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자성어 - 용문석굴을 묘사한 4 자 성어

용문석굴을 묘사한 4 자 성어

1. 용문석굴을 묘사한 미구 1,' 청명 상하투시우교에서 과암마을까지' 당나라 장계입니다.

용문 저녁 비, 너 동풍생춘. 새소리가 고요하고 꽃이 떨어지다.

낙양용문석굴은 밤에 비가 점점 그치고, 봄의 절기가 와서 너의 산동풍이 끊이지 않게 한다. 관도에는 새소리가 몇 번 울려 주변이 더욱 조용해졌다. 무너진 벽 틈에 들꽃 몇 송이가 피었고, 화장이 이곳의 공허함을 비추었다.

2, "유룡문 봉선사" 당 두보.

하늘은 위사 같고, 구름은 누운 옷에 누워, 아침 시계 냄새를 맡아서 생각을 자극한다.

하늘을 찌를 듯이 높이 솟은 용문석굴은 하늘의 별에 가깝고, 밤에는 봉선사에 입주하며, 마치 구름 위에 누워 있는 것처럼 춥고 옷만 느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막 깨어났을 때, 불사의 아침 시계가 울리는 것을 듣고, 사람을 흥분시키고, 경종을 깊이 울렸다.

3, "무술 횡단 강" 돈 이백

황하가 서쪽으로 쿤룬에 와서, 으르렁거리며 용문을 만졌다. 파도가 하늘에 사무치네, 야오쯔호.

황하의 물은 서쪽에서 온다. 쿤룬 산을 깨고, 울부짖으며, 용문석굴을 들이받았다. 제요는 일찍이 이 가증스러운 홍수에 감탄한 적이 있다.

4, "만방정 투어 낙양용문석굴" 현대 제판

알로는 오랫동안 걸었고, 당원은 세상을 떠났지만 석굴은 여전히 존재한다. 그 당시, 좋은 장인이 자연을 잡기 위해 석두 조각을 했다.

이수 () 와 뤄하 () 는 역사가 유구하여 진당 () 은 이미 멸망했지만 용문석굴 () 은 여전히 존재한다. 이 동굴을 지은 장인들은 정말 색다르다.

다섯째, "용문석굴" 당대 이영빈

장교 유문, 물 한 방울이 뜬구름으로 감돌고 있다.

장교 위의 석조가 마주 서 있고 흰 구름이 맑은 강물 속에 거꾸로 비치고 있다. 우리는 배를 타고 유람했다.

2. 용문석굴을 묘사한 문장 용문석굴을 묘사한 문장

1, 용문석굴은 낙양시내에서 약12km 떨어져 있습니다. 여기 동쪽에는 향산이 있고 서쪽에는 용문산이 있다. 두 산은 서로 마주보고, 맑은 이강은 천천히 먼 곳으로 흐른다. 고대에는 그것을 "일궐" 이라고 불렀다. 나중에, 수양 디 양 광 은 높은 망원 에 올라, qiongshan 을 방문했다. 그는 이궐을 보자마자 진룡제의 궁문인 줄 알고' 용문' 이라고 불렀다. 용문석굴은 중국의 3 대 석굴 중 하나이다. 풍경이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환경이 아늑할 뿐만 아니라 북위부터 당대까지 조각한 거의 10 만 개의 잘 보존된 불상이 있어 불교의 보고이다.

2. 용문석굴을 방문하면 먼저 고대인의 지혜와 끈기에 경탄할 것이다. 만약 교묘하게 천공을 빼앗는 기예가 없다면, 심사숙고하는 사상도 없고, 확고한 신념도 없고, 중생을 구하는 정신도 없고, 10 만 개의 거대한 동굴도 없고, 10 만 개의 표정이 각기 다르고 생동감 있는 불상이 400 여 년의 변천을 거쳐 이렇게 위대하고 험난한 웅장한 공사를 완성할 수 없다. 봉선사나 고양동, 만불동이든 연꽃동이든 천희사든 빈양동이든, 풍수사든 벼랑 신전이든 불상마다 무한한 * * * * *, 모든 불상에는 장인의 청춘과 생명이 배어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특히 봉선사가 남긴 당대 불교보살 거상, 고 17. 14m, 머리 높이 4m, 귀 높이 1.9m, 몸매가 풍만하고 얼굴이 자상하고 우아하다 이 보살은 고상한 정서, 풍부한 감정, 열린 마음, 우아한 외모를 완벽하게 융합했다는 평가도 있다. 이곳은 관광객들이 가장 존경하는 곳이자 불교의 고전적인 랜드마크 석각으로, 깊은 종교 연구의 가치와 영구적인 문화예술적 매력을 가지고 있다.

3. 용문석굴을 묘사한 시 1, 용문석굴 작가: 장쑤 벙어리석 현대 2300 여 존석불, 절벽 위에 세워진 석굴.

부처의 지혜는 사람들이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거리를 두는 데 있다. 허리를 굽혀 기도하는 사람은 여전히 인파로 북적거린다. 부처의 비참한 점은 만지는 손가락이 시간의 블랙홀 속으로 사라지고, 일부 석두 머리와 팔의 행방이 알려지지 않았다는 것이다.

사지가 온전한 부처도 풀 수 없는 곤경이 있어 침묵으로 시간의 비밀을 지키고 있다. 신의 깨진 부분은 신경 쓰지 않는다.

인간의 경건은 자신이 부처의 자비에서 환골탈태했다고 굳게 믿는 데 있다. 2. 용문석굴 작가: 서간아 현대용문석굴, 너도 동굴을 하나 팠고, 그도 동굴을 하나 팠고, 두 산은 멀리 떨어져 있었지만 이수는 흘렀다.

동산은 만신창이로 서산은 어쩔 수 없다. 한유가 물었다, 빈도, 누가 부처가 되었느냐?

용문을 뛰어넘는 잉어도 울고, 울고, 울고, 울고, 한 걸음 한 걸음 뒤돌아 보았다. 누가 아직도 그녀의 영혼을 사물에 보내고 있으며, 그녀의 꿈은 영원히 지속될 것인가? 3. 용문석굴 작가: 조현권 현대전국이 사라지고 부처님의 고요함이 산천의 고요함을 뿜어낸다. 세계를 다투는 긴장 속에서 황제들의 영혼은 안마원에서 용문으로 떠내려가 내세의 길을 찾았다.

500 년의 강인함과 역대 왕조의 릴레이는 세인을 경탄하게 하는 전설을 만들었다. 대대로 원한이 부처님의 미소 속에서 풀리고, 붉은 먼지는 여전히 무궁무진하다.

관광객들이 석굴로 몰려들어 석상의 비밀을 탐구할 때, 누가 숙련된 장인들을 생각하겠는가, 아마도 그들은 근면한 사람들을 위해 행복과 행운을 빌고자 하는 바램을 조각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4. 낙양용문석굴 작가: 서길 현대는 몸 속의 모래모래를 두루 놀다가 용문석불 앞에 공손하게 서서 얼굴의 땀을 닦고, 광활한 대지에 조용히 물어보고, 천년의 역사를 묻는데, 이것은 문명의 세계이고, 인류가 행복을 기원하는 성지인가? 세월의 연우를 펼쳤을 때, 연기바다처럼 호연한 고서는 당나라 황제가 신선의 그림자임을 밝혀냈고, 오색리본에 아름다운 옥석을 조각해 신선불동의 문화가 모였음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가벼운 발걸음 소리가 낙양에 울려 퍼지고, 모인 문인 소객들의 놀란 해독. 천년의 장거, 천년의 휘황찬란함, 석불을 순식간에 빛나게 하고, 햇빛도 부처님의 시구를 즐겁게 낭독한다.

신성한 절, 우아하고 단정하며 눈빛이 자상한 불상은 중원의 신기한 토양에 자리잡고, 불광은 오래된 동방을 비추고 있다. 외국인 관광객들이 몰려와 선종, 천산 환호, 만수환가 등을 바라보며 중국을 즐겁게 했다.

확장 정보용문석굴은 북위 효문제 수도 낙양 (기원 493 년) 전후로 최초로 발굴됐다. 나중에 동서위 북제 북주 수당 송사백여 년 동안 대규모로 건설되었다. 이수동서양산의 벼랑, 남북장 1km, 불상 97,000 여 개에 밀집되어 있습니다. 가장 큰 불상은 17. 14 미터에 달하고 가장 작은 것은 2cm 에 불과하다.

용문 야경 서산 절벽에는 50 여 개의 북조, 수당 시대의 중대형 동굴이 있다. 고양동, 빈양중동, 연꽃동, 황보공동, 위자동, 포대동, 불동, 자향가마, 노동 등. 북위 시대의 대표적인 동굴입니다.

당대의 대표적인 석굴은 천새사, 빈양남굴, 빈양북굴 (위 두 굴은 북위, 불상은 수나라, 당초), 경산사, 벼랑 삼불사, 만불동, 회검동, 봉선사, 정토전, 용거사, 제남동이다. 동산에는 당대에는 많은 동굴과 성지가 있었는데, 그중 20 개의 중대형 동굴이 있는데, 예를 들면 고평현의 이련동, 감정사동, 대만도크불동 (일명 북대동), 왕동동동 등이 있다.

용문석굴은 북위 효문제년 동안 뚫린 뒤 동위 서위 북제 수 당 5 대 송 등 400 여 년의 대규모 건설을 거쳐 남북장 1 킬로미터를 거쳤다. 오늘날 2345 개의 석굴암, 65438 만 개 이상의 조각상, 2800 여 개의 비문이 있다. 그중' 용문 20' 은 위북 서예의 정수이고,' 일궐불사비' 는 초당해서체 예술의 전범이다.

용문석굴은 오랜 기간 동안 여러 왕조를 뛰어넘었다. 이들은 대량의 실물이미지와 문자자료로 중국 고대 정치, 경제, 종교, 문화 등 여러 분야의 발전 변화를 다양한 측면에서 반영해 중국 석굴암의 혁신 발전에 큰 기여를 했다. 2000 년에 유네스코에 의해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다.

용문석굴은 건설된 이래 인위적인 끌에 의해 심각하게 파괴되었다. 당무종 시대에는 불파괴 운동이 석굴을 어렵게 만들었다.

청말민초의 역사 여행기는 당시 석굴 동상이 심하게 도난당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또한 민국 시대에는 수도를 남경에서 낙양으로 옮기기 위해 용문서산 아래 도로를 건설할 때 대량의 산기슭을 폭파했다.

전쟁 관리가 허전하여 용문석굴 동상은 1930 부터 1940 까지 미친 듯이 새겨져 있으며, 많은 스카프, 비문, 돋을새김은 일본, 미국의 문화재 상인들이 사들였다. 용문석굴도 서예 예술사와 진품이다.

유명한 서예 거작' 용문 20' 은 후세 북토감정가가 용문석굴의 수많은 석각머리글에서 정선한 최고의 서예이다. 이 비문들은 소원인 조각상의 동기와 목적뿐만 아니라 석굴암의 고고학적 단계에도 근거를 제공한다.

청대 학자 강유위는 사회 전체에서 위비 필기를 대대적으로 제창하며 위비 필법 점프, 구조자연, 혈육풍윤 등 10 미를 극찬했다. 오늘날 위비는 표어와 장식 문자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

이로써 20 품이 서예에서 매우 중요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용문석굴.

4. 20 14 까지 동서산에는 동굴 2345 개, 불탑 80 여석이 있습니다.

용문석굴은 중국 고대 비각이 가장 많은 곳으로 고대 비림이라고 불린다. * * 비문 2860 여 곳 중 역사가 유구한 용문 20 품' 과 추' 일궐불사비' 는 각각 위비와 모범으로 중국 서예예술의 명품으로 꼽힌다. 용문산에 현존하는 불상 1 1000 여 개 중 가장 큰 불상 루시나 대불고 17. 14 미터, 머리 높이 4 미터 가장 작은 불상이 연화동에 있다

용문석굴도 서예 예술사와 진품이다. 유명한 서예 거작' 용문 20' 은 후세 북토감정가가 용문석굴의 수많은 석각머리글에서 정선한 최고의 서예이다.

이 비문들은 소원인 조각상의 동기와 목적뿐만 아니라 석굴암의 고고학적 단계에도 근거를 제공한다. 청대 학자 강유위는 사회 전체에서 위비 필기를 대대적으로 제창하며 위비 필법 점프, 구조자연, 혈육풍윤 등 10 미를 극찬했다.

오늘날 위비는 표어와 장식 문자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 이로써 20 품이 서예에서 매우 중요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확장 데이터:

주요 명소 용문석굴은 북위 효문제 수도 낙양 (기원 493 년) 이전 전후에 처음으로 발굴됐다. 나중에 동서위 북제 북주 수당 송사백여 년 동안 끊임없이 대규모로 건설되었다. 이수동서양산의 벼랑, 남북장 1km, 불상 97,000 여 개에 밀집되어 있습니다. 가장 큰 불상은 17. 14 미터에 달하고 가장 작은 것은 2cm 에 불과하다.

용문 야경 서산 절벽에는 50 여 개의 북조, 수당 시대의 중대형 동굴이 있다. 고양동, 빈양중동, 연꽃동, 황보공동, 위자동, 포대동, 불동, 자향가마, 노동 등. 북위 시대의 대표적인 동굴입니다. 당대의 대표적인 석굴은 천새사, 빈양남굴, 빈양북굴 (위 두 굴은 북위, 불상은 수나라, 당초), 경산사, 벼랑 삼불사, 만불동, 회검동, 봉선사, 정토전, 용거사, 제남동이다.

동산에는 당대에는 많은 동굴과 성지가 있었는데, 그중 20 개의 중대형 동굴이 있는데, 예를 들면 고평현의 이련동, 감정사동, 대만도크불동 (일명 북대동), 왕동동동 등이 있다. 용문석굴의 파노라마 봉선사 봉선사는 용문석굴 중 가장 규모가 크고 정교한 절벽조상군이다. 당시 황실 사원 봉선사에 속해 있었기 때문에 봉선사로 속칭했다.

이 동굴은 당고종 초기에 지어졌다. 무측천황후 3 년 (기원 672 년) 후원 2 만 원분, 상원 2 년 (기원 675 년) 완성, 장당 30 여 미터. 동굴 안의 불상은 당대의 불상의 예술적 특징을 뚜렷하게 표현했다. 얼굴이 풍만하고 귀가 늘어져 모양이 완벽하고 평화 롭고 따뜻하고 선량하여 매우 감동적이다. 주불련 북측 비문은' 대루사나 동상' 이라고 불린다. 여기에 9 개의 불상이 있는데, 가운데 주불은 루사나불, 즉 석가모니의 부처이다. 불경에서 루시나는 빛이 온몸을 비춘다는 뜻이라고 한다.

이 불상은 높이 17. 14 미터, 머리 높이 4 미터, 귀 길이 1.9 미터입니다. 불상 얼굴형은 풍만하고 둥글고 머리 위의 파도 무늬, 월치형 눈썹, 미목 한 켤레, 아래를 살짝 응시하고 있다. 곧은 코, 작은 입, 평화로운 웃음.

귀가 길고 약간 처지고 턱이 둥글고 약간 앞으로 튀어나온다. 조화, 평화, 편안함, 어깨동무를 입고, 옷선은 간결하고 가식적이지 않으며, 옷줄 동심원은 머리 이미지를 매우 밝고 거룩하게 돋보이게 한다.

불상 전체가 지혜롭고 선량한 중년 여성처럼 사람을 존경하고 두려워하게 한다. 이 불상을 만들 때 고상한 정서, 풍부한 감정, 열린 마음, 우아한 외모가 완벽하게 어우러져 큰 예술적 매력을 지녔다는 평가도 있다.

옛 제자 엽가, 온순하고 총명한 어린 제자 아난, 완곡하고 우아한 보살, 위풍당당한 영무의 왕, 공격적인 루크소는 주 플로사나와 함께 풍부한 정태 질감을 지닌 예술그룹 이미지를 구성한다. [6] 봉선사 구족상 뒤에는 많은 직사각형 작은 사당이 있다. 이것은 송진 시대이다. 부처를 보호하기 위해 사람들은 부처에 근거하여 나무 처마식 건물을 지었다. 이 건물들은 불상의 환기에 영향을 주어 불상의 풍화를 가속화하여 나중에 철거되었다.

봉선사 대형 예술군조각은 그 웅장한 규모와 정교한 조각으로 중국 석조예술의 정점에 우뚝 솟아 중국 석조예술의 본보기가 되었으며, 성당이라는 위대한 시대의 상징이기도 하다. 써우거우 백과-용문석굴

용문석굴을 묘사한 고시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용문산색.

한 줄기의 물줄기가 산들을 가로질러 이중 틈처럼 도시로 흐른다.

당대에 천 개의 부처를 조각한 것은 모두 여분이다.

루웨이치, 명대 하남 신안인, 명개유, 호, 만력진사, 인사부 상서를 역임한 뒤 낙양으로 물러났다.

[주] 대우각본:' 일궐',' 용문' 이 대우가 치수할 때의 순간으로 전해져 불후의 공훈이라고 불린다. 당대의 조각: 용문석굴은 북위 효문제 수도 낙양 (493 년) 전후로 건설됐기 때문에 위 북제 (), 수 (), 당 (), 당 (), 북송 () 에서 계속 건설한 것은 당대의 작품이 아니기 때문이다.

2. 제목이 없는

두 개의 우뚝 솟은 산문, * * * 물 쇼.

해변 소리는 북이 가득하고, 돌벽은 구멍이 가득하다.

금은불사는 고대에 밤에 놀았다.

네가 행복할 때만 너는 조만간 너의 왕관을 버릴 것이다.

소과, 북송 문학가, 자숙방, 수시의 막내아들, 소파라고 불린다. 수시는 해마다 비하되고, 수과는 동행한다. 수시가 죽은 후 응창 (이 하남 허창) 에 정착하여 쉬천 거사가 되었다.

[주의] 자부심: 산은 매우 가파르다. 쉬운: 금고의 의미. 드럼 전차: 군대의 의식 드럼. "리": "군자는 북소리를 듣고 제후를 생각했다." 부비동: 구멍, 틈새 동굴을 나타냅니다. 롯데: 백거이, 롯데가 그 글자예요. 왕관 리본: 공무원의 모자와 리본. 면류관을 버리는 것, 즉 벼슬을 버리고 은퇴하는 것.

3. 용문투어

산을 깎아 이류를 끌어들이면, 끊어져 하늘처럼 될 것이다.

문 맞은편은 아득히 마주하니, 매일 살면 된다.

고택층이 둘러싸고 천불단이 절벽에 인접해 있다.

석양은 경성을 보고, 세상에는 복이 없다.

위위, 중국 당대의 시인, 한족은 장안 () 에서 태어났다. 문창 우위대가의 증손자는 경조위의 소요공부에서 태어났다. 위강주집' 10 권,' 위소주시집' 두 권,' 위소주집' 10 권. 산문 한 편만 남았다. 쑤저우 도사로서' 위쑤저우' 라고 불린다. 그의 시풍은 서늘하고 청량하여, 경치를 쓰는 것이 그윽한 것으로 유명하다.

[주] 산을 깎는 두 문장: 용문 양산이 이하를 가로막는 풍경을 쓰며 오랜 역사와 옛 전설을 기억한다.' 수경주' 는 "과거 대우가 물을 끓이고, 양산이 마주 보고, 이력북류로, 이궐읍이라고 부른다" 며 두 산의 단절을 다음과 같이 말했다. (* 역주: 역주: 역주, 역주, 역주, 역주, 역주, 역주)

두문구: 수당 시절 낙양시 정남의 정정정문은 용문산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용문 일대는 밤낮으로 상운으로 가득 찼다. 정자: 용문을 묘사한 절과 석굴. 불교 절은 산에 따라 지어졌고, 층이 겹치고, 벽은 수천 개의 불단을 조각했다. 인간문장: 하루 종일 바쁘게 생활하는 사람들을 위해 탄식한다.

4. 유룡문 봉선사

나는 조체여행에서 돌아와 조체에 머물렀다.

그림자 계곡은 공음을 만들고, 월림은 맑은 그림자를 흩어 버린다.

하늘은 위사 같고 구름은 춥다.

아침 시계 냄새를 맡으면 생각을 자극한다.

[저자 소개] 두보, 당개원 24 년 (735), 장안, 조 유람, 낙양을 지나갈 때 시를 짓는다.

봉선사: 당대의 용문 10 대 명사 중 하나입니다. 당고종을 조각하기 위해 무측천은 지방분 2 만원을 기부한 적이 있는데, 용문석굴 중 가장 크고 아름다운 동굴로, 그 중 주 플로시나고 17 이다.

4 미터, 머리 높이 4 미터, 귀 길이 1.

8 미터는 지금까지 보존된 가장 큰 용문불상이다.

조체: 첫 번째' 조체' 는 스님을 가리키며, 그와 함께 참관하자고 하고, 두 번째' 조체' 는 불사, 불교 용어, 봉선사를 가리킨다. 가상 라이:

소리를 가리킨다.

텅 빈 소리는 바람이다.

천궐문: 두 산이 대치하고 있는 용문을 가리키며, 마치 하늘의 별에 접근하는 것 같다. 이미지 위도, 점성위도, 위도, 태양, 달, 별을 가리킨다. 운문: 봉선사의 추위를 쓰고 봉선사를 구름처럼 대하기 때문에 "옷이 춥다" 고 말했다.

5, 갠트리 향수

원위 역사가 남긴 불상은 수천 존이고 용문벽은 역사가 유구하다.

낙익련이 고봉을 품에 안고 바다와 금빛이 새어 나오는 강을 가리키고 있다.

사람이 푸른 하늘에서 바람이 소슬하게 불고, 그윽한 동굴로 돌아가 생각하다.

무한한 무한한 의미를 회상하며, 나는 취해서 바닥에 기대었다.

부걸은 신각라를 사랑하며 1964 의 가을에 썼다. 푸제 애신각로 (1907 년 4 월16-1994 년 2 월 28 일), 범병인 만주족은 청나라 마지막 황제 애신각라입니다 부걸은 진춘왕미에서 태어나 이 가문의 두 번째 남성 멤버이다. 그의 아버지는 진춘 2 대 왕자 에싱지오로 재현이고, 어머니는 과르가 유란이다.

위원: 용문석굴은 북위 효문제가 수도 낙양을 옮긴 후 건설되기 시작했다. 효문제 성씨 위안, 그래서 말했다. 줄 서기: 서서 오래 서 있다.

6. 용문석굴을 묘사한 문장 a: 용문석굴을 묘사한 문장:

용문석굴을 참관하면 우선 옛사람의 지혜와 끈기에 경탄할 것이다. 만약 교묘하게 천공을 빼앗는 기예가 없다면, 심사숙고하는 사상도 없고, 확고한 신념도 없고, 중생을 구하는 정신도 없고, 10 만 개의 거대한 동굴도 없고, 10 만 개의 표정이 각기 다르고 생동감 있는 불상이 400 여 년의 변천을 거쳐 이렇게 위대하고 험난한 홍대 공사를 완성할 수 없다. 봉선사나 고양동, 만불동이든 연꽃동이든 천희사든 빈양동이든, 풍수사든 벼랑 신전이든 불상마다 무한한 * * * * *, 모든 불상에는 장인의 청춘과 생명이 배어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특히 봉선사가 남긴 당대 불교보살 거상, 고 17. 14m, 머리 높이 4m, 귀 높이 1.9m, 몸매가 풍만하고 얼굴이 자상하고 우아하다 이 보살은 고상한 정서, 풍부한 감정, 열린 마음, 우아한 외모를 완벽하게 융합했다는 평가도 있다. 이곳은 관광객들이 가장 존경하는 곳이자 불교의 고전적인 랜드마크 석각으로, 깊은 종교 연구의 가치와 영구적인 문화예술적 매력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