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티베트 최초의 철학 격언 시집은 무엇입니까?
티베트 최초의 철학 격언 시집은 무엇입니까?
이 시집은 사상 내용에서 예술 형식과 문자에 이르기까지 16 세기의 그단 격언, 18 세기의 수서 격언, 19 세기의 왕수심론, 불의 격언 등 이후의 티베트어 격언 창작을 촉진시켰다.
사카르의 좌우명은 추리에 치중하고 은유를 잘 활용한다. 언어는 간결하고, 생동감 있고, 정확하고, 강력하다. 글은 고아하고 통속적이며 불경 이야기도 있고 민간 속담도 있어 소박하고 독특하다. 티베트족 학자가 되는 필독작이 대중들 사이에서도 구두로 널리 퍼졌다.
티베트 지역의 각 인쇄소에는 사갈의 격언의 목판판이 있는데, 먼저 바스바어, 몽골어, 중국어로 번역된 후 영어, 프랑스어, 일본어, 체코어, 헝가리어로 번역되어 국내외에서 큰 영향을 미친다.
저자 소개
티베트 학자, 시인 사반? 공갈심검 (1182 ~1251). 어렸을 때 불경과 산스크리트어를 배웠다. 젊었을 때 오명학에 정통하다 (오명은 모든 장학 지식의 총칭으로, 오명과 오명, 총 10 과를 포함한다.
오명은 과학, 의학, 성품, 도통, 불학을 가리킨다. 오명은 수사학, 수사학, 운율학, 연극학, 점성학을 가리키며' 사가파 판디타' 로 불린다. (판디타는 힌디어로 학자를 의미한다.)
이 책은 최초의 티베트족 철학 격언집으로 13 세기 상반기에 기록되었다. 작가 사가파 판디타는 격언 경구로 각종 사회현상을 관찰하고 논평하며 세계를 다루고, 배우고, 사람을 알고, 사물을 대하는 일련의 주장을 제시했다. 시집은 지식과 지혜의 역할을 강조하고 인자함, 애민, 관용, 자선, 이타심, 성실, 성실, 근면 등 불교의 기본 교리를 선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