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자성어 - 고대인들은 성어를 쓸 줄 아나요?
고대인들은 성어를 쓸 줄 아나요?
역사적 출처:
성어는 대부분 국책초책의' 스미스', 연책의' 도요새', 일제의' 화뱀발', 여춘추찰진의' 조각주', 한비자남의' 자기 모순' 과 같은 연원이 있다. 초목 모두 병사' 는' 진서',' 일석이조' 는' 북사 성전',' 향구검' 은' 당서 이전' 에서 나온 역사 이야기이다. 고서를 가로채는 것에 관해서는,' 상서 판경' 의' 질서' 와 같은 4 자 성어를 많이 사용한다. \ "주오 zhuan \" 공직 13 년 에서 자기 연민; "장자 어부" 를 보면 저도 공감합니다. 어부로부터 저도 동감합니다. 진대 갈홍의' 포박자 통신' 에서 저도 공감합니다. "가슴에 대나무가 있다" 는 송대 수시 "산골짜기 자유화죽", "화죽이 가슴보다 앞서야 한다" 등에서 따온 것이다. 다른 고대 문장을 쓰는 문장이 너무 많다. 예를 들어, "우국" 은 "시경" 에서, "외강중간" 은 "좌전" 에서 나온다.
사람들 입에서 흔히 쓰이는 4 자 사자성어도 성어로 분류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씹는 글자',' 진흙을 끄는 물',' 순음',' 아니요, 아니요, 아니요, 아니요, 아니요, 아니요, 아니요, 아니요, 아니요, 아니요, 아니요, 아니요
성어는 일반적으로 4 자 형식이며, "50 보 웃음 백보", "속도를 원하면 달지 않는다", "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다" 와 같이 적지 않다. 성어는 일반적으로 4 자격을 사용하는데, 이는 중국어 자체의 구문 구조와 고대 중국어의 단음어와 관련이 있다. 대부분의 성어는 불교에서 나온다.
세상 자비, 자화자찬, 자화자찬, 마소라 수리, 유일한 법, 몸소, 육순 유지, 자랑, 지심, 영혼, 행색이 총총히, 편리한 문, 물 속에서 달을 건져내고, 물이 온몸에 넘치고, 공덕이 무량하고, 중도에 출가하며, 반근팔냥 자업자득이고, 발우가 전해지고, 뱀의 마음은 뱀의 입과 같고, 부처님은 손님처럼 존경하고, 도둑은 마음이 허술하다. 악마는 외도를 쓰고, 머리를 쓰고, 벽돌을 던져 옥을 끌어들이고, 꽃에 미소를 짓고, 도살칼을 내려놓고, 밭에서 부처가 되고, 문을 따라 그릇을 들고, 금강을 노려보고, 용무부지런하고, 모두 기뻐하며, 붉은 먼지를 간파하고, 고난은 끝이 없고, 꽃을 빌려 부처를 바치고, 편길로 왼쪽으로 간다.
그래서 고대인들은 사자성어를 만들고 사용하며 현대인보다 훨씬 낫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