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사자성어 - 소 관련 속담, 성어, 유명한 이야기

소 관련 속담, 성어, 유명한 이야기

숙어

소칼은 닭을 썰고, 소칼은 시험하고, 소고마다, 소귀신뱀신, 황소개보, 소기동조, 선비, 송, 견우직녀, 소, 소마보, 소발굽에 있는 물고기, 소청금, 소동이 가고, 소와 양은 연습하지 않고, 소옷은 병상에 누워 있다 소 승마, 귀마소, 땀소 충동, 소전화, 황우돌고래, 황우돌고래, 굳은살소 털, 구우털, 나팔꽃, 소를 두드려 말을 죽이고, 뱀신우귀, 소갈이의 아들, 마면 소머리, 마면 소머리.

속담

물을 마시지 않는 소가 머리를 누르고 있다: 하고 싶지 않은 일을 하도록 강요하는 것을 비유한다.

소는 굽힐 줄 모르고, 말은 얼굴이 길다는 것을 모른다. 사람이 자기 인식이 부족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소는 천근의 힘을 가지고 있고, 사람은 그것을 이길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상대가 아무리 강하더라도 그것을 제압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물을 마시지 않는 소가 머리를 누르고 있다: 하고 싶지 않은 일을 하도록 강요하는 것을 비유한다.

소는 굽힐 줄 모르고, 말은 얼굴이 길다는 것을 모른다. 사람이 자기 인식이 부족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송아지가 토끼를 쫓으면 강해질 수 없다. 어떤 조건 때문에 강하게 할 수 없다.

소를 갈고 밭을 갈고, 말은 오곡을 먹는다. 불공평한 대우를 받고, 고난을 당하고, 행복을 누리는 것을 비유한다.

유명한 격언

냉눈으로 천손가락을 보고, 머리를 숙이고 기꺼이 유자우로 삼다. -루쉰

나는 소 한 마리, 풀을 뜯고, 젖을 짜고 피를 짜는 것 같다. -루쉰

늙은 소도 해가 늦었다는 것을 알고 있으니 스스로 채찍질할 필요가 없다.

바람이 불어 풀이 소와 양을 만나다. -Yuefu 시-칠레 노래

숯으로 소머리를 묶다. -돈 바이 주이 "숯 사람"

몇 살, 밭 백아르, 파빌리온 천 서까래, 소와 양 발굽 천 리. -외로운 스튜디오에서 뜨개질을 촉진하는 이상한 이야기

횡미냉은 천부에게 손가락질하고, 머리를 숙이고 기꺼이 유자우로 삼는다. -루쉰

순수한 분리는 소이다. -'좌공 5 년'

동쪽에서 소를 죽이다. -계방 예기

소가 너무 빨리 말했다. -"큰 선물, 증자의 하늘은 둥글다"

소는 천근의 힘이 있고, 사람은 소를 붓는 비법이 있다.

말을 소에게 매는 것은 너무 피곤하다.

소머리가 말이 맞지 않다.

소가죽은 불고 있는 것이 아니고, 기차는 밀고 있는 것이 아니다.

피청구인: 고산 유수 매니저 4 급 1-3 1 1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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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답변 *** 4

숙어

칼로 닭고기를 썰다:

일명' 우칼 참닭' 이라고도 불린다. 대재 소용을 비유하다.

작은 테스트:

비유에는 아주 큰 기교가 있다. 먼저 작은 일에 자신의 기술을 과시하다.

소는 키가 크고 말은 크다.

사람이 키가 크고 건장하게 생겼다는 것을 비유한다.

유령과 괴물:

(1) 소머리 귀신과 뱀 신. 작품의 허황되고 터무니없는 것을 묘사하다. 허황되고 터무니없는 작품을 가리킨다. ② 비뚤어진 길을 비유한다.

우황 개 보물:

우황, 소담낭의 석두; 개보, 개 기관의 응결물. 둘 다 내장질환의 산물이다. 썩은 마음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기 때문이다.

비누를 칠한 젖소:

일명' 우마 같은 구유' 라고도 한다. 소와 천리마는 같은 식통에서 밥을 먹는다고 합니다. 비유는 미덕과 어리석음을 구분하지 않는다

나팔학자:

진나라에서 《유림외사》

나팔의 노래:

봄과 가을 기간, 닝 카이 는 매우 가난, 공작 공식 을 보고 싶어. 어느 날, 환공이 시내를 나가 손님을 맞이하고, 차 밑에서 소에게 먹이를 주고, "버클 뿔 노래" 를 불렀다. 환공은 그를' 매우 사람' 이라고 칭찬하며 평생 그를 차에 태우고 경으로 경배했다. 난점은 루 "춘추" 를 보고, 질문 2 는 "춘추" 를 본다. 한과 유향도' 화원 존현' 에 기재되어 있다. 나중에' 각의 노래'' 소의 노래' 는 가난한 사람이 천하를 도모하는 전고로 사용되었다.

소의 입 아래:

"사기 상군 열전": "남편은 의사이고, 가시도 나의 비하이다. 진묘공의 현자는 본래도 봤지만 자원이 없다고 한다. 나는 진객에서 죽을 쑤어 갈색 젖소에게 먹혔다. 년, 미아오 알고, 그것은 소 입 아래에 있지만, 사람 위에, 진 은 그것을 보지 못했다. 클릭합니다 루춘추 신남' 등도 영계범 소가 제환공에게 인정받는 것을 포함하고 있다. 나중에 "소 입 아래" 와 "소 입 아래" 는 모두 지위가 비천하다는 의미로 사용되었다.

견우와 직녀:

① 견우성 (속칭 견우성) 과 직녀 스타. 이 두 별은 은하수를 사이에 두고 마주하고 있다. 신화 전설: 직녀는 천제의 손녀이다. 그녀는 금단을 뜨개질한 지 여러 해가 되었는데, 하서의 견우와 결혼한 후부터 뜨개질을 하지 않았다. 천제는 그들에게 헤어지라고 명령하여, 그들이 매년 7 월 7 일에 천하에서 한 번만 만날 수 있도록 허락했다. 속칭' 칠석' 이라고 부른다. 그들이 만났을 때 까치가 그들을 위해 다리를 놓았는데, 이 다리는 까치 다리라고 불렸다. 이것은 오래된 풍습이다. 이 날 밤, 여자들은 바늘을 입고 총명을 구걸해야 한다. "월총령 7 월령" 남조양음운소설 양종곡 "남조형초기년" 화화 "연보" 가 "한서영소풍속통" 3 조에서 인용한 것을 참조하십시오. ② 오늘은 종종 두 곳을 분리하는 부부를 가리킨다.

소와 말:

주드 데프라다의 악마

우마 스보:

일명' 우마' 라고도 한다. ① 소 코, 즉 소 1, 차 앞 풀의 별명. 마보, 말 한 필과 쇠똥구리는 습지와 썩은 나무에서 태어난 곰팡이이다. 둘 다 매우 싸기 때문에 약을 넣을 수 있다. ② 겸손하고 유용한 자료를 말한다.

살아있는 물고기

소발굽이 밟은 구덩이 속의 물고기. 나머지는 이미 절망의 위기에 이르렀다. 한나라 유향은' 원산설' 에서 "장주 가난한 사람이 위문후로부터 돈을 빌렸다" 고 말했다. 후문은' 샤오미가 오면 다시 주세요' 라고 말했다 저우 지에 (Zhou Jie) 는 "이번 주에 너를 보러 올 것이다. 길가의 말굽에 물고기가있다. 나는 저우 지에 (Zhou Jie) 에게 큰 관심을 가지고 말했다.' 나는 아직 살 수있다. 주악이 말했다. "당신이 나를 여남을 위해 초왕을 만나길 바라면, 나는 반드시 강화이가 당신을 관개할 것입니다." 물고기가 말했다. "나는 솥에 살고 있다. 왜냐하면 나는 초왕을 보고 나를 관개하기로 결정했기 때문이다. 너는 나에게 죽은 물고기의 사장이 되라고 부탁한다. ""장자 외물 "도 비슷한 기록을 가지고 있다." 바퀴 자국에 물고기가 있다. ""

피아노 듣기:

비유가 알아듣지 못하다

카우보이와 마보:

옛날에는 지위가 낮은 사람을 가리킨다. 카우보이, 목동, 말이 갔는데도 역시 하인이다.

소머리는 말부리가 아니다.

비유가 틀리거나 숫자가 맞지 않는다.

직녀 스타:

견우직녀입니다.

소와 양을 연습하지 마라.

소와 양이 짓밟히지 않도록 해라. 사랑을 비유하다. "갈대 위를 걷지 않으면 소와 양이 그 위를 걷지 않고 정사각형이 단정하고 진창이 심하다" 고 「시 야 갈대 위를 걷다」 (시 야) 시는 말한다 Zheng Xuan 은 이렇게 썼습니다. "초목이 울창하여 결국 사람들이 사용한다. 그래서 주선왕은 이를 위해 사랑한다. 사람은요? "

소 옷 아픈:

가난과 질병을 묘사하다

쇠고기 옷 은 울었다:

한나라의 장왕은 벼슬을 하기 전에 집이 매우 가난했다. 그는 이불이 없어 중병에 걸렸을 때는 소외투에 누울 수밖에 없었다. 그는 자신이 죽을 줄 알고 울면서 아내에게 작별을 고했다. 아내는 경성의 그 존귀한 사람들이 너와 비교할 수 있다고 분개하며 통렬하게 꾸짖었다. "오늘 나는 병으로 고생하고 있지만, 나는 흥분하지 않는다. 나는 울고 있다. 정말 안타깝다. " 《장전》을 참조하십시오. 나중에 가정 형편이 가난하여' 우의야성',' 우의야성' 으로 불렸다.

다년간의 소 옷:

빈곤한 생활

미우판:

판 건물, 흙벽; 벼소, 소를 먹이다. 전설에 따르면 상조 성자 푸가 엄복에서 도시를 지었다고 하는데, 무정은 일찍이 이를 상상으로 삼았다. 자세한 내용은 《생명의 책》을 참조하십시오. 봄과 가을 기간, 보트 성인 닝 카이, 황소 카트 식사, 버클 코너, 노래, 대중과 다른, shangqing 덕분에. 루 \ "봄과 가을 \" 을 참조하십시오. 나중에' 판 벼소' 는 현신 출신이 비천한 코드명으로 여겨졌다.

온몸에 땀이 나다:

책이 기둥처럼 높이 쌓여서 많은 소와 말들이 땀을 흘리고 있다고 한다. 책이나 저작의 부를 묘사하다. 당대의 류종원' 노선생묘표' 에서 "책이지만, 만층이고, 땀이다" 고 말했다.

늙은 소가죽:

여애자의 애틋한 정. 젖소는 자신의 송아지를 매우 좋아해서 자주 핥는다. 핥아, 핥아

필치가 사람을 난폭하게 한다.

"진서 왕헌의 전기": "환온이 책을 쓰려 하고, 붓을 잘못 써서 떨어지려고 하는데, 그림 때문에 묘하다." 나중에' 잘못 썼다' 라는 비유 때문에, 나는 나의 잘못을 완벽히 고치거나, 혹은 자신의 노력으로 보완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실패명언)

달을 숨쉬는 우우:

전하는 바에 의하면, 오우의 소는 열을 두려워하는데, 달의 의심스러운 날을 보고 숨을 쉬지 않는다. 남송유의경의' 세설신어' 를 참고하다. 나중에 나는 그것이 표준이라고 생각했다. 고통을 겪으면서 비슷한 것을 두려워하는 사람을 비유하기도 한다.

아첨과 아첨:

찍을수록 찍는다

초라한 소주:

소를 죽이고 술을 걸러내다. "얼굴에 먹을 음식과 와인을 준비하십시오."

쇠귀에 거문고를 타다

일명' 우고천' 이다. 도리를 따지지 않는 사람에게 도리를 따지거나 말하는 것을 비유하다. 그것은 종종 쓸데 없거나 상대방의 어리석음을 풍자하는 것을 암시한다. 한 모영' 이론 의혹론' 언어판: "공명의는 우청각의 체조이고, 우비는 그 소리를 듣는다."

소를 먹고 개를 죽이다.

① 비천한 일에 종사하는 것을 가리킨다. ② 기초산업을 가리킨다.

소를 말에게 돌려주다.

어본' 서무성' 은 "안산문, 화산태양 아래 있는 말, 도림야의 목소, 세무를 보여준다" 고 말했다. 나중에 그는' 소가 말을 돌려주다' 라는 비유로 전투를 멈추었다.

관련 없음 ... 관련 없음:

좌전 XI 공 4 년: "당신은 북해에 있고, 나는 남해에 있지만, 상관없습니다." 공이 돈에 대해 말했다. "바람이 우마를 끌어들이는 것.' 풍마소' 라는 말은 우마가 도망가기 쉽고, 우마가 서로 끌리며, 마지막까지 사소한 일이라는 뜻이다. 이 일을 말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지만, 사실은 중요하지 않다. " 고 말했다: 바람, 이순신, 손실. 모두 치추 () 가 천리 () 떨어져 있다고 하는데, 마우 () 는 길을 잃지 않고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나중에 서로 무관한 일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다.

코뿔소가 달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관윤자 5 과': "코뿔소가 달을 바라보면 달이 뿔에 있다. 생명을 알게 되면서 달의 모양이 생기기 시작했지만, 그것은 정말 달이었고, 처음부터 구석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코뿔소는 오랫동안 달을 보았기 때문에 구석에서 그 그림자를 느꼈다고 한다. 진계유' 명대 태평화청' 권 4 권:' 노동래동물 코뿔소, 사방이 섬세한 문리, 달의 그림자가 있다. 만약 네가 과거를 본다면, 너는 그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코뿔소는 달을 본 지 오래되어 그 그림자가 구석에 드리워져 있다고 느꼈다. " 장기적인 희망을 설명한 후에

코뿔소 구슬에 따르면:

"진서 온현전": "온현에서 소록키로, 물은 깊이를 헤아릴 수 없고, 구름 아래는 얼마나 이상한가, 그래서 코뿔소 뿔을 파괴하고 가져간다. 잠시 후, 나는 아쿠아리움이 불로 덮여 있는 것을 보았고, 기괴한 모양이나 빨간 옷을 입고 마차에 앉아 있는 것을 보았다. 몽상가는 혼잣말로 말했다. "당신과 작별인사를 하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뜻은 매우 사악하다. 먼저 치병에 걸려 이빨도 뽑혔다. 뇌졸중으로 그는 작은 마을이 끝나기 전에 세상을 떠났다. 이후' 코뿔소 구슬' 이라는 비유로 사물의 미묘함을 통찰했다.

소 한 마리를 시중들고 말 한 마리를 타다.

우마를 시중들고 내쫓다.

소칼로 닭 한 마리를 자르는 법;

예락이 작은 일을 처리할 때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나중에 큰 힘으로 작은 일을 할 가치가 없다는 것을 비유하는 데 쓰였다. 닭도' 닭' 이라고 써있죠

말 가자:

이것은 전쟁이 멈추고 병사들을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언어' 서무성' 은 "안면이 쓴 것으로 화산손중마, 도림야중목소, 세무를 보여준다" 고 말했다. 공영달소: "이것은 전시의 우마이니, 천하가 더 이상 사용되지 않음을 나타내기 위해 놓아주세요."

대량의 돈:

유당종원' 문동선생 뤼그스 묘표': "책이고, 그 곳은 만층이고, 땀이다." 책을 보관할 때는 지붕 위에 쌓을 수 있고, 운반할 때는 소와 말이 땀을 흘릴 수 있다는 뜻이다. 나중에 그것은 대량의 책이나 책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다.

소와 말을 부르다:

소를 말로 부르다' 라고도 한다. 국어서' 장자 천도'' 전자는 나를 소라고 부르고, 그것은 소라고 부른다. 나를 말이라고 부르면 말이라고 부른다. " 나중에 "소마", "소마" 라는 말은 사람들이 먹칠을 하고 운명을 따른다는 것을 의미한다.

출산할 수 없는 소와 돌고래:

마른 소가 돼지에게 눌려 돼지가 죽는다고 한다. 강대국이 도덕적으로 약하지만 적들이 직면하는 것은 약한 나라이고, 약한 나라도 망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어본 「좌공 13 년」 (zuogong 13 년): "과군은 4 천 대의 차를 가지고 있다. 비록 그는 할 수 없지만, 그는 매우 핍박할 것이다. 만약 그가 길을 인도한다면, 그는 적이 없을 것이다! 소는 출산할 수 없지만 돌고래에게 있어서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 두예주: "이봐, 하인." 구멍이 대답했다. "나는 하인이다. 황소가 돌고래에게 떨어지면 돌고래는 죽는다. 소는 출산하지 않지만 육의금은 비도덕적이고 가볍다고 하니 마른 소를 비유한다. "

출산할 수 없는 젖소와 수염이 난 돌고래:

마른 소 마른 돼지. 약소한 민족이나 국가를 비유하다

고치실 소털:

자세하게 묘사하다

고치실 소털:

비단, 소털 같은 것들이죠. 세밀하고 변화무쌍하다는 비유.

아홉 암소 머리:

아홉 마리의 소의 솜털 하나가 매우 작고 중요하지 않다. 한대 사마천' 임소청서' 에서 나왔다. "신하가 법에 끌려가면 형벌을 받고, 아홉 마리의 소, 아홉 마리의 개미와 무슨 차이가 있는가?"

페니는 우물로 내려갔습니다.

은유는 효과가 없다

견우직녀:

견우성과 직녀 스타를 일컫는 말. 고대 신화 속 견우직녀도 가리킨다.

소를 두드려 말을 죽이다.

가축을 도살하다

뱀 신 암소 유령:

온갖 악하거나 정직하지 않은 사람을 비유하다.

쟁기의 아들:

아버지는 좋지 않지만 아들의 지혜를 해치지 않는다는 것을 비유한다.

마포우영:

말보, 곰팡이; 소와 바나나. 은유는 세계에서 가장 낮은 것이다

말 얼굴 소머리:

소머리 마면이 있다

마우킨:

옷을 입은 말과 소. /question/7779 1025.html? Si= 1

속담

물을 마시지 않는 소가 머리를 누르고 있다: 하고 싶지 않은 일을 하도록 강요하는 것을 비유한다.

소는 굽힐 줄 모르고, 말은 얼굴이 길다는 것을 모른다. 사람이 자기 인식이 부족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소는 천근의 힘을 가지고 있고, 사람은 그것을 이길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상대가 아무리 강하더라도 그것을 제압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물을 마시지 않는 소가 머리를 누르고 있다: 하고 싶지 않은 일을 하도록 강요하는 것을 비유한다.

소는 굽힐 줄 모르고, 말은 얼굴이 길다는 것을 모른다. 사람이 자기 인식이 부족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송아지가 토끼를 쫓으면 강해질 수 없다. 어떤 조건 때문에 강하게 할 수 없다.

소를 갈고 밭을 갈고, 말은 오곡을 먹는다. 불공평한 대우를 받고, 고난을 당하고, 행복을 누리는 것을 비유한다. /question/14241974.html? Si= 1

유명한 격언

냉눈으로 천손가락을 보고, 머리를 숙이고 기꺼이 유자우로 삼다. -루쉰

나는 소 한 마리, 풀을 뜯고, 젖을 짜고 피를 짜는 것 같다. -루쉰

늙은 소도 해가 늦었다는 것을 알고 있으니 스스로 채찍질할 필요가 없다.

바람이 불어 풀이 소와 양을 만나다. -Yuefu 시-칠레 노래

숯으로 소머리를 묶다. -돈 바이 주이 "숯 사람"

몇 살, 밭 백아르, 파빌리온 천 서까래, 소와 양 발굽 천 리. -외로운 스튜디오에서 뜨개질을 촉진하는 이상한 이야기

횡미냉은 천부에게 손가락질하고, 머리를 숙이고 기꺼이 유자우로 삼는다. -루쉰

순수한 분리는 소이다. -'좌공 5 년'

동쪽에서 소를 죽이다. -계방 예기

소가 너무 빨리 말한다. 증자의 선물 /question/8 1262045.html? Si= 1

소는 천근의 힘을 가지고 있고, 사람은 그것을 이길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상대가 아무리 강하더라도 그것을 제압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소와 말이 지치다: 세트: 손가락 세트 차. 빠르면 느리지만, 서로 끌어당기는 것을 가리킨다. 일을 하는 것은 합작하기 매우 어렵다.

소머리는 말부리에 맞지 않는다: 쓸데없는 말을 비유한다. 둘 다 상관없다.

소가죽은 허풍을 떠는 것도 아니고, 기차도 밀지도 않는다. 허공에서 큰소리를 치지 말고, 진짜 능력을 보아야 한다는 뜻이다.

응답자: 지식 1- 매니저 4 급 1-3 1 12:42.

숙어

칼로 닭고기를 썰다:

일명' 우칼 참닭' 이라고도 불린다. 대재 소용을 비유하다.

작은 테스트:

비유에는 아주 큰 기교가 있다. 먼저 작은 일에 자신의 기술을 과시하다.

소는 키가 크고 말은 크다.

사람이 키가 크고 건장하게 생겼다는 것을 비유한다.

유령과 괴물:

(1) 소머리 귀신과 뱀 신. 작품의 허황되고 터무니없는 것을 묘사하다. 허황되고 터무니없는 작품을 가리킨다. ② 비뚤어진 길을 비유한다.

우황 개 보물:

우황, 소담낭의 석두; 개보, 개 기관의 응결물. 둘 다 내장질환의 산물이다. 썩은 마음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기 때문이다.

비누를 칠한 젖소:

일명' 우마 같은 구유' 라고도 한다. 소와 천리마는 같은 식통에서 밥을 먹는다고 합니다. 비유는 미덕과 어리석음을 구분하지 않는다

나팔학자:

진나라에서 《유림외사》

나팔의 노래:

봄과 가을 기간, 닝 카이 는 매우 가난, 공작 공식 을 보고 싶어. 어느 날, 환공이 시내를 나가 손님을 맞이하고, 차 밑에서 소에게 먹이를 주고, "버클 뿔 노래" 를 불렀다. 환공은 그를' 매우 사람' 이라고 칭찬하며 평생 그를 차에 태우고 경으로 경배했다. 난점은 루 "춘추" 를 보고, 질문 2 는 "춘추" 를 본다. 한과 유향도' 화원 존현' 에 기재되어 있다. 나중에' 각의 노래'' 소의 노래' 는 가난한 사람이 천하를 도모하는 전고로 사용되었다.

소의 입 아래:

"사기 상군 열전": "남편은 의사이고, 가시도 나의 비하이다. 진묘공의 현자는 본래도 봤지만 자원이 없다고 한다. 나는 진객에서 죽을 쑤어 갈색 젖소에게 먹혔다. 년, 미아오 알고, 그것은 소 입 아래에 있지만, 사람 위에, 진 은 그것을 보지 못했다. 클릭합니다 루춘추 신남' 등도 영계범 소가 제환공에게 인정받는 것을 포함하고 있다. 나중에 "소 입 아래" 와 "소 입 아래" 는 모두 지위가 비천하다는 의미로 사용되었다.

견우와 직녀:

① 견우성 (속칭 견우성) 과 직녀 스타. 이 두 별은 은하수를 사이에 두고 마주하고 있다. 신화 전설: 직녀는 천제의 손녀이다. 그녀는 금단을 뜨개질한 지 여러 해가 되었는데, 하서의 견우와 결혼한 후부터 뜨개질을 하지 않았다. 천제는 그들에게 헤어지라고 명령하여, 그들이 매년 7 월 7 일에 천하에서 한 번만 만날 수 있도록 허락했다. 속칭' 칠석' 이라고 부른다. 그들이 만났을 때 까치가 그들을 위해 다리를 놓았는데, 이 다리는 까치 다리라고 불렸다. 이것은 오래된 풍습이다. 이 날 밤, 여자들은 바늘을 입고 총명을 구걸해야 한다. "월총령 7 월령" 남조양음운소설 양종곡 "남조형초기년" 화화 "연보" 가 "한서영소풍속통" 3 조에서 인용한 것을 참조하십시오. ② 오늘은 종종 두 곳을 분리하는 부부를 가리킨다.

소와 말:

주드 데프라다의 악마

우마 스보:

일명' 우마' 라고도 한다. ① 소 코, 즉 소 1, 차 앞 풀의 별명. 마보, 말 한 필과 쇠똥구리는 습지와 썩은 나무에서 태어난 곰팡이이다. 둘 다 매우 싸기 때문에 약을 넣을 수 있다. ② 겸손하고 유용한 자료를 말한다.

살아있는 물고기

소발굽이 밟은 구덩이 속의 물고기. 나머지는 이미 절망의 위기에 이르렀다. 한나라 유향은' 원산설' 에서 "장주 가난한 사람이 위문후로부터 돈을 빌렸다" 고 말했다. 후문은' 샤오미가 오면 다시 주세요' 라고 말했다 저우 지에 (Zhou Jie) 는 "이번 주에 너를 보러 올 것이다. 길가의 말굽에 물고기가있다. 나는 저우 지에 (Zhou Jie) 에게 큰 관심을 가지고 말했다.' 나는 아직 살 수있다. 주악이 말했다. "당신이 나를 여남을 위해 초왕을 만나길 바라면, 나는 반드시 강화이가 당신을 관개할 것입니다." 물고기가 말했다. "나는 솥에 살고 있다. 왜냐하면 나는 초왕을 보고 나를 관개하기로 결정했기 때문이다. 너는 나에게 죽은 물고기의 사장이 되라고 부탁한다. ""장자 외물 "도 비슷한 기록을 가지고 있다." 바퀴 자국에 물고기가 있다. ""

피아노 듣기:

비유가 알아듣지 못하다

카우보이와 마보:

옛날에는 지위가 낮은 사람을 가리킨다. 카우보이, 목동, 말이 갔는데도 역시 하인이다.

소머리는 말부리가 아니다.

비유가 틀리거나 숫자가 맞지 않는다.

직녀 스타:

견우직녀입니다.

소와 양을 연습하지 마라.

소와 양이 짓밟히지 않도록 해라. 사랑을 비유하다. "갈대 위를 걷지 않으면 소와 양이 그 위를 걷지 않고 정사각형이 단정하고 진창이 심하다" 고 「시 야 갈대 위를 걷다」 (시 야) 시는 말한다 Zheng Xuan 은 이렇게 썼습니다. "초목이 울창하여 결국 사람들이 사용한다. 그래서 주선왕은 이를 위해 사랑한다. 사람은요? "

소 옷 아픈:

가난과 질병을 묘사하다

쇠고기 옷 은 울었다:

한나라의 장왕은 벼슬을 하기 전에 집이 매우 가난했다. 그는 이불이 없어 중병에 걸렸을 때는 소외투에 누울 수밖에 없었다. 그는 자신이 죽을 줄 알고 울면서 아내에게 작별을 고했다. 아내는 경성의 그 존귀한 사람들이 너와 비교할 수 있다고 분개하며 통렬하게 꾸짖었다. "오늘 나는 병으로 고생하고 있지만, 나는 흥분하지 않는다. 나는 울고 있다. 정말 안타깝다. " 《장전》을 참조하십시오. 나중에 가정 형편이 가난하여' 우의야성',' 우의야성' 으로 불렸다.

다년간의 소 옷:

빈곤한 생활

미우판:

판 건물, 흙벽; 벼소, 소를 먹이다. 전설에 따르면 상조 성자 푸가 엄복에서 도시를 지었다고 하는데, 무정은 일찍이 이를 상상으로 삼았다. 자세한 내용은 《생명의 책》을 참조하십시오. 봄과 가을 기간, 보트 성인 닝 카이, 황소 카트 식사, 버클 코너, 노래, 대중과 다른, shangqing 덕분에. 루 \ "봄과 가을 \" 을 참조하십시오. 나중에' 판 벼소' 는 현신 출신이 비천한 코드명으로 여겨졌다.

온몸에 땀이 나다:

책이 기둥처럼 높이 쌓여서 많은 소와 말들이 땀을 흘리고 있다고 한다. 책이나 저작의 부를 묘사하다. 당대의 류종원' 노선생묘표' 에서 "책이지만, 만층이고, 땀이다" 고 말했다.

늙은 소가죽:

여애자의 애틋한 정. 젖소는 자신의 송아지를 매우 좋아해서 자주 핥는다. 핥아, 핥아

필치가 사람을 난폭하게 한다.

"진서 왕헌의 전기": "환온이 책을 쓰려 하고, 붓을 잘못 써서 떨어지려고 하는데, 그림 때문에 묘하다." 나중에' 잘못 썼다' 라는 비유 때문에, 나는 나의 잘못을 완벽히 고치거나, 혹은 자신의 노력으로 보완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실패명언)

달을 숨쉬는 우우:

전하는 바에 의하면, 오우의 소는 열을 두려워하는데, 달의 의심스러운 날을 보고 숨을 쉬지 않는다. 남송유의경의' 세설신어' 를 참고하다. 나중에 나는 그것이 표준이라고 생각했다. 고통을 겪으면서 비슷한 것을 두려워하는 사람을 비유하기도 한다.

아첨과 아첨:

찍을수록 찍는다

초라한 소주:

소를 죽이고 술을 걸러내다. "얼굴에 먹을 음식과 와인을 준비하십시오."

쇠귀에 거문고를 타다

일명' 우고천' 이다. 도리를 따지지 않는 사람에게 도리를 따지거나 말하는 것을 비유하다. 그것은 종종 쓸데 없거나 상대방의 어리석음을 풍자하는 것을 암시한다. 한 모영' 이론 의혹론' 언어판: "공명의는 우청각의 체조이고, 우비는 그 소리를 듣는다."

소를 먹고 개를 죽이다.

① 비천한 일에 종사하는 것을 가리킨다. ② 기초산업을 가리킨다.

소를 말에게 돌려주다.

어본' 서무성' 은 "안산문, 화산태양 아래 있는 말, 도림야의 목소, 세무를 보여준다" 고 말했다. 나중에 그는' 소가 말을 돌려주다' 라는 비유로 전투를 멈추었다.

관련 없음 ... 관련 없음:

좌전 XI 공 4 년: "당신은 북해에 있고, 나는 남해에 있지만, 상관없습니다." 공이 돈에 대해 말했다. "바람이 우마를 끌어들이는 것.' 풍마소' 라는 말은 우마가 도망가기 쉽고, 우마가 서로 끌리며, 마지막까지 사소한 일이라는 뜻이다. 이 일을 말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지만, 사실은 중요하지 않다. " 고 말했다: 바람, 이순신, 손실. 모두 치추 () 가 천리 () 떨어져 있다고 하는데, 마우 () 는 길을 잃지 않고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나중에 서로 무관한 일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다.

코뿔소가 달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관윤자 5 과': "코뿔소가 달을 바라보면 달이 뿔에 있다. 생명을 알게 되면서 달의 모양이 생기기 시작했지만, 그것은 정말 달이었고, 처음부터 구석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코뿔소는 오랫동안 달을 보았기 때문에 구석에서 그 그림자를 느꼈다고 한다. 진계유' 명대 태평화청' 권 4 권:' 노동래동물 코뿔소, 사방이 섬세한 문리, 달의 그림자가 있다. 만약 네가 과거를 본다면, 너는 그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코뿔소는 달을 본 지 오래되어 그 그림자가 구석에 드리워져 있다고 느꼈다. " 장기적인 희망을 설명한 후에

코뿔소 구슬에 따르면:

"진서 온현전": "온현에서 소록키로, 물은 깊이를 헤아릴 수 없고, 구름 아래는 얼마나 이상한가, 그래서 코뿔소 뿔을 파괴하고 가져간다. 잠시 후, 나는 아쿠아리움이 불로 덮여 있는 것을 보았고, 기괴한 모양이나 빨간 옷을 입고 마차에 앉아 있는 것을 보았다. 몽상가는 혼잣말로 말했다. "당신과 작별인사를 하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뜻은 매우 사악하다. 먼저 치병에 걸려 이빨도 뽑혔다. 뇌졸중으로 그는 작은 마을이 끝나기 전에 세상을 떠났다. 이후' 코뿔소 구슬' 이라는 비유로 사물의 미묘함을 통찰했다.

소 한 마리를 시중들고 말 한 마리를 타다.

우마를 시중들고 내쫓다.

소칼로 닭 한 마리를 자르는 법;

예락이 작은 일을 처리할 때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나중에 큰 힘으로 작은 일을 할 가치가 없다는 것을 비유하는 데 쓰였다. 닭도' 닭' 이라고 써있죠

말 가자:

이것은 전쟁이 멈추고 병사들을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언어' 서무성' 은 "안면이 쓴 것으로 화산손중마, 도림야중목소, 세무를 보여준다" 고 말했다. 공영달소: "이것은 전시의 우마이니, 천하가 더 이상 사용되지 않음을 나타내기 위해 놓아주세요."

대량의 돈:

유당종원' 문동선생 뤼그스 묘표': "책이고, 그 곳은 만층이고, 땀이다." 책을 보관할 때는 지붕 위에 쌓을 수 있고, 운반할 때는 소와 말이 땀을 흘릴 수 있다는 뜻이다. 나중에 그것은 대량의 책이나 책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다.

소와 말을 부르다:

소를 말로 부르다' 라고도 한다. 국어서' 장자 천도'' 전자는 나를 소라고 부르고, 그것은 소라고 부른다. 나를 말이라고 부르면 말이라고 부른다. " 나중에 "소마", "소마" 라는 말은 사람들이 먹칠을 하고 운명을 따른다는 것을 의미한다.

출산할 수 없는 소와 돌고래:

마른 소가 돼지에게 눌려 돼지가 죽는다고 한다. 강대국이 도덕적으로 약하지만 적들이 직면하는 것은 약한 나라이고, 약한 나라도 망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어본 「좌공 13 년」 (zuogong 13 년): "과군은 4 천 대의 차를 가지고 있다. 비록 그는 할 수 없지만, 그는 매우 핍박할 것이다. 만약 그가 길을 인도한다면, 그는 적이 없을 것이다! 소는 출산할 수 없지만 돌고래에게 있어서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 두예주: "이봐, 하인." 구멍이 대답했다. "나는 하인이다. 황소가 돌고래에게 떨어지면 돌고래는 죽는다. 소는 출산하지 않지만 육의금은 비도덕적이고 가볍다고 하니 마른 소를 비유한다. "

출산할 수 없는 젖소와 수염이 난 돌고래:

마른 소 마른 돼지. 약소한 민족이나 국가를 비유하다

고치실 소털:

자세하게 묘사하다

고치실 소털:

비단, 소털 같은 것들이죠. 세밀하고 변화무쌍하다는 비유.

아홉 암소 머리:

아홉 마리의 소의 솜털 하나가 매우 작고 중요하지 않다. 한대 사마천' 임소청서' 에서 나왔다. "신하가 법에 끌려가면 형벌을 받고, 아홉 마리의 소, 아홉 마리의 개미와 무슨 차이가 있는가?"

페니는 우물로 내려갔습니다.

은유는 효과가 없다

견우직녀:

견우성과 직녀 스타를 일컫는 말. 고대 신화 속 견우직녀도 가리킨다.

소를 두드려 말을 죽이다.

가축을 도살하다

뱀 신 암소 유령:

온갖 악하거나 정직하지 않은 사람을 비유하다.

쟁기의 아들:

아버지는 좋지 않지만 아들의 지혜를 해치지 않는다는 것을 비유한다.

마포우영:

말보, 곰팡이; 소와 바나나. 은유는 세계에서 가장 낮은 것이다

말 얼굴 소머리:

소머리 마면이 있다

마우킨:

옷을 입은 말과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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