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독서의 세 가지 영역은 무엇입니까?

독서의 세 가지 영역은 무엇입니까?

삼경지를 읽는 것은 청대 문학가 왕국위가 제기한 일종의 독서 이론이다.

왕국위는 치학의 제 1 경지인'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시들었다' 고 생각한다. 한 사람이 고층 빌딩에 올라 하늘 끝을 바라본다. "이 표현은 안슈의' 나비연화' 를 반영하는데, 원래는 고층 빌딩에서 더 많은 것을 보는 것은 작은 가을 풍경, 서풍황엽, 산활수장이라고 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무슨 사건이에요? 왕국위의 한 마디로, 학문이 있고 성취가 있는 사람은 우선 집착의 추구, 높은 망원, 공중 경로, 명확한 목표와 방향, 사물의 대략적인 상황을 이해해야 한다.

왕국위의 두 번째 경지는 "옷이 넓어져도 후회하지 않는다. 이가 나를 초췌하게 한다" 는 것이다. 이 말은 북송 류영' 사화련' 의 마지막 두 문장이다. 원어는 작가의 사랑에 대한 고난과 아쉬움을 표현했다. "이순신" 이라는 글자를 시인이 추구하는 이상과 일생에 종사하는 사업으로 이해하는 것도 받아들일 수 있다. 왕국위는 다른 속셈을 가지고 있는데, 이 두 문장은 위대한 사업과 대학 질문자에 비유된다. 그들은 쉽게 얻을 수 없고, 그들은 반드시 굳건해야 한다. 열심히 노력한 후에, 그들은 침식을 잊고 대역폭을 잃을 때까지 후회하지 않았다.

왕국위치학의 세 번째 경지는 "수많은 사람들이 그를 찾아 문득 돌아보니, 그 사람이 바로 저기 있고, 등불이 맹장이다" 고 말했다. 남송신 기권' 옥안' 중 마지막 네 문장이다. 양계초는 이 단어를 "자기 연민 외로움, 슬픈 사람은 각자 팔이 있다" 고 부른다. " 이것은 비유이며 문학 감상과는 무관하다. 왕 Guowei 는 이미 "일하지 않고 개입 할 수 있습니다" 라고 분명히했습니다. 그는 이 단어의 마지막 네 마디를 제 3 의' 경지', 즉 궁극의 최고 경지로 보았다. 이는 신 기아의 본의는 아니지만 장기적인 안목을 이끌어 낼 수 있다. 세 번째 경지, 학자, 위대한 사업에 도달하려면 집중력, 연구 추구, 분투를 반복해야 한다. 당연히 그들은 갑자기 발명이 필연적인 왕국에서 자유의 왕국에 들어갈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원문은 다음과 같다.

첫 번째 영역: Yan Shu 의 "거의 꽃"

문턱 국화 걱정 연기 눈물, 커튼 빛 감기, 제비 비행. 명월은 근심과 한을 떠나 구슬 호수를 비스듬히 비춘다.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떨어뜨렸는데, 나는 혼자 고층 빌딩에 올라가 천지를 바라보았다. 울긋불긋한 문구와 자를 보내야 하는데, 산이 넓고 물이 넓다는 것을 어디에서 알 수 있습니까!

두 번째 영역: Liu Yong 의 "죽은 hualian"

위태로운 건물에 기대고, 바람은 가늘고, 봄근심을 바라며, 하늘은 어두컴컴하다. 풀과 연기의 잔광 속에서 아무도 침묵의 의미에 의지할 수 없다.

미친 지도에서 술에 취해 술을 위해 노래를 부르려고 하는데, 진하고 무미건조하다. 나는 허리띠가 넓어지는 것을 후회하지 않고, 사람을 초췌하게 한다.

세 번째 영역: 신 qiji 의 "옥 사건"

동방의 밤은 천 그루의 나무가 피었고, 별들이 반짝였다. BMW 조각화차는 길향이 가득하다. 소봉이 움직이자 옥주전자가 돌면서 물고기가 밤새 춤을 추었다.

내 아들의 설류와 금빛 빛, 웃음과 향기가 사라졌다. 군중 속에서 나는 그녀를 계속 헛되이 찾았다. 내가 갑자기 고개를 돌렸을 때, 나는 그녀가 거기에 있는 것을 발견했고, 불빛이 어두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