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당태종의 정신적 가치 20200409
당태종의 정신적 가치 20200409
곡주에게 물어보세요. "어떤 꽃을 좋아하세요?"
사회자는 "나는 모든 꽃을 좋아한다. 클릭합니다
또 물었다: "하나를 선택할 수 없습니까? 클릭합니다
사회자는 "하나를 고르면 봄이 없다" 고 말했다.
이것은 당 태종의 정신적 가치이며, 물론 당나라의 정신적 가치이기도 하다.
00 1 현장 조언을 구하다
당태종 이세민은 불교를 믿지 않는다. 그는 자칭 노자 (모두 이씨) 의 후손으로, "도가 먼저 부처라고 명령했다" 고 명령했다. 나중에 현석의 신앙이 바뀌었는데, 그가 인도에서 돌아온 것을 환영하고 그에게 가르침을 청했기 때문이다. 그는 현장이 번역한' 요가사지론' 을 직접 서열해' 대당 삼승서' 로 불린다.
002 파괴된 외래종교를 비호하다
마니교와 이교 모두 원래 장소에서 불행을 겪었다. 마니교도장은 당대에 세워졌고, 명교도도 당대에 회생했다. 주작거리에만 4 개의 명교 교회가 있고, 모두 잘 지어졌다.
003 경교를 받다
경교는 중국에 들어오기 전에 기독교의 경교였다. 일찍이 43 1 년 동안 이 교회의 지도자는 바티칸에 의해' 이교도' 로 파면되어 유럽으로 유배되었고, 그의 추종자들은 페르시아로 도피했다. 635 년에 그 교파의 한 주교 아로번이 장안 선교에 왔다. 장안은 유럽 고리에서 200 년을 파괴한 이 분파를 깊이 환영했다. 당태종은 재상 측을 장안성 서쪽에서 그를 맞이했다. 더욱 눈길을 끄는 것은 당태종이 추방된 이 교파에 대해 칙령을 내렸다는 것이다. 이 법령 중 16 자는 당태종의 매우 건강한 종교 사상을 표현했다. 바로' 도명이 무상하고, 성체가 무상하며, 교리가 당립을 따르고, 군중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는 것이다.
003 *** 생명 종교
당태종이 국내외 각 교파 사상을 돌보는 본질은 각종 종교가 이웃과 이웃하여 자유롭게 발전하고 서로를 돌보게 하는 것이다. 그러면 성공할 것이다.
004 탁월한 영적 업적
당태종의 종교적 성공은 중국이 다시는' 일교독대' 현상을 겪지 않았고, 종교 극단주의도 나타나지 않았다는 훌륭한 정신적 성과를 거두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종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종교명언)
종교 극단주의가 없는 것은 중국 문화가 인멸과 중단을 하지 않은 주요 원인 중 하나이다.
005 국가철학
당나라는' 국학' 이 무슨 뜻인지 알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문화적 의미에서' 정신주체' 와' 민족철학' 에도 관심이 없다.
그' 국학' 은' 도의 이름은 무상하고, 성체의 몸은 무상하며, 교회는 당정을 따르고, 학생은 밀접하게 보좌한다' 는 것이다. "
당대의 장안은 세계적인 생활방식이 유행하는데, 이런 생활방식은 분명히 정신적 가치를 포함하고 있다. 이 두 가지가 함께 작가가 정의한 문화를 구성한다. 이를 바탕으로 우리는 당나라의 집단적 인격에 더 깊이 들어갔다.
유 027 정신 모델 "중국 문화 수업" 의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