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자성어 - 상용하는 삼자성어
상용하는 삼자성어
처음으로, 그것은 결코 일어나지 않은 것을 의미합니다.
드럼은 다른 사람을 돕거나 상황을 돕는 비유를 한다.
문을 두드린 벽돌은 문이 부딪힌 후 버려졌다. 비유는 명리를 사취하는 초보적인 도구이다.
바가지를 치는 것은 남의 약점을 이용하거나 어떤 일을 핑계로 협박하는 것이다.
고기 속의 가시는 네가 가장 싫어하는 것을 비유하고, 급히 벗어나려고 한다.
풍경을 죽이면 아름다운 풍경이 파괴된다. 모두가 행복했을 때 갑자기 실망스러운 일이 일어났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시금석은 단단한 검은 석두 이다. 너는 황금에 줄무늬를 그려서 그것의 순도를 판단할 수 있다. 비유는 정확하고 믿을 수 있는 검사 방법이다.
거짓되고 아름다운 글로 사람을 놀리다.
고대 유대인 의식의 희생양은 다른 사람을 위해 죄를 지은 양이었다.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것을 비유하다.
오리안개는 진리에 대한 모호함과 무지의 경지를 비유한다.
말꼬리는 원래 관원이 취임했을 때 부하들에게 보여준 위신을 가리키며, 뒤이어 처음부터 상대방에게 자신의 권력을 과시하는 것을 가리킨다.
주관적인 추론으로 당연하게 생각하는 것은 일이 아마 그럴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웃는 얼굴 호랑이는 외모가 착하고 마음이 사나운 사람을 비유한다.
눈엣가시는 내가 가장 싫어하는 사람을 은유한다.
일률적으로 자르는 것은 서로 다른 상황이나 성격을 통일된 방식으로 처리하는 것을 말한다.
바람의 돌풍은 완전 취소 (특히 결정, 결론 등) 를 의미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런닝오프 (Running off) 는 매우 빨리 달리는 것을 묘사한다.
한 무리의 꿀벌들이 즉시 벌집을 날아 갔다. 많은 사람들이 동시에 말하거나 행동하는 것을 묘사하다.
응성충은 자신이 주견이 없다고 말하고 다른 사람에게 호응하는 것을 좋아한다.
고대 제후들은 소의 귀와 피를 잘라내기로 약속했고, 주요 동맹국의 대표는 소의 귀가 들어 있는 접시를 들고 있었다. 그래서 주요 동맹이라 불린다. 어떤 것을 언급하고 있다. .....
객령에 따라 진시황은 일찍이 각국의 객신을 추방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이후 주인이 반갑지 않은 손님을 내쫓아 행군령으로 삼았다고 밝혔다.
지나가는 것은 일을 형식으로만 처리하고 실천에 옮기지 않는 것을 묘사한다.
억울함을 당하고 불공평한 일을 당하고 나서서 약자를 돕다.
뒤돌아보기에는 이미 늦었다. 비유 시간이 매우 짧다. 후퇴하지 않는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실속 있는 우정은 가난을 가리지 않는 우정을 가리킨다.
북을 치는 것은 측면에서 제창하고 보조하는 것을 가리킨다.
호랑이를 잡는 것은 세력을 잃은 사람을 공격하는 것을 비유한다.
동창 계획은 충량 살인 음모를 가리킨다.
석우봉은 역풍전진을 뜻한다.
귀신은 은밀히 통풍을 하는 사람을 가리킨다.
한 귀로 들어오고 한 귀로 나오다. 바람이 내 귓가에 불다. 마음에 두지 않는 말을 비유적으로 들었다.
뜻밖의 뒤에서 총을 쏘고 뒤에서 총을 쏘아 사람을 다치게 하다. 은밀히 남을 해치는 것을 비유하다. 저격수: 저격수.
바람, 말, 소바람: 손을 놓고 길을 잃다. 치추 () 가 멀리 떨어져 있어서 말소가 맞은편 해안으로 길을 잃지 않는다는 뜻이다. 나중에 서로 무관한 일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다. "바람과 말" 이 있습니다 .....
말꼬리는 천리마의 꼬리에 연결되어 있다. 비유는 남으로 유명하다. 늘 겸손한 발언을 한다.
낡은 종이 더미는 대량의 오래된 책과 오래된 자료를 가리킨다. 비하적 의미를 띠다. 사람이 고서에 몰두하여 세상일을 모른다는 것을 비유하다.
타이거 크라운: 머리에 모자를 쓰세요. 비유는 가학적인 사람이다.
심도요금은 은유로, 책임지거나 적극적으로 이끄는 사람을 가리킨다.
가짜 자비: 자선, 연민. 겉으로는 착한 척하고 동정심이 많다.
구회장은 오가는 고민을 묘사한다. 회장: 내면의 불안을 묘사하다.
10% 팔 9: 여러 번 참조; 접기: 끊기. 그는 여러 차례 팔을 부러뜨리고 반복적인 치료를 거쳐 의학에 익숙해졌다. 비유적 경험은 풍부하고 경험은 풍부하다.
기복이 있는 토지가 모든 땅을 가져갔다. 관원의 잔혹한 몸수색을 비유하다.
요동맥은 견식이 얕아서 보기 드물고 이상하다.
큰 위험을 무릅쓰고, 너는 만져야 한다: 터치. 권세 있는 사람을 불쾌하게 하거나 큰 위험을 무릅쓰는 것을 비유한다.
하늘을 가득 채운 것은 어디에나 있는 것을 묘사한다. "공중 비행" 이라고도 불립니다.
장애에 부딪히는 것은 거절당하는 것을 의미한다.
기혜단 전설의 단약은 건강을 강화하는 효능이 있다.
귀가 있는 벽은 비밀이 쉽게 유출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옆벽에 귀가 있다" 고 했습니다.
준청 주변은 군주 주변의 측근과 나쁜 사람을 제거하는 것을 말한다.
전체 카드는 마작을 할 때 한 벌의 무늬로 구성된 한 벌의 카드이다. 후자의 비유는 모두 같은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다.
삼촌은 외진 마을을 가리킨다.
부유하고 매우 인색한 사람.
빙빙 돌면서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모르겠다.
친구를 사귀는 것을 잊어버리면 나이와 항렬의 차이에 관계없이 친구를 사귀어야 한다. 함께' 새해를 잊는 좋은 것' 이다.
신분과 생김새를 가리지 않고 절친한 친구를 사귀는 것을 잊었다.
집 위의 까마귀. 사랑의 추진을 일컫는 말.
하나는 빛의 은유가 완전히 제거되었다는 것이다. "한 번 쓸어서 빛나게" 하다.
소 짖는 소리는 소가 우는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곳이다. 관계가 밀접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소호' 를 쓰다.
흙 한 삽: 손으로 물건을 들고 있다. 황토 한 자루. 무덤을 가리킨다. 오늘날, 그것은 종종 작은 땅이나 몰락한 하찮은 반동세력에 비유된다.
한 사람의 적은 한 사람의 용기를 가리키지만, 한 사람을 대적하면 충분하다.
예전에는 상점에서 가격이 없다고 했다. 지금은 지도자가 민주적인 작풍이 부족하고 독단적이고 독단적이어서 한 사람이 시키는 대로 한다는 것을 비유하고 있다.
한 글자 선생님은 수정이라는 글자에 대한 오해를 뜻하며, 선생님이 될 수 있다. 선생님이 시에서 한두 글자를 고치는 것을 가리킨다.
안락한 보금자리는 일반적으로 조용하고 편안한 숙소를 가리킨다.
백명의 대가의 도덕 지식은 백대의 모범이 될 수 있다.
술 한 잔 속의 물건.
손님에게 문을 닫는 것은 손님에게 문을 닫는 것이다.
파괴성: 사람의 측정과 재능을 가리킨다. 유용한 대상이 될 수 없습니다. 성정이 평범하고, 아무것도 이루지 못하고, 야망이 없는 사람을 가리키는 데 자주 쓰인다. 때때로 그것은 또한 .....
책가방을 내려놓다: 흔들고, 흔들어라. 말을 하거나 문장 글을 써서 고서를 인용하여 자신의 지식을 과시하다.
주인은 일반적으로 손님을 접대하거나 접대하는 주인을 가리킨다.
사람을 놀리는 어색한 행동.
한쪽 귀가 한쪽 귀에서 나오는 바람. 마음에 두지 않는 말을 비유적으로 들었다.
두 번째는 어떤 직업에서 지식이 부족하고 기술이 낮은 사람을 가리킨다.
서핑이란 대중을 따라 현상에 적응하는 일을 하는 것을 말한다.
땅을 긁는 것은 탐관이 백성의 재물을 긁어모으려고 온갖 수단을 다 쓰는 것이다.
위선적인 모습.
소설' 서유기' 에서 당승이 손오공에 굴복한 주문은 손오공의 머리에 있는 금테를 조여 두통으로 갈라지게 할 수 있다. 나중에 사람을 묶는 동방을 비유하는 데 쓰였다. .....
공성계란 위급한 상황에서 공허함을 감추고 상대를 속이는 전략을 말한다.
주문은 원래 스님이 흔히 말하는 선사나 불명을 가리킨다. 지금은 자주 입에 달고 실제적인 의미가 없는 말을 가리킨다.
강호는 떠난 지 여러 해가 되어 경험이 많고 세상 물정을 잘 아는 사람을 가리킨다.
이정표는 길을 따라 마일 수를 나타내는 기념비이다. 비유는 역사 과정 중 중대한 사건의 상징이 될 수 있다.
어릿광대의 비유가 숨겨진 진상을 폭로했다.
허튼소리 비유는 무의미하거나 허튼소리를 한다.
뒷포포 체스 용어. 시의에 맞지 않는 행동을 비유하다.
과거에는 늘 말 앞에서 길을 여는 졸관을 외치곤 했다. 지금은 다른 사람을 위해 일하는 사람을 비유한다.
문외한은 문외한의 뜻이다.
여주는 추측하기 어렵고 이해하기 어려운 단어나 사물이다.
광희탕은 혼란스러운 언어나 행동을 비유한다.
황홀함은 사람을 미혹시키는 함정이나 계략을 비유한다.
초심이 없다. 아마 있을 거예요. 후자는 근거 없이 날조한 것을 가리킨다.
새와 짐승은 한 무리의 사람들이 새와 짐승처럼 흩어지는 것을 묘사한다.
주룡은 처음에 중국 전통 희곡에서 깃발을 들고 졸하는 역할을 언급했고, 나중에는 일손 밑에서 중요하지 않은 일을 하는 것을 가리킨다.
찬물을 끼얹는 것은 다른 사람의 열정이나 흥미를 타격하는 것을 비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