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세계 학술 명작 시리즈' 보가범가' 중역 번역자 순서
세계 학술 명작 시리즈' 보가범가' 중역 번역자 순서
"마호보로도" 는 기원전 4 세기부터 기원 4 세기까지 800 년 동안 기록되었다. 그것은 구두로 창작하고 암송한 것이다. 그것의 내용은 끊임없이 확장되고, 층층이 쌓여 있다. 최종 마감 길이는' 십만부' (각각 보통 32 음절) 로 중국어로 약 400 만 자로 번역된다.
"마호보로도" 는 총 18 편의 시로 나뉘어 인도 각국의 분쟁 시대 사회를 배경으로, 마호보로도의 두 후예 구루와 판두가 왕위 계승권을 쟁탈하기 위한 투쟁을 묘사했다.
항성의 국지와 장군도는 형제이다. 이 나라의 소유자는 태어날 때부터 눈이 멀었기 때문에 그는 점차 왕위를 물려받았다. 나라를 안고 있는 아이가 수백 명이 있어서 장남은 때리기 어렵다. 일반 학생으로서 다섯 아들이 있고 큰아들은 몸이 강하다. 이것은 위대한 인도의 두 후예인데, 전자는 구루라고 하고, 후자는 판두라고 한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죽고 국가에 섭정을 당했다. 네가 성인이 되었을 때 너는 너의 아버지의 왕위를 계승해야 한다. 그러나 적들이 왕위를 점령하려 거부하고 시도하자 분쟁이 시작되었다.
적은 판두오 형제가 거주할 수 있도록 라크궁을 설계했고, 그들을 불태울 준비를 했다. 판두의 다섯 형제는 살아남아 숲으로 망명했다. 한편, 판카를로 왕의 딸 블레이크 공주는 남편을 선택하는 의식을 거행했고, 판조의 다섯 형제는 브라만으로 변장하여 시험을 치렀다. 다섯 형제 중 한 명인 주나는 배우자를 고르는 요구에 따라 큰 철궁을 열고 화살을 쏘아 목표물을 명중시켜 흑공주를 이겼다. 그때부터 흑공주는 오형제의 * * * 동처가 되었다. 반도인들도 이번 사건에서 자신의 정체를 폭로했다. 그래서 동도국은 그들을 소환하여 그들에게 반국을 주었다.
판도인은 그들에게 배정된 땅에 그들의 수도 천지성을 건설하여 큰 성과를 거두었다. 적들이 부러워하며 주사위 도박 사기를 설계하였다. 검잔은 도박에 참여하고 싶지 않았지만 예의상 적의 초대를 받아들였다. 주사위에서 검전은 모든 재산과 왕국을 잃었고, 네 명의 남동생과 자신을 잃었고, 결국 다섯 형제의 아내 흑공주를 잃었다. 그래서 귀찮은 적들은 동생에게 흑공주를 강제로 끌고 도박장 앞에서 모욕을 당하라고 명령했다. 판두오 형제 중 한 명인 후군은 분노하여 복수를 맹세했다. 불길한 예감을 안고, 그는 어쩔 수 없이 나서서 검은 공주가 의두네 오형제를 석방해 달라는 부탁을 들어주었다. 그러나 적들은 그만두려 하지 않고 의두네 오형제를 찾아 다시 한 번 내기를 요구하며, 지면 숲으로 유배된다고 12 년, 13 년째 티베트에 숨어 사는 생활을 하고 있다. 발견되면, 그는 다시 유배될 것이다 12 년. 이번 도박의 결과는 당연히 잃기 어려운 싸움이다. 이렇게 판두오 형제는 어쩔 수 없이 땅을 넘겨주고 숲에서 망명한 지 12 년이 되었다. 13 년째 되는 해에 그들은 모잠비크 왕의 궁정에서 하인으로 이름을 감추었다.
13 년이 만료되자, 판두 5 형제는 잃어버린 땅을 돌려줄 것을 요구했고, 적들은 단호히 거절했다. 그래서 양측은 동맹국을 위해 싸우고 전쟁을 준비한다. 반도족은 다문성의 어두운 하늘 (비슈노의 화신) 이 부양한다. 판두족과 구루족 대사가 앞뒤로 협상을 했다. 적은 혼자 고집을 부리며 화해를 거부했다. 피비린내 나는 전쟁을 피하기 위해 켄젠은 가장 큰 양보를 하고 다섯 마을만 돌려줄 것을 제안했다. 적들은 바늘끝만큼 큰 곳조차 주지 않는다고 주장한다. 결국 쌍방은 구루의 들판에서 전쟁을 벌였다.
이 전쟁은 18 일 동안 계속되었고, 반복되는 격렬한 전투 끝에 그루민족의 전체 군대가 파괴되었다. 팬 이 성공 하는 데 도움이 보고, 그루 갱 의 나머지 세 장군 이 실제로 밤 팬 두방 막사 를 공격 기대하지 않았다, 팬 두방 의 모든 군인 을 죽일 것입니다. 흑전과 판두오 형제는 병영에 없기 때문에 다행히 재난을 면했다. 이렇게 비참한 결말에 직면하여 백절불굴의 정신이 부진했지만, 많은 사람들의 권유로 그는 마침내 왕이라고 불렀다. 삼십육년의 고전을 거쳐 나는 어두운 하늘이 죽어서 승천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그는 아주나의 손자, 판두족의 유일한 후예인 황위 후계자를 지명한 뒤 네 명의 남동생과 흑공주를 데리고 함께 걸어서 하늘로 올라갔다.
이것은' 마호보로도' 의 핵심 이야기일 뿐이다. 이 서사시는 프레임 워크의 서사 구조를 채택했는데, 그 안에 이야기가 있다. 서사시 전체가 끊임없는 대화에 처해 있고, 이야기는 대화에서 전개되고, 큰 이야기는 중간 이야기에 삽입될 수 있고, 중간 이야기는 작은 이야기에 삽입될 수 있다. 이것은 개방된 서사 구조로, 각종 서사에 대문을 열었다. 이런 식으로, 이 서사시는 인도 전쟁을 배경으로 많은 신화, 전설, 우화, 이야기, 종교, 철학, 정치, 윤리를 융합하여 결국' 백과사전' 식의 서사시가 되었다. 이 삽입물들은 책 전체의 거의 절반을 차지한다. 이것은 고대 인도인들이 민족 사상 문화 유산을 보존하는 특수한 방식이다. 이 서사시를 쓰는 과정에서도 서사시 작가는 의식적으로 이렇게 하여 포괄적인' 문화의 보고' 가 되었다. 왜냐하면 이 서사시의 시작과 끝은 모두' 법, 리, 사랑, 해탈이 여기, 다른 곳, 여기, 다른 곳에 있기 때문이다' 고 선언했기 때문이다. (1.56.33 과 18.5.38) 다시 말해 이 서사시는 세상의 모든 것을 다루고 있다. 인도에서 현존하는 네 편의 가장 오래된 베다 (배르다베다, 살문다베다, 예일 베다, 아다바베다) 는 베다 시대의 성서이고, 마호보로도는 서사시 시대의 성서가 되어' 제 5 부 베다' 로 여겨진다.
"마호보로도" 가 삽입한 종교 철학 요소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보가범가' 이다. 마하바라도 제 6 장 비슈누 (BH:? (마파빈 23 장부터 40 장까지). 전쟁의 첫날이다. 구루족과 판두족의 군대는 이미 구루의 전쟁터에 전투를 벌였다. 아주는 이 전쟁의 정당성을 의심하고, 동족이 서로를 죽이고 씨족법과 카스트법을 파괴하는 것은 죄악이라고 생각한다. 걱정이 태산이었던 그는 무기를 내려놓고 전쟁에 나가기보다는 죽기를 원했다. 그래서 어두운 하늘이 그를 계몽하여 그의 마음속의 각종 의혹을 풀었다. 그들의 대화는 이 보가범가를 구성한다.
보가범가' 에는 18 장과 700 곡의 찬송가가 있다. 제 18 장 이 숫자와' 키호보로도 * * * 가 18 편 문장' 키호보로도' 와 싸웠다 18 일. 이것은 우연한 우연의 일치가 아니라, 서사시 저자가' 보가범가' 를' 마호보로도' 의 사상의 핵심으로 삼는 깊은 뜻이 있다. 박가범가' 는 어두운 하늘에 대한 존칭으로' 존자' 나' 불' 으로 번역할 수 있다. 어두운 하늘은 비슈노의 화신이기 때문에' 보가범가' 도 신의 노래로 번역될 수 있다.
보가범가' 에서 흑전은 아주에 인생의 최고 목표 달성을 설명했다. A) 세 가지 경로: 직업 요가, 지적 요가, 종교 요가. 고대 인도의' 요가' 는 심신을 수련하는 방법을 가리킨다. 파타 (Pata)? Jali 의 요가 (Yogasū tra) 는 요가 연습의 8 가지 방법, 즉 금지, 순종, 정좌, 조정, 인식, 집중, 명상, 명상을 언급했다. 보가범가' 에서 어두운 하늘은 요가의 의미를 넓혀 행동 방식을 가리킨다. 요가' 라는 단어는 동사 어근 yuj 에서 유래한 것으로 묶음, 연결 또는 결합을 의미한다. 이렇게 이른바 어둠 속의 요가는 행동자가 자신을 억제하고 지존존재와 하나가 되어야 한다.
인과응보는 일종의 행동이나 행동이다. 카르마욜가 (동작 요가) 는 초연한 태도로 자신의 사회적 의무와 책임을 이행하고, 개인의 욕망과 이익이 없고, 동작의 성패를 고려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어두운 하늘은 행동이 인류의 본질이라고 생각한다. 행동을 거절하면 생활조차 유지하기가 어려울 것 같다. 행동을 멈추면 세상은 파멸로 향할 것이다. 모든 행위가 불가피하게 결함이 있다 하더라도, 화염이 항상 담배를 가지고 있는 것처럼, 한 사람도 타고난 일을 포기해서는 안 된다. 행동 자체는 속박을 구성하지는 않지만, 지속적인 행동 결과는 속박을 구성한다. 그래서 우리는 이기주의와 행동 결과에 대한 집착에서 벗어나 단지 우리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기 위해 행동할 수 있다.
고대 인도의 베다 문헌에서' 인연' 은 흔히 제사 활동을 가리킨다. 브라만은 제사식을 가장 높은 인연으로 여기고 제사를 선포하며 현세의 행복을 보장하고 사후에 승천하기 때문이다. 어두운 하늘은 베다경이 제창한 희생을 완전히 부정하지 않았다. 그는 넓은 의미에서 희생을 행동으로 연장했지만, 베다의 가르침에 따라 꾸준히 행동한 결과는 해방될 수 없다고 생각했다. 흑전은 모든 사람이 자신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행동의 결과에 집착하는 것이 아니라 행동에 종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고대 인도 카스트 사회에서 사회적 책임은 주로 카스트 책임을 가리킨다. 브라만은 제사와 문화를 관장하고, 흐루시초프는 왕권과 군대를 관장하고, 베다는 농업, 축산, 상업에 종사하고, 다라는 어획과 각종 하인에 종사한다. 카스트제도는 고대 인도 사회등급이나 계급제도의 표현형으로, 사회분업에서 기원한다. 카스트제도는 역사의 산물이며, 자연히 그 한계와 폐단이 있다. 하지만 인류가 대동사회에 들어가기 전까지는 각국마다 다양한 형태의 등급제도가 존재한다. 대동 사회에 들어와도 모든 사람이 모든 것을 알 수 없기 때문에 여전히 다양한 수준의 사회적 분업이 있을 것이다. 이것은 인류의 존재 방식이며, 인간의 주관적 의지를 옮기지 않는 객관적인 법칙이다. 종교에 따르면, 이것은 하나님의 마련입니다.
어두운 하늘' 은 주나에게 흐루시초프의 의무를 이행하고 이 전투에 동참할 것을 요구했다. 물론, 판두와 구루는 모두 흐루시초프이며, 쌍방은 모두 사수전투를 하고 있다. 그러나 전쟁이 특정 역사적 맥락에서 일어날 때, 합법과 불법, 즉 정의와 불의의 차이가 나타날 것이다. 서사시 자체의 묘사에 따르면, 이 판두와 구루의 전쟁에서 판두는 정의의 한 쪽을 대표한다. 따라서 어두운 하늘은 아주나에게 "흐루시초프 무사에게 합법적인 전투보다 더 좋은 것은 무엇일까?" 라고 격려했다. (2.3 1)
어둠 속에서 인간 사회는 항상 창조, 유지, 파괴의 순환에 처해 있다. 전쟁도 인류의 생존 방식에 내재되어 있다. 흐루시초프로서 주나는 왕권을 장악하고 왕권을 반대하는 사회적 책임을 회피할 수 없었다. 인생의 가장 높은 목적은 그것을 없애는 것이다. 그러나 해탈은 책임을 회피하고 행동을 포기하는 것이 아니라 의무를 이행하고 행동에 종사하는 것이다. 직무를 수행하고, 행동에 종사하는 것이 1 위이고, 행동의 성패는 2 위이다. 최선을 다해 임무를 수행한다면, 행동과 행동의 결과는 개인의 영혼의 족쇄가 되지 않을 것이다. 다른 말로 하자면, 당신이 행동과 행동의 결과로 개인의 영혼에 대한 속박에서 벗어나면, 당신은 해방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요가를 진정으로 이해하고 연습하려면 스마트 요가, 신앙 요가와 결합해야 한다. 세 가지가 서로 보완되기 때문이다. 지혜 (j)? Na) 는 지식이나 지혜입니다. 보가범가' 에서, 그것은 지수 이론과 오의서의 지식이나 지혜이다. 지혜 요가' (j? ānakarma, 스마트 요가) 는 수론과 오의서의 철학적 지혜로 너의 행동을 지도하는 것이다.
수 이론 (s? Khya) 철학은 세계에 두 가지 영원한 현실이 있다고 생각한다: 원시인과 원시자연. 원시인 (부유)? A) 변하지 않는 영원한 자아, 즉 영혼이다. 원형질체 (prak)? Ti (또는 nature and nature 에서 번역됨) 는 최초의 물질이다. 원시 물질은 탐구되지 않은 상태에 있어서 보이지 않는다. 하지만 원료는 세 가지 성 (선, 걱정, 어둠) 이 있다. 하나, 셋, 또는 삼덕 번역). 선함 (sattva) 은 쉽고, 밝고, 행복하다는 뜻입니다. Rajas 는 흥분, 조급함, 초조함의 본성을 가리킨다. Tamas(Tamas 의 음역) 는 무겁고, 방해하고, 둔한 성격을 가리킨다. 이 세 가지 속성은 항상 운동 중, 이 세 가지 속성으로부터, 원래의 물질이 균형을 잃고 변화하여 감각 (지능), 느린 자아 (자의식), 심근 (사상), 다섯 가지 지식근 (눈, 귀, 코, 혀, 몸) 이 생겨났다
어두운 하늘' 은 주나에게 원작과 원작을 구별할 것을 요구했다. 동작은 원초의 동작이지, 원초의 사람 (영혼) 의 동작이 아니다. 본질은 인간성을 구현했다. 원시 물질의 세 가지 주요 속성은 항상 운동 중이다. 이 세 가지 속성 조합의 비율에 따라 사람은 선한 사람, 근심하는 사람, 어두운 사람, 행동도 선한 행동, 근심하는 행동, 어두운 행동으로 나눌 수 있다. 이것은 고대 인도의 인성론이다. 성선론도 성악론도 아니고, 인간성도 이 세 가지 본성을 포함하고 있다. 모든 사람의 인간성 특징은 이 세 가지 성조합의 비율에 달려 있다. 어둠은 이 세 가지 본성에 얽매이지 않고 영혼의 순결을 유지해야 한다. 행동은 인간성에서 비롯된다.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기 위해 영혼은 원시 본성의 속박에서 벗어나 사리사욕을 추구하지 않고 행동 결과에 집착하지 않는 해탈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
오의서 철학은' 범나의 단결' 을 추구한다. 브라만은 동사 어근 B 에서 왔나요? H 는 표시, 성장, 발전을 의미하기 때문에 이 단어는 원래' 힘' 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베다 문헌에서 이 단어는 중립 용어로 사용되어 베다 찬송가와 주문, 그리고 그들의 함축적인 힘을 가리킨다. 양성으로 쓰이는 것은 제사장들, 특히 네 제사장 중 주관 제사장 ("바티칸 제사장") 을 가리킨다. Brāhma 는 브라만에서 유래했습니까? 브라만 한 손가락.
오의서의 범천에 대한 토론도 우주의 가장 기본적이고 근본적인 힘에 대한 토론이다. 오의서에서는 범천이 도대체 무엇인지에 대해 다른 관점이 있다. 그러나 토론 과정에서 범천이 절대정신이며 우주의 본체나 본원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범천의 토론은 자아성 (ātman, 영혼) 의 토론과 결합해' 우주는 나, 범천은 나' 라는 결론을 내린다.' 범천이 나와 함께 있다', 우주본체는 개인의 영혼과 함께 있다. 오의서의 명언들 중 일부는' 나는 범천이다',' 나는 범천이다',' 바로 너다' 와 같이 이 뜻을 표현했다.
오의서는 범천을 최고 진리로, 현실 세계를 마력 (M-Y) 의 산물로 본다. 마법은 가장 높은 존재의 신비한 창조력을 가리킨다. 마력은 원작과 동등하다. 즉 원작을 통해 각종 현실 형태로 드러난다. 그러나 자아 (개인의 영혼) 는 원본과 다르다. 대림올림픽 의서 (b? 하닷라? 야카 우파니? Ad) 는 "(자아) 는 파악될 수 없기 때문에 파악될 수 없다" 고 말했다. 보이지 않는 것은 난공불락이기 때문이다. 만지지 마세요. 만질 수 없기 때문입니다. 속박, 괴롭힘, 상해로부터 자유로워집니다. " (3.9.26) 자아성 (영혼) 은 불후의 것이지만, 죽기 전에 좋거나 나쁜 인연을 가지고 환생한다. 만약 사람이 "욕심이 없고, 욕심을 빼고, 이미 만족하고, 자성욕이 있으면, 그 생명의 숨결은 떠나지 않는다." " 그는 범천이고, 그도 범천에 간다. (4.4.6)' 산스크리트로 가다' 는 산스크리트처럼 환생에서 벗어나는 것이다. 오의서에서 이런 철학적 지혜를 계승했는데,' 보가범가' 에서는 범천이' 불후의 지존존재' 라고 불린다. (8.3) 흑전이 여러 차례 언급한' 브라흐마 바타' 와' 브라흐만 IRV'? A) 해탈의 경지, 즉 행동에 집착하지 않고 행동에 종사하는 결과, 원래의 속박에서 벗어나 평화와 행복을 얻는 것을 말한다.
벅티는 경건함, 숭상심, 헌신을 의미한다. 벅티카르마는 어두운 하늘을 경건하게 숭배하며 모든 행동을 어두운 하늘에 대한 헌신으로 여긴다. 보가범가는 베다 유신론과 오의서의 절대정신의 종합 발전이다. 베다 시대의 브라만교는 다신교 숭배였지만, 서사시 시대에는 범천창조와 비슈노 (Vi) 의 세 가지 신 숭배로 진화했다. U) 보호 장관 히바 (? Iva) 회사의 파괴. 오의서 (범천) 절대정신의 일원론 사상은 일신론의 형성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된다. 힌두교는 결국 일신교를 형성하지 못했지만' 보가범가' 는 이런 노력을 보여 주었다.
어두운 하늘은 대신 비슈노의 화신이다. 그는' 가장 높은 원시인' 이라고 자칭했고,' 불후의 것을 초월하고, 그도 불후의 것보다 높다' 고 자칭했다. (15. 18)' 최고무상의 원시인' 은 최고무상의 자아 (영혼) 또는 최고무상의 절대정신이다. 이로써 아주는 어두운 하늘을' 지범천' 이라고 부른다. (10. 12) "불후의" 은 원래의 물질을 의미하고, "불후의" 은 자아 (개인의 영혼) 를 가리킨다. 지고무상의 원시로서 어두운 하늘은 나타나지 않았다. 최고무상의 원시인들은 요가신력 (yogamāyā) 으로 원시 물질을 통해 우주를 드러낼 뿐이다. 지고무상의 원시인들은 요가의 마력 속에 숨어 중생을 창조하고 중생을 유지한다. 세계가 파괴되고, 중생이 지존 원시인의 본래의 면모로 돌아가고, 세계가 재창조되고, 지존 원시인이 또 중생을 석방한다. 이런 식으로 어두운 하늘 (비슈누) 은 우주의 최고 존재, 최고 신, 세상의 창조자, 보호자, 파괴자가 되었다.
어두운 하늘은 주나에게 전심으로 그를 숭배할 것을 요구했다. 어두운 하늘에 대한 숭배는 베다 시대 브라만의 복잡한 의식을 채택할 필요가 없다.' 잎 한 송이, 꽃 한 송이, 과일 한 통, 물 한 통' 과 (9.26) 을 바치면 경건함을 나타낼 수 있다. 더 중요한 숭배 방식은 요가를 연습하고 행동의 결과를 포기하는 것이다. 요가를 연습하는 것은 명상이다. 어둠 속에서 사상을 결집시켜 어둠을 가장 높은 목적으로 하는 것이다. 행동을 포기한 결과, 집착하지 않고 행동에 종사하며 모든 행동을 어두운 하늘에 제물로 바치는 것이다. 창조, 유지, 멸망은 세상의 존재 방식이자 하느님의 마련이다. 인간으로 태어나면 신에 대한 헌신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야 한다. 어두운 하늘은 그렇게 하기만 하면 비천한 베다와 수다라가 가장 높은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가장 높은 존재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보가범가' 에서 제창한 어두운 하늘에 대한 숭배는 중세 힌두교의 종교 운동을 불러일으켰다. 이 종교철학시는 베다의 유신론과 제사론을 흡수하고 개조하여 수론 철학의 원시 이원론과 오의서 철학의 범나의 동일성을 결합시켜 웅장하고 기이한 문학 표현 수법을 채택하여 중세 시대에 신속하게 보급하였다. 역대 인도 철학자들은 종종' 마호보로도' 에서 발췌하여 독립된 경전으로 주석을 달고 해석한다. V.S.Sukthankar 가 편집한 마호보로도의 현대정교한 교정주석에는 거의 20 개의 고대 버전의' 보가범가' 주석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보가범가' 의 평론가들은 모두 비슈누 철학자는 아니며, 베단도 철학자와 시바 철학자도 있다. 모든 학파의 철학자들은' 보가범가' 의 큰 영향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이다. 보가범가 자체도 각종 유파의 종교철학을 포용하며 주석가들은 자신의 종교철학에 따라 쉽게 확장된다. 현존하는 최초의' 보가범가'? 야) 산카라가 쓴 거야? 대답? 카라, 8 세기와 9 세기). 그 자신은 비슈노를 받아들이지 않고, 베단도의 관점에서 보가범가를 설명했다. 그의 설명을 통해' 보가범가',' 오의서',' 산스크리트어' 는 짖는 단도철학 (prasthānatraya) 의 원작으로 등재됐다.
보가범가' 는' 마호보로도' 의 일환으로' 마호보로도' 와 마찬가지로 점차 정형화되는 과정이 있다. "마호보로도" 의 "비슈모보로도" 교정에서 "보가범가" 의 길이에 대해 다음과 같이 묘사한 원고들이 있다. "흑설은 620 짱, 아조나는 57 짱, 승설은 67 짱, 국가는 1 이라고 말한다." 이렇게 하면 총 745 개의 짱 들이 있다. 산카라의 보가범가에 대한 주석은 보가범가를 700 곡의 송가로 정의했다. 이후의 원고나 노트는 모두 이를 기초로 한다. 일부 텍스트에서도 더 많은 부가 나타나지만 전반적인 차이, 특히 이 700 곡의 텍스트 차이는 크지 않다.
근대와 현대에서' 보가범가' 는 여전히 인도 사회 사상에 깊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로만 로이, 비웨이카난다, 티라크, 간디, 오로빈도, 라닥 크리히난은 모두' 보가범가' 로 그들의 철학과 정치 사상을 설명했다. 특히 인도가 민족 독립을 쟁취하는 배경에서 티라크는 지혜와 경건함에 기반한 동작 요가를 강조했다. 간디는 진리 견지와 사심없는 행동을 강조했다. 채토바디아가 그의' 인도 철학' 이라는 책에서 말했듯이, "그 시대에 한 애국자가' 보가범가' 한 권만 들고 있으면 단호하게 교수대로 갈 수 있었다." [1] 보가범가는 여전히 인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종교 철학 고전으로 거의 매년 새로운 번역과 주석이 등장한다. 그래서' 보가범가' 는 세계에서 인도의 성경으로 불린다.
"마호보로도" 는 영어로 번역된 최초의 종교철학시, 즉 1785 년 찰스 윌킨스가 영국에서 번역한' 보가범가' 이다. 당시 독일 언어학자인 윌리엄 훔볼트는' 보가범가' 를 높이 찬양하며 "모호보로도의 이 감탄사가 가장 아름다웠다. 아마도 우리가 아는 모든 문학 작품 중 유일하게 진정한 철학시였을 것이다" 고 말했다. 그는 "아마도 이 세상이 주장하는 가장 심오하고 고귀한 일일 것 같다" 고 덧붙였다. " 이후' 보가범가' 는 다양한 서양어로 번역되어 서구 사상과 문학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C. 이셔우드도 S.Prabhavananda 와 함께' 보가범가' 를 번역했다. T.S. 엘리엇은' 보가범가' 가 단테' 신곡' 이후 가장 위대한 철학 시편이라고 말했다. A. 헉슬리는 또한 "보가범가" 는 영원한 철학의 가장 명확하고 포괄적인 총결산 중 하나 ","아마도 영원한 철학의 가장 체계적인 정신 표현 "이라고 말했다. [2]
보가범가' 는 시공간을 초월하는 사상적 매력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우리는 오늘 그 철학적 유심주의와 종교 유신론에 얽매이지 않고 보가범가를 읽을 수 있다. 우리는 종교와 신화 을 은유로 해석할 수 있다. 암흑천은' 지존원시인' 이나' 지존브라만' 으로 우주의 정신 (즉 내면의 법칙) 을 대표하고,' 지존원시인' 의' 본원' 은 우주를 대표한다. 우주에는 자연과 사회가 포함된다. 인간은 우주의 일부이다. 사람이 존재하려면 행동에 종사해야 한다. 행동은' 자아' (정신이나 사상) 를 지도하며 반드시 객관적인 법칙에 부합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범나의 단결' 이다. 상업 요가, 지성요가, 신앙 요가는 수행, 지식, 신앙을 대표하며 인류의 보편적인 생활방식에 속한다. 세상을 알고 객관적인 법칙을 존중하고, 사심 없이 직무를 수행하고, 행동에 종사하고, 사회에 헌신해야 인생을 성공적으로 실현하고,' 천인의 조화' 의 숭고한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
이 책의 번역은' 필시묵편' (BH:? 마파반, 반다칼 동방연구소, Poona, 1947).' 보가범가' 는 제 23 장에서 제 40 장 중 하나이다. 나는 다양한 작품, 특히 S.Radhakrishnan 의' 박가범가와 T' 와 그 귀납 문장, 산스크리트어 텍스트, 영어 번역과 주석, 뉴델리, 1948), Chahner (;
황보생
2007 년 6 월 5 일부터 2007 년 2 월 5 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