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자성어 - 저는 고 3 새 과목의 수험생입니다. 중국어 성어를 어떻게 복습하는지 물어보고 싶어요? 성어에는 특별한 목록이 있습니까? ...

저는 고 3 새 과목의 수험생입니다. 중국어 성어를 어떻게 복습하는지 물어보고 싶어요? 성어에는 특별한 목록이 있습니까? ...

성어 객관식 문제를 위해 특별히 준비한 것:

수능은 사자성어의 분류를 잘못 하기 쉽다.

(a) 왕 Wensheng 이순신 유형

세 사람이 호랑이가 되다: 헛소문이나 오전은 반복적으로 사람을 미혹시킬 수 있는데, 이는' 사람이 많으면 왕이 된다',' 군중이 성을 이룬다' 와는 다르다.

다른 건 없어요: 다른 건 없어요. 절약이나 빈곤을 묘사하고, "다른 장점이 없다" 는 것이 아니다.

비출판론: 출판, 개정 수정하다. 발표하지 않으면 이 비유는 바꿀 수 없고 지울 수도 없다. 고칠 수 없다면 형용이 정확하고 흠잡을 데가 없다. 이것은' 공개할 수 없는 발언' 이 아니다

한 푼도 없다: 이름은 소유를 의미한다. 극악으로 묘사되다. 한 푼도 없다. "한 푼의 가치도 없다" 고 할 수 없다.

미움을 사서 배우지 않다: 배워라, 신경 써라. 나는 다른 사람이 나를 불쾌하게 하는지 상관하지 않는다. "잘못이 있으면 고치지 않는다" 는 것을 잘못을 고치지 않는 것으로 여기지 마라.

훈련 부족: 훈련, 규칙. 패턴이나 규칙이 아닙니다. "훈련" 을 "교훈" 으로 착각하지 마라.

관대한 집: 관대함과 진리. 진상을 아는 사람. 이후 일반적으로 학식이 해박하거나 학습 방면에 특기가 있는 사람을 가리킨다. "대범하다" 를 인색하지 않다고 오해하지 마라.

독특함: 묘사는 극히 드물다. 그렇다고 아무것도 아니라는 뜻은 아니다.

이전: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았음을 나타냅니다. 종종' 과거' 와' 언제' 로 오용된다.

무술을 배우지 않는다: 무술을 배우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 앞에' 하루 종일',' 한 달' 등의 수식어를 붙일 수 없다. "학습" 은 명사로, 종종 동사로 오인된다.

좁은 길에서 상봉하다: 자주 만나는데 상대방의 적을 쉽게 놓아주려 하지 않는다. 보통 사람들이 오솔길에서 만나는 데는 사용되지 않는다.

골머리를 꽉 깨물다: 최선을 다해 충성을 다하고 희생을 아끼지 않는다는 뜻이다. 지금은 일반적으로' 참사' 의 본의를 쓰지 않는다.

완벽한 비난: 책임, 필요; 준비가 있어야 하고, 완전해야 한다. 사람에게 모든 일에 완벽하다. "비난" 을 "비판과 비난" 으로 오인하지 마라.

몇 번이고: 여러 번 검증해도 오류가 없습니다. "실패" 로 오해받기 쉽다.

도리를 따지지 않는다: 이치로 분명하게 말할 수 없고, 무지막지하거나 무지로 형용할 수 없다. "이해할 수 없다" 로 오해받기 쉽다.

찬성하지 않음: 그것이 옳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종종' 무관심' 으로 오용되는 것은' 마음에 두지 않는다',' 개의치 않는다' 를 의미한다.

꼬치꼬치 캐묻다: 일의 진상이 밝혀졌다고 해서 "정답이나 진상 추구" 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가볍고 유쾌한 음악과 가볍고 아름다운 춤. "사람" 은 "느림" 이나 "느림" 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편한 대로: 마음에 들지 않거나 비정상적인 상황에 부딪히면 여전히 평소처럼 냉정하게 대하며' 마음이 편안하다' 는 뜻은 아니다.

(b) 의미 유형의 역 사용

결과없이 성취와 장점을 완전히 부정하는 것을 의미하며, 일반적으로 실수나 범죄를 부인하는 데는 사용되지 않는다.

(c) 칭찬과 비판의 반전

바람을 따라가다: 원래 의도는 다른 사람이 천천히 가고, 다른 사람이 빨리 걷는 것이다. 주견이 부족하거나 비위를 맞추기 위해 다른 사람을 모방하거나 따르는 것을 비유한다. 비하적 의미. "바람을 따라가다" 는 뜻일 수 없다.

감성: 느낌에 따라 행동하다. 이성이 부족하다고 해서' 충성과 감정' 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재편성: 실패 후 다시 힘을 모으는 것을 말한다. 좋은 말은 나쁜 의미로 쓸 수 없다.

뜨거운: 구운: 구운. 내가 내 손을 만졌을 때, 나는 더워졌다. 오만하고 힘이 있음을 비유하다. 권세 있는 사람을 위해 비하적 의미를 지녔고, 언론이 사용 범위를 확대하고, 모든' 대중화' 를 묘사하는 것은 그 본의에서 완전히 벗어났다.

남김없이: 문장 묘사를 충분히 상세하게 표현했다. 여지없이 반박된 것으로 이해할 수 없다.

면수: 포의어, 급히 가르치려고 하는 말 (어른들이 후배들에게 많이 사용). 종종 경멸적인 용어로 오용됩니다.

이기심: 자기 견해를 고집하고 독선적이라고 묘사한다. 쉽게 오용되는 것은 "공부를 잘하고 나를 위해 사용한다" 는 것이다.

못하는 것이 없다: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 했다는 뜻이다. 마찬가지로,' 모든 것을 다 쓰는 극' 도 있다. 아름다운 것을 형용할 수 없다.

칭찬: 지나치게 칭찬하는 말. 종종 칭찬의 경우에 오용된다.

두발 평론: 일반적으로 사람과 일에 대해 왈가왈부하는 것을 가리키며, 비판을 하는 것은 중성평론과는 다르다.

탄관상경: 한 사람을 벼슬으로 하고, 그 한패도 서로 축하하며 본격적인 일을 앞두고 있다. 비하적인 의미를 띠어 종종 중성적인' 상호 축하' 로 오해된다

새로운 얼굴이 되다. 은유의 형태는 바뀌었지만 내용은 변하지 않았다. 비하적 의미.

사별: 시험, 죽은 아버지 라고; 덤불, 이름은 망모라고 한다. 죽은 부모처럼 매우 슬프거나 초조한 것으로 묘사되었다. 비하적 의미.

상급자나 어른이 하는 대로 하급자나 후배가 하는 대로 한다. "대중이 간부를 본보기로 삼는다" 는 뜻으로 쓸 필요가 없다.

진진에는 말이 있다: 비하적, 독선적인 이유를 묘사한다. 계속 말하다. 그것은 종종' 옳다' 대신 잘못 사용된다.

명실상부한 죽음: 죽음이 가치 있고, 의미 있고, 좋은 의미이며, 범죄자가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을 나타낸다.

면모가 완전히 달라졌다: 사물의 면모가 원래의 모습과 완전히 달라졌고, 비하적인 의미에서 매우 나빠져서 너무 많이 변했다는 것을 설명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위험한 말과 위험한 행동. 바른 말을 하고, 바른 일을 하고, 짱 바른 자세를 취하는 것은' 위험한 언론과 행동' 으로 이해할 수 없다.

사람과의 충돌: 당신과 동의하는 사람을 보호하고, 당신과 동의하지 않는 사람을 공격합니다. 원래는 학술파 간의 투쟁을 가리키며, 뒤에는 모든 학술, 정치 또는 사회단체 간의 투쟁을 가리킨다.

책이 너무 많다: 죽제인은 다 쓸 수 없다. 묘사할 사실이 많다. 완성하기 어렵다.

교체 비유는 사기 수단으로 국가의 권력을 훔치는 것이다.

섹스: 변덕스럽거나 정치를 가지고 노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단정한: 엄숙하고 엄숙한 모습을 묘사한다. 지금은 풍자로 가득 차 있다.

처음부터 끝까지, 완전히 (종종 경멸적인 의미로 사용됨).

불에 기름을 붓다: 사물 확대의 영향을 조장하는 기세를 비유한다.

(d) 개체 불일치 유형

호연 바다: 책, 자료 등을 묘사하다. 헤아릴 수 없다. 상품을 묘사할 수 없습니다.

즐거움: 아름다운 것을 보고, 몸과 마음이 즐겁다. 주제는 사람이다. 주제가 풍경이라면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고 말한다. 그리고 보통 아름다운 경치를 찍는 데 쓰인다.

명산사업: 책을 쓰고 일을 하는 사업을 말한다.

춘헌이 무성하다: 향천, 장수향천, 아버지를 상징한다. 현, 옛사람이 고민을 잊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한 풀은 어머니를 상징한다. 향유와 황초는 모두 생김새가 사람을 기쁘게 한다. 부모가 건강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나무가 무성한 것을 형용할 수 없다.

교묘하게 천공을 빼앗다: 인공적인 정교함은 자연보다 뛰어나며, 기예가 뛰어나다고 묘사한다. 이것은 그 자체로 매우 자연스러운 일이며, 적용되지 않는다.

생생한: 사물에 대해 이야기하고 묘사하는 장면이 매우 생동감 있고 생동감 있게 표현됩니다. 연기를 위해서가 아니다.

교묘하게 천공을 빼앗다: 종종 자연 경관을 묘사하는 데 잘못 사용되어 건축과 조각의 뛰어난 기예를 묘사한다.

예쁘다: 집이 높고, 많고, 기백으로만 형용할 수 있다. 언론이 아름다운 것에 대한 모든 묘사를 이 언어로 사용하는 것은 옳지 않다.

지루하지도 덥지도 않다: 공연이 지루하지도 않고 덥지도 않다는 뜻이다. 상품 판매가 충분히 뜨겁지 않다는 것을 나타내기 위해 자주 잘못 사용된다.

회생: 의술이나 기교를 묘사한다. 또한 파괴 상태에 있는 것을 구하는 것을 비유한다.

대추가 배를 밀게 하다: 형제애를 가리키며, 다른 관계는 아니다.

한자리에 모이다: 재능 있는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것을 형용할 수 없고, 보통 사람이 많다는 것을 형용할 수 없다. 상품을 묘사할 수 없습니다. `

(e) 암시의 오용

코스 변경: 쉽고, 교체; 궤도, 바퀴가 굴러가는 흔적, 여기는 도로를 가리킨다. 악기는 현을 바꾸고, 자동차는 길을 바꾼다. 방향, 계획, 실천 또는 태도를 바꾸는 것을 비유하다. 간판 이름을 변경하는 것은 정책을 변경하는 것이 아닙니다.

텅 빈 거리: 축제, 환영 등 성대한 행사를 묘사한다. 골목은 집을 떠나 거리에서 나오는 것을 말하는 것이지, 거리 상공에 아무도 없다는 것이 아니라, 모두 집에 있는 것을 말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창작자: 나쁜 선례를 비유하는 선구자. 종종 모든 지지자를 지칭하기 위해 잘못 사용된다.

그루터기를 지키며 토끼를 기다리다: 비하하는 단어는 자발적으로 노력하지 않고 요행 심리를 안고 의외의 수확을 얻기를 바라는 것을 가리킨다. 편협한 경험을 고수하는 것을 의미하기도 하고, 유연하지 않다. 그것은 종종 경찰의 기지를 묘사하는 데 잘못 사용된다.

호랑이 만들기: 호랑이에게 먹힌 사람은 죽은 후에 귀신이 되어 사람을 유혹하여 먹자고 한다. 나쁜 사람의 공범자가 되는 것을 비유하다.

운사풍: 금, 도끼. 도끼를 휘두르고, 바람이 불고, 비유가 능숙하고, 기술이 묘하다. 나는 강하다는 말은 아니다.

지독하지 않다: 사람의 기예가 뛰어나고, 실수하기 쉬우며, 전반적인 관념이 부족하다는 뜻이다.

교묘: 교묘하고 칼날을 달리는 것, 즉 칼로 조작하는 것. 기술이 능숙하고, 실천 경험이 있으며,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번거롭지 않다. 생활이 가볍고 다채롭다는 것을 나타내는 데 쓸 수 없다.

에이아이: 이 포메이션은 에이와 에이이의 조합이에요. 한나라 때 주창은 말을 더듬으며 늘' 마침표' 를 반복했다. 삼국위의 등아이도 말을 더듬고, 심지어 자신에 대해 이야기할 때에도 자칭' 아이아이' 라고 부른다. 후세 사람들은' 애애' 라는 성어를 만들어 인구 먹는 것을 묘사하였다. 오해하기 쉽고 우물쭈물하기 쉽다.

통계하기 어렵다: 셀 수 없이 많은 범죄가 묘사되어 있다. "책이 너무 많다" 와 비슷합니다. 수없이 많은 일을 형용할 수 없다.

하리바인: 하리바인,' 양춘백설' 과는 달리 전국시대에 초나라에서 유행했던 민가를 가리킨다. 대중문예를 비유하며, "속인" 이나 "열등" 을 가리켜서는 안 된다.

(6) 부적절한 캐릭터 또는 각도 유형

먼저 행동하고 행동하다. 하급자가 일을 처리한 후 상급자에게 보고하는 데 사용한다. 동위 관계나 상하 관계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동의할 수 없다: 결심. 각자의 관점이나 견해가 있어서 일치된 결론을 도출할 수 없다. 일반적으로 논술자를 가리키는 데 쓰인다.

제자: 하늘을 나는 노란색, 전설의 신마; 텐다는 펜티엄 준마를 묘사했다. 관직과 지위가 빠르게 상승한다는 것을 비유하다. 생활수준 향상을 위해서가 아니다.

다른 것을 보면 마음이 변한다는 것은 너의 의지가 확고하지 않고 사랑이 한결같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 "미정" 이 될 수 없습니다.

모든 것이 고요하다: 모든 것이 고요하다: 자연계 만물이 내는 각종 소리. 주변 환경이 매우 조용하다고 묘사하다. 소리와 나팔 소리가 사라지면 "모든 것이 고요하다" 고 해서는 안 된다.

긴 계획부터: 시간을 늦추고 천천히 의논하는 것은 급하게 결정을 내리지 말고 천천히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는 뜻이다. "장기적인 고려" 가 될 수 없습니다.

막막함: 일이 복잡하기 때문에 진실을 보기 어려워요. 예측할 수 없는 것을 형용해서는 안 된다.

기다릴 수 없다: 너무 급해서 기다릴 수 없다. 사람들의 긴박한 심정에 쓰인다. 일이 긴급하게 진행되어야 한다는 것을 나타내는 데 사용할 수 없다.

살얼음을 밟는 것과 같다: 비유는 특히 조심스럽다. 경계해야 한다. 주관적인 심리에만 쓸 수 있고 객관적인 존재의 위험 상태를 표현할 수 없다.

연회에서 무력을 사용하지 않고 적을 쳐부수다. 일반적으로 외교 담판을 진행하는 것을 가리킨다. 동서, 술과 음식을 담은 그릇.

너무 커서 넘어질 수 없다: 산하의 권력이 너무 커서 배정할 수 없다는 뜻이다. 지금도 기관이 방대하고 지휘가 원활하지 않다는 뜻이다.

상대의 반대: 비유는 행동과 목적의 반대이다. 두 사람이 가는 방향이 반대라는 것을 형용하지 마라.

과다 이하: 의심을 불러일으키기 쉬운 곳을 설명해 주세요. 농촌 생활을 묘사하는 데 잘못 사용되기 쉽다.

뛰어난: 기예가 뛰어난 것을 묘사한다. 엑스터시를 듣는 것을 묘사하기 쉽다.

곁눈으로 바라보다: 두려움이나 원한을 묘사하는 것은 쉽게 존경으로 오해되거나 경멸적으로 바라본다.

내가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모르겠다. 언어 장애나 공허함을 의미한다. 그것은 말하는 사람을 가리킨다. 쉽게' 청취자가 알아듣지 못했다' 고 오해받기 쉽다.

벽돌을 던져 옥을 유인하다: 자신의 피상적인 견해를 비유하면 다른 사람이 한 번 더 쳐다볼 수 있다. 자조하면 상대방이나 제 3 자도 사용할 수 없다.

단어 Jiuding: 단어 무게는 Jiuding 과 같습니다. 누군가가 한 말을 묘사하는 것은 결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 말 없이 믿을 수 없고, 자신을 위해 쓸 수 없다.

사람이 일을 일으키다: 다른 사람에게 의지하여 일을 완성하다. 비하적이거나 자조할 수밖에 없다.

심계항진: 한 번의 위험을 겪은 후에도 돌이켜보면 여전히 가슴이 두근거린다. 예전에는 과거에 일어난 일을 두려워했을 뿐이다.

우연히 만나다: 낯선 사람의 우연한 만남을 가리킨다. 내가 여러 해 동안 보지 못했던 친구와 옛 동창들에게는 부적절하다.

개 꼬리 뒤에는 밍크가 뒤따른다. 좋지 않은 것과 좋은 것이 서로 연결되어 불균형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특히 문학 작품)

부족: 이것은 넝마와 빈곤을 의미합니다. 나는 이것을 대처할 수 없고 몸에 맞지 않는 옷도 묘사할 수 없다.

휘황찬란하다: 서화는 다른 사람이 그들의 집에 오는 것에 감사하거나 다른 사람의 친필 서명에 감사하는 데 쓰인다. 펑펑은' 펑포털' 의 약자로, 조붕과 주정을 문으로 하는 초당으로, 가난한 가정을 비유한다.

너의 빗자루를 아끼라: 너희 집의 깨진 빗자루도 보물로 여겨져 매우 소중히 여긴다. 자신의 물건을 소중히 여기는 것을 비유하다.

감사합니다. 민감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거절합니다. 민감하지 않다. 천부적인 재능이 없다. 자신의 능력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공손하게 거절하는 것을 가리킨다. 어떤 일을 완곡하게 거절하는 데 자주 쓰인다.

낙서: 나쁜 글이나 마음대로 쓰는 것을 묘사한다. 그림이 아닙니다.

덕이 희박하다: 얇고 얕다. 드문드문 텅 비어 있다. 덕행과 재능이 모두 나쁘다. 겸손한 말로 쓰다.

누출: 교수형 및 목록; 새고, 빠뜨리고, 하나 말하고, 수만 개를 놓치다. 설명이 열거되어 있는 것이 매우 적고, 누락이 많다. 늘 겸손한 단어로 쓰인다.

원하지 않는 초대: 인사말, 무리한 요구. 누군가에게 도움을 청하는 데 자주 쓰인다.

어리석은 새가 먼저 날아간다: 능력이 부족한 사람은 낙후를 두려워하여 미리 행동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시체 채식 식사: 공직을 가리키며, 백급은 직무를 다하지 않는다.

언급할 가치가 없다: 충분하다, 가치가 있다, 언급할 가치가 있다. 일을 부차적인 것으로 묘사하면 언급할 가치가 없다.

벌레 조각 기예: 하찮은 기예를 비유하다.

짧고 깊은: 짧고 물을 긷는 밧줄; 야, 아래에서 위로 물을 길어. 물통 속의 밧줄이 너무 짧아서 깊은 우물에서 물을 뽑을 수 없다. 비유 능력이 제한되어 중요한 일을 감당하기 어렵다.

(7) 심각도에 관계없이.

길고 짧은 세 가지: 예기치 않은 재해 또는 사고를 나타냅니다. 그것은 또한 가능한 치명적인 사고의 완곡한 말로 자주 사용된다. 매우 엄숙해서 부차적인 자리에는 적합하지 않다.

슬픔: 슬픔, 슬픔이 극에 이르렀음을 의미한다. 두통, 두통은 슬픔과 증오를 극치로 묘사한다. 정도가 비교적 무겁다.

범죄는 처벌할 수 없고, 집행해도 범한 범죄를 보상할 수 없다. "죽은 이상 구" 의 대명사입니다. 범죄가 살해될 정도에 이르지 않았다는 오해를 불러일으키기 쉽다.

(8) 의미와 수량 관계의 범위를 좁히다.

다채로운: 아름다움 얼굴, 예쁘다. 꽃이 밝고 아름답다고 묘사하다. 꽃 한 송이가 오색찬란하다고 말할 수 없다.

참을 수 있고, 참을 수 없다: 사람에 대한 참을 수 없고, 극도로 분개한 범죄를 가리킨다. 자연재해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9) 거꾸로 쪼아 먹다.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마라: 자신보다 지위가 낮고 자기보다 식견이 적은 사람에게 묻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마라. 남을 위해, 자신을 위해서가 아니다.

장수부귀: 장수하고 부귀합니다. 오래된 축복의 말씀.

(10) 비유 유형이 부적절하다

예를 들어 봄바람에 앉아 있다. 좋은 선생님에게 가르침을 받고, 교육을 잘 받고,' 풍경' 과는 무관하며 봄바람에 목욕하는 데 사용할 수 없다는 뜻이다.

멀리 뒤떨어지다: 따라잡다. 멀리서, 나는 앞사람이 갈 때 먼지가 날리는 것을 볼 수 있지만, 나는 따라잡을 수 없다. 비유가 훨씬 뒤떨어지다. 일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 것에 익숙하지 않다.

해산: 냉막: 흩어진 모습. 얼음이 녹는 것처럼 흩어지고 사라진다. 일반적으로 의혹이나 오해가 해결되었다. 고민 등을 위해서가 아니다.

첫 번째 충격: 돌진, 강탈, 교통 요로. 상대 충격, 압박, 공격 또는 가장 먼저 재난을 당하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앞에 돌진하는 것이 아니다. 일반적으로 술어로 쓰이며, 종종' 첫 번째' 대신' 첫 번째' 라는 뜻으로 오용된다.

떨리는 청각 장애: 청각 장애. 소음이 너무 커서 귀머거리도 들을 수 있다. 비유적인 글이나 문장, 막막하고 무감각한 사람을 깨어나게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비유적 의미만 쓰고, 글자 그대로의 의미는 쓰지 않는다.

각성: 예컨대 정교하고 예리한 발언을 듣고 영감이 크게 높아졌다. 청천벽력' 으로 해석하지 마라.

첫 번째 쥐의 양쪽 끝: 우유부단하거나 흔들리는 것을 묘사한다. 일치하지 않는 행위로 오해받기 쉽다.

주마관화: 황급히 사물을 대충 관찰하고 과정을 강조하며,' 지나가다' 와 혼동하기 쉽다. 후자는 인상이 깊지 않고 결과를 강조한다.

변경: 제도를 완전히 바꾸거나 원칙과 방법을 바꾸는 것을 비유한다. 쉽게' 항로 변경' 과 섞인다.

복숭아를 돌려주다: 상대방에게 답변을 주고 예우를 갚는다는 뜻이다.

석파천경: 예술 창작이나 토론이 참신하고, 놀랍고, 비범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언론은 종종 놀라운 뉴스를 오용한다.

눈 깜짝할 사이에: 시간이 빨리 지나간다는 것을 나타낸다. 마치 좋은 말 한 마리가 빠르게 틈을 뚫고 지나가는 것과 같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홀가분한 뜻은 없다.

(1 1) 부적절한 코디 유형

생동감 있게 묘사하다: 매우 생동감 있게 묘사하거나 묘사한다. 토론을 할 수 없다.

죽어가는: 사람들이 죽어 가고 있으며 나무를 장식하는 데 사용할 수 없음을 나타냅니다.

운명: 반드시 발생할 재난을 가리키며' 의지' 와 일치할 수 없다

(12) 억지스럽다.

시간 낭비: 헛되이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힘든 세월' 으로 이해할 수 없다.

당직실: 지식기술이 얕은 것에서 깊은 것으로, 점진적으로, 한 단계 더 나아가는 것을 비유한다. "진입" 으로 오용되기 쉽다.

(13) 사이비 타입

잘못이 없다 비난할 것이 없다. 단점과 실수는 있지만 포용하고 용서할 수 있다는 뜻이다. 나무랄 데 없다' 와는 다르다.

누군가를 다른 눈으로 보다. 매우 중시한다는 뜻이다. 괄목상대하는 것과 혼동해서는 안 된다.

단결: 휴, 안녕; 슬픔, 슬픔, 불행. 서로의 희로애락은 상호 연관되어 있으며 서로의 이익을 일치로 묘사한다. "단결 * * *" 과는 다릅니다.

귀담아듣지 않다: 아니, 아니, 듣지 못했을 때 한쪽에 놓아라. 냉막 () 를 형용하여 아랑곳하지 않다. 매일 보는 상황에 관심을 두지 않고' 외면' 이라고 부를 수 없다. "한 눈을 뜨고 한 눈을 감는다" 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쩔 수 없다: 흥분과 같은 이유로 자신의 감정을 통제할 수 없다. 병적 인 악수는 "통제 할 수없는" 것이 아닙니다. "무의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종: 날개 없이 날아가, 갑자기 뭔가가 사라졌다는 비유. 또한 뉴스와 언론의 빠른 전파를 설명합니다.

몰입: 특정 상황 (경험 느낌) 에 있습니다. 자신이 다른 사람의 자리나 환경에 있다고 상상하고' 처신하다' 를 사용한다.

명분이 순순하다. 명분이 정당하고 이치에 맞다. 후자는 일을 하는 데 정당하고 충분한 이유가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진술이 실제 상황과 일치한다고 오해하지 마라.

참을 수 없다: 경멸적인 단어는 참을 수 없는 번거로움과 잔소리를 가리킨다. 그것은 종종' 결코 힘들지 않다' 로 오용된다.

일부러: 장기 계획을 묘사하고, 심혈을 기울이고, 비하하는 말을 한다. 종종' 기진맥진' 으로 오해받는다.

뭇사람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다: 모든 사람의 기대와 칭찬을 저버리지 않는다. 실망스럽다' (여러분의 기대에 미치지 못했고, 비하하는 의미와는 다르다.) 와는 다르다.

그것을 무시하십시오: 삶과 죽음에 신경 쓰지 마십시오. 무시' 와는 다릅니다.

깜짝 놀랄만 한: 의도적으로 사실을 과장하고, 기괴한 이야기를 하고, 마음을 감동시키고, 주관적인 목적을 강조한다. 그것은' 충격적' 과는 다르다.

일회성: 사물을 묘사하는 것은 쉬우니,' 일회성' 으로 오해하지 마라.

근면: 연구나 관리에 전념하여 다른 사람이 달성할 수 없는 경지에 이르면 흔히' 고구파심' 으로 오인된다.

보고 들어라: 자신의 눈으로 듣고, 자신의 눈으로 보아라. 청각을 대신할 수 없습니다.

(14) 말이 뜻을 표현할 수 없다.

부러진 연: 영원히 돌아오지 않거나 연락이 끊긴 사람이나 사물을 비유한다.

사랑하는 것을 포기하라: 네가 사랑하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주어라. 너는 너에게 속하지 않는 물건을 얻을 수 없다. "아픔을 참고 사랑을 베다" 라고 부르지 않는다.

(15) 모순에 사용됩니다.

반근 팔양량: 비유는 우열을 가리지 않고 우열을 가리지 않고 묘사도 비슷하며, 경멸적인 의미가 많다. 더 이상' 제각기 천추가 있다' 는 것을 사용할 수 없다.

전전긍긍긍긍: 자기 공황이나 당황을 묘사하며, 늘' 초목 모두 병사' 와 함께 사용한다. 어떤 사람들은' 살풍 서더' 로 전투의 참혹함을 묘사했다. 잘못된 것입니다.

관점이 다르다: 사람들은 같은 일이나 같은 문제에 대해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사용 중에는 불일치를 방지하기 위해 주의해야 한다.

(16) 쉽게 반복되는 성어

도울 수 없지만 미소: 미소; 어쩔 수 없어, 어쩔 수 없어. 어쩔 수 없다 참지 못하고 웃었다. "참을 수 없다" 로 삼을 수 없다.

이루 말할 수 없는 숨기기: 숨기기, 숨기기. 마음속에 감추는 것은 말하기 어렵다.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은둔" 이 될 수 없다.

코난의 꿈: 허황된 꿈이나 공허한 즐거움을 가리킨다. 코난의 꿈' 이 될 수 없다.

왜소하다: 왜소하다; 서로 비교하다 부족, 결함, 부족. 대조적으로, 한쪽은 매우 열등하다. "왜소" 할 수 없습니다.

등 위의 산처럼: 산 하나, 가시 하나. 이것은 마치 내 등에 가시가 꽂혀 두려움을 묘사하는 것과 같다. "집에 있는 것 같다" 고 할 수 없다.

상처투성이: 처음부터 다시; 비늘, 비늘, 여기서 말하는 것은 온몸의 상처가 비늘처럼 촘촘하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비늘, 비늘, 비늘, 비늘, 비늘, 비늘) 중상 상황을 묘사하다. "나는 온몸에 맞았다" 고 할 수 없다. "

우선 순위: 현재 긴급히 처리해야 할 일을 가리킨다. 현재 우선 순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음은 발뒤꿈치, 발뒤꿈치입니다. 하나씩, 하나씩. 사람이 많고 세력이 많은 사람을 묘사하다. "지속적인 실행" 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양념: 흥미진진하고 흥미가 짙다. 흥미를 가지고 한마디 멈추었다. 흥미진진하게 이야기할 수 없다.

원근이 유명하다: 원근이 유명하다. 너, 가까이 와. 원근을 다 알다. 명성이 매우 크다고 묘사하다. "유명 중국과 외국" 으로 형용할 수 없다.

책임: 책임. 책임. 빌려, 회피하다. 자신의 책임은 남에게 회피해서는 안 된다. "회피할 수 없는 책임" 이 될 수 없다.

목숨 파괴: 생명은 백성을 가리킨다. 숯, 늪, 숯불로 그림을 그리는 것은 어려운 처지를 비유한다. 사회 혼란 시기 일반인의 극도의 곤궁을 일컫는 말. "우리 국민을 살해하라" 로 쓸 수 없다.

안거낙업: 생활이 안정되고, 즐겁게 자신의 사업에 종사한다. "인민의 안거낙업의 생활" 이 될 수 없다.

웃음대범하다: 대범하고, 전문가이고, 전문가이다. 서클 사람들에게 웃음거리를 남기다. "웃을 수밖에 없다" 와 같은 것이 될 수 없다.

수치심: 수치심, 수치심; 더럽고, 추하고, 더럽다. 외모와 행동거지가 남보다 못한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는 뜻이다. 나중에는 일반적으로 남보다 못한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스스로 부끄러워하는 것" 에 익숙해서는 안 된다.

스스로에게 물어보세요: 물어보세요, 만져보세요. 가슴을 더듬어 자신에게 묻는 것은 자기 반성을 가리킨다. 침착하고 공명정대하다고 묘사하다. 자책할 수 없다.

주현절: 연소, 명나라, 투명은 정확하고 투철한 이해와 견해를 가리킨다. 통찰력 제시' 으로 쓸 수 없다.

경륜이 가득하다: 경륜은 원래 정리된 실을 가리키며 치국이나 일처리 능력으로 확대된다. 한 사람을 매우 박학하거나 정치적 재능으로 가득 찬 사람으로 묘사하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주, 전능하고 완전합니다. 모두가 알고 있습니다. 잘 알려져 있습니다.

망망자박함: 근거 없이 자신을 업신여기고,' 망자박함' 으로 삼을 수 없다.

안전 평판: 안전, 기대. 의외의 칭찬. "생각지도 못했지만 안전한 명성을 얻었다" 고 할 수 없다. "

단독: 한 사람을 가리키는데, 앞에는' 단독' 을 추가할 수 없다.

주현절: 갑자기 깨달은 모습; 실현하다. 이해하다. 깨어 있다. 갑자기 모든 것이 분명해졌다. 나는 갑자기 깨달았다.

임중 거리: 임중 거리. 책임이 크며 장기적인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장기적인 책임으로 삼을 수 없다. "

첫 번째: 어떤 일이 일어난 적이 없는 첫 번째 것을 비유한다. "처음" 이 될 수 없습니다.

팡 싱 웨이 아이; 팡 예; 흥하고, 궐기하다. 에이, 그만해. 일이 나날이 번창하는 것을 묘사하다. 그들은 당분간 멈추지 않을 것이다. "방흥 미아이" 를 사용할 수 없다.

중생: 원래 불교도였다. 모든 생물을 가리킨다. 나중에 많은 일반인을 지칭하는 데 사용되었으며,' 대량의 중생' 으로 사용될 수 없다.

걱정: 걱정돼요. 마음속에 일이 있어서 불안해요. 어떤 일들은 항상 너의 머리 속에 있으니, 너는 그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 "나는 줄곧 마음속에 갇혀 있다." 라고 할 수 없다.

감사의 눈물: 눈물, 눈물; 제로, 추락하다. 감동하여 눈물을 흘리다. 형용이 매우 감격하다. "감사 눈물 제로" 로 쓸 수 없다. "

눈에 선하다: 하나가 내 눈앞에 분명하게 나타났다. 지난 일이 눈에 선하지 않다. "

잊을 수없는: 잊을 수없는. 비유가 심오하여 잊을 수 없다. 잊을 수 없는 교훈이 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