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고개를 들어 경구를 말하다

고개를 들어 경구를 말하다

유명한 격언은 400 문장 이하이다.

생명의 가치는 사람들이 지금 하고 있는 일에 의해 측정된다. -쑤 웨이

생활은 촛불처럼 정상에서 종점까지 영원히 밝아야 한다. 소초녀

인생은 바둑 한 판과 같다. 만약 네가 잘못을 저질렀다면, 너는 모든 것을 잃게 될 것이다. -프로이트

천지간, 눈 깜짝할 사이에. -(전국) 주앙 저우

인생의 의미는 외부의 변화가 아니라 내면의 경험에 있다.

생명의 의미는 바로 이 과정에 있다. 너는 이 과정의 모든 단락을 자세히 이해하고 숙고해야 한다, 금이든 철이든; 너는 각 부분의 모든 가치를 깨달아야 한다. --전국 시대의 주장

늘 그렇듯이, 생활은 분투할 만한 투쟁이지만, 그 상은 투쟁이다. 랄프 제인

생명은 거대한 보물이다. 나는 이 보물에서 가장 소중한 보석을 고르는 방법을 안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인생은 왕복 티켓을 팔지 않는다. 일단 떠나면 다시는 돌아올 수 없다.

인생의 가치는 그의 업적이 아니라 그의 공헌으로 판단해야 한다.

생활은 일종의 즐거움이 아니라, 매우 힘든 일이다. -레프 톨스토이

생명의 가치는 시간으로 측정하는 것이 아니라 깊이로 측정하는 것이다. -레프 톨스토이

생명은 짧은 촛불이 아니라 우리가 잠시 가지고 있는 횃불이다. 우리는 그것을 태워야 한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오늘은 인생입니다. 당신이 확신할 수 있는 유일한 삶입니다. -레프 톨스토이

사람의 일생은 이렇게 보내야 한다. 과거를 회상할 때, 허송세월로 후회하지 않을 것이며, 과거의 평범함 때문에 부끄러워하지도 않을 것이다. 그가 임종할 때, 그는 이렇게 말할 수 있다. "내 일생과 나의 모든 정력은 세상에서 가장 웅장한 사업인 인류의 해방을 위해 투쟁하는 것이다." 오스트로프스키

너는 벌처럼 많은 꽃을 따서 꿀을 만들어야 한다. -루쉰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일하여 청춘을 더욱 빛나게 하다. -왕

인생에는 두 가지 비극이 있다. 하나는 절망이고 다른 하나는 자만이다. -버나드 쇼

사람의 생명은 홍수와 같아서 섬초에 닿지 않아 아름다운 물보라를 불러일으키기 어렵다. 알렉산더 니콜라예비치 오스트로프스키

현실은 이 기슭이고, 이상은 건너편이고, 중간에 급한 강이 있고, 행동은 강 위의 다리이다. -크레로프

사람의 가치는 스스로 결정한다. -루소

부싯돌이 받는 타격이 무거울수록 방출되는 빛이 더 밝아진다. -루소

나쁜 품질이 운에 드러날 수 있듯이, 최고의 품질도 불운에 드러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베이컨

인생은 아름답고 구불구불한 오솔길이다. 길가에는 아름다운 나비와 무수한 아름다운 열매가 있다. 그러나 우리는 그것을 보거나 씹는 것을 거의 멈추지 않고, 단지 우리의 환상 속에서 더욱 아름답고 환한 길에 도착하기를 간절히 바랄 뿐이다. 그러나 앞으로 나아가는 길에 그림자가 점점 어두워지고 나비가 사라지고 열매도 사라진다. 결국, 나는 내가 이미 사막에 도착했다는 것을 알았다. 사라의 삶의 궁극적인 가치는 생존만이 아니라 각성과 사고의 능력에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운명의 우여곡절 속에서 인간의 정직함을 가장 잘 알 수 있다. -셰익스피어

생활은 각종 변화, 끝없는 고통과 기쁨의 순환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런 영원한 푸른 하늘은 영혼의 깊숙한 곳에만 존재하며, 실생활에서 요구하는 것은 사치이다. -발자크

공업은 금보다 훨씬 더 가치가 있다. 세디

자기가 사는 것은 다른 사람이 더 잘 살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레이 펭

누가 무용학원이고, 누구든지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다. 자신을 지배할 수 없는 사람은 영원히 노예가 된다. -괴테

희망은 존재에 붙어 있고, 존재하는 곳에는 희망이 있고, 희망은 빛이다. -루쉰

지구에는 영원한 밤이 없고, 세상에 영원한 겨울도 없다. -아이칭

과거는 죽음에 속하고 미래는 자신에게 속한다. -셰리

겨울이 오는데 봄이 아직 멀었을까? -셰리

만약 생활이 너를 속였다면, 좌절하지 말고, 화를 내지 마라! 일이 잘 풀리지 않을 때는 잠시 참고 참아라. 믿어라. 즐거운 날이 올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푸쉬킨

세상에는 두 종류의 사람이 있는데, 하나는 시간을 낭비하는 사람이다. 다른 사람은 의미 있는 생활을 하고 있다. 첫 사람의 눈에는 인생이 잠이다. 만약 그의 눈에 그가 따뜻하고 부드러운 침대에서 자면 그는 매우 만족할 것이다. 두 번째 사람의 눈에는 인생이 정치 공적을 쌓기 위해서라고 할 수 있다 ... 사람들은 이 성취를 완성하면서 자신의 즐거움을 누리고 있다. -벨린스키

만약 내가 어떤 사람들의 노력에 어느 정도 영감을 주었다면, 우리의 일은 인간의 인식의 범위를 어느 정도 넓혀서 이 세상에 약간의 즐거움을 더해 주었다면, 나는 만족했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노력명언) 에디슨의 한 사람의 가치는 그의 업적이 아니라 그의 공헌으로 판단해야 한다. -아인슈타인

나에게 있어서 인생의 의의는 자신의 처지를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다른 사람을 위해 걱정하고, 다른 사람의 즐거움을 즐기는 것이다. -아인슈타인

인생은 정말 이 독한 술과 같다. 반복 정련을 거치지 않으면 이렇게 맛있지 않을 것이다! -곽소천

근면한 꿀벌은 영원히 슬퍼할 시간이 없다. 블레이크

희망은 액운의 충실한 자매이다. -푸쉬킨

만약 네가 손을 뻗지 않으면, 너는 붙잡힐 것이다. 당과 인민이 감독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의 눈 앞에서 벗어나기 어렵다. 네가 손을 잡을까 봐 손을 뻗지 않으면 의식이 있다고 한다. 사실, 만약 네가 손을 내밀고 싶다면, 국민들은 움츠러들 것이다. -첸 이순신

군자는 비유의 뜻을 비유하고 소인은 이익을 비유한다. 공추

부귀는 음탕하지 않고, 빈천함은 즐겁지 않다. 남자는 여기서 영웅이다. -쳉 하오

우리는 밥을 먹고, 자고, 게으름을 피우고, 연애를 해야 한다. 즉, 우리는 인생에서 가장 달콤한 것을 접해야 한다. 그러나 우리는 이런 것들에 굴복해야 한다-이오리오 퀴리.

정신생활이 충실한 사람은 반드시 이상을 가진 사람, 고상한 사람, 물질적인 노예가 아니라 물질적 주인일 뿐이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도주

나는 안일함과 즐거움을 생명 그 자체로 여기지 않는다. 이런 윤리적 토대는 내가 돼지우리에 대한 이상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행복명언) 아인슈타인은 단지 아니라고 말했을 뿐, 중요한 것은 하는 것이다. -루쉰

모든 새로운 것은 시작할 때 항상 이렇다. 처음에는 많은 열성적인 사람들이 있었지만, 곧 식어 버리고 포기했다. 왜냐하면 그는 노력하지 않으면 할 수 없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하고 싶은 사람만이 고통을 참을 수 있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도스토예프스키

사람을 판단하는 것은 자신의 고백이나 자신에 대한 견해가 아니라 그의 행동을 보는 것이다. -레닌

어떤 사람들은 탐욕 때문에 더 많은 것을 원했지만 지금은 모든 것을 잃었다. -이솝

돈에 대한 탐욕 (현재 우리 모두가 격렬하게 범하고 있는 문제) 과 쾌감에 대한 탐욕은 우리를 그들의 노예가 되게 하거나, 우리의 몸과 마음을 심연에 던져 넣는다. 용병주의는 사람을 비열하게 하는 고병이지만 쾌락을 탐내는 것은 더 수치스럽고 구제 불능이다. -론 카나스

물론 작가는 생활과 글쓰기를 위해 돈을 벌어야 하지만, 돈을 벌기 위해 생활하고 글을 써서는 안 된다. 마르크스 사람들이 분투하는 저속한 목표-나는 항상 그것들이 비열하다고 생각한다. -아인슈타인

생활도 내가 원하는 것이다. 의란 내가 원하는 것이다: 둘 다 가질 수 없고, 의리를 사생하는 자도 마찬가지다. (서양속담, 정의속담) -맹자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은 장척척이다. 공추

길은 사람이 밟고, 역사는 사람이 쓴 것이고, 사람의 모든 행동은 자신의 역사를 쓰고 있다. 길홍창은 적나라하게 이 세상에 왔고, 결국 적나라하게 이 세상을 떠났다. 완전히 생각하면 명리는 모두 외적인 것이다. 사회 사람들이 그의 일에서 이익을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것이 인생에서 가장 행복한 일이다. -Zou taofen

사람의 생명은 유한하지만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것은 무한하다. 나는 한정된 생명을 무제한으로 인민을 위해 봉사할 것이다. -레이 펭

우리가 촛불이라도' 촛불이 잿더미로 변해야 건조해지기 시작한다' 고 말했다. 비록 우리가 단지 한 경기일 뿐이더라도, 결정적인 순간에도 한 번 빛을 내야 한다. 설령 우리가 죽은 후에 시신이 썩어도 인불로 변해 황야에서 연소할 것이다. 아이청 사회는 작은 배처럼 누구나 키를 잡을 준비를 해야 한다. 입센

생활은 일종의 즐거움이 아니라, 매우 힘든 일이다. -레프 톨스토이

혼자서 좋은 일을 하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어려운 것은 평생 좋은 일을 하고 나쁜 일을 하지 않는 것이다. 모택동

사람은 부정직을 가장 두려워하고, 젊은이의 가장 소중한 것은 성실이다. "정직" 은 자신을 속이지 않는 것이다. 남을 속이지 않는 것이 쉽고, 자신을 속이지 않는 것이 가장 어렵다. "성실한 작풍" 은 착실한 것으로, 이득을 보지 않는다. 세상에 값싼 일은 없으니, 누가 이득을 보고 싶으면 손해를 본다. -쑤 텔리

인생은 속일 수 없다. 한 사람은 공명정대하게 살아야 한다. 풍설봉

똑똑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종종 좋은 결말이 없다. 세상에서 가장 총명한 사람은 가장 성실한 사람이다. 정직한 사람만이 사실과 역사의 검증을 견딜 수 있기 때문이다. 주은래

정의는 반드시 거짓말과 위증을 하는 사람들을 쓰러뜨릴 것이다. 헤라클레트

행복을 주는 것은 신체적 이득이나 부가 아니라 정직과 신중함이다. -드모코 박정수

단순함은 교묘한 글보다 내 마음을 더 감동시킬 수 있다. -셰익스피어

자연은 언제나 감언이설보다 낫다. -레싱

진실과 단순함은 천재의 소중한 자질이다. -스타니스라프스키

까마귀가 어떻게 공작령으로 자신을 장식하든 까마귀는 결국 까마귀이다. -스탈린

책은 너의 친구이고, 네가 언제든지 갈 수 있는 오래된 장소이다.

인생은 필연할 뿐 우연은 없다.

인생은 연극과 같고, 자신의 배역을 잘 연기하는 것이 연극 성공의 관건이다-쇼지.

네가 교만하지 않을 때만 네가 자랑스러워 할 수 있어, 네가 응석받이로 키웠을 때가 아니라-공명

인생 백태, 학문이 가장 좋다-한유.

사랑 책-이것은 지식의 원천입니다! 지식만이 유용하다. 지식만이 우리를 정신적으로 강하고 충성스럽고 이성적인 사람으로 만들 수 있고, 인류를 진정으로 사랑하고, 인간의 노동을 존중하고, 인류의 끊임없는 위대한 노동의 아름다운 열매를 진심으로 감상할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다. 던은 책이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사람, 감정, 생각, 태도를 알려 주었을 때, 마치 모든 책이 내 앞에 창문을 열어 놀라운 신세계를 보여 준 것 같다고 생각했다. 던의 모든 책은 작은 발걸음이다. 계단을 오를 때마다, 나는 가축에서 벗어나 인간으로 올라가 더 나은 삶의 개념에 더 가까워지고, 이 책을 더욱 사랑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던의 책은 나를 행복한 사람으로 만들고, 내 삶을 경쾌하고 편안한 시로 만들었다. 마치 새 생명의 종소리가 내 인생에서 울리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Deng yundan 의 책은 내 지혜와 영혼에 영감을 불어 넣었습니다. 그들은 내가 부패의 수렁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그들 없이는, 나는 그 속에 잠기고, 어리석고 비열한 일에 질식할 것이다. 던운단이 좋은 책 한 권을 읽는 것은 많은 고상한 사람들과 이야기하는 것을 의미한다. 덩은 교만하지 않고 조급해하지 않고, 약자를 속이지 않고 강경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제갈량은 자신의 길을 걷고, 다른 사람이 말하게 해라! 단테의 위대한 에너지는 위대한 목적을 위해서만 발생한다. 스탈린의 올바른 방법은 이전 사람들의 방법을 배우고 계속 전진하는 것이다. 레프 톨스토이는 인간 탄생 이후 매일 투쟁하고 있다. 손중산 인류는 경쟁에서 살아남아야 한다. 손중산은 반드시 생존과 발전을 위해 분투해야 한다. 마오 돈 (Mao Shun) 이 더 나은 삶을 위해 싸우는 것은 존경할만한 행동입니다. -마오 돈 모두가 투쟁의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숙이 함께 분투하는 것은 만물의 아버지이다. 도행지는 무엇을 하든 노력하기만 하면 실패하지 않는다. 뉴턴, 당신의 발이 굳건히 서 있으면 자신의 힘과 기교로 분투해야 합니다. 버나드 쇼, 우리는 열심히 일하고 뭔가를 해야 합니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시간을 헛되이 보내지 않고, 아마도 시간의 모래사장에 우리의 발자국을 남길 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 나폴레옹은 좋은 일을 했다는 비난을 받았을 때 버텼다. 이것이야말로 분투자의 본색이다. 발자크는 이런 사람만이 생명과 자유를 받을 자격이 있다. 만약 그가 매일 그것을 위해 분투한다면. 괴테 혼자서는 먼저 열심히 일해야 성취할 수 있다. 안데슨은 모든 일이 성공하려면 대가를 치러야 한다: 분투. 에머슨은 진리와 지식을 추구하고 그것을 위해 분투하는 것이 인류의 가장 높은 자질 중 하나이다. 아인슈타인은 어려움에 대한 당신의 반응이 어려움을 피하거나 우회하는 것이 아니라 진취적이고 현명한 방식으로 어려움에 직면하고, 어려움을 처리하고, 어려움에 맞서 싸우는 것이라고 상상해 보십시오. 맥스웰 마츠가 발명한 비밀은 끊임없는 노력에 있다. 뉴턴은 머리 윗부분이 어떤 하늘이든 폭풍을 견딜 준비가 되어 있다. 바이런, 만약 당신이 깃털을 너무 아끼고 조금이라도 해치지 않는다면, 당신은 두 개의 날개를 잃고 더 이상 공중에서 날 수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셰리는 발버둥치고, 생활은 멈춘다. -칼라일은 근면과 끈기만이 우리를 성공시킬 수 있다. 근면과 끈기는 성공을 달성하는 데 필요한 수단에서 나온다. 스미, 만약 우리가 자신이 인정한 위대한 목표를 위해 분투할 수 있다면, 광신적이고 이기적인 몸이 아니라, 왜 세상이 우리를 행복하게 하지 않았는지에 대해 끊임없이 불평한다면, 이것이 진정한 기쁨이다. 쇼버나 혼자 미래를 향해 그가 이미 착수한 일을 생각해야 한다. 하지만 그렇게 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한 사람의 과거는 점점 더 부담이 되고 있다. 버트 랜드 러셀 (Bertrand Russell) 은이 불완전한 세상에서 근면은 보상을받을 것이고 게으름은 처벌 될 것입니다. -넌 사업에 집중해야 해. 태양광은 렌즈 굴절을 거치지 않고 초점에 초점을 맞추고, 영원히 물체를 태울 수 없다. 마움의 총명한 자질, 내면의 추진력, 근면한 업무 태도, 끈기 있는 정신은 모두 과학 연구의 성공에 필요한 조건이다. 베프리치 발명가는 엄청난 자신감의 뒷받침 하에 미지의 세계에서 전진할 용기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발자크, 당신의 미래를 위해 무슨 대가를 치르더라도. 발자크는 좋은 일을 했고, 그는 이에 대해 책임을 졌다. 이것이야말로 분투의 참뜻이다. 발자크, 나는 권세 있는 사람들의 호의를 구하는 것보다 스스로 미래를 여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우고의 진보는 목표가 끊임없이 전진하고, 무대가 끊임없이 업데이트되고, 시야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는 것이다. 우고가 학자에게 거둔 성과는 표창인가 도전인가? 내가 필요한 것은 후자다. 전자는 사람을 도취시킬 수 있고, 후자는 채찍질이기 때문이다. 파스퇴르, 백천동이 바다로 흘러 들어가 언제 서쪽으로 돌아옵니까?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한악부' 장가행') 백학은 반드시 먼저 정해야 한다. (주) 검봉이 날카롭고 매화향이 씁쓸하다. 붓이 떨어지면 비바람이 진동하고, 시는 흐느껴 울다. (두보) 허망한 몸을 자르지 않고 우아한 몸을 자르지 않고 스승으로 돌린다. (두보) 시야가 넓고, 사람들과 약속했지만, 두보가 두껍다. 박학, 심문, 심사숙고, 분별, 견지. ("예기") 높은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높은지 모르겠다. 깊은 시냇물에 직면하지 않고, 부지의 두께를 모른다. ("견자") 날지 않으면 하늘로 날아오른다. 노래를 부르지 않으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자신을 모르는 사람이 아니라 사람을 모르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마라.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고서야 어찌 호랑이를 잡을 수 있겠는가? (한수) 만약 네가 멈추지 않는다면, 너는 멈출 수 없다. (한유) 여산의 진면목을 나는 알 수 없고, 이 산에만 있다. 뜬구름을 두려워하지 않고 눈을 가리고 최고조에 오르다. (왕안석) 규칙을 따르지 않으면 원이 될 수 없다. (맹자) C 는 일찍이 창해가 물을 난처하게 하여 영원히 호박을 만들었다. (원직) 모든 꽃이 꿀을 따면, 너는 너의 달콤한 사람을 위해 노력한다. (나음) 사실 곡창은 예의를 알고 있지만 배불리 먹고 따뜻하게 입어야 영욕을 알 수 있다. ("파이프") 천곡을 조작한 후 소리를 내며 천검을 보고 나서 장치를 알아보다. (리우웬) 자신을 보면 사람을 알 수 있다. 오늘을 보면 과거를 알 수 있다. (\ "루 봄과 가을 \") 차이 밀리, 잘못된 천리. (한서) 어느 날, 나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이백) 내 마음속에 자석이 있는데, 남측이 쉬지 않을 것이라는 뜻은 아니다. (문천상) 침몰선 옆, 천돛이 지나가고 병나무 앞 만목춘이 지나간다. (류우석) 일단 먹으면 지혜를 얻게 된다. 발이 짧고, 인치가 길다. 그러나 그가 정복하기 전에 그는 죽었다 (굴원) 는 영웅을 울게 했다. (두보)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야 하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려야 한다. (이상은) 봄바람이 말굽병으로 가득 자라서 하루만에 장안화를 다 볼 수 있다. (맹교) 봄빛은 정원을 닫을 수 없고, 아몬드 한 알이 벽에서 나왔다. (예 shaoweng) 봄 밤 가치 딸. (수시) 선은 덩 () 과 같고, 악은 붕붕 () 과 같다. ("국어") D 군자는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는다. (북제서) 만약 당신이 솔직하다면, 당신이 똑똑하다면, 당신이 서투르다면, 당신이 논쟁한다면. (노자) 당신의 예술에 충실합니다. 당신은 나이를 모르고 부와 명성을 구름처럼 날려버립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두보 (두보) 는 사람이 오래 지속되기를 바란다. (수시) 중단하자마자 난장판이 되었다. ("한서") 당국자는 미혹되고 방관자는 맑다. ("신당서") 도를 얻는 사람은 많은 도움을 받고, 길을 잃은 사람은 적은 도움을 받는다. ("맹자") 등산은 감정으로 가득 차 있고, 바다를 보면 의미가 충만하다. (리우웬은 동방일출 서방비, 길바람이 화창하다. (류우석) 아무리 읽어도 싫증이 나지 않아 그 뜻을 드러낸다. ("삼국지") 독서가 만권을 깨뜨리고, 붓을 쓰는 것이 신처럼 보인다. (두보) 책을 읽는 방법은 차근차근 익으면 교묘할 수 있다. 만권의 책을 읽고 만리길을 걷다. (유일) 만약 네가 더 많은 불공정한 일을 한다면, 너는 목매달아 자살할 것이다. (Zuozhuan) ercao shenming 모두 파괴, 강산을 낭비하지 않는다. (두보) F 모든 것은 준비 (사전 계획) 로 성립될 것이며, 모든 것은 폐지할 준비 (사전 계획) 이다. ("예기") 남의 입을 막기 위해서는 방천보다 못하다. (표준어) 무술을 배우지 않고, 무술을 배우지 않고, 무술을 배우지 않고, 아무것도 배우지 않는다. (제갈량) 바람이 쓸쓸하고 물이 식어서 장사는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는 굴복할 수 없다. (맹자) G 는 자신이 나라에 보답해야 한다고 느끼고 칼을 뽑으면 쑥을 피운다. (첸 ziang) 산이 상승할 때, 풍경은 멈췄다. ("시경") 공이 그 일을 잘하려면, 반드시 먼저 그 기구를 이용해야 한다. (공자) 고대의 큰일을 이룬 사람은 재주가 있을 뿐만 아니라, 꾸준히 지키기로 결심했다. (스시) 청중은 훌륭한 장인이고 청중은 좋은 의사입니다. 시간은 화살과 같고, 해와 달은 쏜살같이 빠르다. (명나라 "증광현문") 장강동류를 굴리며 물보라가 영웅을 다 뒤졌다. (삼국연의) H 바다는 물고기로 도약하고, 하늘은 높이 날아간다.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는 한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왕보) 달, 지금 바다에서 둥글어져 온 하늘을 환히 비춘다. (장구령) 봄의 강풍처럼 밤에 불어와 배나무 만 그루의 꽃잎을 불었다. (센삼)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이 하늘 아래에서 모두 짧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 (두보) 불행히도 복이다. 행복은 불행에 있다. ("노자") J 는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듣기는 분명하고, 사리사욕은 어둡다. (보라색 동치검) 토끼 애견을 보면 늦지 않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은 아직 늦지 않았다. ("전국책") 의용을 보는 것은 용감하지 않다. ("논어") 강산이 인재를 대신하여 출세하여 각각 수백 년 동안 바람을 피웠다. (조이) 김옥을 제외하고는 지는 것이다. (유기) 가까운 물망대에서 먼저 달을 얻었고, 봄날에는 꽃나무를 돌리기 쉽다. (sulin) 주홍 근처에 있는 사람은 흑인이다. (푸현) 깨진 거울은 빛을 바꾸지 않고, 죽은 난초는 향을 바꾸지 않는다. (멩 교외) 큐슈 분노 에 따라 바람 천둥, 천 말 차 의 슬픔 에 따라. 나는 하느님께 정신을 차리고, 어떤 규범에 얽매이지 말고, 더 많은 사람을 폄하하라고 권했다. (공 zizhen) 죽은 후, 최선을 다했다. (제갈량 "출사표") 국난이 눈앞에 닥쳐서 그는 급사했다. (조식) 군자 성인의 아름다움, 성인이 아닌 악. ("논어")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은 걱정이 태산이다. 군자는 도에 관심을 갖고 빈곤에 관심이 없다. ("논어") 군자의 교분은 물처럼 담담하고 소인의 교분은 물처럼 달다. (Zhuangzi) 신사는 돈을 사랑하고 적절한 방법을 취합니다. L 노익장, 차라리 설렌다. 가난하면 강해지고, 푸른 하늘에는 떨어지지 않는다. (왕보) 노인은 호랑이에 누워 용을 숨기고, 뜻은 천리에 있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조조) 이화원 용월, 버들개탕 담풍. (연 슈) 예의와 사용. (공자) 흐르는 물은 썩지 않고, 가족은 사람을 물지 않는다. (여춘추) 길이 멀고 수리가 멀지만, 이것은 수리원이라 나는 위아래로 내려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굴원) 길은 멀리서 마력을 알고, 오랫동안 인심을 보았다. 원곡. 다투다) 낙홍은 무심한 일이 아니라 봄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 잘 보호한다. 석양과 적막한 제비, 가을물은 똑같다. "왕보"

이야기 1

농장의 닭 한 마리가 소 한 마리를 마주하고 있다: 왜 나는 항상 날 수 없는가?

황소: 내 똥을 먹으면 높이 날 수 있어.

그래서 닭은 소똥을 먹고 첫 번째 나뭇가지로 날아갔다. 소똥을 좀 먹은 후에, 그것은 더 높이 날아갔다. 。 。 마침내 나무 꼭대기로 날아갔다.

농부는 보고 말했다. "닭 한 마리가 어떻게 이렇게 높이 날 수 있을까?" 얼마나 웃겨! "불총이 닭을 격추시켰다.

단순히 소똥에만 의존하는 것은 본질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없고, 자신의 자질을 높이는 것이 바른 길이다.

이야기 2

까마귀 한 마리가 한가롭게 나뭇가지 위에 서 있는데, 나무 아래 토끼 한 마리가 물었다. "하루 종일 뛰어다니는 게 너무 피곤하구나!" 너처럼 한가롭게 서 있을 수 있을까?

까마귀: 물론이죠!

그래서 토끼는 한가롭게 나무 밑에 서서 꼼짝도 하지 않았다. 그리고 여우 한 마리가 와서 토끼를 잡고 먹었다.

높은 자리에 도착하면 매일 열심히 일하지 않고도 여유로운 생활을 할 수 있다.

이야기 3

겨울에는 새 한 마리가 날 때 얼어서 하늘에서 땅으로 떨어졌다. 이때 소 한 마리가 지나가다가 마침 그 위에 똥을 쌌다. 소똥이 소의 체온을 가져와서 새가 천천히 깨어나게 했다. 편안함을 느끼고 소똥에 누워 노래를 부르다. 고양이 한 마리가 나타났다. 그것은 쇠똥에서 새를 끌어내어 먹었다.

너에게 똥을 던지는 사람이 반드시 적이 아닐 수도 있다는 것을 기억하라. 너를 똥구덩이에서 끌어내는 사람은 반드시 친구가 아닐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이야기 4

진심으로 사람을 대하는 플레밍은 스코틀랜드의 가난한 농민이다. 어느 날 그는 깊은 도랑에 빠진 아이를 구했다. 다음날, 호화로운 마차 한 대가 플레밍을 맞이했고, 우아한 신사가 마차에서 내려왔다. 플레밍을 보았을 때, 이 신사는 말했다. "나는 네가 어제 구한 그 아이의 아버지이다. 나는 오늘 너에게 감사하러 왔다." 플레밍이 대답했다. "나는 너의 아이를 구했기 때문에 보수를 받을 수 없다." 그들이 이야기할 때 플레밍의 아들이 밖에서 돌아왔다. 신사가 물었다: "그는 당신의 아들입니까? 클릭합니다 농부는 자랑스럽게 대답했다: "네. 클릭합니다 그 선생은 말했다. "우리는 약속했다. 나는 너의 아들을 데리고 가서 그가 최고의 교육을 받도록 하겠다. 이 아이가 너처럼 진실하다면, 그는 장차 너를 자랑스럽게 하는 사람이 될 것이다. " 플레밍은 이 협정에 서명하겠다고 약속했다. 몇 년 후, 그의 아들은 산타마리아 의대를 졸업하고 항균제 페니실린을 발명했는데, 이것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플레밍 알렉산더 경입니다. 1 년 동안 플레밍이 깊은 도랑에서 구해낸 신사의 아들이 폐렴에 걸렸다. 누가 그를 죽음의 가장자리에서 데려왔습니까? 페니실린이라는 우아한 남자는 누구입니까? 그는 제 2 차 세계대전 전 영국 상원 의원인 올드 처칠이다. 이 신사의 아들은 누구입니까? 그는 제 2 차 세계대전 당시 유명한 영국 총리 처칠이었다. 벤자민. 프랭클린은 한 사람이 씨를 뿌리면 그가 무엇을 수확할 것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 우리가 진심으로 다른 사람을 대하면, 다른 사람들도 우리를 진심으로 대할 것이다. 플레밍은 그의 성실함 때문에 아들에게 인재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 노처칠도 아들의 생명을 진심으로 구해 20 세기 인류 역사의 과정에 영향을 미치는 정치가가 되었다.

5.' 고슴도치의 철학' 추운 겨울, 고슴도치 무리가 모여 몸을 따뜻하게 했지만, 각자의 가시는 그들을 즉시 갈라놓았다. 추위를 막는 본능이 그들을 다시 함께 모이게 하고, 고통은 그들을 다시 갈라놓게 했다. 몇 번의 반복으로, 그들은 마침내 가장 가벼운 고통 속에서 가장 큰 따뜻함인 최적의 분리 거리를 찾았다.

인간에서 자아의 공허함과 외로움은 사람들에게 사교를 필요로 하지만, 많은 혐오스러운 천성과 참을 수 없는 결점이 그들을 갈라놓는다 ... 마지막으로, 사람들은 가장 좋은 거리를 찾아 예의를 통해 함께 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6.' 석고' 가 얼마나 부드럽고 따뜻하며 느긋한지, 누군가가 그것을 돕고 그 운명을 안배해 주길 바란다. 이때, 그것은 충전재로도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그것은 마침내 작은 구멍을 찾아 뚫고 들어가 편안하게 정착했다.

이때, 그 성격은 갑자기 변했다: 추위, 건조, 강경.

7. 한 부자가 철학자를 만나러 갔다. 철학자는 그를 창문으로 데리고 가서 그에게 말했다. "밖을 봐, 네가 무엇을 보았는지 말해줘?" " "많은 사람들." 부자가 말했다.

그러자 철학자가 그를 거울로 데리고 가서 물었다. "지금 무엇을 보고 있습니까?" "

"나 자신" 이라고 그가 대답했다.

창문과 거울은 모두 유리이고, 얇은 은층밖에 없다. "철학자가 말했다." 하지만 이 돈으로 너 자신만 볼 수 있고, 다른 사람은 볼 수 없다. "

8. 사실, 한 농민이 교수에게 물었다. "선생님, 농아인 한 명이 철물점에 가서 못을 사신 적이 있습니다.

그는 먼저 왼손의 두 손가락을 카운터에 올려놓은 다음 오른손으로 망치못을 만들었다.

웨이터가 망치를 꺼냈다. 그는 고개를 저으며 오른손으로 카운터에 있는 두 손가락을 가리켰다. 웨이터가 그에게 못을 하나 가져다 주자 그는 고개를 끄덕였다.

바로 그때 한 맹인이 우연히 들어왔다. 선생님, 그가 가위를 어떻게 살 것인지 상상해 보세요. ""

"오, 이건 아주 간단합니다. 손가락 두 개를 뻗어 가위가 천을 자르는 모습을 흉내내면 된다. " 교수는 차분하게 대답했다. 사실 맹인은 말을 할 줄 안다.

9.' 소를 기르는 길' 우리가 시골로 여행을 갔을 때, 한 늙은 농민이 작은 초가집 옥상에서 소를 삽질하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다. 나는 "할아버지, 왜 소를 위해 먹은 풀을 바닥에 놓아 먹지 않으세요?" 라고 물었다

노농은 "이런 풀은 좋지 않다. 만약 내가 그것을 바닥에 놓는다면, 그것은 거들떠보지도 않을 것이다. " 그러나 가까스로 닿을 수 있는 처마에 올려놓으면 모든 풀을 다 먹을 때까지 열심히 먹을 것이다.

10, "기회" "문 열어!"

"..."

"문 열어!"

\ "당신은 누구입니까? 클릭합니다

"나는 좋은 기회이다"

"불가능해요."

"왜?"

"기회는 한 번만 문을 두드린다."

1 1, 마을 노인이 마을 밖에 앉아 있는데 한 낯선 사람이 그에게 물었다. "마을에 어떤 사람이 살고 있나요?"

"그럼 네가 방금 살던 그 마을의 사람들은?"

"귀여워요. 거기서 즐거웠어요. 그들은 착하고, 관대하며, 남을 잘 돕는다. 클릭합니다

"이 마을의 사람들은 모두 비슷하다."

또 다른 사람이 노인 앞으로 걸어가서 그에게 물었다. "마을에 어떤 사람이 살고 있나요?" "

"그럼 네가 방금 살던 그 마을의 사람들은?" 노인이 물었다.

"이것은 끔찍한 곳이다. 그들은 이기적이고 비열하다. 그들은 모두 다른 사람을 돕고 싶지 않다. "

"여기 계신 분들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하실 겁니다. 클릭합니다 노인이 말했다.

12, "속담에 흠잡을 데가 없다" 나는 "나는 네가 먹는 것보다 소금을 더 많이 먹는다!" 라고 말하는 사람이 싫다. "

나는 말했다, 아이고, 늙은이, 더 이상 그렇게 많은 소금을 먹지 마라. 너의 이전의 고혈압은 이렇게 왔다!

\ "만큼 쿵푸 깊은, 유봉 은 자수 바늘 을 갈아. 클릭합니다 좋은 정신! 그러나 갈아서는 안 된다. 유봉 하나가 수천 개의 자수침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맹자는 "군자는 멀리 밥을 짓는다. 클릭합니다 아니, 일부 가정에서는, 그것은 이미' 먼 곳의 부인이 요리를 하는 것' 으로 변했다.

"노인의 말을 듣지 않으면 너는 손해를 볼 것이다. 클릭합니다 지금 어떤 곳에서는 다른 사람이' 너의 말을 듣도록' 하려면 자신이 청년 재준이라는 것을 강조해야 한다!

13, 성공의 비결은 무엇입니까?

"힘껏 불어라!" 풍설.

"찍을 수 있어!" 카메라가 말했다.

그것을 덮어라. "라고 모기장이 말했다.

곳곳에 널려 있다. "라고 못이 말했다.

"입 좀 뾰족하게 해." 칼이 말했다.

"용량이 커야 한다." 냉장고가 말했다.

"영원히 냉정을 유지하라." 에어컨이 말했다.

"나는 어둠을 없애고 빛을 가져올 능력이 있다." 화설.

"코에 끌려가지 마라." 찻주전자가 말했다.

14 고대 그리스에는 한 명의 왕이 있었는데, 그는 한 무리의 죄수들을 처형하고 싶어 했다. 당시 유행했던 범인을 처형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었다. 하나는 참수였고, 하나는 교수형이었다. 이 죄수들을 어떻게 처형합니까? 그는 죄수들이 자신의 방식을 선택하게 하기로 결정했다. 선발 방법은 범인이 죽기 전에' 유언' 을 남기고 진실을 말하면 교수형에 처한다. 거짓말이라면 잘라라. 그 결과, 대부분의 죄수들은 진실을 말했기 때문에 교수형을 당하거나 거짓말을 해서 목을 베었다.

당시 아주 똑똑한 죄수가 있었다. 그가 선택할 차례가 되었을 때, 그는 교묘한 말을 했다. 결국 국왕은 그를 목매어 죽일 수도, 목을 베지도 못하여, 그를 놓아줄 수밖에 없었다. 왜 그럴까요? 원래 범인의 유언은' 나를 참수해야 한다' 였다. 이 말이 나오자 국왕은 난처해졌다. 만약 그가 정말로 참수된다면, 그가 말한 것은 진실이고, 솔직히 규정에 따라 교수형을 당할 것이다. 그러나 만약 그가 교수형에 처해진다면, 그가 한 말은 또 거짓말이 되고, 거짓말은 규정에 따라 목을 베어야 한다. 교수형이든 참수든 왕의 당초 결정에 어긋났기 때문에 왕은 그를 놓아주어야 했다.

비난을 좋아하는 왕이 제공하는 두 가지 방법은 아무리 골라도 죽음의 길이다. 이때 앞만 쳐다보면 막 다른 길일 뿐이다. 날개를 꽂을 기회가 있는지 올려다봐도 무방하다.

15 모 단위의 조 여사는 매일 모든 기회를 이용해 그녀의 존재를 알리고 있다. 한 남자가 아들이 2 점 차이로 칭화에 합격하지 못해 고민하고 있다. 한쪽의 조 여사는 기회를 잃을까 봐 끼어들어 말했다. "정말, 내 아들은 분발하지 않는다. 그는 중학교에 진학하려고 99 점만 시험했다. " 다른 사람들은 그녀가 자조인지 자화자찬인지 쉽게 알 수 있다. 어느 가을, 전근 수속을 마치고 그녀는 자신이 열정적으로 보내질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보낸 것은 단지 정규 간부일 뿐이다.

모든 사람은 성공하거나 실패한다. 우리는 실패를 경험한 사람이 영원히 실패할 것이라고 단언해서는 안 된다. 반대로, 늘 자만한다면, 성공한 사람이라도 실패를 당할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성공한 사람을 질투하거나 배척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언젠가 네가 성공했지만 다른 사람이 너를 부러워한다면 너도 슬퍼할 것이다.

PS 찾기 힘드네요, 건물 주인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