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고대 우화의 저자
고대 우화의 저자
질병과 의료에 대한 두려움-한비자는
편까치는 고대의 유명한 의사이다. 어느 날 그는 채환후를 보러 갔다. 채환후의 안색을 자세히 연구한 후, 그는 말했다. "폐하, 아프십니다. 지금 병은 피부 표면에만 있다. 빨리 치료하고 잘 다스린다. " 채환후는 대수롭지 않게 말했다. "저는 아프지 않아요. 나는 네가 나를 치료해 줄 필요가 없다! 클릭합니다 편까치가 떠나자 채환후는 좌우에게 말했다. "이 의사들은 하루 종일 병이 없는 사람을 치료해야 하기 때문에, 그들은 이런 방법으로 자신의 의술을 증명할 수 있다." 열흘 후, 편까치가 채환후를 다시 방문하러 갔다. 그는 걱정스럽게 말했다: "당신의 병은 근육으로 발전했습니다. 너는 서둘러 치료해야 한다! " 채환후는 고개를 갸웃거렸다. "난 전혀 아프지 않아! 가자! 편까치가 떠난 후 채환후는 매우 기분이 나빴다. 열흘 후, 편까치가 채환후를 다시 방문하러 갔다. 그는 채환후의 안색을 바라보며 초조하게 말했다. "폐하, 당신의 병은 이미 위장에 들어갔으니 더 이상 지체할 수 없습니다! 채환후는 연거푸 고개를 저었다. "젠장, 내가 무슨 병에 걸렸어!" ! 편까치가 떠난 후 채환후는 더욱 기분이 나빴다. 열흘 후 편까치가 채환후를 다시 방문했다. 그는 한 번 쳐다보고는 몸을 돌려 가버렸다. 채환후는 매우 혼란스러웠다. 그래서 그는 사람을 보내 편작에게 물었다. "네가 왕을 만나러 갈 때 왜 돌아서서 떠나느냐? 편까치가 말했다: "너는 병이 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 제때에 치료하기만 하면, 일반 병은 서서히 좋아질 것이다. 나는 내가 병이 나서 내가 병이 없다고 말할까 봐, 나는 치료를 받지 않는다. 만약 병이 피부에 있다면, 뜨거운 찜질을 할 수 있다. 병이 근육에 있다면 침술을 할 수 있다. 위가 불편하면 탕약을 먹을 수 있다. 그러나 지금 국왕의 병은 이미 골수에 깊이 들어갔다. 나는 병이 심해서 하늘의 운명을 따를 수밖에 없었고, 더 이상 국왕을 위해 치료를 요구하지 않았다. \ "과연, 5 일 후, 채환후의 병이 갑자기 폭발했다. 그는 즉시 사람을 파견하여 편작을 찾아갔지만, 편작은 이미 다른 나라로 갔다. 며칠 후 채환후는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힌트] 편작처럼, 마이크로두의 의식으로 문제를 대하지 않도록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너는 채환공처럼 자신의 결점을 눈감아 줄 수 없다. 채환공이 편작에게 진찰을 요청했기 때문에, 적어도 의사의 건의를 신뢰하는 태도로 대하고, 그것을 우리의 생활과 일의 모든 방면으로 확대해야 하며, 마찬가지로 신뢰의 원칙으로 대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희창은 사격을 배웠다-열자
감비는 고대의 유명한 궁수이다. 그는 활을 당기기만 하면 야수를 쏘아 새를 쏘았다. 위비는 감비의 학생이다. 그의 근면한 학습과 연습으로, 그는 양궁 방면에서 이미 그의 선생님을 능가하였다. 지 장 (Ji Chang) 이라는 사람이 있습니다. 여기 와서 위비 (Wei Fei) 를 스승으로 모시러 왔습니다. 위비는 그에게 말했다. "너는 어떤 상황에서도 눈을 깜박거리지 않는 법을 배워야 한다." 이런 기교가 있으면 학교 양궁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 "희창은 집에 돌아와 아내의 베틀 밑에 등을 대고 누워서 빠르게 돌아가는 부품을 뚫어지게 쳐다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2 년 후, 바늘로 그의 눈을 찔러도 그는 눈을 깜박일 수 없었다. 희창은 기뻐하며 위비에게 이 성과를 보고했다. 위비는 이렇게 말했다. "이 기술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좋은 눈을 길러야 한다. 아주 작은 것을 볼 수 있지만, 흐릿한 것을 분명히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기교가 있으면 양궁을 배울 수 있다. 희창은 집에 돌아와 진드기 한 마리 (이, sh:) 를 잡고 아주 가는 소꼬리털로 묶어서 창문에 걸었다. 그는 매일 창문을 주시하고 있다. 십여 일이 지나고 건조로 더 작아진 이가 길창의 눈에서 점점 커졌다. 3 년 동안 연습했는데, 이 이가 그의 눈에는 바퀴 같다. 그는 약간 더 큰 것을 보았는데, 그것은 거의 작은 산처럼 크고 또렷했다. 길창은 활과 화살을 뽑아 이를 쏘았다. 화살은 진드기의 중심을 똑바로 관통했지만, 소 꼬리의 털은 머리털처럼 가늘어서 끊어지지 않았다. 희창은 매우 기뻐서, 그는 이 새로운 업적을 위비에게 보고했다. 위비는 연신 고개를 끄덕이며 웃으며 말했다. "쿵푸는 마음이 있는 사람을 저버리지 않는다. 너는 이미 배웠다! ""
[힌트]
길창학 사격의 이야기에서 우리는 기본기를 잘 배우는 것의 극단적인 중요성을 느낄 수 있다. 어떤 지식이나 기술을 배우려면 완강한 끈기를 가지고 점진적으로 기초를 다져야 진정으로 향상될 수 있다. 힘들이지 않은 "트릭" 과 "바로 가기" 는 없습니다. 우리가 우화를 읽을 때, 주로 우화가 설명하는 이치의 계발과 교육을 받는다. 이야기에 묘사된 구체적인 방법을 모방하지 마라. 예를 들면 희창처럼 시력을 단련하는 것이다. 잘하지 못하면 반대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병이 나면 반드시 의사의 지시를 듣고 성실하게 치료해야 한다. 단점과 실수가 있다면 모두의 비판을 겸허하게 듣고 진지하게 고쳐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잘못이 다시 잘못되면, 당신의 병은 점점 더 심해질 것이고, 당신의 잘못은 점점 더 심각해질 것이며, 심지어 구제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실패명언)
가시 탑 조각 원숭이-한비자야
왕자는 곳곳에 포스터를 붙여서 특수한 기능을 갖춘 숙련된 장인을 구했다. 애국적인 사람이 와서 가시덤불에 생동감 있는 원숭이를 조각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태자는 그가 이렇게 뛰어난 기예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듣고 매우 기뻤고, 즉시 그에게 매우 후한 대우를 해주고, 그에게 보급품을 제공하였다. 며칠 후 왕자는 이 숙련된 장인이 조각한 예술 진품을 보고 싶어 했습니다. 애국자는 "국군이 만나려면 반드시 나의 두 가지 조건을 따라야 한다. 첫째, 6 개월 이내에 후궁에 들어가 후비와 만날 수 없다" 고 말했다. 둘째, 술을 마시지 않고 고기를 먹지 않는다. 그리고 비 눈 일출의 날씨를 고르면, 반명반어두운 빛 속에서 가시덤불 꼭대기에 조각한 원숭이를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태자는 이 조건들을 듣자마자 안 된다. 그는 궁궐의 애국 남자를 호화로운 음식으로 계속 부양할 수밖에 없었지만, 그가 조각한 보물을 감상할 기회가 없었다. 궁중의 한 대장장이가 듣고 자신도 모르게 은근히 웃었다. 그는 왕자에게 "나는 칼을 전문으로 한다. 클릭합니다 아무리 작은 조각품이라도 살코기로만 조각할 수 있다는 것을 누구나 알고 있기 때문에 조각한 것은 살코기보다 칼날이 커야 한다. 만약 가시의 끝이 너무 가늘어서 가장 작은 칼날을 수용할 수 없다면, 너는 그 위에 조각할 수 없다. 왕에게 장인의 살코기를 검사하라고 하면, 너는 그가 말한 것이 진짜인지 거짓인지를 알게 될 것이다. \ "왕 은 꿈 처럼 깨어 들었다. 그는 즉시 애국적인 사람을 불러서 물었다. "당신은 어떤 도구로 원숭이를 가시끝에 새겼습니까?" " 위국이 대답했다. "칼을 새기다. 왕자는 말했다: "당신의 고기 커터를 보여주세요. 클릭합니다 "위인은 듣자마자 허둥대며 관저에 가서 고기 자르는 칼을 가지러 궁문 밖으로 빠져나간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힌트]
소가죽과 거짓말은 아무리 고명하더라도 진지한 조사와 세심한 분석을 견디지 못한다. 이 우화에 따르면, 사람들은 거짓말을 흔히 가시덤불론이라고 부른다. 이야기에서 중국인이 자랑하는 소가죽은 오늘날의 마이크로조각 예술과 구별되어야 하며, 시대가 발전하고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사람들은 매우 정교한 각칼, 돋보기, 현미경으로 머리카락에 조각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하지만 1,200 년 전만 해도 사람들의 기술은 이렇게 높은 수준에 이르지 못했다. 이야기 속 대장장이의 분석 판단은 당시의 수준에 기반을 두고 있다.
교활한 박쥐-웃음 방에있는 feng menglong
봉황은 새 중의 왕이다. 피닉스 생일날, 모든 새들이 그를 축하하러 왔지만, 박쥐 () 는 나타나지 않았다. 봉황이 그것을 부르며 꾸짖었다. "너는 내가 관할하는 것이니, 어떻게 감히 이렇게 날뛰느냐!" " 박쥐 발을 동동 구르며 말했다. "저는 동물의 발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동물국가의 시민입니다." "너희 새나라가 나를 통제할 수 있니? 클릭합니다 며칠 후 기린은 그녀의 생일을 축하했다. 기린은 백수의 왕이다. 모든 동물들이 그들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왔지만, 박쥐 역시 나타나지 않았다. 기린은 그것을 부르며 꾸짖었다. "네가 내 관할하에 있으니, 감히 이렇게 방자하다니!" 박쥐 날개를 치며 말했다. "저는 날개가 있어요. 새의 나라 시민이에요." "당신의 동물 왕국은 너무 넓습니다! 클릭합니다 어느 날 봉황과 기린이 만났는데, 그것이 박쥐 앞에 왔을 때 비로소 그것이 양쪽에 누워 있다는 것을 알았다. 봉황과 기린은 고개를 저으며 감개했다. "지금의 풍조는 너무 나쁘다. 하필 새도 짐승도 아닌 이 녀석들을 낳았는데, 정말 그들을 어떻게 할 수가 없다! "
[힌트]
사람들은 여전히 양면 사람들을 박쥐 (division) 으로 생각합니다. 이 사람들은 바람을 보고 키를 만들고, 수입을 지출하지 못하고, 끊임없이 자신의 원칙과 입장을 바꾸고, 투기를 통해 이익을 얻으려 한다. 하지만 그들은 잠시 성공할 수밖에 없었고, 언젠가는 추악한 얼굴을 드러내고 버림을 받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멜대를 잘라 도시로 들어가다-웃음림의 한단춘
노국에는 한 사람이 굵고 긴 대나무 뿌리를 가지고 시내로 들어갔다. 성문에 도착하자 그는 일어서서 가져갔지만 성문에 갇혔다. 그는 옆으로 들고 양쪽의 벽에 걸렸다. 오랜 투쟁 끝에 그는 너무 피곤해서 도시에 들어갈 수 없었다. 옆에 한 노인이 쳐다보며 웃었다. "이 큰 풀가방아! 머리 속에는 단 하나의 현만 있다! 내 나이에, 나는 네가 걸어온 다리보다 더 많은 다리를 걸었다. 왜 나 한테 묻지 그래? 클릭합니다 대나무를 파는 사람은 재빨리 그에게 허리를 굽혀 절했다. "많이 가르쳐 주세요!" " 노인은 흰 수염을 쓰다듬으며 "아주 간단하다. 너는 대나무를 두 토막으로 톱질하고 들어갔다. 클릭합니다 "만약 대나무를 톱질하면, 그것은 사용할 수 없다." "그것은 항상 네가 도시 밖에 갇혀 있는 것보다 낫다!" " 대나무를 파는 사람은 톱을 빌려 대나무를 톱질하여 도시로 가지고 갔다.
[힌트]
대나무를 파는 사람이 어리석고 우습다면, 다른 사람을 가르치는 것을 좋아하는 백수염 노인은 더욱 어리석다. 어떤' 베테랑' 들은 항상 오래된 경험과 낡은 규칙에 따라 일을 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들은 실제 상황에 따라 극히 간단하거나 상식적인 문제를 유연하게 고려하는 데 능숙하지 않다. 그 결과 많은 나쁜 생각이 떠올랐다.
금갈고리 계피-참새
루는 겉치레를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 낚시는 그의 큰 취미이다. 그는 금으로 갈고리를 만들어 판별할 수 있는 은실과 에메랄드로 장식했다. 그는 옥새의 깃털을 가는 선으로 짜서 향기로운 시나몬으로 미끼를 만들었다. 그의 낚싯대는 최고급으로 낚시를 할 때의 위치와 자세는 모두 매우 신경을 쓰지만 잡은 물고기는 매우 적다.
[힌트]
일을 할 때 실효를 따진다. 일방적인 형태의 추구는 반대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 뿐이다. 이 우화에서 금갈고리와 계피 미끼로 낚시를 하는 사람은 우리에게 매우 생동감 있는 예를 제공한다.
고대 중국 우화 작가 소개.
1, 모든 것이 잘못되었습니다
한비 (기원전 ~ 기원전 233 년경), 일명 한비자로 알려진 전국 말기 신정 (현재 허난성 신정시) 사람. 걸출한 사상가, 철학자, 산문가, 법가의 대표 인물. 그의 사상과 이론은 줄곧 중국 봉건 통치 계급의 응용의 기초이다. 그의 해박한 문학 지식은 후세에 많은 명언을 남겼다.
한비의 문장 구상은 교묘하고, 묘사는 대담하고, 언어는 유머러스하며, 묘는 평실하며, 흥미를 자아내고, 세계를 경고하는 예술적 효과를 가지고 있다. 가장 유명한 것은' 자기 모순',' 그루터기를 지키며 토끼를 기다리다',' 병을 피하고 의사를 피하다',' 빈칸을 메우다',' 노마가 길을 알아보다' 이다.
2. 류종원
류종원, 글자가 두껍고 당대 문학가, 산문가. 그의 문학 작품은 600 여 편으로 시, 단어, 산문 등에서 모두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 동시에 그와 한유는 당대의 고문 운동의 주창자이다. 송대의 소경, 수시, 소철, 왕안석, 구양수, 쩡공 () 과 당송 () 팔족이라고 불린다. 대표작으로는' 구이저우의 당나귀' 등이 있다.
3. 맹자
(기원전 372-기원전 289 년), 명과, 한하 민족, 추 (현재 산둥 성 조성시) 사람. 전국 시대의 위대한 사상가, 교육자, 유교 학파 대표 인물. 공자와 함께 "공맹자" 라고 부른다. 대표 작품으로는' 내가 원하는 것',' 도를 많이 받고 도움을 받지 못한다','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었다',' 나는 우리나라다' 가 있다.
4. 장자
장자 () 는 본명 장주 () 로 기원전 369 년에 송몽성 () 에서 태어났다. 그는 노자의 도가 사상을 계승하여 독특한 장자 철학을 창조하였다. 그는 후세에 도교의 두 대표 인물 중 한 명으로 공인되었다.
장자는 도가와 철학에 대한 깊은 연구뿐만 아니라 전국 시대의 유명한 사상가이자 문학가이다. 대표적인 고전적인 우화는' 나의 교묘한 수완소',' 우물변개구리' 등이다.
5. 장언원
장 yanyuan (8 15 ~907), 주포 린유 (현재 산서 린유 현) 사람. 당대의 신하, 화가, 화론가, 중앙서기처 서기장 증손자, 전 중 어사 장문귀씨의 아들.
3 대에서 태어나 박학다재하고 문화가 있다. 그는 서화도 잘하고 감상도 잘한다. 대중초년 (847 년) 은 조부 외교대신으로 이동했다. 함통 3 년 (862), 임주나무 도지사. 건복 초년 (874 년), 대리경 () 을 맡다.
천우 4 년 (907)93 세에 세상을 떠났다. 역대 명화지',' 서예지',' 채화시',' 삼조비지',' 산수시' 등이 있다.
고대 우화
분명히 병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치료를 피해야 한다
편까치는 고대의 유명한 의사이다. 어느 날 그는 채환후를 보러 갔다. 채환후의 안색을 자세히 연구한 후, 그는 말했다. "폐하, 아프십니다. 지금 병은 피부 표면에만 있다. 빨리 치료하고 잘 다스린다. " 채환후는 대수롭지 않게 말했다. "저는 아프지 않아요. 나는 네가 나를 치료해 줄 필요가 없다! 클릭합니다 편까치가 떠나자 채환후는 좌우에게 말했다. "이 의사들은 하루 종일 병이 없는 사람을 치료해야 하기 때문에, 그들은 이런 방법으로 자신의 의술을 증명할 수 있다." 열흘 후, 편까치가 채환후를 다시 방문하러 갔다. 그는 걱정스럽게 말했다: "당신의 병은 근육으로 발전했습니다. 너는 서둘러 치료해야 한다! " 채환후는 고개를 갸웃거렸다. "난 전혀 아프지 않아! 가자! 편까치가 떠난 후 채환후는 매우 기분이 나빴다. 열흘 후, 편까치가 채환후를 다시 방문하러 갔다. 그는 채환후의 안색을 바라보며 초조하게 말했다. "폐하, 당신의 병은 이미 위장에 들어갔으니 더 이상 지체할 수 없습니다! 채환후는 연거푸 고개를 저었다. "젠장, 내가 무슨 병에 걸렸어!" ! 편까치가 떠난 후 채환후는 더욱 기분이 나빴다. 열흘 후 편까치가 채환후를 다시 방문했다. 그는 한 번 쳐다보고는 몸을 돌려 가버렸다. 채환후는 매우 혼란스러웠다. 그래서 그는 사람을 보내 편작에게 물었다. "네가 왕을 만나러 갈 때 왜 돌아서서 떠나느냐? 편까치가 말했다: "너는 병이 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 제때에 치료하기만 하면, 일반 병은 서서히 좋아질 것이다. 나는 내가 병이 나서 내가 병이 없다고 말할까 봐, 나는 치료를 받지 않는다. 만약 병이 피부에 있다면, 뜨거운 찜질을 할 수 있다. 병이 근육에 있다면 침술을 할 수 있다. 위가 불편하면 탕약을 먹을 수 있다. 그러나 지금 국왕의 병은 이미 골수에 깊이 들어갔다. 나는 병이 심해서 하늘의 운명을 따를 수밖에 없었고, 더 이상 국왕을 위해 치료를 요구하지 않았다. \ "과연, 5 일 후, 채환후의 병이 갑자기 폭발했다. 그는 즉시 사람을 파견하여 편작을 찾아갔지만, 편작은 이미 다른 나라로 갔다. 며칠 후 채환후는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가시덤불 위에 원숭이 한 마리를 조각하다
왕자는 곳곳에 포스터를 붙여서 특수한 기능을 갖춘 숙련된 장인을 구했다. 애국적인 사람이 와서 가시덤불에 생동감 있는 원숭이를 조각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태자는 그가 이렇게 뛰어난 기예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듣고 매우 기뻤고, 즉시 그에게 매우 후한 대우를 해주고, 그에게 보급품을 제공하였다. 며칠 후 왕자는 이 숙련된 장인이 조각한 예술 진품을 보고 싶어 했습니다. 애국자는 "국군이 만나려면 반드시 나의 두 가지 조건을 따라야 한다. 첫째, 6 개월 이내에 후궁에 들어가 후비와 만날 수 없다" 고 말했다. 둘째, 술을 마시지 않고 고기를 먹지 않는다. 그리고 비 눈 일출의 날씨를 고르면, 반명반어두운 빛 속에서 가시덤불 꼭대기에 조각한 원숭이를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태자는 이 조건들을 듣자마자 안 된다. 그는 궁궐의 애국 남자를 호화로운 음식으로 계속 부양할 수밖에 없었지만, 그가 조각한 보물을 감상할 기회가 없었다. 궁중의 한 대장장이가 듣고 자신도 모르게 은근히 웃었다. 그는 왕자에게 "나는 칼을 전문으로 한다. 클릭합니다 아무리 작은 조각품이라도 살코기로만 조각할 수 있다는 것을 누구나 알고 있기 때문에 조각한 것은 살코기보다 칼날이 커야 한다. 만약 가시의 끝이 너무 가늘어서 가장 작은 칼날을 수용할 수 없다면, 너는 그 위에 조각할 수 없다. 왕에게 장인의 살코기를 검사하라고 하면, 너는 그가 말한 것이 진짜인지 거짓인지를 알게 될 것이다. \ "왕 은 꿈 처럼 깨어 들었다. 그는 즉시 애국적인 사람을 불러서 물었다. "당신은 어떤 도구로 원숭이를 가시끝에 새겼습니까?" " 위국이 대답했다. "칼을 새기다. 왕자는 말했다: "당신의 고기 커터를 보여주세요. 클릭합니다 "위인은 듣자마자 허둥대며 관저에 가서 고기 자르는 칼을 가지러 궁문 밖으로 빠져나간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공부와 성공을 위해서는 반드시 열심히 공부하고 견고한 기초를 쌓아야 한다.
감비는 고대의 유명한 궁수이다. 그는 활을 당기기만 하면 야수를 쏘아 새를 쏘았다. 위비는 감비의 학생이다. 그의 근면한 학습과 연습으로, 그는 양궁 방면에서 이미 그의 선생님을 능가하였다. 지 장 (Ji Chang) 이라는 사람이 있습니다. 여기 와서 위비 (Wei Fei) 를 스승으로 모시러 왔습니다. 위비는 그에게 말했다. "너는 어떤 상황에서도 눈을 깜박거리지 않는 법을 배워야 한다." 이런 기교가 있으면 학교 양궁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 "희창은 집에 돌아와 아내의 베틀 밑에 등을 대고 누워서 빠르게 돌아가는 부품을 뚫어지게 쳐다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2 년 후 바늘로 그의 눈을 찔러도 그는 눈을 깜박일 수 없었다. 희창은 기뻐하며 위비에게 이 성과를 보고했다. 위비는 이렇게 말했다. "이 기술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좋은 눈을 길러야 한다. 아주 작은 것을 볼 수 있지만, 흐릿한 것을 분명히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기교가 있으면 양궁을 배울 수 있다. 희창은 집에 돌아와 진드기 한 마리 (이, sh:) 를 잡고 아주 가는 소꼬리털로 묶어서 창문에 걸었다. 그는 매일 창문을 주시하고 있다. 십여 일이 지나고 건조로 더 작아진 이가 길창의 눈에서 점점 커졌다. 3 년 동안 연습했는데, 이 이가 그의 눈에는 바퀴 같다. 그는 약간 더 큰 것을 보았는데, 그것은 거의 작은 산처럼 크고 또렷했다. 길창은 활과 화살을 뽑아 이를 쏘았다. 화살은 진드기의 중심을 똑바로 관통했지만, 소 꼬리의 털은 머리털처럼 가늘어서 끊어지지 않았다. 희창은 매우 기뻐서, 그는 이 새로운 업적을 위비에게 보고했다. 위비는 연신 고개를 끄덕이며 웃으며 말했다. "쿵푸는 마음이 있는 사람을 저버리지 않는다. 너는 이미 배웠다! ""
고대 중국 우화 작가 장쑤 피닉스 과학 출판사.
고대 중국 우화 내용 소개
편집
콤비네이션 아틀라스 (2 장)
사상 내용에 따르면 고대 우화는 세 가지 범주로 요약할 수 있다.
첫 번째는 생동감 있는 비유로 깊은 철리를 이야기하여 아름다운 즐거움과 지혜를 주는 것이다. 진나라 시대부터 중국에는 철학성이 강한 우화가 많이 생겨났는데, 그것들은 중국 고대 우화의 큰 특색을 이루고 있는데, 그중 많은 우화들이 소박한 유물주의나 변증법의 광채를 비추고 있다. 예를 들어, 내일은 단지 적기일 뿐, 아무것도 없고, 지방에는 공기가 없다고 유언비어를 퍼뜨리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땅은 흙덩이에 지나지 않고, 사방팔방은 흙덩어리에 지나지 않고, 땅이 없으면 곳이 없다. 그래서 천지가 무너질 것이라는 주장은 근거가 없다.
두 번째 범주는' 권선징악' 의 성격을 가지고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계시를 준다. 쪽맞춤 방법은 정신이 바르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 자신의 이익을 위해 은인을 해치는 것은 비열하다. 이런 이야기에도 여러 가지 부정적인 요소가 있다. 이를테면 각자의 자리를 지키며 인연회의 진부한 관점을 선양하는 것과 같이, 우리는 이를 잘 식별하고 필요한 분석과 비판을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세 번째 범주는' 숨겨진 것을 폭로하고 그 폐단을 폭로하라' 는 풍자적 의미를 지닌다. 어떤 것은 시정을 겨냥하고 나쁜 습관을 통탄하며 봉건 사회의 어둠과 부패를 어느 정도 폭로했다. 남의 옷을 가지고 세상 악인들의 가련하고 극도로 잔인함을 폭로했다. "고양이가 쥐의 생일을 기원한다" 는 위선자의 위선을 조롱했다. 기러기를 다투다' 는 공담을 숭상하고 무의미한 논쟁을 벌이는 풍조를 꾸짖었다. 진부한 유교 소방은 봉건예교를 고수하는 진부함과 황당함을 표현했다.
이 책에서 수집한 고대 중국 우화는 사상 내용에 따라 세 가지 범주로 요약할 수 있다.
장자' 에 수록된' 우물변개구리' 는 세계가 크다는 것을 설명하므로, 사람은 그 식견이 좁아서 자만해서는 안 된다. \ "liezi \" 위험한 말 은 내일 단지 가스, 가스 없는 장소 를 축적 했다; 도깨비가 가장 쉽다는 것은 객관적인 현실에서 출발하고 객관적인 법칙에 따라 일을 처리하는 것이 가장 어렵다는 것을 설명한다. 공을 들여야 한다. 실제에서 벗어나 거짓말을 하는 것은 쉽다.
더 많은 우화가 이면에서 유심주의와 형이상학의 표현 형식을 풍자하며, 형이상학에 집착하는 추악한 행위를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어린 묘목을 격려하라" 는 것은 객관적인 법칙에 어긋나는 어리석은 행동이 얼마나 가소로운지 사람들에게 알려준다. 일정일인' 은 조사 연구에서 귀청설과 주관적인 추론만으로 실수를 범하는 것을 피할 수 없다고 설명했다. 정인이 신발을 사다' 는 정인은 전형적인 교조주의다.
두 번째 범주는' 양선징악' 의 성격을 가지고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계시를 준다. 메싱 법칙은 부당한 의도에서 자신의 사리사욕을 위해 은인을 해치는 것은 비열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내년을 기다리는 법", "오랑우탄 음주" 는 사람들에게 잘못을 고치라고 권하고, 핑계를 대지 말고, 알면서도 고의로 범하라고 권고했다. Scolope 오만함' 과' 승리로 준비 상실' 은 사람들에게 자만하지 말고 맹목적으로 적을 과소평가하도록 가르친다.
세 번째 범주는' 숨겨진 것을 폭로하고 그 폐단을 폭로하라' 는 풍자적 의미를 지닌다. 탈복' 과' 고신 살인사건' 은 세상 악인들의 가련함과 극심한 잔인함을 드러낸다. 또 다른 시대를 넘다'' 고양이가 쥐의 생일을 기원한다' 는 위선자의 위선을 조롱했다. 기러기를 다투다' 는 공담을 숭상하고 무의미한 논쟁을 벌이는 풍조를 꾸짖었다. 비꼬는 호랑이' 와' 산운칠경' 은 모든 것을 받아들이고 비판을 싫어하는 사람은 자업자득이라고 지적했다. 진부한 소방과 부현은 봉건예교를 고수하는 진부함과 우스움을 표현했다.
또한, 학습 태도, 학습 방법, 투쟁 예술, 특히 버락 상마에 관한 몇 가지 이야기가 오늘 읽기에 더 의미가 있다.
고대 중국 우화 목록
고대 중국 우화의 저자
중국 고대에는 많은 유명한 우화가 있었다. 예를 들면, 잘못을 저지른 사람이 신발을 사고, 자기 모순과 같은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