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만사에 모두 학문이 있고, 인정의 이해는 바로 문장 뜻이다.

만사에 모두 학문이 있고, 인정의 이해는 바로 문장 뜻이다.

대련은' 만물은 모두 학문이고, 인간의 이해력은 문장' 이다. 유교의 전통관념으로, 유가가 입세한 측면이자 봉건도덕기준 중의 하나이다. 홍루몽' 은 반봉건 사상, 즉 반봉건 정통 사상을 표현하기 때문에 지연재는 이를' 극속적' 으로 평가할 것이다.

그럼 이 대련이 전달한 사상은 잘 알고 있나요? 조설미나 노신의 시대라면 잘 말하지 않을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자신이 세상을 잘 알고 있고 이해심이 많다고 주장할 때, 우리가 이 경지에 도달할 수 있을지, 아니면 아Q 처럼 기아선에서 발버둥치거나, 지금은 달라졌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인터넷에서 질문에 대답할 수 있는 동지라면 모두 아Q 와 같은 지위를 가질 수 있기 때문에 우리는 모두 대련이 좋다고 생각한다. 《홍루몽》의 제 5 회 대련입니다. 즉, 이치를 따지고 사실의 법칙을 파악하는 것은 일종의 학문이다. 제대로 처리하면 총결된 법칙이 바로 문장.

이 말을 처음 본 기억이 납니다. 우리 가족 세 명이 함께 아버지 집에 가서 아버지 집 로비에 걸어두었을 때였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그것은 오랜 친구가 쓴 대련이었는데, 당시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나는 매우 일리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인류의 일종의 지혜와 경지이다. 아버지도 이 말의 뜻을 딸에게 알렸다. 그러나 나는 이 대련이 어디서 왔는지 주의하지 않았다. 우연히 인터넷에서 다시 보고 몇 가지 자료를 조사해 보니 그 이유를 알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원래' 모든 것이 명료하고 식견, 즉 문장' 는' 홍루몽' 제 5 회 조설근이 왕희봉의' 사무실' 에서 한 쌍의 대련을 표창하고, 세세히 음미하며, 이치에 맞는 명언이다.

이 대련은 조설근의 왕희봉에 대한 평가이다. 그녀는 자씨네 상하의 집안일, 안팎의 접대를 관리하고 있다. 영리한 마음, 매끄러운 수단, 억척스러운 성격, 넓은 시야, 풍부한 지식, 일의 잣대를 파악하는 능력이 없으면 그녀는 그 대가족의 일을 관리할 수 없다.

세정은 "예" 를 알고, 인정은 "쓰기" 에 정통하다. "정신은 어디에나 있고, 정신을 깊이 배우면 평평해진다." 이것은 일종의 학문이며 사회와 인생에 대한 깊은 이해이다. 나는 평생 10 년 동안 열심히 공부했다. 세계의 지식에 비해 무수한 책이 있지만, 그것들은 단지 아홉 마리의 소 한 마리에 불과하다. 학교는 우리에게 기본적인 학습 방법과 기초 교육만 가르쳤다. 하지만 이 복잡한 사회에서 우리 각자는 끊임없이 배우고 탐구하며 이 사회와 세상을 끊임없이 느끼고 있습니다.

세태염량' 은 일종의 성숙함과 영리함을 나타내고,' 세상 물정' 은 나이와 기교를 돋보이게 한다. 이' 관계' 사회에서 도는 이미 승천했지만, 도는 오히려 도움의 손길을 베풀지 못했다.

옛날 옛적에, 나 자신에 대해 생각할 때, 나는 마력을 발휘하는 기관차와 같았고, 앞으로만 돌진했지만, 주변의 번잡한 자질구레한 일은 거의 고려하지 않고 많은 기회를 잃었다. 하지만 지금의 나는 늘 평상심과 감사의 마음을 가지고 있다. "그냥 내버려 두어라, 득실을 따지지 않는다", "물건으로 기뻐하지 않고, 자기 걱정도 하지 않는다." 지금 나는 나 자신을 체험하고, 생활을 느끼고, 생활을 음미하는 것을 더 좋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