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왕안석은 어떻게 보수세력과의 투쟁에서 그의 놀라운 개혁을 진행했을까?

왕안석은 어떻게 보수세력과의 투쟁에서 그의 놀라운 개혁을 진행했을까?

역대 주현 (), 체민정 (), 변법법 () 에 입성하고, 중국 역사상 봉건사회 () 의 선행 개혁 () 을 추진할 때도 유원 () 을 대표해야 한다. 송대에 이르러 봉건사회는 이미 후기에 접어들었다. 이 시기에 병이 난 경제개혁가가 있다면 왕안석을 세어야 한다. 왕안석은 북송신종 때 변법운동을 주재하고 경제 군사 문교 등 각 방면을 개혁했다. 재정경제 개혁을 핵심으로 하고, 그 신법은 재정경제부터 많이 시작한다. 이번 변법은 긴장과 복잡 한 사회적인 모순을 해결 하기 위하여 지배 계급이 만든 "자조" 운동은 북송 왕조에 있는 빈약한 상황의 거친 전이에 있는 특정 역할을 하 고 넓은 충격이 있었다, "왕 Anshi 변법", 중국 역사에 있는 중요 한 사건, 왕 Anshi 자신은 중국과 외국 고 명 한 "중국 11 세기 개혁가 (< 레닌의 완전 한 집의 11 < P > 변법의 진행자로서 왕안석은 큰 용기와 담략을 보였다. 중국 역사상 이번 변법 운동에서 변법과 반변법 투쟁의 첨예성도 유난히 두드러졌다. 왕안석 () 이 변법을 추진하는 그 끈질긴 정신을 언급하면,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천변은 두려움이 부족하고, 조상은 법이 부족하고, 사람의 말은 이 세 가지 명언을 동정하지 못하며, 여기서 그가 정말 풍골적인 철한 사람이라는 것을 충분히 표현했다고 생각한다" 고 연상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실, 이 세 가지 명언은 그 이유를 연구하는데, 그중에는 또 한 단락의 이야기가 있습니까? 그것은 송신종희녕 3 년 (17 년) 봄이었고, 정부 관원들 사이에서 왕안석이 황제 조 앞에서' 천변은 두려움이 부족하고, 조상은 법이 부족하고, 인언으로는 티셔츠가 부족하다' 는 구호를 내놨다. < P > 한림학사 사마광은 이청신 등에 대한 시험을 치르는' 책문' 에서 이 세 마디를 기담 괴론으로 삼아, 실험자에게 질문하며, 이에 대해 크게 소란을 피우고, 힘껏 반박하라고 지시했다. 그러나 사마광이 정책 문제를 신종에게 심의를 요청했을 때 신종은' 종이에 붙이라' 고 하며' 책목, 시청신 등' 을 비판하였다. 다음 날, 신종면문의는 이미 부재상이 된 왕안석이었다. "세 가지 부족한 말을 들었는가?" " 왕안석은 "듣지 않는다" 고 대답했다. 신종도 조정도 왜 이런 것을 맛보았는가! \ "그리고 왕 Anshi 이 세 문장 이 진리 가 무엇인지 물었다. 왕안석은 이렇게 말했다. "폐하께서 친히 서정을 굽히시고, 유유하는 즐거움도 없고, 황망한 여행도 없고, 매사에 백성들을 다치게 할까 봐 두려워하는 것이 바로 천변을 두려워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폐하께서 인언에 대한 문의를 받으시는데, 소규모만 없는 것이 어찌 남의 말을 동정하지 않겠는가? 그러나 인언에는 고유 감정 이입을 하는 사람이 있다. 군웅이 의리에 해당될 때, 사람의 말은 무슨 족휼이냐? 따라서 \ "전기 \" 는 의리가 죄과가 아니라고 말하는데, 어찌 남의 말에 동정할 수 있겠는가? 사람의 말을 부적절함으로 여기고, 지나칠 수 없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 "법 의 조상의 부족 에 관해서는, 고체 그렇게 할 때. 그리고 르네 통치 4 년, 제국 (법) 을 여러 번 수리 한 경우; 법이 일정한 경우, 자손이 세세를 지키면, 조상은 왜 누차 스스로 변하는가? (장편기사 본말) 권 59' 왕안석 사적',' 사마광문집 볼륨 73' 학사원 시험 이청신 등 책목 그는 사마광이 전하는 것처럼 황제 앞에서 먼저 이 두 가지 구호를 내놓은 적이 없지만, 그것에 대해 찬성하는 태도를 나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천변은 두려움이 부족하다" 는 것도 그의 일관적인 사상에 부합한다. (왕안석은 "재난은 모두 일수이고, 비관인사의 득실로 인한 것" 이라고 말했다. < P > 그래서 이 일은 원래 반대파의 날조에도 불구하고 왕안석을 중상하고 배교한 죄명을 씌워 주었지만, 일의 발전은 그들의 주관적인 소망과는 정반대였다.' 삼부족' 은 왕안석 변법의 사상을 대신 요약했다고 말했다 그리고 왕안석은 나중에' 조단홍대' 의 변법에서 정말' 삼부족' 의 정신에 따라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며 끝까지 견지했다. 천변부족,' 조상 부족법',' 인언부족 셔츠' 왕안석 자신이 인정한 것은 그가 개혁을 진행할 때 미신을 타파하고 사상을 해방시키는 전투 구호가 되었다. < P > 천변도, 루머도, 조상의 규제도 두려워하지 않고, 왕안석은 어떻게 보수세력과의 투쟁에서 그의 놀라운 개혁을 진행했을까? 왕안석의 출신, 변법 전 경험, 변법의 시대적 배경, 변법 과정을 개략적으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왕안석, 자개보, 송신종 5 년 121 년) 겨울 (11 월 12 일) 에서 태어났다. 아버지 혜택, Linchuan 사람들 (이 장시 Linchuan), 원산지에서 목가적 인 휴대용 가족, 외출 환관, 주 카운티 관리, 왕 안시 는 임강군 (장시 Qingjiang) 판사 의 공식 집 에서 태어났다.

스무 살 전 왕안석은 아버지와 함께 여러 곳을 다녀왔다. 사오주 (광동 사오관), 변경, 강녕 (장쑤 남경) 등,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왕안석 19 세) 강녕에 정착하여 집안이 매우 청고하다. 왕익이 관청정직으로 젊은 왕안석에 좋은 영향을 끼쳤다. 왕안석은 열일곱 살 때 강녕에 이르러 학술을 연구하기로 결심했고, 독서는 유교 고전에 국한되지 않았다.' 제자네 집의 책과 어려운 경전',' 소문',' 본초',' 소설을 청하고, 모든 것을 읽지 않고, 학식이 날로 해져 갔다. 당대의 대시인 두보의 시는 그가 가장 즐겨 읽고, 한유의 고문을 잘 배우며, 문무를 보배로 여긴다. " 각고의 학습과 단련을 거쳐 왕안석의 문학 수양은 젊었을 때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