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소동파는 어떤 식물을 좋아합니까?
소동파는 어떤 식물을 좋아합니까?
북송 문학가 소동파는 고기가 없으면 죽보다 사는 것이 낫다고 말했다.
중국의 문인 중에서 수시, 촉인, 대나무에 가장 가깝다. 그의 명언은 "차라리 고기가 없는 것을 먹고, 대나무가 없는 곳에 살면 안 된다" 고 말했다. 무육은 사람을 날씬하게 하고, 무대나무는 사람을 풍속하게 한다. "소동포가 서늘하고 좋은 대나무의 심리상태를 깨뜨렸고, 그의 죽봉의 매력은 이때부터 굳어서' 왜 천천히 걷지 않는가, 천천히 걸어라' 는 모양으로 굳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기명언) 소동포 옆에 대나무 숲이 없다면 그의 매혹적인 매력은 크게 할인될 것이다.
천남죽해는 이빈에 위치해 있으며, 수백 무 () 의 대나무가 모두 산산이며, 규모는 파도가 용솟음치는 바다, 특히 조감도와 같다. 구름이 몰려올 때, 바다의 기세는 더욱 인상적이다. 귓가에 파도 소리가 울리는 것 같다. 이때 작은 배가 녹색파를 따라 기복이 있다면, 반드시 놀라운 일이 아닐 것이다.
질문 2: 수염포가 가장 좋아하는 식물은 무엇입니까? 소동파가 가장 좋아하는 식물은 대나무입니다.
소동파는 "고기가 없으면 먹을 수 있고, 대나무가 없으면 살 수 없다" 고 말했다. 무육은 사람을 날씬하게 하고, 무대나무는 사람을 풍속하게 한다. " 소동파는 평생 대나무에 대한 애정이 독특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음식과 대나무의 관계는 물질적 향락과 정신적 향락의 관계로 확대될 수 있다. 동파에서 볼 때, 독서인은 거의 먹을 수 있고, 거의 잠을 잘 수 있지만, 정신수양은 조금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동포가 비하되고, 물질적 생활이 극도로 부족하고, 환경이 극도로 어렵고, 소식이 막히고, 눈을 들어 친척이 없고, 주위에는 울창한 대나무 숲만 있다. 동파는 대나무를 동반하고, 그 독특한 호정으로 대나무를 정신적인 기탁과 성격의 상징으로 삼는다.
질문 3: 엘리트 선생님이 남긴 국학 숙제: 학자들은 각종 식물에 대해 모두 자신의 취향을 가지고 있다. 도연명과 소동파는 무엇을 좋아합니까? 국화죽
만약 제가 잘못 기억하지 않았다면,
질문 4: 스시는 어떤 모란을 좋아합니까?
질문 5: 백성들이 소동파에 만개한 월계화를 보내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전화한 사람은 탐관의 시사뿐 아니라 건강하고 근면하게 논문을 써서 소동파에게 어떤 방법이 있는지 알아보길 바란다고 궁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소동파는 직접 그 대야의 월계화를 거두고 미소를 지으며 시를 읊었다. 천손천화분, 세 끼 식사, 댄에게 홍월계화를 보라고 물었고, 주월계화는 곳곳에 싸구려가 없었다. 진실을 말하고, 진실을 말하고, 꽃을 보내고, 이야기를 지어내고 싶지 않아, 알았지?
질문 6: 소동포의 시가 완곡하다.
영가
송초밥
장 Zhifu "huayang 단어" 두 번째 운
꽃처럼 꽃을 피우지 않고, 뉘우치는 사람이 없다. 집을 떠나 길을 지나고, 생각하고, 무자비하게 생각하다. 다친 것은 그녀였다. 완곡하게 흐리멍덩했지만 입을 열려고 했지만 또 꼭 닫았다. 꿈은 바람과 함께 만리, 랑을 찾고, 오리올스도 받는다. (서양속담, 꿈속담)
이 꽃이 날아가는 것을 미워하지 않고, 서원을 미워하는 것은 고치기 어렵다. 비가 오면 흔적이 어디에 있습니까? 한 지평초가 부러졌다. 봄의 경치를 세 부분으로 나누면 그 중 두 부분이 먼지로 변하고 일부는 물에 빠지면 사라진다. 가는 것은 쉽지 않은 것 같고, 반짝이는 눈물이다.
강성자
수시
마오이의 첫 달 20 번째 밤에 나는 나의 꿈을 떠올렸다.
10 년 동안 생사가 막막하여, 그렇게 생각하지 않고 뼈에 사무쳤다.
천리 밖에 있는 고독한 무덤, 황량함은 말할 곳이 없다.
만나도 만나지 못하더라도 얼굴이 먼지투성이이고 귀밑머리는 서리와 같다.
밤이 되자 꿈이 갑자기 집으로 돌아왔다. 작은 헌창, 옷을 입다.
서로 돌볼 말이 없고, 눈물만 천행밖에 없다
1 년에 한 번 단장한 곳: 달밤, 짧은 송강.
주다주석을 달다
이것은 추모사이다. 작가는 최근 10 년간의 정치 생애의 불행한 경험과 무한한 감개감을 결합하여 죽은 아내에 대한 진지한 감정과 깊은 그리움을 생생하게 반영하고 있다.
이 단어를 쓸 때 작가는 밀주 (오늘 산둥 제성) 에서 그의 아내 왕부가 송영종 개봉부 2 년 (1065) 으로 죽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이때까지 (희녕 8 년) 벌써 10 년이 되었다. 단어 앞의 서문은 이 글의 주제가' 기억꿈' 이라고 분명히 밝혔지만, 꿈의 장면은 단어의 다음 단락에서만 잠깐 나타났을 뿐, 문장 전체에서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지는 않았다. 작가가' 정몽' 의 고향에 들어갈 수 있는 이유는' 기몽' 이라는 글자를 쓸 수 있다. 죽은 아내에 대한 저자의 그리움과 오랫동안 잊을 수 없는 경험의 필연적인 결과다. 그래서 처음부터' 10 년 생사' 라는 비참한 현실을 지적했다. 여기에 쓴 것은 오랜 세월 동안 개인의 슬픈 인생 경험이다. 출생 손가락 저자; 죽음은 죽은 아내를 의미한다. 이는 산 사람과 죽은 사람이 서로를 그리워한 지 오래되었지만 소식이 막혀 목소리가 막연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저자가 삶과 죽음을 나란히 언급한 것은 화제의 역할을 분명히 하는 것 외에도 살아있는 사람의 슬픔을 강조하기 위해' 생각하지 않으면 영원히 잊지 않을 것' 이라는 단어가 바로 나타났다. 생각하지 마라' 는 사실은 후퇴를 진진하는 것이다. 단지 살아있는 사람이 잊을 수 없는 느낌의 깊이를 표현하는 데 쓰이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곧' 천리 고묘, 처량한 얘기 할 곳이 없다' 는 말을 덧붙인다. "잊을 수없는" 실제 내용을 설명하십시오. 왕이 죽은 후 수시의 고향 미산에 묻히면 자연히 천리 고묘라는 말이 있을 것이다. 결국 저자는 무덤 앞에서 제사를 지낼 기회조차 얻기 어려웠다. 죽은 자는 "서늘하다", 산 자는 마음이 아프다. "10 년" 은 오랜 시간입니다. 천리' 는 넓은 공간이다. 이 길고 넓은 시간 공간에는 삶과 죽음 사이에 넘을 수 없는 경계가 있다. 작가는 어떻게' 하소연할 곳이 없다' 는 감탄을 배가하지 않는가? 시간, 공간, 생사의 경계를 넘기 어려워 꿈에 그리던 만남을 구걸할 수밖에 없었다. 위의 네 마디 말은' 꿈 기억' 을 위한 길을 깔았다. 마지막 영화가 끝나자 세 마디 말이 갑자기 말을 돌며 진퇴를 하고, 만나도 상대방의 예상치 못한 결과를 알지 못한다고 상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세 마디의 내용은 저자가 지난 10 년 동안 벼슬길이 크게 기복을 일으켰던 고통, 죽은 아내의 오랜 정신적 고문, 그리고 지난 10 년 동안의 신체 노화를 포함한 내용이 매우 많다. 가정; 시간, 공간, 생사의 경계를 깨도 생자와 죽은 자는 여전히' 만날' 수 있지만, 만날 때는 상대방이' 아는 것' 이 어려울 것 같다. 10 년 후, 작가는 "먼지투성이의 하인, 얼음처럼 차갑다" 고 해서 노인처럼 보였다. 이 세 마디 말은 가상의 사망자에 대한 반성에서 저자가 지난 10 년 동안 (신법 반대 후 베이징에서 3 년 동안 생활하는 것 포함) 의 불행과 세계의 큰 변화를 부각시켰다.
다음 영화는 꿈의 갑작스러운 출현을 다룬다. "어둠이 내리고, 꿈이 갑자기 집으로 돌아간다." 전체 단어에 대해 말하자면. 이 문장 는 확실히 위보 의 진실한 감정 을 드러내 고, 한 마디 는 침통 한 것 이지만, 이 말 은 슬픔 속 에 기쁨 을 담고 있다. 소헌창 화장' 은 생생한 이미지로 위 문장을 보완하여 꿈을 더욱 실감나게 했다. 작가는 마치 신혼의 왕 곁에 있는 듯 아침 햇살을 목욕하는 것을 바라보며 거울을 보며 화장을 할 때의 모습과 표정을 지으며 달콤하고 부드러운 마음가짐이 가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나중에 필이라는 글자는 기쁨에서 슬픔으로 변했다. "서로 할 말이 없고, 천 줄의 눈물만 있다. 클릭합니다 이 두 문장은' 천리고묘' 여야 하는데, 지금은' 귀집' 할 수 있으니' 소슬어' 를 즐길 때가 되었다. 하지만 마음속으로는 천 마디 말로 어디서부터 말해야 할지 몰라서' 서로 거품을 머금고' 눈물을 흘릴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이 다섯 마디가 바로 이 단어의 주제이다:' 꿈을 기억하라'. 꿈이 허황된 것이기 때문에, 단어의 의경은 다소 몽환적일 수밖에 없고, 작가는 남김없이 생생하게 묘사할 필요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그래야 독자들에게 상상의 공간을 남길 수 있다. 마지막 세 문장은 꿈 뒤의 한숨이자 고인에 대한 위안이다. 연락 시작' 10 년' 에 불확정 ... >> 를 더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