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4 학년 하권 서예 교안
4 학년 하권 서예 교안
1, 기술 목표: 갈고리 쓰기 방법을 배우고' 마음' 자의 구조를 파악하다.
2. 인지목표: 갈고리의 모양과' 마음' 자의 구조를 관찰함으로써 학생의 관찰능력, 분석능력, 모방능력을 배양한다.
3, 감정적 인 목표:
(1) 심미 목표: 갈고리와' 마음' 의 필기법을 배워 서예에 대한 학생들의 미적 능력을 키워준다. 고대 비각을 감상함으로써 서예 예술에 대한 우리의 사랑을 키울 수 있다.
(2) 덕육 목표:' 마음' 을 배우고 이야기를 들으며 학생의 품성을 교육한다.
둘째, 교육 구현:
1, 스토리 소개, 주제 공개
1, 선생님: 앉는 자세에 주의하세요. "머리가 꼿꼿하고, 몸이 꼿꼿하고, 두 팔을 벌리고, 두 발을 평평하게" 학생들의 감정을 안정시켜 주세요.
2. 왕희지의 학서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듣고 나니 어떤 느낌이 드나요? 서예의 예술은 정말 넓고 심오합니다! 이것은 모든 중국인의 자랑거리가 될 만하다! 중국인으로서 어려서부터 한자를 잘 써야 한다.
선생님: 우리는 획을 배웠습니다. 오늘 우리는 갈고리를 배워야 한다.
2, 이미지 비유, 요령 파악
1, 선생님: 칠판에 있는' 갈고리' 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그것은 무엇처럼 보입니까? (초승달, 보트, 낫, 바나나 등. ) 을 참조하십시오
2. 달의 모양을 그리며 물었다: 갈고리의 곡률과 달의 곡률은 무엇입니까? 갈고리는 달의 일부이며, 갈고리의 라디안은 달의 라디안과 겹칩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선생님: 동요로 갈고리를 요약하는 표기법과 동시에 타자격의 칠판에 적어 주세요.
(구부러진 달, 작은 배, 가볍게 펜을 구부리고 갈고리를 고르기 전에 펜을 만들어 왼쪽 위를 겨누고 다시 나오세요. ) 을 참조하십시오
진보를 장려하는 다양한 평가.
1, 먼저 10 회 연습, 자기평가: 가장 아름다운 갈고리 세 개를 골라서 어디에 있는지 알려주세요. (표시) 동시에 펜 잡는 자세를 강조한다.
(큰형과 둘째 형이 얼굴을 맞대고, 오형제가 공권을 쥐고, 붓끝을 1 인치 뻗어 정확한 자세를 기억하고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다시 연습 10 번, 짝꿍이 서로 평가한다: 짝꿍에게 가장 좋은 갈고리 다섯 개를 찾아준다.
3, 교사 리뷰, 우수한 숙제와 전형적인 결함 숙제를 선정합니다.
셋째, "마음" 이라는 글자를 쓰는 법을 배워서 즐겁게 가르친다.
생각대로 이루어진다
1 .. 갈고리를 보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단어는 무엇입니까? -'마음'
2. 마음은 갈고리보다 세 개 더 많은 점, 왼쪽 점, 선택점, 오른쪽 점. 선생님은 칠판에 글씨를 쓰신다.
3. 세 점의 위치를 명확히 한다.' 마음' 자의 갈고리는 달과 같기 때문에 세 시는 세 개의 작은 별과 같아서 달을 둘러싸고 있다. 어떻게 3 점을 넣었는지, 마음이 가장 아름다운데, 스스로 쓰려고 합니까? 글을 다 쓴 후 친구와 서로 논평할 것이다. 누구의 마음이 가장 아름다운가.
학생: 세 가지 점을 평가하고 토론하는 방법? 선생님은 학생 * * * 과 함께 논자격' 마음' 자의 표기법을 시연하여 3 시가 호형으로 배치된다고 지적하셨다.
5, 학생 시범, 사제 * * * 평가, 학생 연습, 교사 순찰.
넷째, "마음" 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성공을 경험하는 법을 배웁니다.
1,' 마음' 이라는 단어가 유용합니다. "마음" 서원을 돌아다니며 "마음" 이라는 글자를 읽다. 세심, 집중력, 자신감, 세심함, 한결같은 마음, 삼심 이심, 세상에 어려운 일이 없다.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을까 봐 두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2, 말해봐, 또 무슨 속마음이 있어.
3. 학생 4 인조는 서로 평가했고, 각 그룹마다 한 폭의 가작을 뽑았다.
우수한 숙제를 칭찬하고, 학생들에게 자신감을 준다. 세상에는 어려운 일이 없고, 마음가짐이 있는 것만 두려워한다. 학우들이 일을 할 때는 사랑이 있어야 하고, 전심전력해야 하며, 자신감을 가져야 하며, 모든 학우가 모든 일이 뜻대로 되기를 바랍니다.
다섯째, 숙제를 배치하고, 교육을 공고히 한다.
동요를 암송하고, 심어로 단어나 문장을 쓰다.
4 학년 서예 교안 2 권 2. 먼저 교재를 말해 보세요.
이번 작문 수업에서 나는 장쑤 교육출판사 4 학년 초등학교 국어 상권 15 과를 다녔다. 나의 교육 목표는 학생들에게 이 단원의 새로운 단어의 책꽂이 구조와 서체 규칙을 이해하도록 지도하는 것이다. 학생들에게 좌우 구조사 중' 좌우 좁은 오른쪽 폭' 자의 특징, 평압과 사압의 특징과 법칙을 이해하도록 지도하다. 학생들에게 규범적이고 정확한 방법으로 본 수업의 새 단어를 쓰도록 지도하다.
국어 교과 과정 기준 2 단계 (3-4 학년) 의 글쓰기에 대한 요구는 글쓰기가 깔끔하고 규범적이며 정확하고 단정하다는 것이다. 그러나, 중간 학년 강의에서, 우리는 종종 쓰기 교육을 무시 하 고, 많은 학생 들이 교과 과정 표준에 제안 된 쓰기 요구 사항을 충족 하지 않습니다, 특히 학생 들의 작문 자세와 책장 구조 배열에 많은 문제가 있습니다.
글쓰기는 교과서의 정독 본문에 배정되어 있기 때문에, 우리의 통상적인 교수법은 독서 교수에서 학생들의 글쓰기를 지도하기 위해 약간의 쓰기 시간을 남겨 두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이런 지도는 학생 시스템이 작문 법칙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으며, 학생이 정확한 작문 방법을 익히고 좋은 작문 습관을 형성하는 데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 그래서, 내 가르침에서, 나는 교과서의 내용을 통합, 매주 한 번 쓰기 클래스를 사용 하 여, 중국 서 예의 일반적인 규칙에 따라, 기본 스트로크에서 책장 구조에, 체계적으로 쓰기를 가르칩니다.
둘째, 교육 초점과 어려움:
학생들에게 규범적인 방식으로' 좌우 폭' 좌우 구조의 단어' 사용' 과' 교차' 를 쓰도록 지도하다. "끝" "기초" 라는 두 글자의 회화 지도는 선생님이 가르친 것이고, 학생은 독립적으로 글을 쓴다.
교육의 어려움:
학생들에게 그 특징과 법칙을 관찰하고 이해하도록 지도하다.
교육 준비:
본 수업에는 새로운 단어 카드, 우수한 숙제 패널, 교육용 코스웨어, 음악, 유명인 서예 작품, 우수한 초중고생 작품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교육에서, 나는 초등학생의 특징을 중시하고, 멀티미디어 교육 수단을 이용하여 학생들의 주의를 끌고, 그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한다. 무미건조한 글쓰기 교수를 의식적으로 시각화하고, 시각화하고, 규범화하다. 학생들을 심미적 훈도로 하여 그들의 분석과 작문 능력을 높이다.
이 수업의 몇 가지 교육 과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부분: 도입을 복습하고, 상황을 만들고,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두 번째 부분: 새 단어를 보여주고, 비교를 관찰하고, 법칙을 찾는다.
관찰과 비교를 거쳐 학생들은 법칙을 찾았다. 선생님은 시범으로 글씨를 쓸 때, 제때에 학생들에게 좌우획이 충돌하는 것이 좋지 않다고 알려 주셨다. 그들은 아이처럼 서로 겸손하게 양보하고, 왼쪽 글자를 비워 오른쪽 반을 편안하게 전파해야 한다. 단어가 옆으로 치우치면 점으로 변한다. 이런 변화를' 획으로 길을 비켜라' 라고 한다. 학생들에게 단결과 우애, 겸손을 제때 교육하다.
평압과 사압의 요점을 강의할 때, 학생들에게 관찰, 비교, 예를 들어 설명하도록 지도한다.
세 번째 부분: 글쓰기를 지도하고' 보고, 보고, 그리고, 쓰고, 평가하고, 고치는' 여섯 가지 수법을 체험한다. 층층이 추진되어 교학의 난점을 돌파하다.
1, 연락하고 싶은 걸 봤어요
왼쪽이 좁고 오른쪽이 넓으며, 부수의 마지막 획이 점으로 변했다. 이런 구조적 특징을 이용해 쓴 동요를 선보여 학생들이 올바른 좌우 구조 쓰기 규칙을 세우는 데 도움을 주고, 학생들이 즐겁게 리듬을 모방하는 데 쓸 수 있는 욕망을 갖도록 도와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포,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학생이 잘 쓰지 못하는 것은 글자의 구조와 획의 위치를 잘 파악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이 코너의 목적은 학생들이' 단어를 읽는' 좋은 습관을 기르는 것이다.
2, 추적 및 쓰기 상호 침투.
글쓰기를 지도할 때, 나는' 교조' 의 방법을 채택하여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가르침": 선생님은 글을 쓰면서 "습관" 에 초점을 맞추고, 좌우가 작고, 간격이 적당하며, 가로가 길고, 오른쪽 위가 "어머니" 와 다르다. 피라는 글자의 끝길이 등등. "교차": 3 점 물은 직선으로 쓸 수 없습니다. "도" 의 긴 획은 3 분수 아래에 삽입되고, 마지막 획은 비스듬한 획으로 길이가 적당하다. 왼쪽은 겸손해야 전체 단어 구조가 보기 좋다. 사람처럼 일상생활에서 학생들에게 서로 양보하도록 교육해야 조화롭게 지낼 수 있다.
그런 다음 학생들은 글씨를 연습하고 클래식 음악을 연주하며, 선생님은 그들에게' 이중 자세' 즉 펜 자세와 글씨 자세를 잡으라고 일깨워 주었다.
도움말: 학생들이 "약간", "학교", "베개" 라고 말하게 합니다.
"가자": 협동 학습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스스로 "기초" 라는 단어를 배울 수 있도록 더 손을 놓는다. 이때 글씨 자세가 매우 정확한 학생에게 시범을 보여 주세요. 카메라를 이 학우에게 겨누어 학생들이 관찰을 통해' 기본' 이라는 글자를 쓰는 요점을 이해하고 필기자세를 공고히 할 수 있게 하다. 이런 형식은 참신하고, 학생들은 유쾌한 분위기 속에서 조용히 자기 교정을 하며, 곧 좋은 작문 자세를 길렀다.
네 번째 링크: 훈도와 확장. 서예 작품을 감상하고 명언을 읽음으로써 한자의 발명을 감지하는 것은 중화민족이 인류 문명에 중요한 공헌이다. 한자의 매 획마다 미감이 깊다. 이렇게 하면 학생의 정서를 도야시키고, 학생의 심미 수준을 높이고, 조국의 언어문자와 중국 서예예술에 대한 학생들의 사랑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이 수업을 마치면 틀림없이 많은 문제가 있을 것이다. 언제든지 우리에게 당신의 건의를 주세요. 감사합니다.
4 학년 서예 수업 계획 3 교육 목표:
1, 수직 수직 리프트 표기법을 마스터하십시오.
2. 세로 접는 한자를 정확하고 규범적으로 쓴다.
교육 중점 및 어려움:
수직 접는 방법을 파악하다.
교육 과정:
첫째, 가로왼쪽 갈고리를 복습하는 작문 방법은 학습에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둘째, 수직 및 수직 리프팅 쓰기 방법을 배웁니다.
1. 선생님은 설명하고 시연했습니다.
수직 접힘: 수직 꼬리 연속 수평, 약간 접힘, 수직 및 수평.
수직 언급: 수직 그림은 똑바로, 수직 꼬리는 먼저 언급하고 오른쪽으로 들어 올립니다.
2. 학생들은 획을 쓰는 연습을 한다.
셋째, 한자를 쓴다
1. 한자 표시: 따라오는 것을 잊었다.
2. 자세히 살펴보세요. 이 한자들을 쓸 때 무엇을 주의해야 합니까?
사용 중: 수직 중심은 길고 곧으며, 오른쪽 점은 위쪽이고, "죽음" 은 수직 중심 옆의 오른쪽 점 위에서 수평으로 확장됩니다.
잊어버려: 글리프는 폭이 좁고, 상하가 정렬되고, 함께 모인다.
발: 발 글자는 약간 짧고 편위, 오른쪽 멀리언은 길고 곧습니다.
지그재그가 약간 평평하다. 왼쪽은 짧고, 오른쪽은 약간 길고, 약간 구부려 왼쪽으로 뻗는다.
3. 학생들은 글쓰기 연습, 교사 순회 지도, 글쓰기 자세 강조.
4. 그림을 그리고 글씨를 씁니다
치근
5. 비교 및 변경
아주
넷째, 결론적으로, 그룹은 누구의 글자를 잘 썼는지 논평했다.
교학반성: 수직할인과 수직제시는 구별하기 쉽고, 대부분의 학생들이 비교적 잘 파악하고, 그리고 이 수업에서 쓴 글자는 좌우 구조이거나 상하 구조이며, 차지하는 위치가 비교적 좋다.
4 학년 서예 수업 계획 4 교육 목표:
1, 서예의 기초를 이해하고 올바른 쓰기 자세와 좋은 쓰기 습관을 길러라.
2. 정기의 딱딱한 글자를 참고해 관찰, 상상, 비교, 분석 능력을 키우고 감상 방법을 익힐 수 있다.
3. 해서체의 필기방법을 이해하고, 중국 서예의 체미를 체험하며, 정서를 도양하고, 글쓰기의 흥미와 열정을 불러일으킨다.
강의 중점 사항: 정기의 기본 지식을 이해하다.
교육의 어려움: 나는 옳고 그름을 참고할 수 있고, 이상한 붓글씨 몇 자를 쓸 수 있다.
교육 준비:
학생: 경필 서예지.
선생님: 여러 가지 적극적이고 기괴한 서예 작품.
교육 과정:
첫째, 교육 소개
학생 여러분, 글쓰기 연습은 우선 한자 구조 배열의 일반 지식과 요구 사항을 이해해야 합니다. 오늘 우리는 1 수업을 공부하고 서예 작품에 특색 있는 한자를 쓰는 법을 배웠다.
둘째, 지식 소개
1, 선생님은 자율 학습 개요를 보여 주셨습니다.
(1), 정기란 무엇입니까? (2) 양수, 홀수 한자 가공의 관건은 무엇인가? 글쓰기에 대한 요구 사항은 무엇입니까?
2, 학생들은 긍정적이고 이상한 내용에 대한 소개를 읽고,
3. 선생님은 관련 서예 작품을 전시하고, 학생들은 정면과 이상한 구조가 어디에 있는지 지적한다.
4, 3, 학습 "나는 알고있다"
1. 아까 우리는 정자자가 타고난 것을 이미 알고 있었다. 그렇다면 정기자는 한자를 어떻게 써야 할까?
2. 학생들은 독학으로' 알아요' 를 읽고 긍정적이고 낯선 한자를 쓰는 법을 배웁니다.
넷째, "내가 찾아볼게" 를 배운다.
1. 아까 우리가 이미 정기자를 알고 있었는데, 서예 작품 중 정기자의 주필은 어디에 있나요? 선생님께 보여 드리다.
서예 작품. 학생이 주필을 찾다.
동사 (verb 의 약자) "내가 먼저 해볼게"
1, 선생님: 방금 공부한 것을 통해, 우리는 정자자의 한자 기초 지식을 초보적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이제 우리는 우리가 배운 것을 참고한다. 딱딱한 글자를 몇 자 쓰다.
2. 학생이 작품을 씁니다.
3. 사제 * * * 평론은 학생이 쓴 작품을 전시한다.
6. 요약: 서예 작품 중 한자 구조에 대한 지식을 되돌아보면 무엇을 배웠습니까?
숙제: 경필 서예 작품 한 편을 쓰다.
칠판 디자인:
이상한 일이 함께 일어나다.
주필이 흩어졌다
4 학년 서예 수업 계획 5 교육 목표:
1. 목표어와 단위어 이외의 구사 규칙과 구조원리를 이해하다.
2. 배운 부수 변화 법칙에 따라 교과서 예제를 쓴다.
교육 중점 및 어려움:
목표어 옆에 이 획을 쓸 때, 학생들은 짧은 가로와 목표어 내부의 가로접기 사이에 일정한 거리를 유지할 수 있다.
교육 과정:
제 1 종
첫째, 수입
1. 수업 전 예습을 점검하다.
2. 신규 주제를 입력합니다.
둘째, 새로운 지식을 전수하다
1. 우리가 오늘 배워야 할 것은: mu 자 옆, you 자 옆. 두 단어를 시연합니다. 팁: "눈" 단어 왼쪽은 모양이 좁고 길며 "눈" 의 짧은 가로 방향 분포가 균일합니다.
2. 교사는 글쓰기' 개방' 을 시연하며 글을 쓰면서 글쓰기 요령을 설명합니다.
3. 학생들은 펜으로 그리드에' 뜨기, 잠자기, 응시' 라는 네 글자를 적어 구조적 특징을 체험한다. (음악 재생).
4. 선생님은 과외를 순시하여 문제를 발견하여 제때에 바로잡았다.
5. 우수한 숙제에 대해 논평하고, 모두가 열심히 공부하도록 격려하고, 여가 시간에 작문 연습을 준비하도록 격려합니다.
제 2 교시
첫째, 자율 학습 옆에 있는 단원
1. 학생은 본문의 해석사를 읽고 예문을 관찰한다.
2. 학생들은 몇 명의 학생들이 무대에 올라' 배산' 을 시연하는 것을 시연한다.
3. 소개: 반 전체가 이 글자, 4 조 경기를 쓰기 시작해서 어느 조의 대표가 가장 잘 썼는지 보자. 주의 깊게 관찰하고 공책에 빨간 글자를 그려라.
4. 수정: 짝꿍이 같은 단어를 다시 한 번 쓴다.
5. 비교: 반 전체를 살펴보고 비교해 봅시다. 두 개는 똑같다. 어느 것이 잘 쓰여지고, 왜?
둘째, 학생 평가
셋째, 수업 연습, 교사 순시 지도.
넷째, 요약:
1. 질문: 우리는 오늘 무엇을 배웠습니까?
나는 학생들이 수업 후에 많이 연습하기를 바란다.
단원 2 작은 접두사 및 스프링 접두사
교육 목표:
1. 학생들이 작은 접두사' 봄 접두사' 를 배우고 익히도록 합니다.
2. 구사법에서 두 가지 부수의 응용을 배우고 익힙니다.
교육 중점 및 어려움:
토론을 통해 학생들은 작은 접두사의 작문 특징을 발견했다. 작은 접두사 중의 세 획은 모두 전자격에 상응하는 구체적인 위치를 가지고 있다.
교육 과정:
제 1 종
I. 수입 및 신규 보조금:
1. 이 이름을 말한 이유를 말하다
2. 손목 연습을 합니다. (손바닥, 펜, 십자화, 원 등. ) 을 참조하십시오
둘째, 새로운 허가:
"당" 자를 준수하다. 화제를 불러일으키다.
1. 타자셀에' 작은 접두어' 가 표시됩니다.
2. 스트로크 특징과 배치 위치를 관찰합니다. (2 점: 왼쪽은 조금, 약간 낮습니다. (오른 쪽, 약간 높은 쪽)
3. 선생님: 글자는 그 사람과 같이 대칭, 조화, 상호 호응에 신경을 쓴다. 펜이 부러져서 가족처럼 생겼다.
4. 소접두사 쓰기 요령:
가운데 짧고 굵고,
조금 골라 쌍방을 보호하다.
왼쪽 및 오른쪽 높은 위상 응답,
형제애를 피하다.
5. 글쓰기 연습을 합니다.
6. 쇼 포즈 노래 쓰기.
글을 쓸 때 앉으세요.
어깨는 평평하고 등은 꼿꼿하고 머리는 꼿꼿하다.
가슴을 책상에서 치워라.
너의 눈을 책상에서 1 피트 떨어진 곳에 두어라.
필봉의 중간 아래쪽을 잡고,
발은 평평하고 정신은 있어야 한다.
7. 학생들은 글쓰기를 연습합니다. 선생님이 평론을 쓰다. 선택점 소점 응답, 중간 짧은 세로 위치가 비교적 긍정적이다.
8.' 작은 접두어' 가 붙은 단어를 비교합니다. 위, 시, 위. 참고: 두 점 사이의 거리는 글꼴의 전체 특성에 의해 결정되어야 합니다.
셋째,' 상' 자 쓰는 연습을 한다.
1. 먼저 글리프를 관찰하고 전체적으로 삼각형을 이룹니다.
2. 빈 책을 한 권 써서 이 펜의 의미를 알아내려고 합니다.
학생들은 서로 연습하고 서로 평가합니다. 원칙: 선익후 폐단.
제 2 교시
교육 요구 사항:
1,' 춘자두' 의 쓰기 요령을 터득하다.
2.' 춘자두' 쓰기 연습을 한다.
강의 중점 사항:
스프링 접두어: 다음 부분을 덮는 큰 개구부; 세 줄의 가로줄은 길이가 비슷해서 "3" 으로 쓸 수 없다.
강의 시간:
1 세션
교육 준비:
칠판
교육 과정:
먼저, 화제를 밝히다
오늘 우리는' 춘자두' 라는 단어를 쓰는 법을 배우러 왔다.
둘째, 안내
1, 작은 칠판을 보여줍니다.
봄
학생들은 글리프를 관찰합니다.
3. 교류를 토론하다.
스프링 접두어: 다음 부분을 덮는 큰 개구부.
스프링 접두사의 가로길이 세 개는 비슷해서 "3" 으로 쓸 수 없다.
4, 선생님이 쓰세요.
학생들은 글쓰기를 연습합니다.
6. 일반적인 원인을 분석합니다.
스프링 접두어: ① 3 횡 길이가 잘못되었습니다. ② 왼쪽, 스리랑카는 열리지 않는다.
셋째, 실천
"봄, 태국, 음악, 진".
"생각해 보세요" 를 완성하다.
왜 샘자 머리의 세 횡자를' 셋' 으로 쓸 수 없는가?
넷째, 전문을 총결하다
4 학년 서예 수업 계획 6 강의 목적:
학생들에게 같은 글자틀의 표기법, 문어와 틀의 옆을 장악하게 하다.
학생들에게 이 세 개의 상자로 복합어를 쓰게 하고, 다자그단어의 책꽂이 구조와 획 위치를 주의하게 하다.
학생들이 글쓰기를 규범화하는 좋은 습관을 기르다.
교육 준비:
붓, 잉크, 타자격, 물체 투영.
강의 시간:
한 시간
교육 과정:
우선, 오래된 수업을 복습한다.
둘째, 예문을 관찰하고 새로운 수업을 밝혀라.
선생님은' 방금' 라는 예자를 꺼내서 빨간 펜으로' 자' 를 강조하여 학생들에게 이 글자에 주의를 기울이게 했다.
화제를 드러내다. 선생님: 이전 글쓰기 수업에서 우리 학우들은 왼쪽 옆과 오른쪽 옆을 쓰는 법을 배웠습니다. 이 단원에서는 새로운 내용, 단어 상자 및 조합 문자를 배웁니다.
판서: 단어 상자 (1)
둘째, 부분 부수' 자',' 문',' 아이' 의 글을 지도한다.
(a) "Xi" 의 글쓰기를 안내합니다.
선생님: 여러분, 우리가 써야 할 첫 번째 글자는' 자' 글자입니다. 자세히 살펴보세요.
반 전체가 자세히 관찰한 후, 평소에 글을 쓰는 학우에게' 가스' 를 써달라고 부탁했는데, 모두들 그의 글씨가 잘 쓰여졌는지, 즉 주의하지 말아야 하는지를 평론해 보자.
(1) 가로세로.
(2) 오른쪽 "수직" 은 왼쪽 수직보다 무겁고 길며, 두 개의 수직 팔은 약간 기울어져 위쪽 너비와 아래쪽 폭이 좁아지지 않도록 합니다.
반 전체가' 단어' 를 쓰는 연습을 하고, 책의 예와 비교해서 다섯 개를 더 쓴다.
(2) "문" 의 글쓰기를 지도하다.
선생님: 여러분, 우리가 다음에 쓸 글자는' 문' 글자입니다. 자세히 살펴보세요.
반 전체 학생들이 자세히 관찰한 후, 평소에 글씨를 잘 쓴 학우가 칠판에' 문' 을 써달라고 부탁했는데, 모두들 그가 글씨를 잘 쓴 곳을 평론해 보세요. 즉, 주의하지 마세요.
① 프레임 모양은 같은 문자를 가진 상자와 유사합니다.
② 세 개의 독립은 서로 연결되어 있지 않고, 가로접히는 거리가 가깝다.
반에서' 문' 을 쓰는 연습을 한 다음, 책의 예와 비교해서 다섯 개를 계속 쓴다.
(3) "아이" 의 글쓰기를 지도하다.
선생님: 다음으로, 우리는 이 상자를 "Ai" 라고 써야 합니다. 책에서 자세히 관찰하고 상자를 쓸 때 무엇을 주의해야 합니까?
학생들은 다음 사항에 유의해야 합니다.
① 세 획이 연결되어 있고, 사각이 닫혀 있다.
② 오른쪽 수직은 왼쪽 수직보다 약간 무겁고 약간 길다.
학생 두 명을 동시에 전자격 중학교에서 공연하게 하고, 각각' 아아' 를 한 곡 써주세요.
계급 비교 평가.
반에서' Ai' 를 연습하고, 책의 예를 대조하고, 또 다른 다섯 개를 쓰는 연습을 한다.
셋째, 이 상자를 사용하여 새로운 단어의 쓰기를 안내합니다.
선생님: 오늘 학생들의 3 자 틀도 잘 썼어요. 그것들을 옆부로 결합하는 법을 배우자.
"방금", "통과", "건강", "한가함", "소란", "단체", "과후", "밖" 이라는 이름을 읽어야 할 글자를 읽어라.
이 상자들에서 같은 새 문자를 가진 선반의 구조적 특징을 관찰하다.
학생들에게' 돈',' 들',' 아이' 가 옆에 있을 때의 다른 위치를 관찰하게 하다.
학생들은 책의 패턴을 모방하여' 방금' 와' 통' 을 쓰면서, 동시에 전격의 중요한 획의 위치를 주의하고 예문 단어와 비교한다.
두 학생이 공연을 하도록 하고, 각각' 방금' 와' 동' 을 쓰고, 평론을 하게 하다. 반 전체가 이 두 글자를 쓰는 연습을 해야 한다.
학생들에게 "단체" 를 쓰도록 지도하다
"동일", "한가함", "소란", "국가", "포위" 라는 단어들을 준수하다.
논자격에 이 세 단어의 이름을 적고, 평론하고, 누가 잘 썼는지, 왜 그런지 이야기한다.
반 전체가 책의 예문 단어를 참고하여 단어당 한 개씩 쓴 다음 단어당 다섯 개를 쓰는 연습을 한다.
넷째.
4 학년 서예 수업 계획 7 교육 목표:
1, 학생들에게 본 과목의 새 단어의 책꽂이 구조와 서체 규칙을 지도한다.
2. 학생들에게 좌우 구조자 중' 좌우 좁은' 자의 특징, 비스듬한 획의 특징과 법칙을 이해하도록 지도한다.
3. 학생들에게 본 수업의 새 단어를 규범적이고 정확한 방법으로 쓰도록 지도한다.
강의 중점 사항:
학생들에게 규범적인 방식으로' 좌우 폭' 좌우 구조의 단어' 사용' 과' 교차' 를 쓰도록 지도하다. 선생님은 방법을 가르치고, 학생은 독립적으로 글을 쓴다.
교육의 어려움:
학생들에게 그 특징과 법칙을 관찰하고 이해하도록 지도하다.
교육 준비:
본 수업에는 새로운 단어 카드, 우수한 숙제 패널, 교육용 코스웨어, 음악, 유명인 서예 작품, 우수한 초중고생 작품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교육 과정:
첫째, 가져오기를 검토합니다.
1.' 근면 이야기' 라는 글은 결국 평생의 노력만이 성과를 거둘 수 있어야 국민과 사회에 응당한 공헌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근면, 근면, 근면, 근면, 근면, 근면, 근면) 우리 초등학생은 독서학습의 황금기에 있으니 읽기와 쓰기를 잘 하는 것부터' 부지런' 하자.
2. 쓰기 자세: 머리는 꼿꼿하고 몸은 꼿꼿하고 어깨는 평평하게 하고, 팔은 벌리고, 발은 편안합니다.
펜 요구 사항 파악: 노래 한 곡을 쓰다.
펜촉에서 3cm 떨어진 곳에 있습니다.
엄지와 검지가 마주치다.
가운데 손가락의 첫 번째 부분에는 필봉이 깔려 있습니다.
무명 새끼손가락이 자연스럽게 구부러진다.
쓰기 요구 사항: 크기가 대칭이고, 글꼴이 정확하며, 볼륨이 깔끔합니다.
둘째, 새 단어를 보여주고 정리한다.
우리는 오늘 어떤 새로운 단어를 써야 합니까?
1, 전격의 새로운 단어를 전시한다. 학생 관찰: 시간, 베개, 가벼움, 끝, 학교, 습관, 교차, 기초, 기초.
2. 우리는 새로운 단어를 배울 때 보통 어떤 방법을 사용합니까?
학생이 대답한 후 투영은 서체를 보고, 구조를 분석하고, 위치를 기억하고, 법칙을 찾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3. 선생님: 네, 그럼 먼저 글리프를 보고 구조에 따라 이 새 단어들을 분류합시다. 학생들은 새로운 단어의 구조적 특징을 관찰한 후 분류한다.
좌우 구조: 베개형, 경미형, 학교형, 습관형, 교차형, 기초형
위쪽 및 아래쪽 구조: 베이스
반닫힌 구조물: 2 차
논문: 끝
셋째, 글쓰기를 지도하다.
1 .. 본 과 좌우 구조의 새 단어가 가장 많다. 이 단어들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왼쪽 좁은 오른쪽 폭).
2. 아래는 주로 이 몇 글자를 써서 왼쪽과 오른쪽 폭을 좁힙니다.
1, 쓰기 "습관" 을 안내합니다.
학생들은 자세히 관찰한다:' 좌우 좁은 폭' 외에 또 무엇을 주의해야 하는가?
(좌우가 촘촘하고 간격이 대칭이며 가로가 길다. 오른쪽 위에 쓴 것은 "어머니" 와 다릅니다. 피라는 글자는 긴 점으로 끝나는 등등. ) 을 참조하십시오
(1) 선생님은 시범작문으로 요점을 강조하셨다.
(2) 학생들은 빨간색으로 글을 쓴다. (음악 시작. ) 을 참조하십시오
(3) 투영 지침. (문제 선택 1, 좋은 선택 3)
(4) 교사와 학생의 평론과 표창. 문제가 있는 학생이 제기하고 고치다. 학생들은 다시 쓰고 재평가한다.
2. "교차" 글쓰기를 안내합니다. 교사측 모형 책측 지도.
"교차": 3 점 물은 직선으로 쓸 수 없습니다. "도" 의 긴 획은 3 분수 아래에 삽입되고, 마지막 획은 비스듬한 획으로 길이가 적당하다. 왼쪽은 겸손해야 전체 단어 구조가 보기 좋다. 사람처럼 일상생활에서 학생들에게 서로 양보하도록 교육해야 조화롭게 지낼 수 있다.
학생들은 빨간색으로 글을 쓴다. 사제는 칭찬을 하고, 문제가 있는 학생은 수정을 투사하고, 학생은 다시 쓰고 다시 평가한다.
3. 다른 몇 개의 새 단어를 선택하시고, 이 단어를 잘 쓸 때 주의해야 할 것에 대해 이야기해 주십시오.
경미한: 작은 접두사의 왼쪽 및 오른쪽 점이 서로 호응하여 아래의 "달" 과 정렬해야 합니다. "달" 의 상단은 수평으로 표시되어야 합니다.
수정: 마지막 펜이 비스듬한 펜임을 확인합니다.
베개: 훅을 씁니다.
기초: "밖으로" 는 똑바로 높아야 한다.
4. 이 단어들이 논자격에 있는 직업과 쓰기 규칙을 관찰하고, 이 단어들을 잘 쓰는 규칙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야기가 끝난 후 선생님은 총결산된 법칙을 공식으로 전시한 후 낭독했다.
좁은 몸, 왼쪽에 서서
가로방향은 짧고, 펜은 받는다.
오른쪽 폭이 넓어서 늘여야 합니다.
획은 간격 없이 흩어져 있습니다.
겸손은 아름답다.
(b) "기본", "보조", "끝" (카드) 의 쓰기를 안내합니다.
1. 학생들은 방법에 따라' 기초',' 차',' 끝' 을 관찰한다.
(1) 이 단어들의 주의점을 말해 보세요.
(2) 학생이 교류할 때 선생님은 지적했다 * * *:
우리가 말하는' Si' 는 대부분' 비스듬한 Si' 를 의미한다. 우리가 미끄럼틀에 앉았을 때 어떤 느낌이 들었는지 회상해 봅시다. 글쓰기는 미끄럼틀에 앉아 있는 것만큼 편하다. 사필은 동적인 획으로 부드럽고 우아하게 써야 한다.
도식을 보고 "평압" 과 "사압" 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비교하다
학생이 대답하고, 선생님의 총결-서법은 기본적으로 일치하는데, 주로 비탈 () 이 다르고, 평사 () 의 용법과 한자 () 에서의 역할이 다르다.
평평한 사용법: 단어의 맨 아래에 사용됩니다.
평압의 역할: 보조작용을 하기 때문에 짧아서는 안 된다. 평평하게 써야 합니다 (수평선과의 각도는 약 5o ~ 10o) (도식도 그리기).
(3) 칠판에' 번' 을 써서 평과 단어의 다른 부분의 위치관계를 설명한다.
걷는 아이는 상반부의 오른쪽에 있는 세로줄이 되어서야 펜을 받을 수 있다.
(4) 학생들은 글쓰기를 선택합니다.
(5) 투영법은 교사와 학생의 의견과 칭찬을 보여줍니다.
(6) 학생이 다시 쓴다. 우수 숙제를' 오늘의 서예별' 우수 과제 전시판에 붙이다.
넷째, 훈도와 확장.
1, 소개: (투영표시) 중국의 서예는 우리 중화민족의 예술 보물이다. 한자의 발명은 중화민족이 인류 문명에 중요한 공헌이다. 한자의 매 획마다 미감이 깊다. 서예를 배우면 우리의 정서를 도야시키고 우리의 심미 수준을 높일 수 있다. 역대 유명한 서예가의 작품을 감상합시다.
2. 역대 서예가의 서예 작품을 감상하다. (전시 코스웨어)
학생들의 우수한 작품을 감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