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갇힌 자" 에 대한 고찰

"갇힌 자" 에 대한 고찰

"갇힌 자" 5 론

함정 속의 사람' 은 러시아 작가 체호프의 유명한 단편 소설로, 우울증과 스트레스로 가득 찬 삶에서 한 걸음 더 힘겹게 살아가다가 결국 비참한 결말로 변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다음은' 갇힌 자' 에 대한 나의 생각입니다. 당신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갇힌 자' (제 1 편) 리뷰 체호프는 역시 단편 소설의 대가가 될 만하다. 이 짧은 글에서 그는 벨 리코프와 같은' 갇힌 자' 의 생동감 있는 이미지를 만들었다. 솜옷',' 회색 사슴 가죽',' 검은 안경' 은 리코프가 창백하고 우울한 얼굴이 이미 종이에서 떠오르는 것 같다. 자세히 살펴보고 그의 모든 것을 이해하려고 노력합시다.

나는 리코프 같은 사람이 언어 교사라는 것을 이해할 수 없다. 하지만 돌이켜 보면, 저자가 말했듯이, "그에게는 장화와 우산" 이 그의 콘돔의 일부일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콘돔, 콘돔, 콘돔, 콘돔, 콘돔, 콘돔, 콘돔, 콘돔, 콘돔, 콘돔) 의심과 병적인 걱정도 그의 뚜렷한 성격 특징 중 하나이며, 법령의 층층 보호 하에 그는 안전하고 편안함을 느낄 것이다. 평일, 사람들의 일반적인 오락 방식은 그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다. 학교에서, 학우들의 잡담도 그를 두렵고 불안하게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학술회의에서도 그와 함께 밤낮으로 일하는 선생님들은 모두 "어찌할 바를 몰랐다" 고 말했다. 그는 먹구름 한 송이 같다. 그가 어디를 가든, 그는 그곳의 사람들에게 음울한 분위기를 줄 것이다.

이런 사람이 결혼을 준비하다니! 나는 그의 약혼녀가 행복한 여자임에 틀림없다고 생각한다. 그렇지 않으면 어떻게 회장이 먹구름 옆에서 기대할까? 하지만 만화가 가져온 스트레스가 해소되기 전에, 벨 리코프는 화련카가 자전거를 탈 때 얼마나 행복했는지 직접 목격했다. 이것은 "함정" 에 정말 큰 자극이다. 그는 신세계가 가져온 모든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도록 강요받아 영원히 자신을 폐쇄하고 싶어 했다. 하지만 약혼녀의' 배신' 은 그를 조금 안심시켰고, 생활도 더 깊은 걱정으로 가득 찼다. 나는 이것이 리코프가 영원히 바꿀 수 없다는 사실이며, 그도 자신을 변화시켜 새로운 시대에 녹아들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들의 사랑의 이별은 필연적인 것이었는데, 코와렌코의 추진으로 인한 것일 수도 있고, 아마도 화롄카의 상쾌한 웃음소리가 베레코프의 마지막 망설임을 깨뜨렸기 때문일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동시에, 그도 절망했다. 자신을 위해 살고, 세상을 위해 사는 것은 그에게는 고통스럽고 사치스러우며, 무덤에서 더 많은 안정감, 실생활에서 얻을 수 없는 위로가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리코프는 결코 외롭지 않다. 그 신구교체의 시대에는 수많은 갇힌 사람들이 고통 속에 살고 있을 것이다. 그들은 콘돔과 그들을 감쌀 수 있는 모든 것이 그들에게 안정감을 줄 수 있다고 믿는다. 그들의 슬픔은 그들이 돌파하고 싶은 것이 바로 그들이 의지하는 것이고, 그들의 생활은 불행할 운명이라는 것이다. 오늘날의 사회에서도 수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콘돔' 을 가지고 다니거나 크거나 작지만, 모든 사람에게 없어서는 안 될 물건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콘돔, 콘돔, 콘돔, 콘돔, 콘돔, 콘돔, 콘돔, 콘돔) 그들을 잃으면 모든 사람이 감당할 수 없는 안정감을 잃게 된다.

리코프의 안전감은 콘돔에서 비롯됐고, 코와렌코와 화련카의 안정감은 변화에서 비롯된 것이었는데, 이로 인해 나는 내 안정감과 현대인의 안정감이 어디서 왔는지 의구심을 금치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콘돔, 콘돔, 콘돔, 콘돔, 콘돔, 콘돔) 그들은 다른 리코프만큼 나약합니까?

보마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웃음이 멈추면 울까 봐 계속 웃겠습니다." 처음에 나는 보마샤의 이 말을 잘 이해하지 못했다. 기쁨의 눈물인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나는 보마샤의 이 명언을 천천히 이해했다. 보마사가 말했듯이, 저는 지금 이 나이에 체호프의 단편 소설을 읽고, "웃을 수 없을까 봐 계속 웃겠습니다." 라고 보마사의 말을 빌렸습니다.

체호프의' 갇힌 자' 를 기억하시나요? 리코프 말고, 한때 나를 웃기게 했는데, 지금은 불쌍해 보인다.

리코프는 진정한 함정이다. 화창한 날씨에도 그는 신발, 면 외투, 우산을 신었다. 게다가, 그의 우산은 콘돔에 있고, 그의 주머니 시계는 콘돔에 있고, 심지어 그의 작은 칼도 콘돔에 있다. 그의 옷은 그의 얼굴을 콘돔처럼 보이게 했다. 그는 그가 가르친 고대 언어를 사랑했는데, 이것도 그에 대한 일종의 은폐였다. 이 일련의 묘사는 Belle Rikov 의 이미지를 매우 익살스럽게 만들었다. 소설 속의 집중된 획은 벨 리코프 사상의 표지를 묘사했다. 고등학교 선생님의 말로 볼 때, 리코프가 아무도 그를 이길 수 없을 정도로 규칙을 지키지 못하게 하라. "정부의 통지와 신문의 문장, 위에 금지된 것이 있어야만 그는 분명히 느낄 수 있다." "법을 어기고, 정상궤도에서 벗어나고, 규칙을 어기는 것은 그와 무관한 것처럼 보이지만, 그를 우울하게 한다." "하지만 신발을 신고 우산을 쓴 이 노인은 중학교 전체를 15 년 동안 통치했다! 그런데 독치중학교는 무엇인가요? 도시 전체가 그의 통치하에 있다. " ...

게다가, 베레코프의 낡은 관례는 그가 결혼할 뻔한 사실에 더 집중되어 있다. 사랑에 대한 생리적, 심리적 수요가 오랫동안 억눌렸는데, 설마 리코프는 발렌카에 유혹당하지 않았단 말인가. 하지만 조심스러운 눈귀신이 그린 만화로 인해 벨 리코프는 하늘이 무너질 것 같다고 느꼈기 때문에 발렌카의 동생 코와렌코에 이 만화가 그와 무관하다는 것을 설명하려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의 재잘재잘 쉴 새 없이 코와렌코가 화가 나서 그를 아래층으로 밀었다. 이 추진은 당시에는 중요하지 않았지만, 나중에는 리코프를 죽였다. 체호프는 별리코프의 낡은 규범을 우스꽝스러운 방식으로 묘사했다.

하지만 돌이켜 보면, 리코프는 우스꽝스럽고 얄미운 사람이 아니라 불쌍한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현실 생활이 그를 자극하고, 그를 두려워하게 하고, 늘 그를 불안하게 한다." \ "그는 이불 아래 누워 떨고 있다. 그는 사고가 날까 봐, 아파나시가 그를 죽일까 봐, 도둑이 슬그머니 들어갈까 봐, 그리고 밤새도록 악몽을 꾼다. 아침에 우리가 함께 학교에 다닐 때, 그는 시무룩하고 안색이 창백했다. 그는 항상 걱정스럽게 말했다: "문제를 일으키지 마라. "매일 조마조마한 생활을 하는 이런 사람에게 우리는 사실 그의 낡은 규칙을 이해하고 그에게 깊은 동정을 표할 수 있지, 그렇지 않니? 우리는 지금 인도적인 세계관을 제창하지 않습니까? 그렇다면 왜 우리는 십악무도하지 않은 또 다른 리코프를 용납할 수 없을까요? 더군다나 그가 낡은 규칙을 고수하는 것은 그가 사는 환경 때문이지, 그렇지 않니?

또 다른 관점에서 볼 때, 모든 사람은 자신의 성격, 취미, 편안한 생활에 대한 정의를 가지고 있으며, 그것이 바로 우리의 콘돔이라는 것을 분명히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콘돔, 콘돔, 콘돔, 콘돔, 콘돔) 왜 우리는 리코프가 콘돔이라고 부르는 것을 그의 개성과 취향으로 이해할 수 없는가? 그는 작은 공간을 사랑하고, 과거를 사랑하고, 고대 언어를 사랑한다. 그는 이런 물건들이 그에게 안정감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하여 그를 편안하게 했다. 이게 잘못됐나요? 리코프의 그림자가 하나도 없단 말인가? 정말, 한 사람을 손바닥으로 때려죽이지 마세요. 이 사람이 가끔 너일 수도 있으니까요.

게다가, 번거로움을 걱정하는 데 무슨 얄미운 것이 있는가? 우리는 어려서부터 줄곧 교육을 받지 않았으니, 말썽을 일으키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지 않느냐? 우리는 소심한 리코프가 너무 걱정하지 말라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이것은 베리코프가 우리의 동정을 가장 받을 만한 곳일지도 모른다.

어쩌면 공감하는 마음을 가져야 체호프라는 천재에 더 가까워질 수 있고, 예상치 못한 인생 경험을 더 쉽게 얻을 수 있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갇힌 자" 반성 (제 3 장) 실생활에는 실제로 다른 의미에서 갇힌 스타, 유명인 등 갇힌 사람들과 비슷한 사람들이 많이 있다. 문장 관점에서, 주인공은 세상과 단절되기 위해 외부의 영향을 받지 않고 항상 자신을 껍데기에 싸서 이른바 안전콘돔을 만들려고 한다. 맑은 날에도 외출해도 항상 신발을 신는다. 오늘날 유명인은 또 다른 표현일 뿐이다. 만약 그들이 사람들 앞에서 살지 않고, 무대 중앙에 서 있지 않고, 스포트라이트 아래 있지 않다면, 그들은 불편함과 두려움을 느낄 것이다.

표현 형식은 다르지만 본질은 같다고 생각한다. 이 문장 속 주인공은 무슨 바람이 불까 봐 자신을 감추려고 온갖 수단을 다 동원했다. 실생활에서 소위 유명인들은 오락주간지의 헤드라인을 뺏고 노출률을 높이려고 애를 쓴다. 마치 사람들의 시선을 떼면 죽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이 문장 속 주인공이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그가 처한 사회가 봉건적이고, 진부하고, 비인간적이기 때문이다. 러시아의 독재사회에서는 어떤 불리한 언행도 한 사람의 인생을 바꿀 수 있기 때문에 주인공은 신중하고 어떤 일을 하든 심사숙고하고 행동한다. 우리 사회는 자유롭고 민주적인 사회입니다. 적절한 언행은 비판을 불러일으키지 않습니다. 부적절한 언행은 당신을 여론의 중심에 서게 할 뿐, 당신에게는 아무 것도 하지 않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유명언) 이런 상황에서 봉언니, 부용언니, 날카로운 형들이 속출하며 각종 부정한 방법으로 다른 사람 앞에서 활동하게 하고, 다른 사람의 놀라운 표정을 자신의 포용으로 삼았다.

나는 어느 누구도 비판하고 싶지 않다. 이 두 가지 현상은 모두 정상이며, 모두 사회 발전의 직관적인 상황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이다. 다만 어떤 사람들은 이러한 정상적인 행동을 극도로 과장된 방식으로 표현한다. 문장 속 주인공은 지나치게 신중하고, 현실 속 유명인은 너무 방자하다. 나는 진정으로 자신을 과시하는 사람들을 반대하지도 않고, 그 오락 가십을 반대하지도 않는다. 어떤 사람이 나를 비난한 적이 있는데, 그 스타들이 헤어지는 것은 너의 일이 아닌데, 네가 그를 어떻게 하느냐. 나는 가십도 인간성의 일부라고 말할 수 밖에 없다. 그러나 너무 가십을 해서는 안 된다. 어떤 사물의 극단적인 형태는 모두 무섭다.

함정 속의 남자' 에 대한 반성 (제 4 장)' 함정 속의 남자' 는 벨리코프라는 그리스 선생님을 말한다. 그는 항상 겁이 많고 옷차림과 사고방식이 올가미와 같다. 리코프는 다른 사람이 항상 남의 일에 참견하고 고자질을 하는 것을 용인할 수 없단 말인가. 결국 비웃음을 당한 후 우울증으로 죽었다.

이 소설을 읽은 후에, 나는 한 가지 큰 깨우침을 받았다. 사람들은 때때로 너무 많은 일을 개의치 않을 것이고, 네가 개의치 말아야 할 일도 개의치 않을 것이다. 또한 규칙을 고수하거나 규칙을 고수해서는 안 된다. 우리는 혁신을 알아야 하고, 혁명을 두려워하지 말고, 시대의 변화에 순응하여 자신의 행동을 바꿔야 한다.

안동. 바 플로비치. 체호프 (안동 체호프). 1860-1904), 러시아 극작가, 현대 단편 소설의 대가. 체호프는 러시아 남부 항구 도시인 타간로크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는 광신적인 정교회 신자로 식료품점 경영으로 생계를 꾸려 나갔다가 경영이 부실하여 파산했다. 빚을 피하기 위해 그는 살금살금 모스크바로 가서 생계를 꾸려 나갔고, 가족들은 모스크바로 이사를 갔고, 체호프만 타간로크에서 공부하며 매우 어려운 3 년을 보냈다. 65438-0879 년에 체호프는 모스크바 대학에 입학하여 의학을 공부하고 가족을 부양하기 시작했다. 65438 년부터 0884 년까지 대학을 졸업한 후 모스크바 부근에서 의술을 하며 계속 글을 썼다. 65438 년부터 0892 년까지 체호프는 메리호보가 구입한 장원에 정착하여 그의 직업 작가 생활을 시작했다. 이곳의 7 년 동안 그는 현지 농민과 사이좋게 지내며 무료로 치료하고 현지 학교에 자금 지원을 제공하여 중하층 국민들에게 더욱 접근하였다. 1897 년 체호프는 폐병 재발로 얄타로 이사했지만 여전히 글쓰기를 고집했다. 190 1 년, 그와 배우 올가. 느보가 결혼했어요. 1904 년, 이 44 세의 작가는 독일 바덴웰에서 사망했다.

설명: 일상생활에서 리코프는 각종 콘돔을 빼놓을 수 없다. 맑은 날 그는 우산을 쓰고 귀에 솜을 쑤셔 넣었고, 얼굴은 곤두세운 큰 깃 속에 숨어 있었다. 그는 자신의 사상을' 올가미' 에 숨겼는데, 이것은 사실 차르 정부가 인민의 자유를 억압하는 문고와 법령이다. 더욱 놀라운 것은, 모두들 그를 보고 모두 무서워한다는 것이다. 이렇게 괴상하고 옹졸한 사람이 모든 사람을 압도하고 중학교 전체를 15 년 동안 통치했고, 도시 전체의 사람들은 모두 그가 통치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모두 맑은 하늘 아래서 큰 소리로 말하고, 친구를 사귀고, 편지를 쓰는 것을 두려워한다. 요컨대, 이런 노력은 견고한 껍데기로 자신을 감싸려고 노력하는 사람은 외부와의 접촉을 거부하고,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기를 거부하고, 편지를 쓰기를 거부한다. 갇힌 자' 는 19 세기 말 대혁명 전 러시아 일부 지식인 사상 정신 상태의 진실한 묘사이다. 체호프는 현실주의를 비판함으로써' 갇힌 자' 의 비극적인 결말을 썼다.

갇힌 자' 에서 버킨은 비리 코프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며 현실을 도피하고, 삶을 피하고, 스스로를 고립시키는 주제를 탐구할 뿐만 아니라 이야기꾼 본인의 현실을 반영했다. 그는 자신의 생존 상황을 반성하고 있다. "우리는 붐비는 무더운 도시에 살고 있다. 쓸모없는 문장, 쓸모없는 게임을 하고 있다. 이것들은 모두 함정이 아닌가?" 우리는 평생 천박하고 무능한 남자와 무지하고 재미없는 여자와 교제하며, 각종 기괴한 쓸데없는 말을 듣고 있다. 이것들은 모두 올가미가 아닌가? 이야기의 내레이터인 불킨은 생활 속의 다양한 콘돔을 떠올렸다. 소설의 끝에서 이반니키는 더 이상 잠을 잘 수 없었다. 그는 일어서서 문 밖에 앉아서 파이프에 불을 붙였다. 아마도, 그는 생각했다: 너는 더 이상 이런 혼란 속에서 살 수 없다! 이런 결말은 정말 흥미진진하다!

100 년이 지난 지금도 우리는 여전히' 커버' 에 살고 있으며, 사람이라면 속세를 면할 수 없다. 나는 체호프의 단편 소설집을 읽는 데 이틀이 걸렸다. 그의 문장 속에서, 나는 그의 필법이 능숙하고 소탈하다고 느꼈고, 러시아의 시적인 우울함은 여전히 세월을 꿰뚫어 지속적인 예술적 매력을 발산할 수 있었다. 고전을 되새기는 모든 독자가 이미 멀어진 그 시대로 들어가 느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작가의 순수하고 너그러운 영혼에 가까이 가서 자신을 위해 조용하고 평화로운 정토를 찾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갇힌 자' 반성 (제 5 장)' 갇힌 자' 는 오래된 본문으로, 이 수업을 가르칠 때마다 좀 우울하고 무미건조하다. 자신과 다른 사람을 올가미로 묶으려는 리코프는 정말 짜증나고 지루한 캐릭터였다. 조소, 경멸, 증오 외에 그에게 무엇을 줄 수 있습니까? 하지만 웃고, 경멸하고, 미워한 후에? 좀 불안하지 않을까요? 우리 마음 한구석에 리코프의 그림자가 없단 말인가? 안 돼요. 리코프는 정말 그가 살던 시대와 함께 사라졌나요?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은 몇 년 동안 시행되어 왔지만 우리 주변의 진정한 커리큘럼 개혁은 여전히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이른바 선택과목명은 실존하고,' 필수' 하에서' 선택' 의 본질이 고갈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선택, 선택, 선택, 선택, 선택, 선택, 선택, 선택) 소위 "학생 자율 학습" 은 형태로 흐릅니다. 이른바 다중평가라는 것은 공중 누각에 지나지 않고,' 점수' 는 여전히 천하를 독차지하였다. 취업압력이 전달된 수능압력으로 학교, 교사, 학부모, 학생들은 자신도 모르게 자신의 콘돔을 감추기 위해 점수를 선택하고 수능을 위해 길을 내주며 고점만 시험하고 수능을 따라갔다. 대학 입시 "규칙" 에 맞지 않는 사람은 모두 최대한 피해야 한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대학 입시에서 "떠들지 마라!"

"생각을 포기할 권리보다 더 나약한 것은 없다." 이것은 유명한 작가 장웨이가 쑤저우 대학에서 연설할 때 한 말이다. 그는 또한 "그러나 이런 일은 매일 일어난다" 고 말했다. 리코프는 의심할 여지없이 생각을 포기한 사람이다. 그는 자신을 포기했을 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을 모두 포기하게 하려고 했다. 생각조차 하기 싫은 것부터 더 이상 생각할 수 없는 것까지 개인으로서의 생명의 광채가 점차 사라지고 있다. 개인의 생명이 암담한 사회는 생기가 없고 질식할 수 없는 사회일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오늘 우리는 개방적이고 다채로운 시대에 살고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미 생각을 포기했다. 상부의 지시, 정해진 절차, 가지각색의 화면, 인터넷상의 방대한 정보 ... 우리에게 영향을 미치고 우리를 억압하다. 우리는 무의식적으로 사고할 권리를 상사, 동료, 텔레비전, 인터넷에 넘겼다. 우리는 오늘의 점수에만 집중하고, 내일의 대학 업무에 집중하고, 모레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삶에 대한 우리의 인식이 얕아지고 있다는 것을 깨닫지 못하고, 내면의 심사가 부주의해지고 있다. 설마 리코프는 그의' 올가미' 로 세상을 거절했지만, 우리는 오히려 우리 자신의' 올가미' 로 자신을 고립시켰다.

콘돔에 사는 것은 두렵지 않다. 사회의 안정과 발전은 필요한' 콘돔' 을 빼놓을 수 없고, 사회 속의 사람으로서는 전혀 존재할 수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콘돔, 콘돔, 콘돔, 콘돔, 콘돔, 콘돔, 콘돔, 콘돔) 더구나,' 콘돔' 의 존재는 우리의 의지로 옮겨지지 않는 경우가 많다.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어떤' 올가미' 에 처하더라도, 우리는 생각을 포기하거나 자신을 고립시키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