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군사 관련 인용문
군사 관련 인용문
군사 명언
1. 그러므로 병력을 활용하는 방법은 10으로 포위하고, 5로 공격하고, 2로 나누어 적이 싸울 수 있게 하고, 소수만 있으면 탈출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피할 수 있습니다.
2. 그러므로 군대를 잘 쓰는 자는 싸우는 대신 적의 군대를 굴복시키고, 공격하는 대신 적의 성을 빼앗고, 지속하기보다는 적의 나라를 파괴하고,
3. 돌발성은 전략의 핵심입니다. 리델 하트
4. 용감하고 열심히 노력하는 접근 방식은 적을 파괴하는 데 실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군대가 적에 의해 파괴되는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클라우제비츠
5. 힘보다 속임수를 먼저 사용하고 힘을 마지막에 사용하십시오. 필립
6. 먼저 발사하고 가장 강렬한 집중 사격을 수행하는 사람이 승리합니다. 롬멜
7. 먼저 적을 신비롭게 만들고 잘못된 길로 유인한 다음 기습 공격을 가하십시오. 잭슨
8. 속도와 맹렬한 공격은 전쟁의 진정한 영혼입니다. 수보로프
9. 순록이 이끄는 사자 군대는 다시는 사자 군대가 될 수 없습니다. 나폴레옹
10. 어떤 전투에서든 우위를 점하는 것이 승리의 비결이다. 페이르테
11. 그러므로 첫째는 적을 공격하고, 둘째는 적을 공격하고, 둘째는 적을 공격하고, 둘째는 도시를 공격하는 것입니다. 포위 공격 방법은 최후의 수단입니다.
12. 모든 전사는 기습 승리를 위해 올바른 조합에 의존합니다. 그러므로 놀라운 일을 잘하는 사람은 하늘과 땅처럼 끝이 없고 강과 바다처럼 끝이 없습니다. 끝나고 다시 시작하는 것은 해와 달도 마찬가지다. 죽음과 환생은 사계절입니다. 다섯 가지 소리가 없고 다섯 가지 소리의 변화가 이루 말할 수 없고 다섯 가지 색의 변화가 이루 말할 수 없고 다섯 가지 맛의 변화가 이루 말할 수 없느니라. 맛은 형언할 수 없고 형편없습니다. 이상한 것과 옳은 것이 서로서로 생겨나듯, 끝없는 순환처럼 사람이 어찌 이리 지칠 수 있겠습니까!
13. 전쟁의 경험은 끝없는 부이다. 키케로
14. 잘 기억하십시오. 용기가 무모함과 같지 않듯이 신중함과 비겁함은 동의어가 아닙니다. 아이젠하워
15. 적을 상대하는 방법은 단 하나, 그것은 그를 패배시켜 그를 패배시키는 것입니다. 푸시
16. 모든 전사는 올바른 조합에 의존하여 기습적으로 승리합니다. 손우
17. 힘 없는 정의는 무능력이고, 정의 없는 힘은 폭정이다. Bhaskar
18. 군인은 외부의 폭력을 제거하고 내부의 악을 제지하는 데 사용됩니다. 관자
19. 상급자는 침착하고 명철하며 결단력이 있어야 한다. 아이젠하워
20. 군대는 표면적인 형태에만 집중하기보다는 내면의 규율과 절제된 정신을 갖춰야 한다. 조미니
21. 그러므로 적은 비어 있으면 일할 수 있고, 배불리면 배고프고, 안전하면 움직일 수 있다. 원하는 곳으로 가고, 예상하지 못한 곳으로 가십시오.
22. 승리만 알고 패배를 모르는 자에게는 재앙이 닥쳐올 것이다. 도쿠가와 이에야스
23. 적을 쓰러뜨리려는 의지가 승리의 기본 조건이다. 복시
24. 적도 당신만큼 두려워하고 어쩌면 당신보다 더 두려워한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패튼
25. 세상에는 검과 영혼이라는 두 가지 힘만이 존재한다. 결국 정신은 항상 칼을 이긴다. 나폴레옹
26. 물의 움직임은 높은 곳을 피하고 아래로 향하는 모습이다. 물은 땅을 따라 흐름을 조종한다. 적을 물리치십시오. 그러므로 군인은 일정한 운동량이 없고, 물은 일정한 모양이 없습니다.
27. 장군은 용기보다 계획을 중시하고, 군인은 숫자보다 기술을 중시합니다. 펑멍롱
28. 다른 사람과 싸울 때는 그들을 제압할 수 없고, 그들을 등지게 할 수는 없으며 완전히 승리할 수는 없습니다. 반구
29. 전쟁에서 승리하는 길은 적을 물리치는 것이다. 패튼
31. 군대에 힘을 불어넣는 것은 병력의 숫자가 아니라, 군대에 투지를 더해주는 충성심과 영웅심이다. 나폴레옹
32. 부하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장교 자신이 용감하고 끈기 있으며 승리에 대한 자신감을 갖는 것입니다.
Skolodumov
33. 훈련의 기본 원칙은 전쟁에 필요한 모든 것을 훈련하는 것입니다. 로식
34. 과거에 싸움을 잘한 사람은 먼저 무적이었고 적이 승리하기를 기다렸다.
35. 살아있는 사람에게는 죽은 사람보다 자선이 훨씬 더 필요합니다. 아놀드
36. 인간의 가치는 인간의 재능에 담겨 있습니다. 마르크스
37. 적과 싸운 뒤에는 어떤 계획도 변함없이 남을 수 없다. 몽고메리
38. 군인들에게 최고의 복지는 일류 훈련이다. 롬멜
39. 군인의 우수성은 종종 장군의 실수를 보상할 수 있습니다. 몬슨
40. 언어와 행동의 통일성은 군 지휘관의 명성의 기초입니다. 라셴코
41. 도망치는 사람에게는 힘도 없고 명예도 없다. 호머
42. 전략이 너무 복잡하면 필연적으로 실패한다. 서상용성
43. 병사를 잘 활용하는 사람은 긴 공격에 단거리 공격을 사용하지 않고, 짧은 공격에 긴 공격을 사용한다. 사마천
44. 모든 상황에는 그에 맞는 특별한 전략이 있다. 앙드레 보퍼트
45. 무적의 사람은 자신에게 있지만, 승리한 사람은 적에게 있습니다. 그러므로 싸움을 잘하는 사람은 무적이 될 수도 있지만, 적을 승리로 이끌지 못하는 사람은 확실하다. 그러므로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승리는 알 수 있지만 얻을 수는 없습니다.
46. 현명한 사람은 적에게서 배운다. 아리스토파네스
47. 신중함이 방어자의 수호성인이 되어야 하듯이, 담대함과 자신감은 공격자의 수호성인이 되어야 합니다. 클라우제비츠
48. 세 군대는 지휘관을 잡을 수 있지만 평범한 사람은 야망을 잡을 수 없다. 공자
49. 용감한 사람은 넘어질 수 있지만 굴복할 수는 없다. 라틴어 속담
50. 적을 능가하는 사기, 리더십, 훈련이 승리의 열쇠이다. Dunnigan
51. 국고에는 군대가 없다. 정의가 있어도 정의 없이는 정복할 수 없다. 묵자
52. 사자가 이끄는 양 떼의 전투력은 양이 이끄는 사자의 전투력보다 훨씬 뛰어납니다. 알렉산더 대왕
53. 장군에게 없어서는 안 될 자질은 인내이다. 나폴레옹
54.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치면 못할 일이 없다. Yue Fei
55. 죽음은 용감한 자의 세이버와 총검 앞에서 물러납니다. Suvorov
56. 결정 내용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일반적으로 지휘관이 결정을 내리는 데 소비하는 시간입니다. Ivanov
57. 바람은 불고 물은 차갑다. 강한 사람은 한번 가면 돌아오지 않는다. 전국정책
58. 적의 강점과 약점을 이해하지 못하고 적의 강점을 피하지 않고 적의 약점을 이용하지 않으면 승리할 수 없다. 슈테멘코
59. 군대가 없으면 정치적 독립도 없고 국민의 자유도 없다. 나폴레옹
60. 적이 진격하면 후퇴하고, 적이 주둔하면 괴롭히고, 적이 퇴각하면 공격한다. 마오쩌둥
61. 자신의 가치를 사랑하고 싶다면 세상을 위한 가치를 창조해야 한다. 괴테
62. 혁명은 눈물 없이 피를 흘리며, 삶과 죽음은 불평 없이 평범하다. 진이
63. 공격을 잘하면 적이 무엇을 방어하는지 모르고, 방어를 잘하면 적이 어디를 공격하는지 알 수 없다. Sun Shen
64. 우리는 우리 민족을 사랑하며 이는 우리 자신감의 원천입니다. 저우언라이
65. 전쟁에서 승리하는 군대는 대규모 군대가 아닌 정예부대이다. 워싱턴
66. 평시에는 땀을 더 많이 흘리고 전시에는 출혈을 덜 흘린다.
67. 군대를 사용할 때에는 적의 진위 상황을 판단하고 위험을 모색해야 한다. 우기
68. 전술훈련이 부족한 부대는 전투 중 훈련을 보충하기 위해 막대한 대가를 치러야 한다. 주코프
69. 국가적 재난에 목숨을 바쳐 죽음을 고향으로 돌아가는 것처럼 대한다. 조지
70. 습격은 게릴라전의 기본 형태이다.
마오쩌둥
71. 그러므로 매 전투에서 승리하는 것은 좋은 일이 아니며, 싸우지 않고 적군을 제압하는 것은 좋은 일이다.
72. 어수선한 병사는 전투에서 승리하지 못한다. 패튼
73. 군사 과학은 전쟁에서 승리하는 요소입니다. 키리안
74. 불가능이라는 단어는 바보 사전에서만 찾을 수 있다. 나폴레옹
75. 물의 움직임은 높은 곳을 피하고 넘어지기 쉬우며, 군인의 움직임은 현실을 피하고 약점을 공격한다. 손무
76. 나를 알고 적을 알면 백번 이기고, 적을 모르고 나를 알면 백 번 이기고 모르면 진다. 적과 나를 모르면 전투마다 패하게 됩니다.
77. 준비하세요. 군사 박물관 방문 후 손자의 생각, 군사 훈련 슬로건, 인생 명언, 군대 유명 명언 및 격언
1. 해안 방어를 강화해야합니다. 해안방위를 강화해야만 국방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해안방위가 없으면 국방도 없습니다. 소유
2. 군인은 국민의 호위병이고, 군인이 없으면 국민은 강해질 수 없다. 류시
3. 군인은 나라의 중요한 일이며 삶과 죽음의 터전이자 생존의 길이다. 손자의 병법
4. 군인은 외부의 폭력을 제거하고 내부의 악을 제지하는 데 사용됩니다. 관자
5. 정롱어를 보지 못하면 관산의 고난을 어떻게 알 수 있겠습니까? 탕리바이
6. 침착함, 차분함, 부하에 대한 존중은 모든 리더가 갖추어야 할 자질입니다. Rokossovsky
7. 이길 수 있으면 싸우고, 이길 수 없으면 떠나라. Zhu De
8. 대부분의 군사 질문에는 답이 두 개뿐입니다. 하나는 맞고 하나는 틀립니다. 군인으로서 복잡한 전쟁에서 옳고 그름을 판단할 수 있는 강한 성격을 가져야 합니다. 버나드 로 몽고메리
9. 적의 상황을 모르면 싸우지 마라. 서상전
10. 투지와 전투전술은 군대를 활용하는 열쇠이다. 유보성
11. 약한 적과 강한 적처럼 싸우고, 강한 적과 맞서 싸우세요. Xu Xiangqian
12. 순종은 군인의 첫 번째 의무입니다. 영국
13. 혁명은 눈물 없이 피를 흘리고, 삶과 죽음은 불평 없이 평범하다. Chen Yi
14. 과도기 단계의 길이는 전투에 따라 다릅니다. 저우언라이
15. 파도는 바람과 파도를 가르는 배와의 이별이고, 물살과 함께 표류하는 가벼운 배의 장례식이다.
16. 붉은 군대는 원정의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수천 개의 강과 산만을 기다립니다. 마오쩌둥
17. 도로가 울퉁불퉁해도 바퀴는 앞으로 나아갈 것이고, 강물이 고르지 않아도 배는 항해할 것이다.
18. 당신은 이상적인 군인이기 때문에 장교의 명령에 절대적으로 복종해야 합니다. 절대적인 순종은 절대적인 무책임을 의미합니다. 아쿠타가와 류노스케
19. 전진하는 길에 지뢰밭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면 군대가 그곳을 직접 통과하도록 할 것입니다. 주코프
20. 장군은 백 번 싸워 죽고, 강한 자는 10년 뒤에 돌아온다. 뮬란시
21. 도시의 주요 거리 집합소에 있는 오벨리스크처럼 장군의 강한 의지는 무술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합니다. 클라우제비츠
22. 전쟁을 수행하는 원리는 공성전과 동일하다. 화력을 한 지점에 집중시키고 적의 안정이 파괴되면 후속 공격을 가하는 것이 임무이다. 완전히 패배시키려면. 나폴레옹
23. 진정한 군사 장비 현대화는 국가 경제가 상대적으로 좋은 기반을 구축해야만 가능합니다. 덩샤오핑
24. 군인들의 사랑은 황혼녘의 산책이나 해변에서의 노는 것을 제외하지 않고, 그 중 더 많은 것이 국경도로에 뿌려져 빛나는 총끝으로 전달된다. 익명
25. 훌륭한 군사 지도자는 주변의 사물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일단 주변의 사물에 영향을 받으면 부하들의 신뢰를 잃게 됩니다. 몬도말리
26. 용기가 없으면 뛰어난 총사령관도 없다. 즉, 이런 정서적 힘이 없이 태어난 사람은 결코 뛰어난 총사령관이 될 수 없다는 것이다.
클라우제비츠
27. 급류 없이는 용기가 없고 산 없이는 등반도 없습니다.
28. 올바른 정치정책이 없으면 올바른 군사정책도 있을 수 없다. Zhu De
29. 국민적 자부심과 자신감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한 자부심과 자신감이 없는 나라는 망할 수도 있지만, 민족적 자부심과 승리에 대한 확신이 있는 나라는 무적입니다. 김일성
30. 천명의 군인에게는 지도자가 있고, 만명의 군인에게는 장군이 있다.
31. 인민군은 인민과 일체화되어 있기 때문에 대외적으로는 조국을 효과적으로 수호할 수 있고, 대외적으로는 인민의 민주주의와 자유에 대한 권리를 수호할 수 있다. 대지주와 대부르주아지의 군대는 인민과 분리되어 있기 때문에 조국수호에 있어서 무능하고, 흔들리고, 패배주의적일 수밖에 없으며, 심지어는 반역적이고 꼭두각시 군대처럼 행동할 수도 있는데, 이는 인민을 파괴하고 파괴하는 것입니다. 국민의 민주주의와 자유. Zhu De
32. 병력, 무기, 군사 사상은 군대의 세 가지 기본 요소입니다. Zhukov
33. 앞에 울퉁불퉁한 바위가 두렵다면 인생은 언제나 고인 물웅덩이일 것입니다.
34. 패배한 쪽은 저항 도구를 완전히 잃을 때까지 패배를 인정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당신의 목표는 저항 도구를 파괴하는 것입니다. Foch
35. 그는 15세에 군대에 입대했고 80세가 되어서야 돌아왔다. 익명의 "15번의 군사 원정"
36. 군인의 우수성은 종종 몬슨 장군의 실수를 보상할 수 있습니다.
37. 군인들은 오랜 기간 동안 군대를 자신들의 집으로 여깁니다. 군 경력 기간 동안 애국적인 열정을 위대한 지도자에 대한 충성심으로 바꾸십시오. 몬슨
38. 장군에게 적합한 조건은 결단력과 신중함이다. 타키투스
39. 장수는 평온함을 국정의 핵심으로 삼고, 평온한 사람은 사소한 일에 친밀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Cai E
40. 죽음은 용감한 자의 세이버와 총검 앞에서 물러납니다. 수보로프
41. 사다리의 계단은 결코 발을 쉬게 하는 데 사용되지 않습니다. 그것은 단지 사람들이 다른 발이 다시 오를 수 있도록 일정 시간 동안 발을 올려두기 위한 것입니다.
42. 지휘관은 날마다 자문해야 한다. 내 앞에, 내 좌우에 적이 있으면 어떨까? 헤매면 무능한가? 나폴레옹
43. 그는 겸손하면서도 조국을 감히 잊지 않았다. 루유
44. 나는 혁명의 벽돌, 필요한 곳이면 어디든지 옮길 수 있다! 장측
45. 평시 훈련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전시에 군대를 잘 쓸 수 없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손에 돈이 없으면 쓸 돈이 없다. 유보청
46. 군사이론 학습과 실천이 결합되어야 한다. 류보청
47. 적의 약점을 찾아라. 약점이 없으면 적의 약점을 만들어라. 유보성
48. 적의 공격 계획을 좌절시키려면 능동방어, 즉 공격방어밖에 할 수 없다. 추이코프
49. 1분이 전투의 결과를 결정하고, 1시간이 전투의 결과를 결정하며, 하루가 제국의 운명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수보로프
50. 지휘관이 전투를 벌이겠다고 결심했다면 신속하게 병력을 모아야 하고 그들을 무시할 수는 없다. 때로는 단 한 대대의 힘이 승리와 패배의 열쇠가 될 수도 있다. 나폴레옹 보나파르트
51. 충성스러운 군인은 사자처럼 용감하고 아기처럼 유순합니다. 그는 명령을 실행할 줄만 압니다. 프랑스
52. 사자가 이끄는 양 떼는 양이 이끄는 사자 떼를 물리칠 것이다. 나폴레옹
53. 키케로의 말을 기억해야 한다. 가장 큰 재앙은 내전이다. 레닌
54. 부풀어 오른 조직이 부풀어 오르지 않으면 작전을 지휘하는 것은 물론이고 대피시키기도 쉽지 않을 것이다.
덩샤오핑
55. 생산과 과학 기술이 더욱 발전하고 전쟁의 필요성으로 인해 군대의 조직과 무기, 장비가 점점 더 복잡해지고 정교해졌습니다. 현대 해군, 공군, 기갑부대는 전쟁을 지상에서 지상으로 확대해 해상과 공중에서 선형전이 2차원, 3차원 전쟁으로 발전했다. 소유
56. 전술은 결정적인 지점에서 군대를 사용하는 기술이며, 그 목적은 결정된 시간과 장소에서 결정적인 효과를 발휘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조미니
57. 전쟁은 전적으로 우연한 사건으로 구성된다. 장군은 일반 원칙을 파악해야 하지만 이러한 우연한 사건을 활용하려면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나폴레옹
58. 전쟁은 적군이 우리의 뜻에 복종하도록 강요하는 폭력 행위입니다. 클라우제비츠
59. 올바른 전략적 의도는 전투의 승리를 통해 실현되어야 한다. 소유
60. 상상만 하고 행동하지 않는 사람은 과일 수확의 기쁨을 결코 경험할 수 없다. 유명한 군사 전략가 Tian Ranju의 명언 모음에서 발췌
Tian Ranju는 Jiang Shang을 계승하고 Qi 군대를 이끌고 Jin과 Yan의 침략군을 격퇴한 유명한 군사 전략가입니다. 그의 공로로 인해 대시마(Grand Sima)라는 칭호가 후세에 시마 가문(Sima family)으로 불릴 것입니다. 나중에 Qi Jinggong이 비방하는 말을 믿었 기 때문에 Tian Rangju는 폐위되고 곧 우울증으로 사망했습니다. 오랜 역사로 인해 그의 업적은 많이 전해지지 않았지만, 그의 군사사상은 그 영향력이 크다.
전량주의 명언:
오만함, 두려움, 분노, 걱정, 두려움, 후회를 폐허라 부른다. 크고 작은 것, 강하고 약한 것, 군대에 가는 것, 수적으로 열세인 것, 평범하다는 것 이 둘을 전쟁력이라 한다.
혼돈을 다스리는 길은 첫째가 인(仁), 둘째가 신(信), 셋째가 곧음(眞), 넷째가 일(一)이요, 다섯째의(仁), 여섯째가 변(信), 일곱째가 공경(敬)이다. 입법 : 첫째는 수용, 둘째는 법, 셋째는 확립, 넷째는 질병, 다섯째는 의복을 다스리는 것, 여섯째는 색을 기다리는 것, 일곱째는 모든 관료에게 적합하게 함 음란한 옷.
모든 사람은 사랑하는 것을 위해 죽고, 분노를 위해 죽고, 위엄을 위해 죽고, 도덕을 위해 죽고, 이익을 위해 죽습니다.
전투 명령에는 지략이 필요하고, 전투 행동에는 용기가 필요하며, 군대 구성은 영리하고 유연해야 합니다. 당신은 자신의 뜻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지만, 또한 자신의 능력 내에서 해야 하며, 자신의 뜻에 어긋나는 일, 능력 밖의 일을 해서는 안 됩니다.
날씨를 따르고, 자원을 널리 모으고, 사람의 마음을 기쁘게 하고, 지형을 활용하고, 무기 사용에 주의하는 것이 전투에서 고려해야 할 다섯 가지입니다.
군의 사기를 공고히 하고, 이익과 피해를 명확히 구분하며, 혼란을 관리하고, 진도를 규율하고 중지하며, 정의를 고수하고, 진실성을 고취하고, 법과 규정을 단순화하고, 처벌을 덜 하고, 작은 범죄를 막아야 하며, 작은 범죄를 저지른 사람이 성공하면 다른 사람들도 큰 범죄를 저지를 것입니다.
고대에는 서군이 3년 동안 번영하지 못했는데, 이는 백성들의 노고로 인해 상하가 이렇게 갚으면 화합이 이루어진다. 당신이 교만할 때, 당신은 기쁨을 표현하기 위해 노래를 부를 것입니다. Yanbo Lingtai는 사람들의 노동에 응답하고 휴식을 취하는 곳입니다.
지혜로운 왕은 백성의 덕을 칭찬하고 그들의 선행을 장려하므로 도덕적 부패가 없고, 법을 지키지 않는 백성이 없으므로 상벌할 필요가 없다. 그들을.
모두가 전투에 돌격하더라도 보병은 빨리 걷지 말고, 전차는 질주하지 말고, 추격하는 적군이 대열을 넘지 않도록 하여 전투 진형을 방해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군대의 안정은 대열의 질서를 어지럽히지 않고, 사람과 말의 힘을 다 쓰지 않는 데 있으며, 결코 명령에 명시된 것보다 더 빠르거나 빠르게 움직이지 않는 데 있다.
국민은 패배했습니다.
법정에서 공덕이 있는 사람에게 포상하는 목적은 선한 사람을 격려하기 위함이다. 상나라에서는 나쁜 사람들에게 경고하기 위해 시장에서 죄를 지은 사람들을 죽였습니다.
윗사람과 아랫사람은 서로를 괴롭히지 말아야 하고, 덕과 의는 서로 앞서서는 안 되며, 재능 있는 사람은 묻혀서는 안 되며, 용감한 사람은 감히 명령을 거역해서는 안 된다. .
황제의 의는 순전히 천지의 법칙에 근거하고, 과거의 성자들에게서 보아야 한다. 선비와 서민의 의는 마땅히 그 부모에게 공경을 받고 그 통치자에게 의로움을 나타내야 합니다. 그러므로 현명한 왕이 있어도 선비가 먼저 가르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천하를 다스리고, 자연의 법칙을 따르며, 지리적 여건에 순응하고, 유덕한 사람을 임명하고, 관직을 세우고 직무를 맡기며, 각자의 직무를 수행하고, 왕자를 봉하고 등급을 구별하며, 그리고 직위에 따라 급여를 다르게 줍니다.
작은 이익보다 더 큰 정의를 위해 싸우는 것은 전쟁의 정의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항복한 적을 용서하는 것은 군대의 용기를 보여준다. 전쟁의 시작과 끝을 예측할 수 있다는 것은 총사령관의 지혜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농사일을 거스르지 않고, 질병이 유행할 때 군대를 일으키지 않고 보호합니다. 적국의 애도를 이용하여 적국을 공격하지 말고, 적국에 기근이 닥쳤을 때도 적국을 공격하지 말고, 적국의 인민을 보호하기 위해 겨울과 여름에 적국을 공격하지 마십시오. , 양측의 국민을 보호하기 위해.
군중의 변화를 지켜보고, 전진과 후퇴의 견고함을 지켜보고, 위험 속의 두려움을 지켜보고, 조용함 속의 나태함을 지켜보고, 움직임의 의심을 지켜보고, 공격의 통제를 지켜보십시오. . 그들의 의심을 공격하고, 그들의 폰을 늘리고, 그들이 복종하게 만들고, 그들의 규칙을 공격하십시오. 피하지 않기 때문에 계획을 막고, 걱정을 없애고, 두려움을 이용합니다.
설정하고 무엇을 하는지 관찰하고, 마치 적인 것처럼 행동하세요. 기다릴 때는 군중이 공격할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따라가세요.
리워드는 등이 높고, 오른쪽이 높고, 왼쪽이 위험해 많은 거북이를 비롯해 많은 변화를 겪었습니다.
소수를 사용하여 강하게 하고 다수를 사용하여 다스리며 소수를 사용하여 환난을 이롭게 하고 다수를 사용하여 의를 이롭게 합니다. 전진하고 정지하려면 더 많이 사용하고, 전진하고 후퇴하려면 덜 사용하십시오. 군중이 소수와 연합하려고 하면 멀리서 포위되어 막힐 것이고, 분열되어 차례로 공격하면 소수가 군중을 치료할 것이고, 군중이 의심하면 그들을 이용하게 될 것입니다. 이익을 잘 얻으면 깃발을 놓아주고, 환영하면 그 반대를 하게 됩니다. 적이 많으면 우리도 그들에게 둘러싸이게 됩니다. 적이 수적으로 열세이거나 두렵다면 피하세요.
약간 조용한 사람을 공격하고 강한 것을 피하고, 피곤함을 공격하고 게으름을 피하고, 큰 두려움을 공격하고 작은 두려움을 피하는 것이 예로부터의 정책입니다.
화해를 위해 양보하면 다른 사람들이 조화를 이룰 것이고, 순종하지 않으면 좋은 사람이 되려고 노력하고 마음을 말하고 힘을 사용할 것입니다.
모든 사람은 인(仁)으로 구하고, 정의로 싸우고, 지혜로 결심하고, 용기로 싸우며, 믿음과 설득에 의지하고, 공덕으로 승리해야 한다. 그러므로 마음 속의 자비는 행동의 의로움에 합당하고, 지혜와 큰 용기와 장기적인 신뢰에 합당합니다.
이기는 사람은 다른 사람들과 좋은 것을 나눌 것입니다. 전쟁이 재개되면 무거운 보상과 처벌이 내려질 것이다. 패배하면 잘못은 당신의 것입니다. 다시 싸우면 자신을 맹세하고 선두에 서게됩니다. 승리하면 되돌릴 필요가 없습니다. 올바른 원칙.
사람은 저마다의 본성이 있고 그 본성과 상태가 다르며, 가르침은 관습이 되고, 관습과 국가는 다르며, 도는 관습으로 변합니다.
기본을 잘 활용하고, 그 다음으로 가장 취약한 부분을 활용한다면, 기본에 충실하고 작은 부분까지 지키면 오로지 자신의 힘만을 위해 싸울 것입니다.
필사자, 죽음의 사랑, 죽음의 분노, 죽음의 힘, 죽음의 정의, 죽음의 혜택. 전쟁에서는 가벼이 죽는다는 가르침이 있고, 의롭게 죽는다는 것은 도(道)의 가르침이다.
모든 전투에서 존경은 버티는 것을 의미하고, 솔직함은 어려움을 겪는 것을 의미하며, 북을 치는 것은 무겁고, 북을 치는 것은 무겁습니다. 피부는 가볍고, 아름다움을 취하는 것은 무겁다.
사람은 이기고 싶은 마음이 있지만, 두려워하는 마음은 적만 바라보고, 두려워하는 마음은 오직 두려움만이 쳐다본다. 두 마음이 일치하면 두 가지 이익이 하나가 되고, 두 사람의 의무가 유일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사람의 계율은 날로 나뉘고 사람의 금욕은 끝이 없으며 의심이 있으면 음식을 나눌 수 없으며 배우면 순종할 수 있습니다.
싸우는 길 : 지위가 엄격하고 싶고, 통치에 조심하고 싶고, 힘이 세고 싶고, 기력이 여유롭고, 마음이 통일되고 싶다.
보통 사람들의 모습은 대중이 추구하는 것인데, 명목으로 하려고 하면 잘 되고, 하게 된다. 안되면 조심하세요, 잘되면 잊지 마세요. 인생에서 가장 좋은 것은 법입니다.
싸우는 방법은 에너지를 사용하여 정치를 발전시키는 것입니다. 진실을 과시하기 위해 색상을 사용하고, 두려움 때문에 중지하고, 욕망 때문에 행동합니다. 적의 영토를 걷고, 임무와 명령을 사용하는 것을 전술이라고 합니다.
첫째는 사람, 둘째는 청렴, 셋째는 말, 넷째는 기술, 다섯째는 불, 여섯째는 물, 일곱째는 군사라 이것을 일곱 가지 정치라고 한다. 명예, 이익, 수치, 죽음이 네 가지 수호입니다. 겉모습과 겉모습은 힘을 쌓지만 뜻은 달라지는 법이다.
모든 좋은 일은 오래 지속될 것이고 과거 때문에 이루어질 것입니다. 사람들이 리샹을 멸망시키겠다고 맹세하면 강해질 것입니다. 리샹을 멸망시키는 방법은 한 가지입니다. , 다른 사람들로부터 신뢰를 받고, 그들과 마주할 때 강해지는 것입니다.
사람은 격려를 받고 성취감을 느낄 때 행복해진다고 합니다. 대군이 집결하여 대군을 동원하여 사람을 괴롭게 하고 일을 쉽게 처리할 수 있으며 일이 보이면 죽임을 당하는 것을 하남성(河南)을 유람하는 것이라 한다.
장군의 마음은 마음이고, 군중의 마음은 마음이고, 말, 소, 병거, 군인, 이순신은 힘입니다. 가르치는 것은 Yu에 관한 것이고, 싸움은 규율에 관한 것입니다. 장군은 몸을 나타내고, 폰은 가지를 나타내고, 다섯 손가락은 엄지손가락을 나타냅니다.
Shuntian, Fucai, Yinzhong, Lidi 및 Youbing은 5가지 고려 사항입니다.
하늘을 따라 복무하고, 군중을 격려하고, 땅을 이롭게 하기를 꺼리고, 오른쪽에 있는 병사들을 활과 화살로 지키십시오. 창을 들고 창과 미늘창을 돕습니다. 다섯 명의 병사가 있는데, 긴 병사는 짧은 병사를 방어하고, 짧은 병사는 긴 병사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황제의 의는 순전히 천지의 법칙에 근거하고, 과거의 성자들에게서 보아야 한다. 선비와 서민의 의는 반드시 그 부모에게서 존경을 받고, 그 통치자와 장로들은 정직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현명한 왕이 있어도 선비가 먼저 가르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선왕(先王)의 통치는 하늘의 도를 따르며 국토를 바르게 세우며, 관리와 백성은 덕이 있고, 나라를 바로잡고, 지위를 구별하고, 분별하여 다스린다. 직위에 따른 급여. 왕자들이 사랑을 표현하고 외국에서 와서 복종하는데, 그들이 감옥에 갇히고 군인들이 자고 있을 때 이것이 성덕의 궁극적인 것입니다.
천하가 태평하고 천하가 태평하여 봄이 오고 가을이 오니 왕자들이 봄에 여단을 활성화하고 가을에 군대를 조직하여 싸움을 잊지 아니하느니라 .
조국은 비록 크더라도 전쟁을 좋아하면 멸망할 것이고, 세상은 안전하더라도 싸움을 잊으면 위험에 빠질 것입니다. 천하가 평안하고 천하가 평안하며 봄은 성하고 가을은 맹렬하며, 왕자는 봄에 부대를 활성화하고 가을에는 군대를 관리하므로 싸움을 잊지 않는다.
사람마다 기질이 있고, 사는 곳에 따라 기질이 다릅니다. 교육을 통해 서로 다른 풍습이 형성될 수도 있고, 각 관습은 지역에 따라 달라지기도 합니다. 도덕성과 조화되고 통합됩니다.
모든 전투에서는 대형 자체의 어려움이 아니라 대형을 어렵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이 사용하도록 만드는 어려움입니다. 어려움을 아는 어려움이 아니라 그것을 실행하는 어려움.
고대인들은 백보 이상 달릴 수 없었고, 부끄러워도 세 번 머물 수 없었습니다. 이것이 가난하지 않고 능력이 없을 때의 예절입니다. 그들은 부상당한 사람들을 불쌍히 여기고, 줄을 서서 북을 치면서 자비를 베푸는 것입니다. 이익이 아니라 의를 위해 싸우는 것도 분명합니다. 항복할 수 있다는 것은 용감한 일이며, 끝을 아는 것과 시작을 아는 것은 분명한 일이다.
군이 주로 편하면 국민이 강해진다. 비록 군대가 사력을 다해 싸우고 있으나 군대가 돌진하지 않고, 전차가 질주하지 않으며, 추격전이 대열을 넘지 않으므로 혼란이 없다.
고대인들은 인(仁)을 기본으로 삼아 공의로 다스렸는데, 이를 의(義)라고 한다.
앞뒤, 차와 운전자의 순서에 따라 공격하고, 싸우고, 방어하고, 전진하고 후퇴하고, 전진하고 후퇴하는 것을 전투 참여라고합니다.
국가 외모가 군대에 포함되지 않으면 군대 외모도 국가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어떤 전투에서는 약한 평온을 치고 강한 평온을 피하고, 피로를 치고 나태함을 피하고, 큰 두려움을 치고 작은 두려움을 피하는 것이 예로부터의 방침입니다.
군인의 가족 편지와 친척과의 연락을 끊는 것을 군인의 걱정을 끊고 좋은 군인을 선택하고 무기를 적절하게 배치하는 것을 군인의 힘을 키우고 감소시키는 것입니다. 운반 능력 음식 섭취는 군인의 죽음에 맞서 싸울 의지를 키우는 것입니다.
위와 같으면 아무것도 얻지 못하고, 전문가라면 더 죽을 것이고, 삶에 더 의심이 생기면 죽으면 무적이 될 것입니다.
사람은 이기고 싶은 마음이 있지만, 두려워하는 마음은 적만 바라보고, 두려워하는 마음은 오직 두려움만이 쳐다본다. 두 마음이 합하여 두 이익이 하나가 된 것과 같이 두 사람이 자기의 본분을 다하며 권리만 중히 여기느니라.
원하는 것을 사용하고, 할 수 있는 것을 하고, 원하지 않고 할 수 없는 것을 없애고, 적과 싸우십시오.
모든 전투에서 대중의 이익을 공고히 하고 혼란을 통제하고 중지하며 법을 준수하고 처벌을 피하며 합의하고 처벌을 구합니다. 작은 범죄는 사망의 원인입니다. 큰 범죄가 원인이다.
상벌제도는 국민을 넘어서지 않기 때문에 사람은 친족에게로 돌아가게 된다.
고대 선왕은 백성의 덕을 이해하고 최선을 다해 최선을 다했기 때문에 덕의 낭비도, 백성의 이별도, 상도, 형벌도 없었다.
고대에는 나라의 모습이 군대에 포함되지 않았고, 군대의 모습이 나라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나라에 군대가 있으면 백성의 도덕이 약해지고, 나라가 군대에 들어가면 백성의 도덕이 약해진다.
분열과 권위가 많으면 국민이 패하고, 권위가 적으면 국민이 무적이다. 윗사람과 백성은 정의를 구하지 못하며, 백성은 그 의견을 밝힐 수 없고, 그 기술을 쓸 수 없고, 소와 말에게 직무를 맡길 수 없으나, 대신이 있고 묘가 있으니 이를 행할 수 없느니라. 장자는 덕을 존중하지 않고 기만을 허용하며, 도를 존중하지 않고 용기를 허용하며, 생명을 존중하지 않고 선행을 중히 여기며, 묘에 관을 두느니라. 권위가 적으면 국민은 승리하지 못할 것이다.
병력이 섞이지 않으면 불리하다. 방어에는 긴 군대를 사용하고 방어에는 짧은 군대를 사용합니다. 너무 길면 실수하기 어렵고, 너무 짧으면 부족합니다. 너무 가벼우면 날카롭고, 날카로우면 지저분하고, 너무 무거우면 둔하고, 둔하면 효과가 없다.
명령에 복종하여 선비가 되면 보상을 받고, 명령을 거역하고 선비가 되면 죽임을 당하므로 용기와 강함은 서로 상처를 주지 않습니다.
고대에는 나라의 모습이 군대에 포함되지 않았고, 군대의 모습이 나라에 포함되지 않았기 때문에 덕과 의가 서로 우월하지 않았습니다.
안에서 사랑을 얻으면 방어하고, 밖에서 힘을 얻으면 싸우게 된다.
고대에는 인(仁)이 근본이고 의(善)에 바탕을 둔 것이 의(義)라고 했는데, 의가 뜻을 얻지 못한다면 힘은 인(仁)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전쟁에서 나오는 것이다. 그러므로 사람을 달래기 위해 죽이는 것도 좋고, 나라를 공격하고 백성을 사랑하는 것도 좋고, 전쟁으로 싸워도 괜찮습니다.
세상은 안전하지만, 싸우는 것을 잊어버리면 위험에 처하게 됩니다.
아무리 큰 나라라도 전쟁을 하면 망한다.
싸우려고 하면 망하고, 싸우는 것을 잊으면 위험해진다. 군대에 관한 속담 모음
군대에 관한 속담 모음 _
군대
군대 속담은 군사의 지혜와 기술에 관한 것입니다. 요약은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군사적 현상을 기술하고 군사적 경험을 전파하라는 민중의 가르침이다. 전쟁 중에도 참고 자료가 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오늘날의 평화로운 시기에도 사람들에게 일과 생활에서 다양한 지침과 참고 자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슬픈 병사는 승리하고 오만한 병사는 패한다
장군을 보물처럼 사랑하고 병사를 풀처럼 대하라
안장은 말에서 떠나지 않는다 그리고 갑옷은 몸에서 떠나지 않는다
안장을 탄 사람은 사람과 싸우고, 말은 앉아서 말과 싸운다
백 번의 전투는 전사를 낳고, 힘든 훈련은 정예병을 낳는다
패배는 산이 무너지는 것과 같다
군인은 함부로 행동하지 말아야 하며, 분단은 유명해야 한다
군인은 속임수에 지치지 않고 장군은 귀하다. 기회를 아는 데
군인은 서로 마주하고, 장군은 서로 마주하고 있습니다
군인은 속도가 중요하고 사단은 놀랍습니다
군인은 소중합니다. 빠르고 신속하며 순식간에 변할 수 있다
군사가 오만한 자는 패하고 적을 속이는 자는 멸망하리라
군사가 그들을 막으니 물이 덮이리라 그들
병사와 말이 움직이지 않고 음식과 풀이 먼저이다
병사와 백성이 승리의 기초
병사는 장군과 풀을 따른다 바람을 따라간다
군인은 일정한 운동량이 없고, 물은 일정한 모양이 없습니다
군인은 장군 없이는 움직일 수 없고, 뱀은 머리 없이는 움직일 수 없습니다
군인은 노련하지만 수가 많지는 않고
군인은 노련하지만 수가 많지 않으며, 장군은 용감하기보다는 전략에 더 가깝습니다
군인의 열정은 속도입니다 , 그리고 군인의 비밀은 소중하다
군인의 승패는 정치에 달려 있다
불확실한 전투를 하지 말라/준비되지 않은 전투를 하지 말라
싸우지 않고 적을 굴복시키는 병사
승리하는 장군
성공도 소하, 실패도 소하
승자는 왕자 패자는 도둑이다
준비가 안 된 상태에서 그들을 놀라게 하고 공격하라
이길 수 있으면 싸우고, 그렇지 않으면 떠나라.
히트 7인치 이내의 뱀, 도적을 먼저 잡고 왕을 사로잡아라
크다 적 앞에서는 용감한 자가 승리한다
단조되지 않은 강철은 단단해질 수 없고, 병사들은 굳건해질 수 없다 훈련하지 않고 단련
무방비로 적을 공격하고 기습
수적으로 열세면 약자가 강자를 이길 수 없다
한신이 군대에 명령하고, 많을수록 좋다
수천 명의 병력을 굴러다니는 매트처럼 쓸어버리기
적개심을 우정으로 바꾸다
황제에게는 배고픈 병사들이 부족하지 않습니다
계획을 세울 것이다 용감함보다는 병력을 단련해야 한다
장군은 밖에 나가고 군사 명령은 무시할 것이다
자랑스러운 병사는 패하고, 슬픈 병사가 승리한다
군을 구출하는 것은 총격전과 같다
군사 명령은 산이 무너지는 것과 같다
군대와 말이 움직이기 전에 식량과 풀이 먼저다
군은 장군의 명령을 듣고 풀은 바람을 듣습니다
군에 지도자가 있으면 장군이 주여
장난이 없습니다 군대에서
유비를 무너뜨리고 형주를 점령하라
한 사람보다 강하고, 천 군대보다 더 똑똑하다
두 군대 싸울 때 죽이지 마십시오 사신
두 군대가 만나면 용감한 자가 승리한다
유라는 싸우지 않는다
말은 멈추지 않고 사람은 내리지 않는다
안장
말이 풀려남 남산에서는 칼과 총이 창고에 보관되어 있다
항상 승리하는 장군이 없다
평시에는 군대가 거의 없다 , 그러나 전쟁에는 더 많은 병력이 있다
적을 괴롭히는 자는 패하고 소심한 자는 망한다
>천군은 얻기 쉽지만 장수는 어렵다 찾기
강한 장군에게는 약한 병사가 없습니다
사람과 말이 움직이기 전에 음식과 풀이 먼저입니다
세 군대는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장군은 찾기 어렵다
장군을 구하기 위해 전차와 말을 포기하라
군사 전략가에게는 승리와 패배가 일상이다
승자는 왕자이다 , 패자는 도적이다
약한 군대는 승리하고, 오만한 군대는 패한다(페이:슬픔과 분노. 쇠퇴하는 군대 : 포위당하고 슬픔과 분노가 가득한 군대)
철갑군대와 흐르는 물을 가진 병사들
식량 없이 모인 군대는 없다
참은 참, 참은 거짓
천일 동안 군대를 일으키고 순간에 사용
한 장군은 계획이 없고, 세 군대가 소진될 것이다
만 명의 군대를 이겨도 삼천을 잃는다
오직 한 수만 앞설 수 있고 패배할 수는 없다
장군은 아무런 계획도 없고 삼군도 지쳐
지휘관도 모르고 병사들은 괴로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