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도덕경》의 명문에 대한 감사

《도덕경》의 명문에 대한 감사

1 .. 도는 도일 수 있지만 비범하다. 이름은 출석을 부를 수 있어 유명하다. 무명 세계의 시작; 유명한 만물의 어머니.

2. 아름다움은 아름다움이고, 악은 이미 행해졌다는 것을 전 세계가 다 알고 있다. 모두 알다시피, 선은 선하지만, 선은 아니다.

3. 관련성이 있든 없든, 서로 보완하기 쉽고, 길이가 같고, 높낮이가 같고, 소리가 조화롭다. 항도

4. 상현이 없어 백성들이 다투지 않게 한다. 사람들이 훔치지 않도록 비싸고 희귀 한 상품; 자기가 원하는 것을 볼 수 없다면 어지럽지 않을 것이다. 성인의 통치로 그 마음을 비우고, 복부를 강하게 하고, 뜻을 약하게 하고, 뼈를 강하게 할 수 있다. 종종 무지하고 욕심이 없다. 현자를 감히 하지 못하게 하다. 만약 네가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면, 너는 죽을 것이다.

5. 천지는 무정하고 만물을 개로 한다. 성인은 무정하여 백성을 돼지처럼 대한다.

6. 너무 많이 말하는 것보다 중간에 있는 것이 낫다.

7. 신선구 신은 현장이라고 합니다. 현장은 천지의 뿌리다. 연속적이라면 자주 사용하지 않는다.

8. 영원히. 천지가 오래 살 수 있는 것은 자기가 낳은 것이 아니기 때문에 영원히 살 수 있기 때문이다. 그것은 성인과 몸을 우선으로 한다. 너의 몸 밖에서 살다. 사심없는 악 때문이 아닌가? 그러므로 그것은 사유적일 수 있다.

9. 선함은 물처럼 좋다. 물은 만물을 위해 좋기는 하지만 다투지 않고, 뭇사람을 위해 악을 행하기 때문에, 매우 적은 수의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10. 좋은 곳에 살고, 착한 마음, 착함, 인자함, 선언, 선정, 선행이 있다. 남편은 논란의 여지가 없기 때문에 특별한 것은 없다.

1 1. 수익성은 수익성보다 못하다. 만약 네가 매우 날카롭다면, 너는 오래 유지할 수 없다. 그 이후로 행복, 모 넨신 그것을 지킬 수 없다; 부유하고 교만하며 자업자득이다. 은퇴 할 때, 천국 도.

12.30 개의 스포크, 총 하나의 허브, 괜찮을 때 차가 있습니다. 그것을 장비로 취급하면 쓸모가 없을 때 유용하다. 가족을 방으로 깎아서 아무것도 없을 때 방이 하나 생겼다. 그래서, 생각은 유익하고, 생각은 무익하다.

13. 5 색 실명; 오음은 귀머거리가 아니다. 오미가 시원하다. 사냥을 질주하는 것은 사람을 미치게 한다. 희귀 상품은 일종의 장애물이다. 성인의 위지, 그의 눈이 아니니, 다른 곳으로 가서 이것을 가져가세요.

14. 만약 네가 굴욕을 당하면, 너는 큰 번거로움을 겪게 될 것이다.

15. 너무 높아, 나도 몰라; 둘째, 프로 평판; 둘째, 그것을 두려워하십시오. 둘째, 그것을 모욕하다. 나는 충분히 믿지 못하지만, 나는 충분히 믿지 않는다.

16. 큰길은 버리고 인의로 한다. 지혜는 큰 오류를 가지고 나온다. 여섯 부모 불화, 효심; 나라의 대택에는 충신이 있다.

17. 지혜를 버리고 백성을 백 배로 이끈다. 분연히 몸을 돌보지 않고 의리를 버리고 백성들이 효도하다. 절대 이윤을 포기하지 마라, 도둑은 아무것도 없다. 이 세 가지 생각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그래서, 순서는 당신에게 속한다: 간단하고, 덜 생각하고, 걱정 없이 배운다.

18. 사람들이 두려워하는 것을 우리는 두려워해서는 안 된다.

19. 나실인, 나 혼자야. 평신도 관찰, 나는 혼자 지루하다.

20. 낙완전성, 폐직, 울만, 난처함, 적음은 많음, 많음은 미혹이다.

2 1 .. 성인들이 하나 안고 있는 것은 세계 스타일이다. 자신을 볼 수 없으니 분명히 해야 한다. 자명 한 것을 증명하지 않기 때문에 분명합니다. 자해하지 않고 공덕이 있다. 자랑스럽지 않아요. 이렇게 오래 걸려요. 사나이는 다투지 않고, 천하는 그것과 다투어서는 안 된다.

희망은 자연 스럽습니다. 따라서 바람은 끝나지 않고 소나기는 하루 종일 지속되지 않는다.

23. 기업이 성립되지 않는다. 교차하지 않습니다. 자신을 보는 사람은 알 수 없다. 자연은 분명하지 않습니다. 자기 절단은 반응적입니다. 자랑스러운 사람은 오래가지 못할 것이다.

24. 사물이 유류로 모이면 자연히 태어난다. 외롭고 외롭고, 독립적이며, 변하지 않고, 왔다갔다하면 위험하지 않지만, 천지의 어머니는 그 이름을 모른다. 타오에 대해서는 억지로 이치를 빼앗고, 대다에 대해서는 강사로 이치를 빼앗는다. 죽음은 위대하고, 죽음은 멀고, 머나먼 것은 상대적이다.

25. 노로가 크고, 하늘이 크고, 땅이 넓고, 사람이 많다. 도메인에는 네 개 (큰) 가 있지만 그 중 한 명은 살고 있다.

26. 사람은 법을 따르고, 법은 하늘이고, 법은 하늘이고, 법은 자연이다.

27. 경근을 중시하고 침착하고 침착하다. 가벼우면 뿌리를 잃고, 경솔하면 왕을 잃는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28. 물강이 강하면 늙는다. 어쩔 수 없고, 방법도 없다고 한다.

29. 병사는 불길한 장치이고, 사물은 사악하고, 방법이 있는 사람은 자리가 없다.

30. 좋은 일이나 왼쪽, 나쁜 일이나 오른쪽. 편장군은 왼쪽에 있고 상장군은 오른쪽에 있다. 장례식이라고 합니다. 살인자가 애통해하는 것은 장례를 치르는 것보다 낫다.

3 1. 천지가 어우러져 민평을 드러내다.

32. 시스템은 처음부터 유명했고 이름은 이미 있습니다. 남편도 알고 있을 것이고, 아는 것은 위험하지 않을 것이다.

33. 비유는 천하에 있고 천곡은 강해에 있다.

34. 사람을 아는 자는 지혜롭고, 자신을 아는 자는 밝다. 이기는 사람은 강하고 이기는 사람은 강하다. 만족하는 자는 부유하다. 힘있는 사람은 뜻이 있다. 오랫동안 그 자리를 잃지 마라. 죽어도 죽지 않는 사람은 아직 살아 있다. 자신이 크다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커질 수 있습니다.

35. 당신이 그것을 원한다면, 당신은 그것을 관리하지 않아야 합니다. 약해지려면 강해져야 한다. 폐지하려면 흥이 있어야 한다. 가져가려면 따라 가져가야 한다. 황혼을 뜻한다.

36. 연약함이 강인함보다 낫다. 물고기는 옥연을 벗어날 수 없고, 나라의 이기구는 남에게 보여 줄 수 없다.

도로는 종종 아무것도하지 않습니다.

미덕은 미덕이 아니라 미덕이다. 덕이 있고 덕이 없으면 덕이 없다. 상덕은 일을 하는데 사고를 거치지 않는다. 아무것도 하지 않고 생각하다. 아직 이 점을 고려하지 않았다. 상의는 이미 잘 생각했다. 만약 네가 선물에 반응하지 않는다면, 너는 그것을 버릴 것이다. 그래서, 네가 덕을 잃고, 네가 덕을 잃으면, 네가 인심을 잃으면, 네가 의리를 잃으면, 너는 의리를 잃는다.

39. 남편의 의식, 충성이 가장 얇고 난잡한 첫 번째.

지난 일 중 하나: 하늘은 맑고 맑다. 땅은 땅보다 낫다. 신은 영혼을 얻었다. 계곡은 생명이 있다. 후덕의는 세상이 옳다고 생각한다.

4 1 .. 세상 만물은 가지고 있고, 만물은 가지고 있지 않다.

상사는 말을 듣고 열심히 일했습니다. 상사는 살아남는 것이 죽음이라고 들었다. 상병은 듣고 웃었다. 웃음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그래서 제안이 있습니다: 밍따오 무지; 만약 당신이 움츠러든다면, 쉬운 길 경우; 샹 드 ruogu; 광덕이 부족하면 Jiande 도난 경우; 품질은 사실입니다. 흰색이 모욕적이라면 대범하다 큰 그릇이 늦게 완성되었다. 위대한 목소리와 목소리 코끼리는 보이지 않습니다. 도는 은근하고 무명이다.

43. 도생 하나, 생 둘, 생 셋, 생만물. 매사에 음양을 지고 양을 안고, 무턱대고 태평하다고 여기다.

44. 인성은 본악이고, 고독과만 있고, 무관심하며, 제후는 그것을 부른다.

45. 나도 다른 사람에게 가르치는 것을 가르친다. 나는 그를 대부로 삼을 것이다.

46. 세상은 가장 부드럽고 세상은 가장 강하다. 무한한 것은 없다. 나는 무위가 유익하다는 것을 안다.

47. 가르침은 말할 것도 없고, 무위의 이익이며, 천하가 바라는 바이다.

이름과 몸은 누구입니까? 몸과 화물 중 어느 것이 더 중요합니까? 어떤 질병이 얻거나 죽는가?

49. 위대한 사랑의 대가는 크다. 너무 많이 숨겨서 두껍게 죽었다. 따라서 만족은 체면이 깎이지 않고 위험하지 않다는 것을 알아야 오래갈 수 있다.

50. 만약 위대한 성과가 없다면, 그것의 사용은 해롭지 않을 것이다. 만약 네가 큰 이윤을 가지고 있다면, 너는 그것을 끝없이 사용할 수 있다. 만약 네가 단도직입적으로 행동한다면, 만약 네가 손발이 둔하다면, 만약 네가 끊임없이 논쟁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