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자신의 고시 고문에 대한 사고.

자신의 고시 고문에 대한 사고.

1. 자기 반성에 관한 시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1. 원문: 그래서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높은지 모르겠다. 깊은 시냇물에 직면하지 않고, 부지의 두께를 모른다.

번역: 그러니 등산하지 마세요. 하늘이 얼마나 높은지 모르겠어요. 깊은 계곡에 가까이 가지 마라, 나는 지면이 얼마나 깊은지 모르겠다.

출처: 진 전 Xunzi "설득"

2. 원문: 흑발은 일찍 공부하고 백두후회는 늦게 배운다.

10 대에는 놀기만 하고 공부는 잘 할 줄 몰랐다. 늙었을 때 왜 젊었을 때 열심히 공부했는지 모르는 것을 후회했다.

출처: 당나라 Yan Zhenqing "설득 기사"

3, 원문: 나는 하루 3 성 내 몸: 나는 다른 사람들에게 불충실한가?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선생님이 전수한 지식에 복습이 있습니까

나는 매일 자기 반성을 여러 번 한다. 내가 최선을 다해 다른 사람을 위해 일을 했나요? 친구와의 교제는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입니까? 선생님이 가르쳐 주신 너는 복습했니?

출처: 진 전 공자 10 논어

4. 원문: 의심에서 계시를 받고 씁쓸한 인생에서 즐거움을 얻는다.

번역: 이해되는 진리는 종종 문제에서 생각해낸다. 행복은 종종 고난 후에 얻는다.

출처: qingshen juyun "xiyan 유"

5. 원문: 저는 오늘의 공덕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농업을 해본 적이 없습니다.

나는 지금 무슨 공덕이 있지만, 농사를 짓고 누에를 키울 필요는 없다.

출처: 당나라 바이 주이 "마이 컷 봐"

2. 증자는 자성의 시를 묘사하면서 "하루 세 번 구하고 다른 사람을 위해 불충실하다" 고 말했다.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배울 수 없습니까? ""

증자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매일 여러 차례 내 행동을 반성하고 점검한다. 첫째, 다른 사람들을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까? 클릭합니다 둘째, 당신은 친구를 대하는 데 성실하고 신용을 지킵니까? 매일 새로운 지식을 검토 했습니까?

매일 나는 세 가지 측면에서 자신을 바라본다.

그런 다음, 황제 야오 는 두 가지 범죄, 견딜 수없는 경우, 왕자 의 나라 를 여행 하고, 그 죄 때문에 하차 물었다. 답: 오랫동안 비가 오지 않았습니다. 가뭄으로 사람들이 굶주리고 있습니다. 이 두 사람은 도둑질로 허기를 채우다가 유죄 판결을 받았다. 황제 야오 는 사형 집행 이 감옥에 자신을 보내, 두 사람 을 석방하도록 명령했다.

수행원들은 놀라서 왜냐고 물었다. 제요는 하늘이 건조하면 틀림없이 나의 덕행이 부족하고, 행동이 얼마나 잘못되었는지, 하느님을 화나게 하고, 민생을 비참하게 만들었다고 비난한 것이 분명하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희망명언) 이 죄명은 하나이다. 나는 왕이고, 도둑은 백성이고, 백성은 덕이 없다. 결국, 나는 국민을 잘 교육하지 못했다, 이것은 두 번째 죄이다.

제요는 이 말에 너무 성실해서 하늘을 감동시켰다. 결국 큰비가 내렸고, 천리 떨어진 곳에서 세상은 다시 생기를 되찾았다.

옛사람들은 "하루 세 번 구원" 이란 항상 자성의 태도와 마음가짐을 유지하는 것, 즉 항상 자신을 반성해야 한다고 말한다.

이 이야기가 쓸 수 있을지 모르겠다.

자성에 관한 시는 1 입니다. 아들은 말했다: "배우고 배울 때, 그렇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무지가 만족스럽지 않으면 군자가 아닌가? "-공자" 공자의 논어 봄과 가을 학습 "

아들이 말했다: "공부를 마친 후 배운 것을 자주 복습하는 것은 즐겁지 않습니까?"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다른 사람들은 나를 알지 못하지만, 나는 화를 내지 않는다. 그것은 도덕적 수양이 있는 사람이 아닙니까? ""

2. 증자타오는 "나는 하루에 세 번 자신을 구할 것이다. 나는 다른 사람에게 불충실하다" 고 말했다.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배울 수 없습니까? "-공자" 공자의 논어 봄과 가을 학습 "

쩡 지 (Zeng zi) 는 "나는 매일 여러 번 나 자신을 반성해야한다. 내가 최선을 다해 다른 사람을 섬겼나요? 친구와의 교제는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입니까? 선생님이 가르쳐 주신 너는 복습했니? "

아들은 말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고, 스승이 될 수 있다. 클릭합니다 -"공자의 논어" 봄과 가을의 정치

공자는 "옛 지식을 복습하면 새로운 경험과 발견을 할 수 있고 선생님이 될 수 있다" 고 말했다.

4. 공자는 "배우면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고, 생각하지 않으면 배우지 않으면 위태롭다" 고 말했다. -"공자의 논어" 봄과 가을의 정치

생각 없이 맹목적으로 읽으면, 책의 의미를 깊이 이해할 수 없고, 심지어 곤혹스러울 수도 있기 때문에, 책 지식을 합리적이고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없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만약 꿈일 뿐, 진정으로 공부하고 연구하지 않는다면, 결국 모래에 탑을 세울 뿐, 아무것도 얻지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5, 공자는 말했다: "현사치연, 현인을 보고 자성하다." 공자 춘추논어.

재능 있는 사람을 만나면, 그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재능이 없는 사람을 만나면, 스스로 반성해야 한다.

아들은 말했다: "세 사람, 우리 선생님이 있어야합니다. 선을 택하고 그것에서, 선하지 않고 고치다. 클릭합니다 공자춘추시대의 논어.

아들은 말했다: "세 사람이 동행하면, 반드시 한 사람이 우리 스승이 될 것이다. 나는 그의 좋은 성격을 선택하여 그에게서 배우고, 그의 나쁜 곳을 자신의 결점을 고치는 참고로 본다. "

4. 자성유명인고시: 하루 3 구: 당신은 다른 사람에게 불충실합니까?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좀 전해 주시겠어요? 공자는 열여덟 살에 춥지 않아 송백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신사를 아는 것은 어렵지 않다.

-\ "견자 개요 \" 등산 하지 않습니다, ​​나는 하늘이 얼마나 높은지 모른다; 깊은 시냇물에 직면하지 않고, 부지의 두께를 모른다. -\ "견권 zi 설득 \" 높은 모집, 팔 이 성장하지 않고, 사람들이 멀리 볼 수 있습니다; 바람과 함께 부르고, 소리는 병에 걸리지 않지만, 듣는 사람은 오히려 두드러진다.

-"견자 설득" 은 배울 수 없다. -\ "견자 설득 \" 만약 내가 자신에게 비석을 세우지 않았다면, 이 비석은 어디서 왔을까? 괴테가 높이 기어오르면 그는 열등감을 느끼고, 생각이 너무 높아서 성공할 수 없다. 그러므로 성공한 사람은 반드시 냉정한 머리를 기르고 모든 일에 집중해야 한다. 이것이 성공의 관건이다.

에디슨, 난 내 투쟁의 인생을 포기 하 고 싶지 않 았 어. 나는 분투에서 얻은 경험, 특히 어려움을 극복하고 얻은 쾌감을 매우 중시한다. 한 사람이 먼저 어려움을 겪고 나서 부유해야 유용하다고 느껴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에디슨의 성공한 사람이 가장 겸손한 태도로 가장 충성스러운 지도를 받는 것은 그의 독립인격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하지만 지도를 받기 전에 반드시 냉정하게 분석해야지, 자신이 굴복했다고 생각하지 마라. 멜턴이 성공하기를 원한다면, 그는 어떤 일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 그는 모든 일을 열심히 해야 한다. 아마도 그는 수확이 있을 것이다.

투그네프, 세상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게으름 때문에 일생을 놓쳤는지 모르겠다. 열심히 일하고 적극적으로 향상하다.

혼자서 일을 하고, 말하고, 문제를 생각하는 것은 모두 어렵다. 모포산은 한 사람이 좋은 일에 전념할 때 결국 성공할 것이다.

루소 (Rousseau) 는 일자리를 얻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지 않거나 성적으로 얻지 못한다면 명성을 지켜서는 안된다는 것을 기억해야합니다. 실질적인 가치는 없습니다. 다일 카네기는 멈추지 마세요. 다른 사람이 당신을 능가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넘어지지 않도록 뒤돌아 보지 마라.

레하니, 자신의 진급을 위한 관건은 고보 자칭이 아니라, 이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먼저 현상 유지에 만족하지 않는 심리가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그러나 만족하지 못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너는 반드시 다음에 어디로 갈지 결정해야 한다. 하루 종일 불평만 하는 게으른 사람이 되어서는 안 된다.

-멜튼은 기다릴 수 없는 일이 있어요. 만약 당신이 시장에서 가장 유리한 지위를 쟁취하거나 얻고자 한다면, 당신은 돌격, 달리기, 성큼성큼 전진할 수 없습니다.

Tagore 는 모든 길에서 수백 명의 사람들이 노력하고 있기 때문에 유명한 사람들도 적지 않다. 바다는 이미 고래로 가득 찼다.

파레스가 나에게 어떤 장점이 있다고 말한다면, 그것은 나의 타고난 재능이 아니라 근면과 끈기의 결과이다. 다윈, 큰일 난 자, 백전백년, 한숨 돌리지 않는다.

풍몽룡청춘의 광채, 이상적인 열쇠, 생명의 의미, 인류의 생존과 발전은 모두 이 두 글자에 함축되어 있다. 분투! 분투해야만 과거의 상처를 치유할 수 있다. 분투만이 우리 민족의 희망과 빛이다. 진정하지 마라, 자신을 잠들게 하지 마라! 네가 젊고, 강하고, 유연할 때, 영원히 선행에 지치지 마라.

체호프가 위대한 사업을 시작한 것은 천재였고, 위대한 사업을 완성한 것은 근면한 노동이었다. 격려기간은 제한이 없고, 보답은 더 많다.

-Ouyang xiu 는 아침에 씨앗을 뿌린다, 밤에는 손을 쉬지 마라. 구약전서는 봄에 씨를 뿌리지 않고, 여름에는 자라지 않고, 가을에는 수확하지 않고, 겨울에는 맛보지 않는다.

-하이드 근면은 지혜의 쌍둥이 형제이고 게으름은 어리석은 형제다. 빵으로 통하는 무명 오솔길은 노동의 늪을 구불 구불하고, 옷으로 통하는 오솔길은 꽃이 없는 땅을 통과한다. 빵으로 가는 길이든 옷으로 가는 길이든 힘든 여정이다.

포르스의 근면함은 부의 오른손이고, 절약은 부의 왼손이다. 익명은 흥국할 수 있고, 여가는 잊을 수 있다.

구양수의 근면함은 모든 아름다운 것을 끌어들이는 천연 자석이다. 로버튼 천재의 10 분의 1 은 영감이고, 10 분의 9 는 땀이다.

위대한 정신, 활발한 상상력, 근면한 두뇌를 가진 사람은 천재이다. 검은 머리는 일찍 열심히 공부하고, 백두는 늦게 공부하는 것을 싫어한다.

-yanzhenqing 어떤 갑작스러운 영감, 사실, 장기 쿵푸 를 대체할 수 없습니다. 로댕의 게으름은 불쌍한 공장이다. 한 사람이 동시에 위대하고 편안해질 수는 없다.

근면은 매우 중요하다. 근면만이 사람들에게 삶의 수단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인생의 유일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실러는 열정이 없으면 지혜가 없고, 지혜가 없으면 열정이 없다. 근면하지 않으면 열정과 재능의 결합이 없다.

-레밀리의 가난한 신은' 근면' 을 추구하며 한순간도 포기하지 않는다. 만약' 근면' 이 좀 나태하다면, 불쌍한 신은 개선가를 부를 것이다.

북맹의 인물은 끈기, 노력, 사심, 사심이 없는 사람을 가리킨다. 기무라는 집념, 근면, 사심이 없는 사람이라 일에 전심전력으로 투자한다.

성실과 근면은 너의 영원한 동반자가 되어야 한다. 벤자민 프랭클린의 게으름은 모든 악의 문이다. 게으른 사람은 벽이 없는 집과 같다. 악마는 어느 방향으로든 들어올 수 있다.

-초서 \ "도로 \" 유명한, 하지만 할 수 없습니다; 작지만 불가능한 것은 없다. --견권 상태 인내, 죽은 나무 계속;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견권 상태 린 위안 시안 유 (西安) 유 (xian yuan) 는 뒤로 물러나 갇힌 것보다 낫다. 반고는 평생 근면하지 않은 것은 일종의 죄이다.

기교가 없는 노력은 무례하다. 로스킨 양전은 사리가 적고, 란교향도 날씬하다.

-왕건은 녹슬듯 게으르고 노력보다 몸을 더 소모한다. 자주 사용하는 열쇠가 항상 반짝반짝 빛난다. 벤자민 프랭클린은 모두 강자에 의지하고 싶지만, 진정으로 자신에게 의지할 수 있는 것은 오직 하나뿐이다.

-덕전호웅은 전심전력으로 자신에게 의지하고, 자신이 모든 것을 가지고 있다. 이런 사람이 행복하지 않다면, 당신은 누구를 믿을 수 있습니까? 키케로는 고생을 하지 않고 월계관을 얻지 못하고, 고생을 하지 않으면 성과를 얻지 못하고, 재난을 겪지 않으면 영예를 얻지 못한다. 학식이 있는 사람은 평생 다른 사람이 한 말을 할 수 있고, 한 천재는 택배를 출판하는 말을 할 수 있다. 설령 그가 평생 한 마디만 해도.

우리의 제안은 모든 사람이 자신이 개척한 길을 견지해야 하고, 권위에 놀라지 말고, 패션의 관점에 얽매이지 말고, 패션에 현혹되지 말라는 것이다. 괴테-우리는 개미처럼 수집해서는 안됩니다. 거미처럼 하지 말고, 단지 뱃속에서 실을 뽑는다. 벌처럼 수집하고 정리해야 합니다.

5.' 자성' 을 묘사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나는 3 성의 자조를 원한다: 다른 사람을 위해 불충실한가?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좀 전해 주시겠어요? --봄과 가을의 논어

나는 매일 여러 번 자기반성을 해야 한다: 나는 다른 사람에게 충성한 적이 있는가? 당신은 당신의 친구에게 정직합니까? 선생님이 가르쳐 주신 것을 자주 복습하십니까?

2. 자 길이가 짧다. --전국 시대의 qu yuan "추 ci bu ju"

통치자는 인치보다 길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사이즈는 사이즈보다 짧지만 장점도 있습니다. 이 말은 사람마다 장점과 단점이 있다는 뜻이다. 우리는 남의 장점을 잘 배우고 자신의 단점을 보완해야 한다.

3. 모르면 물어요. 배우지 않아요. -Xunzi 비 열두 아들

모르면 겸허하게 다른 사람에게 가르침을 청하고, 모르면 깊이 연구하다.

4, 그래서 산에 오르지 마세요. 저는 하늘의 높이를 모릅니다. 깊은 시냇물에 직면하지 않고, 부지의 두께를 모른다. --진 전 Xunzi 의 "설득"

번역: 산을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얼마나 높은지 모르겠다. 깊은 계곡에 들어가지 않으면 땅이 얼마나 깊은지 알 수 없다. 그것은 우리에게 실천에 치중해야 하며, 모든 일을 직접 겪어야 이치를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을 시사한다.

5, 위험을 잊지 않고, 성세는 반드시 근심하고 쇠약해질 것이다. -동한 반고가 쓴' 한수'

안전할 때는 위험을 잊지 말고 강할 때는 반드시 쇠락을 고려해야 한다.

6. 공부에 대한 반성에 관한 시의 공부에 관한 명언은 공부가 끝이 없다.

-견자 2. 학자는 반드시 먼저 의심해야 한다. -쳉 이순신 3. 공부한 후에 너는 충분히 알지 못할 것이다.

-의식 4. 늙을 때까지 살고, 늙어가는 것을 배우다. -잠언 5. 공부는 영원히 늦지 않다.

골키 6 호입니다. 반복은 학습의 어머니이다. 디츠건 7 호입니다. 배움에는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는 싫증이 나지 않는다.

공자 8. 인생은 제한되어 있고 지식은 제한되어 있다. 장자 9. 광학 지식은 여전히 바보이다.

-괴테 10. 공부가 비싸서 얻은 것은 친구이다. -당진 1 1. 의혹에서 배우고, 친구에게 의혹을 분석하게 하다.

-이성 12. 모르면 묻고, 배우지 못한다. -동중수 13. 공부가 어려워서 선생님을 도와 친구를 사귀다.

-당빈 14. 수시로 공부하는 것이 즐겁지 않습니까? 공자 15. 반드시 스승이 있어야 하고, 가르치는 데는 반드시 친구가 있어야 한다. -루점 16. 마음에는 잡념이 없지만, 마음이 취해 넋을 잃는 길이다.

-원목 17. 암기는 지식을 습득하는 것과 같지 않다. -몽타 18. 사랑은 근면을 만들고, 근면은 천재를 만든다.

-곽모로 19. 총명함은 근면함에서 비롯되고, 천재는 축적에 있다. -후아 20. 공부는 쓴 뿌리에서 자라는 달콤한 열매이다.

-리카르도 2 1. 배우되 생각하지 않으면 체하고, 생각하지 않고 공부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공자 22. 근면과 지식은 가장 아름다운 연인이다.

무명씨 23. 촉산에는 근면한 길이 있고, 학문에는 끝이 없다. 익명 24 시간. 공부는 마치 물을 거슬러 배를 타는 것과 같다. 들어가지 않으면 물러난다.

-'증광현문' 25. 칼은 빨리 갈아야 하고, 사람은 총명하게 배워야 한다. -베트남 속담 26. 총명한 사람은 귀가 길고 혀가 짧다.

-프라이거 27 호. 널리 들으면 배우기를 좋아하고, 친구를 얻으면 배우기를 좋아한다. 위원 28. 총명한 사람은 귀가 길고 혀가 짧다.

-프라이거 29 호. 의심스러운 사람, 배우지 않았다; 공부는 의심이 필요하다. -장재 30. 검은 머리는 일찍 열심히 공부하는 줄 모르고, 백수방은 늦게 공부하는 것을 후회한다.

-안진청 3 1. 독서인은 책을 읽고, 새로운 것을 볼 때마다 공부한다. -장재 32. 총명한 사람은 귀가 길고 혀가 짧다.

-플레그 33 호. 만사가 분명하고 인정은 문장. -조설근 34. 공부는 노동이고, 사상이 가득한 노동이다.

-우신스키는 35 살이에요. 전진하지 않고 거리를 모른다. 공부하지 않으면 도리를 모른다. -잠언 36. 학습에서 지식을 얻고 전투에서 용기를 얻다.

익명 37 호. 독서는 학습이고, 정련은 정리이고, 글쓰기는 창조이다. -오한 38. 시간을 아끼고, 집중하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이 공부하는 좋은 방법이다.

-채상스 39. 공부에 박차를 가하고, 중심을 잡고, 잡다한 것보다 낫다. 주은래는 40 세입니다. 작가는 반드시 늙을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반드시 늙어가는 것을 배워야 한다.

-익명 4 1. 한가한 공부보다 한가한 것을 배우는 것이 낫다. 조 벨스는 42 살입니다. 학습의 세 가지 조건은 많이 관찰하고, 고생을 많이 하고, 많이 연구하는 것이다.

-가필드 43. 교양 있는 머리의 첫 번째 상징은 질문을 잘하는 것이다. 플레하노프는 44 살입니다. 모든 것을 즉시 아는 것은 아무것도 모른다는 것을 의미한다.

파블로프 45 입니다. 많은 것을 배우는 관건은 한꺼번에 많이 배우지 않는 것이다. 로크 46 호입니다. 노력하지 않으면 속효를 구하고, 결국 며칠밖에 자랑하지 않고, 늘 오는 어색함.

정판교 47 호. 내가 배운 어떤 가치 있는 지식도 독학으로 얻은 것이다. -다윈 48. 공부는 근면한 보답이고, 만권의 책은 반딧불이의 창이다.

오늘 세 겨울이면 충분해, 누가 웃으면 공허해? 익명 49 호. 수천만 원을 발명한 것은 출발점이 묻는 것이다. 사람은 자연보다 좋지만, 모든 방면에 있다.

타오 싱지 50. 공부하고 모르면 물어봐야지. 진실을 이해하기 위해 얻어맞는 것도 그만한 가치가 있다. -손중산 5 1. 많은 사기꾼들은 학습을 경멸하고, 어리석은 사람들은 학습을 부러워하며, 총명한 사람들은 학습을 이용한다.

베이컨 52 호입니다. 전능한 사람은 정말 모든 것을 할 수 있고, 전지전능한 전문가는 정말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Zou taofen 53. 호기심 많은 사람은 단지 다섯 가지 바보를 만들었다.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사람은 평생 바보다.

익명 54. 공부는 매우 소중한 것이다. 어떤 출처로부터 흡수하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 아니다. 아부리 파라즈는 55 살입니다. 공부는 비싸지 않다.

열 가지가 땅에 떨어지지 않는다는 것을 아는 것보다 한 가지가 땅에 떨어지는 것을 아는 것이 낫다. -다이 젠 56. 사람은 매일 물건을 배우고 있고, 자주 배우는 것은 어제 배운 것이 틀렸다는 것을 발견하는 것이다.

오늘 무엇을 배웠는지 스스로에게 말할 수 없을 때 잠을 자지 마라. 리 히튼부르크 58 호입니다. 나는 열심히 공부함으로써 다른 어떤 이득도 얻지 못하고 오히려 자신의 무지를 점점 더 의식하고 있다.

데카르트 59 년. 지식이 너무 많은 것을 장식으로 삼는 것은 거짓이다. 학문의 법칙에 따라 사물을 판단하는 것은 학자의 괴벽이다. 베이컨은 60 세입니다. 너는 언제든지 공부하고, 무엇이든 배워야 한다. 우리는 더 많이 알고 모든 것을 이해할 수 있도록 집중해야 한다.

-골키 6 1. 점점 더 배우고 싶고 일출을 좋아합니다. 일중의 빛처럼 강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다. 공부하기를 갈망하는 것은 촛불의 빛과도 같다. -류시앙 62. 공부가 너무 많은 것을 장식으로 삼는 것은 거짓이다. 학문의 법칙에 따라 사물을 판단하는 것은 학자의 괴벽이다.

베이컨 63 호입니다. 근면은 봄의 어린 묘목과 같지만 무럭무럭 자라지는 않는다. 공부는 맷돌과 같아서 못 보면 손해를 본다.

도연명 64. 이 물건을 배우는 것은 누가 너를 가르치느냐에 달려 있지 않다. 가장 중요한 것은 네가 각오와 끈기를 가지고 있느냐 하는 것이다. 파브리스 65 호입니다. 성공한 과학자들은 종종 관심이 많은 사람이다.

그들의 독창성은 아마도 그들의 박학함에서 비롯될 것이다. 베프리치 66 호입니다. 선생님의 포지셔닝은' 천교만교를 가르치고, 사람들에게 진리를 추구하도록 가르치라' 는 것이다. 한 학생의 직책은 바로' 박채장, 배워서 적용한다' 이다.

-타오 싱지 67. 일거수일투족, 그 중 하나를 듣고 그 10 을 알고, 학자의 근면과 지식의 빈곤을 흡수한 후에야 비로소 융통할 수 있다. 이렇게. -주 68. 공부하는 쿵푸는 천천히 씹는 쿵푸이다.

밥을 먹는 것처럼 씹어야 소화할 수 있어 인체에 좋다. 도주 69 호. 지식은 완전하고 순수하며 변하지 않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항상 혁신하고, 항상 전진하고 있다. 플리니 슈니코프는 70 세입니다. 중요한 것은 지식의 양이 아니라 지식의 질이다. 어떤 사람들은 많이 알고 있지만 가장 유용한 것은 모른다.

톨스토이 7 1 입니다. 과학문화의 최고봉에 오르려면 반드시 불리한 조건을 돌파하고, 생활이 제공하는 유리한 조건을 이용하여 새로운 조건을 만들어야 한다. 고스치 72 호입니다. 외국어를 배우는 것은 어렵지 않다. 외국어를 배우는 것은 친구를 사귀는 것과 같다. 친구가 많을수록 친숙해진다. 너희들이 매일 만날 때, 친구들은 매우 친밀해질 것이다.

고스치 73 호입니다. 역사를 읽는 것은 현명하게 하고, 시를 읽는 것은 영수하게 하고, 수학은 주도면밀하게 하고, 자연철학은 치밀하게 하고, 윤리는 엄숙하게 하고, 논리는 사람을 변론하게 한다. -네.

자기 비판에 관한시는 무엇입니까? 1.' 서야 초가을 직야서' 당대의 백거이

서늘한 바람이 금지되고, 초승달이 궁늪을 낳는다. 한밤중이 어두우니 가지 끝이 천 년 동안 모락모락 피어오른다.

추운 계절에 종고는 미약하다. 만일 성석년이 쇠하면, 은혜를 갚는 능력이 작다.

채식은 무익하고, 주수서는 얽혀 있다. 화개야운커버, 벼량양산새.

금액은 사적으로 예금할 수 있고 수익도 적지 않을 것이다. 5 품은 싸지 않고 50 은 죽지 않는다.

만족이 없으면 탐욕스러운 날이 없다.

2. 당나라의 주청옥, 성심의 나쁜 날, 전우와 곤명지에서 노를 젓는다.

고인은 함께 있고, 먼 곳에서 빛을 본다. 모래 자국과 이슬을 묵묵히 바라보며 달을 생각하고 있다.

주에는 눈이 있고, 구름은 평평하다. 난초 놀이를 하고, 공중에서 돌고래를 흔들다.

잿더미는 묻기 어렵고, 섬 나무는 유명하다. 자성하여 보답을 받았는데, 이날은 없다.

당나라 원직의' 육춘팔수'

나는 새장 속의 학이고, 심건군은 샘하룡이다.

두꺼운 이불 속에는 또 외로운 베개가 하나 있는데, 재봉사가 없어 봄셔츠를 부흥시킬 수 없다.

서너 페이지의 헌 책을 발견했는데, 한 줄의 높고 낮으며 폭이 다양하다.

혼잣말을 하고, 밥을 먹고 높이를 구하고, 산 깊은 길만 읽는다.

대중은 조용히 강을 건너, 이미 봄을 사이에 두고 가을이 왔다.

오늘날, 한가한 창문은 먼지를 털고, 잔현은 여전히 흔들리고 있다.

여종의 하인이 너의 남은 옷을 햇볕에 쬐고, 순진한 처녀가 침대 주위를 돌아다녔다.

옥 빗 향, 바람 불고 웨이 청 하루 종일.

손님을 모시고 오래 마셨더니 싸구려를 차지하면 취한다.

낯선 사람이 깨어나면 울고, 술에 취하면 항상 너에게 잘못된 질문을 한다.

나는 줄기 사이로 초택보를 따라갔는데, 너는 함양의 봄날의 진흙이다.

펩시는 냉식을 제공할 의향이 없다. 그녀는 한 소녀의 장부 앞에서 울 것이다.

유치하고 미친, 수국이 집 앞에 있다.

병환은 귀 커튼 밑에 도착하자마자, 등을 대고 잠을 잤다.

미처 머리가 먼저 희어지지 않아, 주앙 주의 눈물은 많지 않다.

슬플 때만 자신을 반성해야 한다. 개울 앞뒤에는 온갖 풍랑이 있다.

4. 당대의 이백 《봄날 취함》

만약 세상이 큰 꿈이라면, 왜 그것을 위해 노력해야 합니까?

이렇게 온종일 곤드레만드레 취해서 맥없이 우리 앞에 누워 있다.

법정 앞에서 새 한 마리가 꽃밭에서 노래를 불렀다.

언제인지 물어봐도 될까요? 봄바람과 꾀꼬리.

한숨을 쉬려고 하고, 또 술에 쏟아졌다.

명월을 기다리니, 노래는 이미 잊어버렸다.

5, "첫 번째 여름 병실" 당나라 바이 주이

내가 태어났을 때, 4 천 일이 있었다. 스스로 반성하는 동안, 비근심은 곧 병이다.

네가 늙으면 천천히 쉬어라, 요 몇 년 동안 병이 나았으면 좋겠다. 갑자기 심신이 즐겁고, 매우 평온하고, 고통이 없다.

청명하고 평화로운 시기이다. 미풍이 옷을 불고 있는데, 춥지도 덥지도 않다.

소파를 나무 그늘 아래로 옮기면 앞으로 어떻게 하죠? 차를 한 잔 마시거나 시 몇 곡을 부를 수도 있다.

안에는 고난이 없고, 밖에는 속박이 없다. 이날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언제 적당합니까?

참조 데이터

고시망: http://www.gushiwen.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