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자성어 - 잘못된 문을 찾는 성어.
잘못된 문을 찾는 성어.
삼군은 멋있을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공추
모든 좋은 책을 읽는 것은 많은 고상한 사람들과 대화하는 것이다. 데카르트
고난은 인생의 선생님이다. 고난을 통해 우리는 기쁨으로 나아간다. -베토벤
숲에서 낚시를 하는 대신, 물러나서 그물을 맺는 것이 낫다. -"한서 사기 동중서 열전"
여러분, 누가 삶을 사랑하지 않습니까? 삶을 사랑하고 집단을 사랑하다. -추근
제비가 숲에서 놀고 있는데, 그들은 백조와 함께 수영하는 방법을 안다. -조식
공부는 영원히 늦지 않을 것이다. 골키
붕새는 하루 바람 따라 하늘로 치솟았다. -이백
천재가 형성하는 결정적인 요소는 근면해야 한다. -곽말로
미리 걱정하는 것을 미리 생각하고 계획하는 것으로 바꾸자! 익명
일에 전념하여 뜻을 행하고, 업종이 넓고 근면하다. 익명
위대한 작품은 힘으로 완성한 것이 아니라 견지로 완성한 것이다. -존슨
100 번 넘어져도 101 번 일어서야 한다. -장 하이디
노력하지 않으면 속효를 구하고, 결국 며칠밖에 자랑하지 않고, 늘 오는 어색함. 정판교
많은 비밀을 배우는 것은 한꺼번에 많이 배우지 않는 것이다. -로크
한 사람의 일생과 운명을 결정하는 것은 단지 한 순간이다. -괴테
어려움을 극복하는 것이 승리의 기회이다. 처칠
베트남인의 큰 장점 중 하나는 그들이 불리하고 어려운 처지에서 꾸준하다는 것이다. -베토벤
가장 무서운 적은 확고한 신념이 없다는 것이다. -프랑스
실패란 무엇입니까? 실패는 더 좋은 곳으로 가는 첫걸음이다. 필립스
의지의 목표는 자연계에 존재하지 않고 생활 속에 존재한다. 무사 소로가 성실하다.
교양 있는 머리의 첫 번째 상징은 질문을 잘하는 것이다. -플레하노프
너는 먼저 자신을 존중해야 다른 사람이 너를 존중할 수 있다. 익명
만약 우리가 이미 최악의 상황을 받아들였다면, 우리는 잃을 것이 없다. 카네기
총명한 사람은 귀가 길고 혀가 짧다. -프라이거
그러므로, 뜻을 세우는 자도 배움의 마음이다. 학자로서, 이것도 결심의 문제이다. -왕양명
새들은 높이 날기 전에 날개를 펄럭이고, 사람들은 진보하기 전에 배운다. -리 조 쩡
가슴에 큰 뜻을 품다. -제갈량
인생은 게임이 아니다. 우리는 마음대로 포기할 권리가 없다. -레프 톨스토이
좋은 책 한 권을 읽는 것은 고상한 사람과 이야기하는 것과 같다-괴테.
나의 장신은 나이와 같은 해에 죽지 않았다. 설령 내가 죽는다 해도 나는 유령 현자가 될 수 있다. -육유
이미 정한 사업에서 배회하지 마라! 파스퇴르
좋은 기회는 게으름에는 쓸모가 없지만, 노력하면 가장 평범한 기회를 좋은 기회로 바꿀 수 있다. -니체
고생을 할 의지가 있는 사람은 누구나 어떤 목표도 달성할 수 있다. -미남드
천추백련, 남동풍 서북풍. 정판교
인내와 끈기는 고통스러운 일이지만, 점차 너에게 수익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오비데 로마 시인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나 어려움을 기회로 바꿀 수 있다. 처칠
고난을 겪고 기쁨으로 나아가다. -베토벤
만약 네가 결심이 없다면, 너는 결국 쓸모가 없을 것이다. -주
네가 부단히 노력하여 꾸준히 분투한다면, 네가 정복할 수 없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세네카
위대한 일은 힘에 의한 것이 아니라 인내에 의한 것이다. -존슨
사람의 활동은 이상적인 인센티브가 없으면 공허하고 보잘것없게 된다. 체르니셰프스키
날마다 천리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자주 하면 천두만서가 두렵지 않다. 김영
성공의 끈기는 실패의 끈기보다 더 중요하다. --프랑스 작가 라 로시포코
나는 우울증이 무엇인지 전혀 모른다. 만약 내가 실패한다면, 나는 돌아올 것이다. 미래는 내가 열심히 창조한 것이다. -쑤 텔리
의지가 순종적이라면, 어느 정도든 폭력을 조장할 것이다. -단테
연기처럼, 지난 일은 잊고, 마음속으로는 사심이 없다. 도주 1, 팔선교차-각자 신통을 드러내다. 2. 진흙보살이 강을 건너다-자신을 지키기 어렵다.
3, 넓은 콩 꽃-검은 마음 4, 공자 감동-만 권 책 (손실)
5. 뚝배기를 깨뜨립니다. 밑바닥 6, 우산을 쓴 스님-무법입니다.
7. 평양호락-개에게 괴롭힘을 당하다. 8. 뱀을 그려 발을 더한다-필요 없다.
9, 현에 화살표-머리 10, 우물 안 개구리-근시안.
1 1, 바다에서 바늘 찾기-찾을 곳이 없다 12, 대나무 바구니에서 물을 길어
13, 천창을 열고 밝게 말하십시오. 14, 다리를 건너면 곧습니다.
15, 나방이 불을 질렀습니다-자살 16, 100 미터 달리기-분초를 다투다.
17, 모종을 뽑는 것은-서둘러 18, 적을 만나는 것-특히 부러워한다.
19, 참깨꽃-20, 새 관리가 취임했습니다.
2 1, 눈먼 점등-토끼의 꼬리가 자라지 않는다.
23. 너는 닭을 훔칠 수 없다-밥을 먹어라. 24. 왕부인은 오이를 판다. 자기 판매, 자화자찬을 한다.
너는 호랑이의 엉덩이를 만질 수 없다. 26. 누가 감히 호랑이로 차를 당길까?
27. 쥐가 거리를 건너는데, 모두들 소리를 지르고 때린다. 28. 참새는 작지만 여러 가지 장기가 있습니다.
29. 벽의 초가지붕-
3 1, 새옹지마가 어떻게 비복을 알 수 있습니까? (32), 한신, 점병-다익선.
33. 스님 장은 어찌할 바를 몰랐다. 34. 아무리 빌려도 어렵지 않다.
(35), 고양이 울음 쥐-악어 눈물 36, 만두 찢어짐-들소.
37. 멜대 짐바리-일심으로 양끝을 매달다. 38. 쇠귀에 거문고를 타는 것은 헛수고이다.
39. 팔선모임-신과 대화 40. 축배 패왕-안 하면 해.
4 1, 판자못-42 를 뛸 수 없고, 등 뒤에서 북문을 메고-매를 얻어맞았다.
(43), 짚 램프-부주의 (핵심) 44, 죽순 출토-일일 리터.
(45), 식칼로 두부를 썰다-46.
47. 고산 드럼-사방이 유명하다 (부르다) 48. 개가 여동빈을 물다-나는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모르겠다.
49. 관공은 밀성으로 갑니다. 교만한 자는 반드시 패배합니다. 50. 철로 만든 수탉은 무일푼이다.
5 1, 계란이 석두 만지기-제멋대로인 52, 강태공이 낚시를 합니다.
(53), 수박 껍질을 밟는다-어디로 미끄러지는가-54 개, 15 개 물통으로 물을 길렀다-일곱 개, 여덟 개.
55. 쥐가 풀무를 드릴합니다. 양쪽이 바람을 쐬고 있습니다. 56. 청산이 있어 땔나무가 없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57. 문틈을 통해 사람을 본다-사람을 낮게 본다. 58. 진흙보살이 강을 건넜는데, 스스로 지키기 어렵다.
59. 쏟아진 물은 거두어들일 수 없다. 60. 당나귀를 타고 노래책을 읽다-두고 보자.
6 1, 천리 거위털 보내기-예의와 애정이 무겁다. 62, 고기만두가 개를 때린다.
63. 산에는 호랑이가 없다. 원숭이가 대왕이라고 부른다. 64. 누구나 사마소의 심장을 알고 있다.
65. 조카가 등불을 켜다-옛 규칙 (삼촌) 66. 거북이는 이 무게를 먹기로 결심했다.
67, 비뚤어진 입 이야기-경사 (악) 는 68, 쪽파 무침 두부-청백하다고 말했다.
(69), 어린 중이 경을 읽다-70, 주유가 황뚜껑을 때린다-희망찬 생각.
7 1, 오리를 쫓아다니다. 힘들고 비위를 맞추지 않는다. 72, 롤링 핀으로 불-나는 아무것도 모른다.
73, 맹인 안경 착용-장식 74, 원숭이 낚시 달-바쁜.
75. 수재는 병사들을 만났다. 세 명의 악취장이가 제갈량보다 낫다.
77. 어린 중이 경을 읽다. 무심코 말했다. 78. 스님의 사제-그물이 열려 있다.
79. 설에는 장가를 간다-문앞 쌍희임문 80. 귀머거리가 벙어리를 보는 것은 개의치 않는다.
8 1, 리벳 구리-하나는 하나, 하나는 두 개-82, 대나무 장대를 메고 골목에서 직진합니다.
83. 쓴 물집 황련-쓴 물과 쓴 물 84. 내가 케이블을 풀면, 네가 배를 밀면, 그냥 내버려 두어라.
85. 양파를 돼지의 코에 넣는다. 코끼리로 가장한다. 86. 정부 관원만이 방화를 허락받았고, 사람들은 불을 켜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다.
87. 저팔계는 거울을 본다. 안팎은 사람이 아니다. 88. 연날리기가 고장 났어요. 희망이 없어요.
89, 연못 폭풍-큰 90, 빛 없이 이야기-검은 말을 한다.
9 1, 역풍이 물을 거슬러 배를 타고-92 를 억지로 버티고, 팔선과의 바다를 건너는 것-각자 신통을 드러내다.
93. 일본인은 높은 모자를 쓰고-큰 옷을 입는다. 94. 불신전에 가서 비를 구하다. 잘못된 문을 찾는다.
95. 루반 앞에서 도끼를 놀다-눈도 눈도 구슬도 없다 96. 노부인은 탕위안을 먹었다. 삼켰다.
97. 햇빛 아래 폭우-거짓된 느낌 (맑은 날) 98. 양머리를 걸고 개고기를 팔다-가짜 감정.
99. 수염을 기르고 강을 건너다-너무 겸손하다 100, 노래를 부르지 않고 노래를 보지 않는다-터무니없다.
10 1, 태산 정상에서 일출을 바라보다. 102 를 멀리 바라보고, 등롱을 켜고 나무를 베고 있다.
103, 등롱을 들고 광산을 내려간다.-차근차근 104 로 들어가 무대에 뛰어올라 흥청거린다.
105, 차 계단을 밀고-허들 하나-106, 가마를 탄 큰 아가씨-처음
107, 한푼도 빌려주세요. 108, 밀대로 불을 지르는 건 아무것도 없어요.
109, 창가에 나팔을 부는 유명한 1 10, 게 길 건너-패러디.
1 1 1, 신발 송곳 없음-바늘 (참) 줄 1 12,;
1 13, 귀머거리 귀-장식114,21하늘에 닭 없음-나쁜 사람
1 15, 황련은 빙탕을 삶는다-단 * * 쓴맛 1 16
1 17, 용왕묘가 물에 잠겼습니다. 1 18, 목수가 도리깨-자해를 했습니다.
1 19, 한밤중에 포포-놀라운 120, 비행기 점화-휘황찬란하다.
이 늙은 쥐는 거리를 건넜다. 모두가 소리를 지르고 있었다. 뿔에 기름을 바르다-뾰족하고 미끄럽다.
늙은 호랑이의 입에서 이빨 하나를 뽑다-모험. (토끼) 꼬리-길지 않을거야.
(용) 왕이 바다를 건너 고향에 가다. 7 인치 (뱀) 를 쳐서 열쇠를 찾다.
(말) 꼬리에서 밧줄을 꼬다. 적합하지 않다. 개고기를 팔기 위해 (양) 머리를 매달아 라-명목상.
(원숭이) 거울을 봐-잊어 버려. (닭) 계란 터치 석두-자기 할 수 없습니다.
쥐를 잡아라-너 자신의 일을 잘 관리해라. (돼지) 거울을 보세요. 안팎은 모두 인간입니다.
유비 () 가 성씨를 방문하다-모공 석조조 () 를 방문하다-회고 () 감정
공명은 위연 () 을 잘라 칼을 빌려 관우 () 를 죽이고 밀성 () 으로 갔는데, 죽음이 눈앞에 닥쳤다.
관대사는 회의에 갔다-직남 장비 () 가 관우 () 를 욕했다-오해
조조 () 는 화투 () 를 죽이고, 덕으로 원한을 갚고, 제갈량 () 이 앞장서서 돌격하여 진진하였다.
공명의 공성계-위험에서 벗어나 관공이 조조조에게 항복한다-조조의 마음 속에, 한나라의 마음 속에 있다.
춘련집금
첫 번째 부분: 문 코로새, 세 핑안.
두 번째 부분: 육랑앵무새 금수춘
1 부: 욕실의 봄바람이 아름답다.
결론은 호랑이 새가 서로 경쟁한다는 것이다
1 부: 매년 은호수인들은 매우 흥분된다.
요점: 봄에 못생기지 마세요.
첫 번째 부분: 소 페마장 풍년.
한마디: 호랑이가 용솟음치는 역사가 유구하다.
첫 번째 부분: Niu feima zhuangjia 하우스
한마디: 후약룡탱 곳곳 봄.
첫 번째 부분: 소 가루의 밀레니엄 번영과 번영
한마디: 호타오복호 신춘
첫 번째 부분: 소 분말 4 발굽이 금수 장면을 엽니 다.
2 부: 날개가 있는 호랑이는 폭풍이 될 것이다.
첫 번째 부분: 소 경작 녹색 야생 zang qianren
한마디: 호랑이 울음소리 청산만모용
첫 번째 부분: 소 경작과 보야가 점점 더 강해지고 있다.
2 부: 타이거 포효산 마이
첫 번째 부분: ganyuan yunqi sanyang 대만
한마디: 떠우빙이 은만 순호로 돌아온다
첫 번째 부분: 번영 한 사람들의 정신은 강하다.
한마디: 호약기봉, 기세가 웅장하다
첫 번째 부분: 세계 행복과 평화.
두 번째 부분: 호랑이의 해는 행복한 봄입니다.
첫 번째 부분: 사람들이 호랑이의 해에 들어가도록 격려하십시오.
2 부: 문에 봄을 더해 봄을 빛나게 한다.
첫 번째 부분: 사람들은 야망을 더하고 날개를 더합니다.
두 번째 부분: 설무, 풍년, 연무, 춘무
첫 번째 부분: 사람은 유효하고 황소는 자중하다.
한마디: 윤호 10 세가 더 강하다.
첫 번째 부분: 산과 물의 아름다운 풍경.
한 마디: 호랑이 점프, 드래곤, 태양과 달 새로운
제 1 부: 사해용 탱지
두 번째 부분: Qianshan 호랑이 포효, 화려한
첫 번째 부분: 보편적 인 Sanjiang 봄의 숨결
두 번째 부분: 수백만 가구의 호랑이 가스
제 1 부: 사해에서 호랑이의 해를 경축하다
한 문장: 큐슈 잉저 왕위 pengcheng
첫 번째 부분: 새해 좋은 소식이 더 좋습니다.
한마디: 길은 양지쪽에 있고, 말은 발굽을 분발한다
숙어 이야기-이웃 해적 도끼 의심
옛날에 한 시골 사람이 도끼 한 자루를 잃어버렸다. 그는 이웃집 아들이 훔친 줄 알고, 그 사람의 말과 행동을 도처에서 살피며, 보면 볼수록 그 사람이 도끼를 훔친 도둑처럼 느껴졌다. 나중에 도끼를 잃어버린 사람이 도끼를 찾았다. 원래 그는 며칠 전에 산에 올라가 나무를 베다가 실수로 계곡에서 길을 잃었다. 도끼를 찾은 후 그는 또 이웃의 아들을 만났다. 그를 다시 보세요. 그는 도둑처럼 보이지 않는다.
이웃의 도끼를 의심하다: 사실을 중시하지 않고, 일에 대해 의심을 품다.
두 번째 단계인 "어린 모종을 격려하라"
춘추시대에는 송나라에 농부가 있었다. 그는 항상 밭의 농작물이 너무 느리게 자라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오늘과 내일 이틀간 그들을 보러 갔는데, 어린 묘목이 여태까지 자라지 않은 것 같다. 그는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무엇이 그들을 더 높고 빨리 자라게 할 수 있을까?
어느 날 그는 밭에 와서 한 그루씩 모종을 뽑았다. 한 그루 한 그루 한 그루씩 대량의 모종을 뽑아 큰 힘을 썼다. 그가 묘목을 뽑은 후, 그는 기진맥진했지만, 그는 매우 기뻤다. 집에 돌아오자 나는 자랑했다. "오늘 피곤해 죽겠어요. 나는 묘목이 몇 인치 자라도록 도왔다! 클릭합니다 "이 말을 듣고 그의 아들은 급히 밭으로 달려가 밭의 모종이 모두 죽은 것을 발견했다.
3. 구제 불능이에요
주조에는 부판 라는 귀족이 있다. 부판 들은 시 방면에 재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국가 사무를 잘 관리한다. 나중에 그는 주려왕 옆에서 국가 사무를 처리하는 것을 도왔다. 그러나 주려왕은 오만하고 법을 곡해한다. 간신은 온갖 수단을 다 써서 비위를 맞추려고 한다. 부판 는 퉁명스럽게 그에게 충고하고, 국가 대사의 폐단을 나란히 열거했지만, 이 간신은 주려왕의 귓가에 그의 험담을 했다. Zhou Liwang 은 매우 부판 피곤 합니다. 그 이후로 간신이 들락날락하며 부판 무시를 했다. 부판 () 는 매우 화가 나서 시 한 수를 썼는데, 나중에 시경 () 에 수록되었다. 시에서 간신을 비난하며 말했다. "악행은 구제할 수 없다!" "
"구제 불능": 병이 골병에 걸려서 약을 구할 수 없다. 후자의 비유는 일이 구제 불능이 될 정도로 나쁘다.
승풍파랑
고대 남북조 때 송국에는 종기명이라는 장군이 있었다. 그는 어려서부터 용감하고 야심이 있었다. 어느 날 종이의 삼촌이 그의 야망이 무엇인지 묻자 종이가 대답했다. "나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싶다." 내가 모든 장애물을 뚫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는 뜻이다. 각고의 공부와 열심히 일한 끝에 종이는 마침내 선전할 수 있는 장군이 되었다.
나중에 사람들은'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쳐나가는 것' 으로 어려움에 대처하는 정신을 묘사하였다.
5. 물 한 층
남북조 때 북방의 북주와 남방의 진국은 장강을 경계로 했다.
수나라 황제, 북주 총리, 폐주 경제, 자립 황제, 수나라 건립.
그는 진국을 멸하기로 결심하고, "나는 전국민의 부모님이다. 허리띠처럼 좁은 장강이 있기 때문에, 나는 남방 사람들이 고생하는 것을 보고 그들을 구하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나중에 사람들은' 일대의 물' 을 사용하여 두 곳이 서로 가깝고 좁은 수역이 하나밖에 없다는 것을 묘사하였다.
6. 높은 산유수
춘추시대에는 유백아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음율에 능통하고 금예가 뛰어나다. 그때 그는 유명한 피아니스트였다. 유백아가 젊었을 때, 그는 매우 총명하고 공부하기를 갈망했다. 그는 일찍이 다른 사람에게서 배운 적이 있고 피아노 기술도 수준에 이르렀다. 그러나 그는 항상 자신이 모든 것에 대한 감정을 뛰어난 방식으로 표현할 수 없다고 느꼈다. 보아의 선생님은 그의 생각을 알고 배를 타고 동해의 봉래도로 갔다. 그래서 그는 자연의 경치를 감상하고 바다의 파도 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보아는 고개를 들어 파도가 세차게 일고 물보라가 튀는 것을 보았다. 바닷새가 울부짖으며 노래하고 있다. 숲 속의 나무들이 울창하여 마치 선경에 들어가는 것 같다. 자연의 조화되고 아름다운 음악이 내 귓가에 솟아오르는 것처럼 묘한 느낌이 저절로 생겨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그는 어쩔 수 없이 피아노를 연주하고, 소리는 마음대로 돌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거문고 소리에 녹여, 보아는 전례 없는 경지를 체험했다. 선생님은 그에게 "너는 배웠다. 클릭합니다
어느 날 밤 보아에서 배를 저었다. 청풍명월을 맞으며, 그는 생각이 만만치 않아, 다시 한 번 거문고를 연주했고, 거문고 소리가 은은히 울려 퍼지며 점점 가경으로 접어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갑자기 나는 누군가가 해안에서 비명을 지르는 것을 들었다. 보아가 소리를 들었을 때, 그는 배에서 나와 한 나무꾼이 해안에 서 있는 것을 보았다. 이 사람이 지음이라는 것을 알고, 즉시 나무꾼을 배에 초대하여 흥겹게 그를 위해 연주했다. 보아가 산을 찬양하는 곡을 연주하자 나무꾼이 말했다. "얼마나 좋을까! 웅장하고 장엄하며, 태산처럼 하늘을 찌를 듯이 우뚝 솟아 있다! " 그가 급증하는 파도를 연주할 때 나무꾼이 말했다. "얼마나 좋을까! 끝없이 넓게 펼쳐져, 마치 세차게 흐르는 물, 끝없는 바다를 보는 것 같다! " 보아는 흥분해서 흥분해서 "지음! 클릭합니다 너는 정말 나의 지기이다. \ "이 나무꾼 은 종기 입니다. 그 이후로 두 사람은 아주 친한 친구가 되었다.
이 이야기는 열자 당원에서 온 것이다. 고산 흐르는 물' 이라는 성어는 지음과 아름다운 음악을 비유한다.
7. 한 단어의 선생님
문장 중 매우 중요한 단어를 시정하는 선생님을 가리킨다.
이 언어는 송대 도악' 오대사 보보' 에서 나왔다.
당대는 중국 봉건 사회 발전에서 매우 번영한 시기이며, 문학예술도 매우 발달했는데, 그중에서도 시가 가장 대표적이다. 당시에는 시인이 많았을 뿐만 아니라 시가도 많았고, 예술과 콘텐츠 수준도 높았습니다.
당시 수많은 시인 중 척적 시인이 있었다. 어느 겨울, 그는 대설 후 원야에서 매화가 자랑스럽게 피는 것을 보고, 초겨울에 만개한 매화를 읊기 위해 시' 조매' 를 한 편 썼다. 이 시에는 두 줄의 시가 있다. 눈이 오기 전 마을에는 어젯밤에 몇 개의 지점이 문을 열었다. 글을 다 쓴 후 그는 매우 만족했다.
정곡이라는 사람이 척적 이 쓴 이 시를 보고 이 시의 의의가 아직 소진되지 않았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반복적인 사고와 퇴고를 거쳐, 그는 이 두 구절의 시를 바꾸었다. 깊은 눈의 옛 마을에서 어젯밤에 지점을 열었다. 그는 매화 몇 송이를 피운 이상 조매라고 할 수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정곡의 변경은 숫자를 한 글자로 바꾸고 한 글자만 고쳤지만,' 아침매' 의 주제를 더욱 적절하고 시의 경지를 더욱 완벽하게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정곡에 대한 이런 변화는 상당히 칭찬을 받았는데, 당시 정곡을 자신의 사사라고 불렀다.
정력을 집중하다
옛날에 구라는 기예가 뛰어난 기사가 있었다. 그의 바둑 솜씨는 뛰어나다.
처에는 그와 함께 장기를 배우는 학생이 두 명 있다. 한 학생이 선생님에게 매우 전심전력으로 공부한다. 다른 하나는 없습니다. 그는 장기를 배우기가 쉬워서 진지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선생님이 설명하실 때, 그는 거기에 앉아 있었고, 눈은 바둑을 보고 있는 것 같았지만, 마음속으로는 "지금 야생에서 백조 한 마리를 죽이면 맛있을 것 같다" 고 생각했다. 그는 늘 백일몽을 꾸고 정신이 방황하기 때문에 선생님은 전혀 듣지 않는다.
그 결과, 두 학생은 모두 명사대 교수였지만, 한 학생은 진보가 빨라 유명한 기사가 되었고, 다른 한 학생은 어떤 기술도 배우지 못했다.
응답자: _ Wen _ Wen _- 수습 마술사 2-25 급 13:29
좋은 말을 찾기 위해 그림을보십시오-단서를 따라 무언가를 찾으십시오.
손양에는 아들이 있어 아버지가 쓴' 향마경' 을 읽었다. 그는 말을 두드리는 것이 쉽다고 생각하여 이 책을 들고 도처에서 좋은 말을 찾았다. 그는 책에 그려진 도안에 따라 아무것도 찾지 못했다. 나는 책에 적힌 특징에 따라 찾아갔고, 마침내 책에 적힌 천리마의 특징과 매우 비슷한 두꺼비를 찾았다. 나는 기쁘게 두꺼비를 집으로 안고 아버지에게 말했다. "아빠, 제가 천리마 한 마리를 찾았는데 발굽이 좀 나빠요." 아버지는 보고 참지 못하고 웃으셨다. 그는 아들이 이렇게 어리석을 줄은 생각지도 못하여 유머러스하게 말했다. "아쉽게도 매튜는 점프를 좋아해서 차를 끄는 데 쓸 수 없다." 그런 다음 그는 한숨을 쉬었다. "소위 지도를 따라가는 것이다."
Bole 리뷰 말-재능 발견에 능숙한 사람들을 칭찬하십시오.
하늘에서 말을 관리하는 선녀를 백락이라고 한다. 세계에서 사람들은 말의 우열을 분별하는 데 능한 사람을 백락이라고 부른다.
첫 번째 사람은 버락, 본명 쑨양, 춘추인이라고 합니다. 그의 말에 대한 뛰어난 연구로, 사람들은 그의 본명을 잊어버렸고, 지금까지 그를 간단하게 백락이라고 불렀다.
한번은 백락이 초왕의 의뢰를 받아 하루에 수천 리를 걸을 수 있는 좋은 말 한 마리를 샀다. 백락은 초왕에게 천리마가 보기 드물어서 찾기가 쉽지 않다고 설명했다. 그는 전국을 주유해야 한다. 안심하십시오, 초왕은 최선을 다해 일을 잘 처리할 것입니다.
백락은 여러 나라를 여행하며 명마가 많이 나는 조암을 자세히 살펴보았다. 힘들지만 좋아하는 좋은 말을 찾지 못했다. 어느 날 백락이 제나라에서 돌아왔다. 길에서 그는 말 한 마리가 소금차를 끌고 가파른 비탈길에서 발버둥치는 것을 보았다. 이 마태는 피곤해서 한 걸음 내딛기 어렵다. 백락은 줄곧 말과 가까워서, 참지 못하고 그 앞에 다가갔다. 말이 백락이 다가오는 것을 보았을 때, 그것은 갑자기 고개를 들어 눈을 부릅뜨고 큰 소리로 비명을 질렀다. 마치 백락에게 무엇을 말하려고 하는 것 같았다. 백락은 즉시 그의 목소리에서 이것이 얻기 어려운 좋은 말이라고 판단했다.
얻기 어렵다
동한 말년에 유명한 사람이 있는데, 쌀이라고 하는데 재능이 출중하다. 당시 태중 의사 공융은 그를 특별히 높이 평가하며 한헌제에게 그를 추천했다. 그는 이렇게 썼습니다. "황제의 방과 왕실 주택은 반드시 비범한 보물을 저장해야 한다. 평등하다면 얻기 어렵다. "
헌제는 감히 결정하지 못하고 공융의 추천표를 조조조에게 건네주었다. 카오 카오 사랑 재능, 그래서 미항이를 소환. 나는 미항이 조조를 업신여겼다는 것을 몰랐다, 그에게 매우 무례하다. 조조 는 드럼 을 수집 하기 위해 쌀 탄 을 보내, 연회 에서 손님을 대접 하기 위해 드럼을 치도록 명령했다. 미항이 북을 치며 조조를 욕하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조조를 매우 난처하게 만들었다. 조조는 미형을 경주에 보내 유표를 투항하고, 유표의 손을 빌려 그를 죽이고 싶었다. 예기치 않게, 리우 테이블, 손님 으로 쌀 탄, 협상 또는 발표 때마다, 쌀 탄 은 입장을 표명해야합니다. 나중에 미항이 유표에 대해 불경하다. 유표는 그를 황조부에 비서로 보냈다. 미항이 교만하고 횡포하다. 나중에 그는 마침내 호이에게 살해되었다.
성어 "희한하다" 가 이로부터 와서 매우 희한하고 희한하다고 묘사했다. 대부분 재능 있는 사람을 칭찬하는 데 쓰인다.
절망
주조에는 부판 라는 귀족이 있다. 부판 들은 시 방면에 재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국가 사무를 잘 관리한다. 나중에 그는 주려왕 옆에서 국가 사무를 처리하는 것을 도왔다. 그러나 주려왕은 오만하고 법을 곡해한다. 간신은 온갖 수단을 다 써서 비위를 맞추려고 한다. 부판 는 퉁명스럽게 그에게 충고하고, 국가 대사의 폐단을 나란히 열거했지만, 이 간신은 주려왕의 귓가에 그의 험담을 했다. Zhou Liwang 은 매우 부판 피곤 합니다. 그 이후로 간신이 들락날락하며 부판 무시를 했다. 부판 () 는 매우 화가 나서 시 한 수를 썼는데, 나중에 시경 () 에 수록되었다. 시에서 간신을 비난하며 말했다. "악행은 구제할 수 없다!" "
"구제 불능": 병이 골병에 걸려서 약을 구할 수 없다. 후자의 비유는 일이 구제 불능이 될 정도로 나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