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장자' 에는 어떤 양생의 방법이 있습니까?
장자' 에는 어떤 양생의 방법이 있습니까?
첫 번째는 "적은 사람" 입니다. 장자는 사유가 만병의 근원이라고 생각한다. 만약 한 사람이' 사적인' 자를 우선으로 하고, 시시콜콜 따지고, 득실을 앓고, 하루 종일 평온하지 못하면, 반드시 문제가 심각해질 것이다. 그는 "내 생명은 무한하지만 내 지식은 무한하다" 와 "침묵은 질병을 보완할 수 있다" 는 통찰력, 즉 인간의 생명은 제한적이지만 지식은 무한하다는 것을 제시했다. 자연에 순응하고, 이름을 구하는 마음에서 벗어나면, 정신도 안심이 된다. 그래야' 양생, 보양, 안도년' 을 할 수 있다. 프라이버시가 적으면 장수를 초래할 수 있다.
이어' 욕망이 부족하다' 는 것이다. " 장자는 "사람은 욕심을 멈출 수 없고, 종종할 수 없다" 고 생각하는데, 방종은 고민과 질병을 초래할 수 있다. 그는 소성욕은 정신과 마음을 해치지 않고, 식욕은 정신과 마음을 해치지 않으며, 소관욕은 슬퍼하지 않을 것이라고 제안했다.
다시 "정적" 입니다. 장자는' 정중양생' 을 주장하며, 늘 사람들에게 머리, 마음, 몸과 소나무를 요령으로 하는 선수를 배우라고 권한다. 그는 사람이 하루 종일 조용히 할 수 없고, 생각을 벗어날 수 없다면 병이 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사람들이 자신의 자제력을 연마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감정이 격할 때 수시로 기회를 만들어 냉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낙관주의" 입니다. 장자는 "화목하고 다르고, 애락이 없다" 고 주장하고, 낙관적이고 활달하며, 청춘이 영원히 주둔한다. 그는 수택의 꿩이 즐겁고 낙관적이어서 살 수 있다고 비유했다. 새가 새장에 갇히면 깃털은 시들고, 의기소침하고, 머리도 노래를 부를 줄 몰라 살기가 어렵다. 사람이 정신적 우울증에 갇히면 슬프고 건강에 해롭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