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전문가에게 물어보세요: 종교에 관해 몇 가지 질문을 해보세요. (긴급, 긴급, 긴급)

전문가에게 물어보세요: 종교에 관해 몇 가지 질문을 해보세요. (긴급, 긴급, 긴급)

종교는 지도 이념(종교적 신념), 조직(교회, 종교 단체 등 종교 단체), 행위(제사, 의례 등 종교 단체 내 활동), 문화 등을 포함하는 사회적 행동이다. (종교 건축, 종교 그림, 종교 음악) 및 기타 측면. 성공적인 종교는 일반 대중의 수용을 받을 수 있으며 특정 시대 인류의 사회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종교는 공동체가 인정하는 일종의 주인 숭배이자 문화적 관습의 계몽이다. 우주 또는 존경은 영혼에게 죽음 이후에도 지속되는 신념 체계를 제공합니다. 종교를 연구하는 학문은 종교학이다.

종교는 크게 자연종교와 인공종교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자연종교는 매우 원시적인 종교, 대개 원시사회의 종교이다. 현대종교는 기본적으로 인간이 만든 종교이다.

인류 역사에서 종교의 출현과 발전은 실로 사회적 요인, 심리적 요인, 정신적 요인 등 여러 가지 요인과 연관되어 있다. 그러나 오랫동안 역사에 영향을 미치고, 그 범위가 넓으며,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사회적 행위로서 종교의 출현과 발전에 있어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생물의 집단, 사회 집단이 된 이후 종교는 사람들의 사회적 역할을 함양하고 강화하는 중요한 사회적 행위로서 사회적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세계에는 다양한 역사적 시대, 다양한 지역, 다양한 인종 집단에 따라 다양한 종교가 있을 수 있지만, 모든 성공적인 종교의 궁극적인 목표는 사람들의 사회적 역할을 육성하고 강화하는 것입니다.

종교의 출현과 존재의 근본적인 이유는 무엇인가? 특히 수천년의 사회 발전을 거쳐 교육, 과학, 생산성이 모두 매우 높은 수준으로 발전한 현대 사회에서 종교는 사라질뿐만 아니라 사회 발전과 함께 점점 더 널리 퍼졌습니다. 새로운 종교도 등장했다. 근본 원인은 무엇인가? 이러한 상황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근본적인 이유는 종교가 사람들의 사회적 본성을 함양하고 강화하며 인간의 집단적 활동과 사회 활동을 보장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교육, 과학 등 다른 사회 활동이 사람들의 사회적 본성을 함양하고 강화하며 인간 집단 활동과 사회 활동을 보장하는 요구 사항을 완전히 충족시킬 수 없을 때까지 종교는 여전히 사회의 필수품입니다. 원시종교는 완전히 자연에서 파생되었다는 사실에 더해, 사람들의 사회적 본성을 유지하고 배양하는 데 있어서 보다 일반적인 역할을 합니다. 후기 종교와 종교 개혁은 종종 특정 창시자들이 대표하는 사회 계층에 대한 인식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계급사회에서 종교활동은 계급의 흔적을 남기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일부 주요 종교가 사회와 사회의 상당 부분의 사람들에 의해 수용되는 주된 이유는 사람들의 사회적 본성을 유지하고 육성하는 종교의 역할이 사회 전체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인간은 수천년에 걸쳐 사회 발전을 경험하고 교육, 과학, 생산성 등에서 상당한 성과를 거두었지만, 인간의 사회성은 인간의 타고난 특성만큼 좋지 않으며, 특히 인간의 반응에 비하면 더욱 그렇습니다. 사회적 특성은 아직 매우 취약합니다. 사람들의 사회적 본성을 함양하는 교육, 과학, 국가기구 및 기타 활동은 사람들의 사회적 본성을 함양하고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며 인간 집단 활동과 사회 활동의 정상적인 발전을 보장하기 위해 충분히 강력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오랜 역사적 기간 동안 인류 사회에는 여전히 종교가 필요합니다.

종교라는 단어의 유래

중국 문화에서는 '종'이라고 불리는 창시자와 숭배 대상이 있다고 믿습니다. Jiao" ;서구 문화의 종교는 "re"와 "gathering"을 의미하는 라틴어 "re"와 "legere"에서 진화했습니다. 같은 믿음이요, 이 믿음 때문에 생사를 두려워할 정도입니다.

중국어로 종교라는 단어가 영어의 종교적 신념과 동일한 의미를 갖지 않는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원래 중국어로 된 종교는 불교 용어였으며 현재의 함축적 의미와 의미는 아닙니다.

예를 들어, 역사적으로 중국의 도교에서는 이 용어를 사용하여 지칭하지 않았습니다. 종교라는 단어는 일반적으로 모든 종교적 신념을 가리키는 데 사용되지만 번역으로 인해 단어의 의미가 달라집니다. 불교의 전문용어, 즉 종파로 자칭하고 또 다른 이름으로 변형된 종교라는 단어의 의미는 잊혀졌다.

종교의 기원

종교는 원시사회부터 존재해 왔으며, 그 기원과 기초는 생산력의 낮은 발전 수준과 원시인의 투쟁에 있어서의 취약성에 있다. 자연의 힘. 당시 종교적 규범은 사람들이 일률적으로 준수하는 사회적 규범이 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가장 원시적인 시대, 계급 분화가 일어나기 전, 인간은 다양한 종교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이는 많은 고고학적 발견과 역사적 기록을 통해 알려져 있습니다. 인간은 자연에서 가장 복잡한 생물이며, 특히 생각과 정신의 측면에서 인간은 자연의 다른 생물보다 더 복잡하며 인간의 행동은 생각에 의해 통제됩니다. 사람들의 사상적 활동, 자연의 힘에 대한 경외심, 자연의 다양한 현상에 대한 사유, 기타 정신적인 활동이 왜 종교와 같은 사회적 활동이 되는가? 원시종교의 출현으로 볼 때, 국가기구 등 국민의 집단적 활동을 관리하는 조직이 아직 등장하지 않았고, 과학과 교육이 아직 많이 발달하지 못한 시대에, 종교는 사람의 타고난 특성을 제한하고, 사람의 인격을 보호하고 배양하는 것이다. 유일한 효과적인 수단은 사회적 성격입니다. 고고학과 민속학을 통해 우리는 원시 종교가 주변의 사물을 숭배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냥꾼은 다양한 동물과 산신을 숭배했고, 어부들은 식물, 나무, 꽃의 신을 숭배했습니다. 이러한 숭배의 대상은 추상적인 영혼의 신도 아니고, 하늘과 땅을 지배하는 유일한 신도 아니며, 인간 활동과 밀접한 자연적 대상이다. 또한 예배활동은 부족원 모두가 참여하며, 신과 소통할 수 있는 부족장이나 소위 성직자가 주재한다. 그러므로 예배활동은 단순한 의례일 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의 집단의식을 높이는 활동이다. 아마도 후자가 예배 활동의 진정한 목적일 것이다. 영적 자양분, 영적 위안, 기타 예배와 종교의 고급 기능은 종교가 매우 중요한 사회 활동이 된 근본적인 이유라기보다는 이후의 종교 발전과 사회 활동의 대중화에 따른 부차적 기능일 뿐입니다. .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집단활동의 규모도 점점 커지고 있다. 특히 국가 등 선진화된 조직 형태의 출현으로 인해 종교예배는 점점 더 추상화되었고, 죽은 사람, 귀신, 귀신 등이 예배의 대상이 되었으며, 심지어는 종교예배의식은 더욱 끔찍해졌습니다. 사람은 예배자로 이용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행위를 영적인 자양분과 영적인 위로라고 말하는 것은 무리가 있지만, 인간의 타고난 특성을 억압하고 인간의 사회적 본성을 강화하는 것으로 해석하는 것이 더 합리적이다. 특히 종교가 순종을 강조하고 사회질서를 유지하는 역할은 종교의 존재와 발전의 주된 이유이다. 따라서 각 시대에 걸쳐 종교 의식에 특히 열중한 통치자들이 있었습니다. 때로는 자신이 좋아하는 특정 종교를 장려하기 위해 국가 기관을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한 나라의 최고 통치자가 종교의 최고 지도자인 경우도 많습니다. 즉, 사람들의 사회적 본성을 보장하고 육성하는 데 있어 종교의 역할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한 것입니다.

종교와 신념

종교의 기초는 신념이며 어떤 사람들은 이렇게 생각합니다. 그것은 모호주의이다. 종교는 사람들에게 이유를 묻지 않고 믿기만을 요구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특정 민족이 특정 종교만을 믿는다고 믿습니다. 고고학적 발견에서 도출된 결론은 믿음은 타고난 것이 아니며 바뀔 수 있다는 것입니다. 민족, 종교, 문화는 서로 연결되어 있으면서도 서로 다릅니다.

종교의 영향력

종교는 세계 모든 나라와 민족에 존재한다. 현재까지 종교가 없는 국가는 없습니다.

종교와 정치

종교와 정치의 관계는 복잡하며 종교적 신념이 법에 영향을 미칩니다. 종교는 또한 사회적 이데올로기이며 상부구조의 일부이다. 역사적으로 종교는 지배계급이 국민을 통치하기 위한 영적인 도구로 자주 사용되어 왔습니다. 반면에 종교는 반군이 억압에 저항하는 도구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많은 현대 국가에서 시민들은 시민의 기본권 중 하나인 종교적 신념의 자유를 갖고 있습니다.

중세에는 세계의 거의 모든 나라가 신정체제를 채택하고, 국가권력과 종교가 하나로 통합되었으며, 종교지도자가 국가 권력을 직접 통제하였다. 국교이고, 정경은 국가의 법이며, 시민들은 그것을 믿어야 합니다. 시민들은 다른 종교를 믿거나 어떤 종교도 믿지 않을 자유가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들은 "이교도"로 간주되어 박해를 받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고대 중국에서는 유교의 영향으로 시민들에게 다른 종교를 믿을 자유가 허용되었지만, 다른 모든 종교는 유교윤리의 틀에 통합되어야 한다.

마르크스주의적 관점은 사회가 공산주의로 발전하면 종교는 사라진다고 본다.

유신론과 다신교

유일신교는 출발신(진짜 신)이 단 한 명뿐인 종교인 반면, 다신교는 신이 여럿인 종교를 말합니다. 유일신교의 기원국가는 유대교, 이슬람교, 기독교 등 함미쉬(Hamish) 국가이다. 기독교는 유대교를 기반으로 발전했다. 다른 기원의 종교는 일반적으로 다신교입니다.

무신론

무신론은 넓은 의미와 좁은 의미로 나눌 수 있습니다. 넓은 의미의 무신론은 하나님의 존재를 굳게 믿지 않는 것, 즉 종교적 믿음이 없는 것을 말하고, 좁은 의미의 무신론은 하나님이 없다고 굳게 믿는 것, 즉 모든 초자연적인 힘의 존재를 부정하는 것을 말한다.

종교와 과학

종교와 과학은 종종 적대적입니다. 중세 유럽의 종교 재판은 성경에 어긋나는 말이나 행동을 하는 사람은 누구에게나 고문을 가했습니다. 많은 과학자들이 박해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종교는 어떤 면에서는 과학의 발전을 촉진하기도 합니다.

종교학

종교가 아닌 사람은 종교를 공부할 수 없다고 믿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이 동시에 여러 종교를 믿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러므로 그들은 종교에 살면서 종교를 공부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실제로 많은 종교인들이 다른 종파를 연구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