밖에 태양과 달, 한숨 외부 침묵; 죽음 외에 나는 다른 직업이 없다. 미녀는 영웅이지만 상황은 보통입니까? 친지들은 모두 시장의 무덤에 있다. 먹고 살고, 사람을 기다리다.
오늘은 이미 지나갔는데, 우리는 어떻게 다음 날을 알 수 있습니까? 올해는 지나갔는데 내년이면 아쉬워요? 세상에 사장보다 더 실망스러운 일은 없다. 이 사람에게도 구름을 수단으로 하늘로 돌아가려는 욕망이 산해를 압도하는 정신도 있는데 괜찮을까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오! 나는 중국의 맏이입니까? 오늘은 과거, 당나라 유 세 세대, 어떻게 보는지 말한다. 진황 한무, 어떤 영웅; 한당 이후의 문학은 얼마나 번영했는가; 강건과 강간 사이의 무공은 얼마나 휘황찬란한가.
역사가들은 작사가 노래하는 것은 우리 민족 청년의 풍경과 기쁨의 역사가 아니라고 말한다! 이제 나는 늙었다! 어제 다섯 도시를 자르고 내일 열 도시를 베었다. 새쥐가 도처에 널려 있고, 닭견은 밤마다 놀란다. 18 성의 토지재산은 인민의 품에 안긴 골육이 되었다. 아버지와 형제의 400 조 자녀는 모두 지폐의 노예가 되었다. 그렇다면 이른바' 결국 그녀는 자신을 한 상인에게 시집갔다' 는 것은 무슨 뜻일까? 오! 너는 그 해에 발생한 일을 차마 볼 수 없다! 초교도소는 상대적으로 위태롭다. 백성들의 생명이 위태롭다.
국가는 죽을 나라이고, 국가의 인민은 죽을 인민이다. 모든 것이 어쩔 수 없고, 모든 것이 사람을 놀리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임공이 말했다: 나는 중국 맏이인가? 이것은 오늘날 세계의 주요 문제 중 하나이다.
만약 그 맏이도 중국이 과거의 나라였다면, 즉 지구상에 이 나라가 있었던 적이 있었는데, 지금은 점차 사라지고, 하루만 더 지나면 운명도 비슷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맏이가 아니라면 중국은 미래의 나라다. 바로 이 나라가 과거에 지구에 없었는데, 지금은 점차 발전하여 미래가 매우 길다.
맏이로 오늘의 중국을 깨고 싶습니까? 청소년을 위해? 너는 먼저' 국가' 라는 단어의 의미를 이해해야 한다. 남편과 나라는 무엇입니까? 토지와 인민이 있다면, 그들의 땅에 거주하는 사람들은 그들이 거주하는 토지의 사무를 관리하고, 그들 자신의 법률을 제정하고, 그들 자신의 법률을 유지해야 한다. 주권, 순종, 모든 사람의 주권, 모든 사람의 순종.
만약 남편이 이렇다면 완전 건국이라고 한다. 100 년 동안 지구상에 완전히 세워진 나라가 있다.
완전히 건립된 사람들도 한창 장년이다. 완전히 건립되지 못하고, 점차 완전히 건립되는 것도 소년사무다.
그래서 저는 한 마디를 하겠습니다. 유럽 국가는 오늘 소수국이고, 중국은 오늘 소년국입니다. 과거 중국에 살던 사람들은 국가의 이름을 가졌지만 한 나라가 되지 않았다.
가족국가, 토스트 국가, 제후봉건국가, 혹은 국왕독재국가 중 하나입니다. 다른 타입이 있지만 그 필요성이 있으며 국가 헌법에서도 부족하다.
아기가 배아에서 아이로 성장하는 과정에서, 그 두 가지 중 하나는 먼저 자랐지만 전신은 거칠었지만 사용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래서 당우는 배아 시대, 은주는 수유 시대, 공자부터 현재까지 소년 시대였다.
점차 발전하여 지금은 아동 청소년의 세계로 진입하기 시작했다. 만약 그것이 너무 늦게 생긴다면, 역대 도둑들은 그것의 생명력을 말살할 것이다.
예를 들어, 어린 시절이 여전히 아프면, 노년으로 전향하거나, 당신의 죽음이 곧 올 것이라고 의심할 수 있지만, 당신은 이 모든 것이 미완성이고 성립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지 못한다. (존 F. 케네디, 죽음명언) 과거가 아니라 미래다.
그리고 나, 중국, 한 나라를 맛본 적이 없나요? 하지만 궁중 귀가 하나 있어요! 나, 염황 자손, 군거. 이 지구에 수천 년 동안 서 있던 사람들은 그들의 나라 이름이 무엇이냐고 물었고, 아무것도 없었다. 남편의 소위 당, 우, 하, 상, 주, 진, 한, 위, 진, 송, 치, 양, 진, 수, 당, 송, 원, 명, 청, 모두 유명하다.
법원 도, 사유 재산 도. 국가도 국민의 공공재산이다.
왕조에는 노소가 있고, 국유에는 노소가 적다. 북한과 나라가 모두 외물이기 때문에 북한의 노소를 국가의 노소라고 부를 수 없다.
문, 무, 성, 강도 주나라의 소년 시대이다. 특히, 리, 환, 惇, 그 만년도.
고, 문, 경, 무는 한나라에서도 젊다. 위안 평화.
학습을 장려하는 고대 중국 원문은 무엇입니까?
고대 학자들은 반드시 선생님이 있을 것이다. 선생님, 이렇게 전도하여 의혹을 풀다.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아는 것이 아닌데, 누가 의심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만약 네가 매우 혼란스럽고 선생님을 따라가지 않는다면, 그것은 매우 혼란스럽고, 너는 영원히 이해할 수 없을 것이다. 내가 태어나기 전에 나는 태어나기 전에 도를 배웠기 때문에 나는 길에서 배웠다. 나는 태어난 후 먼저 도를 배워서 도를 배운다. 나는 선생님이다. 세월이 나에게 태어났는지 모르겠다. 그러므로 귀함도 없고 비천함도 없고, 길지도 적지도 않고, 도의 존재도 있고, 스승의 존재도 있다.
허허! 사도가 전승한 지 이미 오래되었다! 미혹되기 어렵다! 고대의 현자, 또한 멀리, 여전히 스승이 물었다; 오늘 사람은 성인과는 거리가 멀고, 스승을 부끄럽게 여긴다. 그러므로 성인은 성인에게 유익하고, 어리석은 사람은 어리석은 사람에게 유익하다. 무엇이 성인을 거룩하게 하고 바보를 어리석게 만드는가? 그의 아들을 사랑하고, 선생님을 선택하고, 그를 가르치십시오. 만약 네가 너의 몸에 있다면, 너는 부끄러움과 혼란을 느낄 것이다. 소년의 선생님, 가르치고, 책을 배우는 문장은 내가 말한 그의 이야기가 아니라, 그의 곤혹을 해결하는 사람이다.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주술사와 악사들은 모두 기술 노동자여서 서로 배워도 부끄럽지 않다. 사대부 가족들은 그들의 선생님을 제자운이라고 부르며 함께 모여 담소를 나누었다. 묻자 그는 이렇게 말했다. "그는 그 해와 비슷하고, 방식도 비슷하다. 비천하고 수치스럽고 벼슬이 가까워진다. " 오! 분명히 선생님의 길은 떠났다. 주술사는 기예가 뛰어난 악사여서 군자는 거들떠보지도 않는다. 오늘, 그의 지혜는 너무나도 멀고, 이상하고 어색하다!
성인은 스승이 없다. 공자사는 담자학, 창홍학, 석상학, 노학으로부터 배운다. 전갈의 제자는 공자만큼 똑똑하지 않다. 아들은 말했다: "세 사람이 있습니다, 한 부서가 있어야합니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제자가 선생님보다 못하지 않아도 되고, 선생님도 제자보다 우월할 필요가 없다. 그들은 도교에 대해 잘 알고 있으며, 그들의 기술을 전문적으로 연구한다. 그것뿐이다.
열일곱 살 된 이 () 는 고문에 능하고, 육예 () 는 모두 알고 있다. 그는 시간을 제한하지 않고 물고기 비에서 공부한다. 우가기는 옛길을 걸을 수 있고,' 세설' 을 써서 그것을 시들지 않게 할 수 있다.
번역
고대에 책을 읽는 사람은 반드시 선생님이 있을 것이다. 선생님은 진리를 전수하고, 연구를 가르치고, 난제에 대답하는 데 쓰인다.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이치를 아는 것이 아니니, 누가 의심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의혹을 가지고 선생님으로부터 배우지 않으면, 어려운 문제가 된 사람들은 영원히 해결할 수 없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내가 태어나 기 전에, 그는 나보다 먼저 이치를 이해했기 때문에, 나는 그를 따라 스승으로 경배했다. 만약 내가 태어난 사람이 나보다 먼저 이치를 이해한다면, 나는 그를 따라 스승으로 모시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나는 그에게서 진상을 알게 되었다. 그가 나보다 크든 나보다 작든 누가 신경 쓰냐? 그래서, 높낮이에 관계없이, 노소를 막론하고, 도가 존재하는 곳, 선생님이 거기에 있다.
아아! 예로부터 스승이 선생님의 패션에서 지나간 지 이미 오래되어서 사람들이 의심을 품지 않는 것은 매우 어렵다. 고대 성인은 일반인을 훨씬 능가하고 선생님께 가르침을 청해야 했다 (그는 대명사가 아니다). 지금의 일반인은 성인보다 훨씬 똑똑하지만 선생님께 배우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그래서 성인은 더 지혜롭고 어리석은 자는 더 무지하다. 성인은 성인이 되고, 바보는 바보가 되는 것이 아마도 이런 이유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당신의 아이를 사랑하고 선생님을 골라서 가르쳐 주세요. 그러나 그 자신에게는 선생님으로부터 배우는 것은 수치스럽고 이해하기 어렵다! 그 아이들의 선생님들, 그에게 독서를 가르치고, 책의 문장을 배우는 것은 이치를 가르치고 난제를 해결하는 선생님이 아니다. 문장을 읽을 때 선생님께 물어봐야 할지 말지 모르겠지만, 스스로 해결할 수 없는 의혹이 있어서 선생님께 물어보고 싶지 않습니다. 우리는 작은 방면을 배워야 하지만 큰 방면을 포기해야 한다. 나는 그의 이해를 보지 못했다. 무의사, 악사, 장인들이 서로 공부하는 것도 창피하지 않다. 사대부 같은 사람들이 모여서 다른 사람이 그를 "선생님", "제자" 라고 부르는 것을 듣고 그를 비웃었다. 당신은 그들에게 (왜 웃는지) 이렇게 물었습니다. "그는 그와 거의 같고, 아는 이치도 같다. 지위가 낮은 사람에게서 배우는 것을 부끄러워하면 충분하다. 관직을 스승으로 삼고 아첨에 가까운 것으로 여겨진다. " 이봐! 스승을 구하는 길은 만회하기 어렵다, 알 수 있다! 무의사, 악사, 장인, 이 사람들, 군자는 거들떠보지도 않고, 지금 그들의 지혜도 이 사람들과 비교할 수 없다는 것은 정말 이상하다!
-응? 성현에게는 고정된 선생님이 없다. 공자는 예전에 장자, 창홍, 석화와 노장으로부터 자주 공부했다. 이 사람들은 공자만큼 재능이 없다. 아들은 말했다: "몇 명이 동행하면, 누군가 나를 위해 스승이 될 것이다. 클릭합니다 따라서 학생이 반드시 선생님보다 못하지는 않으며, 선생님도 반드시 학생보다 재능이 있는 것은 아니다. 진리를 받아들이는 데는 일찍부터 늦었고, 지식과 기교에 있어서 각각 전문 연구가 있는 것은 그것뿐이다.
이씨네 아이 팬, 올해 열일곱 살입니다. 그는 문어문을 좋아해서, 육예경전은 일반적으로 모두 연구가 있다. 그는 나에게서 배우는 세속적 제한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나는 그가 고대인의 도를 완성하는 것에 매우 탄복하여, 그에게 선생님의 노트를 써주었다.
4. 학생들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명언과 고문은 출처 1, 노소가 노력하지 않고 노소가 슬퍼하는 것이 가장 좋다.
-한악부 고시' 장가행' 2. 근면은 근면하고, 놀이는 척박하다. -한유 \ "학습 솔루션 \" 3. 1 인치의 시간은 1 인치의 금이고, 1 인치의 금은 사기 어렵다.
-"더 넓은 학자" 4. 군자, 자강불식. -\ "저우 상 \" 볼륨 5. 건장하지 않으면 지혜롭지 못하다.
-\ "모지 자기 재배 \" 라는 명구 6, 그린, 블루, 그린, 블루; 얼음, 물은 수냉보다 낫다. -'견자의 권유' 7. 가슴에 큰 뜻을 품다.
제갈량' 외생 십계명' 8. 카디프 이탈리아 세계, 마일은 여전히 가깝습니다. --카오 다우 \ "왕 비아 오 에 흰 말 을 보내 \" 9.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성사된다.
-'후한서 한경전' 1 1, 일단 산꼭대기에 올라가 엿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짧아 보인다 ...-두보' 망악'/Kloc-
논어 명언자한은 중국어 어휘로, 그 병음은 míng yán 으로, 기본적으로 매우 유명한 한 마디의 뜻이다. 명언은 보통 이름이 있는 사람이 말하는 것이다. 유의경의' 세설신어' 에서 구양수의' 귀전' 등에 이르기까지.
5. 어떻게 학생을 격려하고, 어떻게 학생들에게 문어문을 배우도록 격려합니까?
문어문은 많은 학생들에게 무미건조한 문체이지만, 선생님에게도 경골이다. 학생들의 문어문 공부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것은 문어문 교육에 큰 도움이 된다. 이제 제 교육 경험에 대해 제 의견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우선 읽기
낭독은 암송하면 학생의 어감을 키울 수 있고, 본문을 잘 읽으면 교실 학습의 일부 장애를 없앨 수 있다. 그래서 수업시간에 나의 중점은 번역이 아니라 읽기이다. 첫째, 선생님은 시범적으로 읽어야 한다. 지난 문어문 전에 선생님은 각 글자의 발음, 문장의 정지 등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예를 들어,' 내가 원하는 물고기' 에는 주목할 만한 단어들이 많다. 예를 들어' 오늘은 궁중 미인', 첫 번째' 용' 은' 용' 을 의미하고, 네 번째 음은 발음해야 하고, 두 번째' 용' 은' 해' 를 의미한다. 생각하지 않으면 잘못 읽기 쉽다. 또' 모형' 에서' 시황제 일은 아직 반반/중도붕괴' 와 같다. 오늘/천하 3 점, 익주가 다하고, 역시 성실하다/비판하다. " 소리내어 읽을 때, 작가의 감정을 이해하는 기초 위에서 문장의 의미 정지를 정확하게 처리해야 한다. 선생님이 처음 봤을 때 내게 남긴 인상은 이 문장 이렇게 읽어야 한다는 것이다. 녹음이 있으면 좀 틀어 놓고 선생님이 읽어주세요. 선생님은 한 마디 읽고, 학생은 한 마디 읽는다. 학생들은 이런 독서 방법을 가장 좋아한다. 짧은 글은 두 번 읽는 것이 가장 좋고, 장문은 한 번 읽어서 학생들이 본문에 대한 전반적인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다. 전반적으로, 나는 조독단이나 늦은 독서단에서 이 부분을 완성했다. 이렇게 하면 학생들은 독서 후 남은 시간 동안 자유롭게 읽을 수 있다. 이런 식으로, 수업할 때, 학생들은 본문을 읽는 것에 대해 이미 상당히 익숙해서 낯설지 않을 것이다. 또는 그룹으로 읽을 때 카드 케이스 현상. 수업시간에 나는 급하게 번역하는 것이 아니라, 먼저 한 문장을 서너 번 읽게 하고, 외우게 한 다음, 주석이 달린 어려운 단어를 찾아내게 하여, 학생들이 어려운 단어에 대해 더 깊은 인상을 가질 뿐만 아니라, 문장을 순조롭게 번역할 수 있게 하였다. 학생회는 성취감이 있다. 수업시간에 질문을 하면 선생님은 적당히 칭찬하고 학생들의 적극성은 더 높아질 것이다. 긴 문장, 핵심 단락에 초점을 맞추고, 다른 단락은 뒤집힌다. 이런 말을 배우면, 학생들은 외울 수 없어도 잘 읽을 수 있고, 단어, 인명, 단락은 모두 잘 이해된다. 학생들이 배우기를 좋아하면, 흥미가 자연히 올라온다. 시간이 좀 걸리지만 학생들이 본문을 분명하게 이해할 수 있는 것이 무턱대고 외우는 것보다 낫다.
둘째, 텍스트와 역사 이야기의 결합
대부분의 문어문은 당시의 역사와 관련이 있다. 강의하기 전에, 나는 먼저 역사적 배경에 연락해서 관련 역사 지식을 이야기하면, 학생들의 문어문 공부에 대한 흥미를 크게 자극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제갈량의' 출사표' 는 내가 이 문장 공부를 할 때 멀티미디어 교실에 있었다. 나는 먼저 드라마' 삼국연의' 의 한 토막을 넣어 학생들이 감각적으로 이 문장 배경을 이해할 수 있게 해 주었고, 학생들은 매우 흥미를 느꼈다. 이런 식으로 이 문장 공부를 하는 것이 훨씬 쉽다.
나의 테스트 수단은 받아쓰기이다. 각 본문을 다 배운 후에, 나는 약간의 시간을 들여 받아쓰기를 할 것이다. 목적은 학생들의 청력 효율성과 복습 효과를 검사하는 것이다. 받아쓰기는 뭐든지 다 있어요. 저자, 새 단어, 글의 단어와 문장, 그리고 글에서 반영된 주제에서 얻은 계시를 포함한다. 특히 주석의 번역이 가장 중요하다. 때때로 강의할 때, 나는 일부러 학생들에게 중요한 문장이나 단어와 같은 몇 가지 문제를 빠뜨리고, 나는 간단하게 이렇게 말할 것이다. "나는 받아쓸 때 바로 여기에 시험을 본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그래서 그들은 의식적으로 그 초점을 기억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받아쓰기를 할 때 매우 유창하게 쓸 수 있다. 이렇게 하면 그들은 공부가 홀가분하다고 느낄 것이다. 그리고 받아쓰기 책을 돌려보낼 때 아낌없이 좋은 학생을 칭찬한다. 진보한 사람도 학생 앞에서 체면을 세우도록 출석하여 칭찬해야 한다. 학습에 더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말이죠. 형편없는 학생회는 벌을 받고 본문을 한두 번 베끼면 벌을 받는다. 이렇게 하는 것은 게으른 사람에 대한 처벌일 뿐만 아니라 부지런한 학자에 대한 채찍질이기도 하다. 학생들 사이에서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학습 분위기를 형성하다. 만약 학생이 목적지를 가지고 공부한다면, 고대 중국어가 매우 무미건조하다고 느끼지 않을 것이다.
셋째, 모호한 문장으로 교실 분위기를 동원하는 법을 배웁니다
고대 중국어 교육에서 농담은 답답한 교실 분위기를 활발하게 할 수 있다. 나는' 구강의학' 본문을 공부하면서 학생들에게' 한 여자가 아이의 가슴을 애무하고, 그들의 아이가 울었다' 는 말을 번역했다. 그 결과 한 학생이' 한 여자가 아들의 젖꼭지를 쓰다듬으며 아들이 안고 울었다' 고 번역했다. 나는 정말 웃음을 참을 수 없었다. 나는 그 학생을 욕하지 않고 단지 그에게 문장을 번역할 때 합리성에 주의하라고 말했을 뿐이다. 내가 이 말을 읽었을 때, 반 전체가 폭소를 터뜨렸다. 웃은 후에 내가 너에게 말하는데, 문장을 번역할 때 합리적이지 않으면 이런 농담을 할 수 있다. 학생들은 웃음과 함께 문장을 번역할 때 주의해야 할 문제를 깨닫고, 이는 그들의 흥미를 불러일으켰을 뿐만 아니라 번역의 관련 요령도 배우게 했다.
학생들의 문어문 공부에 대한 흥미를 높이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관건은 교사가 교수 과정에서 경험을 축적하고 총결하는 데 능숙하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