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자성어 - 우수한 성어 이야기

우수한 성어 이야기

우수한 성어 이야기 1 전국시대에 송나라에는 한 농민이 있었는데, 해가 뜨고 해가 지고 죽었다고 한다. 좋은 해 를 만나, 그냥 배불리 먹고 따뜻하게 입고; 만일 기근이 들면 너는 굶어 죽을 것이다. 그는 자신의 생활을 개선하고 싶었지만, 그는 너무 게으르고 겁이 많았다. 그는 게으르고, 모든 것을 두려워하며, 늘 문을 보낸 뜻밖의 부를 맞이하고 싶어한다.

기적이 마침내 일어났다. 늦가을의 어느 날, 그는 밭에서 쟁기질을 하고 있었고, 주위에는 어떤 사람이 사냥을 하고 있었다. 도처에서 외치는 소리가 여기저기서 일어나자 놀란 새끼는 필사적으로 달렸다. 갑자기 토끼 한 마리가 편파적으로 그의 밭뿌리를 들이받았다.

이날 그는 맛있는 식사를 했다.

그 이후로 그는 농사를 짓지 않았다. 하루 종일 신기한 나무 뿌리를 바라보며 기적의 출현을 기다리고 있다.

그루를 지키며 토끼를 기다리다' 라는 성어는 일하지 않고 얻거나 편협한 경험을 고수하며 변통할 줄 모른다는 것을 비유한다.

훌륭한 성어 이야기 2 천축하현의 쌀은 돌 4 원, 참기름 8 분 1 근이지만 삼태자는 손오공의 병기를 빌려 만들었을 때 도둑맞았다. 여덟은 말했다: "이 대장장이들이 훔칠 것이다! 빨리 꺼내라! 좀 더 늦게, 그들은 모두 죽었다! 클릭합니다 대장장이는 이렇게 말합니다. "우리는 며칠 동안 열심히 일했고, 밤에는 잠이 들었고, 아침에 일어나면 사라졌다. 게다가 우리도 인간이다. 우리는 어떻게 그것을 휴대할 수 있습니까? 할아버지가 나를 용서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클릭합니다 왕은 말했다: "이 도시의 군민 장인은 법도를 잘 알고 있으니, 반드시 감히 마음을 속일 수 없을 것이다. 하느님께서 다시 생각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 워커는 말했다: "당신은 안심할 수 있습니다. "너는 대장장이에게 의지할 필요가 없다. 나는 전하에게만 묻는다: 이 도시 주변에 산괴가 있는가? " 태자는 말했다: "성북에는 표범두산이 있고, 산에는 호구동이 있다. 동굴에 신선이 있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 악마가 있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우리는 그것이 무엇인지 모른다. 클릭합니다 손오공 세 사람은 한바탕 고투를 벌여 아홉 마리의 사자정을 거두어 무기를 되찾았다.

국왕은 당승 일행에게 감사하기 위해 채식 연회를 열고 사자고기를 사람들과 나누었다. 왕자는 말했다: "쉔 스님에게 감사드립니다, 당신의 신성한 힘으로 악마를 몰아 내십시오. 후환을 제외하고, 지금 해연 하청, 천하가 태평하다! "

"강물이 맑고 바닷물이 잔잔하다" 는 말은 황하가 맑고 바닷물이 잔잔하다는 뜻으로 천하가 평화롭다는 뜻이다.

우수한 성어 이야기 3 고대에는 수진이라는 독서인이 있었다. 스와 () 는 빈한한 출신으로 책조차 읽을 수 없었다. 그는 생활과 학습을 위해 머리를 팔거나 다른 사람이 단기 일을 하도록 도와야 하는 경우가 많았고, 나중에는 고향을 떠나 함께 공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1 년간의 학습 끝에 수진은 자신이 교사의 모든 기술을 배웠다고 생각하여, 지체 없이 선생님과 동창들과 작별을 고하고, 세계에서 한 차례 사업을 벌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하지만 1 년 후, 그는 아무것도 얻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돈도 다 써버렸다. 그는 어쩔 수 없이 낡은 옷과 샌들을 신고 집으로 돌아갔다.

집에 돌아왔을 때, 수진 뼈는 장작처럼 여위고, 옷은 남루하고, 꾀죄죄하며, 얼굴에 먼지가 가득하다. 그의 이런 모습을 보고 그의 아내는 고개를 저으며 한숨을 쉬며 계속 뜨개질을 했다. 형수님은 그를 보고 이렇게 고개를 돌려 밥을 하고 싶지 않았다. 부모 형제 자매는 그를 아랑곳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암암리에 그가 마땅히 받아야 할 것을 비웃었다!

스와 는 가족이 그를 이렇게 대하는 것을 보고 마음이 매우 괴로웠다. 그는 문을 닫고 아무도 만나고 싶지 않았다. 그는 자신을 깊이 반성했다. "제 아내는 남편을 무시하고, 제 형수는 형부를 알아보지 않고, 우리 부모님은 제 아들을 알아보지 않습니다. 모두 제가 분발하지 않고 열심히 공부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는 자신의 부족함을 깨닫고, 다시 기운을 차리고, 모든 책을 다 옮기고, 노기등등하게 책을 읽었다. 그는 매일 밤늦게까지 공부하다가 책상에 엎드려 자기도 모르게 잠이 들었다. 다음날 깨어났을 때, 나는 후회했지만, 나도 자신을 잠들지 못하게 할 방법이 없었다. 어느 날, 그는 책을 다 읽고 정말 졸려서 자기도 모르게 책안에 쓰러졌지만, 갑자기 잠에서 깼다. 어떤 것이 그의 팔을 찔렀다. 책안에 송곳이 있는 것을 보고, 그는 즉시 졸음을 멈추는 방법을 생각해냈다. 송곳이 허벅지를 신었다! 앞으로 졸고 싶을 때마다 송곳으로 허벅지를 찔러 갑자기' 깨운다' 고 했다. 이 때문에, 그의 허벅지는 늘 피를 흘려, 그도 차마 도박을 할 수 없었다.

이곳을 보고 가족들은 차마 그를 설득할 수 없었다. "우리는 너의 성공의 결심과 심정을 이해할 수 있지만, 너도 이렇게 자학할 필요는 없지!"

스와 (Su Qin) 은 대답했다: "그렇지 않으면 과거의 수치심을 잊는다!"

혈전 1 년 동안 수진은 많은 것을 배웠다. 그는 다시 나가서 세계 일주를 시작했다. 이번에 그는 마침내 사업이 성공하여 많은 경험을 쌓고 휘황찬란한 정치 생활을 시작했다.

스와 진, 낙양인, 종횡무진술을 배우고, 진나라를 로비하고, 열 권의 책은 쓸모가 없고, 자원이 부족하여 초라하게 돌아왔다. 집에서는 아내가 있을 수 없고, 형수는 밥을 할 줄 모르고, 부모도 아이를 배려하지 않는다. 스와 진은 한숨을 쉬었다: "이것은 모두 진의 죄이다! 클릭합니다 그러나 그는 진지하게 연구하여 말했다. "다른 사람이 관리한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습니까?" " 보고 자고 싶으면 자신의 허벅지를 찔러 발까지 피를 흘린다. 사후에 제나라 추 연 조 위 한 반진 페이 인도 6 개국.

성어 이야기는 4 여몽이 삼국 시대 오국의 장군이다. 그는 무공이 출중하고, 전공이 뛰어나지만, 독서를 좋아하지 않는다. 처음에는 왕손권이 루몽에게 말했다. "당신은 지금 요직에 있으니 책을 많이 읽어야 합니다." 여몽은 군사 업무가 바빠서 시간이 없다고 말했다. 손권이 말했다. "나는 네가 경사에 정통하고 박학한 사람이 되기를 바란다. 나는 단지 네가 책을 좀 보고, 식견을 넓히고, 시야를 넓히기를 바랄 뿐이다. 군무가 바쁘다고 하는데 나보다 바쁘니? 자주 시간을 내어 공부하면 수확이 크다고 느낀다. " 루몽은 여가 시간을 이용해 읽기 시작했다.

나중에, 루 스와 루구치 에 갈 때, 루 멩 관할 구역 을 통과 할 때, 루 스와 는 루 멩 이 큰 노인 이라고 생각, 그를 보고 싶지 않았다. 누군가 그에게 "루 장군은 더 이상 과거의 그가 아니다. 그는 그를 보러 가야 한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루숙이 먼로를 만나러 왔다. 모두가 술을 마음껏 마시고 있을 때, 몽로는 루숙에게 물었다. "지금 장군의 책임이 크니, 우리는 관우를 어떻게 방비해야 합니까?" " Lu su 는 말했다: "나는 아직 그것에 대해 생각하지 않았다. 그때 다시 이야기하자. " 여몽은 "오와 촉은 이미 동맹을 맺었지만 관우는 호랑이와 늑대 한 마리이다. 그는 어떻게 일찍 준비를 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래서 그는 루숙을 위해 다섯 가지 전략을 계획했다.

루숙은 매우 놀라서 말했다. "당신의 현재의 재능과 전략은 더 이상 오 부하의 아몬이 아닙니다!" 루몽은 이렇게 말했다. "야심 있는 사람에게는 며칠 동안 떨어져 있으니, 너는 눈을 반짝이고 그를 한 번 더 보아야 한다!" ""

괄목상대하다' 는 비유로 사물을 다시 인식하다.

우수한 성어 이야기 5 동중수는 서한 시대의 유명한 철학자이자 경학의 대가이다. 한경제는 의사가 되었을 때 숫양에 정통한' 춘추' 로 유명하다. 그는 독서에 전념하여 3 년 동안 정원을 유람하지 않아 매우 유명하다. 당시 선비들은 모두 사례로 그를 공경했다.

한무제 시대에는 조정의 장기 용병 외환으로 통치자가 사치스럽고 부역이 날로 심해지면서 백성들의 원성이 자자하고 봉건 통치그룹 내부에 심각한 위기가 닥쳤다. 한원광 원년 (기원전 134 년), 동중수는' 백가 파면, 독존유술' 이라는 주장을 내놓았다. 한무제는 그의 생각을 받아들였고, 동중슈도 제후왕에게 국무대신으로 파견되었다.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아 동중수는 질투하여 다른 관원들에게 따돌림을 당했다. 나중에' 허튼소리' 로 국가를 전복하려는 의도로 모함되어 거의 사형당할 뻔했다. 한무제는 옛 정을 읽고 직접 그를 사면했다. 나중에 한무제는 재상공의 방 말을 듣고 초계로 보냈다. 그에게 고무 왕국 비상을 만들어 달라고 했다.

공 () 과 동중서 () 는 모두 유가 경전이다. 대중이 잡아당기는 데 능하여 한무제의 기량을 깊이 얻어 승상으로 임명되었다. 동 Zhongshu, 종종 현재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고, 불손한 말을 한다. 한무제는 그가 머리가 아프다는 것을 미워했고, 그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었다. 공은 줄곧 동중수의 재능을 질투해 왔다. 이번에 그는 동중슈를 일거에 근절할 기회를 찾았다. 추천도 계획적인 살인이다.

조왕은 한무제의 형으로, 자신이 한실 종친이라고 믿고, 두려움이 없고 횡포하다. 이전에 조정에서 파견한 사절들은 모두 그가 각종 죄명으로 참수되어 면할 수 없었다. 다행스럽게도 동중슈의 명성과 재능 때문에 초시 왕은 그를 죽이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그를 매우 존중했습니다. 한번은 제왕초가 동중슈에게 말했다. "군웅의 지혜, 결합된 재능과 문풍, 이것이 바로 악의' 삼인' 이라고 생각한다. 이 세 사람을 어떻게 보느냐? 제환공이 관우에 대해 의문이 있을 때, 나의 의혹은 남편에게 해결되었다. "

동중수는 "나는 너무 무지해서 왕의 의혹을 판단할 수 없다" 고 대답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왕이 나에게 질문을 하자, 나는 도울 수 없지만 대답할 수 없었다. 내가 아는 한. 나는 과거에 루왕이 류하혜에게 물었다고 들었다.' 나는 제나라를 공격하고 싶다. 어떻게 생각하세요? "라고 류하혜가 대답했다." 아니요. " 그는 울상을 하고 물러나며 말했다. "이웃 나라를 침략하려 하는 사람들은 인자에게 가르침을 청하지 않을 거라고 들었어.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희망명언) "왜 군주가 이번에 나에게 묻는가?" 라고 묻자, 사람들이 물어도 부끄럽고, 토벌에 참여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이런 관점에서 보면 월국에는' 인' 이 없는데 어디' 삼인' 이 있을까? 이른바 인자란 "자신의 이익을 추구하지 않고 바른 길을 추구하며 그 성과를 서두르지 않는다" (자신의 도덕을 바로잡고 눈앞의 작은 이익을 추구하지 않고 자신의 신앙을 키우고 그 성과를 이루기 위해 서두르지 않는다) 는 선량한 사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덕교민에게 힘쓰고 사회 풍조를 크게 변화시키는 것은 인인의 최고 경지이며, 요순 우가 예시이다!

재능만으로 성공할 수 있는 사람은 없다. 신은 천부적인 재능을 주셨고, 근면은 천부적인 재능을 천재로 만들었다.

증국판은 중국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중 한 명이지만, 그는 어려서부터 타고난 자질이 높지 않았다. 어느 날 집에서 공부할 때, 나는 문장 한 편을 여러 번 반복해서 소리내어 읽고 있었다. 왜냐하면 그는 아직 외우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 때, 도둑이 그의 집에 와서 그의 처마 밑에 잠복하여 선비가 잠자리에 든 후 약간의 이득을 얻기를 바랐다. 하지만 기다려, 기다려, 그냥 잠을 못 자거나, 문장 한 번 봐. 도둑은 화가 나서 뛰쳐나와 말했다. "너 이런 수준에서 무슨 책을 읽니?" 그리고 문장 업고 가! 도둑은 매우 총명하다. 적어도 증씨보다 총명하지만, 그는 도둑이 될 수 있을 뿐, 증선생은 한 사람이 존경하는 사람이 되었다. "근대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 " "근면은 좋은 훈련이고, 1 점은 노력이다." 이 도둑은 기억력이 아주 좋다. 그는 문장 몇 번 들으면 외울 수 있어 용감하다. 그는 다른 사람이 잠을 자지 않는 것을 보면 "분노" 에서 벗어날 수 있다. 쩡 선생님을 한바탕 훈계한 후, 책을 외우고 떠나야 했다. 그러나 유감스럽게도, 그의 이름은 결코 알려지지 않았고, 쩡 선생은 후에 인재를 대량으로 사용하였다. 도둑과 쩡 선생은 만난 지 얼마 되지 않아 한두 가지 쓸모가 있다고 한다. 불행히도, 그의 재능은 근면을 더하지 않았고, 그는 무지해졌다.

천도보상' 이라는 성어는 하느님이 부지런한 사람을 돌보신다는 뜻으로, 그들의 노력은 반드시 보답을 받게 된다는 뜻이다. 기회와 영감은 종종 준비된 마음만 애용하고 부지런한 사람만 선호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지불하지 않으면 수확이 없다는 뜻이다. 고금의 중외가 모두 칭찬하고 있다는 뜻이다.

인연:' 논어' 의' 하늘' 은' 하늘의 뜻' 을 의미하고,' 상' 은 보상과 풍성한 보수를 의미한다. "근면" 은 근면과 헌신이다. 즉 "하느님은 노력과 근면한 사람들에게 상을 주신다" 는 뜻이다.

문장: 네가 노력한다면, 너는 천도보상근이 없다는 것을 믿지 않을 것이다. 너는 천도가 근면하다고 믿어야 하니 노력해라.

속담에' 10 여의치 않은 일' 이란 말이 있는데, 모든 사람의 일생에서는 영원히 평온하지 못할 것이다. 인생에서 일어나는 일은 한 사람이 통제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복잡하고 변화무쌍한 환경에서 우리를 편하게 하는 유일한 방법은 자신을' 우연히' 안전하게 하는 것이다.

회남에서 태어난 귤은 귤이고, 회북에서 태어난 귤은 귤이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물과 토양이 다른 것도 사실이다. 생각해 보세요. 사람이 이런 귤이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오늘날 사회는 변화무쌍하여, 모든 사람이 생활하는 환경은 변하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어떻게 대처해야 합니까? 큰 지혜를 가진 사람은 자신의 신념을 견지하고, 그대로 내버려 두라고 믿는다. (서양속담, 믿음속담)

옛날에 스님 두 명, 노인 한 명, 젊은이 한 명이 살고 있는 절이 있었다.

어느 날, 늙은 스님은 어린 스님에게 꽃씨를 주어 자신의 뜰에 심게 했다. 어린 중이 꽃씨를 들고 마당으로 걸어가다가 문턱에 걸려 갑자기 걸려 넘어졌다. 내 손에 든 꽃이 온 땅에 쏟아졌다. 이때 주지는 방 안에서 "어쨌든" 라고 말했다. 어린 중이 꽃씨를 뿌리는 것을 보고 빨리 쓸어라. 그가 빗자루를 가지고 청소를 준비했을 때, 갑자기 하늘에 큰 바람이 불어서 흩어진 꽃을 마당으로 가득 불었다. 이때 방장은' 인연 따르기' 라는 문장을 추가했다.

어린 스님이 이것을 보고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스승은 부주의로 결판을 지체했기 때문에, 재빨리 마당의 꽃을 쓸어버릴 방법을 강구했다. 이때 비가 억수같이 쏟아졌다. 어린 스님은 급히 집안으로 뛰어가서, 자기가 부주의로 꽃을 뿌렸다고 울면서 말했다. 그러나 남편은 웃으며 말했다. "안전에 주의하세요." 겨울이 지나고 봄이 왔다. 어느 날 아침, 어린 스님이 갑자기 마당에 온갖 꽃이 만발한 것을 발견했다. 그는 깡충 뛰면서 대사에게 노방장이 "행복하다" 고 말했다.

네 가지 "후속" 는 우리 인생의 축소판이라고 할 수 있다. 다른 일과 상황에 직면했을 때,' 그냥 내버려 둬라' 는 마음가짐이 필요하다. 그리고 만약 한 사람이 운명에 관계없이 행복한 마음을 유지할 수 있다면, 정말 백만 살림살이를 하는 것보다 더 복스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대문호 소동파는 여러 차례 유배되었지만, 행복하려면 송백명월만 보면 된다고 말했다. 명월이 없는 곳과 송백이 없는 곳은 어디입니까? 다만 그의 한가함과 심정이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모든 사람이 우연히 만날 수 있고, 주변의 일화를 제때에 발굴하고, 심지어 하늘에서 반짝이는 별을 찾을 수 있다면, 당신의 심정은 이때부터 크게 달라질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환경은 종종 만족스럽지 못하지만, 문제는 개인이 어떻게 좌절과 좌절에 직면하는가에 있다. 인력은 바꿀 수 없다는 것을 알고, 현실을 직시하고, 그냥 내버려 두는 것이 낫다. 남을 원망하기보다는 속물로 환경에 적응하고 기존 조건에서 즐거움을 발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이 낫다. 평온하게 즐겁지 않은 가운데 새로운 전진의 길을 탐구하는 것이 기쁨과 평온을 찾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우수 성어 이야기 8 맹인이 코끼리를 더듬다

암시

고대 인도 불경에 따르면, 고대 인도에는 경왕이라는 작은 나라가 있었다. 그는 석가모니의 불교를 신봉하고, 매일 부처님을 경배하며 경을 읽는다. 그는 매우 독실하다. 그러나 당시 중국은 종교와 요술이 많았고, 대부분의 신하들은 그 설교에 현혹되어 국가의 통치에 불리하다. 경왕은 신하들이 불문에 귀의하기를 원했기 때문에, 맹인이 코끼리를 만지는 것으로 그들을 유도하는 것을 교육하는 아이디어를 생각해 냈다. 경왕은 그의 궁정에게 "눈먼 사람 몇 명을 찾아 도시로 오너라" 고 명령했다 사자는 재빨리 한 무리의 맹인을 소집하여 그들을 궁궐로 데리고 갔다.

사자가 궁궐에 들어가 경왕에게 보고했다. "폐하, 당신이 찾으라고 명령한 그 맹인은 이제 집 앞으로 끌려갔습니다." 경왕은 이렇게 말합니다. "내일 아침 일찍 맹인을 코끼리밭으로 데리고 가서, 그들 각자가 코끼리 몸의 한 부위만 만질 수 있게 한 다음, 즉시 그들을 궁전 앞 광장으로 데려가십시오."

다음날 아침, 경왕은 모든 신하와 수만 명의 민간인을 소집하여 황궁 앞 광장에 모였다. 사람들이 소곤소곤 속삭이는데, 왕이 무슨 중요한 일을 선포해야 하는지 아무도 모른다. 얼마 지나지 않아 사자는 맹인을 경왕의 높은 자리로 데려갔고, 광장의 사람들은 갑자기 조용해졌다. 거울 왕은 맹인에게 물었다: "당신은 모두 코끼리를 만진 적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맹인들은 이구동성으로 말했다: "나는 코끼리를 만졌어!" 거울 왕은 이렇게 덧붙였습니다. "여러분 각자가 코끼리가 어떻게 생겼는지 말해 주세요! ""

코끼리 다리를 만지는 장님이 먼저 일어서서 말했다. "영명한 왕에게 코끼리는 물감이 가득한 큰 통 같다." 코끼리 꼬리를 만지는 장님이 말했다. "폐하, 코끼리는 빗자루 같아요." 코끼리의 배를 만지는 장님이 말했다. "폐하, 코끼리는 정말 드럼 같아요." 나중에 코끼리의 머리를 만지는 것은 코끼리가 큰 숟가락과 같고, 큰 상아를 만지는 것은 코끼리가 뿔과 같다고 말하고, 코끼리 꼬리 뒤의 코끼리를 만지면 코끼리가 막대기처럼 되고, 코끼리의 귀를 만지는 것은 코끼리가 쓰레받기와 같다고 말한다. 마지막으로 코끼리의 코를 만지는 장님이 말했다. "폐하, 코끼리는 정말 굵은 밧줄 같아요."

한 무리의 맹인들이 몇 조로 나뉘어 끊임없이 다투고, 끊임없이 논쟁하며, 자기가 옳다고 말하고, 다른 사람이 틀렸다고 말한다. 그들은 연이어 왕천 () 을 거울로 삼아 논쟁을 벌였다. "폐하! 코끼리는 정말 내가 말한 대로! " 이때 그 자리에 있던 신하들은 이에 대해 모두 웃기 시작했고, 경왕도 의미심장하게 사람들을 바라보며 웃기 시작했다.

출처

"대열반경" 32: "이를 건드리는 자는 갈대뿌리와 같고, 귀를 건드리는 자는 쓰레받기와 같고, 코를 만지는 자는 공이와 같고, 발을 만지는 자는 나무 절구와 같고, 척추를 만지는 자는 침대와 같고, 배를 건드리는 자는 독과 같고, 꼬리를 만지는 자는 밧줄과 같다."

해명

비유는 사물에 대한 일방적인 이해나 부분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추측을 덧붙여 종합적인 판단을 내리고자 한다.

9 개의 훌륭한 성어와 이야기는 남지 않는다.

참고: 도로: 도로. 받는 사람: 받는 사람. 유산: 다른 사람이 잃어버린 물건. 길에서 다른 사람이 잃어버린 물건을 주운 사람은 아무도 없다. 사회 기풍이 좋다고 묘사하다.

이야기:

당나라 때, 한 상인이 무양 (오늘 하북대명, 관타오) 을 지나가다가 실수로 사랑하는 옷을 잃어버렸다. 그는 수십 마일을 걸어서야 자신이 서두르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어떤 사람이 그를 위로해 주었는데, 괜찮다, 우리 무양은 길을 받지 않는다. 돌아가서 찾으면 찾을 수 있을 거야. 그 사람은 반신반의를 듣고 생각했다. 이것이 가능한가? 생각을 바꿔도 찾아봐도 무방하다. 그래서 나는 서둘러 돌아가서 그가 잃어버린 옷을 찾았다.

문장 만들기: 우리가 지금부터 시작해서, 우리 자신부터 시작해서, 건강 풍조를 대대적으로 발양하고, 나쁜 습관을 버리면, 우리의 사회질서는 점점 더 조화를 이루게 될 것이며, 좋은 사회 풍조가 반드시 성행할 것입니다!

출처: 후진 장 Zhaoyuan, 베가 "올드 당나라 책".

우수 성어 이야기 10 충성 보국

[해석] 충성에주의하십시오. 조국에 보답하다.

[언어] "북사 안지의전": "대중이 북애를 받는다; 국가에 충성하다 하지만 일단 유물을 사용하고 싶다면! 클릭합니다

[성어 이야기]

20 세의 악비는 이미' 손자병법' 을 읽고 무술에 능통하며 언젠가 모래밭에 투신하고 나라를 위해 복수할 수 있기를 희망하는 강한 청년이다. 결사대원 모집 소식이 전해지자 그는 군대에 지원했다. 그가 전쟁터에 나가기 바로 전에, 정의로운 어머니가 일부러 그의 등에 네 개의 큰 글자를 찔러, 그에게 평생 국가와 민족에 봉사하라고 했다.

악비는 군대에 입대한 후 시종 항금의 최전방에서 전투를 견지하며 민족의 위태로운 죽음을 구하기 위해 용감하게 적을 죽였다. 그가 이끄는' 악가군' 은 강적을 두려워하지 않고 돌격하여 6 전 모두 이겼다. "악가군" 은 철저한 승리였다. 조구는 함락지역에서 고통받는 동포를 구하기 위해 자신의 앞잡이와 대표 인물인 황천산, 왕백언을 중용하여 적을 국외로 추방했다. 조구는 황제에게 편지 한 통을 써서 남탈을 계속하는 것을 단호히 반대하고, 조구에게 변경으로 돌아가라고 강력히 권하고, 6 군 북도황하를 거느리고 장군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중원을 수복하게 하였다. 이 편지가 발송된 후 노여움, 황, 왕 등 타협투항파를 화나게 했다. 그들은' 내가 월권이라 언사에 적합하지 않다' 는 죄명으로 악비의 관직을 해임했다. 은둔 3 개월 후, 악비는 견디기 어려웠다. 그는 장소에 투항하여 조부의 허베이 주재 대사가 되었다. 악비는 부끄러워하지 않고, 자신의 나라를 만들고, 자신의 적을 소멸하고, 자신의 고향을 회복하여 고향에 보답하기로 결심했다. 이때부터 악비는 전쟁터에서 항금하고, 싸우면 할수록 용감해지고,' 악가군' 의 깃발은 항금력의 상징이 되었다. 김병 총사령관은 어쩔 수 없이 "산이 쉽고, 악가군이 어렵다!" 라고 외쳤다. ""

1 140 년, 악비가 힘차게 전진할 때, 승리가 눈앞에 있을 때, 조구와 승상 진회 () 는 악가군이 남송 정권이 강대하면 위협이 될까 봐 두려웠다. 그래서 그들은 국익을 배반하는 것을 아끼지 않고,' 독선' 이라는 구실로 악비를 철수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선, 독선, 독선, 독선, 독선, 독선, 독선) 악비 후퇴, 중원 백성들이 군대를 멈추고 통곡하며 악비는 눈물을 글썽였다.

악비 는 린안 으로 돌아온 후, 조구와 진회 는 그가 부당한 죄명으로 악비 를 감옥에 투입할 수 있도록 부하들을 선동하여 반란을 일으켰다. 2 월 29 일 악비는 아들 악운 및 부장 장희안과 함께 살해됐다. 당시 악비는 겨우 39 세였다. 그는 처형되었다. 5438+0 14 15438+00. 악비 가 살해 된 후, 남송과 김인은 수치스러운 사오싱 평화 조약을 체결하여 김조나공, 넓은 땅이 김인의 손에 떨어졌다.

악비는 희생되었지만, 그의 애국정신과 빛나는 업적은 대대로 중국인의 마음속에 깊이 새겨져 있다. 그러나, 간신 진회 등은 철제 조각상으로 주조되고, 두 손은 등 뒤에서 베어지고, 영웅의 무덤 앞에 무릎을 꿇고, 전 세계 사람들의 욕설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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