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자성어 - 성어는 너무 많이 생각하는 것을 묘사합니까?

성어는 너무 많이 생각하는 것을 묘사합니까?

질문 1: 너무 많은 꿈을 생각하는 성어를 묘사한다.

(중국 성어)

환상, 속칭 비현실적인 생각. 예를 들어 단목련의' 조설근' 19: "아들을 만지면 백일몽이다. 네가 그를 무시하면 괜찮아.

의역

판타지 (양용 성어) 불교는 원래 초상사유가 달성할 수 있는 경지를 가리킨다. 이후의' 환상' 은 사상이 신비하고 허황된 경지에 들어가는 것을 가리킨다. 현실에서 벗어나 환상이 이룰 수 없는 일도 형용한다. 대담하고 기괴한 생각이라고 할 수 있다. (이 단어는 종종 경멸적인 의미로 사용된다)

"옳고 그름": 불가는 보통 사람이 도달할 수 없는 경지를 가리킨다. 본의: 매우 신비하고 허황된 곳을 떠올렸는데, 지금은 현실에서 벗어나 환상이 이룰 수 없는 것을 비유하고 있다.

문법

주제 유형; 술어, 목적어, 부사로 삼다. 중성어.

청나라? 이 "관직현형" 제 47 회: "사형이 이렇게 재주가 있다니, 정말 기상천외하다!" 왕삭은 "동물이 사납다": "이런 환상은 나를 심신이 지치게 하고, 자주 하룻밤 자고 깨어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동의어

환상, 희망 찬 생각, 불안, 방황 망상, 기발한.

반의어

착실하고 듬직하다.

등롱에 쓴 수수께끼

사념이 없다

질문 2: 너무 많이 생각하는 사자성어 5 점이 위태롭다는 것을 형용한다.

불필요하거나 근거가 없는 불안과 걱정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해명

치: 주조 제후국의 명칭은 중국 역사상 하조부터 전국 초년까지의 제후국으로, 중화대지의 오래된 방국이다. 그것의 역사는 여름 초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한하 민족이 설립한 것으로, 국가는 1500 여 년간 계속되었다. 이 군주는 우의 직계 후예이다. 다른 말로 하자면, 제나라와 월국공은 같은 종인데, 일맥상승이다. 주나라 초년에 제나라 나라가 재건되었다. 상조가 멸망한 후 하조 개국 군주 우의 후예를 찾다. 그래서 그는 계동의 빌딩공을 찾아 티치 (하남 개봉기현) 로 파견되어 제나라를 이어받아 하조 군주에게 제사를 지내는 일을 주관했다. 제나라 왕실은 중국 출신이고, 하상주 제후국은 줄곧' 하이군민' 의 방법을 따르고 있다. 제무제 11 년 (기원전 740 년), 제나라는 구용 (이하남기현) 에서 제나라와 노국 사이의 순한 지역으로 이주하여 제나라를 재건했다. 서부 주말은 송나라에게 시간 낭비이다. 걱정: 하늘이 무너질까 봐 걱정이에요. 하늘이 무너질까 봐, 잘 못 먹고 잘 수 없다. 불필요하거나 근거가 없는 불안과 걱정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예문

청대 소항창' 수비수기 시사' 시: "소식조차도 사실이 아닐 수도 있고, 사람들은 걱정이 있다."

정 "자서": "이 세대의 대공가의 우의는 실로 그렇지 않다." 광동극 관한경.

많은 어머니들이 아이의 행복에 대해 자주 걱정한다.

그들은 전형적인 비관주의자로 기우를 좋아한다.

거의 모든 경제학자들은 이러한 우려가 근거 없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경제 성장이 주범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출처

전국시대 이어구의' 열자' 중 열자, 일명 우구 (일명' 열구',' 과구') 는 전국 초기의 사상가였다. 그는 노자 장자에 이어 도가 사상의 또 다른 대표인물로, 정국보전 (오늘 하남 정주) 인 정묘공과 동시대이다. 정주성동 30 리의 우전향 우전촌 북쪽에 열자묘가 하나 있다. 그의 학술은' 황제의 노자' 에서 유래하여 무위로 통치한다고 주장했다. 한말 반고' 예문지' 도교 부분에는 8 권' 열자' 가 있다. 일명 서충경 (기원전 450 년부터 기원전 375 년까지 기록) 으로 알려진' 열자' 는 중요한 도교 고전이다.

열자는 평생 도덕학습에 힘쓰고, 스승은 관인자, 호추자, 노상, 지백고자 등에서 일한다. 그는 정사십 년 동안 은거해 명리를 구하지 않고 묵묵히 불법을 수행했다. 책임 성과 책임을 제창하고 아무 일도 하지 않는다. 그는 20 권의 책을 썼는데 10 만 자를 넘었다. 오늘날, 전서, 중니, 당웬, 양주, 푸설, 황제, 주무왕, 모롱봉을 포함한 여덟 권의 책이 있지만 나머지는 모두 잃어버렸다. 그중에는 100 여 개의 우화가 있는데, 예를 들면 황제의 유랑, 어리석은 사람이 산을 옮기고, 과보의 하루, 걱정스러운 고민 등이 있다. , 매우 흥미롭고 의미가 있으며 생각을 자극합니다.

암시

제나라 는 세계 붕괴 에 대해 우려하고있다, 죽음을 보내, 침식을 잊는다. 상대방을 걱정하는 사람은 알고 있기 때문에 이렇게 말한다. "세상에, 누설할 곳이 없어. 허리를 굽혀 기지개를 켜고 하루 종일 하늘에 멈춘다면, 왜 떨어지는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있습니까? " 그 남자는 말했다: "네디에게 무슨 일이 일어 났습니까? 클릭합니다 여명 (WHO) 는 "땅이 귀를 쌓고, 네 가지를 보충하고, 아니 (죽은) 덩어리는 없다" 고 말했다. 만약 네가 한 걸음 앞으로 가서 하루 종일 땅바닥에 멈춘다면, 왜 걱정할 필요가 있겠니? " 포기한 사람은 행복하고, 아는 사람은 행복하다.

-(전국 시대? 열옥코우 열자? 전서

위의 이야기에 따르면, 나중에 사람들은 이 성어를' 기우천' 으로 끌어들였다. 그것의 주된 의미는 사람들이 비현실적인 것들에 대한 걱정에서 깨어나게 하는 것이다. 그것은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는 뜻과 대체로 같다

질문 3: 너무 많이 생각하면 불안으로 이어진다. 어떤 성어로 걱정을 표시합니까?

이 질문에 대답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괜찮으시다면 오른쪽 위 구석을 클릭해서 받아주세요 ~

질문 4: 사람을 묘사하는 데는 많은 생각이 있다.

후설암

[해석] 후: 혼란; 마음대로 하세요. 비현실적입니다. 기초가 없는 환상.

[언어] 송? 주씨의' 사이토 유자책'? 본문: "나는 조용히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항상 생각하고 있습니다. 내가 어떻게 걱정하겠어! "

[발음] 혼란; "L n" 으로 읽을 수 없습니다.

[모양 차별화] 후진타오; "붙여넣기" 를 쓰지 않습니다

[가까운 의미] 한 편의 희망

어떤 일을 확신하다.

[용법] 수확이 없는 생각을 묘사한다. 일명' 헛된 생각' 이라고도 불린다. 일반적으로 술어, 목적어 및 정어로 쓰인다.

[구조] 조합식.

[차별화 및 분석] ~ 그리고 "기발한"; 모두' 비현실적인 꿈'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 "혼란스러운 생각" 을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기발한"; 이상하고 황당무계하게 생각하다.

질문 5: 너무 많이 생각하지 말고 평온한 생활이 좋다고 하는 말이나 성어나 경구는 무엇입니까? 숙어

만족은 늘 즐겁다.

무지는 일종의 행복이다

자신을 다른 환경에 적응시키다

자연 발전을 내버려 두다

조화, 행운.

하늘의 뜻에 복종하고, 만족은 늘 즐겁다

[현문]

때때로 명중이 있을 때가 있으니, 항상 강요하지 마라.

시비는 단지 말을 많이 하기 위해서일 뿐, 고민은 모두 강인하기 위해서이다.

만약 네가 오늘 술에 취한다면, 너는 내일을 걱정할 것이다.

결국, 모든 것이 해결될 것이다. 네가 다리를 건널 때, 너는 그것을 통과할 것이다.

어떻게 사람을 만족시킬 수 있습니까? 그러나 나는 내 마음을 떳떳하게 해 달라고 부탁했다.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없는지 알고, 하고 싶다.

한 아들에게는 모든 것이 충분하지만, 빚에 있어서는 가벼운 것은 없다.

모두 인연이라 어쩔 수 없는 것은 없다.

금은 비싸지 않고 행복은 더 값어치가 있다.

그러나 나는 나의 직책을 유지할 수 있고, 생활의 고민은 없다.

항상 옳고 그름이 있고, 자연을 듣지 않으면 아무것도 없다.

모든 것은 운명으로 정해져 있다.

입에서 나오는 대로 함부로 지껄이고 실제에서 벗어나다

명염

사명을 모욕하지 않고, 법정 앞에 꽃이 피는 것을 보아라. 나는 머물거나 머물지 않고 하늘의 구름을 바라보고 있다.

인터넷 언어

모든 것이 허무하다

질문 6: 너무 많은 사람들이 꿈을 꾸는 성어를 묘사한다.

(중국 성어)

환상, 속칭 비현실적인 생각. 예를 들어 단목련의' 조설근' 19: "아들을 만지면 백일몽이다. 네가 그를 무시하면 괜찮아.

의역

판타지 (양용 성어) 불교는 원래 초상사유가 달성할 수 있는 경지를 가리킨다. 이후의' 환상' 은 사상이 신비하고 허황된 경지에 들어가는 것을 가리킨다. 현실에서 벗어나 환상이 이룰 수 없는 일도 형용한다. 대담하고 기괴한 생각이라고 할 수 있다. (이 단어는 종종 경멸적인 의미로 사용된다)

"옳고 그름": 불가는 보통 사람이 도달할 수 없는 경지를 가리킨다. 본의: 매우 신비하고 허황된 곳을 떠올렸는데, 지금은 현실에서 벗어나 환상이 이룰 수 없는 것을 비유하고 있다.

문법

주제 유형; 술어, 목적어, 부사로 삼다. 중성어.

청나라? 이 "관직현형" 제 47 회: "사형이 이렇게 재주가 있다니, 정말 기상천외하다!" 왕삭은 "동물이 사납다": "이런 환상은 나를 심신이 지치게 하고, 자주 하룻밤 자고 깨어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동의어

환상, 희망 찬 생각, 불안, 방황 망상, 기발한.

반의어

착실하고 듬직하다.

등롱에 쓴 수수께끼

사념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