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축약 작문의 주의사항

축약 작문의 주의사항

1. 약어 1 영어 작문무엇을 주의해야 합니까 1 일반적으로 약어 1 가장 중요한 점은 문장 초점을 잡는 것이므로 가장 일반적인 약어/kloc/ 영국 작가 XX. 케빈과 메리 사이의 사랑 투쟁을 다룬다. 이후 단락은 1 설정의 논리적 순서로 요약됩니다.

예술 렌더링의 필요성 때문에 일부 문장 들은 정해진 논리적 순서를 깨뜨릴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예를 들어 서스펜스를 설정하거나 인물의 내면을 심화시키기 위해 과거에 일어난 일을 미리 설명하거나 앞으로 일어날 일을 미리 알릴 수 있다.

약어로서, 사람들은 이런 논리적 순서에 따라 기계적으로 표현할 수 없고, 일관된 순서에 따라 저자 설명에서 논리 순서를 깨는 미묘함을 지적한다. 줄임말 연습을 시작할 때, 1 문장으로 각 단락의 중심 사상을 요약하고 논리적 순서로 배열할 수 있다.

이것은 가장 기본적인 약어이다. 이를 바탕으로 더욱 충만하고 생동감 있게 자신의 특색을 부각시킬 수 있다.

2. 작문이 약어라고 하는 것을 어떻게 줄여주는지 간결한 언어로 문장 뜻을 다시 표현하고 긴 글을 작은 이야기로 압축하는 것이다.

약어의 원칙은 줄기를 남기고 가지와 잎을 제거하는 것이다. 백본이란 문장 주요 내용을 가리키며, 가지와 잎은 센터를 표현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세부 사항과 재료를 가리킨다.

축약된 문장 때 줄기를 잡아야 문장 무결성을 손상시키지 않고 원문의 중심 사상을 전달할 수 있다. 문장 약어를 할 때는 다음과 같은 점에 유의해야 한다. 첫째, 원문을 자세히 읽고 원문 내용을 명확하게 해야 한다.

약어를 하기 전에 반드시 원문을 자세히 읽고, 계층 구조를 정리하고, 주요 내용을 파악하고, 중심 사상을 이해하고, 문장 요점을 파악해야 한다. 문장 약어는 원문의 내용을 철저히 이해하고 자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알 때만 엉뚱하지 않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둘째, 약어는 원문의 주요 내용을 파악해야 한다. 문장 한 편은 중요한 부분과 중요하지 않은 부분이 있다. 약어를 하기 전에, 너는 그것을 읽어서 문장 중요한 부분을 찾아야 한다.

축약할 때, 중점 줄거리는 명확하게 표현해야 하며, 비중요 부분은 생략하거나 생략할 수 있다. 그러나 사물의 발전을 촉진하는 시간, 장소, 인물, 원인 등은 모두 생략할 수 없다.

셋째, 원문의 장르와 중심을 유지해야 한다. 줄임말은 원문의 구조적 틀을 바탕으로 원문의 표정, 인칭, 중심 사상, 언어 특징을 유지해야 하며, 원문의 내용을 마음대로 바꿀 수 없고, 원문을 마음대로 추가할 수도 없다.

원의를 바꾸지 않고 원어의 긴 문장을 단문으로 바꾸고, 대화를 직접 전달하며, 몇 문장을 한 문장으로 요약할 수 있다. 넷째, 축약 작문의 규범화에 주의해야 한다.

약어는 내용의 총결산이 아니다. 줄임말 작문은 원문보다 짧지만 구조가 완전하고 중심이 명확한 문장 () 로 연결되어 전문을 유기적 전체로 만들고, 작고 어지럽지 않게 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학생이 글을 쓰기 전에 신중하게 구상하고 문장 수준과 세부 사항을 결정해야 하며 개요를 나열하는 것이 가장 좋다.

줄임말 작문 훈련은 학생들의 독해력, 분석, 종합 능력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언어 습득 능력도 향상시킬 수 있다.

3. 문장 약어를 약어하는 방법:

1, 약어를 하기 전에 내용을 보고 요점을 파악하세요. 약어를 하기 전에 반드시 원문을 자세히 읽고, 문장 센터와 각 단락의 주요 내용을 자세히 분석하고, 문장 센터를 명확히 하고, 원문의 요점과 아름다운 글을 보존하여, 축약된 문장 () 이 피와 살을 가지고 독자를 끌어들일 수 있도록 해야 한다.

2. 약어로 취재와 링크에 주의하세요.

3, 약어를 확인하고 싶습니다. 약어가 완료되면 원문과 비교해서 주요 내용이 보존되어 있는지, 원문과 일치하는지, 문장이 일관되는지 확인해야 한다.

약어 요구 사항: 원래 의도를 유지하다. (주제는 변하지 않음), 글자수는 요구에 부합해야 하고, 원래 내용의 순서를 깨뜨리지 않고, 단락을 수정하지 않고, 주요 내용만 남기고, 수식어를 제거하고, 주제를 명확히 하고, 주제와 무관한 내용을 삭제하고, 사건이 발생한 시기, 원인, 과정 및 결과를 명확히 해야 한다.

확장 데이터:

축약된 주석:

1. 나무 줄기를 떠나 가지와 잎을 떠나다. 우리는 본문을 축약할 때 부차적인 인물, 부차적인 사건, 해석과 설명을 삭제하여 본문의 주요 내용을 남겨 두어야 한다. 예를 들어, "작은 필사자" 라는 문장, 우선, 수리오가 어떤 상황에서 아버지를 돕기 시작했는지, 왜 몰래 해야 하는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 결과가 어떠한지, 가장 감동적인 곳을 그려내야 한다. 그런 다음 아버지가 베껴 쓴 것을 적어서 그가 아버지에게 오해를 받았을 때의 생각을 삭제하였다.

2. 작업 언어를 직접 단순화하십시오. 서사에서는 직접 서사를 간접 서사로 바꿔 인물 언어를 최대한 단순화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줄거리가 일관적일 뿐만 아니라 문장도 "간결" 하다

문장 맥락을 명확하게 유지하십시오. 문자의 약어는 문장 유지의 주요 맥락이 분명하고 완전하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특히 사건이 발생한 시간, 장소, 인물, 원인, 과정, 결과 등을 보면 원문에 대한 대략적인 이해를 얻을 수 있다.

4. 글의 원래 뜻을 바꾸든지 말든지. 약어의 가장 중요한 것은 약어를 줄여서 문자의 원래 뜻을 바꾸지 않고, 내용이 원문과 거의 일치하므로 독자들이 혼동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바이두 백과-작문 약어

4. 줄임말 작문의 줄임말 작문의 한 형식을 어떻게 쓰는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긴 글을 일정한 요구에 따라 편성하고 압축하여 간결한 문장으로 원문의 사상 내용을 표현하는 것이다.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누르기, 삭제, 링크입니다.

축약된 주석:

(1) 약어를 하기 전에 반드시 문장 몇 번 더 보고, 내용을 이해하고, 요점을 파악해야 한다. 텍스트의 중심을 이해하고 잡아야 주제의 약어에서 벗어나지 않을 수 있다.

(2) 약어로 원문의 중심 사상을 바꿀 수 없다. 축약된 문장 은 원문 보다 더 간결 하지만, 원문 의 중심 사상 을 수정해서는 안 되며, 심지어 다른 중심 을 설치해서는 안 된다.

(3) 원문의 주요 내용을 파악하다. 약어를 하기 전에 원문을 꼼꼼히 읽어야 하며, 전문을 초보적으로 이해하는 기초 위에서 간결한 문장으로 문장 주요 내용을 요약하여 1 차 및 2 차, 1 차, 2 차, 2 차, 2 차, 2 차, 2 차, 2 차, 2 차 등 주요 내용을 상세히 쓰고, 보조 내용을 간략하게 쓰다.

(4) 원문의 주요 줄거리를 보존하다. 약어는 반드시 원문의 이야기를 매우 명료하게 해야 한다.

(5) 섹션별

범문 1:' 초선 차용 화살표' 를 축약합니다. "

주유는 제갈량의 재능을 매우 질투한다.

어느 날 주유는 군사를 토론할 때 제갈량에게 6 억 5 천 438+만 화살을 만들어 돌리지 말라고 제안했다. 제갈량은 대도독의 의뢰를 받아 처리해야 하고, 3 일 안에 완공하겠다고 약속하고, 군령장을 세우겠다고 말했다. 제갈량은 사후에 노숙에게 배를 빌려 하사관을 빌려 잔디 손잡이를 빌렸다.

셋째 날 제갈량은 노숙에게 함께 화살을 가지러 가라고 했다. 이날 안개가 자욱하여 길 건너편에 있는 사람이 잘 보이지 않았다. 날이 밝기 전에 제갈량은 배를 띄우라고 명령하여 병사들이 북을 치며 소리를 지르게 했다. 카오 카오 (Cao Cao) 는 안개가 커서 진실을 볼 수 없다고 명령했다. 쉽게 외출하지 마라. 궁수에게 달려오는 배를 향해 화살을 쏘라고 했다. 해가 나왔는데 안개가 아직 걷히지 않았다. 배의 양쪽에 화살이 가득하다. 제갈량은 스승 이씨에게 돌아가라고 명령했고, 조조는 이미 늦었다.

65438+ 10 만개의 화살이' 빌려' 갔다. 주유는 화살 빌린 이야기를 듣고 한숨을 쉬었다. 나는 정말 그보다 못하다!

모드 2: 약어 "작은 필사자"

산시 성 한중시 한석초등학교 6 학년 4 반 상륙

수리오는 초등학교 5 학년 학생으로 나이 12 입니다. 그의 아버지는 철도의 노동자이고, 그의 가족은 가난한 생활을 하고 있다. 최근 수리오는 그의 아버지가 잡지에 편지를 썼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수리오는 그를 등에 업고 쓰려고 했지만 아버지는 동의하지 않았다.

어느 날 밤, 아버지가 잠든 후, 수리오는 살금살금 아버지에게 라벨을 써주었다. 다음날 아버지는 기뻐하며 돈을 많이 벌었고, 수리오는 듣고 기뻐했다. 그 후로 시리오는 매일 밤 일어나 아버지가 라벨을 베끼는 것을 도와서 잠을 잘 못 자고 숙제를 하는 것이 피곤했다. 아버지는 끝까지 그에게 화를 내고 계시다는 것을 끊임없이 일깨워 주셨지만, 시리오는 매일 밤 일어나 아버지가 베끼는 것을 도울 수 없었다.

한번은 수리오가 아버지를 도와 라벨을 베끼고 실수로 책 한 권을 땅에 떨어뜨렸다. 그의 아버지는 묵묵히 수리오 뒤를 따랐고, 마음속으로는 후회와 사랑이 가득했다. 그는 아들의 머리를 껴안으며 말했다. "알겠습니다. 모든 것이 분명합니다!" " ""

범문 3: 축약형 소걸비가 왔다

진차지 변두리 북부에는 루화촌이 하나 있는데, 12 세의 옥이 와서 살고 있다. 옥래는 수영을 매우 좋아하고 수영 기술이 뛰어나다.

비가 야간학교에 오자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우리는 중국에서 왔고, 우리는 우리 조국을 사랑한다" 고 가르쳤다.

어느 날 왜놈이 와서 소탕을 하자 아버지는 그 일대에 집합하러 가셨다. 나중에 어머니도 나가셨다. 갑자기 교통경찰 이할아버지가 들어와 반쯤 가득한 겨독을 치우고 숨겼다. 비가 오자 그는 즉시 항아리를 제자리에 다시 옮겼다. 악마가 들어오자 비는 즉시 뒷마당으로 달려가 뒤뜰로 달려가 결국 붙잡혔다.

마귀는 막대사탕과 금반지를 꺼내서 이 삼촌이 어디에 있는지, 설령 죽으러 와도 비가 그에게 알려주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귀는 화가 나서 독수리 발톱 같은 손을 뻗어 비의 귀를 양쪽으로 비틀었다. 빗물이 궤짝을 흔들거리며 때렸고, 피가 코에서 교과서의 몇 줄에 떨어졌다. "우리는 중국에서 왔고, 우리는 조국을 사랑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는 이를 악물며 말했다. "못 봤어요!" "마귀는 화가 나서 비를 쏘겠다고 말했다.

돌아오는 강에서 총소리가 울려 퍼지자 모두들 비가 올 줄 알았다. 이 할아버지는 비가 와서 항아리를 옮기는 것을 보지 못하고 다른 통로에서 나가셨다. 나는 비가 곧 죽을 것이라는 것을 알았다! 하지만 갈대 옆에 작은 머리가 있는데 비가 아직 살아 있어!

범문 4: 양호범' 랑야산 오장사' 의 줄임말

194 1 년, 한 달 남짓한 전쟁 끝에 칠련과 일본군은 랑야산에서 용왕묘로 옮겨갈 준비를 하고 대중과 연대를 보호하는 임무를 6 반에 넘겼다.

다섯 명의 전사가 적을 늑대아산으로 끌어들여 험한 지형을 이용하여 적을 한 번에 한 번씩 쓰러뜨렸다. 다섯 명의 용감한 사람들이 모두 이 전투에 온 정신을 쏟았다.

그들은 엄호 임무를 순조롭게 완수했지만 중대를 따라잡지 않고 바둑판 덩어리로 올라갔는데, 그곳은 삼면이 모두 절벽으로 되어 있어 적을 절로로 인도하려고 했다.

다섯 명의 용감한 사람이 산을 오르면서 사격을 했다. 그들이 일곱 줄에 도착했을 때, 그들은 계속 사격을 했다. 총알이 없을 때 석두 박살내고, 많은 적들이 계곡으로 떨어졌다.

한 무리의 적들이 또 뛰어올라 반장이 적에게 마지막 수류탄을 던지자 적군이 폭발했다. 동반자가 떠난 후 다섯 명의 용감한 사람이 연이어 절벽에서 뛰어내렸다. 그들의 영웅 구호가 늑대아산에 울려 퍼졌다.

"일본 제국주의를 타도하라!"

"중국 만세!"

이것은 영웅의 중국 인민이 굴복하지 않는 목소리로, 천지를 놀라게 하고 파란만장하다. 약어.

5. 작문의 줄임말 방법과 절차 (1) 를 어떻게 줄여서 원문을 자세히 읽고 문장의 뜻을 이해해야 한다.

(2) 문장의 주요 부분 "누구" (무엇), "무엇" 또는 "어떻게" (주어, 술어, 목적어) 를 찾아 부차적인 부분 (정형, 보형) 을 삭제하다. (3) 가장 간단한 문장으로 농축되었는지, 원문의 주요 뜻을 유지하는지 점검한다. 3. 문장을 축약할 때 주의사항 (1) 축약된 문장은 원문의 기본 뜻을 보존해야 하며, 문장형은 바꿀 수 없다.

예를 들어, "내 동생의 헤어스타일은 아주 예쁘다." "예쁜 헤어스타일" 로 축약되어야 합니다

약어가' 오빠가 예쁘다' 로 되어 있다면. 그것은 문장의 원래 의도를 바꾸었기 때문에 틀렸다.

(2) 문장에서 모든 수식어, 즉 이른바 가지와 잎을 제거하고, 가능한 한 조금 아닌 조금. 예를 들어, "그는 매우 상세하게 모두에게 상세한 이야기를 했다."

"그가 한 이야기" 로 축약되어야 한다. " 약어가 "그는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모두에게 말했다."

또는 "그는이 이야기를 했다." " 모든 약어는 불완전하고 불완전하며 정확하지 않다.

그러나 어떤 특별한 문장들은' 가지와 잎' 을 모두 삭제할 수 없다. 예를 들어, "우리 동창 진의 어머니는 원래 내 이웃 왕 할아버지의 여동생이었다."

"첸의 어머니는 왕할아버지의 여동생이다. 클릭합니다 "엄마는 언니다" 로 축약되면 우스갯소리가 되기 때문에 어떤 가지와 잎을 제거하고 문장의 내용을 봐야 한다.

(3) 문장에서 "아니오, 아니오, 아니오" 와 같은 부정어는 문장 약자일 때 보존해야 하며, 빼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문장의 원래 뜻을 뒤집을 수 있다. 예를 들어, "나는 집에서 책을 담은 가방을 찾지 못했다" 는 말은 "가방을 찾지 못했다" 로 축약해야 한다.

만약' 없음' 을 빼면' 가방을 찾았어요' 가 원본 문장과 크게 다를 수 있다는 것은 큰 오산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4) 문장 중 술어 뒤의' 쓰기, 통과' 와 목적어 뒤의' 아, 모, 야, 너' 등의 어조를 보존해야 하며, 빼면 문장의 구조, 문장, 어조, 감정을 바꿀 수 있다.

예를 들어, "잔잔한 수면에 갑자기 잔물결이 일었다." "물이 출렁이고 있다" 라고 축약할 수 있다.

또 다른 예로, "어젯밤의 큰비는 정말 단비였다! 클릭합니다 "이 큰비가 정말 제때에 온다!" 라고 축약할 수 있습니다. " 그래야만 원문과 줄임말이 감정과 말투에 일치할 수 있다. 문장 성분' 짤랑' 은 주위빈으로 확실한 보어가 있어 가지와 잎이 뚜렷하다. 기본 성분은 주위빈이고, 연합성분은 정보적이다. 정어는 주어와 목적어 앞에 있어야 한다. 전자는 술어이고, 후자는 보어이다. 여섯 가지 관계를 분명하게 구분하고, 시비분석을 하다.

완벽한 에세이를 쓸 때주의해야 할 것은 무엇입니까? 첫째, 작문은 "만권의 책을 읽고, 붓을 신으로 쓰는 것", "교묘한 여자는 쌀이 없는 밥을 짓기 어렵다" 는 것을 축적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정반 양방면에서' 축적' 이 글쓰기에서 중요하다는 것을 설명한다.

평소 축적에 의지하고 시험장은 발휘에 의존한다' 는 것은 시험장에서 학우들의 같은 체험이다. (a) 언어는 "어휘" 를 수립한다.

어휘는 문장 세포이다. 넓은 의미의 어휘는 단어와 구의 집합뿐만 아니라 문장과 문장군도 가리킨다.

"어휘" 를 만드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독서입니다. 평소에 책과 신문을 광범위하게 읽고 독서 노트를 만들고, 특정 노트에 아름다운 단어, 문장, 단락을 발췌하거나 독서 카드를 만들어야 한다.

두 번째는 생활이다. 평소에는 대중 구어의 신선한 언어를 포착하고, 휴대하는 작은 공책이나 카드에 기록해 두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장장 한 장씩 말을 해서 아름답게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b) 재료 축적을 강화하다. 재료는 문장 혈육이다.

많은 학생들이 평소에 재료 축적에 신경을 쓰지 않기 때문에 작문이나 편찬, 베끼기 등을 할 때마다 걱정이 된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소재를 축적하는 것이다.

평소 카메라, 녹음기를 휴대하고, 생활을 깊이 관찰하고, 적극적으로 생활에 참여하고, 사생, 일기, 관찰 노트를 쓰는 형식으로 가정생활, 캠퍼스 생활, 사회생활에서의 경험을 제때에 기록할 수 있다. 녹화할 때는 세부 사항을 잡고 사람, 일, 물건, 풍경의 특징을 잡아야 한다.

이렇게 쓴 문장 비로소 피와 살이 있다. (3) 사상 축적을 강화해야 한다.

관점은 문장 영혼이다. 문장 센터가 명확하지 않거나 사상이 깊지 않아 종종 작가의 사상이 얕다는 것을 설명한다.

따라서' 싱크탱크' 를 만들 필요가 있다.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생각을 가져라.

"그리움 하나 더, 수확 하나 더." 평소에 깊이 생각하고, 일이 있을 때' 왜',' 뭐',' 어떻게' 를 묻는다.

그래서 현상을 통해 본질을 볼 수 있다. 생각의' 불꽃' 과 사고의 결론을 수시로 기록해야 한다.

두 번째는 편찬, 즉 명언, 경구 등을 발췌하는 것이다. 요컨대 작문은 축적해야 하고, 어휘고, 소재 라이브러리, 사상고 세 개의 작문 창고는 정기적으로 통계, 정리, 분류하고, 끊임없이 풍부하고 넓혀야 한다.

둘째, 작문을 잘 하려면 먼저 노신 선생이 문예청년의' 문장 잘 쓰는 법' 질문에 대답할 때 두 가지를 강조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하나는 책을 많이 읽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많이 실천하는 것이다. 여기서' 많이 본다' 는 것은 많이 관찰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문장 한 편을 잘 쓰고 능숙한 작문 기교를 익히려면 더 많이 관찰하고 관찰하는 법을 배워야 하며, 관찰은 글쓰기에 필요한 전제와 기초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러시아 소설가 체호프어는 초보자에게 "작가는 자신을 예리한 관찰자로 훈련시켜야 한다. 결코 포기하지 마라! 자기 관찰을 단련하는 것은 마치 제 2 의 천성인 것처럼 습관이다. "

관찰을 습관과 제 2 의 천성으로 연마하는 것은 시간이 걸리는 것이다. 이것은 매우 유용하고 대단하다. 주변 사람, 일, 경, 사물, 사냥에 필요한 소재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중요하지 않은 것처럼 보이지만 의미 있는 것들에 관심을 갖고, 일의 원인, 과정, 결과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캠퍼스 화단에 있는 식물들이 일년 내내 어떻게 색깔을 바꾸는지, 꼬치꼬치 캐묻는 법을 배우고, 이러한 변화의 경위를 파악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당신은 밖으로 나가 사회에 들어가고, 더 많은 사람들과 접촉하고, 그들의 언행을 관찰하고, 어떤 일을 생각하고, 수시로 자신의 사상에 녹아들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이것이 바로 관찰의 과정이다. 관찰 과정에서 (1) 관찰은 결코' 눈으로 보는 것' 에 국한되지 말아야 한다. 넓은 의미에서 더 실제적인 관찰은 사람의 모든 이목구비를 동원하는 것을 가리킨다. 귀로 듣고, 몸으로 느끼고, 더 중요한 것은 마음으로 생각하는 것이다. 이런 관찰은 더욱 섬세하고 심오할 것이다.

(2) 관찰 과정에서' 잘 쓰지 못한다' 는 사용에 주의해라. 속담에 좋은 기억력이 썩은 문필보다 낫다는 말이 있다.

많은 학우들이 매일 많이 보고 많이 생각하지만 수시로 적어 두는 것은 좋지 않다. 이렇게 하면 관찰된 자료가 헛되이 낭비되고, 많은 가치 있는 것들이 낭비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3) 관찰은 인내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여야한다.

"뇌열" 을 범하지 마라. 3 분간의 열기는 작문을 잘 쓰는 데 불리하다. 너는 생활을 관찰하고 생활의 매일을 생각해야 한다. 그래야 네가 멋진 문장 을 쓸 수 있다. 관찰을 배우는 것은 기초를 다지는 데 있어서 좋은 작문을 촉진하는 데 큰 역할을 한다. 관찰하지 않으면, 너는 왕왕 쓰기가 어렵다고 느낄 것이다.

관찰을 배우고, 끊임없이 관찰에 유리한 능력을 키우고, 글쓰기 실천에서 장족의 발전을 이루기를 바랍니다. 셋째, 뜻이 높으면 문승의 뜻은 문장 중심과 의도를 확립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문장 들은 생각을 설명할 때 어떤 문제를 주의해야 합니까? (1) 정확한 구상은 문장 구상의 첫 번째 요지이다. 이른바 정확하다는 것은 문장 감정과 사상이 정확하고 객관적인 사물의 본질과 법칙에 부합하며 우리나라의 기본 정치 원칙에 부합하며 사람들의 기본 도덕 요구에 부합하며 긍정적인 깨우침을 줄 수 있다는 것이다. (2) 의도적으로 "작문의 일, 귀여움은 한결같고, 전문은 정성이 되고, 흩어지면 어리석다" 는 뜻을 가지고 있다.

아무리 복잡한 일이라도 취지를 분산시켜서는 안 된다. 문장 한 편은 이 문제도 설명해야 하고, 그 관점도 설명해야 하는데, 두서없이 지껄이면 애매모호하다.

사실, 모든 것을 다 갖추려면, 분명히 제자리에 있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문장 한 편에 센터가 하나만 있을 수 있다. 게걸스럽게 씹어도 나쁘지 않다' 는 것보다는 필묵으로 중심을 표현하는 데 집중하는 것이 낫다. 몇 가지 일을 통해 센터를 표현하더라도 중심을 견지하고, 목표를 일관되게 유지하고, 재료와 중심의 결합을 중시하고, 재료에 포함된 모든 힘이 중심을 향하도록 해야 한다. (3) 구상은 참신해야 한다. 문장 들은 대중을 따르지 마라, 참신한 시각은 작문 혁신의 핵심이다.

구상의 참신함은 낡은 틀을 벗어나도록 요구하고, 앞선 사고, 습관적 사고, 원래의 심리정식을 따르지 않고, 독특한 시각으로 제목에 포함된 대체 내용을 살펴보고, 다른 사람이 자주 쓰지 않는 것을 피하고, 다른 사람이 쓰지 않는 것을 쓰도록 요구한다. 동일한 쓰기 객체라도 항상 여러 각도에서 플런지할 수 있습니다. 사고의 정세를 깨고 시대의 높이에 서서' 풍속' 을 피하고' 차이' 를 찾고, 다각적으로 생각하거나 연상하거나, 펼치거나, 비유하거나, 거꾸로 하면 당황하지 않고, 5 위를 차지할 수 있다.

7. 문장을 축약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1. 약어란 무엇입니까?

약어. 약어는 원문에 대한 압축으로, 중심 사상과 주요 내용이 변하지 않는 전제 하에 장문 한 편을 단문의 작문 형식으로 줄인다. 줄임말은 실생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출판물 소개, 중요한 문장 줄거리, 영화극 소개는 모두 원작의 약어이다. 그래서 약어를 배우는 것은 실용적 가치가 크다. 속기 문장 연습을 자주 하는 것도 학생들의 종합 분석 능력을 단련하는 좋은 방법이다.

2, 약어의 기본 요구 사항:

(1) 원문을 압축하여 길이를 짧게 한다. 어느 정도까지, 몇 자, 몇 자, 몇 자, 몇 자, 몇 자, 몇 자, 몇 자, 몇 자, 몇 자, 몇 자, 몇 자 일반적으로 약어는 원어의 3 분의 1 을 초과할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약어는 의미가 없다.

(2) 반드시 원문의 내용과 장르에 충실해야 하며, 독후감으로 쓸 수 없고, 원문의 중심 사상과 주요 내용을 보존해야 한다. 또한 약어 된 문장 부여는 일관되고 완전해야합니다.

(3) 원문의 내용을 완전하고 정확하게 반영하는 동시에, 원문의 중심 의미를 강조해야 하며, 유수장부를 써서는 안 된다. 즉, 글자 수 제한으로 인해, 축약된 문장 () 는 추리에서 원문보다 투철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도리에 주의해야 한다. 서사는 원작만큼 생동감이 없을 수도 있지만, 그래도 감정에 치중해야 한다.

(4) 간략화 된 문장, 일관성, 전환 자연, 단락 개요로 쓸 수 없습니다.

3, 문장 약어의 장르에 따라 다릅니다:

(1) 줄임말로 서술의 요소를 명확하게 설명하고, 원문의 중심을 잡고, 스토리의 상대적 완전성을 유지하고, 인물의 원래 특징을 유지해야 한다. 렌즈와 장면을 잘 가로채고 구체적인 묘사와 종합 묘사, 개괄적 묘사 또는 해석을 결합하여 각종 표현 수법을 융통성 있게 운용해야 한다. 간략화된 텍스트는 반드시 일관되고 완전해야 한다.

(2) 약어는, 원래 설명의 중심과 설명 대상의 본질적인 특징을 주의하여, 일반적으로 원문의 쓰기 순서에 따라 계층을 배열해야 한다.

(3) 속기 의론 논문은 원문의 중심 논점을 파악하고, 주요 종속 관점 (분론) 과 중요한 논점을 보존하고, 원문의 논증 수준을 반영해야 한다. 축약된 텍스트는 원문 구조와 일치해야 한다. 약어는 원문을 열심히 읽는 것을 기초로 해야 한다. 약어의 기본 방법은 줄기를 잡고 가지와 잎을 자르는 것이다.

문장을 어떻게 축약합니까

1 .. 짧은 문장은 문장에서 장식과 제한 작용을 하는' 가지와 잎' 을 제거하고 문장의 의미를 완전하게 하는' 줄기' 부분을 보존하고 문장을 가장 간단한 문장으로 축약한다. 예를 들면

한낮의 햇빛이 온 숲을 비추고 있다.

약어: 태양이 숲에 비치고 있다.

원문은 농축구보다 더 풍부하고 구체적이지만 농축구는 원구보다 더 간결하고 더 개괄적이다. 이런 연습은 우리가 더 복잡한 문장의 주요 의미를 이해하고 어떤 의미에서 우리의 개괄적 능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더 복잡한 문장이 정확한지 검증하는 방법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2. 문장 단축법 및 절차

(1) 원문을 자세히 읽고 그 의미를 이해하다.

(2) 문장의 주요 부분 "누구" (무엇), "무엇" 또는 "어떻게" (주어, 술어, 목적어) 를 찾아 부차적인 부분 (정형, 보형) 을 삭제하다.

(3) 가장 간단한 문장으로 단순화되었는지, 원문의 주요 의미를 지켰는지 점검한다.

3. 속기 문장 시 주의사항

(1) 줄임말은 원문의 기본 뜻을 유지해야 하며, 문장형은 바꿀 수 없다. 예를 들어, "내 동생의 헤어스타일은 아주 예쁘다." "형이 예쁘다" 로 축약되면 "예쁜 헤어스타일" 으로 축약해야 한다. 그것은 문장의 원래 의도를 바꾸었기 때문에 틀렸다.

(2) 문장에서 모든 수식어, 즉 이른바 가지와 잎을 제거하고, 가능한 한 조금 아닌 조금. 예를 들어, "그는 매우 상세하게 모두에게 상세한 이야기를 했다." "그가 한 이야기" 로 축약되어야 한다. " 약어가 "그는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모두에게 말했다." 또는 "그는이 이야기를 했다." " 모든 약어는 불완전하고 불완전하며 정확하지 않다. 그러나 어떤 특별한 문장들은' 가지와 잎' 을 모두 삭제할 수 없다. 예를 들어, "우리 동창 진의 어머니는 원래 내 이웃 왕 할아버지의 여동생이었다." "첸의 어머니는 왕할아버지의 여동생이다. 클릭합니다 "엄마는 언니다" 로 축약되면 우스갯소리가 되기 때문에 어떤 가지와 잎을 제거하고 문장의 내용을 봐야 한다.

(3) 문장에서 "아니오, 아니오, 아니오" 와 같은 부정어는 문장 약자일 때 보존해야 하며, 빼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문장의 원래 뜻을 뒤집을 수 있다. 예를 들어, "나는 방에서 책을 담은 가방을 찾지 못했다" 는 말은 "가방을 찾지 못했다" 로 축약해야 한다. 만약 "아니요" 를 빼면 "가방을 찾았다" 가 원본 문장과 크게 다르다는 것은 큰 실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4) 문장 중 술어 뒤의' 쓰기, 통과' 와 목적어 뒤의' 아, 모, 야, 너' 등의 어조를 보존해야 하며, 빼면 문장의 구조, 문장, 어조, 감정을 바꿀 수 있다. 예를 들어, "잔잔한 수면에 갑자기 잔물결이 일었다." "물이 출렁이고 있다" 라고 축약할 수 있다. 또 다른 예로, "어젯밤의 큰비는 정말 단비였다! 클릭합니다 "이 큰비가 정말 제때에 온다!" 라고 축약할 수 있습니다. " 그래야만 원문과 줄임말이 감정과 말투에 일치할 수 있다.

8. 어떻게 400 자를 넘지 않는 문장 [약어] (1) 를 축약합니까

원문을 줄여서 요약하면 약어라고 한다. 이것은 다시 쓰는 특수한 형식이다. 문장 카피 요지를 쓰는 것도 약어다.

첫째, 축약법

1. 내용은 간결해야 하고, 언어는 생동감 있어야 하며, 센터는 두드러지게 해야 한다.

2. 원래의 장르 (대화와 응용문 제외), 주제, 표현 방식을 유지한다.

합리적인 구조, 명확하고 질서 정연한 수준.

4. 표현방식은 다양화할 수 있습니다.

5. 간접인용을 많이 사용하고, 가끔 지방어구를 사용한다.

둘째, 주의사항

1. 원문에 충실하며, 세부 사항을 임의로 추가하거나 원래의 의도를 변조하지 않는다.

2. 윤곽 또는 요점만 추출하지 마십시오.

3. 짧고 용맹하여 지루하지 않고 모호하지 않다.

4. 사람을 바꾸지 마라 (제목이 요구하지 않는 한).

5. 시제는 변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