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장훈 | 미, 무형의 경쟁력

장훈 | 미, 무형의 경쟁력

유명한 미학의 대가 장훈. 그는 일찍이 프랑스 학원에 가서 신고전주의에서 인상주의에 이르는 그림을 공부했다. 나중에 유럽의 대부분을 여행한 후, 그는 대만성으로 돌아와 대만성의 여러 학교에서' 미학' 과' 예술사' 과정을 가르쳤다.

그는 미학의 전파자이다. 왜냐하면 그는 항상 평실한 글로 대중에게 미학의 참뜻을 전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림의 아름다움, 시의 아름다움, 문학의 아름다움, 그의 강의실에서 일종의 연결생활, 사람의 마음을 깊이 파고드는 체험이 되었다.

장훈의' 홍루몽' 이 엄청하 를 매료시킨 것도 당연하다. 그녀는 그를' 유일한 우상' 이라고 불렀다.

장훈의 관점에서 볼 때, 모든 예술의 최종 목적은 모두 아름다움을 이루기 위해서이다. 아름다움은 결국 피어나는 생명력이다. 그래서 미에 대한 모든 인식도 생활경험과의 연결이다. (조지 버나드 쇼, 아름다움명언)

장훈이는 수업 시간에 서양 미학에 대해 이야기할 때 학생들이 자꾸만 이성을 잃거나 창밖을 응시하는 고목 같다고 말했다. 그는 학생들이 이것에 집중할 수 있기를 바라지만, 아름다움은 수량화할 수 있는 느낌도, 차가운 이론도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다. 학생들이 낙엽의 아름다움을 느낀다면, 그들은 진정으로 삶의 아름다움을 느낄 것이다.

어린이의 아름다움에 대한 체험은 대부분 최초의 자연과의 상호 작용, 풀 한 포기 나무 한 그루에서 비롯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풀에는 녹색과 노란색, 꽃은 피고, 나무는 영광과 쇠퇴, 사계절이 바뀌는 것이 마치 한 사람의 일생과 같다.

화전은 매우 개방되어 자신의 가장 아름다운 부분을 세계에 전시한다. 꽃이 피면 생명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고, 떨어지는 꽃잎은 생명이 스쳐 지나가는 무력감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래서 그것이 퇴색할 때, 사람들은 항상 참을 수 없다고 느낀다.

극도의 생명력은 항상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킨다. 생활의 고난은 너에게 생명의 숭고함을 느끼게 할 것이다.

그러나 생물학적으로 볼 때, 꽃의 최종 피는 것은 꿀벌과 나비를 끌어들이고 자신의 씨앗을 퍼뜨리기 위해서이다. 그러나 모든 사람에게 있어서, 극치까지 사는 것은 사회에 의해 거의 금지되어 있으며, 각종 도덕과 법률은 너의 자유로운 생활의 욕망을 억압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래서 아름다움도 모순이다. 아마 아무도 주위에 벌을 유인하는 나비가 있는 여자를 좋아하지 않을 것이다.

문학 작품이나 예술 공연에 묘사된 고전적인 이미지, 자신의 삶을 필사적으로 살아온 캐릭터를 다시 생각해 보세요. 만약 그들이 정말로 네 곁에 산다면, 너는 아마 그들을 좋아하지 않을 것이다.

예를 들어, 미친 반 고흐. 그의 인생 이야기를 알게 되면 박물관의' 별이 빛나는 밤' 이나' 해바라기' 의 따뜻한 색에 감동되어 눈물을 흘릴 수 있지만, 그가 자른 귀가 네 손에 있는 것을 원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모임의' 즐거움' 도 감히 자신을 위해 사는 여자를 묘사했다. 그녀는 탈선하고, 도피하며, 기혼 남자를 유혹했다. 모임은 그녀의 문학 작품에서 이 여자를 용감하게 자신의 마음을 따르는 귀여운 여자로 묘사했지만, 이런 캐릭터는 현실에서 대중의 비난을 받을 뿐이다.

하지만 이 캐릭터들은 여전히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모든 사람이 억압되어 살 수 없는 그 활력의 일부를 살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심미와 현실의 거리는 대중의 일부 상상력을 만족시키기에 현실의 불만, 슬픔,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모두를 안전하게 현실로 돌려보낼 수 있다.

장훈은 "심미와 현실은 상호 보완적이다" 고 말했다. -응? 이는 아름다움을 체험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인생이 온전하다는 것을 잘 보여준다.

장훈은 도연명의' 도화원기' 를 읽은 적이 있는데, 그 중 한 구절은' 길을 잊은 먼 곳, 나는 갑자기 도화림을 만났다' 였다. 그는 네가 지금의 목적지를 잊었을 때 너는 아름다움을 만날 수 있다고 말했다.

장훈이 말하고자 하는 것은, 우리가 우리 자신을 내려놓으려 할 때, 심지어 마음의 이성까지 내려놓으려 할 때, 우리는 열심히 외부와 상호 작용하여 더욱 쉽게 감동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도화원의 어부처럼, 그는 배를 내려놓기로 선택했을 때 작은 구멍에서 도화원으로 들어갔다. 그가 도화원에서 나와 "눈을 보고 입으려고 한다" 고 하자 다시는 도화원을 찾지 못했다.

현대인을 보면, 항상 효율을 추구하고, 효율성이 성공한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자질이라고 생각하지만, 길가의 풍경을 보려고 멈추는 것을 항상 잊어버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효율성명언)

"나를 잊는다" 는 것은 사실 일종의 심류 상태이다. 당신이 그것에 몰두할 때, 당신은 시간과 주변 공간을 잊어버린다. 이 순간은 단지 자신과 함께 있을 뿐이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이것이 사람들이 바다나 산맥과 같은 웅장한 풍경을 볼 때 종종 감동을 받는 이유이다. 자연의 광대함은 너를 비천하게 한다. 그것은 이 세상의 모든 희로애락을 포용하고, 자신의 성공을 잊게 하고, 당신이 그것에 굴복하게 할 수 있을 것 같다.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내면의 보잘것없는 느낌은 너에게 새로운 생활 경험을 준다.

그래서 아름다움은 모두 내면의 감정을 중시하고 초심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Jiang Xun 은 "사람들은 항상 창조의 출발점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만약 네가 이 점을 찾을 수 없다면, 너는 더 많은 음악을 듣고, 더 많은 공연을 보아도 예술을 이해할 수 없다. 당신이 더 이상 충실하지 않을 때, 당신이 비어 있을 때만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

선입견과 기존 가치관을 가지고 예술이나 자연을 감상할 때, 당신은 이성적인 평가일 뿐 감성적인 경험은 얻지 못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우리는 종종 정확한 문장으로 내면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사람들을 부러워한다.

폭포 앞에 서있을 때, 갑자기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 고 읊조리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당신이 인생에서 실의에 빠졌을 때, 당신은 "물이 내 길을 가로막을 때까지 계속 걸을 것이다. 그리고 앉아서 떠오르는 구름을 보고 있다" 고 생각하며 기운을 북돋아 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혼자 방랑할 때, 당대의 같은 경험을 한 시인을 떠올릴 수 있을 것이다. "일 년 중 모든 밤이 보내질 것이지만, 만리는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 같은 소슬이지만, 시인과 동감했던 시인이 있다는 것을 알기 위해 시에서 약간의 위안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것도 장훈이 말한' 아름다운 목록' 이다. 한 편의 시에 국한되지 않고, 한 폭의 그림, 한 폭의 음악, 심지어 풍경까지 아름다운 실사가 될 수 있으며, 모두 네가 평소에 쌓은 아름다운 감정이다.

인생의 어느 시점에서, 그것은 갑자기 나타나 너의 현재 감정을 설명할 것이다. 그리고 자주 표현하는 법을 모른다면, 조금 실의에 빠질 수 있다.

그래서 장훈은 부모들에게 어릴 때부터 아이들을 위한 아름다운 목록을 만들어 시를 많이 읽고 책을 많이 읽고 자연을 많이 접하도록 가르쳐 달라고 독려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응?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능력은 현대 사회에서 이미 희소품이다. 물질적인 시대에 모든 사람의 욕망은 영원히 만족할 수 없지만, 정신적인 만족은 갈수록 희귀해지고 있다.

젊은이들은 종종 공허함을 느끼는데, 아마도 젊음에 축적된 아름다운 주식이 부족하여 공허한 마음을 메울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장훈은 미학을 전파하는 데 주력해 왔으며, 사실 그도 대중이 아름다운 재고를 만들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바쁘고 힘든 일을 한 후, 혹은 투지를 잃을 때 고개를 들어 하늘을 보거나 마음을 가라앉히고 책 한 권을 보고, 차를 한 잔 마시고, 휴식을 취하고, 자신과 함께 지내는 느낌을 느끼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노력명언)

모임은' 달과 6 펜스' 에서 "왜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것-아름다움, 모래사장에 있는 자갈처럼 무심코 지나가는 사람이 마음대로 주워 줄 수 있을 것 같습니까?" 라고 말했다. 아름다움은 기묘하고 특이하다. 예술가는 영혼의 고난을 통해서만 우주의 혼돈에서 아름다움을 창조할 수 있다. 아름다움이 나타날 때, 모든 사람이 자신을 인정하게 하는 것은 아니다. 그것을 이해하려면 예술가로서의 이상한 여정을 반복해야 한다. 이것은 그가 너에게 부른 선율이다. 더 열심히 들으려면 지혜, 느낌, 풍부한 상상력이 필요합니다.

이것이 장훈이 줄곧 대중에게 퍼뜨린 것이다. 아름다움은 마음의 참여가 있어야만 발견될 수 있다. 자신의 내면을 위해 충분히 아름다운 주식을 만들 때 무형의 경쟁력을 얻게 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