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고대 인도의 외모와 성격을 연구하는 학과는 무엇입니까? 우리 나라는요? 특별한 정보가 있습니까?
고대 인도의 외모와 성격을 연구하는 학과는 무엇입니까? 우리 나라는요? 특별한 정보가 있습니까?
[단계]
상' 은 두 가지 의미를 포함한다. 하나는 생명상을 의미하고, 다른 하나는 점쟁이를 가리킨다. 고대인들은 "하늘에서 태어나고, 병은 몸에 있다" 고 생각했다. " 즉, 인간의 모든 외적 표상은 서로 다른 운명과 관련된 깊은 의미를 담고 있다. 따라서 법칙을 파악하기만 하면 운명 소식을 감지할 수 있다. 사기 강후주보 세가재: 주야프가 하남 현 () 일 때, 상사인 서복은 "3 년 봉후, 9 년 동안 굶어 죽었다" 고 말했다. 주야프는 믿지 않고 말했다. "우리가 후를 봉한 이상 어떻게 굶어 죽을까?" 서복은 자신의 입을 가리키며 말했다. "네 입에는 두 줄의 글자가 있다. 이것은 운명이므로, 당신은이 고통을 겪을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주야프는 정말 감옥 뒤에서 굶어 죽었다. 서복이 주야프의 운명을 결정하는 데 사용한 근거는 그의 몸의' 외모' 즉' 상면술' 에서 언급한 명상이다. 존재 방식에 따라 인생 단계는 골상, 얼굴, 색조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생명의 특성에 따라 행복, 장수, 빈곤, 평등으로 나눌 수 있다. 우리는 외적인 표상에 인간의 운명에 대한 소식이 포함되어 있다고 확신하기 때문에, 자연히 이 운명의 암호를 해석할 사람이 있을 것이다. 그래서 관상을 보는 사교 활동이 생겼다. 그 점쟁이를 봐라. 과거에는' 풍건' 이라고 불렸다. 명리학의 일종으로 처음엔 비교적 간단했다. 한초 서석이 쓴' 상면 16 기' 는 인체의 14 개 부위의 특징과 동정을 모두 운명상 판단의 근거로 삼았을 뿐, 각 항목은 서로 독립적이었다. 오랜 역사 발전을 통해 점쟁이는 더 이상 한 사람의 한 부위의 일반적인 차이를 운명의 상징으로 여기지 않고 귀납과 분류를 통해 정교한 수준과 풍부한 내용의 집합으로 본다. 예를 들어 귀의 수명은 20 여종으로 나눌 수 있고, 얼굴은 100 여 부분으로 세분화된다. 동시에, 과거로부터 고립적으로 어떤 부분의 운명을 추론할 때, 우리는 사람의 신체 각 부분을 유기적 전체로 보고, 각 부분 간의 관계에 근거하여 사람의 운명 전망을 추론한다. 인생에 대해 이야기하는 내용도 초기의 단순한 생활, 고귀한 비천함에서 사람들의 벼슬길, 직업, 급여, 질병, 자녀, 결혼, 가족 등으로 발전했다. 그리고 인생의 거의 모든 삶의 내용을 포함합니다. 나중에, 발달의 과정에서, 색깔의 이론은 몸의 각 부분의 수명과 융합되어, 각 부위의 특징에 의해 일반적인 운명을 결정하고, 색깔은 길흉이 일정한 시공간의 구체적인 변화를 결정하여 상대적으로 안정적이고 끊임없는 점쟁이 방법을 형성하였다.
[향기로운 눈]
인지학이라고도 합니다. 민속학은 사람의 외모, 정신적 기질, 행동거지, 정태를 관찰하고 분석하여 사람의 기질과 운명을 판단하는 학문이다. 상이 운명의 표현이라고 생각하면, 사람의 상은 반드시 운명을 반영해야 한다. 향설은 중국에서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가장 빠른 날짜는 기원전 7 세기의 춘추시기로 거슬러 올라간다. 왼쪽 서기' 에 포함: 공손오 () 는 한 번의 장례에서 주파가 장례를 치르는 내씨 삼촌이 상보러 온다는 소식을 듣고 두 아들을 만나라고 했다. 푸숙은 공손오에게 이렇게 말했다. "희생할 수 있고, 너를 키울 수 있어, 너를 묻기가 어렵다." 계곡의 아래턱이 꽉 찼으니, 그 아들 손필흥은 루에 흥성할 것이다. 사기',' 오월 춘추' 등 사서에도 구부청우 등 조기 상사들의 활동이 기록되어 있다. 전국시대에야 점쟁이가 유행하기 시작했다. 공자제제' 재재: 위왕안은 말등을 숭배하는 것이 타당한지 물었다. 순자가 대답했다. "긴 눈을 가진 돼지는 사람을 거짓말쟁이라고 생각한다. "말이 상대방에게 돌려주자, 그는 마침내 촬영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았다. 이때 점술술은 이미 유행하고 있지만, 주로 정치 참여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전문 점쟁이와 엄격한 점쟁이 이론은 아직 나타나지 않았다. 한나라, 상술이 급속히 발전하다. 유방 가족만 관상을 보는 사적은' 사기' 에 여러 가지 상세한 기록이 있다. 총리 주야프, 창평후, 오, 화남부, 대장장군 이광, 어사의사 예현과 같이 한나라에서 돈을 벌었던 사람은 모두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행적이 있다. 후한서에 따르면, 동한 () 에서는 황궁빈빈과 여자의 선택조차도 반선의 독서를 거쳐야 한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점쟁이 풍습이 널리 유행함에 따라 점쟁이 이론 체계가 초보적으로 수립되었다. 한수 예술과 문학의 역사' 에는 24 권의 임상이 포함되어 있다. 회경부지' 에 따르면 당시 유명한 상사인 서복만이' 덕성의 노래',' 오궁잡기',' 청음' 등 각종 사진집을 쓴 것으로 알려졌다. 한나라 이후 당력을 유람하는 것은 중요한 사회직업이 되었으며, 30 여종과 130 권의 그림책이 있다. 이후 송명 시대가 되면서 관상을 보는 바람이 절정에 이르렀다. 많은 상사들이 고위 인사가 되었고, 많은 지식인들과 엘리트들이 흥미를 가지고 상학 이론을 연구하였으며, 대량의 상학 서적이 서점으로 가득 찼다. 명나라 이후, 상술은 점차 민간으로 흘러가 강호술사가 돈을 모아 가족을 부양하는 수단이 되었다. 이후 상면이론이든 상면기교든 새로운 발전이 거의 없었다. 춘추시대의 곡부자청, 전국말기의 당조, 한대의 서복, 당대의 원천호, 리, 명대의 원중위, 청대와 같은 고대의 유명한 상사들은 모두 혁혁한 유명하다. 그 사회적 영향력은 동시대의 대관 고위 인사와 학자 아래에 있지 않다. 고면상학 서적은 헤아릴 수 없이 많지만 대부분 서로 표절한 것이다. 자율체계, 실용성이 강한 것은 주로' 마상',' 류장상법',' 심상전편',' 수경집',' 이샹항진' 등이다. 그중에서 가장 널리 전해지는 것은 5 대 마술사 마상이고, 가장 완전하게 전해진 것은 송대 마술사 심상전편이다.
[펭 지안]
본의는 사람의 의태와 학식을 가리킨다. "진서" (볼륨 54) "루전" 은 "육기, 두 사람, 확실히 재기, 관명, 용모의 준준, 문풍의 화려함, 당시에는 유일무이했다" 고 말했다. 상면술에서는 외모로 사람을 평가하는 것을 의미하며, 상면술의 별칭이다. 송과-허우' 블루박스 잡기' (권 4): "아는 것을 맛보는 것은 선현이 인흥재를 아는 절실한 욕구, 비시장 점쟁이의 흐름이다." 그래서 \ "봄과 가을 \" 에서, 단지 대중을 보좌하고 대중의 추종자가 된 사람들은, 만날 때마다 먼저 명성을 보고 길흉을 만회하는 것이다 ... 대부분의 사람들은 오만하고 수완이 풍부하며, 심지어 허리에 만금을 감고, 열 쌍의 축복을 받았다고 할 수 있다. 서주부지' 에도' 선풍습자' 에 대한 기록이 있다.' 무명 반선해주 추관 왕오본은 운주지사가 선풍습자가 있다는 말을 듣고 손님을 불러 두루 구경시키라고 했다. 조씨는 검사를 받을 때 앉아 있었다. 사용한 후 쓰는 것은 매우 비싸다. 모두들 웃었다. 이 질문에 계속 대답하십시오:' 언제 처음입니까? 클릭합니다 그가 말하길, "너는 반드시 두 집의 입구를 검사해야 한다." 모든 손님들이' 아무것도 아니야' 라고 말했다. ♫ 나중에 거란 이, 연 을 통해, 활성 만들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추밀사 의 좌석 에 앉아 10 년 동안, 사업은 처음으로 적합, 말 은 필수입니다. ""
[인간관계]
원의는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 항렬의 순서이다. 상술은 인물을 판단하는 것과 사람의 외모에 따라 길흉을 판단하는 기술을 말한다. "블루 박스 잡기" 는 "과거에는 벼슬이 세 가지라고 말했고, 사진집을 보지 않고 자신의 귀족을 알고 책을 많이 읽었다" 고 말했다. 우리의 궁정, 루문경, 하문장, 양대년, 마상서는 모두 다른 사람의 계몽을 받았기 때문에, 그들의 상벌은 틀리지 않았고, 임용할 때도 매우 성공적이었다. "이런 발언은' 윤리' 라고 불리며' 수정으로 사람을 판단하다' 라고 불린다. 아진 학자 장행제인은 상면술에 관한 책' 대통일인륜부' 를 가지고 있어 지금까지 전해져 왔다. 그가 말한 것은 인륜, 즉 상면술이다. " "구당서 계방전": "왕친왕과 육계경이 어렸을 때 인륜에 대해 묻고 싶다." Qixian "낙양 wushen 오래된 냄새 qi 왕 장 전기": "(Zhuge) 사람들을 잘 대하고, 왕의 모습을 참조하십시오. "제 2 법전에 언급된 윤리도 상면술의 또 다른 이름이다.
[점쟁이]
관상을 보는 마술사는 상면술이나 상면술이라고도 한다. "좌기원": "왕이 숙내친의 장례를 보내니, 공문은 사람을 볼 수 있고, 둘째 아들을 볼 수 있다." 춘추시대에는 이미 좋은 사람이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최초의 상사들은 주로 국가기구의 일원으로, 그들은 자신의 독특한 전문 지식을 조정의 봉사에 사용하였다. 이후 운명을 믿는 사람이 늘면서 점쟁이는 전문 업종으로 발전했다. 후한서 기황후전: "중국 의사, 재상 등을 나양향에 파견하여 13 세 이상 20 세 이하의 용모가 수려한 식객 처녀를 봅니다." 한나라에는 직업상사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한대 이후 점쟁이들은 대부분 문인, 유생, 승도에서 왔으며, 여전히 주로 조정을 위해 봉사한다. 그들 대부분은 높은 사회적 지위를 누리고 있다. 역사서에 따르면, 한나라의 법을 준수하는 영웅의 아들은 상술에 정통하기 때문에, 특별히 조정의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경성으로 소환되었다. 반선서복도 유방이 명여후로 봉쇄되었다. 당 () 상사 () 천추 () 는 당태종 () 에 의해 여러 차례 소환되어 상술로 유명한 이도 () 도 봉조 () 를 받았다. 송대의 진보와 명대의 원훈은 모두 선량으로 유명하다. 자기 지식 이후, xiangxuehai 는 점차 학자들에 의해 경멸, xiangshu 의 사회적 지위가 급락했다, 강과 호수 거짓말 쟁이가 가족을 부양하는 수단이되었다. 중국 고대에는 왕공, 학자, 심지어 상인들 중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삶을 보고 그들의 삶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했으며, 그들 중 일부는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작품을 가지고 있었다. 넓은 의미에서, 이 사람들은 점쟁이 같은 것도 포함할 수 있다.
[위상 방법]
점치는 방법. 점쟁이는 일정한 점쟁이 이론을 알아야 한다. 특히 점쟁이 방법을 익혀야 전문가가 될 수 있다. 면상학 고금에 여러 가지 명칭이 있는데, 면상학 원리에 따라 일반 면상학과 특수 면상학으로 나눌 수 있다. 일반상법은 외모, 색깔, 정태, 행동 등과 같은 주체의 외적 특징을 관찰 대상으로 개인의 운명을 추론한다. 그중에는 또 상면, 상면, 상면, 상면, 상면, 상면, 상면, 상면으로 나눌 수 있는데, 그중에서 상면이 가장 복잡하다. 상면술에는 유파가 많고 각 유파마다 다른 이론이 있기 때문에 사람의 얼굴 구조와 얼굴 기관의 수명에 대한 이론도 많다. 오성, 육음, 오감 오행, 육원 삼정지, 12 궁 오감, 13 부 등이 있습니다. 특수 위상법은 주로 노드 위상법, 태소맥 상법, 3 상법, 청음 위상법, 위상 보호법이 있다. 혈결자술은 풍수의 원리에 기초한다. 태소맥상법은 한의학의 맥진법으로 인체의 생명상을 설명한다. 삼상법은 현재의 생활 장면에 근거하여 전생을 추론하고 후대를 예측한다. 듣는 법은 사람의 목소리나 사용하는 기구에 따라 좋고 나쁨을 판단할 수 있다. 상경빈의 심덕법칙은 사람의 마음, 선악, 성격을 고찰하여 사람의 운명을 결정한다. 포털 학파에 따르면 상법은 마상법, 류장상법, 수경상법 등으로 나눌 수 있다. 그중 린넨상법이 가장 널리 퍼졌다. 전설에 따르면 이 법은 송초의 말이라는 스님이 창건해' 마향' 이라는 책에 대대로 전해진다. 현재 민간 마술사들은 대부분 이 법에 기반을 두고 있다.
[태소맥 충법]
한의사는 맥의 방식을 통해 사람의 부귀, 열등, 길흉의 산수를 예측한다. 태소맥의 비밀' 제 1 권과 제 2 권은 작가의 이름이 아니라 원서 속 선인이라고 불린다. 이 책의 출처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여 고증하기 어렵다. 하나는 청성산인 장이 은둔자 동웨이의 비밀에서 전해온 것이다. 당대의 한 나무꾼이 산산에서 이 책을 얻었다고 한다. 송 () 시대의 스님 () 은 천성적으로 이런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 가유 () 년 동안 북경 교민 () 으로 소환되어 제자에 의해 책으로 편성되었다고 한다. 장광전' 에 따르면 장광은 젊었을 때 의술을 잘 했다고 한다. 어느 날, 그는 유명한 왕 유 맥을 잘 듣고, 맥을 통해 사람의 길흉을 예지할 수 있다는 말을 듣고, 그를 스승으로 모시고 1 년 동안 공부하여 온 힘을 다했다. 왕추와 치원은 모두 북송인이다. 태소맥 진찰법이 북송에서 가장 먼저 시행되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이 공식에서는 인간의 맥박 변화가 오행팔괘, 하투로 등 이론과 통하고, 사람의 핵심을 깨뜨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람의 가난이 불행, 부귀, 장수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을 관찰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심맥을 진단하면 공식은 구름이다. "심맥이 청미하면 이 사람은 반드시 삼공이다." 나는 세 개의 버튼을 찾는 것을 멈출 수 없다. 내가 늙었을 때, 나는 반드시 국가의 손잡이를 잡아야 한다. "즉, 누구의 마음이 빡빡하고, 누구의 마음이 크며, 누가 가장 비싼 사람이고, 삼공에서 살 수 있다. 출판사를 자세히 참고하여 끝없이 조리해야 한다. 만약 한 사람이 이런 맥박을 가지고 있다면, 그는 늙을 때까지 모두 친척이다. 태소맥 진료법은 부모의 맥박을 진단하여 아이의 운명을 예측할 수 있다고 한다.
[3 단계 법]
이른바 3 세, 즉 전생, 이생, 내세. 3 상법은 사람의 현세 장면을 통해 전생을 판단하고 후손을 예측하는 방법이다. 그 업종의 풍격은 매우 특수하여, 상사들이 여러 권의 그림책을 손에 쥐고 있으며, 각 그림책은 서로 다른 가족 구조의 다양한 상황을 묘사한다. 또는 일부일처제를 그린다. 또는 부모와 자녀가 있습니다. 아니면 부모가 죽고, 여자도 자식도 없다. 아니면 부모가 모두 죽고, 자식이 있고, 자식이 없다. 이것들은 모두 다르다. 상사는 상면상의 용모에 따라 그림책을 펴서 자신의 가족 인구와 생활 상황을 그림과 같이 단언했지만, 여섯 명의 친족은 모두 일일이 토론했다. 만약 이 세상이 사실이라면, 전생을 보거나 미래에 대해 이야기하자. 의문이 있으면 묻지 않으면 주동적으로 측정하지 않는다. 고금의 도서집 박물집 예술전 스타기년' 은' 이야기' 를 인용했다.' 어릴 때 돈 수재가 우리 어머니 상주에서 책을 펴서 그 세 사람의 성을 알게 되었다. 남지녀 성, 여지부 성. 클릭합니다 나의 세 언니는 어려서부터 오학부모에서 자랐고, 후에 심씨에서 책을 읽을 때 그녀의 남편의 성은 오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때 그녀는 자신의 잘못으로 책망을 받았다. 그 후 몇 년 동안 심언니는 이혼하고 돌아와 오관복과 결혼했다. 돈과 수재의 원술은 3 대 법이라고 한다. 이런 방법이 어디서 왔는지, 고서에도 명확한 해석이 없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푸젠에서 기원했고, 많은 푸젠인들이 이런 방법을 알고 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일반적으로 현지인을 방문하는 것이 아니라 외지에서 밥을 먹고 생계를 꾸리는 수단으로 쓰인다. 근대까지 이 법칙은 강남 농촌에서 여전히 전해지고 있다. 신도가 많다고 하는데, 때로는 하루에 한 번 정도 해야 뜻대로 된다고 한다.
[점혈결상법]
결절혈은 원래' 캄유' 에 사용되었는데, 기맥이 지면의 적절한 위치에서 정체되고 축적되는 것을 가리킨다. 점면 결합법, 일명' 접착칼' 은 풍유의 원리에 따라 관상을 보는 수법이다. 전옥의 말에 따르면 땅은 오행의 기운이 나기 때문에' 생' 과' 죽음' 의 차이가 있고, 운명은 다르다. 사람이 죽은 후에 "생지" 에 묻히면, 그 발산하는 "가스" 가 온 가족을 가리고 가문을 번성하게 하며 자손을 영광스럽게 할 것이다. 반면에,' 죽음' 에 묻히면 가족 전체의 쇠퇴와 심지어 멸족의 재앙을 초래할 수 있다. 향설은 인법이 자연스럽고 지리적 환경은 사람의 기질, 용모, 부와 중요한 관계가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풍유의 방법으로 사진을 보고 점술수를 형성했다. 이 술은 고대 유행하는 민속학과 상면학 전적에만 열거되어 있으며 구체적인 기록은 없다. 현재 민간에서는 아직 이런 기술을 채택하는 사람이 없기 때문에 이 기술의 기원과 조작 방법을 알기가 어렵다.
[냄새 듣기]
특별한 점쟁이 방법. 외모에 관계없이, 우리는 한 사람의 목소리나 사용하는 기구에 근거하여 그의 좋고 나쁨을 판단할 수 있다. 처음에는 맹인 마술사가 사용했지만, 나중에는 널리 사용되었다. 목소리를 먼저 듣는 사람도 있고, 냄새를 잘 맡는 사람도 있고, 두 가지 방법 모두 쓰는 방법도 있다. 앨범의 모든 것이 진실이다. \ "삼국지 간사 \" 기록, 웨이 말, 우성 맹종, 잘 듣고, 다음 북쪽, 발해 왕 가오 쳉 시험. 우 원 총리 리우 의 목소리 는 말했다: "세계 귀족이 그의 손 으로 죽을 때, 예를 들어 독수리 개 처럼, 사람 도 만들 수 있습니다." " 조의 도덕적 목소리를 듣고 "귀인도 귀인이다. 클릭합니다 태원양의 목소리를 듣고 그는 "주인이 되라" 고 말했다. 그 후 모두들 그가 말한 대로 했다. "항주 정사" 에서 말했다: "송경이 누군지 모르지만, 그 소리를 듣고 좋고 나쁨을 알 수 있다. 그것의 옷 냄새도 그것의 생활만큼 좋다. 그의 이름을 듣고 그는 100 여명의 팬을 데리고 내정에서 달려왔고, 내정은 소황문을 두드려달라고 명령했다. Geng 코웃음을 치며 말했다: "이 성도도 팬이다. 클릭합니다 후진타오 만세. 이상하다. 안쪽으로 부름을 받아 공 () 에게 부름을 받고, 열 첩 구슬관을 취하다. 첫 번째 왕관에서 그는 "여기에 시체가 있다" 고 말했다. 때 치우, 이것은 또한 과거의 일이다. 집이 기다리는 문 앞에 있다. 하진이는 젊었을 때 사중미남자를 맛보고, Geng 에서 술을 마셨고, Geng 은 그 소리를 듣고, 반드시 비싸다는 것을 알고, 아내와 아이들을 첩으로 삼았다. 당시 곽설은 전 시험 사령관이었고, 강의는' 당신 부서에는 세 명의 사신이 있고, 미래에는 삼마가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 누군가를 두드릴 때,' 주호, 펑우, 하진도' 라고 말하세요. ♫ 후진타오, 장군 으로 언급 할 때, 독진 당사자는 사전 인쇄 장교 를 계산 합니다. 구오 는 말했다: "주, 펭 두 행방 알 수 없다, 어찌 이를 걸 수 있겠는가! 클릭합니다 Geng 는 말했다:' 나는 이것을 보았다. 클릭합니다 이미 확인했다. ""
[그림]
Wat, 일명 손판이라고도 합니다. 고대 조신이 왕 앞에 나타났을 때 가지고 있던 노트. 시앙 유; 이것은 일종의 오래된 지형이다. 연기자는 질문자가 사용한 손바닥을 손으로 만져 그의 관명을 측정했다. "태평목련" 은 책자본을 인용해 이렇게 말한다. "사본에서 쇼호 또는' 사호' 가 나왔다. 처음 나왔을 때는 세상에 거의 불가능했다. 동방삭 (dongfangshuo) 은 그것을 보고' 이것은 평범한 세대가 만든 것이 아니다' 라고 말했다 위진창은 이 책을 보고 한숨을 내쉬며 서세종, 위중강, 관루가 보고 한숨을 쉬었다. "이런 수법이 소호 () 가 창조한 것인지, 정확히 알 방법이 없다. 그러나' 슈웨이 하후현전' 에는' 항목',' 항목',' 수지' 에' 항목 손판경' 이 실려 있어 한대부터 호남 기술을 사용하기 시작한 것 같다. 상면술은 남북조 시대에 광범위하게 유행했다. 당나라 \ "유니양 잡기 \" 에 따르면 남송 왕수우의 표현은 늘 불쾌했다. 그는 우도가 예민하고 상대방의 눈치를 잘 보고 다른 사람이 눈치를 찾고 있다는 것을 암시했다. Xiang Yu 는 "이 버전은 비싸지 만 사람들은 더 불안해합니다." 라고 말했다. 국왕은 그가 가장 좋아하는 초원으로 그의 개인 물품을 교환했다. 어느 날 초원주가 말했다. "나는 황제 앞에서 하관이라고 불리는데, 황제는 매우 기분이 나빴다." 당대에 이르러 서로 사랑하는 풍조가 매우 성행하였다. 이 점은 여강 영화의' 희곡지 다이론 유' 에서 볼 수 있다. 성공 중도에 용족 사본이 있는 사람은 눈이 없고, 소리를 잘 듣고 원망을 잘 듣는다. (서양속담, 성공속담) 죽간, 죽간처럼 손으로 따라가면 관지의 장수를 알 수 있다. 송기는 때때로 부족을 보충하고, 신사신은 여기에 치우치지 않는다. 영락시 소향진도 간언관인 곳에서 살았고, 그는 이날 이 칭호를 수여받았다. 샤오완은 한참 동안 듣고 문안을 안건에 올려놓았다. 그가 말하길, "수상님." 송 윤 옆에 말했다: "윤 씨. 클릭합니다 문기가 기분이 안 좋아요. 나중에 나는 문안이 말했듯이 알게 되었다.
[외모]
너는 그들의 얼굴을 관찰함으로써 사람을 죽일 수 있다. 고대 면상학의 관상에 관한 이론 체계는 상당히 완비되어 있다. 예를 들어, 13 부론은 한 사람의 얼굴을 13 개 부분으로 나누어 각각 100 개 이상의 세분화에 속하며, 각 부분에는 그에 상응하는 명리 이론이 있다. 상면술에서는 오감 오행설, 황도오감설, 오성육음설, 오악사독설, 육원 삼정지설 등 얼굴 구조와 장기 관계에 기반한 생명학 이론이 많다. 눈썹, 눈, 입, 코, 귀, 광대뼈, 턱 등 부위나 장기에 따라 인간의 생명의 운명을 논의하는 기술도 있다. 각종 위상 방법은 상대적으로 독립적이고 서로 연결되어 있다. 상술은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좌춘추'' 상술' 이라는 글에서 인용한 바와 같이 상술은 일찍이 춘추시대에 이미 유행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춘추 이후의 전적에는 상면술에 관한 기록이 무수히 많다. 예를 들어' 사기 진시황 본기' 에는 군사가 위웨이가 얼굴을 통해 진시황의 성격을 판단한다는 내용이 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진왕은 벌준, 눈이 길고, 목소리가 가짜 황새, 인자한 사람, 늑대의 마음을 가진 호랑이였다. 해저평정산은 쉽게 쓰러지지만, 그는 성공할 때도 사람을 가볍게 먹는다. " 한서 고제실록' 에 따르면 여공은 아직 정자에 있을 때 유방을 마음에 들었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사랑하는 대신은 적고, 사랑하는 사람은 많다. 계절 (유방) 에 비할 만한 것은 없다. 계절이 자신을 사랑하기를 바랍니다. 클릭합니다 나는 딸이 하나 있는데, 나는 빗자루가 달린 작은 첩이 되고 싶다. 남사 이안인전' 도 말했다. "(송대) 국회 신정 () 은 노군들을 영접하고, 주도박관 안인 () 은 다섯 번 던졌는데, 제경입니다. 안인의 눈은' 네 얼굴은 밭 같고 너도 후작 같다' 고 말했다. "이 기록들에서 우리는 고대 정부와 반대파 사이에서 상술이 유행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얼굴]
얼굴 형태. 눈썹, 눈, 입, 코, 귀, 금액, 광대, 턱 등 얼굴의 부위와 기관을 포함한다. 향설해는 "백계 영거, 오장령로 통하지만, 삼재영상으로 일생의 득실을 정한다" 고 생각한다. 그래서 얼굴은 사람을 깨는 길흉의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여겨진다. 면상학은 얼굴의 각 부분과 장기를 상당히 세밀하게 나누었다. 그들 각자의 명리 이론은 매우 복잡해서 묘사하기 어렵다. 한마디로,' 신면전집' 은 "그러므로' 오악' 과' 사욕' 이 일치하고,' 삼정지' 가 만평하고 싶다" 고 말했다. 이것이 부귀의 근본이다. 조프는 비스듬한 흠집이 있고, 빛깔이 어둡고, 품상이 좋지 않다. 그래서 얼굴이 옥처럼 하얗고, 검고, 황색이 밤찜 같고, 보라색이 누빔 사람은 모두 길상이다. 붉고 폭력적으로 보이는 사람은 단명할 것이다. 먼지, 빈곤, 죽음에 직면하다. 화가 나서 얼굴이 파래진 사람들은 독이 있다. 낯가죽이 두꺼운 사람은 순수하고 부유하며, 낯가죽이 얇은 사람은 예민하고 가난하다. " 고서에는 사람과 사람 사이에 서로 마주하고 서로를 용서하는 기록이 많다. 원사 왕 순난전' 재재: 전력이 독특하고 승승장구하다. 서른 살 때, 한 도사가 나에게 그의 얼굴이 이상해서 앞으로 청마 때문에 비싸다고 물었다. 순교 직후 청마를 사서 전쟁에 사용하였다. 역시, "진퇴도 여의치 않다." 이 때문에, 그는 여러 차례 전공을 세우고, 장군 말은 원수로 옮겼다. 많은 고대 그림책에는' 양무제가 태성에서 굶어 죽었다' 는 말이 있다. 뱀은 코 양쪽에서 입으로 가는 법령선의 또 다른 이름이다. 양무제의 얼굴에는 이 불길한 문신이 있다. 나중에 후경 반란으로 타이성으로 밀려 음식을 박탈당하고 결국 굶어 죽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