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공자는 세상을 다스릴 수 있는 명언이 있다.
공자는 세상을 다스릴 수 있는 명언이 있다.
어느 날 공자는 자기 집에 한가하게 앉아 있었고 제자는 옆에 앉아 있었다. 아들은 말했다:' 고대 성군 덕고, 법묘를 바칩니다. 그것을 가지고 세상을 다스리면, 전 세계 사람들은 모두 우호적인 소개팅, 상호 존중, 황제부터 서민에 이르기까지 서로 동정하지 않을 것이다. 이런 도덕의 신기한 효과를 아십니까?
증자는 책상 옆에서 물러나서 말했다. "만약 네가 민감하지 않다면, 너는 어떻게 알 수 있니!"
백화증자가 공자가 한 이 말을 듣고, 도리가 매우 깊다. 그는 숙연히 경의를 표하고 자리에서 일어나 공자에게 정확하게 대답했다. "저는 선생님이었습니다. 매우 답답하고 똑똑하지 않았습니다. "어떻게 그런 심오한 진리를 알 수 있습니까?"
아들은 말했다:' 효는 덕의 근본이고, 가르침은 이로부터 태어난다. 앉아, 내가 너와 얘기할게. ""
백화공자는 증자에게 그가 겸허하게 일어나 정답을 얻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위에서 말한 지덕의 길은 효이고, 효는 덕의 근본이며, 교육의 시작이다. 먼저 앉으세요. 천천히 알려드릴게요.
\ "신체 피부 손상, 부모 는 손상 할 수 없습니다, 효도 시작. 클릭합니다
이 효도에 대해서는 물론 범위가 넓지만, 여기까지 얘기하면 아주 간단하다. 사랑하는 사람을 어떻게 사랑해야 하는지 알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을 사랑해야 한다. 한 사람의 모든 몸, 혹은 작은 머리카락, 약간의 피부는 모두 부모가 남긴 것이다. 몸이 피부에 손상을 입었기 때문에, 부모가 부담하는 것이기 때문에, 부모에 대한 사랑에 감사하고, 자신의 건강을 보존하고, 아무런 상처도 입지 않도록 해야 한다. 이것이 효도의 시작이다. ""
큰길에 서서 후세에 이름을 날리며 부모를 보여 효도로 죽었다. `
"백화" 한 사람의 자신은 발붙일 수 있고, 독립적이며, 외적 이익에 동요하지 않는다면, 그의 인격은 기준에 부합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발붙일 수 있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일을 할 때, 그의 처사 방식은 모든 것이 바른 길에 의지하고, 탈선하지 않고, 무모하지 않고, 시작과 끝이 있는데, 이것이 바로 처사 방식이다. 그의 인격과 도덕은 모든 사람의 존경을 받았는데, 그의 명성은 당시 알려졌을 뿐만 아니라 후대에도 전해질 것이다. 당시와 후세에서 그는 풍경에 대한 경앙으로 부모가 키우는 덕목으로 여겨져 부모의 명성도 자식의 도덕적 포부 때문에 영광스럽게 될 것이다. 이것이 효도의 완성이다. ""
효, 사랑하는 사람에게는 제일 중요하고, 군주에게는 두 번째로 중요하고, 마지막은 기초이다. `
백화' 라는 효도는 세 단계로 나눌 수 있다. 어린 시절에는 처음에는 부모를 위해 봉사했다. 중년이 되면 공복이 되어 행정장관을 위해 일하고 국가와 국민을 위해 봉사해야 한다. 늙어서 몸과 인격도덕을 검사해야지, 결핍과 아쉬움이 있어서는 안 된다. 이것은 일어섰고, 이것은 효도의 완성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