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자성어 - 고대에 거리의 사람들은 좋은 사람입니까, 나쁜 사람입니까?

고대에 거리의 사람들은 좋은 사람입니까, 나쁜 사람입니까?

고대 거리의 사람들은 모두 경멸적인 것이다.

길거리 소개:

중국 성어, 병음은 shì jǐng zhī tú-이순신 () 으로, 예전에는 거리에서 장사를 하거나 문화가 없는 사람을 가리킨다. "튜브 리틀 마리나" 에서.

성어 이야기:

고대에는 우물을 여는 것이 매우 어려웠다. 물을 위해, 사람들은 우물 근처에서 살며, 점차 당시의 시장이 되어 거리라고 불린다. 거리의 사람들은 거리를 돌아다니는 노점상과 졸병을 가리킨다.

그때 유방이 수라관 관장이 되었을 때, 그는 비천한 관원이었고, 하후영은 마차 마부였고, 번쾌는 개를 파는 도살꾼이었다. 그 당시 그들은 전형적인 길거리 사람들이었다.

파이프 소개:

중국 춘추시대 (기원전 770-476 년) 제나라 정치가, 사상가관우의 언행과 선진시대의 학술 저작이다.

책의 영향:

관중학파는 본질은 만물을 구성하는 가장 작은 입자로, 무한한 우주를 구성하는 실체로, 세계의 물질성을 표현한다고 생각한다. "관" 은 단지 유물주의의 방향으로 물질과 정신의 관계를 해결했을 뿐이다. 의식이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본질에서 나온 것이다. 그는 사람은 타고난 것이고, 하늘에서 온 것이고, 모양은 땅에서 온 것이기 때문에 사람됨이라고 말했다. 조화는 삶이지만, 부조화는 생활이 아니다.

이 책은 인식의 대상이 인식의 주체 밖에 존재한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말했다: "모두가 알고 싶어하지만, 그는 왜 그런지 모른다. 그가 아는 한, 그도 마찬가지다. 이것도 알 수 있다. " 주체가 인지과정에서 주관적인 억단을 버리고, 외물을 인지의 기초로 하여 외물의 실제 상황을 반영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작품 소개:

전국과 한초에는 흔히' 황로학' 이라고 불렸고, 한초의' 문화경치' 는 황로학의 또 한 번의 성공적인 정치 실천으로 여겨졌다.

위 () 가 무너지고, 상류층이 문화살롱에 종사하고, 정치 분위기의 질식까지, 시정에 관심이 있는 황로 () 가 점차 공론현학 () 으로 미끄러져, 도교가' 외왕' 에서' 내성 ()' 으로 옮겨갔다. 노자와 장자는 위진 현학 시대로 접어들었다고 말했는데, 그중에서도 장자로 가장 유명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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