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자성어 - 역사나 우화 속의 성어.
역사나 우화 속의 성어.
도요새와 홍합은 토끼가 뱀을 그려 발을 더하기를 기다리고 있다. 옷을 재단하는 것은 모순적이다.
값진 보물, 곡고와 몇 사람이 대추를 삼키며 소를 부활시키는 문제를 해결했다.
우물 안 개구리가 배를 새기고 검을 보충해 달라고 얼버무리다.
가난한 당나귀는 기우도 없고 기우도 없고, 여우는 거짓이고, 호랑이는 호랑이의 호랑이다. 죽나무 한 그루를 사서 떡을 하나 그려서 허기를 채울 가망이 없고, 모종 한 그루를 뽑아 의심을 부추겨 도끼를 훔치게 하였다.
역사 이야기의 성어:
이야기는' 주전 XI 공 22 년' 에서 나온 것이다. 성어' 세 집 물러나다' 는 말은 남과 경쟁하지 않고 주동적으로 양보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이야기는 국어 오어에서 유래했다. 성어' 불발' 은 어떤 무리나 어떤 일의 방대한 라인업과 기세를 묘사한다.
이 이야기는 탕지안 제티은준이 2 년 후에 찾을 수 있다.
이 이야기는 김숙 문원 좌사의 전기에서 나온 것이다. 성어' 낙양종이 비싸다' 는 훌륭한 작품을 칭찬하는 것이 인기가 있다.
이야기는 《세설 신어》에서 나온 것이다. 망매 갈증 해소' 라는 성어는 환상으로 자신이나 다른 사람을 위로하는 것을 비유한다.
이 이야기는 열자 당원에서 온 것이다. 성어' 산유수' 는 지음과 아름다운 음악을 비유한다.
이 이야기는 "사기 맹시군 열전" 에서 나온 것이다. 성어' 닭이 개를 훔친다' 는 말은 비천한 기술이나 이런 기술을 가진 사람을 가리킨다.
이 이야기는 김숙의' 복검재집' 에서 나온 것이다. 성어' 초목 모두 병사' 는 긴장하고 편협한 공포심리를 묘사한다.
이 이야기는' 장자 열어구' 에서 볼 수 있다. 성어' 진주 찾기' 는 문장 쓰기는 주제를 꽉 잡고 요점을 잡을 수 있다는 뜻이다.
나는 일의 성공에 대해 매우 자신이 있다. 침착하고 냉정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이야기는 두우의' 진서 열전' 에서 나왔다. 성어' 기세가 파죽지세' 는 전투 승리를 묘사하며 아무런 방해도 없다.
이야기는 명대 양신의' 예림벌산' 에서 나왔다. 본선과라는 성어는 기계적으로 낡은 방법에 따라 일을 하고 융통성을 모른다는 뜻이다. 또한 특정 단서에 따라 사물을 찾는 것을 비유한다.
이 이야기는' 장자 추수' 에서 찾을 수 있다. 바다를 바라보며 탄식하다' 라는 성어는 네가 어떤 일을 할 충분한 힘이 없을 때 무력감을 느낀다는 뜻이다.
이야기는' 좌전 XI 공 5 년' 에서 나왔다. 성어' 입술망치한' 은 쌍방의 관계가 밀접하고 상호 의존적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이야기는' 진서 줄루전' 에서 나왔고,' 죽기를 기다리다' 는 유우의' 친지서' 에서 나온 것으로, 유우가 수시로 적을 죽이고 보국하겠다는 결심을 형상적으로 표현했다. 나중에는 항상 적을 경계하고 전쟁을 준비하는 것을 비유하는 데 사용되었다.
이 이야기는 "사기 정 성적 열전" 에서 나온 것이다. "나중에 위에 오르다" 라는 성어는 후자가 전자를 능가할 수 있다는 것을 가리키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급암의 본의와는 크게 다르다.
이야기는' 여춘추자지' 에서 나온 것으로, 어리석음과 자기기만을 감추는 것으로 묘사된다.
이 이야기는' 진서 줄루전' 에서 나온 것이다. "닭 춤 냄새" 라는 성어는 정력이 넘치고 전도가 유망한 사람을 묘사하는 데 쓰이며, 뜻이 있는 사람이 제때에 기운을 차리는 것을 가리킨다.
이 이야기는 "사기 위 시가" 에서 나온 것이다. 성어' 땔감을 골라 불을 끄라' 는 말은 잘못된 방법으로 악을 없애라는 뜻이지만, 그 결과 악이 확대되었다.
이야기는' 장자 추수' 에서 나왔다. 성어' 단 학보' 는 남의 장점을 배울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강점과 능력도 잃어버리는 것을 말한다.
이 이야기는 진시황의 기록에서 나온 것이다. 성어' 사슴을 말로 가리킨다' 는 말은 고의로 시비를 뒤바꿔 흑백을 혼동하는 것이다.
이 성어는' 사기 이 장군 열전' 에서 유래한 것으로, 사람됨이 성실하고 자기를 엄하게 다스리면 자연히 다른 사람을 감동시켜 존경을 받는다는 뜻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