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성공 | 결국 "선비의 마음"

성공 | 결국 "선비의 마음"

예나 지금이나 위대한 성과는 주로 개인의 자력갱생과 자기완벽을 통해 이뤄졌다. 군자는 자강불식이라는 말이 있지만 예로부터' 일웅 삼방' 이 있었다. 역학이든 변증철학이든 합력은 필요하고 충분한 논리이다.

공동 노력은 협력이고, 가장 좋은 협력 상태는 한마음 한뜻으로 협력하는 것이다. 제신은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으는 논리적 전제이다. 제신도 없고, 제각기 나팔을 불고, 제각기 노래를 부르면 현실에서 시너지 효과를 내고 발휘할 수 없다. 그래서 중요한 질문은: 왜 제신이냐?

쩡 구오 판 (Zeng Guofan) 은 말했다: "고대의 유명한 병사들은 군사력을 얻었고, 군사력은 돈 이외의 사람들에 의해 덮여있었습니다. 자손의 자손은 식량에만 의지하고, 식량을 위해 더 많은 돈을 지불하는 것은 이미 매우 얕다. " 예로부터' 사람은 재물로 죽고, 새는 음식으로 죽는다' 는 말이 있어 속담으로 볼 수 없고,' 생물진화사' 의 한 측면으로 볼 수 없다. 오늘날 사람들은' 돈은 만능은 아니지만, 돈이 없으면 절대 안 된다' 고 보편적으로 인정한다. 심지어 "돈이 없으면 한 발짝도 움직일 수 없다" 고 할 수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돈이 정말로' 인심을 가두는 새장' 이라는 것을 객관적으로 인정해야 한다. 오늘날의 시장경제사회에서의 생존과 발전에 있어서 이런 화폐의 진정한 가치와 명백하고 암묵적인 힘을 부인하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

그러나이 아름다운 연설에서 쩡 공 (Zeng Gong) 은 "병사의 마음은 돈 밖에있다" 고 말했지만 "외부" 는 언급하지 않았거나 Liang Qichao 씨가 지폐를 집어 들었을 때 소홀히했다. 아마도 쩡공이 아무 말도 하지 않은 것 같다. 만약 그가 최고라고 말한다면 양공도 지불을 거절할 수 없다. 마음의 평화를 위해 원작을 조사하려면 논리적 추리를 해야 한다.

"돈 밖의 사람" 을 분명히 하기 위해서는 한 가지 핵심 개념인' 병졸의 마음' 에 주의해야 한다. 이것은 우리가 오늘 쩡 공 (Zeng Gongga) 의 말을 배우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죽음" 이 아닌 "학자 심장" 이 될 때입니다. 그래서' 득사의 마음'-고급 인재, 걸출한 인사, 어려운 문제가 아니라' 쉽게 풀 수 있는 문제'-선인이 지기를 위해 죽는 것이' 득사의 마음' 의 가장 큰 파악이다. 파악, 안정, 파악이 가능한지에 있다.

물론,' 학자' 도 사람이고,' 병사' 이기도 하고,' 감옥 사기 도구' 도 분리될 수 없다. "병사" 는 가족을 부양하기 위해 "우우 임금" 이 필요하며, "사" 도 마찬가지지만, "병사" 보다 높은 "존중" 과 "정신 기질 육성" 도 필요하다. 둘 다 혼동해서는 안 된다.

쩡 공 (Zeng Gong) 은 "자손이 죽을 것" 이라고 비판했다. "식량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것은 감옥의 사기를위한 도구이다", 특히 "의존" 이라는 단어는 쩡공 (Zeng Gong) 의 관점에서 "지혜 부족, 방법 부족", 심지어 "무능력" 의 표현이다.

아마도 일찍이 공고했던 형인 증국천은 간단한 답과 실천을 준 것 같다. "사랑은 목숨과 같다." " 이것은 고대와 현대, 그리고 미래의 절대적인 관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누가 자신의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것처럼 인재를 소중히 여길 수 있습니까, 특히 인재 중의 천재를 소중히 여길 수 있습니까? "인생처럼 사랑" 하는 방식은 완전히 선택할 수 있다.

저는 음악에 대해 많이 알지 못하지만, 왜 세계 최고의 오케스트라와 음악가들이' 황제' 인 허버트 폰 카라얀의 지휘를 기꺼이 받아들이는지 궁금합니다. 이것은 진지하게 생각할 가치가 있는' 지음' 과' 협력력' 의 문제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