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자성어 - 사자성어' 호랑이를 틀다' 는 것은 어디서 온 것입니까?

사자성어' 호랑이를 틀다' 는 것은 어디서 온 것입니까?

1.' 논어' 의 성어

나는 그렇게 많이 생각하지 않았다. 이것들은 유일하게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것이다.

슬프고 슬프지 않다: 슬픔; 상처: 상처. 슬픈 슬픔은 없다. 일을 지나치게 하지 않음을 비유하다. 공자의 논어 바슈 (Bashu): "아들이 말했다:' 관악, 음탕함, 슬픔은 다치지 않는다.' "그녀는 꾸미는 것을 좋아하고, 친구를 사귀는 것을 좋아하지만, 이것들은 모두 작고 청춘적인 게임일 뿐이다. 라오스' 4 세 동당' 43

다른 사람이 말하는 것을 관찰하거나 무엇을 보는지 관찰하다. 더 많은 것은 다른 사람의 마음을 느끼는 것이다. 논어 안연': "기개가 있는 사람, 직설적이고 정직하며, 말을 살피고, 다음 사람을 고려한다." 나는 이 능력이 없다.

대승이 dàJie bé 를 빼앗지 않는 것은 성공하지 못하면 성공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여전히 원래의 야망을 바꾸지 않는다. 논어 타이버: "명절은 빼앗을 수 없다."

썩은 옷과 썩은 음식은 옷과 음식이 좋지 않다는 뜻이다. 논어 입인: "독서인, 옷차림이 단정하지 않고, 음식을 절제하지 않는 것은 충분하지 않다." 군자는 근심하고 가난하지 않고, 선비는 뜻이 있고, 수치스러운 자는 의구심이 부족하다. (장 "경전 읽기에는 폐단이 없다")

화가 나서 밥 먹는 것을 잊고 F F N W NGSH 를 공부하거나 열심히 일하거나 밥 먹는 것조차 잊었다. 매우 근면하다고 묘사하다. 공자의 논어: "노여움은 음식을 잊고, 기쁨은 근심을 잊는다. 네가 늙을지 모르겠다. 클릭합니다 이런 식으로 일어나거나 갈 수 있습니다. (청 문강 "자녀 영웅전" 제 34 장)

강건하고 무뚝뚝하며, G NG Y, M, N, 공자가 사람을 칭찬하는 네 가지 자질. 공자의 논어 루즈: "아들이 말했다:' 방금, 막, 나무, 둔함, 근인.' ""

그와는 달리, H-R-B-T-NG 는 사이좋게 지내지만, 아무렇게나 동의하는 것은 아니다. 논어 루즈: "군자는 화목하고, 소인은 화목하지 않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안연: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주내에는 원한이 없고, 집안에는 원한이 없다. "

호랑이 K' I XI' Ch H: 야수의 새장을 닫아라. 원래 보관을 담당하는 사람이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는 의미였다. 후예는 나쁜 사람을 방종하는 것을 많이 비유한다. 논어 계씨: "자말:" ... 호랑이는 둥지에서 태어나고 거북옥은 서까래에서 파괴된다. 누가 틀렸어? "~, 공선의 아버지는 다른 사람을 탓하지 않는다. 길이 뱀을 죽이면 손군은 자신의 이익을 가릴 것이다. (명나라 링 초기 "첫 순간의 놀라움" (볼륨 22))

오는 사람이 따라잡을 수 있는 사람은 과거는 되돌릴 수 없지만, 아직 미래를 따라잡을 시간이 있다. 공자의 논어: "지난 일은 훈계할 수 없고, 오는 사람은 여전히 따라잡을 수 있다."

문벽 리 타오 m é n qi 埽 ng t 埽 o l ྷ문벽: 선생님의 문을 가리킨다. 도립: 비유, 낙오자, 학생. 남의 학생을 부르다. 공자의 논어 장자: "스승님은 벽이 몇 개 있어서 들어오실 수 없습니다. 사당의 아름다움을 볼 수 없고, 백관의 부를 볼 수 없다. " 한' 한시전' 권 7: "푸춘나무 복숭아, 하음, 추식실; 봄의 나무는 가시이고, 여름 잎은 들 수 없고, 가을에는 가시가 돋는다. "세계의 모든 문장 들은 같은 궤도에 있다. ("경주 운악웨이 초당 노트" 권 22)

내성적인 죄책감 nèI xǐng bùuù 욕은 자기반성을 가리킨다. 수치심과 불안감을 느끼지 않았다는 뜻이다. 즉, 부끄러움을 느끼게 하는 어떤 일도 하지 않았다는 뜻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공자의 논어 yanyuan: "만약 스스로 반성한다면, 왜 두려움에 대해 걱정하는가? 클릭합니다

왼손 이불 커버 p: f 妍 zu ྶr n 머리: 부분 가발 없음; 왼쪽 다리: 플랩이 왼쪽을 덮습니다. 고대 중원 이외의 소수민족의 복장을 일컫는 말. 또한 야만인이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공자의 논어: "나는 약간 무지하고 떠났다. 클릭합니다 아니면 ~, 파우더 훈련 진흙 나. "진 서정"

치 () 송 () 도 Q _ s () ng Wu zh () 의 흔적이 없다. 이는 충분한 자료가 없다는 증거이다. "논어 팔촉": "나는 이하를 말할 수 있지만 증명할 수는 없다. 윤 은 말할 수 있지만, 노래 는 단계 를 인식하지 못합니다. 문헌이 부족하다. "

믿지 않는 사람, 자신이 r é n é r x n, b-zh, q-k-qíkěletter:credit; 이 될 수 있는지 모르겠다. 그: 저; 지휘자: 네, 좋습니다. 만약 한 사람이 신용을 지키지 않는다면, 나는 정말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남이 신용을 지키지 않는다고 말하는 것은 좋지 않다. 논어 위정: "백성은 믿지 않는다. 할 수 있는 것도 모른다." 순위, "~" 네가 방금 들어갈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말했으니, 그를 왕으로 경배하고, 몸을 해치지 않는다. "오명 승은 첫 서유기"

세 겹의 s n f-s-y-n-스택: 여러 번 반복; 스리랑카: 이 말. 이 말을 반복해서 읽다. 형용이 매우 중시하다. 논어 고급: "남용삼반백규." 주주: "시경 야 자랑" 편은' 백규의 정조는 아직 갈 수 있다. 너의 말은 틀리지 않을 것이다. "남영은 하루에 세 번 이 말에 답한다. 클릭합니다 천하가 너를 위해 ~ 일찌감치 냄새를 맡을 수 있기를 바란다. (연의 푸 "위안 창족")

그가 무슨 말을 하는지, 무엇을 하는지 들어라. T ng q í y é n é r gu n q í x í ng 그 말을 듣고 그 행을 지켜보았다. 말만 듣지 말고 실제 행동도 보아야 한다. "논어 공야장": "저도 지금 사람입니다. 제가 듣고, 제 견해를 따르겠습니다." "

쉬운 후 어려운: 어렵고 어려운; 게인: 게인. 먼저 노동을 하고 나서 수확을 얻다. 앉아서 그 성과를 누리지 않음을 비유하다. 공자의 논어 영업: "인자한 사람, 누가 먼저 어렵겠는가, 인자한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폐도가 w m: ng d a o sh ü r é n 폐기물: 위반; 고 말했다: 올바른 길; 일: 음식을 내오다. 원래 의도는 바른길에 따라 군주를 섬기지 않는 것이다. 후자는 수단을 가리지 않고 남의 비위를 맞추는 것을 가리킨다. 공자의 논어: "류하혜를 스승으로 삼다. 사람들은' 내가 갈 수 있을까?' 고 말했다:' 일을하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폐도복은 하필 부모의 나라에 갈 필요가 있는가? ""

장기간 전출되어 생활이 어렵다. 공자의 논어 입인: "군자는 종식이 없으면 인심을 위반한다. 그가 뭔가를 기대한다면, 그는 그것을 할 것이다. 클릭합니다

너는 반드시 약속을 지켜야 하고, 너는 반드시 말해야 한다. 결과: 단호하고 단호하다. 말만 하면 할 수 있고, 꼭 해야 한다. 논어 루즈: "말은 반드시 믿어야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어야 한다. 나는 소인이다." 우리 중국인은 줄곧 약속을 지킨다.

2. "거북이 호랑이, 서까래 중 옥을 파괴하는 것은 누구의 잘못인가?"

I. 통역

1, Xi (√): 외뿔코뿔소. Xi Bai: 야생 동물 새장.

2. 거북이와 옥은 모두 보물이다. 거북: 거북판, 점술용. 옥, 예: 옥과 옥을 가리킨다. 옥은 작위를 나타내는 데 사용되고, 옥은 제사를 지내는 데 쓰인다. (d 의): 상자.

3. 호랑이와 코뿔소가 새장에서 뛰쳐나와 거북갑 (점술용) 과 옥 (제사용) 이 상자 안에서 파괴됐다는 뜻이다. 이것은 누구의 잘못입니까?

둘째, 출처

출처는' 기장벌' 이다. 《논어 계씨》에서 뽑다. 이 글은 공자의 정치적 주장을 지적했다. "과부와 불균형을 겪지 않고, 가난과 근심을 겪지 않고, 빈궁도 없고, 백성을 가리고, 안주하고, 안주하고, 나라를 다스리는 방략:" 자서덕. 오면 안전해. "

셋. 원문에서 발췌하다

1, 희장벌 Zhu n (y). 공자를 보고 말했다. "공자는 반드시 제자의 일이 있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제발! 무고하다는 게 너무 지나치지 않나요? 남편, 전 왕은 동양의 주인으로 여겨졌으며, 주역에서는 사직 대신이다. 왜 잘라야 하나요? "

2. 특히 "내 남편 (F) 과 내 아들은 그것을 원하지만, 나의 두 부장은 그것을 원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아들은 말했다: "제발! Zhou renyou 는' Chen Li 는 시장에 나와야 하고 멈출 수 없는 사람' 이라고 말했다 만약 네가 위험을 잡지 않고 도와주지 않는다면, 너는 어떻게 상대방을 이용할 것인가? 더구나, 너무합니다. 호랑이 (Si √) 는 √, 거북, 옥은 서까래 (D √) 에 파괴된다. 누구를 탓해야 합니까 (Y √)? ""

넷. 번역

1, 지손 가문은 전욱을 토벌할 것이다. 유연과 육기는 공자를 만나 "계손 가문은 전욱에 대해 군사 행동을 취할 준비를 하고 있다" 고 말했다. 공자는 말했다: "특히! 아마 내가 너를 탓해야 할 것 같다. 원래 선왕은 동몽산 제사의 책임자로 여겨졌으나, 동몽산은 노경내에 위치해 있었다. 이것은 노국의 속국이다. 왜 그것을 처벌해야 합니까? 클릭합니다 특히, "지손은 이렇게 하고 싶어, 우리 둘 다 하인이 되고 싶지 않아." 라고 말했다.

아들은 말했다: "예! 저우 사람들은' 재능을 시전 할 수 있고, 그 자리에 올라갈 수 있다' 는 말이 있다. 만약 네가 할 수 없다면, 너는 그 직위를 얻지 못할 것이다. 맹인은 위험에 처했을 때 신경 쓰지 않지만 넘어질 때 부축해 주지 않는데 왜 그 사진작가를 사용해야 합니까? 게다가, 네가 말한 것이 틀렸다. 호랑이와 코뿔소가 새장에서 뛰쳐나왔고, 거북갑과 옥석이 상자 안에서 파괴되었다. 이것은 누구의 잘못입니까? ""

(2) 성어' 개호' 는 확장된 독서에서 나온다.

1.' 논어' 는 공자와 그 제자의 어록집이다. 공자의 제자와 그의 제자가 편찬한 것으로 전국 초기에 기록되었다. 전서 * * * 는 20 장 492 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을 주로 기록하며 공자의 정치적 주장, 윤리사상, 도덕관념, 교육원칙을 반영하고 있다.

2. 이 책은 유교 경전 중 하나로' 대학',' 중용',' 맹자' 와 함께' 사서' 라고 불린다. 시경',' 상서',' 예기',' 주역',' 춘추' 와 함께' 사서오경' 이라고 불린다.

3.' 논어' 는 고대에는' 고대론',' 루론',' 제론' 등 세 가지 버전이 있었다. 현재 유행하는' 논어' 는' 노론' 과' 고론' 교정으로 형성된 버전이다.

3. 무엇이 나왔는지에 관한 성어.

학립계군 [B-Cuch Q N] [에서: 옹석교: "나는 일찍이 군계군을 학립할 수 없었고, 내 향기를 흩날리며 하늘을 날고, 일륜을 지적하고, 육합을 쓸어버릴 수 없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설명: 라: 초월. 추출: 원래 풀의 출현으로, 한 곳에 모인 사람 또는 사물을 가리킨다. 평균 수준을 넘어 다른 모든 것보다 높다.

중도에 출가하다 [[bàn lùch Jiā][ [에서: 오명 성은서유기 32 회: "이 스님은 중도에 출가한다." 그는 전문가의 비웃음에 아랑곳하지 않고, 쓰고, 고치고, 쓰고, 마침내 좋은 작품을 써서 유망한 작가가 되었다. (공근도 "장단록")]

설명: 원래 의도는 성인이 된 후 승려나 비구니가 되는 것이다. 중도에 전행하여 다른 일에 종사한다는 것을 비유하다.

항아리를 들고 관개하다 [B-O W-NGCH-Gun] [에서:' 장자 천지':' 터널을 파서 우물을 만들고, 항아리를 들고 관개하다. " ] 을 참조하십시오

설명: 물독을 들고 관개하다. 비유는 더 힘들고 효과는 더 나쁘다.

황급히 도망가다 [cāng huáng chū táo] [출처: 남당 이영' 파진 지도': "가장 서두르는 날은 사원을 떠나는 날이고 교방은 송별가를 틀고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설명: 서둘러, 서둘러. 당황하여 문밖으로 나가 도망가다.

비범 탈속 [[ch o f 圵 n ch sh] [] [에서: "청 경신 담석" "옳고 그름에 대해 이야기하고 한가한 정을 이야기하다. 깨달음은 수행이 비범하다. " ] 을 참조하십시오

설명: 세속을 초월하여 속세를 떠나다.

Fight [d ࿨ch u] [from: 어떤 사람들은 법적 관념이 부족해서 작은 일을 위해 무엇이든 할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설명: 허장성세나 싸움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그 자리에서 [d ng chng chci] [from: 우리 부부는 지금 이 직원을 받아야 합니다. 카드 지도자를 비공개로 초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공연을 마치겠습니다. 아껴주세요. (「두 순간의 서프라이즈」 볼륨 30)]

설명: 늙은 연극이 살인을 할 때 붉은 물로 그림을 그리고 피를 흘리는 척하는 것을 고명하다고 한다. 여러 사람 앞에서 비밀을 밝히거나 추태를 드러내는 것을 비유하다.

선이 우수할 때 [d ng h 21ng ch se] [from: 그리고 그리고 그리고 그리고, 고치고, 고치고, 바꿔서, 할 수 있는지 보자 ~ 결국 그도 당시 머리를 긁었다. ("부정적인 노출 가십" 제 11 회)]

설명: 은행 일을 말하는 것은 성적이 특히 두드러진다.

놀라운 뒤집기 [[F n K ngch Q í] [] [출처: 남셰' 문심 조각 4':' 의공뒤집기' 는 신기하다. " ] 을 참조하십시오

설명: 시와 서화 등을 묘사하다. 이전의 고정관념과는 달리 독특한 상상력으로 이겼다.

벽 밖에 살구 하나 [H 彾 ng x ng ch Qiang] [에서: 예송소옹' 작은 정원은 여행할 가치가 없다': "봄빛은 정원을 닫을 수 없고, 살구 하나가 벽에서 나온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설명: 봄빛이 짙고 정취가 물씬 풍긴다.

교육이 발전함에 따라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설명: 정규 교육 또는 훈련 자격을 의미합니다.

호랑이 한 마리가 흙더미에서 나타났다. [k-I Xi-ch-h] [논어기씨로부터]: "공자가 말했다 ... 호랑이가 출구, 거북옥이 서까래를 파괴했다. 누가 책망을 받아야 합니까? " ~, 공선 신부는 다른 사람을 탓하지 않는다. 길이 뱀을 죽이면 손군은 자신의 이익을 가릴 것이다. (민 링 초기 "첫 순간의 놀라움" (볼륨 22)]

설명: 짐승의 새장을 닫으십시오. 원래 보관을 담당하는 사람이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는 의미였다. 후예는 나쁜 사람을 방종하는 것을 많이 비유한다.

사람과 사람 사이를 나가다 [q and ng ch 嗳 o ch ng] [from: none]

설명: 부: 부; 둥지: 한 보금자리. 적들이 모든 병력을 동원하여 침입하는 것을 비유하다.

주 출노 [rù zhǔ chū nú 이순신] [출처: 탕한은 "원도": "다른 사람, 이로부터 올 것이다; 들어가는 것은 주인이고, 떠나는 것은 노예이다. 입주자는 붙고 출제자는 더럽다. " 종종 나무를 포털로 삼고, ~, 다른 문인들을 종주로 여긴다. (청평보경' 하외폐기물' 권 7)]

설명: 원래 의도는 한 이론이 반드시 다른 이론을 배척한다는 것을 믿는 것이다. 전자를 주인으로 삼고 후자를 노예로 삼다. 학술 사상 중의 후유 종파주의.

[s: o d ch men] [from: 이번 정책은 매우 명확합니다. 진정한 사상 개방을 제외하고는 항전에 기여한 지주입니다. (펭 deying "봄 환영" 제 2 장)]

설명: 나쁜 것을 완전히 제거하는 것을 비유한다. 모든 재산을 몰수하여 집에서 쫓아내다.

생각이 나지 않는다 [S B-chw I] ["이근" 에서 인용: "항목: 군자는 출위할 수 없다." " 공자의 논어: "쩡자는' 군자는 그 자리를 믿을 수 없다' 고 말했다." "~, 주도. (장 "분진")]

해석: 사고: 고려; 위치: 위치. 힘이 할 수 있는 일을 고려하다. 예의 바르고 성실하며 본분을 지키는 것을 비유하다. 능동성의 부족을 묘사하기도 한다.

새로운 것을 내놓다 [tu: ché nch x: n] [에서: 청 daiyan 년 "qiuguang conghua zhongyong 사원" 커플: "새로운 것을 내놓지 않고 독특하다." 장기를 배우다. ("바둑문선" 이라는 제목의 시)

해석: 낡은 문화를 비판적으로 계승하고, 그 찌꺼기를 제거하고, 그 정수를 흡수하고, 새로운 문화를 창조하는 것을 가리킨다.

문선의 근원 [w é n x í ng ch ch \ ch] [출처: <역경>: "군자의 길, 밖으로 또는 안으로." 공자의 논어: "아들이 네 가지를 가르친다: 문, 행, 충성, 편지." 이 방법은 좋지 않다! 앞으로 독서인은 이 명예의 길이 있기 때문에 업신여김을 당한다. (오금 경자의 《유림외사》

해석: 본문: 학습 행: 품행 아웃: 장교; 장소: 은거. 항상 학자의 학식, 품행, 관원의 은퇴에 대한 태도를 가리킨다.

일불출세, 이불열반 [y-f-ch 시, r f-ni p-n] [출처: 스민 내암' 수호전 전전' 제 39 장: "송강 일불출세, 이불열반, 피열살이 터져 피가 낭자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설명: 불교도들은 생을' 생' 이라고 부르고, 죽음은' 열반' 이라고 부른다. 죽음을 의미합니다.

집에서 출가하다 [zài jiā chū jiā' [출처: 법원 주린권 107:' 집에서 출가하면 평등하다']

설명: 나는 출가를 하고, 순결하고, 집에서 연습해야 한다는 말은 아니다.

집에 있어 [Z 의 B-ch-h 욕망] [에서: Ming Lingsui 의 첫 순간의 놀라움 볼륨 25: "Supannu 가 Zhao Hu 에 갔을 때, 그는 집에 있었고, 손님이 사라지고 Xiangyang 이 냄새를 맡을 때까지 기다렸다고합니다." 나의 개인적인 경험에 따르면, 우리 그곳의 방언은 쑤저우의 방언과 매우 다르지만,' 해상화열전' 은 나에게 그것을 이해하도록 가르쳐 주었다. (루쉰의 레이스 문학, 한자, 라틴화)

설명: 집 밖으로 나가지 마라.

드릴 아웃 깃털 [zu n p í ch y ࿋] [] 출처: 조한이' 세기 푸쉬': "선은 껍질을 벗기고, 악은 씻어서 흉터를 찾는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설명: 좋아하는 사람을 과장하는 것을 비유한다.

4. 논어 127 성어와 해석에서 해답을 구합니다.

슬프고 슬프지 않다: 슬픔; 상처: 상처. 슬픈 슬픔은 없다. 일을 지나치게 하지 않음을 비유하다. 공자의 논어 바슈 (Bashu): "아들이 말했다:' 관악, 음탕함, 슬픔은 다치지 않는다.' "그녀는 꾸미는 것을 좋아하고, 친구를 사귀는 것을 좋아하지만, 이것들은 모두 작고 청춘적인 게임일 뿐이다. (라오서 "일가 4 세 동당" 43) 다른 사람의 말이나 표정을 관찰하다. 더 많은 것은 다른 사람의 마음을 느끼는 것이다. 논어 안연': "기개가 있는 사람, 직설적이고 정직하며, 말을 살피고, 다음 사람을 고려한다." 나는 이 능력이 없다. 대승이 dàJie bé 를 빼앗지 않는 것은 성공하지 못하면 성공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여전히 원래의 야망을 바꾸지 않는다. 논어 타이버: "명절은 빼앗을 수 없다." 썩은 옷과 썩은 음식은 옷과 음식이 좋지 않다는 뜻이다. 논어 입인: "독서인, 옷차림이 단정하지 않고, 음식을 절제하지 않는 것은 충분하지 않다." 군자는 근심하고 가난하지 않고, 선비는 뜻이 있고, 수치스러운 자는 의구심이 부족하다. (장' 독경의 장단점') 화가 나서 밥을 먹는 것을 잊고 F F F N W NG SH í 공부나 일을 열심히 하고, 심지어 밥 먹는 것도 잊었다. 매우 근면하다고 묘사하다. 공자의 논어: "노여움은 음식을 잊고, 기쁨은 근심을 잊는다. 네가 늙을지 모르겠다. 클릭합니다 이런 식으로 일어나거나 갈 수 있습니다. (청 문강' 자녀 영웅전' 제 34 회) 강의무뚝뚝한 G NG Y M N 공자가 사람을 칭찬하는 네 가지 자질. 공자의 논어 루즈: "아들이 말했다:' 강의무네, 우둔근인. "화목하고 다르다" 는 HE R T 는 화목하게 지내지만, 아무렇게나 동의하는 것은 아니다. 논어 루즈: "군자는 화목하고, 소인은 화목하지 않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안연: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주내에는 원한이 없고, 집안에는 원한이 없다. " 호랑이 K' I XI' Ch H: 야수의 새장을 닫아라. 원래 보관을 담당하는 사람이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는 의미였다. 후예는 나쁜 사람을 방종하는 것을 많이 비유한다. 논어 계씨: "자말:" ... 호랑이는 둥지에서 태어나고 거북옥은 서까래에서 파괴된다. 누가 틀렸어? "~, 공선 신부는 다른 사람을 탓하지 않는다. 길이 뱀을 죽이면 손군은 자신의 이익을 가릴 것이다. (명 영초' 첫순간의 놀라움' 볼륨 22) 온 사람은 과거를 따라잡을 수 있지만 미래를 따라잡기에는 아직 늦지 않다. 공자의 논어: "지난 일은 훈계할 수 없고, 오는 사람은 여전히 따라잡을 수 있다." 문벽 리 타오 m é n qi 埽 ng t 埽 o l ྷ문벽: 선생님의 문을 가리킨다. 도립: 비유, 낙오자, 학생. 남의 학생을 부르다. 공자의 논어 장자: "스승님은 벽이 몇 개 있어서 들어오실 수 없습니다. 사당의 아름다움을 볼 수 없고, 백관의 부를 볼 수 없다. 한 한영' 한시전' 권 7: "푸춘수 복숭아리, 하음, 가을음식이 뜻밖이다. "봄의 나무는 가시이고, 여름 잎은 들 수 없고, 가을에는 가시가 돋는다." 세계의 모든 문장 들은 같은 궤도에 있다. (구름' 미초당 노트 읽기' 권 22) 내성적 죄책감 N I X 40ngB 기는 자기반성을 가리키며, 마음속으로는 부끄러움과 불안감을 느끼지 않는다. 즉 자신이 죄책감을 느끼는 일은 하지 않는다. 공자의 논어 yanyuan: "만약 스스로 반성한다면, 왜 두려움에 대해 걱정하는가? 클릭합니다 왼손 이불 커버 p: f 妍 zu ྶr n 머리: 부분 가발 없음; 왼쪽 다리: 플랩이 왼쪽을 덮습니다. 고대 중원 이외의 소수민족의 복장을 일컫는 말. 또한 야만인이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공자의 논어: "나는 약간 무지하고 떠났다. 클릭합니다 아니면 ~, 파우더 훈련 진흙 나. (금' 서징푸') 결원 Q ࿔S NG W ZH. NG 는 자료가 부족하다는 것을 증명하기에 충분치 않다. "논어 팔촉": "나는 이하를 말할 수 있지만 증명할 수는 없다. 윤 은 말할 수 있지만, 노래 는 단계 를 인식하지 못합니다. 문헌이 부족하다. " 믿지 않는 사람, 자신이 ré né rú xì n, b-zh, q-k-qíkěletter:credit; 이 될 수 있는지 모르겠다. 그: 저; 지휘자: 네, 좋습니다. 만약 한 사람이 신용을 지키지 않는다면, 나는 정말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남이 신용을 지키지 않는다고 말하는 것은 좋지 않다. 논어 위정: "백성은 믿지 않는다. 할 수 있는 것도 모른다." 순위, "~" 네가 방금 들어갈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말했으니, 그를 왕으로 경배하고, 몸을 해치지 않는다. (명, 오승은' 서유기' 제 1 회) 삼답: S' N' s' Y' N 3 답: 여러 번 반복한다. 스리랑카: 이 말. 이 말을 반복해서 읽다. 형용이 매우 중시하다. 논어 고급: "남용삼반백규." 주주: "시경 야 자랑" 편은' 백규의 정조는 아직 갈 수 있다. 너의 말은 틀리지 않을 것이다. "남영은 하루에 세 번 이 말에 답한다. 클릭합니다 천하가 너를 위해 ~ 일찌감치 냄새를 맡을 수 있기를 바란다. (연의 푸 "위안 Qiang") 이 관용구의 수치심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치. 지위와 학식이 낮은 사람에게 가르침을 청하는 것은 수치스럽지 않고 겸손하고 배우기를 좋아한다는 뜻이다. 이 성어는' 논어' 와' 공야장' 에서 나왔다. 그것은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오랜 친구로부터 새로운 해석을 배우다: 온도: 복습 그래서: 늙었어요. 낡은 지식을 복습하고 새로운 인식과 경험을 얻다. 그것은 또한 과거를 회상하여 현재를 더 잘 이해하는 것을 의미한다. 출처: "논어 위정":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한 반고' 동도푸': "온고로 새로운 어려움을 알고, 덕을 알고 얻기 어렵다." 그가 무슨 말을 하는지, 무엇을 하는지 들어라. T ng q í y é n é r gu n q í x í ng 그 말을 듣고 그 행을 지켜보았다. 말만 듣지 말고 실제 행동도 보아야 한다. "논어 공야장": "저도 지금 사람입니다. 제가 듣고, 제 견해를 따르겠습니다." " 현사치 석현 참조: 덕재와 재능을 겸비한 사람; 제나라: 평등. 너는 덕과 재능을 겸비한 사람을 따라잡고 싶다. 출처' 논어 입인':' 현사연 () 을 보고 현현 () 을 보고, 현자 () 를 보고 스스로 반성하다. " 먼저 어렵고, 후에 어렵다: 수고하고, 수고하다. 게인: 게인. 먼저 노동을 하고 나서 수확을 얻다. 앉아서 그 성과를 누리지 않음을 비유하다. 공자의 논어 영업: "인자한 사람, 누가 먼저 어려운지, 인자한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폐도가 w m: ng d a o sh ü r é n 폐기물: 위반; 고 말했다: 올바른 길; 일: 음식을 내오다. 원래 의도는 바른길에 따라 군주를 섬기지 않는 것이다. 후자는 수단을 가리지 않고 남의 비위를 맞추는 것을 가리킨다. 공자의 논어: "류하혜를 스승으로 삼다. 사람들은' 내가 갈 수 있을까? 고 말했다:' 일을하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폐도복은 하필 부모의 나라에 갈 필요가 있는가? "전출을 기대하고, C, DI, N, P, I, I, I, I, I, I, I, I, I, I 공자의 논어 입인: "군자는 종식이 없으면 인심을 위반한다. 그가 뭔가를 기대한다면, 그는 그것을 할 것이다. 클릭합니다 너는 반드시 약속을 지켜야 하고, 너는 반드시 말해야 한다. 결과: 단호하고 단호하다. 말만 하면 할 수 있고, 꼭 해야 한다. 논어 루즈: "말은 반드시 믿어야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어야 한다. 나는 소인이다." 우리 중국인은 줄곧 약속을 지킨다.

5.' 켜기' 로 시작하는 성어가 많을수록 좋습니다.

1, 다음과 같은

숙어 병음: kāi hé from zì rú;

숙어 해석: 함께: 기초; 적당하다 자유: 방해받지 않는; 집에 있어요. 개폐가 자유롭다. 자신의 희망에 따라 설명하십시오. 또는 켜거나 끕니다.

성어의 유래: 파블의' 매미': "다리는 뻗을 수 있고 앞발은 자유롭게 펴진다."

2. 입을 벌리고 마음을 보세요

성어 병음: k' I kāI kǒu Jiàn xěn xρn

성어 해석: 직설적이고, 노래를 숨기지 않는다.

성어 출처: 송주희' 사이토 유유파' 권 19: "성인은 말을 할 줄 모르고 반만 숨길 수 있다."

3, 킥오프 소리 쳤다

숙어 병음: k-I Lu ঋ h é d à o

성어 해석: 고대 관원이 여행할 때 관원이 앞에서 꽹과리를 치고 행인을 불러 양보를 피했다. 남에게 과시하는 것을 비유하다.

성어의 유래: 청대 이' 관직현형기' 2 회: "언제 외출할 때마다 징이 울리며 그가 벼슬이라는 것을 알게 해야 한다."

4, 산의 원조

성어 병음: k' I sh' n b' z' 아바타

성어 해석: 비유는 학술유파와 기교의 선구자이다.

성어의 유래: 손쟁기에 관한 중편소설: "노신의' 아Q 정전' 은 중국 중편소설의 원조이다."

5. 개국 영웅

성어 병음: k-kāI guóng chén n

성어 해석: 새 나라나 왕조의 건립에 크게 기여한 사람을 가리킨다.

성어 출처: 청대 초인은 10 회' 당연의' 를 이겼다. "단 손님을 만나 개국공신이라 동악묘를 빌려 일을 도모하고 왕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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